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동서고금, 정보 전달 방법은 무엇입니까?

동서고금, 정보 전달 방법은 무엇입니까?

고대인들은 주로 비둘기, 모닥불, 속마, 코드 워드, 수화, 글자, 깃발 등의 방법으로 메시지를 전달했다. 중국은 세계 최초로 조직된 정보 전달 시스템을 구축한 국가 중 하나이다. 일찍이 3000 여 년 전 상조에는 정보 전달 기록이 있었다. 말을 타고 우편물을 전달하다. 우체부' 조각상은 가유관 기차역 광장에 위치해 있으며, 가유관 위진 벽화묘를 원형으로 한다. 고대 정보 전달의 출현은' 상하 5 천 년, 종횡 10 만 리' 의 만리장성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역대 만리장성 건설이 줄곧 따라온 기본 원칙은' 지방조건에 따라, 보험제에 따라' 이다. 첫 번째는 기본 유형을 기반으로 프로젝트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지리자연재해를 최대한 활용해 적을 방어하는 것이다. 만리장성은 주로 성벽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성루, 관협, 병영, 보건소, 교각대, 성루, 관찰, 통신 등 종합 기능을 포함해 고대에 가장 엄밀한 군사 방어 체계를 형성하였다. 이 가운데 만리장성 안에 위치한 봉화대는 중요한 부분이다. 서주 시대에는 적의 침입을 막기 위해' 봉화터널' 을 변방 비상 연락 신호로 삼았다. 고대 사서' 이주' 에는' 각국이 변경에서 복지까지 가는 통로에 일정한 거리마다 봉화대를 짓고, 여기저기에서 서로 엎드려 있다' 는 기록이 있다. 무대에는 귤이 있고, 귤 머리 위에는 땔나무가 가득한 새장이 있다. 적들이 침입할 때 봉화대는 잇달아 불꽃놀이를 하며 경보를 전달했다. 야간 경보마다 파수꾼은 새장 안의 땔나무에 불을 붙이고 높이 들어' 등대' 라고 부르며 지도자에게 메시지를 전한다. 낮에 경고할 때 무대에 쌓인 땔나무에 불을 붙이고 연기로 긴급을 표현하며' 어색함' 이라고 부른다. 먼 곳에서 볼 수 있도록 연기가 곧게 펴지지 않도록 고대인들은 장작 대신 늑대 똥을 자주 사용했기 때문에 늑대 연기라고도 했다. 저우 왕조는 황제가 봉화를 올릴 때 각지의 제후들이 즉시 군대를 이끌고 적을 물리쳐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비콘 시스템의 구현은 거대하고 완벽한 군사 정보 통신망이 이미 일주일 전부터 출현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1972 년부터 1976 년까지 중국 고고학자들은 발굴을 통해 3 만여 개의 한대 목제인을 획득하고 봉화대 유적지를 발굴해 풍부한 한대 봉화대 정보를 제공했다. 목간 () 에 따르면 한대 때 하서 사군 (오늘 간쑤 무위, 장계, 주천, 돈황) 부터 연택까지 봉화대가 있어 규모가 매우 크고 관리가 매우 엄격하다고 한다. 봉화대 대만리' 로 불리며' 5 리 1 초소, 10 리 1 부두, 삼리 1 보루, 백리 1 성' 으로 전해진다. 게다가, 각종 암호를 사용하여 침입한 적의 수를 표시한다. 적이 500 명 미만이면 신호가 발사되고, 적이 500 마일을 넘으면 두 개의 신호가 발사된다. 출토된' 소방용품 플러그' 에는 당시 조정의 규정, 즉' 연합방지협약' 이 기재되어 있다. 이 조항은 흉노가 다른 부위, 수량, 시간, 의도, 변화, 날씨 이상, 심지어 대장이 아플 때도 휴가를 내야 하는 범주, 수량, 전파 방식, 오류 수정 방법 등 상세한 규칙을 규정하고 있다. 이런 정보 전달 방식은 수비 항적에 일정한 역할을 했다. 서주 () 에는 주왕 () 과 제후와의 교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대로에 30 리마다 역참을 설치하고 말과 주차 () 를 준비하며 공문, 접대관, 화물 운송을 전담하고 있다. 진나라와 한 왕조는 완전한 후송 제도를 형성했다. 특히 한나라에서는 배달된 공문이 등급으로 분류되고, 각기 다른 등급의 공문은 전담자, 전문마가 규정된 순서와 시간에 따라 배달해야 한다. 이 서류들을 송수신하려면 반드시 등록하고 시간을 표시하여 책임을 표시해야 한다. 수와 당나라 시대에는 후송 사업이 전무후무한 발전을 이루었다. 당대의 공식 우편 수송선은 도성 장안을 중심으로 사방팔방으로 방사하여 변경까지 직통으로 약 30 리 밖에 역참이 있다. 대당육전' 에 따르면 전성기 전국에 1, 639 개의 역참이 있었고, 우정서비스를 전문으로 하는 2 만여 명 중 역병 1.7 만명이 있었다. 역참은 육상역역, 수상역역, 수로합병의 세 종류로 나뉜다. 각 역에는 역참실, 역마, 역나귀, 역선, 역참을 갖추고 있다. 당대의 역참 일정에도 명문 규정이 있다. 육의 속마는 하루에 6 강, 즉 180 리, 그리고 300 안팎의 알리일, 가장 빨리 500 을 요구하는 알리데이를 걷는다. 보행자는 하루에 50 마일을 여행합니다. 역수 행주, 강 40 리, 강 50 리, 기타 60 리; 좋은 때는 100 부터 150 마일까지 규정합니다. 시인 센삼은' 용산로로 가는 말 판사' 라는 시에서 "한 첩 후, 첩이 성하처럼 탄다" 고 썼다. 평명은 함양, 막과 산꼭대기를 부쳤다. " 여기서 그는 역마를 유성에 비유한다. 송대에 이르자 모든 공문과 편지는' 배달' 이라고 불리며' 긴급 배달점' 이 나타났다. 구리 방울 하나가 황급히 승마 호루라기의 목걸이에 묶여 있다. 길에서 뛰고, 낮에 벨을 울리고, 밤에 불을 피우고, 치어 죽은 사람은 책임을 지지 않는다. 말을 위해 쇼핑하고, 사람을 위해 쇼핑하고, 비바람도 막히지 않고, 밤낮을 가리지 않는다. 남송 초년, 항금 장수 악비는 송고종이 12 개의 금메달을 가지고 전선에서 임안을 강제로 소환했다. 이런 금메달은 택배로 배달된 금판이라 급하다고 합니다. 우체국은 정부의 통신기관으로 공문만 배달할 수 있다. 송조 () 를 제외하고는 고위 관리들이 가서를 첨부하는 것을 허용하고, 사적인 편지는 허용하지 않는다. 개인 편지는 오직 1975 년에 고고학자들은 호남 아진 무덤에서 두 통의 목간을 출토했다. 첫 번째 편지는 흑보와 징이 공동으로 시계에 쓴 것이다. 두 번째 편지는 경경이 시계에 쓴 것으로 우리나라에서 알려진 가장 오래된 가서이다. 이 두 통의 편지는 군 복무 후 귀향한 고향 사람들이 집으로 가져온 것으로 추정된다. 명나라에 이르러서야 백성들에게 특별히 편지를 보내는 통신기관인 민신국이 나타났다. 명나라 영락년, 후베이 () 성 마성현 효감향 () 은 쓰촨 황무지를 개간한 이민으로 이주하여 고향을 그리워하며, 매년 동향 대표를 선출하여 여러 차례 고향으로 돌아가 기념품과 편지를 가져오겠다고 약속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골목 규약' 이라는 고정조직이 성립되었다. 나중에 전문 인민정보국을 설립하였다. 우편 통신은 변방과 경제문화 교류에서 어느 정도 진보 역할을 하여 중국 고대 정보 전달의 주요 형식이 되었다. 여러 해 동안, 그 오래된 정보 전달 방식은 오늘날 현대적이고 빠르고 편리한 통신 방식으로 대체되었다.

받아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