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 여성의 기준은 무엇입니까?

전통 여성의 기준은 무엇입니까?

전통 여성의 기준은 무엇입니까?

전통 여성의 기준은 무엇입니까? 우리의 과거 시대에는 많은 여성들의 관념과 옷차림이 너무 전통적이었다. 그럼 전통 여성의 기준이 무엇인지 아세요? 아래에서 관련 내용을 정리하겠습니다. 한번 봅시다!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전통 여성의 기준은 무엇입니까? 전통 여성의 기준은 무엇입니까?

중국 고대 전통 여성, 현대 여성 사상은 해방 전 여성의 이미지를 반영하지 않았다. 그들 대부분은 자신의 사업과 수입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고, 경제와 인격도 독립적이지 않고, 자의식에 의해 지배되는 강한 욕망도 없다. 아들은 말했다: "오직 여자 악당 은 기르기 어렵고, 가까이 있으면 원망한다. 클릭합니다 중국은 예로부터 남주 외, 여주 내 전통이 있었다. 한 가정의 균형은 반드시 한 사람이 내정을 돌보고, 한 사람이 밖에서 열심히 돈을 벌어야 한다. 규수가 서재를 나서지 못하는 것은 마치 옛말인 것 같다. 이런 사상은 고대 여자처럼 규칙적으로 행동하는 것처럼 보이며, 어떤 엉뚱한 일도 할 수 없고, 한편으로는 그들의 자유를 심각하게 제한한다. 여자의 지위는 마치 남자의 종속물과 같고, 사회에는 사회적 지위가 없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우리는 여자의 이름에서 알 수 있다. 예를 들면 암캐, 아내, 아내 등이다. , 그리고 여성은 또한 노예라고 주장하며, 그 지위가 낮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개인 직업:

결혼하기 전에는 모두 문을 나서지 못하고 두 문을 나갈 수 없는 좋은 집이다. 출가 후, 그들은' 닭을 시집가고, 개를 시집가고, 개를 따라가는' 전략을 채택하여 남편의 사업을 지지하며, 집에서 자녀를 교육한다고 주장했다. "남자 주인 외, 여자 주인 내" 를 제창하다. 여성의 주요 지위는 가족이다. 남성권 사회에서 여성은 시종 협력과 협조의 위치에 있다. 따라서 결혼 가정 생활을 둘러싼 도덕 실천 분야는 순종과 열등감이 전통 중국 사회의 여성 도덕에 대한 전반적인 자질 요건이 되고 있다. 여자 덕육과 미육, 지육, 생산노동을 결합한 특징.

개인 이미지:

그들 자신은 바로' 삼종'' 사덕' 에 있다. "삼종" 은 아버지로부터 시집가지 않고, 남편으로부터 시집가고, 남편이 아들로 죽는 것이다. 여자아이는 결혼하기 전에 부모의 가르침을 들어야 하고, 어른들의 지시를 함부로 반박해서는 안 된다는 뜻이다. 그들의 사회 지식은 풍부하고 근본적인 지도의 의의가 있기 때문이다. 결혼 후에는 남편에게 예의를 갖춰야 하고, 집과 남편의 수행을 하고,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해야 한다. 남편이 불행하게도 자기보다 먼저 죽는다면, 그는 자신의 의무를 고수하고 아이를 키우고 아이의 인생 철학을 존중할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곳의' 순종' 은 표면적인' 따르기' 가 아니라 일의 성격인' 종사' 의 본질이다. 사덕이란 덕, 영, 말, 행, 즉 여자가 되는 것은 먼저 품성이며 당당해야 한다는 뜻이다. 그런 다음 생김새 (자신이 단정하고 점잖아야지 경솔하고 함부로 해서는 안 된다는 의미), 말 (다른 사람과 말을 자유롭게 할 수 있어야 하고, 다른 사람의 말을 알아들을 수 있어야 하며, 자기가 무슨 말을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어야 한다는 의미), 치가의 길 (치가의 길은 남편을 돌보는 것,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것, 근검절약과 같은 생활 세부 사항 포함) 이다. 남자, 현모양처, 효며느리, 현혜 여자, 여자의 의태와 여자의 빨강. 중국 고대 여성의 윤리적 전범이다.

개인적인 생각:

근로를 견디고, 집안일을 잘하며, 가정을 돌보고, 책임감이 강하며, 어른에게 효도할 수 있다. 너무 보수적이고, 운명에 맡기고, 독립성이 부족하여, 항상 1 무 3 분 안에 산다.

상태:

그들의 지위는 매우 비천하고, 남편에게 복종하고, 가정을 돌보고, 대대로 물려받는다.

전통 여성의 기준은 무엇입니까? 2 고대 중국 미녀 10 대 기준!

첫째, 피부가 지방을 응축시키면,

굳은 지방', 굳은 지방, 매끄럽고 섬세하며 하얗다. 피부가 응고되면 피부가 매끄럽고 뽀얗다는 것은 우리나라 고대 미용의 주요 기준 중 하나이다. 여자의 몸매미는 우선 피부에 달려 있고, 하얀 피부는 가장 얻기 어렵다. 고대에는' 일백색으로 백추를 가리다' 는 말이 있었는데, 피부가 하얗다는 것은 종종 여성미의 제 1 기준으로 여겨졌다.

2, 밝은 눈동자 좋은 눈

밝고, 깨끗하고, 민첩하고, 매혹적인 눈도 중국 고대 미녀의 주요 기준 중 하나이다. 여자의 아름다움은 그녀의 눈에 집중되었다. "얼굴은 일체의 주" 이고, 눈은 한쪽의 주이다. 눈은 마음의 창이다. "마음속의 악과 긍정을 보니 정말 다행이다." 이옥은 여자의 눈의 크기와 동작이 그녀의 부드러움과 무지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마음이 좁고 나이가 들면 자연히 부드러워야 한다." "흑백이 뚜렷한 주동자는 더욱 지혜롭다."

3, 구름은 아름다움으로 가득 차 있다

블랙, 라이트, 굵고 가는 것은 중국 고대 미인 머리카락의 심미 기준이다. 구름이 아름다움으로 가득하다' 는 사마상루의' 미인부' 에서 나왔다. "구름 머리" 는 머리카락이 먹구름처럼 검고 두꺼운 것을 묘사한다. 엄풍' 은 머리카락이 빽빽할 뿐만 아니라 밝고 윤기가 난다는 뜻이다.

4, 초승달 청대

가늘고 구부러지고 연한 파랑은 중국 고대 미인의 심미 기준이다. 옛사람들은 눈썹을' 칠정무지개' 라고 불렀는데, 왜냐하면 그것은 서로 다른 정태를 보여 얼굴을 더욱 입체적으로 만들었기 때문이다. 사실 고시에서 여성의 신체에 대한 묘사는 아마도 가장 많은 것이 눈썹일 것이다. 이 중 주로 두 가지 점, 즉 가늘고 구부러진 점을 강조한다.

5, 살구 국수 복숭아 뺨

염광과 백중 붉은 띠는 중국 고대 미인 얼굴의 심미 기준이다. 고대의 시사가부에서는 미녀의 얼굴을 묘사하고 그들의 광채를 강조했다. 고대인들은 옥의 부드러움, 부드러움, 아름다움을 표현하기 위해' 옥면' 이나' 안여옥' 과 같은 미인의 용모를 묘사하기 위해' 옥' 을 자주 사용했다.

6, 체리 입술 치아

빨간색과 작은 입형은 중국 고대 미인 입술의 심미 기준이다. 영롱하게 희고 가지런하게 획일한 것은 우리나라 고대 미치의 심미 기준이다. 예로부터 사람들은' 붉은 입술과 흰 이빨',' 앵두 입술조개치' 로 여성의 입술치의 아름다움을 찬양해 왔다. 영롱하고 하얗고 가지런한 치아에 작고 붉고 활기찬 앵두 입술이 어우러져 자연스럽고 건강한 미감을 주며 외모의 아름다움을 지탱하는 역할을 한다.

7, 리우 허리

섬세함은 중국 고대 미인 허리의 심미 기준이다. 가는 허리는 예로부터 여성미의 중요한 기준이었다. 허리의 아름다움은 가늘기만 한 것이 아니라 부드럽고 탄력이 있다. 유연성은 연약함이 아니라 강건하고 부드러운 힘이다.

8, 요정 손

희고 섬세하며 섬세하며 민첩함은 중국 고대 미인 손가락의 심미 기준이다. 고대 미용에서 얼굴 외에 인체가 가장 많이 노출되는 부위는 손이다. 고대인들은 손미를 평가할 때 손가락의 희끄러움을 가장 중시하는데, 흔히' 부드러움',' 옥',' 파' 와 비교된다.

9. 3 인치 김련

날씬함, 활, 백은 중국 고대의 미녀발에 대한 심미 기준이다. 중국 고대 여성의 가장 자랑스러운 몸매는 서구 미녀의 풍성한 엉덩이 풍유가 아니라 미족으로, 옛사람들은' 3 인치 김련' 이라고 불렀다. 이것은 많은 서양인들을 곤혹스럽게 할 뿐만 아니라, 중국 전통 미용문화에 상대적으로 낯선 현대인들을 놀라게 한다.

10, 연옥온향

섬세하고, 하얗고, 맑은 향기는 중국 고대 미인의 심미 기준이다. 연옥온향' 은 여성의 체미에 대한 묘사로,' 부드러움' 과' 따뜻함' 은 부드러움, 부드러움,' 옥' 과' 향' 이라는 두 단어가 비교적 일반적이며, 하나는 시각과 촉각을 나타내는 하얗고, 하나는 후각과 미각의 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