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온주 풍속 작문 500 자

온주 풍속 작문 500 자

온주 풍습

전통 설날

포를 쏘다: 음력 섣달 그믐날 새벽에 집집마다 쌍음포와 백포를 터뜨려 새해 길상과 번영을 기원한다.

떡을 먹어라: 아침에 떡을 많이 먹어라. 떡' 과' 높음' 의 해음은' 해가 갈수록 높아진다' 를 의미한다.

세배: 일찍 일어나는 젊은이가 부모님 등 어른들에게 세배를 하고 대추와 계원, 리치 등의 선물을 가지고 세배를 합니다. 또래들이 세배를 하고, 손을 잡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돈벌이를 축하합니다' 등의 인사를 주고받는다. 세배는 정월 상반기와 건국 이후까지 계속되었다. 매년 정월 초하루 오전에는 당정 지도부가 각계 인사들을 초청해 집단 예배를 열고 번거로운 예배를 줄였다.

신년주: 설날 동안 집집마다' 신년주' 를 열어 친지들을 대접한다. 세배주는 일정한 규격이 없다. 시간은 보통 초하루와 초오 사이에 있다. 라이언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 지 5 일째 되는 날 술을 차리는 습관이 있다.

필업: 초일, 수재는 빨간 종이 한 장을 자르고, 시를 써서 새해를 축하하거나, "새해 펜업, 대길" 이라는 네 글자를 "펜업" 이라고 적는다.

개시: 일반 상점은 설날 동안 영업을 하지 않고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식품과 생활용품은 모두 명절 전에 구매한다. 셋째 날 넷째 날 이후 점포가 속속 문을 열었다. 시장이 개방되었을 때, 장홍은 부상을 입고 폭죽을 터뜨렸다. 최근 수십 년 동안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많은 점포들이 섣달 그믐날 평소와 같이 영업하거나 업종과 교대로 문을 열었다.

원보 보내기: 농촌에는' 원보 보내기' 가 있다. 설 때 두 파트너는 동전과 상록수 나뭇가지를 들고 집집마다 가요' 송원보' 를 읽었다. 한 사람은 축복의 말을 하고, 한 사람은' 좋다' 라고 말해야 한다. 예를 들어, "원보가 도단에 들어간다-좋아!" "금은 방 가득-좋아! 클릭합니다 온주에는' 정월 초하루면 다 좋다' 는 말이 있는데, 바로 이 풍습의 뜻이다.

긴 8 일: 정월 초팔, 집집마다 뜰에서 땔나무를 태우는 것을' 불타는 불 접시' 라고 부른다. 아이들은 불 속으로 뛰어들어 불꽃놀이를 하며 즐거워했다. 선남신녀가 손잡고 교외 태평사에서 온 가족의 안녕을 기원하다.

음력 정월 보름날 밤 등불 축제 정월대보름

정월대보름은 상원절, 정월대보름이라고도 불린다. 정월 초오부터 열여덟까지 도시와 농촌에서 모두 용등춤을 거행해야 한다. 14 일부터 16 일까지' 주등' 일은 용춤의 절정이다. 흔히 볼 수 있는 용등으로는 부룡, 살롱, 판의자 용, 장신구용 등이 있습니다. 용등대는 큰골목을 지나 큰 집 마당에 와서 용춤,' 참룡' 을 추었다.

"용족에 가입하라" 는 때, 조명사는 북악 소리에 용등가를 부르며, 제작된 주인을 위해 복을 빌었다. 용등가에는 일정한 풍격이 있고, 조명사는 집주인의 이름과 신분에 따라 즉흥적으로 작사한다. 각지에서 각종 오락 활동 (예: 조화등, 점프등, 사자 흉내, 시소 밟기, 유추이 분장 등) 이 있다.

동굴 어민들은 여전히 매일' 공광등' 을 틀고 있다. 등롱은 광택 종이로 만들어졌고 종이는 기름에 담갔다. 불을 붙인 후 기체가 팽창하고 붉은 빛이 천천히 떠오르며 바다로 떠내려갔다. 장면이 매우 장관이다.

춘기란가

온주는 매년 음력 2 월 초하루부터 3 월 15 일까지 주요 거리가 낙강 광장에서 오마거리까지' 블록 거리' 라고 하는 축복행사를 개최하며 현지의 전통 명절이다.

거리를 막고 복을 기원하는 그날 큰길에는 홍루, 화문, 커튼, 등롱이 세워졌다. 분위기가 열렬하다. 거리의 등롱에는 희곡, 탄사, 인형, 롤롱, 높은 시소 밟기, 등불 추측 수수께끼도 있다. 동시에 각 집에는 제단과 분재가 하나 있다. 첸 shanghua, "꽃 축제" 라고, 상점 가격 인하 고객 유치, 각계 관광객이 운집했다. 밤에는 등불이 환하고, 관현악단이 일제히 연주되고, 성문이 활짝 열리며, 사람이 출입할 수 있고, 활동은 한밤중이 되어서야 쉴 수 있다. 다음날, 또 다른' 거리를 막고 복을 빌다' 가 다른 거리에서 열렸다.

"거리복 차단" 중 서곽 삼강 사원 앞의 큰 복숭아가 가장 정교하고, 쌀복숭아가 높은 처마 넓은 거리이다. 서유기',' 수호전',' 삼국연의' 에는 수백 개의 인형이 있다. 또한 푸칭부에는 진주 가게가 있는데, 이 가게는 수십만 개의 색구슬로 이루어진 정자처럼 생겼습니다. 가게에는 각양각색의 희곡 인물, 용봉, 각종 도안이 짜여져 있어 눈부시다.

1952 온주 도시와 농촌 물자 교류회 기간 동안 이런 오락 행사를 개최하는 것은' 블록 거리' 라고 하지 않는다.

단오절

단오절은 단양절이라고도 하고, 온주는' 중오절' 이라고 부른다.

가방 쫑쯔

단오절에 집집마다 쫑쯔 포장을 한다. 고기갈색, 팥갈색, 설탕 연밥 햄 브라운, 화이트 쫑쯔, 잠두 쫑쯔 등이 있습니다. 농촌 사람들은 올벼 짚재를 가져다가 즙을 내서 쫑쯔 끓이고, 맑은 향기는 저장에 내성이 있다. 그것은' 회탕 쫑쯔' 라고 불린다. 단오절 하루 이틀 전에 시집간 딸이 부모님께 쫑쯔 선물을 드립니다. 신부의 집은 종이팬, 향낭 등을 기증한다.

용주를 젓다

온주 동부 평원은 강이 가로세로로 교차되어 거의 모든 마을에 용주가 있다. 남송엽시시 "한 마을과 한 나라, 곳곳에 깃발이 가득하다." 용주 경주는 5 월 첫날부터 시작하여 열흘 정도 끝난다.

용주 경주, 강에서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고, 몇 척이나 수십 척의 용주가 깃발을 다투고 있다. 기슭의 관중들은 환호하며 깡충깡충 뛰며 장면이 매우 장관이었다. 해방 전에 두 배는 자주 싸웠고, 관중들은 붐벼서 물에 쓰러졌다. 민국 23 년 (1934) 건국을 앞두고 영가의 등교와 우단은 용선 충돌로 싸우고 4 1 사람이 물에 빠져 숨졌다. 남방인이 온 이후로 역대 정부는 용주 노를 젓는 것을 거듭 금지하여 성과가 매우 미미했다.

1970 년대 말, 온주 경주 용주 부흥. 인민 정부는 지도를 주고 미신을 타파해야 한다. 안전 조치를 강화하는 것은 이미 민간 건강 체육 활동이 되었다.

벤타이거

타이거에는 육지와 물의 두 가지 종류가 있다.

물 위의 정자는 색깔있는 배로 길고 넓다. 베란다가 있고, 사방에 채색 깃발이 둘러져 있고, 무대에는 희곡 캐릭터로 분장한 남녀가 있다.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앞뒤에 배를 세우고, 용무늬 장식이 있는 아이가 위아래로 흔들린다. 선미의 젊은 남녀가 남자로 분장하다. 타이거는 음악 속에서 천천히 걸었고, 해안에 붉은 비단이 걸려 있는 것을 보고 세 번 왔다갔다하며 빨간색을 받았다. 시내의 몇몇 절에는 정자가 설치되어 있는데, 가장 유명한 것은 선가의 방인전이다.

널빤지로 만든 플랫폼 위에는 노대정이 한 무리의 희곡 인물들을 앉아 많은 사람들이 어깨에 메고 행진했다. 이 행사는 정월대보름이나 거리에서 열린다.

액막이 전염병을 피하다.

단오절, 큰 집 중당에 종규상을 걸어라. 문에 창포와 아이엽이 꽂혀 있다. 아이들의 팔에는 오색실을 매어' 장명실' 이라고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