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왜 한약을 배워야 합니까? 이것은 내가 본 최고의 대답이다!
왜 한약을 배워야 합니까? 이것은 내가 본 최고의 대답이다!
첫째, 한의사는 천인의 학문이며, 우주의 시공과 관련된 대학의 질문이다. 한의사는 전체관을 중시하고 운동의 개념을 중시한다. 환자를 검사할 때, 시선은 지역 지역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사람을 대자연이라는 큰 환경 (천문학, 지리, 기후 등) 에 두고 고려한다.
그래서 한의사는 천인의 도리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중의학이 깊어질수록 우주의 묘함과 자연의 불가사의를 더 느낄 수 있다. 어려서부터 현묘현학을 좋아했고, 대천세계에 대한 호기심으로 가득 찼고, 한의사는 충분히 넓고 심오한 천인의 학문이 나를 매료시켰다. 이것이 바로 이시진이 말한' 천지를 엿보고 자연의 극에 달한다' 는 것이다.
둘째, 한의사도 인학이다. 북송 () 범중연 () 은 "좋은 의사가 아니면 좋은 의사가 되라" 고 말했다. 당신이 좋은 의사든 좋은 의사든 유교의 제세사상을 동시에 실현할 수 있기 때문이다. 불교도 의학을 중시하는데, 의사는 불교의 5 대 인식 중 하나이다. 좋은 의사는 덕을 쌓고, 대체적인 영을 구하고, 업장을 없앨 수 있기 때문이다. 도교의 한의학에 대한 중시는 말할 필요도 없다. 의술은 수련이고, 의술은 증명이다.
한의학을 배우려면 한의학의 길을 추구해야 한다! 이 목표를 가지고 있다면, 가시덤불에도 불구하고 의덕 분야에서 계속 전진하여 모든 어려움과 위험을 극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당시 장중경은' 열병론' 을 썼는데, 과거의 상실감을 느꼈기 때문에 자신의 상처를 만회할 수 없었다. 서릉은 의학이 "당송 이후 더 이상 유학생이 부흥하지 않고, 사업으로 여기고, 도리를 잃고, 좋은 법을 잃는다" 고 한탄하며, 의학 거시이론' 의학의 기원과 발전' 을 썼다. 만년이 되자 당시 의사들은 "고서를 완전히 버리고 마음대로 만들어 많은 사람들이 헛되이 죽었다" 며 "가슴에 연민이 가득하고 자기도 모르게" 라는 책을 썼기 때문에' 희신초언' 이라는 책을 썼다. 이 두 의학가가 밝혀낸 것은 인간, 과학, 사업에 대한 숭고한 책임감이며 우리 세대의 모범이 되어야 한다.
한의학이란 무엇입니까?
한의사는 병을 고칠 수 있는 약이다. 또한 한약은 국학 (한약은 국학의 중요한 분, 가장 접지기, 가장 국민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것), 철학 (인생에 대해 말하는 것), 도 (천지의 도리, 중의는 천지가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을 강조하고, 이른바 천지법이란 도의 구현이다), 가치관 (한의사가 가장 긍정적인 에너지다.)
한의사가 가장 접지하다.
한의사는 가장 접지된 의학이다. 한의학 이론은 높지만 한의사는 임상이 간단하고 편리하기 때문에 반드시 고층 빌딩에 있을 필요는 없다. 야외에서, 야외에서, 곳곳에서 한의사로 병을 치료할 수 있다. 농촌에서는 풀뿌리의 나무껍질이 좋은 약이다. 한의사는 고대에는 집업 의사의 자질을 필요로 하지 않았지만 눈앞의 공덕을 볼 수 있기 때문에 효과가 있어야 한다.
한의학 진료는 간단하지만 효과가 있다. 한의학 진단에는 기계 설비가 필요하지 않으며, 손가락 세 개가 맥을 잡을 수 있다. 한의학 치료는 손이나 바늘, 탕제를 사용한다. 한약은 거의 모든 흔한 병을 치료할 수 있으며, 효능은 확실하다. 그리고 한의학 진료의 위험은 가장 적다. 따라서 한의사는 국민, 풀뿌리, 접지기, 보급하기 쉬운 의료체계이다.
예를 들어 인생에는 두 가지 큰 일이 있는데, 하나는 밥을 먹고, 하나는 잠을 자는 것이다. 이것은 수명을 연장하고 건강을 보장하는 기본 요소이다. 만약 네가 잘 먹는다면 모레는 자양분을 받게 될 것이다. 수면은 양기를 기르고, 양기가 왕성하며, 정신은 자연히 평화롭다. 밥을 잘 먹고 잠을 잘 자면 몸이 불편하더라도 점차 완화될 수 있다. 반면에, 만약 네가 잘 먹지 못하고 잠을 잘 못 자면, 너의 건강은 반드시 나빠질 것이다.
사실 양생은 결코 매우 비싼 일이 아니다. 각종 기계 설비도 필요없고, 비싼 알약도 필요 없습니다. 너는 단지 먹고 자는 데 애를 쓰면 된다. 한의사의 단순성과 편리함, 한의사의 접지기가 눈에 띈다.
모든 사람은 한의사를 배워야 한다.
중국인으로서, 우리는 모두 한의사를 이해한 다음, 중약에 관한 지식을 좀 배워야 한다. 한의학을 배우는 것은 자신과 가족의 건강에 모두 좋고, 자신의 수양을 키울 수 있다. 왜 그렇게 말하죠?
한의사는 종합학과이기 때문에 인체의학이지만 천지 (오행, 일월) 운동도 연구한다. 한의사는 천문 지리 역법 기후 현상학 등의 학과를 포함한다. 한의사는 날씨와 연결되어 대지에 전승되어 문화에 뿌리를 내리고, 깊이 들어가야 전통문화의 심오하고 심오하다는 것을 체득할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한의사는 생명의 전체를 중시한다. 한약은 다른 의학보다 과학적이고 효과적이다. 사람의 생명은 매우 허약하다. 그들이 악귀의 경미한 방해를 받으면, 그들은 병에 걸리기 쉬우며 심지어 목숨을 잃기도 한다. 어떻게 건강을 영원히 지속시킬 수 있을까요? 나는 한의학 양생과 진료를 포함한 한의학 사용을 제창한다. 한의사는 크고 작은 병을 치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방병' 도 잘 하는데, 이것은 현대인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이다. 그리고 한의사는 생활 중의 약으로 현지 분위기에 가까워 편리하고 실용적입니다.
많은 네티즌들은 한의사를 접한 후 나와 가족들은 더 이상 아프지 않고 한의사로 치료하며 빠르고 좋다고 말했다. 한의사 양생을 알게 된 후부터 한의사 지식이 아이부터 보급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네티즌들도 있다. 그래야 한의사가 발전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한의사, 한의사, 한의사, 한의사, 한의사, 건강관리명언)
저도 이 관점을 지지합니다. 한의사는 국학의 한 분야로, 매우 중요하고, 가장 접지적이며, 모든 사람의 건강과 가장 관련이 있다. 고대 독서인은 한약을 알고, 작은 병은 스스로 해결할 수 있으며, 나라를 위해 대량의 의료 자원을 절약하고, 국리민을 이롭게 할 수 있다.
한의사를 민간으로 나아가게 하고, 한의사를 더욱 접지하게 하여, 모두가 한의사에 대해 좀 이해하게 하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시대의 퇴보입니다. 한의사의 발전에 불리하다는 의문을 제기합니다. 그의 의견으로는, 한약은 땅이 아니라 위에 있어야 하는데, 이것은 자조하는 것이다. 한의사는 서양 의학의 허벅지를 꼭 안아야지, 순수한 한의사를 견지해서는 안 된다. 이것은 반과학적이다.
이 사람들이 말하게 해주세요. 한의사의 우세를 알았으니, 계속 한의사를 선택해서 견지해 나가세요. 우리도 한의사가 가져온 기쁨과 건강을 누리고 있다.
한의사는 매우 신기한 직업이다. 왜 한약을 선택하라고 건의합니까? -응? 한의학 전공을 선택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한의사는 효도할 수 있고, 자신의 몸을 아껴줄 수 있다. 과거에는 "아버지로서, 의료가 불친절한지 아닌지 모르겠다" 는 말이 있었다. 아이로서 의사를 불효로 여길 줄 모른다. "라는 말은 다소 절대적이다. 그러나 중국인으로서, 나는 선조가 물려받은 한의사를 전혀 이해하지 못한다. 이것은 다소 말이 안 된다.
왜 그렇게 말하죠? 모두가 자신의 건강을 소중히 여기기 때문에 한약은 우리를 건강하게 할 수 있다. 한약을 모르면 툭하면 가족이나 자신의 생명건강을 돌팔이에게 맡기는 것도 좋다.
더욱이, 한의사는' 미병 치료' 의 의학으로,' 내경' 은 일찍부터 정기를 분명히 내놓았으며, 악은 할 수 없었다. 질병을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질병을 예방하는 것이다. 이런 사상은 모든 사람이 장악해야 한다. 병이 나서 의사를 찾는 것이 어렵다고 한탄하는 대신, 병이 없을 때 제때에 예방하는 것이 낫다.
한의사는 도의 학문이다.
한의학을 배우는 것이 바른 길이다. 한의학 자체가 천지의 도리의 내포이다. 한의학을 배우고 실천하는 것은 사실 배우고 이해하는 과정이다. 우리는 천지 사이에 살고 있으며, 세상의 만물과 마찬가지로 모두 천지의 영에 의해 태어난다. 천지에는 자신의 법칙이 있는데, 이 법칙이 바로 도이다. 도를 얻은 자는 살아남고, 도를 잃은 자는 망한다. 한의학을 잘 배우는 것은 천지의 법칙을 파악하는 것이다.
한의사는 미래 의학의 발전 방향을 대표한다. 사람은 천지에서 태어났으니 건강을 위해서는 천지에 순응해야 한다. 천지에는 도리가 있고, 사람도 도리가 있고, 인간성은 천지의 길에 순응해야 한다. 의학 발전의 궁극적인 목적은 이 세상의 도를 얻는 것이다. 이 길은 진리다. 한의사는 천지의 도를 포함하므로 한의사는 진리이다. 한의사는 이미 수천 년 동안 전승되었다. 천지가 변하지 않는 한 한약은 항상 존재할 것이다.
천지의 길은 끝이 없고 덕이다. 한의사로서 천지의 도를 깊이 이해할 수 있다면 의술이 향상될 뿐만 아니라 인생의 관념을 바꾸고, 부지런히 수행하고, 인자를 우선으로 하고, 인자를 우선으로 하면 반드시 한의사가 될 것이다.
한약은 다른 사람을 가장 잘 돕는다.
한의사로서 우리는 생명을 구하고 환자가 고통을 덜어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노력한다. 이것은 위대한 사업이며, 네가 일생의 노력과 노력을 기울일 만한 가치가 있다. 나는 의학을 연습하는 것은 선을 행하고 덕을 쌓는 것을 의미한다고 믿는다. 우리가 생각하는 것, 말하는 것, 하는 것, 다른 사람에게 유익한 것은 결국 자신에게 돌아올 것이다.
현대의학과는 달리 한의사는 더욱 자연친화적이다. 한의사는 생명의 전체를 이해하고, 바로잡는 것을 중시한다. 한의사는 작은 병뿐만 아니라 중위병도 치료할 수 있다. 한의사는 만성병 치료제일 뿐만 아니라 응급 상황도 치료할 수 있다.
사람이 우수할수록 한약을 배워야 한다.
아무리 훌륭한 사람이라도 항상 병이 난다. 한의사를 선택하는 것은 현명한 결정이 될 것이다. 그런데 한의사가 최고인가요? 만약 가장 우수한 사람이 한의사를 배울 수 있다면, 한의사의 전도가 밝을 뿐만 아니라 환자의 복이기도 하다.
그리고 우수한 사람, 똑똑할수록 한의사에 더 깊이 들어가기 쉽고 의술이 높을수록 대의를 이룰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리 사회는 위대한 의사가 많이 필요하고, 물론 가장 우수한 사람이 한의사를 연구해야 한다.
한의사는 생활에 가장 가깝고 영혼에 가장 가깝다.
우리는 도가 낮다는 것을 안다. 거리를 걸을 때는 반드시 비교적 낮은 곳으로 가야 한다. 한약은 생활 속의 약이다. 한의사는 결코 남보다 우월하지 않다. 한의학 이론은 비록 정교하지만 실천은 매우 접지적이다.
한의학의 이론은 음양 오행이지만, 한의학 종사자들은 결코 수구적이지 않다. 반대로 한약은 생활에서 가장 재미있다. 한의사는 평온하고, 평온함은 안정감을 주고, 평온해야 삶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한의학의 눈에는 간단한 차 한 끼와 밥 한 끼가 눈에 띄지 않지만 모두 재미있다. 한의사는 가장 접지적인 의학이고 생활에 가장 가까운 의학이기 때문에, 한의사의 생활은 당연히 재미와 기쁨으로 가득 차 있다.
진정한 한의사는 개방적인 마음을 가지고 있다. 그는 생활의 각종 어려움과 도전에 태연하게 직면할 수 있고, 조금도 두려워하지 않고, 조금도 망설이지 않을 수 있다. 한의사는 중국 전통문화에서 가장 접지의 한 가지이기 때문이다. 한의학에 깊이 들어갈수록 조용해지고 강해진다. 한의사는 사람의 인격을 성숙하고 승화하며 완벽히 한다. 나는 한의학을 깊이 공부하면 의학 수준뿐만 아니라 마음도 자양한다는 것을 깊이 깨달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