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루쉰 씨는 '거울 속의 꽃'에 대해 "사회 제도에도 불의가 있다. 문제를 일으킬 때마다 자신의 이상을 표현하려고 한다. 안타깝게도 시대적 한계로 인해 그는 아직은 너무 딱딱해."
루쉰 씨는 '거울 속의 꽃'에 대해 "사회 제도에도 불의가 있다. 문제를 일으킬 때마다 자신의 이상을 표현하려고 한다. 안타깝게도 시대적 한계로 인해 그는 아직은 너무 딱딱해."
Ouyang Jian: '중국 소설의 간략한 역사' 결론이 만장일치로 논의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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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소설의 간략한 역사'의 결론 중국소설'은 호시가 '집이 매우 정중하고 재료가 매우 정교하며 재단이 매우 엄격했다'고 칭찬했다.('토속문학사' 서문), 정진타는 '기초를 닦았으며, 모든 자료를 모아 예리한 조사와 정밀한 분석을 통해 부주의하거나 부주의하지 않고 공정한 태도로 판단한다”(<루쉰의 학자 정신>), 아잉은 “복잡한 상황을 간략한 설명으로 보고, 간결하고 요점이 명확하도록 한두 단어로 전체 텍스트를 판단하고, 자주 그리고 자연스럽게”(“소설학자로서의 루쉰”). 결론은 무엇입니까? 아잉은 이를 “경향의 영향력을 탐구하고 예술적 특징을 밝히는 것”(“중국소설의 간략한 역사”에 대하여)으로 요약한다. 루쉰의 『역사개요』 제19장 『명나라의 인간애소설』(부분)의 말이다. 1) '이미지'와 '문학'을 드러내는 것이다. 전자는 내용이나 사상에 대한 평가를 말하고, 후자는 가치지향적 논증과 판단의 두 날개를 구성하는 형식이나 예술에 대한 평가를 말한다.
학자들로부터 칭찬을 받으면서 "결론이 너무 적다"는 후시의 발언도 모두가 느꼈던 단점을 표현했다. 이 점에 대해 루쉰도 후시에게 보낸 편지에서 다음과 같이 동의를 표명했습니다. "나는 "소설의 간략한 역사"를 한 번 읽었고 매우 부끄럽습니다. 언급한 바와 같이 결론이 너무 적습니다. 현통론은 너무 쉽게 흘러가는 것을 반성한다. 정서론에 관해서는 이 문제를 피하려고 하는 것이 사실 결점이다.”(호시의 1923년 12월 31일 일기 참조) "몇"이라는 것은 단어가 적고 판단이 단순하다는 것을 의미하고, 다른 하나는 수가 적고 많은 작품에 판단이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람들은 이것에 대해 서로 다른 이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단어 사용에 대해서는 루쉰이 "댓글이 너무 간결하면 의도하지 않은 오해나 의도적인 오해를 불러일으키기 쉬운 것 같다"고 말했지만('문집 서문') Two Hearts')'), 아직도 학계의 많은 사람들은 '역사 브리핑'의 결론이 '작기 때문에 좋다'고 믿고 있다. 그들은 단어의 "단순한" 사용이 의미의 "본질"을 반영한다고 말합니다. 절묘하고 독특하며 간결하고 요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곱 번째 장 "석수신우와 그 전후"에서는 "석수신우"에 대해 논의하고 다음과 같은 결론으로 결론을 내립니다. "말을 기억하는 것은 신비롭고 멋지며, 행위를 기록하는 것은 우아하고 단순하며 웅장하며, 묘화조차도 가득 차 있습니다." ; 제8장 『당나라 전설수필』(제1부)에서는 『이와 전기』를 논하면서 “이와는 간단한 말로 글을 잘 쓰는 데, 이와의 이야기는 거의 비슷하다”고 결론짓는다. 마음과 감각이 뭉클해서 감동적이다”, 15장 『원나라』 『명나라의 역사를 말하다』(2부) 『당고지』에서는 “책 속의 글과 글은 때로는 전편의 난관을 극복하려고 노력하는 장면, 기록 장면도 있고, 시뤄가 이전에 시도하지 않은 것도 많고, 옛 작가들이 쓴 비슷한 소설 중에서는 가이차이가 최고다." - 『학자』의 『청나라 풍자소설』 제3편은 다음과 같은 결론으로 결론을 맺는다. 슬프고 해학적이며 완곡하고 풍자적이다." 이 세 단어는 무한한 본질을 담고 있으며 문인의 비전과 현대문학의 의식을 바탕으로 한 통찰력과 원근성을 보여준다. Brief'는 지속적인 사고의 출발점이자 끝없는 참고의 대상이 됩니다.
판단력이 부족한 것에 대해 구연우는 "고대인들이 역사를 썼는데, 심판할 필요가 없는 일들이 있었는데 프롤로그에서 볼 수 있었는데 공태시가 할 수 있었던 일들이 있었다"고 말했다. ” (<일지로·역사>> <서문의 결론>의 언어는 전통적인 역사적 사례와 일치하는 것으로 보인다. 그러므로 어떤 사람들은 가치 평가와 판단을 하지 않고 단지 사실을 요약하고 정리하는 것이 『역사개요』의 뛰어난 점이라고 말한다. 판단에 인색한 것이 단점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지만 다행히 침착함을 유지하고 있다. 루쉰 자신이 예견한 소설이다. 『중국소설사』에 대한 루쉰의 열정이 차분하게 숙고된 끝에 드러났기 때문에 루쉰의 논의에 대한 신빙성과 신빙성이 더욱 뚜렷해졌다.
그러나 지나치게 단순화된 판단은 모호하기 쉬우며, 중요한 작품에 대한 판단이 없는 것은 정상적인 것으로 간주될 수 없습니다. 『중국 소설사』는 수천 년에 걸친 모든 고대 소설을 다루고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중국고전소설총목록』과 『중국대중소설총목록』의 통계에 따르면 현존하는 중국고전소설은 2,184편, 토착소설은 1,164편이다. 숫자가 많을 뿐만 아니라 일부는 매우 큽니다. 이러한 현실에 직면하여 우리는 소설을 더 많이 읽겠다는 결심을 해야 한다. '결론이 너무 적다'는 것은 『역사소설』의 특징일 뿐만 아니라 『역사소설』의 수수께끼를 푸는 열쇠이기도 하다. 이 속에서 우리는 모순적인 루쉰과 도덕률 폐기론자인 루쉰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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궈머루오는 루쉰과 왕궈웨이의 사상 과정과 학문적 방법이 “놀라울 정도로 유사하다”고 말했다. 새로운 것, 낡은 것에 익숙하지 않다." 비록 물리학자나 의학자가 되려는 그들의 야망은 이루어지지 않았지만, 그들은 과학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그들의 오래된 학문을 치유하거나 작품을 창조한다. 역사적 인물 루쉰과 왕궈웨이'). 루쉰과 왕궈웨이는 '구학으로의 복귀'를 위해 외국 개념(소위 '과학적 훈련'과 '과학적 방법')을 도입하는 점에서는 유사했지만, 발판이나 출발점은 완전히 달랐다.
Wang Guowei는 "고대의 외모와 고대 장식품을 보면 Zhu Jiu가 자칭이라고 의심할 수 있지만 그의 정신은 순전히 현대적이며 암묵적인 이해력을 가지고 있으며 현대 문화의 원동력인 과학 정신에 저항하지 않습니다"( 양치차오의 『중국학』, pp. 『왕정안 선생 기념 서문』 3권), 그는 “외국의 관념과 고유의 재료를 이용하여 서로를 검증”하고, 『붉은 저택의 꿈』을 심사했다. '비극 중의 비극', 오페라를 '중국의 가장 자연스러운 문학'으로 표현하는 것은 중국과 서양 문화의 융합을 통해 전통문화를 유지하는 데 있다. 좀 더 '보수적'이었던 왕궈웨이와 달리 루쉰이 서양을 도입하려는 의도는 낡은 것을 없애는 것이었다. 그는 "중국 책을 읽을 때면 늘 조용해지고 삶과 분리된 느낌이 든다. 인도를 제외한 외국 책을 읽을 때면 늘 삶과 접촉하고 뭔가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사람들을 세계에 합류시키려는 말은 좀비의 낙천주의이기도 하다. 비록 외국 책이 퇴폐적이고 세상에 지치더라도 그것은 살아있는 사람들의 퇴폐이자 세상에 지친 것이기 때문에 덜 읽거나 읽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중국 책과 외국 책을 더 읽어라”(<젊은이들이 꼭 읽어야 할 책>)도 말했다. “우리의 우선 순위는 첫째, 생존, 둘째, 음식과 의복, 셋째, 누구도 방해할 수 없습니다. 이 진보의 내용은 고대인지 현대인지, 인간인지 귀신인지, 3개의 무덤과 5개의 대포, 송나라의 수십만 위안, 천구와 옥불의 지도, 조상의 환약, 그리고 비약이 모두 그를 압도했습니다."("Sudden Thoughts") "그는 중국 책을 적게 읽거나 읽지 않을 것을 옹호했으며" 심지어 "고대 중국 책의 잎은 사람에게 해롭다"고 믿었습니다(1919). Lu Xun, 2011년 1월 16일 서수창에게 편지를 쓴 그는 시간제 강의가 필요해 『중국 소설사』를 집필하기 위해 수많은 중국 책을 접해야 했다. 자신의 사상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고대소설의 가치를 과장하는 것은 불가능할 수밖에 없다. 이것이 "역사 요약"에 "결론이 너무 적다"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태평광지의 결론을 예로 들어보자. 『태평광기』는 고대소설집으로 500권, 인용횟수가 400회 이상이다. 『역사편람』에서 논의된 당나라 소설의 대부분은 『태평광기』에 보존되어 있다. 『태평광기』(다른 책에 전집, 시대와 저자의 오류가 많음)에 보존되어 있는데, 이는 실제로 당나라의 독특한 작품이다. “구체적인 작품은 다음과 같다. "). "기록부" 230), "Bujiang White Monkey 전기"( "Guang Ji" 444), "Jiu Zhong Ji"( "Guang Ji" 82), "Ren Family 전기"(" Guang Ji' 82) 'Guang Ji' 452), 'Central Hunan', 'Strange Dreams', 'Qin Meng Ji'('Guang Ji' 282 및 298), '영원한 슬픔의 노래'('Guang Ji') ") "기록서" 486), "동성 노복 전기"( "Guang Ji" 485), "이와 전기"( "Guang Ji" 484), "잉잉 전기"( "잉잉 전기" ("Guang Ji" 484) "Guang Ji" 488), "남과 주지사 전기"("Guang Ji" 475), "Xie Xiao'e 전기"("Guang Ji" 491), "Lujiang Feng Yu"("Guang Ji" 343), "Guyue Du Jing"("Guang Ji" 467), "The Biography of Liu Yi"("Guang Ji" 419), "The Biography of Huo Xiaoyu"("Guang Ji") " 419) "Guang Ji" 487), "Liu Family Biography"("Guang Ji" 485), "Shangqing Biography"("Guang Ji" 275), "Wu Shuang Biography"("Guang Ji" 275) 400 86), "비연 전기"(491), "양 매춘부 전기"(ibid.), "구 수염 손님 전기"( "광지"190- Three), "원무유"("Guang Ji" 369), "주진 여행기"("Guang Ji" 489), "Nie Yinniang"("Guang Ji" 194) 등 『태평광기』가 없었다면 당 소설 연구는 거의 손실을 입었을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루쉰이 존경했던 송나라의 『평화』는 지금은 '토속소설'로 불리고 있는데, 허공에서 나온 것이 아니다. Luo Ye의 "술 취한 노인의 이야기: 소설의 발전"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소설가는 비록 학업이 끝났지만 특히 박식하고 얕은 지식을 가진 평범한 사람이 아닙니다. 그들은 어려서부터 『태평광기』를 공부하였다. , 장공사기』를 보면 송나라의 『평화』가 『태평광기』를 통해 자양분을 얻었음을 알 수 있다. 고대소설에서 '태평광지'의 높은 위상은 '고대소설'과 '당송전설집'을 편찬한 루쉰이 충분히 이해해야 한다.
그러나 『역사서』 제11장 '송나라의 전설과 전설'에서는 역사적 사건을 기술하면서 다음과 같은 점을 강조하고 있다. 유명 인사들이 불만을 표명하면 여러 궁궐과 누각에 모집되어 후한 봉급을 받아 책을 편찬하게 된다." "중국 소설의 역사적 변화"에 나와 있습니다. 더 직설적으로: "다세인 정부의 목적은 이 직업을 이용해 유명인을 입양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단지 정치적 반응을 줄이려는 시도일 뿐이며, 문학과 예술에 대해 의도한 것은 확실히 아닙니다." 동기를 바탕으로 특정 원인을 평가 절하하는 것은 종종 후세에서 사용하는 일반적인 기술이며 "역사 요약"에서는 볼 수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책의 가치에 대해선 그는 “광지”가 홍복에서 344권의 책을 모아 모았다고 가볍게 말했다. 한진~오대 소설가들은 지금 이 책을 펴낸 사람들이 자주 의지한다고 한다. 조사와 분류를 통해 55권을 얻었는데 각 권의 권수를 보면 진나라와 당나라의 소설 중 어느 것이 더 많은지 알 수 있다. 고대 소설 Lin Soulun은 실제로 상당히 경멸적입니다. "깨진 "Tangren Shuo Hui""에 "태평 광지"에는 두 가지 이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째, 육조부터 송나라 초기까지 거의 모든 소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거칠게 공부하면 많은 책을 살 필요가 없습니다. 둘째, 귀신, 귀신, 승려, 도사 등이 명확히 분류되어 있어 보기만 해도 질리고 피곤해질 수 있습니다. , 그리고 이제 여우 귀신에 대해 이야기하는 "태평 광지"의 후손들은 더 이상 그것을 읽을 용기가 없습니다. "중국 책을 덜 읽거나 전혀 읽지 않는다"는 생각과 일치합니다.
고대 소설의 걸작인 『태평광기』의 가치는 '수집하고 편찬'하는 것뿐만 아니라 '분류하고 편찬하는 것'에도 있다. 소설의 유산을 최초로 분류한 것이며, 소설의 분류학에 큰 공헌을 했다. 『태평광기』의 분류는 읽기의 편리함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독특한 분류법을 사용하여 '사물', 즉 자연을 강조하는 초자연소설의 본질적인 특징을 나타내므로 편집자의 독특한 시각이 반영되어 있다. . Li Fang의 "Taiping Guangji Biao"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6 권의 책은 9 개의 흐름으로 나뉘며 모두 성자의 방식으로 만물의 감정을 표현하므로 지혜를 계몽하고 과거와 현재의 교훈을 이끌어 내기에 충분합니다. ." "태평광기" 분류편찬 중 "역사편람"에는 "55개 부품을 획득했다"고 기재되어 있는데, 이는 전임자들의 실수이다. 『태평광기』 500권은 주제에 따라 91개의 대분류로 나뉘고, 다시 150개 이상의 소분류로 나누어져 있으며, 164권을 제외하면 총 약 7,000편(편)에 이른다. 제22권은 "유명인", "정직과 절약", "충성", "아는 사람", "통찰력", "군변", "젊은 감성", "측정", "공물", "천현", "장군", "전성", "장군", "용맹", "영웅", "의기사", "박물", "기사", "재명", "유교" 등의 권과 235권 275에는 "친구 사귀기", "사치", "기만", "아첨", "오류", "생활 관리", "불안", "유머" 및 "조롱", "경멸", "악당", "경솔함", "잔인함", "여자", "감정", "하녀"는 인간 세계의 모든 것을 묘사하지만 신과 괴물의 세계도 묘사합니다. 여기에는 "불멸자" 55권, "여성 불멸자" 15권, "도교" 5권, "연금술사" 5권, "비범한 사람들" 6권, "비범한 승려" 12권, 〈비범한 승려〉 3권이 포함됩니다. 『증거해설』, 『보응』 33권, 『정영』 11권, 『운명』 15권, 『귀납』 2권, 『예언』 1권, 『꿈』 7권,』 마녀 혐오' 1권, '환상' 4권, '악마' 3권, '신' 25권, '유령' 40권, '약샤' 2권, '정령' 1권, 9권 『괴물』 6권, 『신령』 1권, 『초자연』 1권, 『환생』 12권, 『전생의 깨달음』 2권, 『전생의 깨달음』 2권, 『무덤』 2권 , 『천둥』 3권, 『비』 1권, 『산』 1권, 『돌』 1권 『물』 1권, 『보물』 6권, 『식물』 12권,』 8권이 있다. 용', '호랑이' 8권, '동물' 13권, '여우' 9권, '뱀' 4권, '새' 4권, '수족관' 9권, '곤충' 7권 볼륨 등은 모두 초자연적 성격을 지닌 작품입니다. "Taiping Guangji"는 "불멸 자"와 "신"을 별도로 나열하여 매우 통찰력이 있습니다. "Shenxian"은 실제로 "불멸"을 의미하고 "神"이라는 단어는 단지 연결일뿐입니다. 선인이란 산에서 도를 얻은 사람, 즉 산에서 수행하는 사람을 말한다. 『석명·시장유』에서는 “늙어도 죽지 않는 것을 선인이라 한다”고 했다. 세상 만물의 성장과 변화를 구별하는 것은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 특히 중요한 것은 산과 바위, 물이 모든 생명체(인간을 포함)에게 꼭 필요한 생활환경이며 모든 생명체가 존재하기 위한 전제조건이라는 점이다. 식물(또한 나무, 풀, 풀꽃, 나무꽃, 과일, 채소, 곡물, 차, 버섯, 이끼, 향신료 등으로 구분됨), 가축(또는 소, 말, 낙타, 노새, 당나귀, 개, 양, 돼지, 고양이, 쥐, 쥐, 사자, 코뿔소, 코끼리, 늑대, 사슴, 토끼, 유인원, 짧은꼬리원숭이, 오랑우탄, 마모셋 및 특별히 나열된 여우와 호랑이), 새(또한 봉황, 루안, 두루미, 새, 앵무새, 독수리, 해리어, 매, 공작새, 제비, 자고새, 까치, 닭, 거위, 왜가리, 거위, 참새, 까마귀, 올빼미 등)뿐만 아니라 수생 동물 및 곤충 등을 포함하는 범주로 나뉩니다. 다양한 종류의 동물을 주인공으로 한 이야기는 고대 중국 소설의 신과 요괴의 정수를 담고 있다고 할 수 있으며, 진정으로 "만물의 감정을 사로잡는" 것이며 "태평광지"의 불후의 위상을 확립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중국문화의 역사. 루쉰은 '태평광기'의 분류에 대해 이야기했지만, 문제의 본질을 파악하지 못하고 '사물'에 대한 경멸로 인해 '태평광기'의 진정한 가치를 놓치게 되었습니다.
홍마이 등 송나라 문인들이 지은 『이젠지』는 “대부분 사건 중심이고 서술이 거의 없어 『기심록』과 유사하다는 결론을 내린다. " 사실 『이젠지』는 “작가의 이름과 권수만으로 세상에 알려진” 것은 아니다. 그 가치는 늘 높은 평가를 받아왔다. 춘희(春熙) 13년(1186년) 장삼(張施)이 진(晉)나라에 사행을 나갔다. 놀란 사람이 '정지(丁治)' 이후에 '의지안(熙密)'이 갱신되었느냐고 묻고, 참고로 롯데와 동포의 사건을 들었다. ( "Bin Tui Lu") "8 권) 북쪽에서 "Yi Jian Zhi"의 영향을 볼 수 있습니다. Lu You의 "제목 이후"Yi Jian Zhi"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글은 "Li Sao"와 가까운 반전이며 책은 "Zhi Nuogao"가 아닙니다. 단지 역사를 보충하고 좋은 작가가 아닌가? "('건남시원고' 7권 30권) 왕지는 '이건송별기' 24권을 썼는데, 서문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Lu Xinyuan의 "Yijian Chronicles"서문”은 다음과 같이 칭찬했습니다. “산해 경에는 Zilai Zhiguai에 관한 책이 없습니다. 이론에 따르면 그 중 많은 부분이 터무니 없습니다. 여기에는 Wang Jiazhi의 Supplements, Qian Bao의 신 찾기, Xu Xuan의 Jingshu "Yiyuan", Xu Xuan의 "Jishen", Cheng Shi의 "Zazu"가 당시 가장 인기가 있었지만 그중 일부는 단지 인기가 있었습니다. 몇 백 권이 있는데, 그 중 몇 권이 이렇게 많은 책은 없습니다. 끝없는 의미있는 글은 정말 후세의 손이 닿지 않는 것입니다. , "소설의 원해" "사천서 총목록"은 "책에는 모든 기적적인 일이 기록되어 있으므로"열자"이지안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홍마이는 자신을 우대왕과 백이와 동시대에 있었던 이지안에 비유하고, 그의 책을 산과 강, 희귀한 새와 동물의 특산품을 기록한 『산해경』에 비유한다.”전의구는 숭배했다. 이상한 일들”(“Yijian”) “Bing Zhi 서문”)은 홍마이와 정통 사상의 차이를 반영하지만, “역사 개요”는 “흥흥이 만년에 쓴 책”임을 강조합니다. 소흥(少興) 말기부터 춘희(春熙) 초에 마지막으로 씌어졌는데, 가에서 계까지 200권, 삼가에서 직계까지 100권, 사서까지 각 10권이 있다. A, B 4 권. 권 수는 "Taiping Guangji"와 거의 같지만 지금은 Jia에서 Dingba까지만 있습니다. Zhijia에서 Zhiwu까지 10 권, 50 권, 연대기 3 권 및 여러 권, 50 권 및 20 권이 있습니다. 지폐는 보관을 위해 수집되었습니다. 이상한 일, 원래 이유는 보물을 보는 경우가 드물고 저자의 서문은 매우 복잡하고 자멸적입니다. 그는 노년에 책을 완성하기를 열망하고 50일 만에 10권을 쓸 수도 있습니다. 책을 쓴 사람들은 그것을 삭제하고 다듬을 시간이 없었고 그냥 기록에 입력했습니다(Chen Zhensun의 "Zhizhai Shulu Jieti" 클라우드 11). 왜냐하면 그 의도는 이익을 창출하는 것이었고, 이 전기에서 언급된 것처럼 "지극히 유령과 신에 의해 변경"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책을 쓰는데 애를 먹는다', '삭제하고 다듬을 시간이 없다'는 이런 변명은 루쉰의 기준에도 불구하고 '하산송'처럼 완곡한 줄거리와 긴 길이를 지닌 훌륭한 작품이 많다는 점을 무시하는 것이다. 및 "Jie Sanniang"(A)(Yi Zhi 17권), "Zhang Wengui"(Yi Zhi 4권), "The Heron's Nest in the Banyan Tree"(Yi Zhi 6권), "Wuyi Taoist"( Yi Zhi 제12권), "란 자매"(B Zhi 제13권)), "고대사가 잉어를 풀어준다", "왕달랑의 말"(병지 제19권), "왕이 아내와 약혼했다"(제11권) Dingzhi), "Zhang Zhennu"(Dingzhi 제18권), "다른 바다와 산" "Bamboo"(Zhi Ding 제3권), "Sun Zhixian's Wife"(Zhi Wu 제2권), "Jiazhou River Mirror"(Zhi Wu) 9권), 『동구씨』(지계 4권), 『일상전』(지계 4권), 『화팅도사』(지귀 12권)는 극히 불공평하다.
'이젠지'를 무시하는 것은 '시루'라는 언어를 과시하는 것과도 일치하지 않는다. 루오예의 '술 취한 노인의 이야기·소설 전개'는 이렇게 말한다. 연기와 가루의 전설은 가슴에서 찾을 수 있고, 로맨스의 지식은 입술에서만 찾을 수 있습니다. "Yi Jian Zhi"의 모든 내용을 읽고 "Xiu Ying Collection"에 포함된 모든 내용을 이해하세요. 휘파람 속의 휘파람. "동산 웃는 숲"일까요? Zhuo Di Zhuo를 유치하려면 "Green Window News"를 반환해야 합니다. "Yi Jian Zhi"가 전지전능하다는 그의 진술은 이미 "speaker"의 자료 소스가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Ding Zhi"권 9의 "Taiyuan Yiniang"에는 Yiniang이 Jin 병사들에게 체포되어 자살했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는 죽은 후에도 여전히 양쯔강 이남의 관리였던 남편을 그리워했고, 그의 영혼이 남편과 함께 양쯔강 이남에 왔을 때 그녀는 남편이 새로운 사랑을 찾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화를 내고 복수했습니다. 본문에는 “말한 사람이 잘못 말했습니다. 선교지로 입국하면 나가서 와인을 사서 먹을 이유가 있나요? "Yi Jian Zhi"에 따르면 당시에는 법적 금지가 확립되지 않았으며 사절은 외부인에게 복종하고 교류했습니다. 또한 "첫 번째 경악 사건" 중 "이심군이 부당하게 신고되기 전의 왕웨이싱 대사의 부하들" 30권에는 "이것은 송나라의 "이건지"에서 또 다른 일이다. 20리 떨어진 우장현(吳江縣) 마을이 폐허가 되었을 때, 우저(吳澤)라는 부자가 있었는데, 그는 한때 장군을 지냈으며 이름은 오강시(吳江師)였다. 그는 아들을 낳았는데 별명은 운랑이다...", "두 번째 순간의 놀라움" 20권 "가련은 가짜 정부 최후통첩을 방문하고, 상공의 아버지 인은 장강 순찰대의 사진을 찍는다"고 말한다. 관리들은 이것을 보고 오랫동안 충격을 받았고, 그는 Pingwei San을 복용하는 법을 배웠다는 말을 듣고 "한 번은 "Yi Jian Zhi"를 읽었고 Sun Jiuding이 귀신을 만나는 것을 보았기 때문에 이 약도 먹었습니다. " 내 생각엔 이 약들이 다 별것 아닌 것 같은데 왜 효과가 있는 걸까? '' 이것들은 모두 실증적인 증거이거나, 루쉰이 『고대와 현대 소설』과 『첫 순간의 놀라움』, 『두 번째 순간의 놀라움』을 시각적으로 고찰할 기회가 없었기 때문에 이에 별로 관심을 두지 않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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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북경대학이 소설과목을 개설하게 된 계기는 후시의 <문학개혁예비론>에서 말했다. ” 1917년 1월 1일에 출판됨: “오늘날 사람들은 여전히 토속 소설을 문학으로 경멸합니다. 도교에 대해 무지한 사람들은 Shi Naian, Cao Xueqin, Wu Jian이 모두 정통 문학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정말 도교. " ("신청년" 2권 5호) 이 새로운 문학적 개념은 늘 "정제되지 않은" 소설을 진지한 연구의 대상인 "소설학"으로 변화시켰고, 이에 부합하는 것이었다.
루쉰은 원래 백관 소설을 선호하는 편이었고, 『고대 소설 고우신』 편집 능력도 있었다. 일반적인 추세로 볼 때 Lu Xun과 Hu Shi는 토착 운동의 동맹자 였지만 Hu Shi가 옹호하는 "진정한 이론"에 "응답"할 의사가 없었습니다. 『중국소설사』의 본문. 통찰: 하나는 진성담이 『수호』를 출판한 이유에 관한 것이고, 하나는 『서유기』의 『부산희극』에 관한 것이고, 네 번째는 조조에 관한 것이다. 설친의 인생 연구, 그리고 두 번째는 '거울 속의 꽃의 운명'에 관한 것이고, 그 중 '거울 속의 꽃'을 쓴 이유는 후시가 인용한 것으로, '여성 문제를 논한 소설이다. 이에 대한 그의 대답은 다음과 같다. 문제는 남성과 여성이 평등한 대우, 평등한 교육, 평등한 선거 제도를 받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Xuanjia는 "사회 시스템에도 불의가 있으며 모든 사건은 이상을 구현하기 위해 설정되었습니다. 불행히도 예를 들어 작가는 신사의 민족적 정서를 높이 평가하지만 양보를 놓고 싸우는 것은 너무 위선적이며 이 땅에서 사는 것도 피곤합니다. 그는 나중에 『내가 소설을 쓰기 시작하게 된 계기』에서 “중국에서는 소설을 문학으로 여기지 않고, 소설가를 작가라고 할 수 없기 때문에 누구도 이 길로 태어나고 싶어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소설을 '문학정원'에 넣을 생각은 없고, 그 힘을 사회를 개선하는 데 활용하고 싶을 뿐입니다. 루쉰의 특별한 성격과 양면성은 그로 하여금 '진정론'의 지혜를 얻을 수 없고 '은폐'와 '기만'에 반대하는 문학적 견해를 포기할 수 없게 만들었다.
특정 작가의 작품, 특히 일반적으로 호평을 받은 Shi Naian, Cao Xueqin, Wu Jianren의 작품을 다룰 때 그의 접근 방식은 글을 쓰지 않고 설명하는 것입니다.
후시는 1920년 7월에 『수호 연구』를 집필하면서 “수호는 훌륭한 책이다. 중국 문학에서 좌장과 시지보다 더 큰 위치를 차지한다. 훨씬 더 중요하다”고 말했다. ; 이 책은 안약추의 연구와 주석에 걸맞는 책이다. 비록 나로서는 그렇게 큰 일을 할 자격은 없지만 - 미래의 학자들에게 맡겨야 하지만 - 나도 열심히 노력하여 새로운 방향을 개척하고 싶다. 미래의 '수마진 전문가'를 위한 새로운 길." 루쉰은 당연히 이 높은 이목을 반복하고 싶지 않았지만 후시는 "수마진은 백주에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이 아니다"라고 썼다. 남송 초기(서기 12세기 초)부터 명나라 중기(15세기 말)까지 400년. 량산보 이야기의 결정체'라고 강의할 때. 호시는 『송나라사』 22, 351, 353편을 인용하며 “이 세 가지 사료는 송강 외 36명이 역사적 인물이고 북송 말기의 인물임을 입증할 수 있다”고 결론지었다. “36명이 제나라와 위나라를 가로질러 행군했는데 수만 명 가운데 감히 저항하는 사람이 없었다”는 말은 송장 등의 명성이 널리 퍼져 백성들 사이에 전해졌음을 보여준다. 이것이 퍼질수록 더욱 마술적이 되었습니다. 이것은 일종의 "량산보 신화"가 되었습니다. 이것은 "역사 요약" 제15장 "원명 시대의 역사를 말하다"(2부)의 기초입니다. 그는 먼저 호시가 인용한 『송나라사』 22, 351, 353을 인용하고 다음과 같은 설명을 덧붙인다. 만들어졌으나 이루어지지 않아 강 등이 실제로 죽임을 당했다.” 또한 『이젠이지』(6)를 인용해 현허 7년 내무부장관 채거의 일을 알렸다. , "Yi Zhi"는 Qian Dao 2 년에 작성되었습니다. Xuanhe가 죽은 지 40 년이 넘었고 소설가 Ming Jugu는 살인과 항복에 거짓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Shanluo Jianer의 결말은 이렇습니다. " "Water Margin"이야기의 핵심은 그것을 증명하는 것입니다. 남송 왕조 이후에도 인기있는 전설이었으며 Song Jiang은 실제로 귀를 기울였습니다. 나중에 그는 호시가 인용한 『송강삼십육인』의 서문에서 송나라의 생존자인 공생(孔聖)의 서문을 인용하면서 “그러므로 백성들 사이에는 이상한 이야기와 이야기가 있다”고 말했다. , 그들은 고전을 재개하고 좋은 일을 한 사람들이 그것을 얼버무리고 책이 출판되었습니다. 서문에는 "송과 장의 사건은 가두담에서 볼 수 있으나 출판할 만큼은 아니다. 비록 이송과 같은 높은 사람이 비록 대대로 전기를 쓴 후에도 사학관료는 그렇지 않았다"고 되어 있다. 폐위." (Zhou Mi의 "Guixin Miscellaneous Knowledge" 제1부) "Hu Shi는 다음과 같이 표현한 적이 있습니다.
이 구절을 보면 먼저 사람들 사이에 일종의 ""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 송원시대에는 고여(高室), 이송(立宋) 등의 문인들이 이런 종류의 이야기를 전수하여 썼다. 3. 그런 이야기는 일종의 '영웅 전설'이므로 공생은 "그는 어렸을 때 강한 사람이었고 살아남기를 원했다"고 말했다. ." 이런 이야기가 오랫동안 일어나고 퍼졌는데, 분명 이유가 없는 것은 아니다. 그 이유는 아마도 여러 가지가 있을 것입니다. 1. 송강 등은 백성들에게 널리 퍼질 수 있는 공적과 명성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2. 남송 왕조는 상대적으로 평화로웠고, 중원은 외국인의 손에 넘어갔습니다. 3. 남송의 정치적 부패와 역신들의 폭정으로 인해 백성들은 원한을 품게 되었고, 외세의 통치 하에 북방 사람들은 더욱 큰 고통을 겪었다. 그리고 사악한 관리들, 그리고 이러한 사고 방식에서 Caoze의 영웅을 숭배하는 사고 방식이 나왔습니다.
그러나 루쉰은 역사적 이유와 가치판단에 대해서는 한마디도 하지 않은 채 “고와 리의 작품은 지금은 없어졌지만 송나라 후기에 전기서가 있었다는 것을 보여준다”는 것만 깨달았다. . 리송(Li Song)에 따르면, 그는 남송 삼대 화원의 유명한 화가였다. 그가 '전기'를 그린 것은 초상화였지만, 루쉰은 자신이 '수호 이야기를 바탕으로 소설을 쓴다'고 잘못 생각했다. , 고여 등이 양산보 설화를 '번역'한 것으로 보면, 당시 『선허유사』 이외에도 더 자세한 수호 설화가 많이 있었음을 알 수 있다.” 『송강전』이 그 먼 조상이다. 『수호』의 『선화유사』에 기록된 양산파 36인의 이야기는 남송시대 민중에게 유행했던 소설임에 틀림없다고 결론지었다”고 공생과 서문을 분석했다. 송강은 "지식이 뛰어나고 남들보다 뛰어나다"고 칭찬하는 말투를 보면 조택의 영웅들이 나와서 송나라를 돕기를 바랐다"고 말했다. 이야기'는 원나라 때 그렇게 발전했다." . 그러나 『현하유사』에 대해 루쉰은 단지 『현하유사』는 옛 기록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전집에 모인 양산라거이의 이야기는 당시에 쓰여진 이야기 중 하나일지도 모른다고만 말했다. " 집필 방법에 대한 분석은 Gong Sheng 및 "Zan"의 분석과 다르기 때문에 "Water Margin"의 책과 버전에 대한 질문이 이어집니다. "당시 인구에는 그런 이야기가 많았을 것 같습니다. , 다양한 책이 있었을지 모르지만, 너무 단순하거나 너무 혼란스러워서 누군가가 와서 모아서 폐기하고, 이를 좀 더 정리하고 읽기 쉽게 만든 것이 『워터 마진』의 후기 버전이 되었습니다. 차이점을 파악한 결과, "15장 간소 버전이 완성된다면 거의 기존 버전 이전의 성과일 것입니다. 기존 버전에서 사용된 단어와 문장에 차이가 있는 경우 삭제된다면 , 수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단순화된 버전 이 기사의 저자인 Luo Guanzhong은 Guo보다 먼저 Nai'an 버전을 쓴 노인이 Luo라는 사람이라고 들었습니다. 의심스럽기 때문에 복잡한 버전을 만든 사람의 이름은 모두 고대 버전이 아니라 최신 버전이어야 합니다.
"전체 기사에서 고전 "수호"의 "이미지"와 "문학"은 거의 언급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Guo Wuding의 "침략자들이 왕천에 가서 요 왕국에 합류했을 때"를 논의할 때, 저자는 "강자"에 대해 언급합니다. "그러나 요나라의 패배 이야기는 명나라에서 시작된 것이 아닙니다. 송나라에서는 외국의 적들이 능을 의지했고, 국정이 유기되었으므로 사람들은 초원과 인간의 감정에 빠져서 자신을 위로하기 위해 거친 말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후시와 함께" "수호전" 이야기는 서민과 문인들이 400년 동안 오랜 원한을 풀어온 곳입니다. 송나라와 원나라 사람들은 이 이야기를 통해 자신들의 오랜 원한을 표현했고, 도적 마을을 하늘의 정의를 집행하는 장치로 만들었습니다. 명나라 초기에 사람들은 그를 이용하여 옛 원한을 표현했기 때문에 송강 등이 네 도적을 진압하는 데 큰 공을 세운 후 정부에 의해 모함을 받아 살해당했다고 기록했습니다. 명나라 중기의 한 사람, 소위 석내안이 그를 이용하여 옛 원한을 표현하고 안을 모집한 후의 사건을 생략하고 순수하게 항일에 대한 책을 쓴 책과 비교하면, 『수호』에서 루쉰이 내린 결론의 본질은 『청나라 기사소설과 공례』 제27장에서 『삼영오의』가 쓴 내용에서 찾아볼 수 있다. 『수호전』의 뒷맛이 더 많은 것 같지만, 그것은 겉모습일 뿐 정신은 아니다』의 본문에는 그런 생각이 전혀 없다. 그런 주장은 전혀 없으며 후시의 고음 귀를 반복하고 싶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