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이야기 | 왕 yuechuan: "red mansions 의 꿈" 신앙의 길

이야기 | 왕 yuechuan: "red mansions 의 꿈" 신앙의 길

홍루몽은 일반적으로 청루몽과 대립한다. 홍루는 규방이고, 무성순성결이 있는 곳이며, 천진한 미소녀가 활동하는 곳이다. 청루는 * * * 이 사는 곳이고, 무한한 성이 그것을 검게 물들이는 것은 순수하고 밝지 않은 곳이다.

"건물" 의 맞은편은 평지이다. 조상은 소녀였을 때 벌판의 평지에서 자유롭게 놀았다. 나중에 그들은 집에 들어가 안전하지 못할까 봐 위층으로 올라가 남자만 평지에서 활동했다. 하지만 여성의 지위가 높을수록 지위가 낮아지는 것 같다. 여자는 자신이 행복인지 슬픔인지 알고 있다. "건물" 은 이미 외부와 단절되어 있어서, 우리는 어쩔 수 없이 위층에서 "창문" 을 열어 그것을 통해 보았는데, 안에는 슬픔이 가득했다. 정말 "묵도는 나를 잊지 않고, 커튼은 서풍을 감고, 사람은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

프로이트는 꿈이 원시적인 욕망의 승화라고 생각한다. 홍루의 주인공이 누구인지는 아직 결론이 나지 않은 것 같다. 홍루몽이란 가보옥의 홍루에 들어가는 꿈이다. 아니면 붉은 빌딩에 있는 사람의 꿈인가? 누구의 욕망이 승화되고 있는가? 문학은 인간의 영혼이 원초상태에서 이탈한 기록으로 관절은 쉽게 내려놓을 수 없는 것 같다.

홍루몽' 은 계급투쟁사도 봉건망사도 아니라 개인생명체험을 통해 영원한 인생관, 성세관, 우주관의 인생 비극을 드러낸다. 이 책은 이름, 이익, 성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으며, 그 근본 배경은 죽음이다. 꿈과 죽음은 매우 가깝다. 꿈을 꿀 때, 몸은 이미 죽음에 가까워졌고, 의식만 여전히 잠재적으로 흐르고 있다. 자우마을은 미로 나루터에 있었지만, 그는 깨어났을 때 여전히 꿈을 꾸고 있었다. 그는 처음 깨어나 결국 취해서 결국 붉은 먼지 속에서 길을 잃었다. 세상은 큰 꿈이다.

역시' 좋은 노래' 를 잘 부른다. "세상은 신선이 좋다는 것을 알고 있고, 공명은 잊을 수 없다! 과거와 현재가 어디에 있을까요? 황무지에 풀 한 무더기가 없어졌다. 모두들 신선이 좋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유독 금은만 빼고는 잊을 수 없다! 결국 나는 만나는 것만 싫어하지만, 오래도록 눈을 감았다. 모두들 신선이 좋다는 것을 알고 있는데, 현모양처만이 잊을 수 없다! 너의 생일에 너의 좋은 말을 하면 너는 다른 사람과 함께 죽는다. 모두들 신선이 좋다는 것을 알고 있는데, 자손만 잊을 수 없다! 예로부터 치정 부모가 많다. 누가 자녀와 손자를 위해 효도하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좋은 노래" 의 주석은 "우습다, 결국 다른 아가씨를 위해 시집가는 옷을 만들고 있다!" 라고 일축했다. "새 투림" 을 보는 것도 예언이다. "새 투림을 먹는 것처럼 땅이 그렇게 깨끗하다! "인물의 운명은 인생의 욕망과 삶의 길에서 뻗어나간다. 인물은 운명일 뿐만 아니라 믿음도 운명이다!

조설근의 중요한 인물에 대한 명칭은 동명으로 간주되어 항상 독창적이다. 지아 네 자매, 환영 봄, 그리고 봄, 그들의 말은 한 가지 예언을 함축하고 있다. 원응은 한숨을 쉬고 (아깝다). 너는 무슨 감탄을 하며 네 자매와 여자 전체의 운명을 한탄하고 있다. 네 자매는 동시에 샘 (), 돈 (봄맞이), 변두리 (), 불 (봄) 등 네 가지 길을 보여 주었다. 모든 길은 모든 사람의 불행한 운명에 의해 막혀 갈 길이 없었다. 이름에서 도까지, 길에서 도까지, 정말 "한숨" 입니다.

이 책의 핵심 인물은 바오 차이 (Bao Chai), 다이유 (Daiyu), 미아오 유 (Miaoyu) 입니다. 이 세 이름은 보석의 이름을 구성하지만 여자가 아니기 때문에 지아 (가짜) 보석이라고합니다. 세 사람 모두 보옥에 대한 감정이 있고, 모두 심상치 않은 질병이 있다. 보금은 늘' 냉향환' 을 먹는다. 왜요 파슬리는 "자궁에서 열독을 가져왔다" 고 말했다. 태아' 에서 가져온 이런' 열독' 은 이해하기 어렵다. 의사는 복용할 수 없고 스님만 열 수 있다. 여기서 작가의 상징적 의미는 글자 그대로 드러난다. 태중 열독은 인간의 욕망, 다른 사상과 본능을 가리킨다. 타고난 것이기 때문에 신체적인 질병이 아니라 심리적인 욕망이다. 이런 욕망과 정서는 일종의' 형형상적' 질병이다. 의사는 치료할 수 없고, 스님에게 처방할 수밖에 없다. 그러나' 환한' 이라는 단어는 사실 해방조차 불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바오 차이 (Bao Chai) 의 기본적인 인생관은 유교에 속하며, 이것은 아마 이의가 없을 것이다. 다이옥의 머리 속에는 도가의 선정이 더 많다. 다이옥은 어려서부터' 허약' 하여 몸이 많이 아프다. 좌공의 말에 따르면, 그녀는 원래 초목의 배아였으며, 신영 웨이터 (보옥의 전신) 의 단로 관개 덕분입니다. 나중에 그녀는 천지 에센스의 자양분을 얻었고, 초목의 배아를 벗고, 자신을 인간으로 개조하여 여성체로만 변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녀는 하루 종일' 하늘을 미워한다',' 짝사랑과',' 식수' 에 목마르고 있다. 관개의 미덕은 보답을 받지 못했고, 심지어 5 년 동안 흔들리지 않는 느낌이 들었다. 종종 "나는 그의 비와 이슬을 얻었고, 나는 갚을 수 없다. 만약 다음 생에 그가 인간이라면, 나는 그와 함께 갈 것이지만, 나의 모든 눈물은 아직 늦지 않았다. " 결국 다이옥은 울며 피를 토하며 죽었다. 그녀의 약점은' 사랑 때문에 병에 걸린다' 는 것 같고, 그녀의 죽음은 사랑 (눈물) 을 위한 것 같다. 선 (禅) 마음이 있지만 어떻게 목숨을 버릴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바오 차이 (Bao Chai) 의 길 (유교) 과 다이유 (Daiyu) 의 길 (도교) 은 실패한 것처럼 보이며, 그녀의 마음 속에 "숭고한" "옥" 은 이미 빈 문, 고대 부처 청등에 숨겨져 있으며, 그녀를 마른 우물처럼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이 고귀한' 외부인' 조차도' 귀신에 홀린' 질병이 있다. 팔십칠회, 보옥은 묘옥과 석춘이 바둑을 두는 것을 보고 웃으며 말했다. "붉은 색칠은 쉽게 선관할 수 없다. 왜 그는 오늘 내려갈까? " \ "묘옥이 듣고, 갑자기 얼굴이 붉어지고, 대답하지 않고, 고개를 숙이고, 바둑을 보고 있다. 묘옥은 눈을 살짝 들어 보옥을 한 번 보고 고개를 숙였고, 얼굴의 색깔은 점점 붉어졌다. 저녁에 비구니암 으로 돌아가 숨을 죽이고 앉아서 망상을 끊고 대세가 참처럼 기울었지만, 갑자기 방 두 개의 조준안이 욕설을 하는 것을 들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묘옥은 갑자기 낮에 보옥의 말이 생각났다. 나는 가슴이 아팠고, 재빨리 마음을 접고 선방에 들어가 선침에 앉아 있었다. 그러나 나는 정신이 산만해져서 한동안 나는 달리는 말 같았다. 결국 왕호는 강인에게 강도질을 당했다. 묘옥의 길은 분명하지 않은 것 같다. 석춘은 똑똑히 보았다. "묘옥은 깨끗하지만, 결국 먼지는 끊어지지 않았다. 아쉽게도 나는 이런 가정에서 태어나 출가하기가 불편하다. 만약 내가 집을 떠난다면 악령은 어디에서 나를 귀찮게 할까? 생각하지 않으면 침묵할 것이다. "

보옥과 묘옥의 입불의 길을 비교하는 것이 중요하다. 묘옥은 어려서부터 비구니 암원에 들어가 여러 해 동안 수행해 왔으며, 고결하고 사악함이 없었다. 그러나, 그녀는 진정할 수 없었고, 오히려 마법에 빠졌다. 마지막으로, 그녀는 마침내 말했다. "청결하고 싶다면, 구름이 비어 있지 않을 수도 있고, 김옥은 그 밖에서 결국 수렁에 빠지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청결명언)." 보옥은요, 어려서부터 모든 영광과 부귀를 즐기고, 세속적인 욕망을 경험하고, 인생의 여러 가지 시련을 겪고, 마침내 깨어나고, 점점 멀어집니다. 조설은 이런 정신적인 여정을 그렸는데, 온갖 시련과 절망의 생활을 겪어야만 우리는 정신적 구원으로 나아갈 수 있다. 반대로, 비록 금식 염불에도 불구하고, 고생을 겪어본 적이 없지만, 결국에는 공로가 실패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유교, 선, 부처는 작가의 이해에서 모두 해체되었다. "천년철 문턱이 있어도 흙만두가 있어야 한다." 작가는 인물의' 병' 으로 인물의' 길' 을 막았고, 모든 여성의 길은 거대한 상징망 ('끝없는 땅이 정말 깨끗하다'-시공간의 허무) 을 형성하여 청춘의 짧음, 생명의 죽음, 생명의 무상함, 시간의 무정함을 반영한다.

옛날 산야에는 길이 없었는데, 조공이 "쓴 눈물, 누가 그 맛을 이해할 수 있겠는가" 라고 감탄해야 하는 것도 당연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