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20 18 출판자격증시험 기초이론 및 실천지식점: 간행물의 인쇄와 복제.

20 18 출판자격증시험 기초이론 및 실천지식점: 간행물의 인쇄와 복제.

20 18 출판자격증시험 기초이론 및 실천지식점: 간행물의 인쇄와 복제.

제 4 장 간행물 생산 및 제작

섹션 ii 간행물 인쇄 및 복사

첫째, 다음 사항에 중점을 둡니다

1, 시험 인쇄 디지털화란 무엇입니까?

출판물 인쇄 전 디지털화는 인쇄 전 그래픽 정보 처리 과정, 즉 서적의 전체 설계에 대한 인쇄 요구 사항을 말합니다. 원고의 문자 부분은 컴퓨터 조판, 이미지 부분 색상 분해 및 확대/축소, 그래픽 패치 적용, 연속 스크린 등 일련의 시험 인쇄 과정을 가능하게 한다.

2. 서적의 컴퓨터 조판.

(1) 한자의 유형과 특징

A. 송체: 글씨체가 정사각형이고, 획이 가로세로, 두께가 뚜렷하고, 모서리가 뚜렷하며, 구조가 엄격하고, 깔끔하고 균일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B, 해서체: 글씨가 단정하고 글씨가 아름답고 글씨가 균일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C. 모조송체: 송체 구조, 해서체 필법, 획이 평평하고 두께가 균일하며 글씨체가 섬세한 것이 특징이다.

D, 긴 모조송체: 직사각형이 특징이며 글꼴 크기와 폭의 비율은 4: 3 또는 3: 2 로, 글씨는 좁고 획은 가늘고 섬세하다.

E. 예술인물: 시각화된 인물의 구조와 서체가 특징이다.

(2) 중국 글꼴 크기의 표준 단위

A, 번호지정 시스템: 서로 배수가 아닌 세 가지 활자를 기반으로 두 배 또는 반으로 스스로 체계를 이룬다. 네 개, 다섯 개, 여섯 개의 문자 시스템이 있습니다. 5 자제: 작은 특자는 5 자의 4 배, 2 자는 5 자의 두 배이다.

B. 도트 시스템 (dot system) 은 pound 라고도 하며 영어 단어 "point" 에서 번역되어 "p" 로 축약되며, 측정 단위 "포인트" 를 특수 스케일로 사용하여 단어의 크기를 측정합니다. 각 점 (IP) 은 0.35mm 와 같고 오차는 0.005mm 를 초과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숫자 5 는 10.5 점, 즉 3.5+0. 175 = 3.675 mm 입니다.

C. 사진 조판의 문자 크기는 밀리미터 단위로 계산되며 측정 단위는 "등급" 과 "j" (원본 k) 입니다. 각 레벨은 0.25mm 이고 1mm 는 레벨 4 입니다. 상용자의 기본 모양은 정사각형이다. 레벨 20 문자, 이것은 문자 그대로, 사방은 모두 5 mm 이다.

(3) 컴퓨터 텍스트 정보 입력

A, 인코딩 입력: 글꼴, 획 또는 병음에 따라 한자를 인코딩하여 직접 코드를 입력하는 것을 말합니다. 예: 병음, 오비 모양 등.

B. 자연입력: 한자 전체의 모양이나 발음에 따라 한자를 직접 입력하여 컴퓨터 인식과 구분을 통해 한자 또는 그래픽 입력을 실현하는 방법을 말한다. 예: 자동 인식 입력기, 음성 입력기.

(4) 도트 커버리지의 개념

전체 면적에 대한 도트 커버리지의 비율은 도트 커버리지라고 하며, 일반적으로 백분율로 표시되므로 도트 백분율이라고도 합니다.

(5) 도트 각도의 개념

인접한 점의 중심선과 기준선 사이의 각도를 선 각도라고 합니다.

(6) 점선 번호의 개념

단위 길이에서 인접한 점을 수용할 수 있는 중심선 수를 점선 수라고 합니다.

(7) 도트 모양의 개념

50% 도트 모양을 나타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점 모양에는 사각형, 원, 타원, 체인 등이 있습니다.

(8) 색과 빛의 삼원색

빨강, 녹색, 파랑

(9) 색광 가색법

색광을 추가 (혼합) 하여 얻은 새 색광의 밝기가 증가하므로 색광의 혼합을 가색법이라고 합니다.

물감의 삼원색

노랑, 마젠타, 청록색

(1 1) 페인트 빼기

물감을 추가 (혼합) 하면 색상 밝기가 줄어들기 때문에 물감의 혼합을 감색법이라고 합니다.

(12) 컬러 데스크탑 시스템 공통 소프트웨어

A. 컬러 그래픽 소프트웨어: Illustraor 및 Freehand.

B, 컬러 이미지 내 소프트웨어: Photoshop

C. 컬러 조판 소프트웨어: Quark Xpress 와 Pagemaker.

3. 인쇄의 요소

(1) 원본: 반사 및 전송 원본, 컬러 및 흑백 원본.

(2) 플레이트: 볼록, 평면, 오목, 구멍 네 가지.

(3) 기판: 종이, 양철, 플라스틱, 실크 등.

(4) 인쇄 잉크

(5) 인쇄 기계

4, 인쇄 및 복사 절차

(1) 인쇄 간행물은 인쇄 단위와 인쇄업체에 의뢰하여 국가 관련 규정에 따라 인쇄 계약을 체결해야 합니다.

(2) 인쇄를 위탁한 도서, 정기 간행물은 반드시 출판단위에 도장을 찍는 허가위임서에 의거하여 검수해야 하며, 성 자치구 직할시 인민정부가 행정 부서를 출판한 후에야 인쇄할 수 있다.

(3) 인쇄업체가 내부 자료성 간행물 인쇄를 의뢰할 때 현급 이상 지방인민정부 출판 행정부에서 발행한 준인증명서를 반드시 검증해야 한다.

(4) 인쇄업체는 해외 출판물 인쇄를 위탁받아 합법적인 저작권 증명서를 소지하고 성 자치구 직할시 인민정부 출판 행정부의 비준을 받아야 한다. 인쇄된 모든 해외 간행물은 반드시 운송하여 출국해야 하며, 경내에서 발행하거나 분배해서는 안 된다.

둘째, 다음을 알아야 합니다.

1, 컴퓨터 조판 시스템의 기본 구조

(1) 중앙 처리 장치

(2) 내부 메모리 (RAM, ROM)

(3) 외장 스토리지 (디스크, 테이프, 광 디스크)

(4) 입력 장치

(5) 출력 장치

2, 색상의 의미

(1) 색조: 색상의 가장 기본적인 특징.

(2) 밝기: 빛의 에너지.

(3) 채도: 색상의 순도

3. 하이엔드 네트워크

기존 제판 장비와 DTP 시스템을 해당 인터페이스를 통해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연결하여 각자의 특기를 발휘하고 그래픽 처리를 완벽하게 수행합니다.

4. 컬러 데스크톱 시스템의 주요 구조

(1) 입력 장치: 컬러 스캐너, 카메라, 비디오 레코더, TV 수신 카메라, 디지털 카메라, 텍스트 입력 키보드.

(2) 처리 장비: 초기에는 전용 컴퓨터였는데 지금은 모두 개인용 컴퓨터, MAC, PC 입니다.

(3) 출력 장치: 컬러 프린터, 레이저 이미지세터, 전자 색상 분판 기록 부분, 첨단 네트워킹.

5, 제판 방법

(1) 텍스트 컴포지션: 텍스트 컴포지션은 디자인 요구 사항에 따라 원문을 지정된 레이아웃으로 조판하는 과정입니다.

(2) 엠보스 제판:

(3) 리소그래피

(4) 그라비아 제판

(5) 공판 제작

인쇄의 유형과 특성

(1) 활판 인쇄: 직접 인쇄, 그래픽 부분이 빈 부분보다 높습니다.

(2) 리소그래피: 간접 인쇄, 그래픽 부분과 빈 부분이 같은 평면에 있습니다.

(3) 요판 인쇄: 직접 인쇄: 그래픽 부분이 빈 부분보다 낮습니다.

(4) 인쇄판 누락: 직접 인쇄: 잉크 누출을 통해 인쇄물에 그래픽 부분을 인쇄할 수 있습니다.

7,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제판 기계

전자분판기, 이미지세터, 제판 카메라, 현상기, 복사기, 프린터, 교정기 등.

8. 인쇄기는 플레이트에 따라 분류된다

활판 인쇄기, 리소그래피 기계, 요판 인쇄기, 스텐실 인쇄기, 특수 인쇄기.

9, 일반적으로 인쇄 후 가공 기계 사용

용지 절단기, 접이식 기계, 배면기, 스테이플러, 포장기, 포장기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