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나는 고대시를 읽었다 | | 꿈 법사: 청명절
나는 고대시를 읽었다 | | 꿈 법사: 청명절
청명절에 비가 분분히 내리니, 길에서 행인들이 넋을 잃고 싶어 한다.
실례 합니다, 어디 레스토랑 입니까? 목동이 살구꽃마을을 가리키고 있다.
제가 이 시를 외울까요?
그게 무슨 뜻인지 말해줘.
그렇습니까?
우리가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할 것 같다.
첫째, 몇 가지 핵심 단어:
[만약! SupportLists] 1. [endif] 청명. 청명절은 중국의 중요한 전통명절로, 8 대 중요한 명절 중 하나이며 (음력설, 정월대보름, 청명절절, 단오절, 중원절, 추석, 겨울에서 일까지, 섣달 그Ǡ날) 보통 양력 4 월 5 일에 있다. 하지만 명절이 길어서' 지난 10 일 8 일' 과' 지난 10 일 이후 10 일' 이라는 두 가지 설이 있는데, 이 20 여 일은 청명절에 속한다. 우리는 지금 청명절을 말하는데, 사실 두 명절의 총칭이며, 고대의 한식절도 있다. 한식절이란 무엇입니까?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한식을 먹는 것이고 한식절은 성묘이다. 입동 후 105 일, 지일은 한식이라고 불린다. 과거에는 불을 금지하고 냉식을 먹었기 때문에' 한식절',' 금연절' 이라고도 불린다. 청명절을 앞두고 1-3 일 만에 끝났기 때문에 나중에 두 명절이 융합되었다.
2. 한식절에 관한 이야기. 한식은 청명절의 일부이다. 한식에 관한 전설이 있다. 춘추전국시대에 첩이 독계를 세워 왕자를 살해하고, 아들이 왕위를 계승할 수 있도록 자살을 강요당했다고 전해진다. 신생의 남동생은 천벌을 피하기 위해 국외로 망명했다. 망명 기간 동안 중귀는 굴욕을 당했다. 원래 그와 함께 나갔던 조신들은 대부분 속속 나갔다. 충실한 사람 몇 명만이 줄곧 그를 따라다녔다. 그 중 하나는 개자추라고 합니다. 한번은 귀가 고파서 기절했다. 중귀를 구하기 위해 개자추는 자신의 다리에서 고기 한 조각을 베어 불에 구워 중귀를 먹였다. 19 년 후, 귀가 중국으로 돌아와 군주, 즉 춘추시대의 유명한 오패 중의 하나인 진문공이 되었다.
진문공이 무대에 오른 후, 개자추를 제외하고는 그와 동고동락하는 조신들에게 많은 상을 주었다. 어떤 사람이 진문공 앞에서 개자를 위해 변호했다. 진 wengong 갑자기 과거, 죄책감 을 기억하고, 즉시 jiezi tuizhi 법원 에 대한 보상을 요구하는 사람을 보냈다. 그러나, 몇 차례 내려와서, 개자는 밀지 못했다. 진문공은 부득불 비위를 맞추러 가야 했다. 그러나, 진문공이 개자추수의 집에 왔을 때, 그는 문이 닫혀 있는 것을 보았다. Jiezi 푸시 는 이미 mianshan (이 산서 Jiexiu 카운티 남동쪽) 에 숨어 그의 어머니 를 들고, 그를보고 싶지 않았다. 진문공은 그의 어림군에게 면산을 수색하라고 했지만 찾지 못했다. 그래서 어떤 사람이 불산을 놓고, 삼면에 불을 지르고, 한쪽을 남기고, 불을 태우면 개자가 스스로 나왔다고 하는 생각이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망명언) 진문공은 불산을 올리라고 명령했다. 뜻밖에 큰불이 사흘 밤낮을 태웠다. 큰불이 꺼진 후 개자는 결국 밀려나지 않았다. 산에 올라가 보니 어미 두 사람은 탄 버드나무 한 그루를 안고 이미 죽었다. 진문공은 개자가 밀은 시체를 보고 잠시 울었다가 시체를 묻자 개자가 밀은 등이 버드나무 구멍으로 막혀 있는 것을 발견했다. 구멍에 뭔가가 있는 것 같았다. 꺼내 보니, 원래 치마, 위에 피시가 하나 있었다.
나는 너의 주인이 영원히 분명하기를 바란다.
너를 훈계자로 모시는 것보다 귀신이 보이지 않는 것이 낫다.
만약 너의 주인의 마음속에 내가 있다면, 내가 늘 스스로 반성하는 것을 기억해라.
내 주천은 양심에 거리낌이 없고 부지런하고 청렴하다.
진문공은 피 묻은 책을 소매에 숨겼다. 그리고 개자추와 그의 어머니는 까맣게 탄 버드나무 밑에 묻혔다. 개휴를 기념하기 위해 진문공은 면산을' 개휴산' 으로 바꾸고, 산에 사당을 짓고, 불산이 석방되는 날을 한식절로 정하고, 전국에 매년 이 날 불꽃놀이 폭죽을 금지하고 냉식만 먹도록 지시했다.
떠날 때 그는 그을린 버드나무 한 토막을 베어 궁전에서 나막신 한 켤레를 만들었다. 그는 매일 그것을 바라보며 한숨을 쉬었다. "정말 안타깝다." "첫 번째 단계" 는 고대인의 부하들이 상급자나 동급사이에서 서로 존중하는 호칭으로, 그것이 바로 이로부터 나온 것이라고 한다.
이듬해 진문공은 그의 대신들을 이끌고 사복을 입고 소풍을 가서 경의와 애도를 표했다. 무덤에 다다랐을 때, 나는 죽은 버드나무가 부활하는 것을 보았고, 수천 개의 푸른 가지가 바람에 춤을 추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진문공은 부활한 버드나무를 바라보며 개자추를 본 것 같다. 그는 공손하게 그에게 다가갔고, 자애롭게 나뭇가지 하나를 꼬집고 원을 만들어 머리에 씌웠다. 제사가 끝난 후 진문공은 부활한 버드나무를' 청명류' 라고 명명하고 이를 청명절이라고 명명했다.
그 후, 진문공은 늘 혈서 한 권을 가지고 기념으로 삼아 자신이 권력을 잡도록 채찍질한다. 그는 부지런하고 청렴하며 나라를 잘 다스리려고 노력한다.
이때부터 진 () 나라 국민들은 안거낙업 () 을 할 수 있게 되어 공훈이 탁월하고 부귀를 도모하지 않는 개자추에 대해 매우 그리워했다. 그가 죽은 날, 불꽃놀이를 금지하여 그를 기념했다. 밀가루와 대추진흙으로 제비의 모양을 빚고 버드나무로 꿰어 문에 꽂고 그의 영혼을 불렀다. 이 물건은' 제비 밀기' 라고 불린다. 그 이후로 한식과 청명은 전국민의 성대한 명절이 되었다. 냉식이 있을 때마다 사람들은 불을 피우지 않고 냉식만 먹는다. 북방에서는 대추떡, 밀떡 등 미리 준비한 냉식만 먹는다. 남방은 대부분 녹구와 찹쌀사탕연근이다. 청명절마다 사람들은 버드나무 가지를 둥글게 둘러서 버드나무 가지를 집 앞집 뒤에 놓아 그리움을 나타냈다.
[만약! 지원 매트릭스 ]3. 비가 많이 내렸다. 비가 무엇입니까? 어떻게 묘사합니까? 봄비는 기름처럼 비싸고, 천우는 바삭바삭하다.
[만약! 지원 매트릭스 ]4. [엔디프] 영혼을 끊고 싶다. 행인은 집을 떠나 여행하는 사람입니다. 행인' 은' 관광객' 이 아니라 봄나들이를 의미하는 사람이 아니다. "영혼" 은 "삼혼칠백" 의 영혼이 아니다. 시에서 "영혼" 은 주로 정신적, 감정적 것을 가리킨다. "단혼" 이란 마음속 깊은 곳에 숨겨진 감정을 묘사하려고 시도하는 것을 말한다. 이런 감정은 매우 강렬하지만, 그리움에 대한 사랑, 실망, 암수, 깊은 원한과 같은 외부에 명확하게 표현되지 않았다. 시인은 이런 감정을 가지고 있을 때 흔히' 영혼이 깨지다' 라는 단어로 자신의 심정을 표현하는 것을 좋아한다.
둘째, 두 가지 질문:
[만약! SupportLists] 1. [엔디프] 청명절에 비가 분분했다. 청명절에 비가 자주 오나요?
청명은 음력 24 절기 중 다섯 번째 절기로 봄철의 본격적인 시작을 예고하고 있다. 태양이 경도 15 도에 도달하면 청명절기가 된다. 청명은 현상학을 대표하는 절기인데, 날씨가 맑고 초목이 무성하다는 뜻이다. 속담에' 청명은 눈이 내리고, 곡우는 서리가 내린다' 는 말이 있다 날씨가 맑을 때 화남의 기후는 따뜻하고 봄기운이 짙다. 청명, 꽃푸르고 봄빛이 완연한 계절이지만 기후가 변하기 쉬운 시기이기도 하고,' 시끄러운 날씨' 를 따라잡는 경우가 많은데, 청명절을 이틀 앞둔 한식절 기간에는' 강풍연우' 가 자주 나타난다는 기록이 있다. 청명절에 비가 온다면, 또 다른 특별한 이름은' 불비' 이다. 시인 두목이가 만난 것은 바로 이런 날이다.
[만약! [엔디프] 두목이가 정말 살구화촌에 가서 술을 마셨어요?
살구화촌' 이 반드시 진정한 마을 이름이 아닐 수도 있고, 식당을 가리키는 것도 아니다. 이 살구꽃 깊은 곳의 아름다운 마을을 가리키면 충분하다는 설명만 하면 된다. 말할 필요도 없이, 비가 오는 손님을 접대하기를 기다리는 작은 호텔이 있다.
[만약! [endif] 시를 읽다.
[만약! SupportLists] 1. [엔디프] 그럼 시의 의미에 대해 이야기해보죠.
[만약! [endif] 시에 관한 노래 두 곡을 들으니, 누가 시의 경지를 더 잘 파악할 수 있을 것 같습니까?
[만약! [endif] 읽어 보세요.
[만약! SupportLists] 넷째, [endif] 솔루션 쓰기.
음절은 매우 조화롭고 완전하며, 장면은 매우 신선하고 생생하며, 경지가 아름답고 재미있다. 시는 스타일적으로도 자연스럽고 순서대로 쓴 것이다. 장면, 환경, 분위기를 설명하는 첫 번째 문장은 "위" 입니다. 두 번째 문장은' 성' 으로 인물을 묘사하며 그들의 슬프고 막막한 심정을 표현했다. 세 번째 문장은' 회전' 이지만, 이런 마음가짐에서 벗어나는 방법도 제시했다. 그리고 이것은 네 번째 문장을 직접 강요하여 문장 전체의 하이라이트인' 그' 가 되었다. 예술적으로, 이것은 낮음에서 높음으로, 점차 상승하고, 오르가즘은 마지막 수법이다. 오르가즘이란 한눈에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흥미진진한 뒷맛이다.
예술 창작에서 흔히 쓰이는 구조적 수법 중 하나로, 낡은 작문용 표기법은 점차 문장 표기법을 가리킨다. 원잡극' 반더감 시풍' 에서 나온 것: "시 한 편에는 직립, 관용, 변화, 심오함 등 네 가지 법이 있다." "가스" 는 문장 시작 때문입니다. "쳉" 은 사건의 과정이다. "회전" 은 사건 결과의 전환점이다. 그' 는 사건의 토론이지 끝이 아니다.
이 노래들을 보세요.
왕춘, 나라가 분열되었지만 산천은 영원하고 초목은 모두 봄이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서글픈 상처, 머리 긁기, 흰 머리 긁기, 머리핀 하나 꽂을 수 없다.
차가운 음식이 길에 있다
(돈) 송 문지
곧 한식을 만나니, 이미 늦봄 길이다.
불쌍한 강, 나는 나교인을 볼 수 없다.
북극은 현주를 아끼고, 남와는 제후이다.
낡은 정원은 창자가 끊어진 곳에 버드나무 가지가 밤낮으로 새롭다.
냉식
(당) 한일
늦봄에 장안시 곳곳에서 가무를 하고, 꽃이 무수히 떨어지고, 한식절의 동풍이 황가림의 버드나무에 불었다.
어둠이 내리자 궁전은 촛불을 켜느라 바빴고, 연기는 왕자와 후작의 집으로 날아갔다.
애도의 날
(송) 왕옥교
나는 꽃도, 술도 없이 청명절을 보냈다. 이렇게 외롭고 가난한 생활은 사찰의 스님처럼 모든 것이 나에게는 억압적이고 외롭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어제 이웃집에서 새로운 불씨를 토론하고 청명절의 초까지 창문 앞에서 조명을 비추고 앉아서 공부했다.
수제의' 청명' 이 바로 이 물건이다.
(송) 오위신
배꽃은 밝은 곳에서 피고, 나그네는 봄에 시내를 나간다.
황혼 무렵, 노랫소리가 잘 정리되어 만류들이 꾀꼬리로 돌아갔다.
당대의 시인 두목시의' 청명' 시는 시미의 정취가 매우 좋아서 줄곧 많은 사람들이 즐겨 읽는다. 두목이라는 유명한 시를 여러 장르로 바꿔 외우는 것도 재미있다.
1, 다른 시 변경
여섯 단어 시:
청명절에 비가 와서 길에 사람들이 죽고 싶어 한다. 식당이 어디에 있는지 묻자 목동은 살구화촌을 가리켰다.
오언시:
맑고 비가 많이 옵니다.
행인이 넋을 잃고 싶어한다.
식당은 어디에 있습니까?
살구꽃마을을 가리키다.
사언시:
맑으면 비가 적게 오고 행인은 이미 죽었다. 식당은 어디에 있습니까? 살구화촌을 가리킨다.
세 단어 시:
청명비, 사람이 넋을 잃다. 살구화촌 하식당.
2, 단어로 다시 쓸 수있는 또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청명절에 비가 분분히 내리고,
길 위의 행인,
넋을 잃고 싶다.
실례 합니다, 어디 레스토랑 입니까?
양치기 소년이 있습니다.
살구꽃마을을 가리키다.
청명절에 비가 분분히 내리고,
길 위의 행인,
넋을 잃고 싶다. 식당:
목동은 어디에 있습니까?
살구꽃마을을 가리키다.
일부는 산문으로 다시 쓰여졌습니다.
0 1, 청명절 비가 분분했다. 길에서 행인은 죽고 싶어한다: "식당이 어디에 있습니까?" "네!" 목동은 지적했다: "살구 꽃 마을! 클릭합니다 。
02. 청명절에 비가 많이 옵니다. 길에서 행인들은 모두 넋을 잃고 싶어한다. 레스토랑: "목동은 어디에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살구꽃마을을 가리키다.
4, 짧은 대본으로 다시 쓰여졌다.
"청명절에 비가 분분히 내리고, 길"
행인: (영혼을 죽이고 싶다) 실례합니다, 식당은 어디에 있습니까?
목동: (가리킴) 살구꽃마을!
5. 1957 양성석간 신문은' 천하 최단극' 이라는 제목의 극본을 게재했고, 두목시의 시' 청명' 이 수정했다.
시간: 청명절입니다. 장소: 길에서. 인물과 줄거리: 행인이 죽고 싶은데 식당이 어디 있나요? 목동은 살구꽃마을을 가리켰다. "
6.' 단막극' 으로 읽히는 사람이 있다.' 청명절 (시간), 연일 비 (배경), 길 (장소), 행인이 죽고 싶어 한다. 식당 안의 대화는 어디에 있습니까? " 목동끝 (동작), 살구꽃마을 (원경). ""
또 다른 배열은 다음과 같습니다.
청명절에 비가 분분했다.
길에서.
행인: 실례합니다, 식당은 어디에 있습니까?
목동: [가리키는] 살구꽃마을.
7. 더욱이, 어떤 사람들은 나중에 시를 영화 대본으로 바꿨다.
[청명절]
[비 온 뒤의 비]
[길에서]
[행인] (영혼을 끊으려고) "실례합니다, 식당은 어디에 있습니까?"
[목동] (먼 곳을 가리킴): "살구꽃 마을! 클릭합니다
8. 단막극.
청명절 (비 오는 날)
(길에서)
행인: "실례합니다, 식당은 어디에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목동 (가리킴): "살구꽃 마을! 클릭합니다
시간-청명절입니다
장면-(비가 그치고 날이 개다)
위치-(길에서)
사람들-보행자, 목자,
표정-(나는 내 영혼을 깨뜨릴 것이다)
동작-(가리키는)
대사-"실례합니다, 식당은 어디에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살구꽃마을!"
한 현대 극작가가 이 시를 이렇게 해석한 적이 있다.
극명-청명우 (당대의 두목에서 각색된 시' 청명').
시간--칭 명나라 축제;
배경-비가 많이 오고 행인이 적다.
위치--살구 꽃 마을 앞;
사람들-관광객, 목자;
대화: 관광객-실례합니다. 술은 어디서 살 수 있나요? 목동 (손가락 앞)-앞에 살구화촌이 하나 있습니다.
9. 연극
시간: 청명절에 비가 분분합니다.
위치: 도로에서
인물: 행인이 넋을 잃고 싶어한다. "식당은 어디에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목동은 "살구꽃마을" 을 가리켰다
(시간: 청명절) (배경: 연일 비) (인물: 길행인) (표정: 나는 넋을 잃고 싶다. ) 을 참조하십시오
(말: 실례합니다, 식당은 어디에 있습니까? 예 (목동답) (동작: 살구화촌을 가리킴. ) 을 참조하십시오
한 가지 더 있습니다.
시간: 청명절입니다
위치: 살구화촌으로 가는 길에
인물: 목동, 시인
배경: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명절에는 시인이 고향을 떠나 걱정거리가 많다.
하늘은 약간 음침하고, 비스듬한 바람이 보슬비를 불고, 은은한 비와 안개를 감싸고 있다. 삼삼오오 제사하러 가는 행인이 길을 걷고 있는데, 한 목동이 길가에서 양을 몰고 돌아왔다. 그리고 시인이 무대에 올랐다.
시인: (그의 얼굴은 차분해 보이지만 목동이 다가와서 눈에 은은한 슬픔이 드러났다.) 실례합니다. 이 근처에 식당이 있나요?
목동: (이 낯선 사람을 의심스럽게 바라보며 채찍을 들고 앞길을 가리킴) 앞이 멀지 않은 곳에 살구화촌이 있는데 식당이 있어요.
숙제
시 한 수를 고르고, 해석을 하고, 소개를 하고, PPt 를 만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