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청명이 푸르러진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청명이 푸르러진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이런 계절적인 민간 활동인 소풍은 중국에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그것의 근원은 오래된 농경제의 설날 풍습이다.
대서대전' 구름: "봄이 오면 만물이 나온다." 만물이 싹트는 서주에 야외 봄나들이가 일종의 의식이 되었다. 예기 월령에 따르면, "입춘의 날, 천자는 친히 삼왕자, 구왕자, 왕공, 의사, 심지어 동교에서 봄을 맞이했다." 진나라 시대에 제나라는' 봄 3 월을 들녘으로 보내라' 는 풍습이 있었다. 루 추 역시 봄나들이를 하는 습관이 있다. 이런 농경 제사의 설 풍습은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일찍이 춘추전국시대에 비교적 고정적인 상우절이 형성되어 봄나들이가 일종의 민속행사가 되었다. "한석" 에 따르면: "3 월 복숭아꽃, 정 씨는 3 월에 제 3 지 풍속으로, 수신, 진, 연, 난초를 들고 넋을 잃고 불길을 털어냈다. 후한례' 는 "3 월 초 3 일, 관민은 모두 동쪽으로 흐르는 물보다 깨끗하여 때를 깨끗이 씻는 것을 대순이라고 한다" 고 말했다. 이때 야유회 활동 주제는' 넋을 잃고, 불길한 것을 털어내는' 목욕' 을 강조한다. 논어 선진' 에 따르면, "아니 (황혼) 춘자는 춘복이 이미 완성되었고, 장원 5 ~ 6 명, 동자 6 ~ 7 명이다. 그들은 목욕도 하고 춤도 추고 노래도 했다. 왕충' 논형 명영편' 은 많은 사람들이 이수를 넘을 때 용처럼 줄을 서서 춤을 추는 것 (또 다른 설명은 몇 명의 어른과 아이들이 이수에서 수영을 하고 무대에서 바람을 부는 장면) 이라고 설명했다. 무용은 늦봄에 거행되는 의식으로, 바이롱, 기우 등 다양한 의미를 담고 있다. 여기에는 제사의' 춤' 뿐만 아니라 당시의 봄놀이 활동도 기재되어 있다.
진 이후 상사절 관련 명절 풍습의 지나친 방종은 점차 금지되고 있다. 남방의 일부 소수민족의 풍습 외에도 봄맞이, 나청 등 소수활동만 전해지고 있으며, 기존의 배우자 선택 자식의 성별 색채는 점차 사라지고 있다.
고대 소풍은 모두 무엇을 했습니까?
송대 이래 소풍은 주로 청명절에 성묘할 때 진행되었다. 동 () 유 () 는' 수도 춘전 풍경략' 에서 "3 월 청명 ()" 이라고 말했다. 버드나무를 심는 날이고, 고량교를 구경하며 소풍이라고 한다. " "제도 일람: 고량교" 에서도 "연관청명, 복숭아류들이 다 떨어지고, 해안초가 도처에 널려 있다" 고 말했다. 모두들 높은 대들보 다리를 밟고 있다. 클릭합니다 아민사소전의' 오잡기' 에도 비슷한 기록이 있다.' 북인 중공 황릉, 나머지는 산둥. 차가운 음식이 있을 때마다 교외는 울며 서로 쳐다보며 참을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그때는 좋은 가수가 있었고, 백롯데의 냉식을 부르며, 달라진 목소리를 냈다. 아무도 울지 않는다. 남방 사람들은 묘를 빌려 소풍 게임의 도구로 삼았다. 지폐는 회색이 아니고 신발도 맞지 않아요. 해가 질 무렵, 주객들은 모두 취했다. " 소풍은 1 년 중 봄이지만 구체적인 시간은 종종 다르다. 명대 풍응경, 원대 주비, 당대의 이나우는 각각 소풍 계절이 정월 초팔, 2 월 초 2, 3 월 초삼이라고 지적했다. 음력 2 월 초 2 일, 사람들은 도시에서 나뭇잎을 모아 종이 폭죽을 준비하고 토지신의 생일을 축하했다. 나중에 청명절에 성묘를 했기 때문에 또 아름다운 봄이었고, 식물이 푸르게 변하고 들판은 밝고 향기로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성묘하는 사람들은 종종 "한 번 울고 돌아오지 않고, 나무를 찾고, 묘포를 고르고, 한 줄로 앉아, 한 번 취한다" 며, 간단한 제사 활동에서 한 번의 성공과 동시에 봄나들이를 한다.
또 소풍철에는 등산, 봄빛 외에도 연날리기, 그네 타기, 축주, 줄다리기 등 다양한 스포츠 오락 활동을 펼치고 있어 내용이 더욱 풍부하다. 명대 전여청' 유서호 노트' 권 20 에 따르면 당시 항주 청명한식절 소풍 기간 동안 수백 차례의 연극 행사가 있었다. "이날 도시 전체가 무덤에 올라 남북산 차마가 운집하고, 주경식 _, 단가촌점상 _ 유람, 또는 풀을 빌려 표류, 해가 지는 것을 잊었다. 수제네도류들이 무성하고, 붉고 푸르며, 줄타기, 기마 타기, 날돈, 심벌즈 던지기, 나무 차기, 모래 던지기, 삼키기, 불 뱉기, 원 뛰기, 싸움, 테이블 뛰기, 각양각색의 새벌레 게임이 많다. "
명청 이래 도보 풍습도 마찬가지다. 온주부지' 는 "청명절에 친지들을 초청하여 성묘하는 사람이 많고, 북을 치고 호수를 유람하는 사람이 많다" 고 기록하였다. "항주 정사" 는 "지난 2 월에 꽃을 피웠을 때, 사부가 먼저 교외를 나서서 봄맞이를 했다" 고 말했다. 작은 배는 남화면에서 출발하여 방생지, 후신정, 왕월묘, 노사사를 차례로 거쳐 서릉교, 하방정, 벽래고정산, 류환촌에 들어갔다. 봄이 되면 복숭아꽃이 만발하면 관광객들은 더욱 흥이 난다. " 김화부지':' 청명일, 사람들은 집 앞에 버드나무 가지를 심고, 교외에서 달을 감상하고, 무덤을 10 여일 동안 제사한다. " 사오싱 일대는 아직도 소풍철에 대우에게 제사를 지내고 있다. 사오싱부지' 는 "3 월 5 일, 우생진, 보천동경, 우묘가 관광객이 가장 많은 곳이다" 고 기록했다. 빈부도 없고, 온 도시가 출동하고, 제자가 원선, 분필명, 술병 가득 식기를 타고, 손님들이 일렬로 앉아 있고, 앞에는 노래와 춤이 있다. 왕은 특히 상씨를 좋아한다. 그는 부유하지는 않지만 호숫가로 여행을 가기 위해 평생 돈을 모았다. 봄이 거의 끝나가고 있으니 며칠 동안 관광객들이 많은 사람들에게 혜택을 줄 것이다. 돈공 사원 앞의 정자도 여름까지 서원에서 경기를 할 것이다. "
청초 판영필의 전문 저서' 경연령승, 세시잡극' 도 청명절에 성묘하는 정경을 상세히 기재했다.' 청명 성묘, 전 도시 남녀, 교외에서 뛰쳐나와 냄비를 들고, 차를 돌며 일을 하고 있다. 한 사람당 연 축을 하나씩 가지고 제사가 끝나면 무덤 앞에 두는 것이 더 좋을 것이다. " ("경제기승, 4 살 잡극") 매년 봄이 대지에 돌아오고, 나무가 그늘을 이루면 사람들은 흥미진진하게 교외로 나가 나들이를 하고, 놀고, 연을 날리고 있다. 특히 청나라 건륭년 이래 많은 지방지와 지방문헌에는 청명절에 연날리기를 밟는 장면이 기재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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