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다양한 관점에서 우리 도시의 공정성에 대해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다양한 관점에서 우리 도시의 공정성에 대해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엄격하게 정의할 수 없는 건물과 주변 환경의 공간적 관계는 건물과 도시가 공간적 공정성 측면에서 변증법적 통일성을 이룰 수 있게 하는 '융합'에 대한 최선의 해석이다. 철학과 함께 실천하는 것으로 설명됩니다. 적어도 이론상으로는 위상기하학이 현대 건축과 도시의 통합에 새로운 사고방식을 가져올 수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중국에서는 도시의 복잡성이 역사, 문화, 사회적 형태에서 도시의 고유한 특성을 점점 더 많이 드러내고 있습니다. 한편으로, 수천년에 걸친 농업 문명은 사람들의 생활 방식이 토지에 더 많이 의존하게 됐습니다. 2011년 중국의 도시화율은 처음으로 50%를 넘어 전통 농업문명에서 현대 도시문명으로 전환됐다. 중국공산당 제18차 전국대표대회에서 제안된 새로운 도시화 전략은 이러한 발전 추세를 촉진했습니다. 반면, 2000년 이상의 제국 통치 이후 지속된 중앙집권적 권력 체제는 모든 중국인의 토지 공유에 대한 특별한 경험에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개인 소유라는 개념이 자리잡기 시작한 것은 지난 10년간 부동산 붐이 일어나면서부터였습니다. 역사와 현실이 교차하는 복잡한 배경 속에서 중국 도시의 공정성을 어떻게 정의하고 바라보는가는 서로 다른 의견의 문제가 되었다.
베이징시 도시계획위원회 황옌 주임은 도시의 공정성과 도시계획의 공정성은 서로 다른 개념이라고 믿는다. 도시의 공정성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도시계획을 도구로 삼아야 하는데, 도시의 공정성은 공간적 형태뿐 아니라 사람들의 정신적, 문화적 차원까지 반영되는데, 후자가 가장 달성하기 어려운 부분이다. 황옌은 지난 세기 초대형 도시 블록 건설에서 중국이 소련과 동유럽 국가들을 모방한 것에서 얻은 교훈을 요약하고, '도구적 합리주의'가 현재 곤경의 근본 원인임을 예리하게 지적했다. . '도구적 합리주의'는 도시 계획의 대상을 도구로 간주하여 사람 중심 개념에 어긋나고 중국의 도시 건설에 매우 해를 끼칩니다. Huang Yan은 또한 도구적 합리성이 도시 계획가의 의식에 깊이 뿌리를 두고 있으며 도시 공공 공간 형성의 수단과 결과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며 오늘날 베이징의 단편화된 도시 패턴의 핵심 원인이라는 점을 존경할 만한 자기비판 정신으로 지적했습니다. . 왜냐하면. 도구적 합리성의 부정적인 영향은 정부의 업무 기능과 효율성에 대한 사람들의 오해에까지 영향을 미칠 정도로 심각합니다. 왜냐하면 최종 분석에서 도시는 디자이너에 의해 계획되기 때문입니다. 도시문명의 의미를 깊이 생각하고, 도시의 공정성이 누구를 위해 구현되는지 탐구하는 것이 시급한 과제이다. 정부 관리의 입장에서 볼 때, 황옌은 이렇게 명확한 생각을 하고 이를 실천에 옮겼는데, 이는 의심할 여지 없이 모두에게 격려이자 박차가 됩니다. 말했듯이, 우리는 우리의 이해, 조직, 의사결정이 변화하는 역사상 중요한 순간에 있습니다. 이것은 흔치 않은 기회입니다. 도구적 합리성의 족쇄를 풀고 정신적, 문화적 차원에서 도시의 공정성을 실현하려면 사회 전체의 공동 책임이 필요합니다. 정부가 만반의 준비를 갖추었다면 우리 각자는 이를 회피할 수 없는 책임으로 여겨야 한다.
도시 계획의 실천에 대해 구체적으로 말하면, 베이징시 계획위원회 수석 기획자인 시 웨이량(Shi Weiliang)은 '걷기 좋은 도시'의 관점에서 도시의 공정성에 주목하며 중국어로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을 언급한다. 도시: 보도, 자전거 도로 등 공공 도로의 녹색 교통 공간은 자동차가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 문제에 대응하여 Shi Weiliang은 "안전성, 공정성, 효율성, 포용성 및 쾌적성"을 목표로 하고 걷기와 자전거 타기를 시작으로 도시 전체 계획 작업을 수행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Shi Weiliang은 20년이 넘는 기획 경력 동안 도시의 미래를 '그려내는' '마법사'로 존경받으며 베이징의 발전과 변화를 목격하고 참여해 왔으며 베이징에 대한 특별한 감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도시. 점점 더 베이징의 주요 동맥이 되고 있는 자동차 교통에 비해 보도와 자전거 도로는 이미 취약한 위치에 있으며, 그 분포와 이용도 미미하고 질서가 없어 보입니다. 그러나 겉보기에 미세한 측면에서 시작하여 도시 계획의 전반적인 전략을 파악하는 Shi Weiliang의 능력은 바로 "모든 것을 세부적으로 수행하고 광범위하게 확장"한다는 구현입니다. 이는 그가 오랜 과정에서 만든 긴 프로세스 때문입니다. 초기 세부 기획에서 이후 종합 기획으로 넘어가는 과정에서 매우 풍부한 경험을 축적했습니다. 게다가 걷기와 자전거 타기는 원래 도시 생활에서 편리하고 건강하며 친환경적인 여행 방법이기도 하며 베이징과 같은 고대의 활기 넘치는 도시의 집단적 기억 속에 있는 아름다운 풍경이기도 합니다. 인간 차원의 도시 공정성을 실현하기 위해 도시 기본 계획에서 이러한 교통 수단을 베이징 시민들에게 어떻게 반환할 것인지는 매우 어려운 주제입니다. Shi Weiliang은 역사적 블록의 규모 조정, 보행자 통로 구역 개선, 지속적인 보행자 시스템 구축, 고가도로 아래 수동 공간 개선 등의 조치와 사례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자세한 설명과 분석을 제공했습니다.
시웨이량의 연설에는 '인간적 규모', '유쾌함' 등의 키워드가 계속 등장했는데, 그 의미는 사실상 도시의 공정성과 떼려야 뗄 수 없는 부분이다. 자동차의 확산이 도시가 가져야 할 공공성을 파괴한다면, 이상적으로는 자동차 통행이 없는 도시가 공공성을 최대한 구현해야 한다. 샤오웨이핑(Shao Weiping)이 지적했듯이 물의 도시 베니스는 도시의 공공성을 극한으로 끌어올린다. 베니스가 수백 년 전의 도시 배치를 유지할 수 있는 이유는 지역 주민과 정부의 문화유산 보호에 대한 높은 인식에 달려 있습니다. 중국의 수많은 역사문화 도시는 보호와 발전 사이의 모순에 직면해 있습니다. Zhang Jie 교수와 Bian Lanchun 교수는 이에 대해 서로 다른 각도에서 논의했습니다. 장걸(Zhang Jie)은 역사에서 탈출구를 찾을 것을 주장하며 "고대 중국 우주문화의 기원을 추적하다"를 집필하는 데 수년 간의 연구를 바쳤습니다.
그가 인용한 세 가지 사례는 중국이 역사상 줄곧 풍부한 도시 문화를 갖고 있었으며 그 광범위하고 심오한 함의가 역사 도시의 변혁에 대한 확실한 참고 자료가 될 수 있음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푸저우의 3차선 7차선 문화유산 보호 계획은 도시의 멋진 경관 축을 출발점으로 삼고 지난의 동쪽 확장을 위한 개방형 생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주거용 건물의 개조와 거리 및 차선의 전반적인 계획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대명호 설계는 북송 시대에 증공(曾孝)이 치저우(治州) 행정관이었을 때 대명호를 개조한 경험을 참고로 삼아 최대한 많은 호수를 도시에 기증했다. 투어 루트는 공간의 풍부함과 개방성을 강조했습니다. 장시성 경덕진의 재건축은 이곳의 독특한 도자기 제조 역사에 초점을 맞추면서도 건물의 기본 레이아웃을 유지하면서 버려진 공장의 개조와 보행자 디자인을 결합했습니다. 거리, 도시에 새로운 기능을 주입합니다. Bian Lanchun은 중국 도시 생활의 공정성은 복잡성 및 다양성과 공존하며, 공정성에 대한 요구는 중국 고유의 제도적 프레임워크의 딜레마를 반영한다고 믿습니다. 그는 역대 왕조의 중추를 이루는 도시인 베이징에 초점을 맞춰 제국의 권력과 민권, 폐쇄와 개방, 분리와 연속, 영성과 물질성 등 모순적인 긴장으로 가득 찬 개념에서 시작하여 모든 사람이 그 속에서 무엇이 진실인지 토론하도록 영감을 주었습니다. 도시의 역사적 유산을 보호합니다. 편란춘은 또한 “물건을 가지고 넋을 잃게 한다”와 “물건을 조사하여 지식을 얻는다”라는 두 속담에 대한 변증법적 분석을 통해 물질적 유적에 대한 정신적 지속을 강조하는 유산 보호의 편향을 비판하고 정신적, 정신적 지속성을 추구하는 목표를 제시했다. 재료보존. 이러한 비판적 사고는 오늘날 중국 고대 도시의 보호와 발전에 신선하고 시의적절하며 꼭 필요한 것입니다. 비안란춘은 베이징 중심축의 역사적 건물과 도시 공간적 특성에서 시작하여 '공공 공간'과 '사적 권리'라는 측면에서 중국 도시의 공공성을 생각하도록 모든 사람을 안내했습니다. Bian Lanchun은 또한 윤리적 관점에서 도시 형태와 도시 생활을 조사합니다. "최고의 도시"에 대한 그의 이해를 통해 사람들은 이것이 인본주의적 축적과 현대적 활력 및 개발 비전을 결합하는 동시에 공공 공간의 최대 발전을 보장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개인의 권리를 완전히 존중하는 도시 경관. 여기에 반영된 변증법적 관계는 도시 디자인의 의미를 확인시켜준다.
흥미롭게도 주원이 교수는 이번 포럼 주제의 영어 표현에 대해 “육성”보다 “발견”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더 낫다고 이의를 제기했다. 그는 중국 도시에는 그들만의 문화가 있다는 점을 지적하며, 서구의 이론과 사례를 수동적으로 우러러볼 것이 아니라, 중국 도시에 내재된 공공 공간을 적극적으로 발견하고, 수입상품의 강탈을 벗어나 우리만의 문화를 발견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형질. 주웬이(Zhu Wenyi)는 2012년 화제가 되었던 TV 프로그램 'A Bite of China'를 흥미롭게 언급하며, 음식 문화로 구성된 공공 공간은 중국적 특성을 지닌 도시 공간이라고 직설적으로 말했다. Zhu Wenyi의 말은 유머러스하고 그의 하위 텍스트도 연상적입니다. Liu Jian 교수는 인간 정착의 성격이 도시의 공공성을 결정하며, 이를 실현하려면 광범위한 대중 참여가 필요하다는 점을 처음부터 분명히 지적했습니다. 이는 황옌(Huang Yan)의 관점과 일치한다. Liu Jian은 파리 국립건축학교를 방문한 적이 있으며 프랑스 문화에 대한 이해도가 높습니다. 그는 연설에서 19세기 프랑스 작가 Victor Hugo의 건물의 내부 및 외부 속성에 대한 정의, 즉 다음과 같은 말을 인용했습니다. 내부는 건물 주인의 것이고, 외부는 도시의 것이다. 이를 바꾸는 행위는 세상 누구에게나 용서할 수 없는 일이다. Liu Jian은 이를 활용하여 도시는 모든 주민이 공동으로 창조하며 사회 엘리트 교육이 대중의 참여 인식을 효과적으로 유도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러한 견해는 고전적이면서 현명한 것이며, 우리나라 국민의 참여의식이 여전히 매우 취약한 사회적 현상을 점진적으로 개선하는 데 매우 유익합니다. Liu Jian은 또한 사회적, 문화적 의미를 지닌 도시 생활을 육성하고 발전시키는 것이 미래 중국의 새로운 도시화의 불가피한 추세라고 믿습니다. 이는 열린 결론이며, 정신적, 문화적 차원에서 도시 공정성을 실현하려는 황옌의 목표와도 일치한다. '중국 도시 공간의 공공성' 명제에 대한 이해도 측면에서 검토할 필요가 있다. 예를 들어, 저우롱 교수는 표면적으로는 중국 도시 공간의 공공성이 뚜렷하게 드러나지만 그 이면에는 '중국 도시 공간의 공공성'이 뚜렷이 드러난다고 지적했다. 공공장소를 점유하는 집단행동. 이 모습은 곧바로 청중들의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여러 손님의 견해는 다르지만 문제의 본질에 대한 그들의 용기와 통찰력은 감탄할 만합니다.
하버드대 디자인대학원 조안 부스케츠 교수는 서구 도시 디자인의 관점에서 중국 도시의 공정성에 더욱 주목한다. 부스게츠는 성공적인 계획가일 뿐만 아니라 높은 사회적 책임감을 지닌 인본주의적 사상가로서 신도시 계획과 기반시설 건설은 물론, 오래된 도시의 재건축과 버려진 도시의 변신까지 그 깊이와 폭을 모두 갖고 있다. 도시 지역. 2011년 Bousgues는 유럽 문화와 사회에 대한 뛰어난 공헌으로 에라스무스상을 수상했습니다. 연설 시작 부분에서 Bousgues는 공통 관심사인 21세기 교통과 오래된 도시 구조 사이의 모순과 해결책이라는 문제를 제기했습니다. 그는 파리, 바르셀로나, 뉴욕 등의 사례를 흥미롭게 분석하며 오늘날 베이징의 도시 공간은 가능성으로 가득 차 있으며, 겉보기에 모순되어 보이는 장소도 재활용 디자인 기술을 통해 개선될 수 있음을 모두에게 말했습니다. Lower Manhattan에 위치하며 버려진 철로를 개조한 High Line Park는 좋은 참고 자료가 됩니다. 부스케스는 '디자인'은 이념적으로 미래지향적이고 인본주의적인 가치를 반영해야 한다고 믿는다. 그런 점에서 도시 디자인과 건축 디자인 사이에는 본질적인 차이가 없다.
일반적으로 중국의 도시화는 아직 초기 단계에 있다는 것은 상식이다. 도시화 과정에서 외국의 경험을 참고하는 것은 불가피하다. 대부분의 발표자들이 서양의 이론과 사례를 언급했고, '파리'라는 단어도 자주 등장했다. 실제로 파리와 베이징은 규모, 번영, 도시 문화, 역사적 기원 측면에서 비교할 수 있지만, 우수한 서구 사례를 중국 도시 건설의 구체적인 관행에 복사할 수는 없습니다. 이 두 대도시의 건설과 개발은 매우 다른 경로를 거쳤습니다. 파리는 여전히 걷기 좋은 도시이지만 베이징은 자동차 교통에 갇혀 있습니다. 여기에는 복잡한 사회적 요인이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오늘날 파리의 다양한 대로망이 19세기 도시 계획가 조르주 외젠 오스만(Georges-Eugène Haussmann)이 제안한 파리 재건축 계획의 유기적 구성요소라는 것입니다. 도시가 급속히 확장되더라도 도로망의 외부 확장은 대로의 우수한 전통을 이어가게 했다. 베이징의 대규모 도로망에는 전통적인 기반이 없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파리 도시 건설 모델은 베이징에 대한 참조 값이 매우 제한적입니다. 가장 좋은 해결책은 중국 도시 자체의 역사에서 시작하는 것입니다. 이런 점에서 비안란춘은 도시 변혁을 주장하며 베이징의 전통적인 도시공간 특유의 거리와 골목을 사람들에게 돌려준다. 중국 현실을 고려하면 이번 조치는 의심할 바 없이 현명한 조치다.
이론적으로 샤오웨이핑은 하버드대학교 경제학과 교수인 에드워드 글레이저(Edward Glaeser)가 2011년에 출간한 신간 『도시의 승리(The Triumph of the City: How Our Greatest Invention Makes)』를 언급했다. , 그리고 더 행복해졌습니다). 이 책은 출판되자마자 뉴욕타임스로부터 "다양하고 생생한"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완전히 인정받았습니다. 저자의 관점은 책의 부제에 잘 요약되어 있다. 인류의 가장 위대한 발명품인 도시는 글로벌 경제 위기 상황에서 사람들의 장점을 증폭시키고 인간의 삶을 더 풍요롭고, 더 스마트하고, 더 친환경적이고, 더 건강하고 더 행복하게 만들 것이다. 도시 개발의 밝은 전망은 경기 침체의 부정적인 영향을 확실히 상쇄할 것입니다. 류젠은 프랑스의 유명 철학자이자 사회학자인 앙리 르페브르가 1968년에 출간한 책 『Le Droit à la ville』을 언급해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르페브르는 도시 개발은 인류 사회 발전의 필연적 추세라고 지적했다. 모든 지역은 도시 개발 과정에 참여할 권리가 있으며, 모든 사람은 도시 생활에 진입하고 참여할 권리가 있다. 이 작품들은 설득력이 높지만 비전과 문화에 있어서 한계도 갖고 있다. 예를 들어 르페브르의 방식은 당시 마르크스주의 철학과 헤겔 철학의 영향을 많이 받았으며, 시대적 흔적이 뚜렷하다. 글레이저는 시카고학파와 케임브리지학파와 양립하는 경제학자다. 두 학파의 경제적 방법과 관점은 중국의 현실을 분석하는 데 완전히 적합하지 않다. 중국이 자국의 문화와 역사에 기초하여 자국의 도시 경제 이론을 발전시켜 동일하거나 더 높은 수준에서 전 세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여부는 반복해서 고려할 가치가 있습니다.
현장에 모인 손님들은 모두 전환기 중국 사회의 곤경을 언급하며, 그러한 곤경이 직면한 특별한 기회를 지적했다. 중국의 도시들은 다양한 문제를 안고 있습니다. 대도시의 경우 교통 혼잡, 시급한 도시 인프라 개선, 심각한 고용 문제 외에도 올림픽, 세계 박람회 등 대규모 행사 이후 정상적인 공공 생활로의 전환에도 문제가 있습니다. ; 소도시의 경우, 도시와 농촌의 차이를 해소하는 것이 시급한 문제이며, 대소도시 간의 불균등한 발전과 불공평한 자원분배, 인본주의 건설 등의 모순도 있습니다. 환경과 생태환경은 대도시부터 소도시까지 모두가 직면하고 있는 문제입니다. ***같은 문제입니다. 이러한 모든 도전은 우리에게 혼란과 불안을 가져다줄 뿐만 아니라 활력 넘치는 동기를 부여합니다.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많은 농촌인들이 도시로 몰려들고 해마다 자동차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수년간 지속되어 온 고질적인 교통문제가 전 세계의 폭넓은 관심을 끌기 시작했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 예를 들어, Shi Weiliang은 연설 시작 부분에서 베이징과 파리의 느린 교통 시스템을 비교하는 Weibo 게시물을 언급했습니다. 현재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구체적인 조치를 취하기 시작했습니다. 도시 건설에 있어 도시의 문화적 취향과 인문학적 환경뿐만 아니라 삶의 안락함과 행복이 더욱 중요한 요소라는 사실을 사람들은 점점 더 깨닫고 있습니다. 이는 대중의 인식이 지속적으로 향상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어린 학생들의 예리한 질문에 대답할 때, 손님들은 거의 만장일치로 중국 사회가 변혁의 시기에 있다는 특별한 배경에서 낙관주의는 도시 계획가들에게 매우 중요하며 모든 사람의 비판적 사고에 대한 더 높은 요구 사항을 제시한다고 지적했습니다. 능력. 낙관적인 측면에서는 참석자들의 선견지명과 솔직한 감정이 포럼의 분위기를 최고조로 끌어올렸습니다.
도시는 끝이 없는 주제입니다. 정신적, 문화적 차원의 도시 공정성은 달성하기 가장 어렵고 사회 전체의 공동 노력이 필요합니다. 중국의 도시 건설 속도와 규모가 안정됨에 따라 우리는 마침내 이 목표를 달성할 방법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포럼 참석자들이 남긴 열린 논평과 찬란한 사색, 인본주의적 정신은 분명 과거를 이어가고 미래를 열어가는 도시 건설자들에게 큰 영감을 줄 것입니다.
입찰 낙찰률 향상을 위한 엔지니어링/서비스/구매 입찰 문서 작성 및 제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하단 공식 웹사이트 고객 서비스를 클릭하여 무료 상담을 받으세요: /#/?source= 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