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사자춤의 사자털을 청소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사자춤의 사자털을 청소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사자춤은 축제나 축제 행사에서 자주 공연됩니다. 사자는 중국 각 민족의 마음속에 있는 상서로운 동물이며 행운과 행운을 상징합니다. 따라서 사자춤 활동에서는 재난을 없애고 행운을 구하는 사람들의 좋은 소망을 맡깁니다. 사자춤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기존의 사자춤은 남부사자와 북부사자로 나누어진다. 사자춤에 맞춰 공연 콘텐츠로 활용되며, 만드는 재료와 제작 방식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사자춤이 곳곳에 등장하며 다채롭다. 완성된 사자는 둥글고 큰 머리, 넓고 솟아오른 이마, 밝고 생기 넘치는 검은 눈, 앞으로 튀어나온 코, 적절하게 열고 닫히는 큰 입, 살짝 떨리는 귀, 그리고 물결치는 얼굴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머리 꼭대기에 화려한 비단으로 묶인 화려한 공은 사자를 더욱 위엄 있고 순진하게 만듭니다. 기쁨, 분노, 슬픔, 기쁨, 움직임, 고요함, 놀라움, 의심 등 다양한 표현을 지닌 다채로운 예술 작품은 춤을 추면 살아있는 사자가 됩니다. 사자춤이 시작되기 전에 일반적으로 권투, 칼, 총, 막대기 및 기타 장비를 포함한 일련의 무술 공연이 있습니다. 사자를 놀리는 사람은 가면을 쓰고 한 손에는 부들부채를, 다른 손에는 나뭇잎 한 다발을 들고 있는 큰 스님이다. 일부 장소에는 가면을 쓴 원숭이도 있습니다. 사자춤은 사자 점프, 구르기, 팔선상 오르기 외에도 사자, 스님, 원숭이가 징과 북의 반주에 맞춰 산을 숭배하는 등 일련의 동작을 리드미컬하게 수행해야 합니다. 산에서 나와 사자와 합류하고, 사자의 발을 씻고, 사자의 몸을 씻고, 거짓 나물을 심고, 참 나물을 심고, 나물을 먹고, 우물을 파고, 물을 마시고, 잠자는 사자를 부채질하고, 사자를 놀리고, 사자를 달래고, 산으로 돌아가는 것 등 『서유기』에는 당스님과 제자들이 불경을 얻기 위해 서쪽으로 갔다가 산장을 지나다가 역병이 퍼지고 시체가 도처에 널려 있는 것을 보았으나 치료법을 찾지 못했다는 이야기가 있다. . 저녁이 되자 관음보살이 당승에게 장수풀 한줌과 부들부채를 주면서 수십 리 떨어진 동굴에 가서 그 장수풀로 잠든 천년사자를 유인하라고 했고, 부들 부채를 사용하여 사자를 진정시키고 사자가 별장 주위를 돌게 만드는 방법은 일주일 이내에 질병이 사라졌습니다. Tang Seng과 그의 제자들은 그 계획을 따랐고 실제로 효과가 있었습니다. 사자춤을 추는 스님은 사승이고, 원숭이는 손오공이다. 그러므로 사자는 액막이와 상서로움의 상징이 되었으며, 공연을 하기 전에는 항상 악령을 쫓아내고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집을 방문하여 예배를 드려야 합니다. 남방사자 남방사자는 사자 모양을 하고 있으며 높고 좁은 이마, 크고 움직일 수 있는 눈, 펜이 달린 넓은 입, 넓은 등, 납작한 코, 통통한 볼과 이빨을 가지고 있습니다. 숨겨져 있거나 노출되어 있습니다. 남부 사자에는 문학 사자, 군용 사자, 어린 사자의 세 가지 주요 범주가 있습니다. Wenshi는 Liu Bei와 Guan Gong을 얼굴 화장으로 사용하고 Wushi는 Zhang Fei를 얼굴 화장으로 사용합니다. 문학사자는 유순하고 친절한 모습을 보이는 반면, 용사자는 용감하고 강인한 모습을 보여주며, 어린 사자라고도 알려진 어린 사자는 순진하고 귀엽고 보통 문학사자와 무술사자와 함께 공연합니다. 남사자는 그 모습이 극도로 과장되고 낭만적이며, 위대하고 장엄하며, 아름답고 생기 넘치며, 형태와 정신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공연장에서는 징과 북의 리듬에 맞춰 사자들이 '깊은 잠에서 깨어남', '머리를 긁적, 꼬리를 흔들기', '위아래로 보기', '방향 감지', "구멍에서 나오다", "녹색을 본다", "녹색을 깨다", "카니발", "텀블링" 등 동작이 다양하고 생생하다. 이때 사자는 매우 인간적이며, 때로는 위엄있고 악을 노려보며, 때로는 예의 바르고 정직하며 친절하고 귀엽습니다. 모델링 루틴에서 각 팀은 사자의 상승 기세, 정상성, 상승, 의심스러운 전진, 긁기, 손님 환영, 선물 주기, 뛰기, 검사하기, 푹 자기, 동굴에서 나오기, 자랑하기, 산 건너기, 계단 오르기 등등 다 비슷해요. 사자춤의 유래는 명나라 초기에 광동성 불산에 매년 괴물이 나타나 농작물을 파괴하고 사람과 동물을 죽였다고 한다. 농부들은 고통을 참지 못해 대나무 창살을 여러 개 묶어서 여러 가지 얼룩덜룩한 색으로 칠하고 미리 배열해 두었는데, 괴물이 나타나면 징과 북이 일제히 울리고 사자들은 사자를 향해 춤을 췄다. 괴물이 함께 출발하는데, 괴물은 겁에 질려 돌아서서 도망갔습니다. 나중에 지역 마을 사람들은 사자가 악령을 쫓아내고 악마를 제압하는 힘이 있고 좋은 징조라고 믿었습니다. 그러므로 매년 춘절에는 징과 북을 연주하고 집집마다 사자춤을 추며 새해 인사를 드리며 경혈과 해를 없애고 행운을 점친다. 사자유인자는 큰 머리의 불상을 입고 긴 옷을 입고 허리에 화려한 띠를 두른 채 손에 해바라기 부채를 쥐고 사자를 유인하며, 이를 이용해 재미있고 익살스러운 동작으로 다양하고 우아한 동작을 춘다. '사자 따기 그린' 퍼포먼스에서는 팀원들이 암묵적으로 협력하며 바라보고, 서고, 걷고, 달리고, 뛰고, 자고, 털을 흔드는 등 실제 사자의 움직임을 흉내내며 하나하나 실물 같은 모습을 보여줬다. 사자춤은 또한 몸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사자춤 정신은 중화민족의 전진발전 정신이다. 사자 반의 규모는 다양하지만 최소 8명 이상이어야 하며, 2명은 사자 역할을 하고, 1명은 큰 머리 스님 역할을 하고, 1명은 원숭이 역할을 하고, 4명은 징과 북을 연주합니다. 사자춤 활동은 축제 분위기를 더할 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의 문화생활을 풍요롭게 합니다. 녹색 사자, 황금 사자, 노란 사자, 붉은 사자, 입이 넓은 사자, 키가 큰 사자 등 다양한 지역의 사자가 다릅니다. 녹색 사자는 왕중의 사자이며 모두 사자 머리가 하나이고 사자의 몸통은 캔버스형으로 되어 있다. 일부 지역에서는 춘절 외에도 명절이나 회사 개업일에 사자춤을 공연해 흥을 더하기도 합니다. 일반적인 민속사자춤에서는 두 사람이 협력하여 큰 사자(일부 지역에서는 태시라고도 함) 흉내를 내고, 한 사람은 작은 사자(일부 지역에서는 젊은 사자라고 함) 흉내를 내고, 다른 한 사람은 전사 흉내를 낸다. , 수국을 가이드로 들고 첫 번째 사람이 펀치와 발로 사자를 춤추게 유도합니다. 북이 빠르게, 느리게, 가볍고 묵직하게 뛰면서 사자는 때로는 위를 바라보고, 때로는 뒤를 돌아보고, 때로는 아래를 내려다보며, 때로는 뒤를 돌아보며 웅크리기도 하고, 때로는 머리와 꼬리를 흔들며 다양한 포즈를 취하며 장난기 가득한 동작을 펼친다. , 털을 핥고, 발을 닦고, 머리를 긁고, 귀를 씻고, 예배하고, 굴러다니는 등의 기술적인 동작이 있고, 계단을 오르고, 고가도로에서 세 개의 산을 건너고, 나오는 동작이 있습니다. 홀, 산 내려가기, 공 굴리기, 공 뱉기, 그린 따기 등

북사자(Northern Lion)의 모습은 실제 사자와 매우 흡사하며, 몸 전체가 사자 가죽으로 덮여 있으며, 사자춤(보통 두 사람이 함께 춤을 추며 큰 사자를 추는 모습)은 발만 보여주고 보이지는 않는다. . 북사자춤은 암사자와 남성으로 나뉘며, 문학사자, 군사자, 성사자, 새끼사자도 있다. "북사자" 사자의 머리는 일반적으로 나무 조각입니다. 무용수의 하체는 사자 이불과 동일한 황금색 바지와 꽃 부츠를 착용해야하며 춤을 출 때 몸 전체가 사자 가죽으로 덮여 있으며 발만 노출됩니다. 동작에는 일반적으로 넘어지기, 구르기, 점프하기, 가려움증 긁기 등이 포함되며, 수국 굴리기, 도약판 위로 점프하기, 계단 오르기 등도 포함됩니다. 북사자의 '배치'(즉, 녹색을 놓는 것)와 '진형을 깨는 것'(즉, 녹색을 따는 것)은 매우 스릴이 넘치며 놀라움, 어려움, 위험의 특징을 보여줍니다. 공연 중 각 북사자 공연팀은 사자의 친절함과 민첩성을 주로 선보였으며, 사자는 머리와 꼬리를 연결하고, 베이징 심벌즈, 베이징 징, 베이징의 리듬과 함께 깔끔하고 통합적이었습니다. 북과 다른 음악에 맞춰 사자들이 춤을 추는데, 무용수가 공을 가지고 뒤집으며 구르게 하며, 공을 천천히 잡고 사자가 춤을 추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공을 들고 다양한 춤을 추는 무사의 동작을 따라가면 사자머리춤꾼도 사자꼬리춤꾼과 함께 다양한 춤을 춘다. 머리가 움직이면 꼬리도 움직이고, 머리가 안정되면 꼬리도 안정되고 점프하고 구르며 바짝 따라가며 머리와 꼬리 춤 자세가 조화를 이루고 하나로 통합됩니다. 허베이는 북사자의 발상지이다. 쉬수이 사자춤 공연에서는 두 사람이 앞뒤로 협력했는데, 전자는 양손으로 소품을 들고 사자 머리 역할을 하려고 머리에 얹었다. 소털로 장식된 사자 가죽 덮개를 착용하여 사자의 몸 역할을 하며, 한 사람은 큰 사자로 분장하고, 다른 사람은 사자 머리 가면을 쓰고 사자 가죽을 입고 놀이를 합니다. 어린 사자라고 불리는 작은 사자의 역할, 사자를 놀리기 위해 수국을 들고 있는 사람을 사자 안내자라고 합니다. 사자춤꾼은 전체 사자춤 활동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며, 영웅적인 정신을 지녀야 할 뿐만 아니라 뛰어난 무술 실력을 갖추어야 하며 "사자 위로 공중제비", "높은 테이블 위로 공중제비", "뒤집기"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구름과 매화 아래" "더미" 및 기타 작업. 사자 안내자와 사자 사이의 암묵적인 협력은 북부 사자춤의 중요한 특징을 형성합니다. 쉬수이 사자춤의 기본 특징은 과장된 외모, 커다란 둥근 머리, 생기 넘치는 눈, 넓은 입이 절제된 방식으로 열리고 닫히는 것입니다. 이는 장엄하면서도 순진하며 실제 사자의 모습, 서기, 걷는 모습을 모방할 수 있습니다. , 뛰기, 뛰기, 춤추기 등의 동작이 실감나며, '벤치 위에서 놀기', '매화더미', '점핑더미', '점프하기' 등의 모습도 연출할 수 있다. 더미 분리', '살아있는 형태', '독립 싱글 파일 점프', '앞 공중제비 레벨 2 착지', '뒤 공중제비 착지' 등 난이도가 높은 스킬. 쉬수이현의 사자춤은 과거 왕조의 돌사자 형상을 본떠서 색상, 모양, 장식 등 모든 면에서 과장된 예술적 기법을 사용하여 세심하게 제작되었습니다. 기이하고 둥근 사자 머리, 넓고 솟아오른 이마, 밝고 검은 눈, 앞으로 튀어나온 코, 적절하게 열리고 닫히는 큰 입, 살짝 떨리는 귀, 얼굴 특징은 기복이 있으며, 윗부분은 머리는 화려한 비단으로 묶여 있습니다. 화려한 공은 사자를 더욱 위엄 있고 순진하게 만듭니다. 사자가 머리를 흔드는 동안 목 주위의 종소리가 짤랑거리는 소리가 정말 사랑스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