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문자의 진화 과정은 무엇입니까?
중국 문자의 진화 과정은 무엇입니까?
상조 이전
중국은 예로부터' 서화 동원성' 이라는 말이 있다. 문자의 가장 빠른 출처는 그림이고, 서화는 형제이며, 동근생이며, 많은 내적 연관이 있기 때문이다. 한자의 기원은 원화이다. 원시인들은 생활 속에서' 그림' 형식으로 자신을 표현한다. 천천히 원래 그림에서 "표의 문자" 로 바뀌 었습니다.
자호판화
8000 여 년 전, 하남 무양자호 유적지에서 자호판화 (9000-7800 년) 라는 판화가 출토되었다. 어떤 학자들은 단지 글자를 새기는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또 어떤 학자들은 글씨를 쓰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홍콩 중문대 유종이는 자호비각에 대해 심도 있는 연구를 진행해 "자호비각은 한자의 기원에 관한 중요한 문제에 새로운 정보를 제공했다" 고 밝혔다. 베이징대학교 역사학과 고고학자 갈도 "이 기호들은 일종의 문자여야 한다" 고 생각한다.
장중주와 이학근 교수가 공동 저술한' 중국 하남 자호 기원전 7000 년 최초의 문자기호 사용' 이라는 글이 영국' 고대' 잡지에 게재돼 국내외 일부 언론의 관심을 끌었고, 관심 있는 외국 학자들도' 과학' 사이트에서 토론을 진행했다. 채 장거충' 중화문명의 찬란한 서광' 분석-자호가 무양에서 발견한 이미지 [1]: 자호 2 1 비문에서 공인된1
쌍돈조각
7000 여 년 전, 쌍두의 유적지에서 630 여 개의 조각 기호가 발견되어 풍부하고 다양하다. 국내외 동시대의 문화 유적에 대해 말하자면 매우 희귀하고 경이롭다. 기호의 종류와 풍부함은 동시기의 다른 유적지와 비교할 수 없다. 쌍돈각자의 작용은 표의와 도장, 카운트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2009 년 10 월 24 일부터 25 일까지10,30 여 명의 국내외 유명 전문가 학자들이 모여' 쌍돈유적 조각기호와 초기 문명의 기원' 을 함께 검토했다. 회의에 참석한 많은 전문가들은 쌍돈각자가 초기 쌍돈선민의 생활방식을 반영해 이미 원시 문자의 성격을 지녔으며 한자의 원천 중 하나라고 입을 모은다 [3].
반경사 도기 기호
6000 년 전 양사오 문화 반파유적이 속한 도기구 가장자리에 있는 20 ~ 30 가지 조각 기호, 즉 반파도기호는' 문자의 기원 단계에서 나오는 간단한 문자' 로 여겨진다. 일부는 숫자다.
그린 쉴드 레터링
장쑤 청교 유적지는 장강 하류 양주 문화에 속하며, 5000 년 전의 디지털 비문이 있다.
조장 묘비 조각
장강 하류 양주 문화가 속한 절강성 조장 묘지 유적지의 비문은 5000 년 전부터 문장으로 이어졌다.
골조각지
갑골문은 동물의 뼈에 새겨진 기호인 상형문자나 도형문자를 가리키며 산둥 (적봉, 관중 등) 에서 발견되며 중국에서 가장 먼저 인식할 수 있는 문자다. 2005 년 유명한 고고학자, 산둥 대학 미술고고학연구소 소장 유봉군 교수는' 골조각' 을 발견하고 이름을 지어 조각도구가 마노 등 예각보석으로 확정돼 기원전 2600 년부터 기원전 1300 년까지 용산 문화시대 유행어를 형성했다. 20 10 이 끝난 이래 저명한 학자, 산둥 관광업계 협회 전임 부회장인 정재현이 갑골부사를 체계적으로 해독하는 데 성공하여 문자의 출처, 구조 등에서 갑골부사와 현대한자의 전승 관계를 전면적으로 논술하였다.
도사 주온
산시 양양현 도사 유적지는 방사성 탄소측정연도와 교정에 따르면 그 연대는 기원전 2500 년 ~ 기원전 65438 년+기원전 0900 년경이다. 1984 년에 고고학자들은 도사 유적지에서 납작한 주전자 조각을 발견했다. 단편 주위의 수염은 붉은색으로 칠해졌으며, 단편에는 두 개의 큰 글자가 있는데, 그 중 하나는' 문' 이고, 다른 한 글자는 전문가가 다방면으로 해석한다. 중국 사회과학원 고고학연구소 연구원, 정보센터 주임 주나성은 주문숙이 갑골문보다 1500 년 앞서 있다고 말했다. 고고학자 수는 "도사 문화는 홍산 문화 후기 사회보다 더 높은' 국방' 시대 단계에 이르렀을 뿐만 아니라 당시 중심적인 지위를 확립해 고대 역사의 요순시대, 즉 선진사적 중 가장 이른' 중국' 에 해당하는 중국의 토대를 마련했다" 고 평가했다. 익성현은 양양현 동남부에 위치하여 전설적인 탕타오 당요의 후예이다.
하대수서
허난성 낙양시 이리하 유적지에서 출토된 도자기는 24 개의 수서자 [5] 가 있다.
더 절충된 견해는 중국 문자가 4000 년 전 하조 중후반' 비교적 완전한 문자 체계를 형성했다' 는 것이다. 물론 이것은 공인된 관점이 아니다. 왜냐하면 하조가 출토한 글이 아직 적기 때문이다.
은상시대
기원전 14 세기, 은상 말기. 표의기호는 비교적 정형화된 갑골문으로 변했다. 이것은 한자의 첫 번째 형태로 간주됩니다. 수골갑에 새겨진 글, 은허에서 발견된 글은' 현대한자' 의 직계 조상으로 여겨져 중화문명의 지속을 증명할 수 있다. 수천 년 동안 중동 사람들은 그들의 조상의 상형문자를 해석할 수 없었다. 중국은 현대인들만이 상대의 일부 갑골문을 읽을 수 있다. 이 거북갑의 글은 처음에는 행운이나 액운을 예측하는 데 사용되었다. 고대인들은 질병, 꿈, 사냥, 날씨 등에 관한 문제를 거북갑에 새긴 다음 거북갑과 동물의 뼈를 불로 태우면 그 균열은 점쟁이가 그 균열의 모양과 방향에 따라 판단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이것이 바로 현대한자' 갑골문' 의 시조이다. 지금까지 발견된 갑골문은 5000 여 종이다. 그리고 해석할 수 있는 천 가지가 넘습니다.
서주
청동기의 광범위하게 사용되기 때문에, 동종정과 석고에 새겨진 글자가 바로' 금문' 이다. 종정문과 석고문이라고도 합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주선왕 태사공이 한 짓이라고 한다. 지금까지 고궁박물원에는 10 면대 석고가 소장되어 있는데, 위에는 10 수의 사언시가 새겨져 있다. 봉건 분리주의 때문에, 지리멸렬하고, 말도 다르다. 진나라까지.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하였다. 문자를 통일하다.
진나라
진시황은 문자와 측정을 통일하였다. 그의 뛰어난 공적은 바로 당시의 재상인 리스였다. 리스는 당시의 글을 모아 정리한 후 미화를 간소화하여 통일된 문자를' 작은 인감' 이라고도 하며' 진 인감' 이라고도 부른다. 이 시점에서 문자에는 상형 문자가 거의 없습니다.
진나라의' 소전' 은 글이 지나치게 규범적이고 쓰기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민간에 간단한 글씨체가 많이 나타났다. 이런 서체의 특징은' 작은 인감' 의 원을 정사각형으로 바꾸는 것이다. "작은 인감" 의 곡이 곧게 바뀌어,' 미나리' 라고 불리는 옆부분을 나누었다.
한나라
예서가 유행하고 있어 기본적으로 정사각형이지만 한립은 붓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여' 잠두기러기 꼬리' 의 우여곡절이 있어 쓰기 좋다. 서한 시대에 이런 예서가 유행했다. 그것을' 한립' 이라고 부른다.
한립이 한대에 유행했을 때 해서체는 아직 싹이 트고 있었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매우 유행했다. 진나라의 왕희지와 왕헌은 해서체의 진정한 창시자로, 전서의 동그란 획을 흡수하고 예서의 직분을 보존하며' 연미' 를 없애고 기본적으로 한자의 구조를 고정시켰다. 당시' 진서예' 라고 불렸고, 후세 사람들은 서예를 배우는 본보기로 이름을' 정서예' 로 바꾸었다.
당나라
해서체' 는 특히 인기가 있다. 안진경, 류공권, 구양고 등 서예가는 당시 걸출했고, 그들의 서예작품은 지금까지도 모범으로 연구되고 있다.
"초서" 의 기원 (예: 행서나 다른 글) 은 언제 시작되었는지 확실하지 않다. 사기' 는 "전국 시절 초회왕은 굴원 입헌령을 내렸지만 원고는 간행하지 않았다. 상관석은 그것을 빼앗으려 했다. 초서의 시조가 세워졌는가?" 라고 말했다. [1] in 입니다. 그래서 초서는 초서에서 유래한 것으로, 초서가 전국 시대에 형성되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글씨체는 초서에서 시작하는데, 사생의 역할을 하기 위해 생략과 난잡함을 비교하기 때문에 깔끔하게 쓸 수 없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초서다. 그러나 이런 초서는 고대 전서 (당시 사용된 서체) 의 초안일 뿐이다. 진정한 초서는 한초에 시작되었는데, 그 진화 과정은 먼저' 조장',' 금초',' 광초' 가 되어야 한다. 해서체의 정돈, 글쓰기의 빠른 필요, 필치가 필미에서 자신의 사상 감정을 표현한 창작으로 유창하고 리듬감 있고 예술적 감화력이 강한 글씨체' 초서' 가 생겨났다.
해서체와 초서 사이에는' 행서' 가 있다. 행서는 해서서처럼 엄숙하지도 않고, 초서처럼 분방하지도 않지만, 우아하고 활달하며 글씨체 쓰기가 민첩하다. 가장 인기 있는 서체이기도 하다.
송나라
중국의 4 대 발명 중 하나로, 조각판 인쇄는 필승에 의해 활자 인쇄로 개량되었고,' 송체자' 도 제작해야 한다. 최초로 북송에서 생겨났는데, 해서체로 고쳐진 것이다. 뚱뚱하고 날씬한 점이 있지만, 뚱뚱하고 날씬한 것은 모두 가로, 날씬함, 세로, 정사각형이다. 고아하고 단정해 보인다.
모조송체' 도 일종의 모조송체의 서체이다. 이런 서체는 출현한 지 70 ~ 80 년밖에 되지 않았지만, 발전이 매우 빠르다.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표준 서체로 인쇄물과 각종 장소에서 광범위하게 응용되었다.
동시에,' 흑체' 가 탄생했다. 이런 서체는 눈에 띄고 대범하며, 글씨는 모두 같은 두께이며, 구조가 눈에 띄고, 획이 강건하며, 획이 뾰족하지 않아 쉽게 읽을 수 있다. 눈에 띄는 특징으로 제목, 가이드, 로고 등에 자주 쓰인다. 그것은 한자의 표현 형식을 풍부하게 한다.
신 중국 시대
예능, 전체 조각, 뜬구름, 변종 등이 있습니다. 이것은 조국의 문화 번영의 구체적인 표현이자 한자 발전의 필연적인 결과이다. 한자, 일명 한자, 한자, 한자는 한자 문화권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그것들은 표의문자의 어소음절자에 속하며, 고대 한족 선민이 발명하고 개선한 것이다. 정확한 역사는 기원전 1300 년경 상대 갑골문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그런 다음 진나라의 전서는 한나라에서' 한자' 라고 불렸고, 당대에 이르면 오늘 사용된 필기체의 표준인 해서체가 되었다. 한자는 지금까지 가장 오래 지속된 주요 문자이자 고대 각종 대문 체계 중 유일하게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문자이다. 한자는 중국 남북의 장기적 통일을 유지하는 핵심 요소 중 하나라고 생각하는 학자들도 있고, 한자를 중국의 5 대 발명품으로 꼽는 학자들도 있다. 중국에서 한자는 여러 세대의 주요 공식 문자이다.
중국어 동음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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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양 외에도 한자에는 음성 문제가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발음이 단어의 뜻을 표현하는 유일한 수단이 된다. 또한 중국어에는 동음자가 많이 있는데 발음은 같지만 글리프와 의미는 다르다. 중국어 해음은 바로 이런 독음은 같지만 형의가 다른 한자의 교묘한 운용으로, 흥미진진한 의미를 표현한다.
예전에는 일반인이 압박을 받고 괴롭힘을 당했지만 직접 말할 수 없었다. 그들은 종종 한자의 해음으로 시정과 관련된 가요를 쓴다. 송대 유행가:
깨진 양동이 스플래시 음식, 좋은 세상.
양고기를 죽이고, 채소를 썰고, 어린 양의 연잎을 먹었다.
가요에서 해음 수법을 운용하여 당시의 한간 대도동관, 채경, 고추, 호지충 등을 저주했다. "통과" 와 "통과" 동음 이의어, "재능" 과 "재능" 동음 이의어, "양" 과 "높은" 동음 이의어, "조화" 와 "그" 동음 이의어, 각각 * * * daitian 감정을 표현하지 않습니다
반복 사용 후, 이 한자의 해음은 해음이라는 수사적 방법을 형성하였다. 자정 노래부터 계속 쓰고 있어요. 예를 들면: "처음에 랑심을 알고 싶었는데, 두 마음이 똑같아 보이는데, 너는 체득할 수가 없다." 이 노래는 사랑의 우여곡절을 묘사한다. 처음에는 두 마음이 하나가 되어 사랑에 전념하기를 바랐지만, 나중에는 이미 줄지어 늘어선 실이 낡은 베틀에 들어간 것처럼 실크도 말도 아니고 말도 아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 "실" 은 "생각" 과 일치하고, "실" 과 "생각" 은 "말" 과 일치하므로 쌍을 이룰 수 없다. 사랑노래에서 연꽃은 보통 남편의 능력으로 간주되고, 연꽃은 연민이나 연락으로 간주되고, 연꽃은 부부로 간주되고, 실크는 사상으로 간주되고, 배는 분리로 간주되고, 청산은 감정으로 간주된다.
해음은 민요에 반영될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일상생활과 민간 생활에도 광범위하게 적용된다.
예를 들어 민간에서는 행복을 가정이나 개인이 추구하는 목표가 길상이기 때문에 설날이면 문에' 행복' 이라는 글자가 붙어 있다. 때로는 일부러' 복' 이라는 글자를 거꾸로 붙이고' 복이 여기 있다' 라는 표어를 가져갈 때가 있다. "도" 와 "도" 는 여기서 해음이다. 또 다른 예로, 물고기는 민간연화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제재로, 보통 벌거벗은 통통한 인형으로, 손에 큰 물고기 한 마리와 연못과 연꽃을 들고 있다. 이 그림의 주제는 "1 년 이상, 3 년 이상" 입니다. 즉, "1 년 이상, 1 년 이상" 이라는 뜻입니다.
한자의 발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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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남사범대학교 중문과 유 교수는 국가 사회과기금 프로젝트' 한자 발전사 개요' 를 담당한다. 최종 성과는 중국 대백과 사전 출판사가 출간한 전문 저서' 한자 발전사 대강' 이다. 이 성과는 다음과 같은 방면에서 주목할 만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했다.
1 .. 한자 발전사의 3 단계.
첫 번째 단계는 다이어그램 작성 단계입니다. 상대의 이전 글은 모두 이 단계에 속한다. 2 단계는 표음을 주체로, 상형문자를 바탕으로 한 표음 단계다. 갑골문에서 진대까지의 글은 모두 이 단계에 속한다. 세 번째 단계는 형태성자를 주체로 하는 형태성자 쓰기 단계이며, 지금까지도 일부 형태성자와 형태성자를 보존하고 있으며, 진한부터 현대한자까지 이 단계에 속한다.
한자의 장단점.
한자의 우세. 한자의 가장 큰 장점은 슈퍼방언이다. 중국은 광활하고 사투리가 복잡한 나라이다. 고대에는 언어를 규범화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지금도 표준어의 보급은 단시간에 완성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한자는 중국에서 유행하는 서면 언어 교류 도구이다. 언어마다 입이 아닌 펜으로 글을 쓰는 것은 똑같다. 단어가 병음이면 광둥어, 민남어, 상해어, 북경어가 나타나 사람들의 사상 교류를 방해할 수 있다. 한자의 또 다른 장점은 이성이다. 문자는 이성적인 문자와 비이성적인 문자로 나눌 수 있는 기호 시스템이다. 불합리함은 외래어, 음절, 글자 등과 같은 순음표를 가리킨다. 이런 표기법은 순전히 상징이며, 표현할 것과 직접적인 연관이 없다. 한자와 같은 소위 이성적인 문자는 문자의 발음뿐만 아니라 사물의 표시도 대표한다. 예를 들어, "물" 이라는 단어는 상형문자수의 모양에서 진화한 것이다. 상형 문자와 음운이라는 두 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또 다른 예로' 왕' 과' 양' 이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물" 이라는 단어는 통칭을 나타내고, "왕" 과 "양" 이라는 단어는 발음을 나타낸다. 그것들은 형성자라고 불리며 한자의 주체이다. 이런 형태의 음향을 겸비한 특징은 식별과 기억이 용이하다.
한자 발음의 단점. 한자의 표의 문자 중 일부는 오랫동안 외래어로 사용되어 왔으며 한자 중의 표음자이다. 그것의 수가 많지 않고 대부분 상용어이기 때문에 많이 말하지 않는다. 여기서는 형성자의 음성 기능만 토론한다. 형성자의 음표는 대부분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는 형성자인데, 자음만큼 정확하지 않다. 한자의 음성 기능에는 많은 결점이 있는데, 주로 A, 형성자의 음표는 성조의 차이를 구분할 수 없고, 같은 음표는 왕왕 다른 성조를 나타낸다. 예를 들어, "후" 라는 단어는 상성이지만, "흐리멍덩하다", "흐리멍덩하다", "흐리멍덩하다", "흐릿하다", "흐리멍덩하다", "흐리멍덩하다" 등. B, 형성자의 음표는 종종 언어의 변화로 인해 음성 기능을 상실하거나 약화시킨다. 예를 들어, "위" 는 "위" 의 네 번째 소리를 읽지만, "위" 를 음표로 하는 "만약", "열" 은 "당" 의 세 번째 소리를 읽고, "때" 는 "때" 의 세 번째 소리를 읽습니다. C, 한자는 더 많은 악센트 현상을 읽습니다. 예를 들어' 참자' 에서' 방문' 자는' 참자' 의 첫 번째 소리를 읽고,' 참자' 는' 신' 자의 첫 번째 소리를 읽고,' 중심' 자는' 불공평' 자의 첫 번째 소리를 읽는다. * * 세 가지 악센트가 있습니다.
한자의 단순화에 대하여.
한자는 그림 문자에서 진화하여 실물로 그리면 획이 더 많아진다. 한자의 발전사에서 볼 때 한자의 진화는 줄곧 뚜렷한 추세이다. 1956 년 한자 단순화 방안 발표, 1964 년 단순화자의 범위와 수를 확대한 것은 이천여 년 만에 처음으로 대규모 한자 개혁이다. 40 여 년의 실천을 거쳐 교육과 글쓰기를 보급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반면에, 단순화자도 토론의 여지가 전혀 없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탑승", "반환", "남", "촉", "Xi", "맞아", 그 구성 요소는 "예", "등음계의 다른 음표 대신" 예 "입니다. 어떤 초서는 해서체와 다른 방식으로 쓰여지고, 어떤 동음자는 한자를 대체할 수 있다. 그러나 글쓰기의 규범이 확정되면 단번에 이룰 수 없고, 혼자 고집을 부리며 제멋대로 내버려 둘 수도 없다. 한자는 중국 우수 문화의 전달체이며 중국 문화의 중요한 방면이다. 한자는 중국 전통문화처럼 대해야 한다. 우선, 우리는 전통을 계승해야지, 그것을 차단하는 것이 아니다. 둘째, 한자의 발전 법칙에 따라 개조하여 더 나은 교류 도구로 만들어야 한다. 중국의 국제적 지위가 높아지고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한자를 배우고 있다. 각국에서 중국어를 가르치는 선생님 중 일부는 대만성에서 왔고, 일부는 대륙에서 왔다. 한자를 가르칠 때 당연히 번체자와 간체자 두 가지 교수법이 있을 것이다. 이 두 가지 교수법이 통일되었는지, 어떻게 통일되었는지는 해협 양안과 해외 관계자, 전문가 학자들이 모여 함께 해결책을 모색해야 한다.
4. 한자는 병음의 길을 걸을 수 없다.
1958 년, 국가는 한어병음 방안을 발표했다. 그것의 기능은 표준어와 주석 한자를 홍보하는 도구로 쓰인다. 병음 방안의 적용 범위를 확대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초등학생이 쓸 줄 모르는 한자를 만나면 병음으로 쓸 수 있다. 책 속의 어려운 단어는 병음을 추가할 수 있다. 외국 지명을 인용할 때 병음 방안으로 철자와 번역을 주장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런 방안은 한자처럼 오래 지속될 것으로 예견할 수 있다. 그러나 인간 언어의 모든 필기부호는 병음화의 길로 나아가야 한다는 견해도 있었다. 이 기준에 맞지 않는 문자는 모두 낙후된 것으로 여겨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언어명언) 과학적 근거가 없는 편견이다.
한자 교육에 대해 이야기하기
한자 교수법에 따라 한자를 가르치는 것이 옳다. 그러나 낡은' 육서' 론 (사물, 상형자, 음형, 인식, 조율, 변명) 은 반드시 개혁해야 한다. 이 성과는 비교 문자학 연구를 기초로 당란 선생의' 삼서' 이론과 결합해 표형, 차용음, 형성자의' 신삼서' 이론을 제시했다. 육서' 의 합리적인 부분을 포함하고' 집중력' 을 제거했다. 상형자는 6 권의 책 속의 상형자, 표의자, 의의자를 포함한다. "차용음" 이라는 단어는 빌리는 것이다. 외래어 또는 표음어로 개명된 이유는 외래어 중 또 다른 외래어가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당란 선생의' 삼서' 에서 차용어를 제외하고, 상형자법으로 만든 글자를 상형자와 상형자로 나누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신삼서" 는 선인의 연구 성과를 흡수했을 뿐만 아니라 선인의 부족함도 바로잡았다. "새 세 권" 의 분류 기준을 파악하면 한자 교육에서 큰 역할을 할 수 있다.
자호판화
8000 여 년 전, 하남 무양자호 유적지에서 자호판화 (9000-7800 년) 라는 판화가 출토되었다. 자호 2 1 비문에서 1 1 글자가 식별되어 이리, 쿤의 이미지를 반영하는 상형자에 속한다.
쌍돈조각
7000 여 년 전의 쌍돈유적지에서 630 여 개의 조각 기호가 발견되었다. 쌍돈각자의 작용은 표의와 도장, 카운트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쌍돈조각은 쌍두의 초기 선민의 생활 형태를 반영하며 원시 문자의 성격을 지녔으며 한자의 원천 중 하나이다.
반경사 도기 기호
6000 년 전 양사오 문화 반파유적이 속한 도기구 가장자리에 있는 20 ~ 30 가지 조각 기호, 즉 반파도기호는' 문자의 기원 단계에서 나오는 간단한 문자' 로 여겨진다. 일부는 숫자다.
그린 쉴드 레터링
장쑤 청교 유적지는 장강 하류 양주 문화에 속하며, 5000 년 전의 디지털 비문이 있다.
조장 묘비 조각
장강 하류 양주 문화가 속한 절강성 조장 묘지 유적지의 비문은 5000 년 전부터 문장으로 이어졌다.
골조각지
갑골문은 동물의 뼈에 새겨진 기호인 상형 문자 또는 그래픽 문자를 가리키며 중국에서 가장 먼저 인식할 수 있는 문자이다. 그것은' 골명' 이라고 불리며 기원전 2600 년부터 기원전 65438 년+기원전 0300 년 사이에 형성되어 용산 문화시대에 유행하는 글이다. 20 10 이 끝난 이래 저명한 학자, 산둥 관광업계 협회 전임 부회장인 정재현이 갑골부사를 체계적으로 해독하는 데 성공하여 문자의 출처, 구조 등에서 갑골부사와 현대한자의 전승 관계를 전면적으로 논술하였다.
도사 주온
산시 양양현 도사 유적지는 방사성 탄소측정연도와 교정에 따르면 그 연대는 기원전 2500 년 ~ 기원전 65438 년+기원전 0900 년경이다. 1984 년에 고고학자들은 도사 유적지에서 납작한 주전자 조각을 발견했다. 단편 주위의 수염은 붉은색으로 칠해졌으며, 단편에는 두 개의 큰 글자가 있는데, 그 중 하나는' 문' 이고, 다른 한 글자는 전문가가 다방면으로 해석한다. 주비는 갑골문보다 1500 년 빠르다.
하대수서
허난성 낙양시 사사 이리하 유적지에서 출토된 도자기에는 24 개의 수서자가 있다.
더 절충된 견해는 중국 문자가 4000 년 전 하조 중후반' 비교적 완전한 문자 체계를 형성했다' 는 것이다. 물론 이것은 공인된 관점이 아니다. 왜냐하면 하조가 출토한 글이 아직 적기 때문이다.
갑골문
갑골문은 중국에서 발견된 가장 오래되고 완전한 고문이다. 갑골문은 주로 은허 갑골문, 일명' 은허 문자',' 은치' 를 가리키며 상대의 거북갑수골에 적혀 있다. 65438+ 는 2009 년 말 하남 안양 소툰 은허에서 발견됐다. 중국 상대 말기 (14 ~ 1 1 세기) 에 황실에 새겨진 (또는) 거북갑과 수골에 새겨진 도문의 조자법을 물려받았다. 상조가 멸망하고 주조가 부상한 후 갑골문은 한동안 계속 사용하였다.
고대 청동기 비문
은주 청동기의 청동기 비문은 종정문이라고도 한다. 상주는 청동기 시대, 정으로 대표되는 예기, 벨을 대표하는 악기,' 종정' 은 청동기의 대명사이다. 청동은 구리와 주석의 합금이다. 중국은 하조에서 청동시대에 접어들면서 정동과 청동기 제조 기술이 매우 발달했다. 일주일 전만 해도 구리는 금이라고도 불렸고, 청동기의 비문은' 청동비문' 이나' 상서로운 문자' 라고 불렸기 때문이다. 이런 청동기에 종정에는 글자가 가장 많기 때문에 과거에는' 종정문' 이라고 불렸다. 김문의 응용시간은 약 1200 년, 상대 초기부터 진멸육국에 이르기까지 약1200 년이다. 용경의' 금문차별' 에 따르면 김문은 모두 3722 곳, 그 중 2420 곳이 알아볼 수 있다.
대박
대천은 서주 시대에 널리 사용된 글씨체로, 하조 백이가 창작한 것으로 전해진다. 필기매체에 따라 김문 (또는 종정문) 과 김문도 다르다.
작은/작은 스탬프 문자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후 (22 1 년 전), 소전은' 문자 동어, 자동차 동궤도' 정책을 시행하고 통일계량책임을 진다. 진 () 나라' 대박 ()' 의 원시 문자를 기초로 간소화하여 다른 6 개국의 이체자를 없애고 통일된 한자 쓰기 형식을 창조하였다. 중국에서는 서한말년 (기원 8 년경) 까지 유행해 왔으며, 점차 예서로 대체되었다. 하지만 글씨체가 아름답기 때문에 서예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획이 복잡하고 형식이 고박하기 때문에 우여곡절, 인감, 특히 위조 방지가 필요한 관인은 봉건 왕조의 붕괴와 현대의 새로운 위조 방지 기술의 출현까지 인감서를 계속 사용할 수 있다.
예서
예서 () 는 한립 () 이라고도 하는데, 한자에서 흔히 쓰이는 엄숙한 서체이다. 그 쓰기 효과는 약간 넓고 평평하며 가로화는 길고 짧으며 직사각형으로' 누에머리 거위 꼬리' 와' 우여곡절' 을 중시한다. 예서는 진나라에서 유래한 것으로, 성우에 의해 형성되어 동한 정상에 이르렀다. 서예는' 한립당카이' 로 불린다.
초서
구조가 간단하고 획이 연속적인 한자. 한대에 형성되어 글쓰기의 편의를 위해 예서의 기초 위에서 진화해 왔다. 조장, 조금, 광초가 있습니다.
해서체
해서체는 해서체, 해서체, 해서체 또는 진품이라고도 하며, 중국 서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서체이다. 그것의 글리프는 정사각형으로 예서가 쓴 편형과는 다르다. 해서체는 여전히 현대 중국 서예의 참고 표준이며, 또 다른 서예인 만년필자도 발전하기 시작했다.
반초서/행서/수서 (중국 서예)
행서는 해서체를 기초로 한 것으로 해서체와 초서 사이에 있는 서체이다. 해서체 쓰기 속도가 느리고 초서가 식별하기 어려운 결함을 보완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행" 은 "가" 라는 뜻이기 때문에 초서처럼 조잡하지도 않고 해서서처럼 곧지도 않다. 본질적으로 초서냐 초서냐. 꽃무늬가 풀무늬보다 많은 것을' 달리기 무늬' 라고 하고, 풀무늬가 무늬보다 많은 것을' 달리기 풀' 이라고 부른다.
송체
송체는 중국 송대가 발명한 일종의 중국 인쇄 서체이다. 획 두께가 다르고, 일반적으로 가로와 세로가 있고, 끝에는 장식 부분 (즉, "발" 또는 "세리프") 이 있고, 점, 획, 획, 갈고리 등의 획에는 뾰족한 점이 있으며, 백체에 속하며 책, 잡지, 신문의 문자 조판에 자주 쓰인다. 명나라에서 일본으로 들어온 것이기 때문에 명식, 명식이라고도 합니다.
모조 송체 서체
송판에 새겨진 글꼴을 모방하는 인쇄 글꼴입니다. 획 두께가 균일하여 길이, 정사각형, 평삼체가 있다. 일명 모조송, 모조송자라고도 한다. 이것은 또 다른 글꼴인 송체를 포함한다. 노래 스타일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가로는 세로로, 가로펜은 가늘게, 펜은 굵고, 각 필끝은 굵다. 이것들은 모두 붓으로 쓴 특징이 아니다.
송체는 왜 이런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까? 물론 인쇄의 필요성 때문입니다. 조각판 인쇄가 성행하는 송대에서는 목판화가 조각판과 제판, 즉 직사각형 널빤지로 조각판과 제판에 많이 사용된다. 널빤지에는 선이 있고, 제판은 일반적으로 가로로 새겨져 있어서, 이렇게 새겨진 글자의 가로줄과 나뭇결이 일치하여 비교적 튼튼하다. 그러나 글자를 새긴 세로줄이 나뭇결과 교차하면 쉽게 부러진다. 그래서 서체의 세로줄은 비교적 굵고 가로줄은 비교적 가늘다. 가로줄이 강하고 끝단이 쉽게 마모되기 때문에 끝이 굵습니다. 가로세로는 물론 조각과 제판 칼공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이다. 조각과 제판은 매우 힘든 일이다. 필적의 특징을 표현하려면 글자를 가로보다 훨씬 크게 새겨야 한다. 간단한 실험을 하면 알 수 있다. Windows 메모장에 한자를 입력하거나 붙여넣고, 서체를 각각 송체 9 호와 해서체 9 호로 설정하여 어느 것이 더 잘 읽히는지 확인하세요. 널빤지의 결로 각종 곡선을 조각하기가 더욱 어렵다. 그리고 각 널빤지는 두 페이지만 인쇄할 수 있고, 책 한 권은 많은 널빤지로 조각해야 한다. 글자를 너무 크게 새기면 조각가가 힘들고 널빤지가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널빤지에 새겨진 글자도 그리 크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이렇게 작은 역각자에서는 필적의 변화, 둥글고 섬세한 것을 표현하기 어렵다. 상상할 수 있듯이, 가로세로가 당연히 가장 좋은 선택이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송체의 이러한 특징들은 모두 인쇄된 것으로, 인쇄의 요구에 부합하며 붓의 필적과는 큰 차이가 있다. 나중에 사람들은 송체자의 구조와 필법을 모방하여 획통일되고 좁고 아름다운 인쇄체로 바꾸었다. 이것이 바로 모조송체였다.
흑체
고딕체 글자, 일명 정사각형이나 아이소라인, 안감이 없는 장식, 글씨체가 단정하고 가로가 세로로 되어 있으며, 모든 글씨의 두께가 일치한다. 한자 흑체는 현대인쇄술이 동방에 전해진 후 서구 무세리프 흑체에 따라 만들어졌다. 한자획이 많아 굵은 글씨의 선명도가 좋지 않아 처음에는 주로 문장 제목에 사용되었다. 하지만 조판 기술이 발달하면서 문자에 맞는 굵은 글씨체가 많이 등장했다. 중국어에서 세리프가 없는 글꼴은 흔히 굵게 불린다. 이 단어의 범주는 Sans-serif 와 비슷하다. 따라서 중국어 서체는 흔히 "굵게" 를 사용하고, 서양어는 "세리프 없음" 을 사용한다. 송체는 세리프 서체라고 부를 수 있다. 대담함' 은 일본어로' 고딕' 이라고 불린다.
종합예술기구
종합 예술 스타일은 과감한 변형이며 일종의 예술 어휘이다. 획이 비교적 굵고, 공간이 최대한 채워지는 것이 특징이다. 동시에 미관을 위해 모서리 처리가 더욱 둥글다. 설립자, 마이크로소프트 등 주류 서체가 개발되어 광고, 신문, 정기 간행물의 제목에 자주 사용된다. 종합 예술 스타일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예술 서체 (굵게, 송체, 변형, 해서체 등) 이다. ).
채운티
차이윈 서체는 일종의 예술 서체이다. 부드러운 곡선으로 둘러싸여 있고, 획이 텅 비어 있고, 구름이 감돌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것은 원래 중국 상주 중국어 인쇄 신기술 유한회사 (SinoType) 에서 개발한 것으로,' 중국어 차이윈' 라는 이름으로 마이크로소프트 Office 의 중국어 간체판과 함께 배포되었다. 그리고 다른 서체를 발전시켰는데, 지금은 눈에 띄는 제목에 자주 쓰인다.
벤화 웨신
중국의 신위 풍격은 단정하고 대범하며, 점잖고 아름답고, 기세가 웅장하며, 동시에 짙은 예술적 정취로 가득 차 있다. 많은 미디어, 기관 및 웹 사이트에서는 새로운 중국어 위체를 상표, 로고 또는 사진 주석으로 사용합니다. 중국어 신위체집 서체와 미감이 하나로 어우러져 예술과 문화의 고도의 통일을 나타냈다.
호박체
글씨체가 둥글고, 참신하고 활발하며, 구조가 질서 정연하고, 굵고 무겁지 않고, 뚱뚱하고 못생기지 않다. 책, 신문, 잡지 및 각종 인쇄물에 적용되는 제목과 광고 장식. -응? 바이두 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