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난펑누오춤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난펑누오춤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요약: 일반적으로 '춤추는 누오'로 알려진 난펑누오 춤은 유령과 전염병을 쫓아내기 위해 고대 의식인 '몰리기'를 따르는 민속춤입니다. 년, 그리고 점차적으로 민속 춤으로 발전했습니다. 한나라 때부터 시작된 남풍(南峰)에는 누오(nuo)가 있었다. 난펑누오춤은 단순하고 박진감 넘치는 동작과 원형을 더 잘 간직하고 있어 '중국민족민속무용총집·장시권'에서 '고대 중국무용의 살아있는 화석'으로 칭송받고 있다. 난펑누오춤의 주요 특징과 역사적 유래를 살펴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춤추는 누오(Dancing Nuo)"로 알려진 난펑누오(Nanfeng Nuo) 춤은 유령과 전염병을 쫓아내는 고대 의식인 "드라이빙 누오(Driving Nuo)"에 따라 수년에 걸쳐 지속적인 개혁과 혁신을 통해 점차 발전해 온 민속춤입니다. 그 유래를 추적해보면 중국 역사 초기부터 '누오'에 관한 기록이 있는데, 은유 유적의 갑골문에는 '寇'이라는 글자가 있는데, 이는 실내에서 촉(고대 무기)을 사용해 물리치는 형태이다. 유령. 갑골문의 '춤'이라는 단어에 대한 기록에는 가면을 쓴 사람의 모습인 '郃'라는 단어가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상나라 이전에는 가면을 쓰고 운전하는 누오 제사춤이 있었음을 보여준다. 귀신과 질병을 멀리하십시오. 이후 『논어』, 『로의 춘추』, 『주리』에 기록되었다. "후한의 책: 예절"에는 누오 의식에 대한 더 자세한 설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 왕조의 장형(Zhang Heng)의 "동경부(Tokyo Fu)"에도 누오(Nuo) 의식과 누오 춤이 묘사되어 있습니다. 한나라부터 당나라까지 누오춤은 역병을 쫓는 제사춤이었다. 송나라 이후 누오춤은 오락적 요소를 더해 점차 극적인 방향으로 발전했다.

1. 역사적 기원

중국 전통 문화에서 누오는 오랜 역사를 지닌 종교적, 예술적 사회 문화적 현상입니다. 난펑누오(Nanfeng Nuo) 댄스는 "고대 중국 민속무용의 살아있는 화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록에 따르면 한나라 초기에 창사왕 오예(吳瑞)가 난풍(南峰) 서향(西鄕) 지역에 누오(nuo)를 퍼뜨렸다. 당나라 개원 8년(720년)에 남풍현이 현재의 장소로 옮겨졌는데, 당시에 공포된 『당나라 개원례』는 송나라의 전파를 촉진하는 역할을 했다. 난풍나의 발전기는 송 실내악 게이샤와 디아스포라 예술가들이 문화와 예술을 교토에 가져와 명청 시대에 난풍나 오페라를 더욱 성숙하게 만들었고 청나라 말기에 영향을 받았습니다. 오페라에서는 "Xiang Nuo"가 더욱 엔터테인먼트 지향적이었으며 Nuo 댄스 프로그램에서 많은 새로운 공연이 공연되었습니다. 신중국 건국 전날, 난펑에는 수백 명의 나계급이 여러 도시와 마을에 흩어져 있었습니다.

1. 발전과 진화

(1) 한나라

누오는 한나라 때부터 난펑에 존재했다. Xixi Township Yu 가문의 재편집 계보에 있는 "Jinsha Yu Family Nuo God Identification Notes"에 따르면, Nanfeng은 "Hui(이 기사의 저자)는 송나라 도시의 오래된 기록을 조사하려고 했습니다. 한나라 때 군산왕이라는 칭호를 받은 장군 오예(吳瑞)가 도적과 싸우기 위해 자주 진평(陳平)에서 왔다가 군산에 주둔하여 풍(鳳)나라 사람들에게 “무기가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Jun Peak는 똑바로 솟아 있고 악령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마을 사람들은 산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Zhou Gong의 조상에 의해 통제되어야합니다." "악마의 분위기를 달래기 위해 Nuo를 게시하십시오." "Bianji"는 또한 "Zhou Li·Xia Guan"기록에서 인용되었습니다. "Fang Xiangshi는 Nuo God을 보유하고 있으며 4 개의 곰 가죽 눈을 가지고 있으며 총을 들고 방패를 들고 있으며 모두 전염병을 퇴치하는 데 사용됩니다." 당시의 "누오"는 악마를 달래고 전염병을 쫓아내기 위해 "춤"을 췄음을 알 수 있습니다.

(2) 당나라

당나라는 한제를 계승했고, 궁궐 누오의례의 규모도 더 컸다. 당현종 황제가 반포한 '개원의례'. 왕조는 현과 현의 누오 의식에 대해 구체적인 규정을 만들었습니다. 난펑에서는 인구 이주가 누오 댄스의 발전을 촉진했습니다. 금사 우씨 재건 계보 기록 중 '청원 묘도진군 전기'에는 당나라 말기에 우씨가 소주(현재의 포양)에서 남풍으로 이주한 뒤 청원 묘도진군을 금사로 이주시켜 " 그는 늙어서 절을 세우고 향을 만들어 두고 이를 '구누오'라고 불렀다. 그는 붉은 옷과 붉은 옷으로 치장한 채 10여 명의 제자들을 데리고 몽골로 가서 방패를 들고 칼을 들었다. 이것이 유씨 일가가 노오를 삶 속에서 실천한 방법이다.”

(3) 송나라

송나라 말기부터 판관 같은 새로운 인물들이 등장했다. , 종귀, 여동생, 땅, 부엌 신이 누오 의식에 등장하고 오락 콘텐츠가 점차 증가했습니다. 송나라 말과 원나라 초기에 남풍(南峰) 출신 유위(劉灯)가 '관노'라는 시를 지었다. 귀신과 신들이 변화하여 드라마를 제공한다'(전체 시는 '문정 문서 권'에서 찾을 수 있음)는 당시 누오 문화를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난펑에서 무용극 공연.

(3) 명나라

명나라 시대에는 민속 누오가 활발하게 활동했다. Shiyou Wu 가족 계보 재건 기록의 "Shiyou Township Nuo 기록": Xuande 시대 (1426-1435)에 현민 Wu Chaozong이 광동성 Haiyang 현의 행정관을 역임하고 고향으로 돌아 왔습니다. Shiyou에 Nuo 사원을 설립하고 Nuo 수업을 조직하여 현재까지 활동하고 있습니다. 명나라 정덕 11년(1516), 『강창현 지광 사계절 풍속』의 '음력 12월' 항목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이 때 누오춤은 획기적인 발전을 이루었다. '역병을 쫓아내는 방을 제안한다'는 누오의례의 범주는 사람과 신을 즐겁게 하는 춤을 형성했다.

(4) 청나라 이후

청나라 이후 일부 남풍나무는 문화의 침투로 인해 다른 춤의 영향을 받아 연극 공연과 무술 동작이 누오무용 공연에 통합되었으며, 일부는 전설적인 소설에서 내용을 끌어왔습니다.

난펑누오(Nanfeng Nuo) 댄스는 한 왕조부터 이어져 왔으며 당, 송, 원, 명, 청 시대에 걸쳐 인기를 끌었습니다. 왕조

(5)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후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후 난풍나춤은 당과 국가에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정부의 주목을 받아 반복적인 발굴, 분류, 연구 및 혁신을 통해 고대 예술은 새로운 모습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1953년 난펑누오 댄스는 장시성 누오 예술상을 수상했고 1954년에는 중남부 민속 예술 공연을 수상했습니다. 1955년, 중국 오페라 연구가 황진이(Huang Zhinei)가 누오 댄스를 조사하기 위해 난펑에서 기다렸고, 중국 무용 예술 연구 협회 사무총장 셩 지에(Sheng Jie)와 그녀의 일행은 누오 댄스를 연구하고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난펑으로 갔다. 한달.

1957년 3월, 제2회 전국 민속 음악 및 무용 공연이 베이징에서 열렸습니다. 같은 해 5월에는 문화부에서 Nanfeng Shiyou Nuo Dance를 초청하여 장시 영화 촬영소의 "Jiangxi News" 제작진이 앨범을 촬영했습니다. 난펑누오댄스. 중앙 및 지방의 전문 예술 단체에서도 여러 차례 사람들을 난펑에 파견하여 민속 음악을 수집했으며 누오 댄스 언어를 자료로 사용하여 "세계 음악을 기념하는 하모니", "음악 수확", "창작"과 같은 댄스 프로그램을 제작했습니다. 세상의". 현의 문학, 예술 노동자와 민속 사람들은 전통 누오 춤을 발굴하고 편찬했으며 "감귤왕", "경주", "이삭줍기", "경계 기념물"과 같은 새로운 누오 춤을 공동 창작했습니다. 전국 및 지역 대회에서 여러 차례의 민속 예술 공연이 호평을 받았습니다. 1953년 국북원 누오무용, 수이베이원 출신의 허허무용은 장시성 제1회 민속예술공연에 참가하여 고전예술상을 수상하였다. 지역; 1957년 문화부의 특별 초청을 받아 베이징에서 열린 제2회 전국 민속 음악 및 무용 공연에 참가했습니다. 같은 해 장시 영화 제작소가 난펑현에 와서 난펑누오 댄스 앨범을 촬영했습니다. 1959년 새로 작곡된 누오춤 "감귤왕"이 장시성 제2회 농촌 예술 관찰 공연에 참가하도록 선정되었으며, 그 중 1954년 봄 축제 기간에 개최된 농촌 아마추어 예술 공연의 누오 댄스 특집은 실제로 26개의 Nuo 수업이 참석했습니다. '문화대혁명' 기간 동안 누오 가면, 의상, 소품은 '4대 옛 것'으로 간주되어 불태워졌고 누오 댄스 활동은 강제로 중단되었습니다.

(6) 현황

당 중앙위원회 11기 3차 전원회의 이후 난펑나춤이 급속히 발전했고 나오의례도 보호받고 있다. 민족 문화를 홍보하기 위해 Nanfeng Nuo 댄스 춤이 활력을 되찾습니다. 1985년에는 난펑(Nanfeng)에 108개의 누오 학급이 있었습니다. 같은 해, 저우자푸나극단의 스승인 저우헤이(周惠)는 중국무용가협회 회원으로 인정받았고, 1986년부터 중국현무용협회 장시지부 제2대 이사로 선출됐다. 문예계와 현문화센터가 공동으로 누오춤에 대한 조사를 실시했고, 같은 해에 『중국 민족민속무용·난풍누오춤 정보집』을 수집 정리했다. Kaishan'(Stone Post Class), 'Thunder God', 'Hehe', 'Paper Money', 'Nuo Gong and Nuo Po' '두꺼비와 노는 유하이', '산을 내려가는 작은 수녀' 등 7개 프로그램을 편찬했습니다. "중국 민족 민속 무용 컬렉션·장시", "개통", "킹콩", "부신", "귀성전두" 등 16개 프로그램이 "중국 민족 민속 무용 컬렉션·푸저우 지역"에 편찬되었습니다. 1989년 6월, 교북향 수이난촌에서 농민 누오 무용단이 결성되었고, 같은 해 9월 남풍 누오 무용 "누오펑"이 베이징으로 가서 제2회 중국 예술제에 참가하여 상을 받았습니다. , 중국 무용가 협회 장시성 지부, 난펑현 문예계 연맹, 난펑현 싼시진 정부가 공동으로 조직한 산시향 시요우 마을 누오 무용 공연팀은 " 광시 누오 오페라 국제 학술 심포지엄'에서 무용 연구 전문가들이 특별 공연을 열어 '누오 제단'을 다시 한 번 충격에 빠뜨렸다. 중국 누오 오페라 연구 협회 회장이자 유명한 연극 이론가인 취류이(Qu Liuyi) 씨는 "시유 누오(Shiyou Nuo)는 실제로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것으로 알려진 현존 누오 품종"이라고 말했습니다. 난펑나춤은 '고대 중국 무용의 살아있는 화석'으로 칭송받고 있으며, 난펑현은 '누오춤의 고향'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2. 주요 내용

(1) 누오사

누오사는 신(가면)이 사는 곳이자 주요 장소이기도 하다. 누오(Nuo) 의식을 거행하는 장소. 현존하는 사찰은 핑샹에 17개, 난펑에 17개가 있는데, 그 중 북송 진사촌 누오사가 가장 오래된 기록을 갖고 있으며, 명나라 영락시대에 이축된 감방촌 누오사이다. (1403~1424)은 잘 보존되어 있으며 시유 마을에 이전된 누오 사원은 가장 강한 민속 풍습을 가지고 있으며 사원 문 돌기둥 양쪽에 새겨져 있습니다. "최근 오페라는 진정한 오페라가 아닙니다. 누오(Nuo)는 누오(Nuo) 문화의 특징을 요약한 것이다. Nuo 제단에 안치된 주요 신은 장소에 따라 다릅니다. Nanfeng은 Qingyuan Zhenjun이고 Pingxiang은 Tang 장군이고 Zhou Zhou는 Yihuang 장군이고 Le'an Donghu Village는 Qingyuan Zhenjun입니다. . 신들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일부 장소에서는 정기적으로 "총사령관 나들이" 의식을 거행하여 호위병, 깃발, 징과 명패, 누오 세단과 파라솔, 북과 음악을 사용하여 권력자의 여행을 흉내냅니다. 앞뒤로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정말 장관이에요.

(2) 누오이

누오이는 누오의 기본 형태입니다. 간쑤성의 누오 의식은 치누오(상자 열기, 동굴 떠나기, 상자 가져오기), 누오(춤, 드릴, 유령) 공연, 누오 추방(수색, 홀 청소, 평화로 가기) 등의 고대 의식을 따릅니다. , 라운딩 누오(밀폐 상자, 밀봉 구멍, 케이스 마감 등 기본 절차). 시간은 일반적으로 음력 첫 번째 달의 1일에 시작하여 등불 축제 후 며칠 후에 끝납니다(몇몇 누오 수업은 2월에 끝납니다). 누오를 쫓아내는 것이 전체 의식의 초점입니다. 누오족은 흉악한 가면을 쓰고 무기를 들고 횃불 아래 문을 따라 운전하여 인간에게 해를 끼치는 악령을 쫓아냅니다. 이 의식의 수행은 장소에 따라 다릅니다. Nanfeng Shiyou Village는 "Nuo를 찾습니다". Kaishan은 쇠사슬을 들고 Zhong Kui와 작은 신과 함께 각 집의 홀과 방에 들어가 수색하며 원래의 형태적 특징을 유지합니다. 고대 누오 "전염병을 몰아내기 위해 방을 슬프게 한다". 우위안 장징촌의 '왕추격' 마을 사람들은 들길을 따라 '팔십왕'을 쫓아가며 '산도끼'로 머리를 몇 차례 긁어 악령을 쫓아내고 전염병을 쫓아내도록 요청했는데, 이는 이를 보여주었다. 건강과 장수에 대한 사람들의 염원. Le'an Liukeng 마을의 전염병 예방 기간 동안 Nuo 사람들은 신으로 분장하고 "Xing Jing"을 찾기 위해 집에 들어가는 동안 마을 사람들은 골목을 청소하고 흙을 제거하고 석회, 유황 및 기타 물질을 뿌렸습니다. 마을 사람들의 문명 수준 향상을 반영한 "Xing Jing"에 대한 물질입니다.

인간 번식을 기원하는 것은 누오 제사 의식의 중요한 목적이다. 당나라의 이탁(Li Zhuo)은 "중진나라 연대기"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그 안에는 Nuo Gong과 Nuo Mother가 있습니다." 이 두 Nuo 신은 Nanfeng Nuo의 다산 숭배입니다. 하나님, Nuo를 춤출 때 "Nuo Gong과 Nuo Po"를 춤춰야합니다. 결혼한 일부 가족은 아이를 갖기 위해 새 집에서 추가 춤을 추기도 합니다.

새끼 누오(Nuo)는 붉은 알과 플라스틱 성기를 들고 있는데, 보통 기쁨의 신으로 제단에 바쳐집니다. 다산을 숭배하는 신으로 관구치 지로(廣内治郎)도 있습니다. Shanggan 마을의 "Jie Nuo"는 아이를 기원하기 위해 "Erlang Hair Bow" 의식 춤을 추고 있습니다. 비슷한 프로그램으로는 Yihuang Shengang의 "Gaoyuan Sends His Son"과 Le'an Liukeng의 "Scholar Dong Yong and Seven Fairies"가 있습니다. 핑샹에 남아 있는 결혼신 웨라오(結老五樂)와 조산신 금화(金华), 은화(銀华)의 가면은 분명히 후계자를 구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

(3) 누오 의식의 초점

아이들을 보호하는 것이 누오 의식의 초점입니다. Wanzai의 Nuo 댄스 동안 위대한 Bodhisattva는 "장군들을 그룹화"하고 시청자는 자녀와 딸을 안고 그의 양산 아래 숨어 Nuo 신으로부터 보호를 구합니다. 닝두 중촌에서는 9월에 누오 댄스(糳神)를 공연합니다. 이 날 마을 사람들은 아이들의 보름달과 노인의 생일을 축하하며 아이들이 오래 살기를 바랍니다. 난펑의 누오춤에는 아이의 탄생을 축하하는 '해피누오' 프로그램뿐 아니라 소원을 빌고, 행위를 기원하며, 아이들을 위한 악령과 재앙을 막는 풍습을 만드는 등의 누오 풍습도 있습니다. Shiyou 마을의 Nuo 사원에서 "Nuo 수색"을 하는 동안 소년들은 제단에 올라가 Nuo의 신인 왕자와 함께 모여 지켜볼 수 있습니다. 마을 사람들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왕자는 Nuo를 지켜보는 아이들을 보호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신과 유령을 두려워합니다.

풍작을 기원하는 것도 누오 제사 의식의 또 다른 중요한 목적입니다. 상간촌 누오 사원의 지신은 실제 사람보다 키가 크다는 문양이 있습니다. 옷 앞면에는 '복숭아 가지를 든 흰 토끼'가 그려져 있는데, 토끼는 열매를 맺고, 복숭아는 악귀를 쫓는 역할을 하며, 풍년과 인간 번식을 기원하는 마을 사람들의 염원을 상징합니다. 풍년은 봄의 첫날에 열리는 봄 환영 행사에도 반영됩니다. 청나라 기록의 "Jianchang Fu Zhi": 봄 축제 행사 후에는 "죽마, 대 누오, 허허, 사자의 공연이 있습니다. , 그리고 화려한 옷." , 가면을 쓰고 춤을 추는 모습. "Jianchang 현 관할의 Nanfeng에는 여전히 위에서 언급한 Nuo 춤의 종류가 남아 있으며 최초의 "대나무 말" 춤은 모두 한 발로 뛰는 것으로 고대 기우 춤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Shang Yang 춤, "한 발로 춤추기" "잉어 정령을 잡는 수달"은 "예서·월령"의 봄철 "수달이 물고기를 제물로 바친다"를 바탕으로 한 누오 춤이다. 수컷임을 강조하고 봄에 암컷 동물을 해치지 않으려는 마을 사람들의 의도를 표현하기 위해 청나라 핑샹에서 봄을 맞이하는 누오 춤에 대한 기록도 있습니다

( 4) 간누오

귀신과 질병을 쫓고, 자식과 번영을 기원하는 간누오의 의례는 이후 복을 빌고, 복을 받고, 복을 기원하는 등 다양한 내용으로 확대되었다. '가정의 행복, 부부의 안녕, 셋째 밭의 풍년, 넷째 돼지와 소가 잘되는 소원' 등 부와 번영을 뜻합니다. , 다섯 번째 소원은 돼지와 소의 번영을 기원합니다." "곡식이 풍부하고 여섯 가지 소원이 영원히 지속되기를 바랍니다.", "상속자를 구하는 사람은 곧 귀한 아들을 얻습니다." 학자는 똑똑하고 지혜로우며, 명성을 구하는 사람은 일찍 금상에 오르고, 농부는 한 알이 진흙 속에 떨어지면 만 그루를 거두게 되며, 장인은 가족의 복을 받게 될 것이다. "다음 집으로 저를 환영해주세요. 사업가 여러분, 1페니는 기본이고 1만페니는 수익입니다." 등

(5) 노래와 춤 형식

누오 의식은 분리될 수 없습니다. 노래와 춤, 가면과 의상 및 기타 관련 유물은 오락을 증가시키고 대중 기반을 확장하기 위해 Nuo는 계속해서 다른 예술적 영양분을 흡수하고 Nuo 예술의 표현을 풍부하게 하며 민속 예술의 보고를 풍부하게 합니다. 감누오(Gan Nuo)는 이 보물창고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누오(Nuo) 댄스는 감누오(Gan Nuo)의 주요 공연 형태이며 중국 무용의 '살아있는 화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난펑의 90개 이상의 의식 춤을 포함해 200개의 전통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춤은 시의적절하고, 무용수들은 춤을 추며, 격렬하고 교활하며, 분위기는 신비롭고 웅장합니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화와 전설, 민속 이야기, 고전 소설과 세속 생활, 그리고 공연 스타일은 연령과 교사-학생 관계에 따라 다릅니다. 다양한 스타일에는 주로 자유형, 스트레칭 동작과 우아한 춤 자세를 갖춘 "원 누오" 장르가 있습니다. , 고대 누오의 매력을 여전히 간직하고 있으며 주로 사실적이며 강렬한 움직임, 뚜렷한 리듬, 통합된 무술 기술을 갖춘 '우누오' 장르도 있습니다. 누오 클래스에서는 각 공연마다 고유한 특성이 있습니다.

(6) 주요 레퍼토리

'The First Formation' 등 장시성과 누오 각지의 영웅과 장군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많다. 왕자', '삼장군', '두 왕 대 철퇴', '십이쌍의 검', '개척자', '녹색 제품', '양수애', '상관 하관 대회', '관공이 안량과 싸운다'' , "장비의 창 희생", "손권의 자열 때리기", "천지의 검에 내기", "도끼 그리기", "창과 드릴", "군단배" 등의 드라마 프로그램. , Wuyuan의 댄스 드라마 "Dancing Flowers"와 같은 진나라 두 번째 황제 Hu Hai가 그의 형제 Fusu를 독살하여 왕좌를 위해 싸우는 역사적인 이야기를 수행합니다. "와 다른 여러 프로그램에서 장면은 화려하고 장엄합니다. Wanzai의 입을 벌린 누오 "Hua Guansuo and Bao Sanniang"은 Hua Guansuo와 Bao Sanniang의 민화를 연주합니다. 두 사람의 듀엣 내용은 "Rap Ci Hua"의 명나라 버전과 유사합니다. "는 거의 같습니다. 광창의 맹극은 맹강노의 전설적인 이야기를 노래하는데, 이는 남극의 흔적이 있습니다. 원래 가면을 쓰고 공연되었으며 누오극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7 ) 누오 춤

누오 가면은 누오 의식에서 신의 운반체이다. 거룩한 얼굴, 헬멧, 유령 얼굴, 얼굴 껍질 및 기타 여러 이름. 400가지가 넘는 종류의 간누오 마스크가 3,000개 이상 있습니다. 핑샹누오 면의 단순함과 풍성함, 과장되고 이상한 우위안누오 면, 난펑누오 면의 밝은 색상은 간누오 마스크의 세 가지 주요 특징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난펑에는 신, 유령, 인간과 동물, 그리고 다양한 모양을 포함하여 120가지가 넘는 누오면이 2,300개 이상 있습니다. 카이샨 가면은 가장 독특하며, 사나운 것과 사나운 것을 하나로 결합한 것입니다. 뿔, 송곳니, 불타는 눈썹, 황금빛 눈, 문신을 한 얼굴, 검 사원, 청동 거울과 같은 상징적인 모양은 Chi가 살았던 Nuo 문화를 반영합니다. 당신은 전설 속의 총리입니다.

누오 가면의 재료는 원래 구리로 만들어졌으나 나중에 대부분 녹나무나 포플러 나무로 조각되었으며, 색상은 우아하고 우아하며, 신구 민속 예술가들의 절묘한 기술과 민족의 미적 취향을 반영합니다. 누오 가면을 조각한 후에는 신의 영으로 마스크를 채우는 봉헌식이 거행됩니다.

(8) 누오 문화

누오 음악, 누오 의상, 누오 도구는 간누오 문화의 중요한 콘텐츠이며, 난펑은 더욱 다채롭습니다. : 반주음악 측면에서 누오 의식음악은 "음악을 사용하여 신과 소통한다", "북을 쳐서 전염병을 쫓는 것", "음악을 사용하여 신을 신에게 보냄"이라는 고대 의식 음악 체계를 유지합니다. 징과 북 반주 외에도 많은 민속 음악과 타악기, 비단과 대나무 음악 형식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음악 표현도 매우 다양합니다. 부자. 누오 무용의상에 있어서, 한편으로는 옛 누오의 "빨간 터번"(빨간 스카프), "주상"(빨간 치마), "녹색 소매"(녹색 소매)가 계승되었으며 다른 한편으로는 누오 , 송 누오 댄스 스타일이 발전했습니다. "자수 색 옷"의 특징에는 붉은 꽃 옷, 붉은 로브와 조끼, 꽃 셔츠와 붉은 바지, 서복과 갑옷, 오페라 의상 및 기타 스타일이 포함됩니다. 누오 도구는 무기 및 군사 장비, 의식 도구, 램프, 양초 및 폭죽, 음식 공양, 일상 도구 등 5가지 범주에 수백 가지가 있습니다. 그들은 고대 누오 무장 전염병 예방 도구를 확장할 뿐만 아니라 고대문명의 예절을 반영하고 사회생활의 변화를 반영합니다. 또한 누오(Nuo) 풍습과 누오 민속, 이야기, 신성한 단어, 찬송가, 즐거운 노래, 상서로운 말, 대련, 명판, 부적 및 다양한 곳의 주문도 간누오 문화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입니다.

3. 주요 특징

난펑누오 댄스는 오랜 계승과 발전 과정을 통해 인류학, 사회학, 역사, 종교, 민속학, 연극, 무용, 미학 등을 통합했습니다. 학문, 풍부한 문화 유산을 축적합니다.

(1) 유교, 도교, 불교 문화 요소

난펑누오 댄스는 유교, 도교, 불교의 문화적 요소를 흡수했습니다. 첫째, 그들의 영적 체계를 흡수하고 누오 제단의 힘을 강화시켰다. Gan Nuo 신(가면)에는 Ziwei 황제, Taibai Jinxing, Zhenwu 황제, Eight Immortals, Liu Hai, Zhang Tianshi, Ma(Lingguan), Zhao(Lang), Guan(Gong), Wen(Qiong), Four Heavenly Generals, Liuding이 포함됩니다. 유가(劉家)를 비롯한 도교의 신들과 수호신, 여래불, 미륵불, 관세음보살, 금강저, 야마, 목련, 십팔나한, 사천왕, 항하장수 등 불교의 보살과 수호신입니다. Han Qin, Kou Zhun, Fan Zhongyan, Bao Zheng, Qin Shubao, Yuchi Gong, Hua Tuo, Sun Simiao 및 기타 유교 인물과 영웅도 있습니다. 두 번째는 간누오(Gan Nuo)의 도교 단식 의식 및 주문, 난펑누오(Nanfeng Nuo)의 유교 행동 규범 및 예절 음악과 같이 귀신과 질병을 추방하기 위한 자신의 의식을 풍부하게 하기 위해 예절 시스템을 차용하는 것입니다. 세 번째는 감숙성 및 낙악의 도교 신들의 악귀를 퇴치하는 프로그램과 도교의 오행사상, 불교 프로그램 등 이데올로기적 내용을 표현하고 누오무용과 나오희극의 오락적 기능을 확장하는 것이다. 모든 생명체에 대한 보편적인 배려와 카르마에 대한 생각, 공부하고 관직에 오르는 유교 프로그램과 "신도 가르침"에 대한 사상. Gan과 Nuo는 절충주의적이며 다양한 종교적, 문화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2) 고대 신화와 전설

난펑누오(Nanfeng Nuo) 댄스는 고대 신화와 전설을 통합합니다. 전염병을 쫓아낼 수 있는 귀신의 아들인 Zhuanxu 시대의 Nuo 신화, Shentu Yulei가 귀신을 묶고 호랑이에게 먹이를 주는 신화, Huangdi가 Chiyou를 혐오했기 때문에 죽였다는 신화 등 일부 신화는 Nuo와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있습니다. 악령, 황제가 애도 속에서 그녀를 보호하기 위해 두 번째 첩과 어머니를 사용한다는 신화 등이 있습니다. 일부 신화 프로그램은 고대 인간과 자연 사이의 투쟁과 사회 투쟁을 반영합니다. Gan Nuo의 "세계 창조"에 대한 Pangu 신화, "Hou Yi Shoots the Sun"에서 Yi가 열흘 동안 총을 쏘는 신화, 『낙공과 낙포』의 복희와 여와의 탄생 신화, 『얼랑법공』의 고구자 신화, 『조백』의 백택신화신화, "Tiaoben"에 나오는 Zhong Kui의 다른 기원 신화, 전염병을 추방하는 Guankou Erlang의 "Jie Nuo"에 대한 신화 Li Bing의 홍수 통제 신화뿐만 아니라 "빔에 매달린 원숭이", "Hozen"에 반영된 원숭이 토템 신화 그리고 두꺼비', '원숭이 정령 포획', '손오공' 등. 감누오의 신화와 전설은 고대 중국의 역사와 문화의 이미지를 반영합니다.

(3) 드라마의 발생과 발전의 요인

남풍나춤에는 드라마의 발생과 발전의 요인이 담겨 있다. 송나라 주희는 “노는 고대의 의식이기는 하지만 오페라에 가깝다”고 말했다. 남송에서는 남송 시 <관노>에 묘사된 초기 누오 오페라 공연이 있었을 뿐만 아니라, 가장 초기의 나오 오페라 공연도 있었다. 지금까지의 "용가극" 이식 기록 송나라에 소개된 청원진군나신은 명나라 당현조가 녹음한 이황희극의 신이며, 난펑에서 널리 유행했던 누오춤과 신천맹극은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명나라 때 광창에서 퍼진 맹극; 감 지역의 새로운 무대 개막식은 지역 오페라 공연이 시작되기 전에 공연된 감누오 제사 의식을 흡수했습니다. Nuo 댄스에서, Gan Nuo의 "Mu Lian Saves His Mother" 및 "The Ancient City Hui" 프로그램(예: "Tianmen Array" 및 "Water Overflowing the Golden Mountain"도 오페라 또는 인형극에서 인용됨) 이는 누오 오페라 예술 연구에 신선한 자료를 제공합니다.

(4) 중국 민속문화

난펑누오춤은 중국 민속문화를 흡수한다. 누오 지방의 풍습과 민속 풍습이 결합되어 누오 풍습이 형성됩니다. 감숙누오(Gansu Nuo) 풍습에는 물질적 누오(Nuo) 풍습, 사회 누오(Social Nuo) 풍습, 영적 누오(Nuo) 풍습 및 누오(Nuo) 사원 장식, 집에서의 굿, 어린이를 위한 누오(Nuo) 의복, 재난을 막기 위한 누오(Nuo) 쌀, 전염병을 막기 위한 누오(Nuo) 이름 등 기타 문화 행사가 포함됩니다. ,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춤을 추는 누오, 금기사항, 장례식 등 누오 행사 간쑤성 누오족은 춘절 기간 동안 많은 활동을 펼치며 그들의 민속문화는 더욱 강렬해집니다. 난펑에서는 수백 개의 누오족이 나가서 누오 춤을 추며 축복과 상서로움을 환영하고, 신과 사람들을 즐겁게 하며, 부족민을 연결하고, 이웃을 화합시킵니다. 등불 축제 기간 동안 마을 사람들은 누오 춤과 누오 의식을 오페라 공연, 등불 게임, 민속 예절 등과 결합하여 즐거움을 만끽하고 감정을 발산하며 더 나은 미래에 대한 대중의 기대를 충족시킵니다.

난풍나춤 역시 자신만의 계승 체계를 구축했다.

샹누오는 농업문화의 산물이며, 참가자는 모두 농민이며, 난펑에만 3,000명 이상의 농민예술가가 있으며, 각 마을의 여건에 따라 누오족 반, 마을공동체반, 개인반으로 편성되어 있다. . 한 반에 5명 또는 24명으로 구성된 제자 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모두가 조화롭게 생활하며 서로를 동등하게 대합니다. 지도자는 직위에 따라 승진하거나, 모두가 선출하거나, 추첨을 통해 결정될 수 있으며, 삼촌, 정음, 두수, 시탄, 노조, 누오 추장과 같은 직함을 갖습니다. 관리 방법은 지역 여건에 맞춰 세습, 교대로 책임, 공동 참여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