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시대를 통틀어 유명한 10명의 인물을 나열하고 각 추천에 대해 숫자 광고와 마찬가지로 50~60 단어로 이유를 제시합니다.
시대를 통틀어 유명한 10명의 인물을 나열하고 각 추천에 대해 숫자 광고와 마찬가지로 50~60 단어로 이유를 제시합니다.
1. Xiang Yu:
Yu라고도 알려진 Xiang Ji는 고대 중국의 가장 강력한 장군이었습니다. 그는 Sima Qian의 "역사 기록"에 나오는 12개의 연대기 중 하나였습니다. 이 시대 최초의 인물로 중국의 공식적인 역사가 되었다.
항우는 큰 야망을 갖고 있는 경우가 드물지만 가마솥을 들어 올리는 능력은 있다. 그는 "검은 한 사람이 이길 수 있지만 배우기에는 부족하다. 배움으로 패배하라." "미늘창을 쏘다"에서 육포는 스물여섯 살이 되는 흔들판과 함께 아리아를 부른다. 첫 번째 대사는 "장군은 자신의 힘을 과시해서는 안 된다. 어떻게 그가 군주보다 강할 수 있겠는가? 추." 여포마저도 항우를 경외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는 강동에서 불과 8,000명의 군사로 반란을 일으켰고, 나중에는 수십만 명의 군사를 지원했으며, 먼저 진나라를 멸망시키고 천하를 놓고 경쟁하여 '서초대군주'로 알려졌습니다. 마침내 그는 오강에서 자살했지만 대군주의 영원한 이야기를 남겼습니다. 그는 영웅적 정신과 자녀에 대한 애정을 겸비하고 있으며 낭만적인 인물이라고 할 수 있다
2. 리무
그의 위대한 업적은 Xiongnu는 Zhao 중국인이며 Zhao 국가는 항상 Huns의 위협을 받았습니다. 조군은 흉노에게 번번이 패했고, 호복을 입고 말을 타고 총을 쏘던 조왕 무령은 부끄러움을 깨닫고 용감해졌다. 조준은 흉노의 장비와 전투방식을 잘 배워 기병부대를 창설해 6개국을 충격에 빠트렸다. Li Mu는 Huns와 단 한 번의 실제 전투를 벌였지만 이번에는 Huns가 거의 10년 동안 감히 남쪽으로 갈 수 없었습니다. 이 전투에서 이목은 손자의 병법 지혜를 최대한 활용하여 먼저 5대를 연속으로 격파하고 수많은 소와 양, 짐을 버리고 흉노의 주력을 초원에서 유인했습니다. 한족이 잘 싸우는 만리장성 바깥으로 나가서 적에게 약점을 드러내 상대를 마비시키는 방법을 잘 쓴다. 그런 다음 신속하게 공격하여 밤늦게 사람과 말을 모으고 밤에 훈족 진영을 공격하여 잠을 자고 있던 훈족 기사들을 죽였습니다. 동시에, 중무장한 전차들이 훈족 진영의 출구를 포위하고 메뚜기처럼 촘촘한 화살로 훈족 도망자들을 쏘았습니다. 이번 전투에서 흉노의 주력은 거의 전멸해 몇 년이 지나도 회복하기 어려울 것이다. 중요한 것은 이 전투가 한군의 보병과 기병의 합동전투의 전형적인 예였으며, 앞으로 한나라가 흉노와 싸울 전형적인 예를 제공했다는 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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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C 221년, 진시황은 수백 년 동안 분단되어 있던 중국을 통일하고 중앙집권적인 권력체제를 확립해 오늘날까지 이어지고 있다. 철권을 휘두르는 시황제는 백성들로부터 세금을 징수하고 대규모 수자원 보호 사업을 실시했습니다. 그는 또한 나라의 도량형과 문자를 통일했습니다. 강력한 진나라의 이름이 해외로 퍼져나갔고, 외국에서는 중국을 '진(秦)'(중국)이라 불렀다. 그는 세계적으로 명성이 높은 중국 최초의 정치인이자 두 번째로 유명한 군주입니다.
고대 중국 왕 중 국제적으로 가장 명성이 높은 사람은 한나라의 무제이다. 서양인의 눈에 그는 고대 중국의 최고 왕이자 중국에서 가장 뛰어난 황제였습니다. 그는 유교를 국교로 존중하고 중앙집권적인 체제를 강화하였다. 그는 자신의 영토를 확장하고 장강 이남의 넓은 땅과 한국의 일부를 정복했으며, 중국과 서방 교류에서 광범위한 의미를 갖는 '실크로드'를 열었습니다. 그는 중국제국을 동시에 로마제국의 강대국 수준에 이르게 만들었습니다. 일부 서양 학자들은 그가 중국의 카이사르, 알렉산더, 옥타비아누스라고 불릴 수 있다고 믿습니다.
4. 제갈량
삼국시대의 뛰어난 정치가이자 군사전략가로 '만세를 이룬 좋은 재상'의 표본으로 칭송받았다. 그의 부모는 어렸을 때 돌아가셨고, 그는 후에 서주의 혼란으로 인해 형주에서의 혼란을 피하고 공부에 집중하고 야망에 무관심했습니다. 그 후 유비의 세 차례 참배를 받아 유명한 '용종제'를 제안해 손과 유가 동맹을 맺어 적벽 전투에서 조조를 물리치고 삼국 건국의 초석을 다졌다. 촉한이 세워지고 재상으로 추앙받게 되었다. 유비는 오(吳)정복에 실패하자 용안(永庵)에 맡겨져 젊은 스승을 돕고, 대외적으로는 소주와 접촉하고, 내부적으로는 정치이론을 수양하고, 남방의 난을 진압하고, 북방의 강대한 위(魏)와 싸우게 되었다. 중원을 통일하고 한나라를 부흥시키는 대업을 완수하기 위해 위나라를 5번이나 공격하고 나라를 다스리는 데와 군대를 다스리는 데 탁월한 재능을 발휘했다. 그는 또한 병법을 추론하고 "팔진지도"를 만들었으며 석궁, 목마, 목마를 반복적으로 사용하여 손실을 입었고 Sima Yi 및 Zhang He와 같은 유명한 장군과 싸웠습니다. 그들은 반복적으로 확률에 의존했습니다. 지난 북방 원정에서는 병력을 나누어 전투에 주둔했는데, 사마의 군대와 100여 일 동안 전투를 벌이다가 불행하게도 사마의는 5년 만에 사망했다. 14세에 시호가 중무후(忠吳后)였다. "열심히 일하고 죽는" 그의 고귀한 성격은 수천년 동안 사람들의 존경과 기억을 받았습니다.
5. 리바이
이제 문학계에서도 로맨틱한 모습을 가질 시간이에요~
태백, 칭롄 주시라고도 알려진 이백은 우리 나라 당나라의 시인. 그의 시는 장엄하고 절제되지 않으며, 그의 상상력은 풍부하고, 그의 언어는 자연스럽고, 그의 음악은 조화롭고 변화무쌍하다. 노래와 신화를 통해 그의 특유의 웅장하고 화려한 색채를 형성한 그는 굴원 이래 활동적인 낭만시를 대표하는 인물로 두보와 함께 '이두'로 불린다.
그는 인생에서 명성을 보여주지는 않았지만 평민임에도 불구하고 권력을 멸시하고, 정치권력 중심의 위계질서를 무자비하게 조롱하고, 부패한 정치를 비판했다. , 대담한 저항을 보여 번영하는 당나라 문화에 영웅 정신을 고취했습니다.
이백 시가 후대에 미치는 큰 영향은 무엇보다도 그의 시에 반영된 인품의 힘과 인품 매력이다. "나는 쓸모 있는 재능을 타고났다"는 남다른 자신감과 "눈썹을 부수고 허리를 구부려 권력자를 섬길 수 있다"는 독립적인 성격,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자존심, 그리고 늠름한 기개. 자연과의 조화는 숭고한 이상을 지닌 수많은 문인들을 매료시켰습니다.
그의 시에 나타난 대담한 문체와 예측할 수 없는 상상력, 맑은 물에서 피어나는 무궁화의 아름다움은 후대 시인들에게도 큰 영향을 미쳤다.
6. 악비
키탄 사람들은 여진이 만명도 못 되면 만명이면 싸울 수 없다는 옛말이 있다. 이 진술은 Jurchens의 강력한 전투력을 확인시켜줍니다. 그러나 그러한 신화는 Yue Fei라는 중국인에 의해 깨졌습니다. 여진군은 무적이라고 누가 말했지만, 10만명의 진군은 여전히 월진군 앞에서 피비린내 나는 타격을 입었다. 더욱이 여진군은 야전에서 가장 뛰어나고 월진군은 각 전투에 참가하는 병력 수가 훨씬 많았다. Jurchens보다 적습니다. 악비가 전쟁에서 어떤 상황에서 싸웠는지 오늘날 사람들은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2만 명의 악씨 군대가 정예 여진족을 물리친 염성 전투의 영광이 어떻게 쓰여졌는지 상상하기는 더욱 어렵습니다. 이것이 바로 외세의 침략에 맞선 중국인민의 용감한 저항이며, 근 100년에 가까운 외세의 압제를 견뎌낸 중국인민의 힘의 목소리입니다! 금나라 장군 진무술은 “내가 군대에 간 지 20년이 되었는데 이렇게 강한 세력을 만난 적이 없다”고 한탄했고, 여진족은 민요로 “산을 흔드는 것은 쉽지만 Yue 가문의 군대를 흔들기는 어렵습니다."
7. 공자
공자는 국제적으로 가장 영향력 있는 중국인입니다. 그는 기원전 6세기와 5세기에 속국에서 살았습니다. 그는 당시 분단된 중국이 통일되고 강력한 중앙 권력의 출현에 주목하기를 바랐으며, 상류층은 예의와 인덕, 덕으로 통치를 유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황제에 대한 충성, 효도, 친구에 대한 친절의 신조입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의 이상과 이론을 현실로 바꾸는 데 실패했습니다. 그가 죽은 지 700년이 지난 후, 한나라의 무제(吳帝)는 공식적으로 그의 교리를 유일한 공식 교리로 여겼다. 그 이후로 모든 왕조의 황제들이 그 뒤를 따랐습니다. 서기 7세기 무렵 당나라에서는 공자묘(孔子寺)가 건립되었고, 공자는 반인반신(半人半聖)으로 추앙받았다. 이 관습은 약 1,300년 동안 시행되어 왔습니다. 서양인의 눈에 공자는 중국 전통의 상징이다. 그의 사상은 18세기 유럽 계몽주의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다. 공자의 사상은 일본, 북한, 베트남, 싱가포르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8. 굴원
우리 민족은 위대한 애국 시인 굴원을 기리기 위해 매년 음력 5월 5일에 단오절을 지냅니다. 이 풍습은 후에 북한에도 퍼졌습니다. , 일본, 미얀마, 베트남, 말레이시아 및 기타 국가.
굴원은 2,300여 년 전 전국시대에 살았으며, 젊었을 때 야망이 컸고 놀라운 재능을 보여 초나라 왕의 신임을 얻어 '좌'로 승격됐다. 전설에 따르면 사마천의 『사기』에는 내부적으로는 '왕과 국정을 논의'하고, 외부적으로는 '손님을 접대하고 왕자들을 대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그는 내무와 외교를 담당하는 대신이었다. 278년 초나라의 수도가 진나라 군인들에게 함락당하자, 시인은 나라가 망하는 어려움을 보고 큰 정신적 타격을 입었지만 자신의 힘을 발휘할 수 없어 극도의 실망과 고통을 겪었다. 시인 장강 동쪽 밀라강에 이르러 나는 바위에 부딪혀 가라앉았습니다. 그는 음력 5월 5일에 죽었을 때 그의 나이 약 62세였다.
9. Sun Wu
Changqing이라고도 알려진 Sun Wu는 후대에 의해 Sun Tzu 또는 Sun Wu Zi로 정중하게 불립니다. 그는 기원전 535년경 제나라 낙안(지금의 산둥성 회민)에서 태어났다. 구체적인 생년월일과 사망일은 알려져 있지 않다. 귀족 가문에서 손무에게 우수한 학습 환경을 제공했기 때문에 손무는 고대 군사 고전 "군정"을 읽을 수 있었고 황제가 사황을 물리친 전투 경험과 이인 강태공의 군사 역사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 그리고 관중(Guan Zhong)은 당시 전쟁이 빈번하고 합병이 치열했으며, 그의 할아버지와 아버지는 모두 전투를 잘 이끄는 장군이었습니다. 『손자병법』은 전국시대부터 유행한 군사 저작으로, 국내외의 군사 전략가들이 이 책에서 논의한 군사 이론을 전쟁 지도에 활용했다. 현대 비즈니스 의사 결정 및 사회 관리에 적용되었습니다. 그의 작가는 Sun Wu입니다. 10. 관우: 중국에는 문학에 공자가 있고, 군사에 관공이 있다. 민간인과 군인인 두 성인은 서로 보완하며 중화민족 전통문화의 주체를 이룬다. 차이점은 공자의 이미지는 하나뿐인 반면, 우리에게 제시된 관우의 이미지는 하나가 아니라 세 개라는 점이다. 이는 문화우상의 삼위일체이다.
그의 인(仁)과 의(仁), 지혜와 용기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의미가 있다. 인(仁)은 사랑이고, 의는 신(信)이며, 지혜는 문화이며, 용기는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역사적 인물로 삼국시대 촉한 오호장수 중 첫 번째로 남과 북을 오가며 싸우며 충의와 자비와 지혜를 지닌 인물이다. 중국의 문학적, 예술적 모델로서 그는 중국 전통 미덕의 집합체입니다. 대성(Dacheng)은 세계가 존경하는 신으로서 미신적으로 중국의 전능한 신으로 여겨집니다. 나라를 보호하고, 도적과 도적을 물리치고, 역병과 재앙을 물리치고, 사람들에게 돈을 벌게 하는 등의 일을 합니다. 이 세 가지를 요약하면 관우는 실제로 중국의 전통 도덕 정신을 구현합니다.
첫째는 충성의 정신이다. 이 정신을 천황에 대한 무지한 충성으로만 이해한다면, 20세기가 끝나는 오늘날에도 어처구니가 없을 것입니다. 중화민족의 강대한 5천년 동안 얼마나 많은 충신과 열사들이 조국과 인민과 위대한 사업에 충성하였는가? 바로 이 정신이야말로 자신과 타인의 영혼을 정화하고 승화시키며 응축시켜 주는 정신이다. 중국의 위대한 대의를 촉진하는 파괴할 수 없는 힘으로.
둘째는 믿음의 정신이다. 물론 삶에 대한 관점과 세계관이 다르기 때문에 이 정신은 사람들마다 다른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나 이 정신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옹호하고 고수한다면 그것은 삶의 고귀한 행동 강령이 되고 인류 사회의 주류가 될 것입니다.
셋째는 인(仁)과 지혜(智智)의 정신이다. 이 정신의 본질은 형제애와 문명입니다.
넷째는 용기의 정신입니다. 그 본질은 사람들이 앞으로 나아가고, 싸우고, 혁신하고 발전하도록 영감을 주는 것입니다.
"해와 마음은 거울 같고, 봄과 가을에는 정의의 구름이 엷다." 이것이 관우의 위엄의 모습이다.
“먼저 무와 무는 신이었고, 송나라와 송나라가 영원히 지속되었고, 그 다음에는 니와 니가 성자였는데, 하나는 산둥성, 하나는 산서성이었다.” 유씨의 위대한 영혼.
"사찰 음식은 세상에 풍부하고 부녀자의 이름은 널리 퍼져 있다"는 것이 관우의 폭넓은 문화 정신이다.
관우에 응축되어 만세에 의해 억압된 충의, 의, 신, 지혜, 인, 용기에는 중국 전통문화의 윤리, 도덕, 이상이 담겨 있으며, 관우의 정수가 스며들어 있다. 유교의 춘추시대, 불교와 도교의 가르침에 부합하는 삶의 가치는 본질적으로 빛나는 해와 달, 장엄한 중국의 영혼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