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혜주 전통 마을의 부지 선정 특성
혜주 전통 마을의 부지 선정 특성
백벽대합은 휘파 건축의 큰 특징이다. 엇갈린 마두벽은 조형의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방화벽의 작용이 있어 불길의 만연을 막을 수 있다는 것이다.
혜주 민가의 특징 중 하나는 높은 담과 깊은 뜰이다. 한편으로는 도둑을 막기 위한 것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유랑에 시달리는 유동 가정이 심리적 안정감을 얻을 필요가 있다. -응?
휘주 민가의 또 다른 특징은 깊은 아트리움을 중심으로 한 안뜰로, 사방의 높은 담으로 둘러싸여 있고, 밖에는 기와가 거의 없고, 좁은 아트리움만 채광환기와 외부 교류에 쓰인다. 이런 아트리움을 중심으로 높은 벽 폐쇄의 기본 조형이 관심의 초점이다. 비 오는 날 내린 빗물이 네 개의 지붕에서 아트리움으로 흘러들어왔는데, 흔히' 사수귀당' 이라고 불린다.
안후이 남부의 민가는 많은 명청 고대 건축물을 보존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신안은 문화의 고장으로 역사상 관료 상인이 많다. 현에만 수백 명의 사관이 있다. 휘장이 안후이 남부에 널리 퍼지다. 부택 지도자는 강남 신안을 처음으로 밀었다. 그들의 막대한 부가 정교한 안후이 남고택 박물관을 만들었다.
명청시대 휘주의 고대 건축물은 주로 능현 (), 현 (), 계계 (), 휴닝 () 일대에 집중되었다. 현에는 기존 고대 건물 365 개, 진귀한 건물 100 여 개, 고대 사당 27 개, 곰마을, 청칸, 천구, 당월, 심도촌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계서에는 현재 100 여 개의 고대 건물이 있어 골목, 구덩이, 풍촌, 상장에 집중되어 있다.
고대 마을은 일반적으로 방앗간, 민가, 사당, 유입구, 길정, 작업장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어떤 마을들은 규모가 매우 크는데, 예를 들면, 예컨대 99 개의 골목이 있는데, 낯선 사람이 들어가 자주 길을 잃는다. 많은 마을이 잘 조직되어 있는데, 홍촌의 수계가 그 예이다. 홍촌은 마을 머리에 댐을 쌓고 산을 막았고, 마을의 수로는 거리 양쪽에서 집집으로 들어가 마을 중간의 월당으로 들어갔다.
그런 다음 가정으로 분류하여 남호로 유입하다. 집집마다 세탁과 식수를 위한 크고 작은 수로가 있다. 주택건물의 배치는 일반적으로 정원을 중심으로 한 뜰로 높이가 2 층이다. 중대형 주택은 다원 조합을 채택하고, 건물은 모두 백벽 데와이다. 옛날에는 많은 대가족의 건축 규모가 웅장하여 휘주 삼조각 장식으로 배치가 정교하고 착실했다.
안후이 남부의 고대 건축물이 황산, 구화산, 신안강의 광대한 명산수지에 박혀 있는 것은 화장을 하지 않는 세계적인 공원이다.
2. 역사 전설
휘주 (), 안후이 () 남산구 () 는 역사가 유구하고 문화가 깊어 형태가 비슷하고 특색이 뚜렷한 전통 건물과 마을을 많이 보존하였다.
안후이 남부의 고대 마을은 지형, 지형, 산천과 교묘하게 결합될 뿐만 아니라 명청휘상들의 강력한 경제력으로 문화 교육이 나날이 번영하고 있다. 귀향 후 고상하고, 문화적이고, 높고, 초탈한 사고방식으로 집을 짓고, 고촌의 문화환경을 더욱 풍요롭게 하고, 마을의 경관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안후이 남부의 고대 마을의 부지 선정과 다른 마을의 가장 큰 차이점은 안후이 남부의 고대 마을의 건설과 발전이 농업에 대한 의존에서 상당히 벗어났다는 것입니다. 고대 마을 주민들의 의식, 생활방식, 취향은 이미 농민의 이데올로기와 일반 시민층을 크게 뛰어넘어 문인 사대부층과 일치하는 생활취향을 추구해 강한 문화적 분위기를 자아냈다.
안후이 남부의 고대 마을은 기본 구도를 바탕으로 작은 정원 건설, 연못 파기, 새는 창문 배치, 교묘하게 분재 설치, 양화동 조각, 우아한 주거 환경 조성 등 다양한 장식 수법을 채택하여 지역 주민들의 높은 문화적 자질과 예술적 수양을 구현했다.
남고촌의 선정지와 건설은 주역의 풍수 이론을 따르고 있으며, 지금으로부터 이미 2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사람과 자연이 조화롭게 지내는 것을 강조하며, 자연 환경의 이상적인 경지를 충분히 존중한다. 물질과 정신을 중시하는 것은 이중 수요이며, 과학적 근거가 있고, 심미 관념이 높다.
안후이 남부의 고대 마을의 건축 특색은 명청휘상이 흥성하면서 발전한 것으로, 제한된 건축 공간에서 그 사상의 정교함과 기예가 가장 뛰어나다. 이것은 정말 교묘한 건축 형식이다. 나중에 휘장상이 점차 쇠퇴했지만, 이 휘파 민가 건물은 고대 민가 마을에 붙어 건축 특색을 보존하여 중요한 역사와 건축 가치를 지니고 있다.
3. 민간 이야기
명대의 유명한 문학가 양승안이 귀향할 때 의우 장원과 수로를 걸었다. 수로가 넓지 않으니, 먼저 한 척의 배를 타고 한 척의 배를 걸어야 한다. 그들은 모두 자신의 배가 뒤떨어지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오장원은 양승안에게 "나는 대련이 하나 있다. 당신이 옳다면, 당신은 따를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양승안은 고개를 끄덕이며 동의했다. 오장원은 첫 대련을 읽었다. "두 배는 공제하고, 배를 젓는 속도는 행선보다 빠르다."
이 대련용 해음은 물뿐만 아니라 삼국의 노숙과 서한의 번쾌를 뜻하는데, 이는 "말이 무보다 못하다" 를 의미한다. 양 shengan 열심히 생각 하지만, 옳지 않아, 따라 했다. 양은 줄곧 이 일을 마음속에 기억하고 있다. 10 년 후, 아들이 결혼하자,' 영친' 의 북소리와 음악이 울리자 그는 울었다. "네!" 브러시로 닦으면 됩니다. 맞아: "팔음이 함께 연주되고, 퉁소 소리가 소호보다 더 맑다."
이 두 번째 대련도 해음을 사용하는데, 사물과 사람을 모두 가리키며 북송 중기의 무장 적청과 서한의 소호를 지적하였다. 적청은 무장이고, 소호는 문관이다. "무술은 문필보다 못하다" 는 뜻이다. 이 대련은 맞지만 10 년 늦었다.
확장 데이터:
안후이 () 는 안후이 () 성 장강 남산구 지리적 범위 내에 위치한 고촌 서당 () 홍촌 () 을 대표해 휘주 () 성 황산시, 계현 (), 우원현 () 스타일, 화이양 () 스타일을 대표한다.
휘파 민가는 짙은 휘파 문화의 특색을 지니고 있고, 안후이 남부의 다른 민가는 문화 과도대의 풍격 특징을 깊이 부각시켜 강북, 안북과는 매우 다르다. 오늘날 많은 안후이 북부의 민가는 모두 이런 풍격을 모방하여 모조 건축물을 모방하고 있다.
바이두 백과-안후이 남부 주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