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몬테소리 금빛 구슬 교안.

몬테소리 금빛 구슬 교안.

몬테소리 아동수학교육사례-추가접룡게임 \x0d\ 5.5 세 이상 적응 \ x0d \ x0d \ 준비자료 \ x0d \ 1. 플란넬 1 입니다. \ x0d \ \ x0d \ 2. 나무 상자에 5 개의 컬러 구슬봉 1 ~ 9 를 넣는다. \ x0d \ \ x0d \ 3. 1 ~ 9 흑백 구슬 꼬치를 나무상자에 넣는다. \ x0d \ \ x0d \ 4. 10 50 개의 금빛 구슬봉을 나무 상자에 넣는다. \ x0d \ \ x0d \ 5. 두꺼운 종이로 만든 "다리". \x0d\\x0d\ 직접 목적 \ x0d \ 1. 컬러 비즈 바는 추가에 사용됩니다. \ x0d \ 2. 10 당 한 번씩 교환합니다. \ x0d \ x0d \ 간접 목적 \ x0d \ 1. 접속사의 개념을 이해하다. \ x0d \ 2. 주문 교육을 강화하다. \x0d\\x0d\ 활동 프롬프트 \ x0d \ 1. 플란넬 하나를 책상 위에 놓고 교구를 가져가라. \ x0d \ 2. 구슬봉 배치: \x0d\\x0d\ (1) \x0d\ (2) 흑백 구슬을 1 ~ 9 순으로 플란넬 왼쪽 위에 정렬하고 뚜껑을 덮고 오른쪽 위에 놓습니다. \x0d\ (3) 1 ~ 9 의 흑백 구슬 옆에 금빛 구슬 상자를 놓습니다. \ x0d \ 3. 컬러 비즈 스틱을 추가하는 작업: \x0d\ (1) 다양한 비즈 스틱을 배치한 후 컬러 비즈 몇 개를 시작합니다. 다리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한 알씩 세어라, 너무 빨리 세지 마라. \x0d\ (2)' 10' 에 도달할 때마다 다리로 구분하고 다리 왼쪽의 컬러 구슬 조합을 금색 구슬로 바꾼다. 컬러 구슬이 다리에 의해 왼쪽과 오른쪽으로 나뉘면 다리 오른쪽에 남아 있는 컬러 구슬이 같은 수의 흑백 구슬로 대체됩니다. \x0d\ (3) 교체된 컬러 비즈 스틱을 플란넬 오른쪽 아래에 놓습니다. \x0d\ (4) 흑백 구슬 끈에서 다시 계산합니다. \x0d\ (5) "10" 까지 셀 때마다 위에서 설명한 구슬 교환 단계를 반복하여 교환된 흑백 구슬을 제자리에 다시 놓습니다. \x0d\ (6) 같은 방법으로 구슬 방망이 카운트와 교환 작업을 하고, 마지막으로 금빛 구슬봉과 흑백 구슬봉으로 구성된 새로운' 장룡' (한 자릿수가' 0' 이면 금빛 구슬봉만) 을 얻는다. \x0d\ (7) 아이들에게 금주와 흑백구슬의 총수를 세게 하고 "이것이 답이다" 고 말했다 \ x0d \ \ x0d \ 4. 계산 확인: \x0d\\x0d\ (1) 플란넬 오른쪽 아래에 배치된 컬러 꼬챙이를 10 으로 조합해 금색 꼬챙이 10 ( \x0d\\x0d\ (2) 긴 용의 흑백 꼬치 방망이에 해당하는 나머지 컬러 꼬치를 취한다. \x0d\\x0d\ (3)' 장룡' 을 구성하는 컬러 꼬치 수가 새로운' 장룡' 의 금빛 꼬치 (흑백 꼬치 구슬) 수와 같으면 답이 정확하다. 그렇지 않으면 답은 틀렸다. \x0d\\x0d\ (4) 아이에게 이것이' 검사' 라고 말해라. \ x0d \ x0d \ 오류 수정 검사. \x0d\ 확장 변경 \x0d\ 종이 연습: 유아용 문자로 긴 줄 연결 과정을 기록해야 합니다. \x0d\ 전문가 팁 \ x0d \ 1. 아이들이 이 활동을 수행하기 위한 전제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십진 경험이 있습니다. 컬러와 흑백 구슬봉을 알고 있습니다. \ x0d \ 2. 교체된 흑백 구슬 끈은 제때에 제자리에 놓아 검사를 준비해야 한다. \x0d\\x0d\ 중학교 학부모 개장일 몬테소리 수학 교안-이웃 인식 \ x0d \ x0d \ 활동 목표: \x0d\ 1. 5 안에 인접한 숫자의 의미를 이해하고/Kloc-0 보다 크거나 1 보다 작은 관계를 인식합니다. \x0d\2. 5 내 숫자의 인접 수를 나타낼 수 있어 아이의 사고력을 높일 수 있다. \x0d\ 이벤트 준비: \x0d\ 칠채주, 디지털 퍼즐, 디지털 가슴 장식 1-5, 작은 집 1 인당 카드 5 장 \x0d\ 이벤트 프로세스: \ x0d \/klle 줄을 서고, 선생님은 피아노를 치며, 아이들이 음악을 따라가게 했다. \x0d\2. 온라인 게임: 좋은 친구가 안아주고 \x0d\ 1 라운드, 선생님은 6 명의 어린이들에게 동요 (하나, 둘, 셋, 둘) 를 손뼉을 치도록 요청했습니다. (옆에 있는 좋은 친구를 찾아 안아주세요) 두 번 반복합니다. 2 라운드 교사는 9 명 또는 12 명을 초청해 함께 놀고, 손뼉을 치며 동요를 읽을 수 있다: 하나, 둘, 셋, 세 포옹. (옆에 있는 세 사람을 찾아 함께 안고 있음) 두 번 반복합니다. \x0d\3. 자리로 돌아가세요. \x0d\( 1)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알리기 위해 꽃 모양의 디지털 브라 1-5 를 선보였다. \x0d\(2) 게임: 꽃이 문을 엽니 다. \x0d\ 게임 과정: 선생님은 먼저 세 명의 어린이를 초대하여 한 게임을 하고, 아이들에게 세 개의 디지털 브로치 1-3 을 차례로 한 줄로 서 있다. 선생님은 1 호샤오화가 문을 열고 디지털 가슴받이 1 을 가진 아이가 문을 여는 동작을 하며 한 걸음 더 나아갔다고 말했다. 선생님은 또 어린이들에게 "작은 꽃 1 옆에 있는 작은 꽃이 몇 번입니까?" 라고 물었다 아이가 대답했다. "2 번, 그들은 가장 친하다."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1 과 2 가 두 개의 인접한 숫자라고 말했다. 마찬가지로, 3 번 작은 꽃, 3 번 작은 꽃이 문을 열고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세요. 아이에게 2 와 3 이 인접한 숫자라고 지도하다. (즉, 가장 가까운 두 숫자는 인접한 수이고, 두 개의 인접한 숫자가 아이를 2, 1 및 3 으로 안내합니다.) \x0d\(3) 선생님은 색구슬을 보여 유아들이 관찰할 수 있도록 한 뒤 "1 2 보다 얼마나 많습니까? (2 대 1 대) 2 대 3 보다 얼마나 작습니까? (2 는 1 3 미만) 2 당신은 좋은 친구가 몇 명 있습니까? (2 좋은 친구가 두 명 있다) 무슨 일이야? (1 및 3). \x0d\(4) 선생님 요약: 이와 같이 1 이상의 숫자마다 좋은 친구가 두 명 있는데, 하나는 1 보다 적고 하나는 1 보다 많다. (즉, 이 두 숫자는 가장 가까운 두 숫자, 즉 이웃수입니다. () \x0d\(5) 선생님은 어린이들이 고양이 할머니 집에 집 번호를 붙이도록 이야기를 해 주셨다. 첫째,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디지털 퍼즐과 작은 집 카드를 주고, 작은 가방에서 작은 집의 카드와 디지털 퍼즐을 꺼내고, 가방을 작은 의자 뒤에 놓고, 디지털 카드를 작은 집에 순서대로 놓고, 각 집에 문패를 붙이게 했다. 계산이 완료되면 유아에게 관찰하게 하고, 선생님은 질문을 하고, 유아에게 각각 1, 2, 3, 4, 5 의 인접 숫자를 말하도록 지도한다. \x0d\ 4. 총결산을 교환하고 학교 공구를 정리하다. \x0d\5. 게임' 친구 찾기'. \x0d\ 선생님은 반 아이들을 다섯 그룹으로 나누어 게임을 할 수 있으며, 디지털 브로치를 가지고 아이들에게 숫자가 얼마인지 일깨워 줄 수 있다. 게임이 시작되면 선생님은 마음대로 숫자를 말할 수 있다. 선생님이' 4' 라고 하셨다면, 숫자 가슴받이 4 를 가진 아이가 4 보다 1 과 1 이 적은 아이 두 명을 뽑아 함께 눈에 띄도록 (즉, 4 의 인접한 숫자 두 개를 나열해야 함) 누가 가장 빠른지, 칭찬이나 상을 주고, 각각 보고하도록 하세요 마지막으로 4 의 인접 수가 3 과 5 라고 가정합니다. 게임은 반복해서 할 수 있다. \x0d\ 효과 분석 및 반영: \x0d\ 이번 행사는 비교적 성공적이었습니다. 대부분의 어린이들은 교실 관례에서 잘 수행하고, 인접한 숫자의 의미를 초보적으로 이해하고,/Kloc-0 보다 크거나 1 보다 작은 관계를 인식하며, 5 이내의 인접한 숫자에 빠르게 대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학부모의 피드백을 통해 일부 아이들의 수업 방식은 이상적이지 않고, 이번 행사의 목표를 완전히 달성하지 못하고, 파악한 것도 이상적이지 않다. 이것도 내가 이번 행사에서 간과한 디테일 부분이기 때문에 다음 행사에서 이 세부 사항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 활동 목표를 더욱 명확하게 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앞으로의 모든 지교 활동에서 나는 반드시 모든 아이들을 잘 보살펴서 학부모를 만족시킬 것이다. \ x0d \ x0d \ 몬테소리 교수법의 주요 특징은 \ x0d \ x0d \ 아동 중심, 과거 성인 중심 교육 관념을 뒤집고 아동 생활 중심 교육 목표를 세우는 것이다. 몬테소리는 아이 중심, 전통적인 교실 중심, 책 중심, 교사 중심 등을 제창한다. 현재 개혁은 새로운 3 중심, 즉 어린이 중심, 활동 중심, 경험 중심 등을 제창한다. \ x0d \ x0d \ 교육 없는 교육. 몬테소리 (Montessori) 는 오리 채우기 교육에 반대하며, 일상적인 훈련부터 시작하여 좋은 학습 환경과 풍부한 교육으로 아이들이 자발적으로 학습하고 자기 교육을 할 수 있도록 주장한다. \x0d\ 아이의 민감한 기간을 잡아라. 몬테소리 교수법은 특히 아이들의 민감한 시기를 강조하여 아이들이 민감한 시기를 따라 가장 좋은 학습 시기를 파악할 수 있게 한다. 가장 큰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다. \x0d\ 교사는 보조와 지도 역할을 한다. 교사의 일은 아이들의 내면의 수요를 관찰하고, 환경을 설계하고, 교구를 시연하고, 학습을 준비하는 것이다. 또한 아이의 개인차를 교육하고, 제때에 계발하여 지도해야 한다. 이런 보조와 계발의 역할은 사제 관계를 우호적으로 만들고,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즐겁게 공부할 수 있게 해준다. \x0d\ 지혜와 품격의 배양을 중시하다. 유아 교육의 본질과 의미는 주로 아이가 완벽하게 성장하도록 돕는 것이다. 따라서 몬테소리는 유아 교육의 목적이 단지 초등학교 진학을 위한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과거에 우리는 유아 교육이 초등학교 입학을 위한 기초라고 말했다. 지금 연구를 통해 우리는 이 목표가 너무 간단하고 시야가 짧다고 생각한다. 몬테소리는 교육의 본질과 의미가 완벽한 삶을 준비하고 기초를 다지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초등학교를 준비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의 일생을 위해 성격과 지혜의 기초를 다지는 것이다. 어려서부터 아이가 평생 공부하는 좋은 습관을 기르다. \x0d\ 자녀의 성장 속도를 존중하십시오. 몬테소리 교육에는 수업 시간에 관계없이 시간표가 없다. 그는 아이가 자신의 내면의 필요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교구를 선택하고 자신의 자유 속도로 일할 수 있도록 하자고 주장했다. 아이의 집중력이 끊어지면 꾀죄죄한 습관이 생긴다. 아이의 수요를 존중하고, 아이가 근무 시간을 연장하도록 허락한다면, 당연히 아이의 집중력과 끈기를 키울 수 있다. 몬테소리 교육은 아이들의 일을 방해하는 것을 제창하지 않는다. 만약 그가 자신의 필요에 따라 계속 일을 한다면, 학부모와 선생님 모두 그녀를 방해하지 마라. 그녀의 몸과 마음이 지탱할 수 없을 때, 그녀는 흥미가 없어 자연히 일을 멈추게 된다. \x0d\ 혼합 연령 교육. 연령대가 다른 아이들은 한 반에 있어서, 큰 것을 가르치고 작은 것을 가르칠 수 있고, 초등학교 큰 것을 가르칠 수 있다. 우리는 서로 모방하고, 배우고, 감상하고, 포용하고, 사이좋게 지낼 수 있다. 아이들이 남을 돕는 것을 낙으로 삼는 좋은 사회행위도 키울 수 있다. \x0d\ 풍부한 교재 및 교재. 몬테소리 교구는 349 종에 달하는데, 이것은 몬테소리 교재의 주요 특징이다. 우리는 종종 교구라고 부르는데, 사실 몬테소리 교재이다. 그 교재의 전달체는 다르다. 우리의 책 교재와는 달리 몬테소리는 교재를 구체화했다. 이 교재는 매우 풍부하다. 자연과 생활에는 살아있는 교과서가 많다. 교실의 교과서와 달리 이 교과서는 선생님이 학생들을 가르치는 데 쓰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이 일하는 재료이다. 아이가 이렇게 얕은 곳에서 깊이 반복해서 교과서를 조작하는데, 그는 끊임없이 자기 교육의 목적을 달성했다. 우리는 풍부한 교재가 몬테소리 교구라고 말할 수 있고 교재에 대한 보완이라고 할 수 있다. 교재가 교구로 변했다. \x0d\ 상벌 제도를 배제하다. 전통적인 상벌 제도는 어른이 아이를 통제하는 수단이고, 외력을 이용하여 아이의 행동을 통제하는 방법이기 때문이다. 오랜 관찰 끝에 몬테소리는 상벌이 소용이 없을 뿐만 아니라 아이가 싹트고 있는 자존감을 파괴하고, 아이가 행동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아이의 가치관을 오도할 수 있다. 따라서 몬테소리는 상벌 제도의 폐지를 주장하고, 아이들이 자유롭게 발전하게 하고, 자제력을 키울 수 있도록 했다. \x0d\ 교육 결과 데모. 몬테소리 교수법은 차근차근 자기 교육을 통해 아이를 키우는 것이기 때문에 단기간에 학습 효과를 쉽게 볼 수 없다. 그러나 교학 성과는 종종 순발력으로 나타난다. 갑자기 아이의 마음의 성장을 보여 주었다. 몬테소리 교육방법에 따라 아이들을 훈련시켰는데,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도 모두 혜택을 볼 수 있었다. 고등학교에 도착한 후 아이들은 이화지식을 받아들이는 속도가 상당히 빨라서 나타났다. 예를 들어 수학 금주의 수는 10 부터 100 부터 1000 까지 다양합니다. 그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아이에게 수학의 개념과 네 가지 연산을 익히도록 자극했다. 예를 들면 은행게임, 화폐환전, 얼마나 많은 단어를 알고 얼마나 많은 수학을 알고 있는지 가르쳐 주는 것이 아니다. 그래서 갑자기 나타날 수 있습니다. 등교 후, 그의 수용 능력은 특히 빨라서 곧 이해할 수 있다. 따라서 교육 효과가 즉시 나타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그의 평생 공부에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