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한족의 중국 청나라 말기 장례풍습에 대한 탐구
한족의 중국 청나라 말기 장례풍습에 대한 탐구
1. 장례제도 청나라 말기에도 장례제도가 시행되었다. 장례의식의 실시를 보장하기 위해 청나라 통치자들은 서슴지 않고 엄한 형벌과 법률을 부과하였고, 각지의 장례를 간소하고 오만하거나 성급하지 않게 엄격히 명령하였다. 광서의 청나라 명령 398권 예부? 유족의 경제적 여력이 부족하다면 장례규정을 간소화할 수는 있지만 감당하기 어려울 수도 있다. 신성모독이 있으면 해고할 필요가 없는 공무원이 100명이고, 공무원이 없으면 부모가 유죄인 경우에는 가해자에게 시정명령을 내리도록 규정하고 있다. ; 이런 불법적인 물건을 만든 장인은 50위안을 받고 항복했으나 무죄 판결을 받았습니다. 또한 청나라는 위반 행위를 점검하고 금지하기 위해 특별 피켓 팀을 구성했으며, 현지 관리들에게 예절을 준수하도록 지시하고 주둔 관리들에게 장례식과 복종식에 참여하는 사람들의 수를 장려해야 합니다. 사회생활이 예의바르게 생활할 수 있도록 에티켓 제도를 전국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2. 장례는 흔한 일이지만, 통치자가 아무리 통제하더라도 규정을 위반하고 재장하는 일은 항상 발생합니다. 중장과 중상은 한족문화에 깊이 뿌리내려 있고, 하늘을 공경하고, 조상을 공경하고, 과거를 조심히 추구하는 등 전통문화 이념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어 바꾸기 어렵다. 청나라 말기 해안지방에서는 산업과 상업이 발달하고 사회경제적 생활수준이 향상되면서 장례풍습이 성행하게 되었다. 물론 성대장례를 행한 사람은 음푸 가문이었다. 관가의 경우 궁중예절의 족쇄로 인해 사치하지도 사치하지도 못하지만, 그래도 일반 가문에 비하면 더 화려하고 화려하다. 이에 비해 북쪽 지역, 특히 천진 등 지역에서는 두꺼운 매장지가 성행하고 있습니다. 광서 4년, 천진의 고풍스러운 우두머리가 심벌즈, 천상의 건물, 징 밖에 날아다니는 용호 등의 깃발, 야자 부채, 꿩 모자, 뱀 채찍, 부제를 들고 그의 장례식에 갔다. . 그 밖에도 창, 미늘창, 도끼, 금여주 등이 있는데 모두 무술이다. Cizhen Pavilion과 Luosan Pavilion은 비단으로 덮여 있고 짙은 구름으로 덮여 있으며 수 놓은 깃발이 햇빛에 빛납니다. 그 밖에도 향각, 화로각, 무대각 등이 있다. 영리하고 재미있습니다. 문 밖에는 "뻐꾸기 향"이라고 적힌 목조 사당이 있고 문, 계단, 홀도 매우 넓습니다.
1978년 11월 19일. 이런 호화로운 장례식 장면은 천진 사람들만이 흔히 볼 수 있는 풍경입니다. 사건을 취재한 기자는 조문객의 평판을 궁금해했지만 샤오롄의 말만 인용했다. 정답은 차이나리서치였다. 이에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사치세를 개혁하려 했으나 국민들은 제 갈 길을 갔다. 금지령이 내려진 지 이틀 만에 텐진 동문 밖 시에난 거리에서는 장례식이 두 번 더 치러졌습니다. 차례로 행사는 훌륭했고 도로는 혼잡했으며 도착하기 전에는 앞으로 나아갈 수 없었습니다. 우여곡절 끝에 그들은 통과했습니다. 1878년 11월 19일. 여기서 장례식은 부와 권력의 표현이 됩니다. 광서 26년, 팔국연합군 때 미국이 천진을 침략하여 점령했는데, 전염병의 발생을 막기 위해 관을 집에 두는 것을 금지하고 고인과 함께 매장해야 했습니다. . 청나라 정부가 텐진을 점령한 후 관은 21일, 29일 동안 정지되거나 심지어 몇 달 동안 집에 보관되기도 했습니다. 관 안식 기간에는 스님을 초대하여 경전을 낭송했으며, 스님 외에도 부유한 가족들도 스님, 비구니, 라마승을 초대하여 수백 달러를 썼습니다. 올여름에는 승려, 도교 승려, 라마승 등이 장례식에 참석해 100개가 넘는 제단을 염불하기도 했다. 그런데 천막 안에 있던 향과 양초를 실수로 켜서 집 전체에 불이 붙었습니다. 광서왕 30년 4월 27일. 구호는 장례식 전의 의식일 뿐입니다. 실제 장례식이 치러질 때 예식장은 창가에 불과할 뿐 부자들의 장례식은 제한되지 않는다. 의례용 파빌리온은 수 마일에 걸쳐 줄지어 있으며 교토 최고의 장인을 고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말씀: Ishidaira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음과 양입니다. 사망 후에는 고인의 생년월일을 개봉하는데, 이를 장의서 개봉이라고도 하며, 장례명부라고도 합니다. 도서율은 특정 장례일을 정하고, 관에 관을 넣고, 특정 출연을 금지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말은 금기 사항입니다. 말 사람들은 고인이 묻힐 때 주변에 있어서는 안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다양한 재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영안실 침대 위에서 가족들은 애도하고 있다. 부유한 승려가 주문을 외우면 주문이 떨어집니다. Fan Zushu의 애도 선언은 다음과 같습니다. 경 승려가 물질 경을 낭송했습니다. 이러한 풍습은 북부와 남부 모두에 존재함을 알 수 있다. 남쪽에서는 당나라 시대에 초상화, 애가, 신상을 세우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서기에는 효도당 밖에는 신상, 효자 부부, 신상, 향로, 남녀 촛대가 걸려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아기가 죽은 후에는 고인을 위해 쌀통을 마련해 줍니다. 민속 시체 옆에는 황도대 동물이 걷고 있다고 믿어집니다. 좀비를 똑바로 세우고 그 위에 음식통을 올려놓으면 시체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Zu 삼촌: 보고하세요. 3일 동안 죽으면 3개를 모아야 합니다. : 죽은 지 3일이 지나면 문밖에서 북을 치거나, 깃발을 세우거나, 비문을 새긴다. 이는 만주와 한나라에 따라 다르다. 친척들이 술을 마시러 갔습니다. 저녁이 되면 스님들은 경전을 삼키고, 종이를 먹이고, 수레와 말을 풀로 붙이고, 상자를 들고 근처의 열린 공간에서 불태워 세 가지 보시를 하겠다고 말했다. 효자는 장례를 앞두고 또 울었고, 가족들도 함께 울었다. 밤이 되자 스님은 천막에 들어가 불을 피웠고, 효자는 제때에 무릎을 꿇고 애도했습니다. 남부에는 항복하는 풍습이 있습니다. 해 : 죽는 날 셋째 날, 글을 잘 쓰는 사람에게 두 정령의 신성한 책을 써달라고 부탁하세요. 왕이라는 단어는 그냥 썼고, 왕이라는 단어는 다음날 혼자 부르곤 했다. 장례 행렬이 돌아온 후 고인의 위패 앞에서 거행됩니다. <사운드 오브 뮤직>에서는 진행자가 망자의 장남이나 손자의 피를 붓에 담그고, 영혼석에 미리 적힌 '王'이라는 글자에 점을 찍어 주인공이 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는 아이들이 혈통을 통해 대대로 전해짐을 의미합니다. 그런 다음 붉은 천으로 된 표식을 사당으로 보내어 사당으로 부르게 됩니다. 장례, 타쿵파오(Ta Kung Pao): 장례하는 동안 모든 친척을 보내야 합니다. 즉, 고인을 관에 넣어야 합니다. 관의 내용물은 황토, 석회, 숯 조각, 진짜가르, 충전재, 매트리스 및 베개입니다. 까마귀 발, 숯, 종이 두루마리, 관 밖의 예절은 수건 가져오기, 어깨 따뜻하게 하기, 금 나누기, 못 줍기, 의자에 오르기, 앉기, 박수치기 등입니다.
연도: 모든 친지들이 통나무 앞에 무릎을 꿇고 통나무 바닥을 숯과 휴지로 덮은 후 칠성판으로 누른 후 매트리스 위에 올려놓고 장사한다. 장례식 기간 동안 친척과 친구들이 장례식에 참석할 것이며, 보내진 매달린 도구는 매우 정교할 것입니다. 연도: 친척, 친구의 선물과 술 외에도 자녀, 시부모님 등 가까운 친척이 모두 식사를 해야 합니다. 제사밥, 국, 용향과 색색의 초, 오화오혼, 제사도끼, 비단 명판, 비단 한 쌍, 네 가지로 구성됩니다. 용의 높이는 3피트이며, 위쪽에는 지붕이 있고 아래쪽에는 좌석, 중앙 기둥, 용, 장식 인물 및 꽃이 있습니다. 샹팅을 이용하시는 분들. 알록달록한 양초도 높이가 3피트이고 아래에 좌석이 있고, 등 뒤에 삽입된 양초처럼, 색색의 양초를 들고 있는 궁녀처럼 종이로 묶인 한 쌍의 흰 코끼리가 그려져 있습니다. 오신, 오화 등 오신의 꽃은 길이가 1.5피트에 이르며, 숨겨진 드라마가 재생되자마자 튀어나온다. 어떤 사람들은 Eight Immortals를 사용합니다. 한마디로 낯선 것일수록 더욱 절묘하다는 것이다. 오색 비단으로 만든 Huashen 가게에서 제작되었습니다. 희생용 샤프트, 깃털, 실크 및 새틴, 명판, 애가 대련, 흰색 실크 및 서예. 항저우 세관에는 사위, 딸, 사위, 대자 등에 대한 합의도 포함됩니다. 트리 라이트를 보내야 합니다. 이런 종류의 등불은 사찰에서 대여하는 것인데 높이가 1피트 정도이고 위에는 보물 덮개가 있고 아래에는 좌석이 있습니다. 그것은 주홍색으로 칠해져 있고 금으로 칠해져 있고 중성 기둥이 있습니다. 크랭크 램프 홀더는 7개의 레벨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천성 펑두는 유령 도시이자 지하세계의 10궁이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그곳에서 판매하는 로드 가이드가 가장 비쌉니다. 사람들은 이곳에 올 때마다 항상 더 많은 물건을 사서 친척과 친구들에게 선물합니다. 4. 7월 7일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인기가 있고 청나라 말기에도 여전히 인기가 있었습니다. 첫째, 보통 사후 6일째에 거행된다. 0755부터 79000까지 여섯째 날입니다. 그러므로 처음 7명의 이름은 처음 6명의 아들을 두드리는 것으로 불리며, 그들을 땅사원의 승려들과 합칠 필요가 있다. 그들의 실력 때문에 처음 7명을 노크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15일에 기도할 때 축복을 고백하고, 공덕 그림을 걸고, 큰 글자 포스터를 걸 수 있지만, 예를 들어 불을 끄지 말고 빛이 흩어지는 것을 지켜보세요. 일곱째 날부터 처음 7일을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Yue: 어떤 사람들은 죽은 지 7일째부터 독송을 시작하는데, 이 날을 이 날이라고 합니다. 사망 후 14일째 되는 날인 2월 27일에 거행됩니다. 연도: 2월 7일 사기 시대로부터 멀지 않은 곳에 일곱 개의 제단이 있거나 그것을 만드는 사람이 일곱 개를 보낸다. 37명의 승려들이 밤에 경전을 암송하고 불을 피웁니다. 연도: 37명의 비구들도 그들의 행위에 대해 경전을 받아야 합니다. 늦은 불꽃 입. 고인이 아귀로 다시 태어나는 것을 막기 위해 유족은 귀신과 신을 먹어야 한다. 식사 의식은 일반적으로 황혼에 열립니다. 이때 깨끗한 그릇에 물과 떡 등을 채우고 오른손으로 그릇을 누르고 입으로 주문을 외운 다음 여래의 명호를 부르라. 그런 다음 먹이통을 들고 바닥을 청소하고 자선을 베풀고 배고픈 유령을 구하십시오. Fang: Shiyuan 시리즈, Shanghainese American Publishing House, 1988, 164페이지. 일곱. 민속 관습에 따르면, 친척들은 승려들이 경전을 낭송하도록 비용을 지불합니다. 민서북평 안내서에 따르면 7일간의 염불, 승려, 불자들, 불자들, 불자들, 불자들, 불자들, 불자들, 불자들, 불자들, 불가족, 불가족들도 있다. 일반 스님들의 경우. 저렴한 가격으로. 7. 관습에 따라 도교 승려를 초대하여 도장을 해야 합니다. Yue: Wuqi, 당신은 도교 승려가 되어야 합니다. 가장 나이가 많은 사람은 9살, 7살, 5살, 3살입니다. 가장 큰 것은 천문성 Duxuan에 지어진 3겹의 정사각형 이미지 패널로 구성된 포장 홀입니다. 천문탑 공장에는 용문양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연, 월, 일 시간에 근무하고 있으며 높이가 7~8피트이며 대문 앞에 놓여 있습니다. 도교 승려의 다섯 가지 공덕은 푸(富), 조(趙), 진(陳), 롄(蓮), 덩(鄧)이다. 7~5일 동안 하는 사람도 있다. 부적은 먼저 부적을 보내어 얼굴 앞에서 신과 장군을 불러야 하며, 하늘도 표면에 있고 마음은 정제 기계에 숭배하고 고백합니다. 불꽃 입, 여기서 기다려 램프를 보세요. 지옥을 뚫고 5면에 무릎을 꿇고 온갖 가식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승려인 도사(道師)는 연꽃관을 쓰고, 복탑을 입고, 네모난 공부부츠를 입고, 검붉은 옷을 입는다. 2학년 마스터들은 금으로 만들어졌고, 그들의 트릭은 수수께끼입니다. 나머지 캐삭은 색상이 다릅니다. 가장 존경받는 사람들인 도사들이 거리를 행진하며 모두 헌법의 가마에 앉아 빨간 우산을 들고 각자의 뜻에 따라 손을 잡고 설법관을 들고 절로 걸어가 신들을 맞이했습니다. 당신의 강점은 무엇입니까? 단지 재미를 위해서만 비용을 지불합니다. 당신의 성공에 감사하려면 친구들에게 식사와 운동을 도와달라고 부탁하세요. 일곱은 사위가 처리해야 한다. Yue: 6월 7일 이전에는 묘 앞에서 채식 요리만 제공됩니다. 7일째 되는 날에는 사위가 고기를 먹어야 합니다. 국과 밥은 처음부터 짠맛을 내야 한다. 사위가 없으면 동생이 대신하게 됩니다. 치치포치(Qiqipoqi)라고도 알려진 이 날에는 불꽃만 발사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7월 7일을 추천하지만, 배웅하는 사람이 너무 많다는 이유로 일부 유족들은 7월 10일을 하기도 한다. 자신의 부를 과시하기 위해 10개의 세븐을 만드는 부유한 가족도 있습니다. 5. 광동에서 인기 있는 종이 장례용품은 고인에게 바치는 종이 장례용품, 즉 종이, 대나무 등이어야 합니다. 종이집, 종이세단, 종이인형, 종이소, 종이말 등 다양한 사물에 묶여있습니다. 안뜰 창문, 발코니 홀, 공부방, 화단, 테이블과 의자 등을 포함하여 세심하게 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고인이 사망한 다음 날은 종이를 태우는 날이다. 이때, 신년 종이를 대문 바깥 한쪽에 걸어두고, 향대, 양수위, 제사 등의 물품을 놓아야 한다. 고인의 이름, 나이, 신원을 표시할 수 있도록 표시해야 하며, 주상인의 포털 주소에는 그 사람이 누구의 집에 속해 있는지 표시해야 합니다. 60세 미만이라면 사망 후 헌 종이를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종이 조각이 오래될수록 고인의 나이가 많아집니다. 현지 방언에 따르면, 오래된 종이의 동음이의어는 계속해서 미래 세대의 요술과 반전을 상징합니다. 그래서 설날 물건으로 지역 신문을 챙겨가는 풍습도 있다. 사람들은 결혼을 해서 새해 인사를 받아 빨간 종이로 삼각 가방에 싸거나 허리에 묶거나 팔찌나 반지로 착용합니다. 한 달 된 아기에게는 백 살까지 살 수 있도록 완전한 반지를 만들어 주기도 합니다. 산시성(Shanxi) 중부 치현(Qi County)의 애도 편지에는 또 다른 특징이 있습니다.
거친 천과 흰 종이를 통째로 잘라내야 하며, 각 조각은 1년 된 것으로, 죽은 사람이 죽을 때 잘라낼 수 있는 만큼, 두 조각을 더 잘라서 천지에 제사를 지내야 합니다. 이 오래된 종이들은 관 모양으로 묶여 있으며, 장례식 날 묘지로 옮겨져 다른 종이 묶음과 함께 태워집니다. 6. 태평천국의 난 당시 남부의 한 지역은 전쟁 상태에 있어서 평화로운 추도가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신을 숭배한다는 신앙의 영향과 더불어 전통 장례 관습에도 일정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중국 당국은 장례식 개혁을 위해 몇 가지 방안을 제시했는데, 이는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죽음에 대한 사람들의 관점을 바꾸려고 노력하고, 천국에 가는 것이 최고의 좋은 일이며, 울지 않는 것보다 기뻐하는 것이 낫다고 믿으며; 장례식에서는 노래를 부르는 것이 허용되며, 황제에게 알리기 위해 제사 차를 사용해야 합니다. 관은 양단에 묻혀 있으면 안 됩니다. 이러한 개념과 규정은 우리나라의 장례문화, 특히 관 대신 비단으로 시신을 감싸는 풍습에 어긋난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으며 이는 대중들 사이에서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태평군은 난징에 입성한 후 미국 사람들의 집에 장수 재료가 가득 차 있는 것을 보았고, 그것들은 모두 부수거나 땔감으로 사용하거나 플랫폼과 토성 건설에 사용되었습니다. 누구도 뒤처지지 않습니다. 태평천국 반란 역사 박물관: 항저우 세관 유산. 그래서 사람들은 그것을 곁눈질하며 그것이 이단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러한 규정은 보다 합리적이고 설득력 있는 설명과 철저한 설득, 교육이 없이는 전통과 너무 동떨어져 원활하게 시행되기 어려울 것입니다. 태평천국 말기에는 관과 장례식이 도처에 널려 있었고, 장례 준비도 여전히 부실하여 모든 노력이 허사였습니다. 7. 서양식 장례식의 등장 이에 비해 청나라 말기의 풍습 변화는 서구 풍습의 동쪽 확산에 영향을 받아 중국에 일부 변화를 가져왔지만 일부 지역에서는 여전히 민간 장례 방식이 억압되고 있다. 어떤 곳에서는 스님들을 초대하여 불단을 세우고 경전을 부르는 대신 서양 악단을 초대하여 고인을 추모하는 제사를 지내기도 합니다. 그 빛 속에 소위 추도식이 있습니다. 꼭 광장을 선택하세요. 모든 가구는 술을 마시는 것보다 간단할 수 있으며 손님이 당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추도식의 의제는 크게 회의 시작 종소리, 회의의 전반적인 목적 보고, 희생 제물 및 부고 기사 낭독, 참배, 연설, 애도 연주, 등. 복잡함을 없애고 단순화시키는 것은 청말 장례개혁의 가장 혁신적인 경향이었다. 중국 전통 장례 방식의 가장 큰 변화는 1911년 혁명 때이다. 난징임시정부는 청나라 때 실시했던 장례 제도를 폐지하고 새로운 장례 제도를 확증하는 등 장례 풍습에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왔다. 난징임시정부의 존립기간이 짧아 완전한 장례계획을 수립할 시간은 없었지만, 장례에 관한 일련의 새로운 조치를 채택했다. 이는 의심할 바 없이 중화민국에 새로운 장례식이 설립되는 초석이 되었습니다.
1911년 혁명 당시 신식 장례식은 맞춤식은 아니었지만, 대개 남성의 왼쪽 손목에 검은 거즈를 씌우고 b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