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중국 화가가 수묵을 묘사한 근거는 무엇인가?

고대 중국 화가가 수묵을 묘사한 근거는 무엇인가?

펜, 점, 선의 두께는 음양 속에서 기복이 있고, 잉크의 습습, 초점의 농도, 이것이 바로' 필묵의 법' 이다

필법: 중간, 측면, 등, 등, 드래그;

잉크 법: 잉크 축적, 잉크 파손, 잉크 뿌리기;

오색 육묵

오묵: 초점, 두께, 무게, 빛, 맑음;

6 가지 색상: 흑백, 습식 및 건식, 음영.

자유자재로' 필묵 재미' 를 중시하다. 중국화용 펜용 먹법

펜과 잉크 사용 정보

중국화의 필묵 운용은 "펜은 형질을 나타내고, 잉크는 음양으로 나뉜다" 는 데 있다. 펜이 잉크에 따라 움직이고, 잉크가 없으면 붓이 되지 않는다. 양자는 분리할 수 없다. 그러나 펜을 쓰는 것이 반드시 잉크를 잘 쓰는 것은 아니며, 잉크를 쓰는 것이 반드시 펜을 잘 쓰는 것은 아니다. 고대인들의 그렇게 아름답지 않은 필묵에 대한 평가는 일종의' 묵이 없는 펜' 이나' 묵이 없는 펜' 을 가리킨다. 때때로 우리는 한 폭의 그림을 평가할 때 모운의 필법이 뛰어나다고 부를 수 있는데, 이는 필묵이 완벽하지 않다는 뜻이다. 중국화는 필묵을 매우 중시하지만, 양자는 사실 비교적 독립된 심미가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고금의 필묵 기법을 토론할 때 보통 별도로 처리한다. 필용 잉크의 요령을 파악하기 위해 여기도 평소대로 서술한다.

펜과 잉크란 무엇입니까?

중국화의 가장 두드러진 기술 문제는 필묵이다. 한 폭의 국화의 좋고 나쁨, 가치, 진위를 평가하는 것은 필묵과 떨어질 수 없다. 중국 화가는 필묵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는 것만 그릴 수 있다. 필묵에 대한 파악이 좋을수록 표현하는 사물과 에너지는 더욱' 신' 과' 돌출' 이 된다. 필묵 기교를 습득해야만 자신이 원하는 모습을 그릴 수 있다. 그러므로 필묵은 중국화의 생명과 영혼이다.

2), 잉크:

고서 중에는 필용 잉크에 대한 논술이 많아서, 흔히 심오하고 예측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이해하기 어렵다. 그래서 우리는 일반적으로 붓과 잉크로 사물을 표현하는 효과로 필묵을 이해할 수 있는데, 이것은 펜으로 잉크를 쓰는 총칭이다. 필묵은 일반 문자에서 중국화 기법의 용어로 바뀌었는데, 어떻게 그 특징을 발휘할 것인가가 중요한 문제이다. 소위 "펜" 은 그려진 선, 점, 면, 선 위주이다. 이른바' 잉크' 란 농도 (색상 포함) 를 의미하며 수묵화를 위주로 한다. 선과 색 (먹색) 은 중국 그림의 주요 조건이다.

인간은 자신의 지혜로 사상을 표현하는 많은 방식을 만들어 냈는데, 그림이 그 중 하나이다. 회화 방면에서 중국화는 천여 년 동안 발전하여 자신의 독특한 예술 언어를 형성하였다. 예술은 어떻게 해야 할지 규정하지 않지만, 회화도 어떻게 그려야 할지 명확하게 규정하지는 않지만, 그 발전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면 그것이 규칙적으로 따라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바로 중국화의 필묵으로 사상 감정을 전달하는 것이다.

펜으로 윤곽을 묶고 잉크로 어두움을 가리는 것은 중국화의 주요 화법이다. 펜은 가볍고, 무겁고, 굵고, 가늘고, 느리고, 급하다. 잉크는 짙고, 옅고, 깊고, 얕고, 건조하고, 젖은 변화를 나누어야 한다. 그래야 물체의 구조, 거리, 공간을 표현할 수 있다. 획으로 그리는 것과 펜으로 쓰는 것은 같기 때문에 우리는 늘' 서화 동원성' 이라고 말한다. 중국화는 펜으로 쓰는 방법과 펜으로 쓰는 방법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글씨를 쓰는 것은 점과 선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그림을 그리는 것은 점과 선의 조합일 뿐이다. 사람마다 성격과 취미가 다르기 때문에 그림을 그릴 때 필묵으로 사물을 표현하는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다른 예술적 특색과 풍격이 형성된다. 중국화는 중국에서 뿌리가 깊고 뿌리가 깊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면서 생기발랄하다. 그것의 생명력은 충만한 민족 감정, 깊은 민족 특색, 뚜렷한 중국특색 등을 포함하고 있다. 중국화는' 외교 중의 자연, 중국 마음의 근원' 을 강조하고, 예술적으로 물상 항복을 요구하며, 영성을 표현하고, 정서를 표현하고, 경물에 감정을 표현하여, 의도를 먼저 이루고, 그림을 가장 잘 그리고, 천인이 하나가 되고, 사물은 나를 위해, 형신을 겸비한 목적을 달성해야 한다. 중국화는 절차와 절차의 아름다움을 중시하고, 그림의 경지는 절차의 아름다움과 형식의 아름다움을 통해 표현된다. 서양화는 연극과 비슷하고 국화는 중국의 경극과 비슷하다. 문인화는 곤곡, 중조류, 중내포, 중의함, 중경지에 더 가깝다. 따라서 창작 과정에서 사상의 표현력을 충분히 발휘하고 작가의 마음의 능동적인 역할을 강조해야 한다. 표현성, 서정적, 자유정신, 쾌락성은 모두 골화에서 필용 선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고대에 그림을 배우는 화가들은 모두 원과 정사각형을 연습하는 것으로 시작되었다. 원을 그리는 것은 곡선을 연습하는 것이고, 정사각형을 그리는 것은 모든 방향에서 직선을 그리는 연습이다. 한 단락을 다 배우면, 우리는 펜으로 쓰는 신비를 체득할 수 있다. 이런 방법은 배우고 사용할 가치가 있다.

중국화사의 발전으로 볼 때, 각 시기의 화풍은 시대의 영향을 받고, 구도, 필묵, 표정은 당시의 심미 추세를 반영하지만, 내면정신이 불편하고, 예술은 감정의 표현이다. 고대인과 현대인의 외적 본질은 절대적으로 다르지만, 내면정신은 변하지 않는다. 이것이 현대인들이 고대 예술을 부지런히 연구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중국화가 다른 화종과 구별되는 상징은 필묵이다. 조화로운' 육법' 에서 석도의' 일화법' 에 이르기까지 고대인을 모사하고 사생에 이르기까지 모두 자연을 추구한다. 산수화' 천인의 조화' 의 내포는' 그 사람처럼 그린 것' 의 최고 경지이다. 화가는 필묵으로 자신의 사상 감정을 표현해야 하며, 필묵에 대한 이해 기준은 네 단계로 이루어져 있다.

첫 번째 단계는 필묵 조형인데, 이것도 중국화의 기본 기능이다. (단순히 펜과 잉크는 붓과 잉크의 관계라고 생각한다)

두 번째 단계는 필묵 기교가 국화인지 아닌지를 아는 기준이다. 펜의 변화와 잉크의 효과를 안다.

● "뼈 펜" 도 서예용 펜이다.

● 선의 변화 (예:' 단비실',' 원추형 사화' 등) 는 모두 붓의 변화를 묘사한다.

● 펜은 뼈 잉크나 고기이고, 잉크 (색깔 포함) 는 물의 변화이다. 물을 쓸 수 있는 작품은 정취가 넘치고,' 흔적' 과' 먹법' 도 물의 변화다. 살염법',' 비벼법' 과 같은 다른 것도 필묵 범주에 속한다.

● 그림의 공백과 구도' 지식백묵' 도 필묵과 큰 관계가 있다.

3 단계에서는 자신에게 맞는 필묵을 선택해 자신의 얼굴을 형성하는 데 사용한다. 필묵에서 기질을 녹이다.

● 진자장의' 생숙하고 익다' 는 것은 그의 곤혹스러운 희귀한 표현이다. 강직한 라인은 힘의 아름다움이고, 부드러운 라인은 무한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 펜으로 잉크를 사용하는 것은 성숙한 화가의 표현이다.

● "메타획은 적지 않고, 송인획은 많지 않다." 펜으로 잉크를 쓰는 것을 말합니다. 매 획마다 근거를 찾을 수 있고, 선생님으로부터 배우는 경로를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 * * 의 한 단계입니다.

4 단계, 필묵은 합법적으로 창조할 수 없다.

● "자연은 밖에서, 마음은 중간에서", "나는 나의 법이 있고, 나는 나의 존재가 있다" 등 화가들이 오랜 기간 공부하고, 축적하고, 합리적으로 운용하며, 모든 고유의 필묵 속박을 버리고, 사생과 사고를 통해 이 점을 달성함으로써 창조한 새로운 필묵 언어이다. 예술가는 자신의 언어로 자신의 사상 감정을 완벽하게 표현한다.

● 8 대 조용하고 외롭고, 석타오는 비밀스럽고 변화무쌍하며, 제백석은 간결하고 간결하며, 푸포석은 영리하고 민첩하며, 이씨는 진중하고 활달합니다.

3) 잉크 사용

국화를 그리려면 잉크를 쓰는 법을 배워야 하고, 일반적으로 지성연묵으로 그림을 그리는 것을 배워야 한다. 수묵화와 필법은 분리되어 있다. 국화를 그리는 데는 붓으로 기량을 취하고, 잉크로 운율을 취하는 것은 국화필묵의 추구이다. 고대인들은 "펜은 뼈이고 잉크는 고기다" 라고 말했는데, 이것은 매우 적절한 비유이다.

중국화용 잉크는 끊임없는 회화 실천 속에서 점차 형성된 것이다. 잉크의 사용은 구체적인 표현 대상에 따라 결정된다. 가벼우면 가볍고, 두꺼우면 두껍다. 잉크의 사용은 계층과 변화가 있다. 이러한 수준과 변화는 모두 빛과 그늘로 이루어져 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먹점 오색' 이 바로 이 이치이다. 중국화용 잉크의 계층은 대체로 초점 잉크, 진한 잉크, 연한 잉크로 나뉘는데, 이 층들 사이에서 다양한 층의 먹색을 구분할 수 있다. 중국화의 먹색은 무궁무진하다. 잉크법의 목적은 물체의 체량감, 공간감, 질감을 표현하는 것이다. 단지 명암을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잉크로 신을 전하는 것이다. 옛사람이 잉크를 사용한 것은 "잉크를 금처럼 아끼다" 는 말에서 유래한 것으로, 잉크를 사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예를 들어 동치창, 그래서 그의 작품은 수백 년 동안 변하지 않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현대 산수화가 황 선생은 잉크 사용 방법을 심도 있게 연구했다. 그가 그린 먹색은 명암을 막론하고 찬란하고 어두운 색채가 없다. 그는' 화어록' 에서 먹법을 7 가지로 나누었다.' 농묵법, 연묵법, 단묵법, 먹법, 집묵법, 소묵법, 유묵법. " 그는 또 "7 법을 병행하면, 그것을 법준비라고 한다" 고 말했다. 3 미만, 그림을 그릴 수 없다. 클릭합니다

이코염 선생은 중국화의 먹색을 5 급으로 나누었는데, 보통 사람들은 2 급까지만 도달할 수 있었다. 3 급까지 그리면 좋다. 4 급에 이르면 일품이고, 5 급에 이르면 일품이다. 중국화에서 수묵색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잉크의 아름다움은 농도 결합에 있다. 농도가 뚜렷하고 정신이 없다. 그것은 두껍고 가벼워야 한다. 굵은 부분은 화려하고 답답하지 않은 부분이 필요하고, 연한 부분은 섬세하고 답답하지 않은 부분이 필요하다. 잉크를 사용하는 것도 색상을 사용하는 것과 같습니다. 고대에는 잉크를 오색으로 나눈 경험이 있었고, 잉크를 금처럼 아끼는 화풍도 있었다. 잉크는 짙고, 옅고, 진하게 해야 한다. 가장 강하고, 강하며, 약간 싱겁고, 가장 가벼운 점이 있는데, 즉 잉크는 유연해야 하고, 잉크는 혼탁함을 피해야 한다. 판은 걸쭉하게 태어나고, 탁생은 걸쭉하게 처리하면 부적절하다. 이러한 폐단을 피하기 위해 걸쭉함과 걸쭉함을 깨는 방법을 채택할 필요가 있다.

필묵이 결합되면 어떤 효과라도 기대할 수 있다. 고대인의 구름: "펜으로 펜을 써서는 안 되고, 잉크로 잉크를 써서는 안 된다." "펜으로 잉크를 쓰는 자는 교묘하고, 작가는 잉크를 사용한다." 따라서 펜을 사용하는 것은 반드시 잉크와 결합해야 한다. 펜의 빛, 무게, 천천히, 급함은 반드시 잉크의 건조, 습기, 농도, 옅음과 조화를 이루어야 좋은 효과를 낼 수 있다. 또한 필묵 기교의 관건은 펜, 잉크, 물의 관계를 정확하게 운용하는 것이다. 세 사람의 관계를 충분히 발휘해야만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관건은 실천 속에서 체득하고, 끊임없이 경험을 흡수하는 것이다. 숙련은 교묘하고 숙련은 교묘하며, 이것은 예술의 최고 지위에 이를 것이다.

4), 라인 사용

중국화의 특징은 독특한 페인팅 도구로 형성되며, 도구마다 반드시 다른 효과와 스타일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중국화, 중국화, 중국화, 중국화, 중국화, 중국화) 중국 붓의 사용은 중국 초기 서화의 주요 특징이다. 수백 년의 축적과 발전을 거쳐 전국시대에는 선을 주요 진지로 하는 회화 형식을 확립하였다. 이런 예술 기교는 중국 회화의 전형적인 특징으로, 전형적인 민족 특색과 독특한 예술 풍격을 가지고 있다. 전국 비단화부터 서한 초년의 이름화까지 이런 선이 간결하고 유창한 회화 형식은 지금까지 사용되어 왔으며, 수많은 화파를 만들어 다양한 지역 회화 스타일을 선보였다.

중국의 서예와 회화 예술은 모두 선의 운용과 변화를 중시한다. "선" 은 중국화가 감정을 쓰고, 이미지를 형성하고, 분위기를 창조하고, 매력을 창조하는 가장 기본적인 요소와 수단이다. 중국 화가는 크기가 다른 브러시, 부드럽고 딱딱하며 중요하고 긴박한 방식으로 특수 선지에 잉크를 사용하여 흑백이나 컬러 효과를 낸다. 서화를 창작할 때 자신의 예술 관념과 뛰어난 회화 기교를 동시에 작품에 집중시켜' 외사 자연, 마음 중국' 의 예술 경지를 숭상한다. 화가의 성격, 기질, 수양도 반영됐다.

선을 그리는 방법, 즉 펜을 사용하는 방법; 수묵화를 마스터하는 방법은 잉크를 사용하는 방법이다. 일반적으로 펜을 사용하는 두 가지 방법, 즉 "중간 중심" 과 "별관" 이 있습니다. 중심, 펜촉은 선, 점, 면의 중간, 가장자리의 펜촉은 선, 점, 면의 맞은편입니다. 같은 선, 펜을 사용하는 것에 따라 선의 표현과 느낌도 다르다. 산수화에서는 펜으로 잉크를 쓰는 기교가 갈고리, 펜, 점, 염색을 관통한다. 체크는' 체크',' 가시',' 점',' 염색' 의 네 가지 공정 중 가장 기본적인 것이다. 이 네 가지 과정은 잉크를 사용하는 과정이자 펜을 사용하는 과정이다. 필법은 물상 묘사에 대한 수요에 근거하여 선이 희욱의 경중 획에 풍부한 변화를 보이게 한다. 석도는 화어록에서 이렇게 말했다. "빙빙 돌려서 움직이고, 윤으로 돌리고, 넓게 살고, 잘라서 꺼내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이슬은 둥글고, 곧고, 오르락내리락, 심지어 좌우, 들쭉날쭉한 (우), 절대 비스듬히, 깊으면 물, 불길은 자연스럽고 강렬하지 않다. "내가 여기서 말하는 것은 획의 용도와 작용이다. 손목, 손목, 팔꿈치, 팔을 잘 써야 자유롭게 회전하여 사방에서 튀어나올 수 있다.

필법 중 네 가지 방면, 즉 속도, 수분, 압력, 방향을 이해하고 파악해야 하는데, 이 네 방면은 서로 제약하고, 서로 연계하고, 서로 보완해야 한다. 서예에서 획의 속도는 수렴이라고 하고, 빠르면 느리다. 속효로 정신을 차리고, 효과를 늦추고 진정시키다. 물이 너무 많으면 지나친 정색을 초래하지 않고, 느린 붓도 너를 자양할 수 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것은 너무 빨리 쓰는 것은 날씬하거나 평평하지 않고, 너무 느리게 쓰는 것은 정색이나 치매라는 것이다. 따라서 속도는 균형을 이루어야 합니다. 속도는 단지 표현일 뿐,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다른 요소들과 결합되어야 합니다. 펜 속의 물의 양과 펜의 속도가 결합되면, 습식 및 건식 농도는 모두 만족스럽지 못하다. 물의 작용이 없으면 잉크의 색깔은 변하지 않는다. 고대인들은 "그림은 물을 잘 사용해야 하고, 하나는 깨끗해야 하고, 두 번째는 조화를 이루어야 하며, 세 번째는 투명해야 한다" 고 말했다. 이른바' 마른 가을바람',' 봄비 함함',' 구름처럼',' 깨진 금처럼' 는 모두 펜의 물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물을 잘 써서 선글라스를 부드럽고 흥미진진하게 하여 사람을 매료시킨다. 종이에서 펜의 압력이 다르면 폭, 건조, 건조, 강성, 부드러움 등 다른 선과 점을 얻을 수 있다. 압력, 수분, 속도의 결합은 필묵의 다양성과 표현력을 증가시킨다. 펜촉의 위치와 작동 방향에 따라 중심, 측면, 앞으로 및 뒤로 나눌 수 있습니다. 펜촉은 획의 중간에서 중심이라고 하고, 획의 한쪽에서는 측면이라고 하며,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위에서 아래로, 그 반대도 마찬가지입니다.

5), 점의 역할

점화는 산수화 기법의 중요한 창조이다. 그것의 광범위한 응용은 산수화의 예술 언어와 풍격을 풍부하게 발전시켰을 뿐만 아니라 산수화 경지의 내포를 크게 넓혔는데, 그 특징은' 송법묘사, 원변' 이다. 그중 눈에 띄는 변화는 이끼 코팅이 산수화에 적용한 선교향에서 강남화파의 매력이 더욱 심오하다는 것을 보여주며, 화면 경계 조성에 중점을 두어 다소 번잡하고 울창한 것을 보여준다. 원대에 이르러 방송국의 기술은 이미 상당히 성숙했고, 각 집의 뚜렷한 특색을 형성하여 어떤 심미 풍격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황자구의 수직혈, 진숙명의 갈증혈, 예운림의 횡혈, 귀종의 구혈과 같다. "산을 덮고 교묘하고 벽을 가리는 묘함" (심주) 이 아니라 "그림이 칠해지지 않고 생기가 없는" 지경까지 발전했다. 등으로 대표되는' 원화'. 행서, 초서 등 획의 조합에 맞춰 화면 예술의 정취와 재미를 크게 높였다는 점도 남화의 두드러진 형식적 특징이다. 점칠의 작용은 다섯 가지 큰 점이 있다.

(1). 바위의 경계를 식별합니다.

(2) 암석의 정신을 상기시킨다.

(3). 방법의 부족을 보완한다.

(4) "초목이 무성한" 날씨를 보기 위해 풀과 먼 나무를 바꾼다.

(5) 선펜으로 매치하여 필묵의 변화를 보다.

그림은 인류의 자각 활동이며, 산수화가는 자연에 대한 사람들의 인상을 예술 이미지로 바꾸었다. 상상력은 감각과 이성 사이에 있다. 그러나 각 세대의 예술의식과 심미관념은 각각 변이가 있고 예술방법도 다르기 때문에 많은 유파와 특색이 형성되었다. 반태가 창조한 다양한 형태는 모두 자연법칙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자연현상은 반드시 예술표현의 요구에 복종해야 하며, 예술표현은 자연현상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점태는 필묵에서 무시할 수 없는 기법이다. 이끼는 산 위의 작은 나무 잔디, 자갈 또는 기타 물체로 볼 수 있으며, 잉크를 깨는 역할을 할 수도 있다. 명 () 당 () 시대에 치지 () 는 이끼를 논증했는데, 석두 틈새에서 지적할 때, 두껍거나 가벼우거나 밝거나 어둡거나, 너무 많지도 적지도 않고, 너무 조밀하지도 않고, 너무 희박하지도 않다. 고화에 가로점, 곧은 점, 이끼가 없으면 먼저 석두 한 조각을 그리고 떨어지지 않으면 모든 점이 편해야 한다. 이끼를 주문하지 말고 마음대로 주문하면 좋은 이끼가 재미있을 수 있어요.

6), 색상 사용

수묵산수화는 기본적으로 아름다운 풍경의 정신을 표현할 수 있다. 하지만 더 예쁘고 실감나게 되고 싶다면 이 색깔이 필요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1), 산수화의 음영은 기본적으로 1 과 연한 누빔 음영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2 청록색 착색. 일부는 옅은 누빔, 청록색, 수묵화라는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원대 이전의 산수화는 색채의 진실성을 매우 중시하여 항상 실경과 비교한다. 현장에서 사생한 것은 아니지만, 풍경에 대해 오랫동안 이해하거나 원고를 조사할 때 세심한 분석을 한 후에야 아름답고 내구성이 있다. (제백석 원고의 작은 작문처럼 필기가 많고, 어디에서 그렸는지, 어떻게 그렸는지, 어떻게 색칠했는지, 어떤 색깔을 입었는지 일일이 열거하고, 상세하며, 그 진지함을 알 수 있다. 물론, 모든 작품은 부티크가 될 것이다. ) 예를 들어 고궁에서 소장한' 천리하산' (왕송시몬이 그린) 의 청록색은 지금까지도 여전히 산뜻하고 새롭다.

원대 이후 대부분의 화가들은 간단한 방법을 채택했다. 고대인만 배우고 자연은 배우지 않는다. 옛사람을 그대로 베껴 써서, 그 진상을 잃다.

황자구는 옥산의 경치를 그렸고, 풍경에 따라 옅은 누빔 색칠 방법을 만들어 옥산의 실제 광경을 실감나게 반영했다. 명청 화가는 이런 색칠 방법을 계승하여 옅은 누빔 산수가 나타났다.

(2) 색상의 사용

원칙적으로 산수화의 채색은:

하나는 밝고, 색깔은 깨끗하고 자연스럽다.

둘째, 대범하고, 실제 경물 채색을 많이 경험하면 대범하다.

셋째, 냉정하고 (즉, 경박하지 않음), 색칠할 때 펜을 조심해서 만져서는 안 된다. 염색석이나 천천은 태연자약하다.

넷째, 장렬하다. 염색할 때는 원래의 필묵과 조화를 이루어야 하며, 색채가 원래의 필묵보다 흔적을 드러내지 않도록 해야 하며, 색채는 잉크를 방해하지 않고, 먹색은 융화되어 다채로움을 얻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색색의 수법은 생동감 있고 조화롭게 해야 한다. 색이 아무리 짙거나 옅어도 청록색이든 연한 누빔 빨간색이든 색깔은 밝고 자연적이어야 하며, 체색은 있어서는 안 되며, 물의 양은 꼭 맞아야 한다. 둘째, 원화의 잉크 기초에 주의를 기울여 그가 도처에서 잉크의 색조를 조정하게 해야 한다. "색은 잉크를 방해하지 않고, 잉크는 색을 방해하지 않는다." 즉, 색은 잉크를 돕기에 충분하지 않다. 잉크는 색깔의 주골이며, 색과 잉크는 하나가 되어야 한다. 모든 색깔이 잉크의 광채를 가리지 않고 필력을 낮추지 않으면 색칠 작용을 할 수 있다.

(3) 밝은 진홍색 풍경의 착색:

옅은 진홍색은 황토색으로, 황토색을 위주로 하고, 동시에 연한 꽃청을 발랐다. 이런 방식으로 색칠하는 것은 아마도 심플한 것이 풍부할 것이다. 먼저 먹색으로 잉크 원고를 하나 그려라, 펜으로 간결하고 명료해야 한다. 잉크가 마르면 다시 쓰지만, 이것은 효과도입니다. 바위의 어두운 부분에 청색 (또는 등나무 황색) 을 조금 더하면 우아한 느낌을 준다.

(4) 역대 화가들은 청록산수 채색한 필법에서 많은 귀중한 경험을 총결하였다. 그중 가장 중요한 것은' 의미, 힘, 운, 재미' 의 필법' 사요' 였다.

(1) 펜 의미

즉, 쓰기 전에 의도적으로 해야 한다는 것이다. 화가는 글을 쓸 때, 심혈을 기울여 손목을 움직이게 하고, 특정 감정과 관념으로 필묵을 이끌고, 이를 의상으로 형상화하고, 표의를 표현해야 한다. 펜의 의미는 펜의 대략적인 목적이고, 무심코 펜은 사필이다. 역대 화가가 창작한 예술이 이처럼 멋진 이유는 주로 화가가 필묵 기교에서 열정과 흥미를 녹였기 때문이다.

(2) 필력

펜의 힘의 감각이며, 형식적인 아름다움의 중요한 요소이다. 만년필의 힘은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첫 번째는 기교의 힘이다. 이른바' 강관종이 등',' 펜은 삼각대를 들 수 있다' 는 것은 필업 공력의 한 표현이다. 글쓰기의 기교를 보여주기 위해' 늙다' 와' 연하다' 라는 이론이 있다. 뛰어난 기예를 이루기 위해서는 오랜 시간의 연마가 필요하다. 소위 "학습 능력, 마음의 손에 대응; 불이 도착하면 판자, 조각, 세 가지 병이 없어야합니다. 클릭합니다 경험 많은 화가는 강건하고 부드럽고, 면안에 바늘을 숨기고, 부드러운 라인조차도 내면의 힘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험명언) 초보자는 아무리 노력해도 미성숙하고 힘이 없기 때문에 글쓰기는 장기적인 노력이다.

두 번째는 실력의 강약이다. 펜을 쓰는 기교에 속한다. 펜으로 쓰는 방법과 규칙만 익히면 할 수 있다. 운이 힘을 발휘하는 방법은 우선 붓을 쓰기 전에 강한 의향을 가지고 온 정신을 집중한 다음, 의향으로 정신을 유도하고, 온몸의 에너지를 팔에서 손목으로, 손목에서 손가락까지 유도하고, 손가락으로 필끝에 힘을 가하면 자연스럽게 필끝의 힘을 크게 드러낼 수 있다. 겉으로는 오만하고 겉으로는 분노하지 마라.

(3) 운율

소위 펜 운은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매력과 리듬. 운은 그림의 통일과 조화가 펜의 경중, 허실, 강성, 방원, 희욱, 좌절의 변화를 통해 실현될 수 있다는 것을 말한다. 음악처럼, 그것은 기조와 주제를 가지고 있다. 리듬은 운동감과 리듬감이 있는 펜을 쓰는 것이다. 서예와 마찬가지로 선의 리듬을 중시한다. 예를 들면' 가로법은 새가 뒤집히는 것 같다',' 굽이굽이 달리는 것 같다',' 행운처럼 가볍다',' 낙석처럼 무겁다' 와 같다.

(4) 글쓰기에 대한 관심

필치와 자연의 재미는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펜으로 재미있어야만 관람자가 눈을 즐겁게 하고 아름다운 즐거움을 누릴 수 있기 때문에, 펜 재미를 사용하는 것이 그림을 형식적인 아름다움으로 만드는 관건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펜을 쓰는 취미는 펜을 잘 쓰는 친숙함, 민첩함, 부드러움 사이의 관계를 교묘하게 처리하는 데 있다. 숙련은 교묘하고, 아름다움은 아름다움이지만, 공예와 시장의 문제가 될 것이다. 그래서 펜이 익어야 비싸고, 성숙해야 다시 살아난다. "그림을 그리면서 익는다" 는 것이 유일한 상업적 이익이다. 펜으로 교묘하고 흥미진진하지만, 형식에 흐르는 것을 경계해야 한다. 따라서, 펜을 쓰는 것은 고졸에서 비싸고, 숙련에서 서투른 것, 간단하고 활달하며, 활력이 넘친다.

펜 사용에 대한 관심은 의도하지 않은 펜에서 비롯됩니다. 이른바' 붓이 좋고 잉크가 좋고, 우연히 얻는다' 는 것은 깨달음이며, 갑작스러운 영감이다. 필필의 자연스러움을 구하는 것은 물론 예술가의 천부적인 재능과 관련이 있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평소의 학식, 수양, 장기적인 노력에 의존하는 것이다. C 1, 중국의 자의는 필묵의 운용을 중시한다. 펜에는 (펜 놓기), (펜 쓰기) 및 (펜 받기), 잉크에는 잉크색의 변화 (농도) 및 (건습) 이 포함됩니다.

2. 국화의 기본 기법은 (체크), (체크), (포인트), (염색) 이다. ... 펜으로 필의와 필력을 포함한다.

잉크에는 먹색의 품질과 그라데이션이 포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