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난창 후 시앙 공원의 경관 특징
난창 후 시앙 공원의 경관 특징
북선의 예장대는 대형 수상운동 관람식을 위해 설계되었다. 계획과 설계 및 건설 과정에서 줄곧 그 규모와 효과에 대해 의심해 왔으며, 건물이 북선의 원래 풍경대를 파괴할까 봐 걱정했다. 따라서 설계에서는 활동과 전체 경관과의 조화를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따라서 적절한 규모의 민족 건축 형식을 채택하여 표현하다. 주체 건물은 십자휴산 모양의 지붕을 채택하고, 양쪽의 군중 관람석은 주체 건물과 연결되어' 발코니-복도-정자' 구도를 형성하고, 관람석 주변의 아름다운 화강암 기둥이 멈춰 서서 주위를 둘러보며 주변 물경치가 한눈에 들어온다. 이 호수를 둘러싸고 있는 발코니를 보면 차분하고 발랄하며 섬세하고 화려하지 않아 북방 경관 전체를 위한 고풍스러운 분위기와 시를 많이 만들어 냈다. 이 명소에서 동쪽으로 300 미터 떨어진 해안선 모퉁이에 중처마 육각정이 있어 조용히 발을 디딜 수 있는 좋은 곳이다. 관광객들은 앉아서 유람선이 물속을 돌아다니는 것을 보고 고민을 잊을 수 있다. 정자가 우뚝 솟은 몸이 버들개지 봄바람에 비치는 것도 아름다운 그림이다. 후샹만수탑은 높이가 59.9 미터로 묘기 산정에 우뚝 솟아 있으며 남창 1300 년 만에 새로 지은 두 번째 보탑으로' 태평성대' 를 뜻한다. 탑 꼭대기에 서서 주위를 둘러보니, 전체 관광지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사람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 준다. 탑의 웅장한 자세와 가지런하고 아름다운 윤곽이 전체 관광지의 큰 포인트가 되어 만수탑 관광지 전체에 신비로운 색채와 종교적 의미를 더해 관광지의 전통문화적 품위를 크게 높였다. 연꽃지 옆에 있는 연근은 아청식 왕실 원림건물로, 한 조의 현관이다. 그 주정은 물 속으로 뻗어 들어갔고, 회랑도 반은 물 속에 있었고, 반은 연못의 제방에 기대어 물가에 서서 개방했다. 동쪽에는 전망대가 있고, 삼면이 돌기둥으로 둘러싸여 있는데, 마치 일엽편주가 물 속에 떠 있는 것처럼 평온하고 고요하다. 물 속의 그림자를 바라보는 것은 아주 좋은 수경화이다. 후샹 풍경구의 이러한 기능성 고전원림 건축물은 관광객들에게 좋은 관람 시야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독특한 예술조형으로 후샹의 아름다운 풍경의 일부가 되어, 사람들에게 감상적인 맛을 선사하며, 건축예술의 관점에서 후샹 풍경구 고전원림의 독특한 매력을 보여준다. 후샹 풍경구의 원림건물은 주변 원림 환경 및 자연 풍경과의 유기적 결합을 반영해 자연 지형과 환경의 유리한 요소를 최대한 활용해 자연스럽고 조화로운 경관을 창조했다.
상호는 성남에서 저수 방수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원래 지형은 주로 큰 수면과 제방을 둘러싸고 있는 연못으로, 계획 설계는 원래의 수리 기능을 겸비한 기초 위에서 경관을 창조하는 것이다. 건설업자들은 대량의 현장 조사를 통해 전체 계획에서 기본적으로 관광지의 지형 윤곽을 통제했다. 관광지의 건설 요구와 기능 요구 사항에 따라 비율, 매스, 형식 등에서 경관 건물을 파악하다. 호남의 단량체 건물과 고대 건축물은 가능한 환경과 밀접하게 결합해 현지 조건에 맞게 해야 한다. 기초 지형, 지형, 지형과의 결합을 실현하고, 전체 배치가 표류하며, 지형, 환경을 최대한 활용해 자신을 적절히 표현하여 자연적 인문환경에 녹아들게 한다. 건설 과정에서 각 관광지나 경관대는 계획설계에 따라 하나씩 백필하거나 진흙조도를 쌓고 북선, 동선, 서선, 단제방, 호심도, 창제, 계화광장, 연못지, 서남산 등 1 기 관광지의 기본용지 틀을 점진적으로 형성한다. 호수 중앙의 섬은 신장 모양이며 면적은 2hm2 이다. 환예각 모조군의 평면 레이아웃에서 환예각 주체 건물은 섬 지형에 따라 북부 고지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났으며, 래보헌 한멜린 명향당은 섬 평면 곡선과 지형 고도에 따라 각각 동쪽, 남, 서삼면에 배치되어 정원 포위를 형성했다. 동북각이 남북을 관통하는 경사에는 네 개의 네모난 처마가 있다. 텅 빈 목랑은 동, 남, 서 세 방향에서 각각 보헌, 한멜린, 명향당, 송풍각을 맞대고 방목장을 형성했다. 또한 작은 거실 주방은 북서쪽 비탈의 한적한 곳에 위치해 있으며, 건물 전체에는 각각 주 (), 차 (), 평면 배치 (), 고저 () 가 모두 자연스러워 일부러 메우지 않았다. 백필 자금을 절약하기 위해, 백필 후의 서남산 자연 지형은 북고남이다. 풍수 이론에 따르면' 청룡' 과' 백호' 두 산을 쌓아 경사와 기존 위치를 전체적으로 파악한 기초 위에 만수궁 건축군 단량체와 그 주변 광장을 짓는다. 남쪽에서 북쪽으로, 중앙축선은 궁문, 연극대, 진군전, 황우전, 어책각 순이다. 지형의 변화로 각 건물은 남고북이 낮다. 중앙축 양쪽의 성모원과 돔 신전은 각각 동쪽, 서좌에서 중축선으로, 두 산 사이의 기존 폭에 따라 외부 6 미터에 위치하며, 그 플랫폼은 남고북이 낮다. 이 때문에 외곽 연랑은 각 단체 건물 옆에 계단식 논과 커브길을 설치했고, 그 지붕은 높고 낮으며, 전체 건물의 평면 배치와 공간 계층을 풍부하게 했다. 지형의 제한과 경관의 고려로 관광지 내 모든 관리용 주택과 영업용 주택은 지형의 수직 거리를 이용하여 토지와 비용을 절약하고 자연 경관을 손상시키지 않고 적용성과 미관을 지녔다.
후글라스 관광지의 모조 건축물은 수량과 규모면에서 가능한 관광지 건설의 필요와 기능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는 것을 출발점으로 하여 에너지 소모를 줄이고 작지 않은 것을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관광지 건설의 원래 의도는 도시에 자연, 야성, 조화로운 관광지를 만드는 것이었고, 바쁘고 지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자유롭고 편안한 레저 장소를 제공하고, 특히 도시 주민들이 자연을 갈망하고, 자연과 가까워지고, 자연으로 돌아오려는 소망을 확고히 파악하고, 자연경관을 기조로 삼고, 식물 조경을 주요 수단으로 삼고, 건물을 포인트로 삼아 종속적인 위치에 있다 호호 1 기 만수궁, 너구리 코트, 장강소도, 오샹제, 예장대 각 관리건물의 총면적은 1.5 hm2 이고, 1 기 총면적은 140hm2 로 약/Kloc 입니다. 2 기에는 낚시센터, 묘책산장, 만수탑, 소량의 관리용 방, 총면적 ***0.8hm2, 2 기 총면적 200hm2, 1:200 미만이다. 만수궁은 도교 단지로서 면적이 작지는 않지만 주변의 산들에 가려져 있다. 환예각 단지가 섬에 우뚝 솟아 있고, 사방이 푸르고, 주각의 지붕만 살짝 드러났다. 다른 장강나루는 크루즈 부두이지만, 가로세로비는 동부 경관대에 비해 단 한 입밖에 없다. 가장 높은 지점은 해안수로 인해 기본적으로 동부 지형의 변화 범위 내에서 통제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연꽃-연꽃-샹젤리제, 면적이 크지 않아 내외호 양안의 공간에 해안가의 버드나무에 가려져 매우 눈에 띄지 않는다. 후샹 관광지의 모조 건축물은 가능한 한 이 자연의 법칙과 조경법칙을 따른다. 즉, "자연 앞에서는 건물의 상대적 매스와 절대 규모, 경물 구성의 비율이 매우 작으며, 자연의 조화를 보여주는 것은 관광지 건설의 지칠 줄 모르는 목표와 경지이다" 고 말했다.
후샹 풍경구의 경관건물은 디자인 초기부터 평면 배치와 공간 조직의 변화를 추구해 경관의 수준과 내용을 풍부하게 하며 사람들의 레크리에이션 재미를 높였다. 묘집산장은 낚시센터의 북동쪽에 세워졌다. 이 건물은 강서 현지 민가로, 남쪽에는 연못이 있고, 동, 서, 북쪽에는 마두벽이 있고, 각각 출입구가 있다. 원내에는 동, 서, 남, 북에서 둘러싸인 30 여 채의 단체 건물이 있는데, 가운데는 천연수체이고 해안선은 구불구불하다. 북쪽에는 5 개의 건물이 있고, 가지런히 배열되어 있으며, 모두 단층이며, 문 앞 2m 폭의 원형 도로는 각 집을 수직으로 연결한다. 내수조수면거리 동담장 15m 에 물랑을 설치해 남북 건물을 연결한다. 남쪽의 건물이나 샴 또는 단층, 또는 이중층 또는 단층, 높고 낮음이 엇갈려 계층이 뚜렷하다. 평면과 벽면은 출입이 있고, 가구와 가구 사이에는 크기가 다른 경관 녹지가 있다. 각종 정원식 도로는 집주인으로 통한다. 샴 건물은' 사위일체' 형식으로 정원으로 설치된다. 서쪽에는 전망정과 대문이 있고, 남북 주체는 단일 벽과 복도를 통해 연결되어 있다. 내지는 외호 시스템과 연결되어 있다. 물 속에 수련을 심고 각종 금잉어를 방양하고 있다. 가운데 바닥에 굽은 다리가 하나 세워져 있는데, 수중에는 높낮이가 다른 인도로가 있다. 물랑을 걷거나 곡교, 파빌리온 사이를 거닐거나, 건물을 멀리 바라보며, 한 걸음 한 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허실, 인공과 자연의 빈번한 전환은 경관의 신비감을 어느 정도 증강시켜 관광객의 관상성을 크게 높였다. 호심 섬의 라쿤의각 건축군은 명청 황실원림 건축군이다. 주정에는 3 층이 있고 앞에는 돌아치교가 하나 있다. 다른 건물은 동, 서, 남삼면의 작은 뜰로 둘러싸여 모두 단층이다. 본관과 단체 건물 주위가 텅 비어 있는 연랑은 현관 아래 수계까지 엇갈려 있고, 복도 바닥까지 넓은 틈새를 방부층으로 남겨 두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수계는 섬 남부에서 인공수조를 만났고, 연못의 곡교는 동서 방향으로 설치되었다. 주정 동쪽에 유입구가 하나 있는데, 유입구는 인위적으로' 산간수' 로 처리된다. 연못가의' 송풍정' 은 서쪽의 청석교에서 주정과 연결되어 남쪽 계단에서 목랑으로 들어간다. 섬의 비벽 건물은 모두 장창으로, 주각 3 층과 같이 다른 건물도 대량으로 사용한다. 건물의 평면 배치는 유람 노선을 안내하고, 빈 복도와 긴 창을 대량으로 사용하면 공간 전환이 더욱 자연스럽고, 작고, 조화롭고, 조화를 이룬다. 바로 이런 변화무쌍하고 생동감 있는 콘크리트 건축 형식으로 섬 건축의 매력을 높이고 관광객들이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절호의 분위기를 조성했다.
결론적으로, 후샹관광지 건설은 관광지의 건물을 독립된 경관으로 생각하여 식물 산천 지형 등 다른 원림 원소와 조화를 이루도록 노력하였다. 건축의' 객체' 와' 자연요소' 가 여기서 융합되어 서로 보완해 결국 아름다운 경관에서 없어서는 안 될 유기적 구성 요소가 되었다. 후샹 풍경구의 원림 건축물은 형식이 다양하고 색채가 화려하며 장식이 정교하며 조화롭다. 만수궁 단지는 왕실 건축 형식에 속하며 관광지 내 대표적인 종교 건물이기도 하다. 본관의 지붕은 노란색 유리로 만들어졌으며, 삼중 아치가 있다. 양아치는 조정에 의해 그려지고, 기둥은 붉은색이고, 모든 외벽은 토황색, 현판, 대련은 검은 밑금 페인트, 내벽은 벽화를 그려 허진군이 데뷔하고 승천을 주제로 한다. 특히 고대 무대의 천장에는 중국 고대' 4 대 고전 소설' 의 우의화가 그려져 있으며, 구멍을 뚫은 후 안팎에 금을 박았다. 궁전 안의 모든 보살과 그 신전은 금으로 칠해져 있고, 모든 목각과 석두 조각은 매끄럽고 생생하며, 황실 건축물의 장엄함, 우아함, 웅장함을 보여준다.
주요 건물에 비해 건물 동쪽의 도관주택은 소박하고, 지붕은 아광흑와, 외벽은 노란색 페인트, 내벽은 흰색 분벽, 기둥은 적갈색 페인트로 건물의 주차를 보여준다. 호수 중앙섬에 있는 라쿤의각 단지는 왕실 건축물의 형식이지만 전반적으로 색채가 비교적 밝으며 문인 묵객이 시를 읊고 서정을 읊는 곳과도 같다. 그 지붕은 녹색 유리 기와로, 양면에는 산수화가 그려져 있고, 주홍은 더욱 우아해 보인다. 모든 장창유는 밤색이고, 외벽치마는 회색을 칠하고, 내벽은 색을 칠하지 않는다. 전체 인테리어 스타일은 가볍고 자유분방합니다. 묘책산장은 강남 민가로 소재와 색채 모두 크게 다르다. 건축 주체는 청벽돌 박공 헤링본 지붕으로, 기와뚜껑은 회색 검은색 기와로, 박공은 회색 검은색 탄소 잉크로 스케치, 나무 창틀은 유갈색, 양면은 갈색 조화페인트로 그려져 있다. 실내 바닥은 삼나무 바닥 페인트로 더 간단하고 우아하며 고졸해 보인다. 만수탑은 종교 건물이자 관광지 전체의 관광 최고점이다. 지붕은 검은 아광유리 기와로 아치와 들보를 밝은 색으로 칠하고 기둥은 적갈색으로 칠해져 있고, 모든 긴 창문은 밤껍질색이며, 천장에는 모조 천장이 그려져 있고,' 수명' 자의 목각과 석조가 정교하고 선명하다. 멀리서 보면 탑의 몸은 묵직하고 소박하며, 가까이서 보면 밝고 화려하다. 요약하자면, 호남호의 경관건물은 전체 고전원림 풍격을 보여주려고 노력하면서 자신의 건축 내포와 환경 주제를 충분히 견지하며 색채와 장식에 자신의 특색과 개성을 뚜렷하게 드러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