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묘족의 의상, 음식, 민가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묘족의 의상, 음식, 민가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첫째, 미아오 의상

1, 의류

묘족 복장은 성별, 나이, 지역, 종족에 따라 다르다.

(1) 묘족 의상

서북, 동북의 묘족 남자는 무늬가 있는 삼베 옷을 입고 어깨에 기하학적 무늬가 있는 양모펠트를 걸치고 있다.

다른 곳에서는 묘족 남자들이 겨울에 짧은 외투를 입고, 더블 버클이나 왼쪽 큰 버클 바지를 입고, 큰 허리띠를 매고, 머리에 파란색 긴 수건을 매고, 발에 레깅스를 입는다.

(2) 지역마다 묘족 여성의 옷차림이 크게 다르다.

산시 (), 구이저우 () 동북 (), 중동남 (), 후서남 () 의 묘족 여성복은 호남 ()-구이 ()-중경 ()- 그들은 모두 큰 가슴 오른쪽 수비수의 옷이나 긴팔 옷을 입고 바지, 소매, 바짓가랑이, 옷깃에 꽃 장식이 박혀 있고, 가슴에는 꽃이 수놓아져 있고 허리도 꽃이다. 대부분 파란색이나 파란색이고, 대부분 두건을 쓰고 있습니다.

Guizhou 동형에는 Miao 언어와 Guizhou 동어를 사용하는 모든 미아오 사람들이 포함됩니다. 여성복은 여전히 네이비, 대목 (소수는 큰 가슴 원피스), 분할되지 않은 플리츠 스커트입니다. 자수는 옷과 치마의 주요 장식으로 비단을 짜는 것이 더 흔하다. 대부분 상투를 묶고, 소수는 상투를 빚는다.

구이저우 중남부는 미아오 어천, 구이저우, 운남 방언의 묘족에 속한다. 여성복은 대부분 큰 칼라 좌우 터틀넥 더블 버클, 소량 대행 버클 원피스, 주름 스커트, 롱스커트, 액세서리가 많다. 대부분의 예복에는 꽃, 자수, 바틱 장식이 있고, 소수에는 꽃이 없다.

사천, 구이 저우, 운남 스타일은 미아오 언어 사천, 구이 저우 및 운남 방언의 운남, 구이 저우, 사천 및 광시에 분포한다. 여성복의 기본 스타일은 터틀넥 더블 버클 원피스나 좌우 터틀넥 스커트입니다. 어떤 것은 겉에 액세서리가 있고, 어떤 것은 겉에 걸치고 있다. 그녀들은 대부분 구김이 많은 긴 치마를 입고 있는데, 앞에는 치마자락이고 뒤에는 나부끼가 걸려 있다.

2, 보석

(1) 김

묘족 사람들은 종종 묘금을 친척과 친구들에게 선물하는 선물로 사용한다. 어머니는 그녀의 축복을 표현하기 위해 그것을 아이에게 주었다. 여학생은 남자친구에게 그녀가 사적으로 평생을 정했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먀오족 () 은 그것을 손님에게 주어 우정이 오래간다는 것을 나타냈다.

(2) 묘족 은장식

은장식, 은비, 은망, 은팔찌, 은고리, 은메달, 은어, 은벨을 포함한 은장식은 묘족 청녀 특유의 것이다.

장식품.

둘째, 미아오 음식

해남도 동남, 서서, 광서융수의 묘족은 쌀을 주로 먹고 옥수수, 고구마, 좁쌀 등 잡곡도 있다.

구이저우 북서부, 쓰촨 남부, 윈난북동부의 묘족들은 옥수수, 감자, 메밀 씨앗, 귀리를 주식으로 한다.

동남 묘족 사람들은 찹쌀과 채소를 함께 단에 봉하여 한두 달 후에 먹는다. 이것은 독특한 맛의 김치입니다. 술을 마시는 취미는 매우 보편적이어서, 혼상이나 친지들의 방문이 있을 경우 모두 술로 손님을 대접해야 한다. -응?

셋째, 묘족 민가?

묘족은 일반적으로 모두 군거하는 것이다. 마을의 크기는 지리적 환경에 따라 다릅니다. 보통 서너 가구 십여 가구는 한 마을이다. 큰 마을, 보통 수십 가구, 1,200 가구.

1, 동남주 주민들은 목단층집, 마른 울타리에 산다.

(1) 묘족 방갈로는 대부분 대나무 구조로 널빤지, 대나무 조각을 벽으로 하여 대나무, 기와조각, 목피 또는 초가로 덮여 있다. 방갈로는 3 개 베이와 6 개 베이로 나뉜다.

(2) 현대간란 건물은 주로 전층 주택과 반층 주택이라는 두 가지 형태가 있다.

"간란" 건물은 대부분 2 층으로 사람들이 오르내릴 수 있다. 위층 집 앞에는 베란다가 있고, 집 앞에는 복도가 있다. 본채에는 방갈로의 배치와 같은 3 개의 베이와 5 개의 베이가 있다. 나무 막대기는 아래층의 벽으로, 가축을 기르고 잡동사니를 쌓는 데 쓰인다.

전체 건물은 전형적인 전목구조 고족 건조 울타리이다. 반층은 대부분 산에 의지하여 짓고, 경사는 플랫폼으로 삼는다. 후반부에서는 주택 기초의 플랫폼이 거주면이고, 전반부, 기둥이 공중에 떠 있고, 상층부가 플랫폼과 평평하게 되어 반층을 형성한다.

2. 윈난문산의 묘족 민가, 벽은 대부분 대나무로 진흙을 덮고, 평초 지붕을 짓는다.

3. 소통지역의 묘족 주민은 집장권이 더 있다. 즉 몇 개의 나무줄기가 초가지나 대나무로 엮어 진흙으로 담장을 만든 집이다. 일반적으로 두 개의 방, 사람과 동물이 각각 한 칸씩 나뉜다.

4. 해남도의 묘족 사람들은 좁고 긴 초가집에 살고, 1 층 3 호실은 처마가 길고, 처마 아래 복도는 쉬는 곳이다. 쓰촨 남부와 구이저우 북서부의 대부분의 묘족 사람들은 초지붕이나 기와지붕 집에 산다. -응?

묘어는 한티베트어계 요오어계 묘어 가지에 속한다. 이주가 잦고 주거가 분산되어 묘족은 언어와 어휘에 큰 차이가 있어 여러 방언과 방언을 형성했다. 어떤 묘족들은' 보리자모문' 과 같은 자신의 문자를 가지고 있다.

(속칭' 노묘문' 이라고 불림) 아직도 천, 구이, 운남의 일부 묘족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다. 또 다른 모어는 이미 실전되었다. -응?

대부분의 묘족 가정은 일부일처제이다. 부부가 결혼한 지 오래되어 아이가 없다면, 남자는 여자 측의 동의를 거쳐 두 번째 아내 (첩) 와 결혼할 수 있다.

지위가 평등하고 아내가 평등하다. 중년 과부는 재혼할 수 있다. 젊은 남녀는 연애의 자유가 있으므로 결혼은 부모의 의견을 구해야 한다. 부모가 반대하면, 젊은 남녀는 자신의 견해를 견지하고, 사적인 도피 방법을 채택한다. 어떤 곳에서는 여전히 결혼을 유지하는 풍습이 있다. -응?

설날과 추석 외에도 묘족은 자신의 민족 명절이 있다. 예를 들면: 묘년, 설화절, 추석, 루생절, 점프절 등. 다채로운 오락 활동을 제외한 모든 명절과 모임에는 남자와 여자가 포함되어 있다.

청년 사회 활동과 연애의 내용. -응?

광시장족 자치구 인민정부 포털-세관: 모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