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예절에 관한 미문 한 편을 구하다

예절에 관한 미문 한 편을 구하다

사람은 예의의 행동 주체이기 때문에 예절을 말하는 것은 먼저 개인 예절부터 시작해야 한다. 개인 예의는 주로 말과 행동, 계기 의류 등 방면의 예절 요구를 포함한다. 개인체미예절, 의태의의의의례수양, 의류장식예술, 의례꽃꽂이. < P > 예절, 개인 예절을 중시하는 것은 사회 구성원 간의 상호 존중, 상호 우호적인 표현이다. 이것도 일종의 덕이다. 한 사람의 공적 * * * 도덕수양이 사회활동에서 구체적으로 드러난다. "행동심표, 언심" 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개인예의는 사회공덕을 규범으로 하지 않고, 개인의 품격 수양, 문화적 소양을 기초로 하지만, 형식으로만 노력하면 반드시 일이 뜻대로 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것은 본질적으로 다른 사람에 대한 존경심과 우호심을 보여줄 수 없기 때문에, 상대방을 진정으로 감동시키고, 상대방을 감염시키고, 서로의 우정을 증진하고, 서로의 관계를 조화시키고, 일을 수동적인 국면에 빠뜨릴 수 없기 때문이다. < P > 한 사람은 내면에 고상한 도덕정서를 갖추어야만 풍류유아한 풍격을 가질 수 있고, 도덕적이고 수양이 있고, 문화가 있고, 학식이 있는 사람만이 사리를 알 수 있고, 자신을 엄하게 다스리고, 남을 너그럽게 대하고, 자각적으로 사회공덕에 따라 행동할 수 있다 < P > 개인에게 개인예의는 문명행위의 도덕규범과 표준이고, 국가적으로 개인예의는 일종의 사회문화이며, 사회주의 정신문명을 구성하는 기본 요소이자 국가문화와 전통의 상징이자 치국교민의 고전이다. 예절의 나라' 라는 명성을 갖고 있는 중국은 예로부터 지금까지 예의를 숭상하고 예절교화를 매우 중시하며 역대 군주, 모든 성현들도 예의를 모든 행위의 준줄로 여기고, 모든 것을 예식을 통치로 삼고, 예식을 교육으로 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예절, 예절, 예절, 예절, 예절, 예절, 예절, 예절) 개인 예절이 사회의 정화와 미화에 긍정적인 역할을 한다는 사실이 증명되었다. 개인 예의에 의해 형성된 강력한 구속력이 있는 도덕력은 모든 사회 구성원들이 사회주의 문명의 요구에 따라 의식적으로 행동을 조정하고 나쁜 습관을 버리고, 결국 자신의 언행을 시대례에 부합하는 궤도에 포함시켜 사회 발전의 조류에 순응할 수 있게 한다. < P > 사람들은 좋은 개인 예절, 규범적인 처사 행위가 타고난 것도 아니고 하루의 공로도 아니라는 것을 이미 알고 있다. 후천적인 노력과 정성을 다해 교화해야 점진적으로 형성될 수 있다. 따라서 개인의 예의는 문명의 행동기준에서 진정으로 개인의 자각적이고 자연스러운 행동이 되는 과정은 점진적인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변화를 완성하려면 세 가지 다른 힘, 즉 개인의 원동력, 교육의 추진력, 환경의 감화력이 필요하다. < P > 개인의 원동력은 개인의 주관적 능동성이라고도 하며, 인간의 행동과 사상이 변하는 근본 조건이자, 사람이 자신의 자질을 제고하고 좋은 예절 풍격을 형성하는 기본 전제조건이다. 사회개인으로서, 사람들은 먼저 용감하게 자아를 이기고, 끊임없이 자신의 사상의식을 보완해야 자신의 주관적 능동성을 발휘할 수 있다. 행동에서야 비로소 강한 자율성을 나타낼 수 있다. 자신의 불량한 행동습관을 스스로 극복하고 외래의 실례행위를 자각하는 동시에, 열심히 공부하고, 진취적으로, 개인의 예의를 깊이 심어주고, 진정으로 우수한 개성의 중요한 부분이 될 수 있다 그래서 개인 예절의 형성은 개인의 원동력과 개인의 자율정신이 필요하다. < P > 앞으로 다음과 같은 다섯 가지 방면에서 개인 예절을 강화할 것입니다.

첫째, 개인을 지렛대로 한다. < P > 개인 예의는 어떤 사회 조직이나 다른 집단의 행동에도 한정된 것이 아니라 사회 구성원의 개인 행동에 대한 규정이다. 그러나 각 그룹은 특정 수의 개인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각 사회 조직은 특정 수의 조직 구성원으로 구성됩니다. 따라서, 개인의 행동의 양호함은 어떤 집단, 사회 조직, 심지어 사회 전체의 생존과 발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이로부터 개인의 예의를 강조하고 개인의 행동을 규범화하는 것은 개인의 내면적 함양을 높이기 위해서뿐만 아니라 사회 발전의 질서와 문명을 촉진하기 위한 것이다.

둘째, 수양을 기초로 한다. < P > 개인예의는 단순한 개인행동표현이 아니라 개인의 공적 * * * 도덕수양이 사회활동에 반영된 것으로, 한 사람의 내면적인 품격과 문화수양을 반영한다. 내재적인 수양이 부족하고, 개인 예의에 대한 개인의 행동에 대한 구체적인 규정이 부족하다면 자각적으로 준수하고 자발적으로 집행할 수 없을 것이다. 오직' 성실중' 만이' 외행' 할 수 있기 때문에, 개인의 예의는 반드시 개인의 수양에 기반을 두어야 한다.

셋째, 존경을 원칙으로 한다. < P > 사회활동에서 개인예절을 중시하고, 자각적으로 개인예절의 각종 규정에 따라 행동하며, 반드시 타인을 존중하는 원칙을 실천해야 한다. 사람을 공경하는 자는 꾸준히 공경한다.' 다른 사람을 존경해야만 다른 사람이 너에 대한 존경을 받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존경명언) 사회주의 조건 하에서 개인 예의는 사람 간의 상호 존중과 우호적인 협력의 새로운 관계를 반영할 뿐만 아니라 불필요한 개인이나 집단의 충돌을 피하거나 완화할 수 있다.

넷째, 아름다움을 목표로 한다. < P > 개인 예절에 따라 타인을 존중하는 원칙에 따라 개인 예절의 문명예의 기준에 따라 행동하는 것은 개인의 이미지를 더 잘 형성하고 개인의 정시 모습을 더 잘 보여주기 위한 것이다. 개인의 예의는 사람들에게 미추를 식별하고, 사람들이 옳고 그름을 분간하고, 사람들을 문명으로 인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것은 개인의 이미지를 완벽히 하고, 사람들의 생활을 나날이 아름답게 할 수 있다. 그래서 사람들은 개인의 예의는' 아름다움' 을 목표로 한다고 말한다. 다섯째, 장기적인 방침이다. < P > 개인 예의는 확실히 사람들에게 아름다움을 주고 사회에 문명을 주지만, 이 모든 것이 즉각적일 수 없고, 하루의 기능이 할 수 있는 것도 아니며, 개인의 오랜 노력과 사회의 지속적인 발전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개인 예절 규범에 대한 숙달은 서두르지 말고, 더욱 빠른 성공과 근익에 대한 생각을 가져서는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