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차 문화와 전통 문화의 관계
차 문화와 전통 문화의 관계
차 문화는 재료차, 고풍스러운 다기, 우아한 찻집, 사람들의 생활에 스며드는 각종 차속과 다도를 포괄한다. 다음은 내가 당신을 위해 정성껏 정리한 차 문화와 전통문화의 관계입니다. 한번 봅시다. 차 문화와 전통 문화의 관계 중국 차 문화는 다도라고도 한다. -응? 중국의 다도 사상은 유교, 도, 부처의 정수를 융합하였다. -응? 나는 평생 시인이 되었고, 또 몇 번이나 다선을 만들었습니까? 육우는 유, 도, 부처의 영향을 받아 그들의 사상을 차학 이론에 녹일 수 있다. 제자의 에센스와 당문화의 특색을 결합하여 중국 차 문화의 기초를 다지고 중국 다도정신을 개척하였다. 육우의 글에서 차를 마시는 것은 고기를 끓이거나 죽을 끓이는 것과 같이 음식을 위해 먹는 것이 아니라, 목숨을 위해 먹는 것이 아니라 물성과 인간성을 결합한 것이다. -응? 차를 마시는 것은 단지 물질적인 과정일 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즐거움, 정신적 훈도, 직감적인 깨달음의 과정이다. 검소한 것을 강조하고, 슬림하고, 정서를 도양하고, 다인의 품격을 배양하다. 차성육우는 1200 여 년 전에 차를 마시는 방식을 제창하고 보급하여 차를 마시는 사람이 차의 자연적 특성을 자세히 음미할 수 있게 하였다. 차를 마실 때, 그것은 담담, 꽃 감상, 달 놀이, 피아노 연주, 시 읊기, 대구와 결합되어 청아하고 찰랑거리는 차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송휘종 조제 (Song Huizong Foundation) 는 차를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그는 차의 향기와 맛이 사람을 편안하게 하고, 조용하고, 흥미롭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만약 차가 일종의 물건이라면 푸젠의 맛, 중산의 정신, 쓰촨 정신, 그리고 맑고 조화로운 것이라면 평범한 소년이 알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종련은 유유히 맑고, 운치가 높고 조용하니? -응? -응? 입유, 데뷔, 탈불? 유도불상보성, 이것은 고대 선비정신의 생태적 균형이다. 유교 사상은 중국 전통문화의 기둥으로서 그 사회와 윤리 관념을 주도하고 있다. 도가, 불가가 제창한 자아정신 해방을 핵심으로 한 안일한 인생철학, 한가한 구름두루미 같은 자연의 평온한 생활정취와 잔잔한 심리경지는 문인들에게 큰 매력과 관통력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노장선의 철학 사상을 바탕으로 정신적인 초월과 해방을 추구하고, 차, 거문고 서화를 통해 자신의 수양을 심화시키고, 자제와 관용을 통해 내면 세계의 균형을 추구하고, 감정과 심리의 조화와 안정을 유지한다. 마음속의 해명과 공허함. 순수한 마음, 욕심이 없는 마음, 외적인 태도의 관대함, 관대함, 겸손함, 남과 다투지 않고, 쾌락을 즐기고, 건동을 없애고, 자연으로 돌아간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차는 중국 문인에 적응합니까? 담백한 명지, 고요함이 멀어질까? 개성과 추구. 차는 사람을 상쾌하게 하고, 마음은 평온하게 한다. 벼슬길의 침몰과 생활의 고달픔을 겪은 후, 차의 순향과 담담함에서 인생을 음미하고 소박함으로 돌아가는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응? 다도에서 정적과 아름다움은 왕왕 서로 보완한다. 예나 지금이나, 깃털, 스님, 선비, 다른 길은 같은 귀향이냐? 조용? 다도를 수련하는 필경의 길로 삼다. 정적은 밝고, 정적은 텅 비어 있고, 정적은 공허할 수 있고, 정적은 자제하고 숨길 수 있고, 정적은 명료함을 통찰할 수 있고, 몸과 길은 섬세하기 때문이다. 다도의 신비한 경지에 이르려면 정적인 문자 외에는 신기한 방법이 없다고 할 수 있다. 。 도가 주정, 유가주정, 불교주정. 중국 다도는 다일을 통해 조용한 분위기와 텅 빈 편안한 심경을 만들어 냈다. 차향이 조용히 당신의 마음과 마음의 모든 구석에 스며들면, 당신의 마음은 허정 속에서 텅 빈 것처럼 보일 것이고, 당신의 정신은 허정 속에서 승화되고 정화될 것입니다. 당신은 허정 속에서 자연과 융합될 것입니까? 인간과 자연의 조화? 분야. -응? 전통 문화에서 차 문화의 발전? 성당 시대에 장안은 당시의 정치 문화 경제 중심지였다. 차 문화의 형성은 당시의 기후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시풍의 번영, 과거제도의 시행, 불교의 발전, 공차의 부상, 금주령의 시행은 차 문화를 빠르게 발전시켰다. 예를 들어? 차신? 육우 (72 세) 가 쓴' 다경' 은 당대 전후의 찻잎 생산과 음주 경험을 요약했다. 그것은 차학, 다예, 다도뿐 아니라 각종 유파, 시인 기질, 예술 사상의 정수까지 스며들고 있다. 다경' 은 중당 이래 차를 마시는 습관의 유행을 불러일으켜 중국 차 문화의 이론적 기초를 다졌다. 유명한 시인 백거이 (74) 는 평생 2000 여 편의 시를 썼지만 63 편의 시가 차를 언급했는데, 백거이는 자칭? 차를 마시지 않는 사람? 。 시인 루 통 도 \ "차 시 일곱 그릇 \" 에 썼다? 목구멍 키스 윤기 한 그릇, 깨진 외로움 두 그릇; 가난한 검색 세 그릇, 단지 오천 롤 문장; 가벼운 땀 네 그릇, 고르지 않은 삶, 모공 전체 흩어져; 강골 다섯 그릇; 선령 여섯 그릇; 일곱 그릇도 못 먹지만 겨드랑이에 바람이 불고 있는 것 같아요. -응? 송대 변세 시인 육유 (86 세) 는 평생 차를 좋아한다. 그는 시 한 수를 썼다. 눈이 맑고, 몸이 건강한데, 왜 늙지 않는가? 식사 후에 차를 마시면 가난하지 않을 것이다. -응? 청나라의 건륭 (88) 도 차를 즐겨 마신다. 한 노신이 건륭가경 계승식에서 한 마디 했다. 한 나라가 하루 동안 국왕이 없어서는 안 됩니까? 건륭은 이 말을 듣고 하하 웃으며 대답했다? 하루에 차를 마시지 않으면 안 되나요? 。 -응? 당대의 차 문화는 문인, 도사, 중이 주도하였다. 송대에 이르러 궁중 차 문화의 출현과 시민 차 문화, 민간 투차의 출현으로 송대 차인은 당대의 직접 차를 만드는 방법을 차로 바꿔 색 향 맛의 통일을 중시했다. 남송 왕조 초년에 차를 만드는 방법이 또 나타났다. 이에 따라 송대의 차 마시는 기예가 차 문화를 최고조에 달했다. 구양수, 왕안석, 범중연, 황정견, 매, 수시, 소정, 서현, 왕우, 임 등작가는 모두 송대의 유명한 다인이 되어 차와 관련 예술의 융합을 가속화했다. 바로 이 시인들의 차시, 서예가의 차첩, 화가의 차화, 차문화의 내포가 더 잘 확장되었기 때문에 차문화는 문학예술 등 순정신영역의 일부가 되고 송대 시민 차문화의 출현으로 차를 마시는 것이 우정과 사회교제를 증진시키는 수단, 즉 차를 마시는 것이 일종의 민간 예절이 되었다. 만약 누군가가 새 집으로 이사한다면, 이웃은 서로 대해야 한다. 차를 바칠까요? 이웃 사이에서 차를 드시겠습니까? 차를 마십니까? 잠깐만요. 송대 다인은 차 문화의 문화 형태와 사회 수준을 넓히면서 다예도 번거롭고 사치스러워져 당대 차 문화의 사상정신을 잃었다. -응? 원대에 이르러 북방 민족은 차를 마시는 것을 좋아하지만 송인의 복잡한 다예를 받아들이고 싶지 않다. 당시 문인들은 차 속에서 자신의 기절을 드러내고 싶었기 때문에 차일로 자신의 매력을 드러낼 생각은 없었다. 당시 차 문화에서 이 두 가지 사조가 은밀하게 맞아서 다예는 간단해져 원래의 상태로 돌아갔다. -응? 명대 중기의 차 문화는 원대와 비슷하고, 다예는 소박하며, 자연과 조화를 이루며, 차로 그 민족의 기절을 충분히 구현한다. -응? 명말 청초에 정교한 차 문화가 다시 나타났다. 차를 만들고 차를 끓이는 방법은 송대만큼 복잡하지는 않지만, 차풍은 점점 정교해지고, 많은 차들이 하루 종일 차 속에 담가 진취적인 야망을 잃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응? -응? -응? 차 문화와 전통 문화의 관계:? 1 .. 중국 전통문화의 차 문화? 차 문화와 조화로운 사회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3. 중국은 전통문화의 차 문화의 수도입니까? 4. 중국 차 문화와 유석도는 어떤 관계가 있습니까? 5. 중국 전통 차 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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