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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게임 교안
캐릭터 게임 수업 계획 1 목표
아이들이 캐릭터 게임에서 언어를 사용하여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조율하고 게임 줄거리를 풍부하게 발전시킬 수 있도록 키우다.
준북
인형 각도, 연기 각도, 상점 각도, 병원 각도 등 다양한 활동 각도를 만듭니다.
과정
1, 게임 내용 선택
아이들이 자유롭게 토론하고, 게임 내용, 게임 파트너를 선택하고, 게임 주제와 놀이를 결정하게 하다.
(2) 아이가 선생님과 이야기하면서 자신이 참가하고 싶은 활동각을 말한다. 왜요
2. 역할 할당
(1) 자신이 맡고 싶은 역할을 대담하게 말하고 다른 아이들의 동의를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나는 엄마가되고 싶다, 동의하니? 클릭합니다 "나는 당직 매니저가 되고 싶은데, 당신은 동의합니까? 클릭합니다
② 역할을 지정할 때,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언어로 조절할 수 있다. 즉, 몇 명의 아이들이 같은 역할을 쟁탈할 때, 공동 희석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어린 두 아이가 의사가 되고 싶어 이렇게 협상할 수 있다. "우리 백반과 야근을 나누자. 나는 야근을 하고, 나는 먼저 집에 가서 밥을 짓는다."
어린 두 아이가 당직 매니저가 되고 싶을 때 이렇게 해결할 수 있다. "우리 돌아가자, 너 이따가 내가 좀 있을게."
3. 게임 줄거리를 개발하다
(1) 교사는 게임에 참여하고, 아이들의 성과를 관찰하고, 아이들의 사고를 인도한다. 문제를 제기하고, 어려움과 장애를 설정하고, 아이들이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하게 한다. 예를 들어 작은 식당을 여는 게임을 한다.
선생님: 당신들은 어떤 음식을 가지고 있습니까?
생: 찐빵, 국수.
선생님: 설거지 안 해요?
생: 배추, 토마토, 감자실이 있어요.
선생님: 토마토 국수 한 그릇 주세요.
생: 네,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
② 게임, 뿌리
역할의 신분, 특징, 대화 기교에 따라 좋은 역할을 한다.
예를 들어 점원이 고객을 접대할 때 열정적으로 고객에게 인사하고, 상품을 소개하고, 상품을 추천할 수 있다. 고객은 그가 무엇을 사고 싶은지 명확하게 설명하고 판매원에게 감사할 수 있다.
4. 게임 평가
아이가 자신을 평가하고 상대방을 평가하도록 지도하다.
(1) 누가 가장 머리가 좋고 어떤 문제를 해결할 방법을 생각해 낼 수 있습니까? 즉, 아이들이 게임이 어떻게 발전했는지 알아보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전 놀이와 어떻게 다른가요?
② 게임에 기업 소재가 부족합니까? 다음에 어떤 게임을 하고 싶으세요? 왜요
캐릭터 게임 코스 프로그램 2 게임 목표:
1, 아이들은 자신의 뜻에 따라 게임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어 캐릭터의 주요 특징을 과감하게 보여줄 수 있다.
2. 아이들이 동료들과 함께 게임 장면을 만들어 상호 협상과 협력 능력을 높이도록 독려한다.
3. 게임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협동게임의 즐거움을 경험한다.
게임 준비:
1, 경험준비: 올해는 어머니의 60 번째 생신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나는 보통 문화 공연을 좋아한다.
2. 재료 준비: 마이크, 녹음기, 음악테이프, 공카드, 작은 붉은 깃발, 직접 만든 채화, 현수막, 풍선, 각종 공연복, 의자, 화장품, 빌딩 블록.
게임 프로세스:
첫째, 전화벨 소리는 게임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선생님: 아까 CCTV 의 이용삼촌이 전화해서 조국 60 주년을 축하하는 문예 공연에 우리를 초대했습니다. 얘들아, 가고 싶니?
둘째, 게임 요구 사항을 제시하고 게임 규칙을 명확히하십시오.
1, 아이들이 게임에서 다양한 캐릭터를 기억하고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2. 교사와 학생들은 게임의 주의사항을 토론하고 명확히 한다.
셋째, 유아게임, 선생님은 총감독으로 지도게임에 참가한다.
1. 음악을 재생합니다. 아이들은 자신이 선택한 캐릭터 그룹에 따라 게임 장면을 배열한다.
아이들은 합작하여 화실의 대문을 짓고, 화실과 분장실을 꾸몄다. 배우가 화장을 하고 자신을 치장하다.
2. 유아협력게임' 조국을 위해 봉헌하겠습니다' 보고서 공연이 시작되었습니다.
3. 교사지도: 게임 규칙, 문명을 준수하도록 청중에게 상기시킨다.
직원들이 직위를 고수하고, 배우 복장에 주의를 기울이고, 대담하게 무대에서 자신을 표현하도록 독려한다.
넷째, 게임 공유 활동.
1, 게임을 할 때 어떤 즐거운 나눔이 있는지 아이에게 알려 주세요. 너는 누구를 가장 좋아하니, 왜? 아이들이 게임의 즐거움을 나누도록 지도하다.
2, "베스트 스타일 상", "베스트 퍼포먼스 상", "베스트 퍼포먼스 상" 등을 선정하고 증명서를 발급합니다.
캐릭터 게임 3 수업 계획 i. 상황 분석
소반 후기에 아이들의 역할 놀이 의식이 점차 강화되면서 게임에서의 주동성이 갈수록 두드러지고 있다. 예를 들어, 흔한 아이들은 "나는 음식을 사러 갔다", "아기가 일어나야 한다" 고 중얼거렸다. 그들은 매우 몰입해서 게임 장면에 거의 완전히 몰입했다. 하지만 게임에는 한 아이가 공원에 가고 온 가족이 함께 가는' 벌 한 무더기' 현상이 자주 나타난다. 한 아이가 케이크 한 개를 사고, 온 가족이 케이크 한 개를 산다. 때때로 사람들은 모두 요리를 하고 있고, 때때로 사람들은 인형 주위를 돈다 ...
해명
일굴 벌' 현상은 대부분의 아이들이 이미' 평행 모조품' 단계, 즉 병렬 게임에 들어갔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런 평행게임은 게임 사회화 수준의 초급 형태이며, 어린이가 이미 초보적인 놀이관계를 형성한 것으로, 혼자 노는 것에서부터 남의 언행에 관심을 갖는 것에 이르기까지 다른 사람의 다른 사물에 끌렸지만 아직 진정한 협상협력 관계를 맺지 못했다. 따라서 아이들의 나이 특성과 게임 개발의 필요에 따라 병렬 게임에서 상위 수준 게임으로의 전환 준비를 돕는 것이 필요하다.
둘째, 게임 요구 사항: 초보적인 분업의식을 확립하고' 따로 일하라' 고 시도한다.
셋째, 경기 준비
1, 관련 주제에 대한 아이들의 체험을 풍부하게 합니다.
2. 아이들에게 가정생활, 성인노동 (채소밭, 공원, 자동차, 병원 등) 을 관찰하도록 영감을 준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A. 엄마와 아빠는 집에서 어떻게 일하시는지 추억하고 토론합니다. B. 성인 사회의 분업.
해명
게임은 아이들이 삶의 의지를 반영하는 것이다. 관찰이 세밀할수록 감성적 인식이 풍부해질수록 반영된 게임 행동도 더욱 생생해진다. 특히 소반은 일상생활의 많은 것들에 대해 피상적인 인식을 가지고 있지만, 목적지 관찰은 거의 없고, 그 이유는 말할 것도 없다. 따라서 목적지를 가지고 아이들이 삶을 회상하고 삶을 이해하도록 지도하는 것은 틀림없이 게임의 발전에 도움이 될 것이다.
넷째, 게임지도
1, 자유롭게 선택
(1) 영감: 친구를 찾고, 즐거운 시간 보내고, 친구들과 무엇을 할 것인지 토론한다.
(2) 관찰: 역할 구분이 나타납니까? 분업에 대한 논의가 있습니까?
(3) 안내: 교사는 캐릭터로 게임에 참여합니다. 예를 들어, 관찰과 토론을 통해 유아들은 채소밭의 판매원 중 일부는 고기요리를 팔고, 일부는 채소를 판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그러나 시장 게임은 시종 진전이 없었고, 집단 토론과 연계되지도 않았다. 선생님은 배달원 역할을 할 수 있다: "배달이 왔다! 당신의 어느 판매원이 고기를 팝니까? 어느 점원이 음식을 팔았습니까? 클릭합니다 , 아이들이 간단한 분업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 예를 들어 인형의 집은 개선되지 않았습니다. 선생님은 어머니의 역할을 맡아 가족들과 토론할 수 있다. "누가 요리를 합니까? 누가 음식을 사나요? 누가 인형을 보나요? " , 역할 간 분업 협상의 다리를 만들어 아이들이 각 역할의 주요 책임을 점차 명확히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해명
소반 아이들은 어른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서 선생님이 그들과 함께 있는 것을 보고 게임의 파트너가 되는 것을 보고 매우 흥분했다. 선생님은 필요에 따라 발휘한다.
역할을 발휘하다. 일반적으로 교사는 보조 역할 (손님, 고객 등) 을 해야 한다. ) 하지만 필요한 경우 게임에서 주인공을 맡아 아이들에게 구체적인 지도와 도움을 줄 수도 있다.
2. 독립 개발
캐릭터의 구분이' 몰려드는' 현상을 해결할 수 있는지 중점적으로 관찰하면 게임 극의 발전에 도움이 되는가? 토론과 대화는 아이들에게 도움이 됩니까? 개별 주제의 격려가 다른 주제로 이어질 것인가? 요점은 고정 소수점 관찰이다.
해명
고정 소수점 관찰은 교사가 특정 주제에 대한 체계적인 추적 조사를 하고, 유아게임의 분업을 상세히 파악하여, 요구 사항이 유아의 발전 수준에 부합하는지, 대화의 깊이를 더 발굴해야 하는지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된다.
3. 자발적인 교류
아이들은 "우리는 어떻게 따로 일을 합니까? 클릭합니다 어려움이 있는 아이들에게는 작은 사다리를 설치하여 그들이 자신을 표현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 \ "누가 당신 집에 있습니까? 그런 짓을 한 거야? 당신은 공유했습니까? 아빠가 무슨 짓을 한 거야? 엄마가 무슨 짓을 한 거야? ...... ". 또한, 간단한 분업을 거친 주제를 장려하고, 이 주제의 아이들이 소개하고, 모든 아이들에게 구체적인 힌트를 주도록 독려한다.
해명
교사의 지도는 본 반 아이들에 대한 심도 있는 관찰과 이해를 바탕으로, 본 반 아이들의 최근 발전 분야를 분석하고, 개인차를 중시하고, 적성에 따라 가르치며, 각 아이가 원래 수준에서 향상되도록 해야 한다.
캐릭터 게임 수업 계획 4 1, 활동 목표:
1 .. 이발 절차를 더 익히고 고객을 위해 염색을 시도해 보세요.
고객과 적극적으로 의사 소통하고 고객을 즐겁게하는 법을 배웁니다.
둘째, 게임 준비:
1. 체험 준비: 아이들은 이발 절차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고 기본적인 예의용어를 알고 있다.
2. 재료 준비: 접수구역에 물과 책, 염색하는 도구.
셋째, 게임 과정:
1. 이전 이닝 문제를 제기합니다.
선생님: 이전 이닝 고객은 이발사가 단순히 머리를 자를 수밖에 없다고 반영했습니다. 많은 아이들이 염색을 늘릴 것을 제안한다. 많은 아이들이 염색에 대해 잘 모른다. 오늘 석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염색의 신기술을 소개할 것이다.
2. 선생님은 염색을 시범해 새로운 체험을 소개하셨다.
선생님: 아이가 선생님이 머리를 염색하는 것을 보는 몇 단계가 있습니까? 지금 석선생님이 아이를 시험할 거예요. 남자는 염색을 해야 하는데 어떻게 염색합니까? 한 아이를 불러서 시연해 봅시다.
요약:
오늘 우리는 염색하는 법을 배웠고, 우리는 다음과 같은 일을 해야 한다.
(1) 약제 혼합
(2) 염색 크림을 바르다
(3) 은박지를 덮다
⑷ 증발
(5) 정형수 분리 및 살포
(6) 머리띠
3. 게임 요구 사항 제시:
(1) 이발사는 머리를 제대로 염색하고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해야 한다.
(2) 이발소 직원은 손님을 대접하고, 손님에게 물을 주고, 손님에게 책을 보여 주고, 예의바른 용어를 올바르게 사용해야 한다.
4. 유아 게임, 교사 관찰 안내.
아이가 자신이 좋아하는 역할을 골라 연기하게 하면, 선생님은 안내를 관찰하여 캐릭터로 게임에 들어가 지도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이발사의 염색을 중점적으로 지도하고 주동적으로 소개하다.
5. 게임에 대해 논평하다.
교류 게임: 오늘 누가 이발소에 갔습니까? 너는 어느 이발사를 좋아하니? 왜요 오늘 누가 머리를 염색했습니까? 어떤 효과가 있습니까? 아이들이 게임에서 또 어떤 문제를 겪었습니까?
6. 아이들은 게임재료를 정리합니다
요구 사항:
(1) 조용하고 질서 정연하게 장난감을 놓아라.
장난감을 다시 거기에 놓아라.
캐릭터 게임 5 과 행사 내용: 캐릭터 게임: 장난감 집, 슈퍼마켓
활성 목표:
1, 삶을 사랑하고, 생활의 다양한 역할을 하는 것을 좋아한다.
2, 게임에서 간단한 캐릭터 언어와 행동을 가질 수 있습니다.
3. 캐릭터 게임에서 언어를 사용하여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준비:
1, 지식 준비: 슈퍼마켓의 과거 경험이 있습니다.
재료 준비: 인형 집과 슈퍼마켓의 각종 장난감.
주요 사항:
1, 문제 가져오기
선생님: 슈퍼마켓에 가 본 적이 있어요? 슈퍼마켓의 종업원은 손님이 오는 것을 보면 어떻게 합니까? 어떻게 한 거야?
고객이 마트에 도착하면 어떻게 물건을 삽니까? 계산원은 어떻게 고객을 접대합니까? 그녀는 뭐라고 말해야 합니까?
2. 게임 내용 선택
아이들이 자유롭게 토론하고, 게임 내용, 게임 파트너를 선택하고, 게임 주제와 놀이를 결정하게 하다.
(2) 아이가 선생님과 이야기하면서 자신이 참가하고 싶은 활동각을 말한다. 왜요
3. 역할 지정
아이들에게 자신의 선택을 하도록 요구하고, 그들을 인도합니다.
(1) 자신이 맡고 싶은 역할을 대담하게 말하고 다른 아이들의 동의를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나는 엄마가되고 싶다, 동의하니? 클릭합니다 "저는 점원이 되고 싶어요. 동의하세요?"
② 역할을 지정할 때,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언어로 조절할 수 있다. 즉, 몇 명의 아이들이 같은 역할을 쟁탈할 때, 공동 희석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어린 두 아이가 판매를 하고 싶을 때 이렇게 협상할 수 있다. "우리 백반과 야근을 나누자. 나는 야근을 하고, 나는 먼저 집에 가서 밥을 짓는다."
어린 두 아이가 엄마가 되고 싶을 때 이렇게 해결할 수 있다. "우리 돌아가면서 엄마가 되자. 너는 잠시 엄마가 되고, 나는 잠시 엄마가 된다."
4. 어린이 게임, 교사 순회 지도, 게임 줄거리 개발.
(1) 교사는 게임에 참여하고, 아이들의 성과를 관찰하고, 아이들의 사고를 인도한다. 문제를 제기하고, 어려움과 장애를 설정하고, 아이들이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하게 한다. 예를 들어' 병인형 게임' 을 한다.
선생님: 인형이 우는 소리가 들리는 것 같아요. 그녀는 아픈 것 같아?
생: 그래, 어떡해?
선생님: 집에서 영양가 있는 음식을 사서 인형들에게 먹여 드릴까요?
생: 저는 엄마예요. 나는 음식을 사러 갈 것이다.
......
(2) 역할의 신분과 특징에 따라 아이들이 게임에서 좋은 역할을 하도록 지도하고, 사람들과 사귀는 대화 기술을 배운다.
예를 들어 슈퍼마켓의 점원이 고객을 접대하면 따뜻하게 인사하고 상품을 소개하고 추천할 수 있다. 고객은 그가 무엇을 사고 싶은지 명확하게 설명하고 판매원에게 감사할 수 있다.
4. 게임 평가
아이가 자신을 평가하고 상대방을 평가하도록 지도하다.
선생님: (1) 누가 뇌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어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까?
너는 게임에서 어떤 소재가 부족합니까? 다음에 어떤 게임을 하고 싶으세요? 왜요
역할 게임 교안 제 6 조 활동 목표: 1, 자신이 맡은 역할의 책임을 명확히 하고 보초를 지킬 수 있다.
정중 한 언어를 사용하고 조용히 놀 수 있습니다.
행사: 인형집, 병원, 이발소, 음식점, 은행, 버스, 슈퍼마켓.
활동 프로세스:
첫째, 가이드 언어
얘들아, 오늘 우리는 또 인형 집에 놀러 갈 거야. 행복하세요? 지난번에 우리가 인형집 게임을 했을 때, 이자항이의 아이들은 아주 즐겁게 놀았다. 그는 원래 인형 집의 할아버지였는데, 나중에 병원 의사가 모자라는 것을 보았다. 그것은 병원의 아이가 달아났기 때문에, 그는 병원에 가서 환자를 도왔다.
그리고 그가 진찰하는 방법은 다른 사람과 다르다. 그는 기공을 사용한다. 오늘 나는 모든 아이들이 자신의 직업을 찾아 퇴근할 수 있는지 보고 싶다. 또한, 게임을 할 때 조용해야 하는지, 병원에서 진찰을 받고 휴식을 취하는 사람들이 잘 쉴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게임명언)
둘째, 어린이 게임
선생님 지도: 인형집을 중점적으로 지도하고, 손님 역할을 하고, 인형 엄마와 함께 인형집을 치운다.
일반적으로 모든 서비스 장소에서 정중 한 용어를 사용하도록 안내합니다. 교사 관찰:
1, 먼저 아이가 책상과 의자를 움직일 수 있는지 관찰한 다음 장난감을 가지러 갑니다.
아이들이 스스로 작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 관찰하십시오.
3. 아이가 선생님의 요구에 따라 보초를 서고 교실 사이를 뛰어다니지 않을 수 있는지 관찰한다.
어린이 게임의 소리가 조용한지 확인하십시오.
셋째, 교사 평가
1, 개별 어린이들에게 오늘의 새로운 발견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긍정과 격려를 베풀었습니다.
2. 오늘 게임에서 자리를 고수하고 예의 바른 언어를 사용할 수 있는 어린이를 칭찬합니다.
3. 전체 반 친구들이 게임에서 저음량으로 게임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칭찬하고, 아이들에게 다음 게임에서 그들이 어떻게 하는지 보여주라고 말한다.
캐릭터 게임 교안 7 부에서는 먼저 식당의 주요 시설인 요리사 콘솔, 원료 보관함, 식탁, 의자, 냉장고, 전자레인지를 먼저 말한다. 이들은 모두 하드웨어를 통해 이뤄진다. 처음 네 가지는 모두 정원에서 산 것이고, 마지막은 휴지 상자로 개조한 것이다. 아이와 나의 협력에 대해 말해 보자.
먼저 아이들에게 새 식당을 개업하라고 말하고 이름을 지어 달라고 부탁한다. 민주주의 원칙에 따라' 작은 태양식당' 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둘째, 아이들에게 식단을 그리라고 하면 포장해서 랩으로 싸서 책 메뉴에 넣겠습니다. 좋아하는 삶은 생선과 생선찜, 탕수등심, 과일샐러드 등을 그리는 그림도 있습니다. , 품종이 풍부하다고 할 수 있다.
셋째, 예술활동과 함께 아이들은 진흙으로 꽈배기, 만두, 만두, 육정, 루핀롤 등 주식과 수박, 사과 등 과일을 만들어 재료함에 넣는다.
4. 아이들에게 각종 음료병과 요구르트병을 모으게 합니다. 우리는 신선한 오렌지, 아이스티, 녹차, 룰루 등을 만들었습니다.
둘째, 내 준비 과정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1. 식당 환경 배치: 어린이들과 함께 식당에 관한 다양한 사진 (요리사, 특색 요리, 어린이가 그린 야채와 과일 등) 을 제작합니다. 식당의 이름용지는 쿠션으로 장식되어 태양처럼 보이게 한다.
둘째, 각종 반제품을 만들어 재료 캐비닛에 넣는다. 마라탕, 국수, 헝겊 바느질 만두, 만두, 고추 등.
셋째, 천으로 바느질한 작은 앞치마와 두건을 넣어 종업원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마지막으로, 어린이 게임의 효과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오랫동안 아이들에게 숭배받지 않았다면 역할 놀이 지역 (중산층) 을 엽니 다. 내가 몇 명의 아이들에게 게임을 시연하게 했을 때, 그들은 모두 매우 행복했고, 언어 표현 능력과 소통 협력 능력을 잘 발전시켰다. 물론, 게임이 끝나면, 우리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을 더 많이 넣을 것이다.
롤 플레잉 코스 프로그램 8 1. 게임 창작은 과정 목표를 따릅니다.
유치원 1 년 생활 후, 아이들은 간단한 모방에서 게임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으로 바뀌었다. 중산층에 들어간 아이들은 더 뚜렷한 자의식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도 아이의 최초의 인간관계 능력이다. 유아의 흥미점과 생성점에 따라 수업과 관련된 역동적인 활동 환경을 조성하여 유아의 발전을 촉진한다. 예를 들어 유치원 신과정지도의 주제활동인' 우리 집에 오세요',' 할아버지 할머니 안녕하세요',' 수확' 등이 있다. , 가정생활의 주제줄거리는 생활주제로 뻗어나가고, 우리는 캐릭터게임에 3 개의 캐릭터게임 (우리 집, 작은 식당, 작은 슈퍼마켓) 을 설치했다.
둘째, 게임의 목표와 자료의 제공:
우리 가족의 목표: 1, 캐릭터에 대한 이해를 깊게하고, 게임 스토리를 풍부하게하며, 사회적 캐릭터의 언어와 행동을 더욱 생동감 있게 모방하고, 역할 책임을 반영한다.
2. 분업을 시도하여 게임을 하고, 초보적인 협력 능력을 배양하다.
완제품 재료: 행군상, 주방, 작은 테이블과 의자, 전화 등. , 큰 빌딩 블록, 폐지 보드, 매일 테이블과 의자로 개조할 수 있습니다. 아빠 넥타이, 엄마 앞치마 등.
반제품 재료: 작은 빌딩 블록 등. 어린이가 조작할 수 있다.
식당: 목표: 1. 각종 재료와 폐기물을 이용하여 각종 간식과 특색 요리를 만들어 보세요.
2. 아이들은 고객을 따뜻하게 대접하고, 고객에게 줄을 서서 주문하라고 상기시킬 수 있다. 손님의 수요에 따라 음식을 제공하고 요금을 받을 수 있나요?
완제품 재료: 찬장, 식기, 난로, 작업복, 모자 등. , 큰 빌딩 블록, 폐지 보드, 다양한 폼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반제품 재료: 점토, 넝마, 색종이 등. 아이가 직접 각종 간식을 만들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작은 슈퍼마켓" 목표: 1, 분류 상품을 정리하는 법을 배웁니다.
완제품 재료: 선반, 캐비닛, 세탁 바구니, 계산대, 동전 등. , 큰 빌딩 블록, 폐지 보드, 다양한 폼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반제품 재료: 위에 음식이 있는 종이, 각종 음식 포장 상자 등.
셋째, 게임 환경 조성:
1. 활발한 게임 환경을 만들어 아이들의 주도권을 자극한다. 아이들은 자유롭고 편안한 공간 환경에 강한 관심을 갖기 쉽다. 흥미의 원동력 아래, 아이들은 자신의 자주성을 충분히 동원할 수 있다. 자녀에게 풍부한 게임 환경과 평등한 기회를 제공하고, 자녀가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게임을 선택하고, 자신의 방식으로 게임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재료 제공은 조작성과 개방성이 있어야 한다. 관찰을 통해 유치원은 완제품 재료 제공에 만족하지 않고 기성 재료도 있어 아이들에게는 창의력이 부족하다. 우리는 유치원에서 스스로 조작할 수 있도록 행사에 반제품을 제공했다. 그들은 마음대로 조합하고 창작할 수 있고, 아이들도 활동에서 성취감을 얻을 수 있다.
3. 주제 변화에 따라 끊임없이 자료를 조정한다: 일반 과정 주제의 필요에 따라 영수 활동에서 관련 자료를 조정한다. 풍작' 과 같은 테마라면 우리는 작은 슈퍼마켓에 가을 과일을 넣을 것이다.
캐릭터 게임 수업 계획 9 행복거리
첫째, 게임의 목표:
1. 게임에' 육일' 을 축하하는 줄거리 내용을 최대한 스며들게 해주세요.
2. 또래들과 예의 바르게 소통하고, 교류와' 경육일' 게임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게 되어 기쁩니다.
둘째, 게임 준비:
1. 구석을 나누어 적절한 게임 소재를 제공한다.
2. 아이들의 육일 생활 체험을 풍성하게 축하합니다.
3. 아이들은 자신의 뜻에 따라 게임각을 선택했다.
셋째, 게임 과정:
(1) 속마음을 털어놓고 게임 테마를 불러옵니다.
1. 선생님: 며칠 전에 우리가 함께 보낸 명절은 무엇입니까? 당신은 어떻게 살았습니까? 우리는 또한 행복한 거리에서 아기와 어린이를 위해' 육일' 축제를 축하하고 싶다.
(b) 게임 요구 사항을 제시하다.
1. 선생님: 인형집은 어떻게 아기에게' 육일' 절을 보내나요? 손님은 아기에게 어떤 선물을 사 줄 수 있습니까? 배달할 때 아기에게 뭐라고 말합니까? 슈퍼마켓, 유치원 등의 부서는 어떻게 아이들에게 명절을 보내나요? 누가 소개해 드릴까요?
선생님:' 육일절' 이 지나면 다들 즐거워할 거예요. 축복과 선물을 말하는 것 외에 너는 예의가 있어야 한다. 경기가 끝난 후에 우리 함께 너의 행복에 대해 이야기하자, 알았지?
(3) 유아 게임, 교사지도.
선생님 순회 지도 도움, 선물 사객, 아이들이 게임 줄거리 개발을 돕는다.
(4) 게임 평가.
1. 선생님: 모두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우리에게 즐거운 일을 좀 알려 주세요! 개별적인 아이들에게 교류하고, 선생님에게 아이가 행복의 원인을 총결하도록 도와달라고 부탁하다.
선생님: 무슨 어려움이 있습니까? 어떻게 해결할까요? (아동 교류, 적절한 경우 논의)
선생님 요약: 저도 오늘도 행복합니다. 우리 행복가의 일반 시민들은 모두 예의가 있고, 우리는 아기와 유치원의 아이들을 위해' 육일' 축제를 축하했다. 지금 선생님도 여러분 명절 축하해요. 매일 즐거워요.
(e) 게임 자료를 정리하고 분류한다.
캐릭터 게임 수업 10 활동 목표:
1, 캐릭터와 장난감 분쟁을 해결하는 법을 초보적으로 배워서 게임을 평가하고 토론하는 것을 좋아한다.
2. 대안과 게임 소재를 대담하고 창조적으로 선택하는 법을 배워 창의력과 상상력을 발전시킨다.
3. 아이가 삶을 사랑하고, 남을 배려하고, 예의 바르게 대하는 도덕행위를 배양한다.
4. 행사에서 아이의 귀여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5. 행사에서 아이들에게 또래들과 함께 하는 즐거움을 경험하게 하고, 그들과 함께 놀기를 원한다.
이벤트 준비:
1, 버스 등 환경 및 일부 대체 소재.
2, 의자, 신호등.
활동 프로세스:
1 .. 운전자가 규칙을 지키지 않고 함부로 운전하면 어떡하죠?
2, 이 게임의 요구 사항을 제시하십시오:
1), 운전자는 교통 규칙을 준수하고 길을 가야 한다.
2) 회원은 역할 할당을 협상해야 한다.
3) 게임 도중 파트너와 부드럽게 이야기하는 것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3, 유아 게임, 교사 관찰 및 안내.
1), 각 캐릭터 영역에 들어가 각 캐릭터에서 아동의 역할에 대해 묻고, 해당 캐릭터의 역할 수행 상태를 관찰하고, 어린이들이 기존 생활 경험을 제대로 활용하고, 생활 장면을 재현하도록 지도한다.
2), 아이들이 다양한 역할 간의 상호 연결에주의를 기울 이도록 안내합니다.
3) 아이들과 대체품들이 게임을 하도록 독려한다.
4), 게임 사운드 볼륨에주의를 기울 이도록 아이들에게 상기시킵니다.
4. 게임을 끝내고 아이들에 대한 평가를 조직합니다.
아이들의 평가와 동반자와의 놀이를 지도하는 데 치중하다.
활동 반영:
버스' 는 학생들이 생활 속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교통수단을 자세히 살피도록 유도하고, 과장되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버스 한 대를 그리는 과정이다. 3 학년 학생들에게 버스의 내부 구조는 이해의 일환으로 버스 세부 사항, 승객의 다양한 동적 표정, 과장되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생활 분위기를 그려달라고 요구했다.
보통 1 학년 학생들이 그린 버스는 가장 간단한 직사각형으로 바퀴와 문이 있다. 학생들이 버스의 내부 구조를 이해할 수 있도록 예술가 이효훤의 중국화 버스를 먼저 감상했다. 이 그림은 차 앞, 조종실, 객차, 창문, 바퀴를 포함한 버스 구조를 상세히 묘사했다. 버스 부품, 나사, 타이어 무늬, 스티어링 휠, 번호판을 포함해서요. 작품은 붐비는 객차를 투명한 방식으로 선보였다. 학생들은 가장 인상 깊었던 캐릭터의 복장과 추세를 분석하고 그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추측했다. 무슨 생각해? 자동차의 외부 구조와 내부 구조를 알게 된 후 우리는 아이들의 작품을 감상했다. 어떤 버스는 다층이고, 각 층은 승객들로 가득 차 있고, 어떤 버스는 긴 버스도 있고, 어떤 승객들은 신문을 보고 있고, 어떤 버스는 이야기를 나누고 있고, 또 어떤 버스는 풍경을 보고 있다. 어떤 작품들은 주행 중인 버스의 거리 풍경을 묘사하는데, 근처에는 높이 솟은 건물과 횡단보도를 걷는 행인이 있다.
이러한 상상력이 풍부한 작품들을 통해 학생들의 사유가 넓어졌다. 어떤 버스를 그리고 싶은지 알려주세요? 학생들은 자신의 생각을 제시하고, 교사와 학생들은 함께 토론한다. 그런 다음 학생들이 숙제를 끝내게하십시오. 학생들의 숙제에서 버스와 승객의 기본 형태를 그릴 수 있지만 인물의 동적 표정은 너무 비슷해서 생동감이 없다. 강의 과정에서 표정과 동작이 각기 다른 인물을 분석하도록 학생들을 지도하지만, 학생이 이렇게 짧은 시간 안에 바로 장악할 수는 없다. 차근차근 인도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학생들에게 그림의 좋고 나쁨을 이해하게 하려면 구도, 조형, 색채, 유연한 조판이 필요하다.
백과 사전: 동력에 의해 구동되는 자동차는 주로 유인 및/또는 적재에 사용되는 4 개 이상의 바퀴가 있습니다. 유인 및/또는 적재된 차량을 견인하다. 특별한 목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