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경극에 대하여...

경극에 대하여...

경극의 성흥

노성*홍성

노성은 일반적으로 공연의 초점에 따라 민간과 군사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뉜다. 노래하는 노성, 일하는 노성, 오노성 등의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노래하는 공노생은 주로 노래하는 사람으로 안공라오성이라고도 불린다. 왜 안공노생이라고 불리는가? 이런 노생은 주로 노래를 부르기 때문에 동작이 상대적으로 부차적이고 동작 범위가 더 작으며 태도가 더 여유롭고 차분하며 노래할 때 항상 차분하고 꾸준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그러므로 안공라오성(An Gong Laosheng)이라 불린다. 예를 들어, "제2입궁"의 양보, "조포포해"의 진관, "북을 치고 조를 꾸짖다"의 미형, "문조관"과 "우창검"의 오자서, "홍양동" "와 "공성", "용량관", "북원 전투", "화약", "칠성등" 등의 "원문장" 양옌자오, "실랑모국"의 양옌휘, 양옌회 '뱅 더 모뉴먼트' 지예. "Sang Yuan Ji Zi"의 Deng Bodao, "Let Xuzhou"의 Tao Qian, "Xiaoyaojin"의 Han Xian 황제 등은 모두 공 오페라에 속합니다. 노래와 노동극 사이에서 주로 독서에 초점을 맞춘 연극도 있는데, 예를 들어 "천도본"의 추수량, "반홍야행"처럼 노래하는 학생과 일하는 학생이 동시에 공연할 수 있습니다. "암살자"의 코준, "암살자"의 루빙, "암살자"의 민주 등이 모두 이 범주에 속합니다. 긴 연설을 익히는 것이 어렵고, 노래나 작품극에 비해 연기력도 훨씬 어렵기 때문에 현재 이런 형태의 드라마는 거의 상연되지 않는다. Aipai Laosheng이라고도 불리는 Laosheng 장인 정신은 성능에 중점을 둔 직업입니다. 산패의 노수련생에 대해서도 두 가지 설명이 있는데, 하나는 이런 유형의 노성이 흰 수염을 기른 ​​늙고 허약한 역할을 전문으로 하기 때문에 산패라고 불린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Qingfeng Pavilion"의 Zhang Yuanxiu, "Sweeping Songxia Shu"의 Zhang Guangcai, "Sanniang Jiaozi"의 Xue Bao, "Jiu Geng Tian"의 Ma Yi, "Xu Ce Running for the City"의 Xu Ce 등 .모두가 이 유형을 경멸합니다. 또 다른 설명으로는 주로 솜씨가 뛰어나서 정신적으로 자극받고, 감정적으로 긴장되고, 거칠고, 행동이 폭력적인 캐릭터를 연기하는 경우가 많다. 이들 캐릭터의 정신 상태는 거의 퇴폐적이어서 나쁜 스타일이라고 불린다. 예를 들어, "소중한 사람을 죽이기 위해 탑에 앉아"의 송강, "상자에서 튀어나온 것"의 판중위, "불과 싸우기 위해 잃어버린 봉인"의 백화이, "춘추비"의 장언 , "푸관 전쟁"의 Liu Zhong 등이 모두 이 범주에 속합니다. "Shengpai Laosheng"이라는 용어는 포괄적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여전히 "Working Laosheng"이라고 불리는 것은 더 과학적이고 엄격한 성능에 중점을 둔다는 것입니다. 노성노생을 노래하는 것과 노성노생을 일하는 것은 모두 문라오성(文老性)의 범주에 속한다.

무술 후보에는 롱백과 애로우재킷(흔히 단거리 격투라고 알려져 있음)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Changkuan Laosheng은 Jianbaolaosheng이라고도합니다. '바이'는 경극의 전문 용어로, 고대 무장들이 입었던 갑옷을 가리킨다. 갑옷을 입는 것을 경극에서는 피피아오(Phi Piao) 또는 자표(Zha Piao)라고 합니다. '바(Ba)'는 '바(Bar)'의 약자로 흔히 칼자루나 총의 손잡이로 알려진 무기이며, 경극의 전문 용어이기도 하다. 갑옷을 입고, 무기를 들고, 무술을 잘하는 노성 캐릭터를 노성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정군산"의 황종, "양평관"의 황종, "길거리정"의 왕핑, "평화전쟁"의 화윤, "진탄주", "팔망치"의 악비 등이 있습니다. , "강 동쪽"의 Hu Yanshou Pavilion, "Wuzhao Pass"의 Wu Zixu, "Crouching Tiger Pass", "Yingcheng Battle"및 기타 드라마 "Lu'an 현"의 Lu Deng 등 , 모두는 배우로 활동하기 위해 오래된 학생들에게 의존했습니다. 또한 "Nanyangguan"(Wu Yunzhao), "Dadengzhou"(Qin Qiong) 등과 같은 화살 재킷을 입은 일종의 Wu Laosheng 오페라도 있습니다.

공연의 초점에 따라 노성선의 세부적인 부분을 나누는 것 외에도, 노성인의 정체성과 사회적 지위에 따라 입어야 하는 옷의 종류에 따라 나누는 방법도 있다. 역할을 했습니다. 이렇게 분류한 종류에는 왕모노성, 대노성, 주름노성, 손잡이노성, 활망토노성 등이 있다. 왕마오노생(王毛老生)은 왕모를 머리에 숨기고 용포를 두른 사람을 일컫는 말로, 무대 위에서 황제와 같은 역할을 한다는 뜻이다. 예를 들어 <천태로 가다>와 <금벽돌을 쳐라>의 유수, <진수교>의 당 태종, <마위포>의 당 명제, '샤오야오진', '청두를 탈취하다'의 류장 등 이들 왕마오노성 오페라는 기본적으로 노래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노성(老生)의 예복대(衣衣帯)에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 소위 예복대(衣衣帯)는 일반적으로 머리에 거즈 모자를 쓰고 몸에 비단뱀 옷을 입는다. 비단뱀옷을 입은 인물로는 '두 번째 궁궐'의 양보, '원문 참수'의 양옌자오 등이 있다. 관복을 입는 사람도 있다. 관복의 형태는 비단뱀옷과 동일하며 몸에 용이나 꽃을 수놓지 않은 비교적 수수한 옷이다. 제갈량을 비롯해 『영웅집결』의 노소, 『우탕춘』의 붉은색 로브, 푸른 로브 등 관복을 입고 있는 노성 캐릭터는 거즈 모자, 비단뱀 로브, 관복을 입지는 않았지만 놀고 있다. 제갈량 등의 역할도 나누어져 있으며 이 카테고리로 이동합니다. 주름진 늙은 학생도 있습니다. Guihezi Laosheng이 가장 많은 역할을 담당합니다. 이 주름진 캐릭터는 다소 특별한 캐릭터입니다. 이 단어를 발음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신화사전에 따르면 표준 발음은 nianzhe입니다. 신화사전에는 없는 또 다른 소리가 있는데, 그 소리는 'xue'인데, 이는 극단에서 사용하는 관용어인 'fold'이다. 주름은 옷의 일종을 일컫는 명칭으로, 스타일은 약간 승려나 도교의 옷과 비슷하며, 깃이 크게 기울어져 있고, 소매가 큰 긴 옷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승려나 도교인들이 입는 예복과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흔히 도교의 예복이라고 부릅니다. 이것은 무대 위의 캐주얼 의류로 일반적으로 여러 종류로 나누어집니다. 윗부분에 자수가 있는 것은 플라워 플리츠, 하나는 비교적 밋밋한 플레인 플리츠, 순수한 검정색은 그린 플리츠라고 합니다. . 이것은 평범한 사람들, 지위가 그리 높지 않은 사람들, 평범한 선비와 학자들이 입는 일종의 평상복입니다.

이런 캐주얼한 옷을 입는 신사나 야당 관계자를 포함해 주름을 입은 캐릭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런 옷을 입는 노학생을 주름노학생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제1선비"의 옛 학생 Chen Boyu, "북을 치고 조를 꾸짖다"의 Mi Heng, "조를 잡아 놓아라"의 Chen Gong 등. 마찬가지로 특히 가난하고 불운하고 패배한 문인들은 "Ask Qiao Naofu"의 Fan Zhongyu, "Horse Splashing Water"의 Zhu Maichen 등과 같은 순수한 파란색 도교 예복인 녹색 주름을 입었습니다. 이러한 인물들의 생활은 상대적으로 어렵고 옷차림은 상대적으로 단순하기 때문에 가난한 학생 또는 Kutiaozi Laosheng이라는 두 가지 특별한 용어가 있습니다. Kutiaozi는 현지 속담이고 Danjiao에는 Kutiaozi Qingyi도 있습니다. 이는 의복에 따라 역할을 식별하는 방법입니다. 그 외에 노성용 화살과 망토도 있습니다. 애로우(Arrow)는 애로우 자켓(Arrow Jacket)의 약자입니다. 망토는 겉을 덮는 외투인 큰 망토를 뜻한다. 화살망토 노생은 화살망토 밖에 열린 망토나 기타 옷을 입는 사람이다. 이 사람들의 대부분은 전사입니다. 극에 반드시 무술이 있을 필요는 없지만, 이들 캐릭터는 무술가이기 때문에 그런 의상을 입는다. "Wujia Slope"의 Xue Pinggui, "Fenhe Bay"의 Xue Rengui와 같은 일반적인 드라마는 모두 이러한 역할입니다. 전에 Laosheng을 언급했는데 Wu Laosheng입니다.

경극 경력에는 또 다른 직업인 홍성(Hongsheng)이 있는데, 이는 노성(Laosheng) 범주에서도 논의되어야 합니다. 홍성은 얼굴이 붉고 얼굴 화장을 붉게 칠한 노학생을 가리킨다. 그런 배역은 많지 않고 주로 관우와 조광음이라는 두 역할을 맡는다.

Xiaosheng

Xiaosheng은 또한 민간용과 군사용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Wen Xiaosheng은 가운을 입은 학생, 부채를 든 학생, 깃털을 가진 학생, 가난한 학생 등 여러 범주로 나뉩니다. 허리띠를 맨 청년은 거즈모를 쓴 청년이라고도 할 수 있으며, 관료로 복무하는 평범한 청년의 역할을 한다. 이러한 캐릭터의 대부분은 문학가입니다. 연기할 때 그들은 살인적이지도, 투박하지도, 유치하지도 않아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옷을 입은 청년의 태도는 우아하고 위엄이 있으며 약간의 우아함과 안정감이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Yutangchun"의 Wang Jinlong과 "Chen Sanliang Climbing the Hall"의 Chen Kui는 모두 거즈 모자와 비단뱀 가운을 입고 있습니다. '기솽회'의 조충, '비각'의 유성춘(진시시험 합격 후), '청봉각'의 마지막 등장 등 하급 인물을 나타내는 관복을 입은 이들도 있다. " 장지바오 외. 문샤오성 중에도 부채를 손에 들고 문성 스카프를 두르고 머리에 주름을 얹은 일종의 팬학생이 있어 주름학생이라고도 불린다. 팬 학생들이 입는 주름에는 주로 꽃무늬를 수놓아 젊음과 시크함을 표현한다. 팬생(Fan Sheng)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팬 자체가 배우가 다양한 댄스 동작을 펼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댄스 소품이기 때문입니다. 경극 무대에서는 더운 날씨에만 부채를 착용할 수 없습니다. 사실 부채는 캐릭터의 시크하고 온화한 태도를 표현하는 데 주로 사용되는 특별한 소품이다. 예를 들어, "도화꽃"의 부펑, "서방의 낭만"의 장성, "도화꽃"의 추이호 등이 모두 그러한 인물입니다. 이런 역할은 대개 러브씬과 떼려야 뗄 수 없기 때문에 여자 배우와 짝을 이루는 경우가 많다. Wen Xiaosheng에는 일종의 가난한 학생도 있는데, 이는 특히 "Ping Xue Bian Zong"의 Lu Mengzheng, "Jin Yu Slave"의 Mo Ji 및 "Three"와 같은 불운하고 낙천적인 학생을 의미합니다. 연속적인 수준" "The Number One Scholar"의 Wang Mingfang과 "The Number One Scholar"의 Chen Daguan은 모두 이러한 유형의 역할에 속합니다. 이 캐릭터들은 일반적으로 화려한 옷을 입습니다. 푸귀이(Fuguyyi)는 많은 꽃무늬가 패치된 녹색 도교 의상을 전문적으로 부르는 용어입니다. 지금은 가난하지만 미래에는 반드시 부자가 될 것이라는 말도 있다. 지금은 이렇게 초라한 옷을 입고 있지만, 이는 미래의 부를 상징한다고 해서 이런 옷을 부자옷이라고 한다. 과거 극단에서 이런 말이 있다. 원자성(文孝生) 중에 아주 특별한 사람이 또 있는데, 바로 영자성(Ling Zisheng)이다. 영자는 꿩꼬리, 꿩꼬리라고도 불리며 크기가 매우 길고 가장 긴 것이 약 2미터이며 일반적으로 약 1.45~1.67미터입니다. 머리에는 커다란 꿩의 깃털 2개를 꽂아 머리장식으로 삼는다. 머리에 꿩꼬리를 달고 있는 청년은 대개 강하고, 영웅적이며, 잘생기고 당당한 젊은 인물이다. 이런 역할은 문생의 범위로 분류되지만 실제로는 문성과 군사를 겸비한 직업이라고 할 수도 있고, 문성과 군사 역할 사이의 직업이라고 할 수도 있다. Lingzi를 수행하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무술 기술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주로 작업 프레임과 춤에 의존하고 Lingzi를 사용하여 많은 춤 동작을 만듭니다. 예를 들어, "영웅회의", "형주로 돌아감", "황학루"의 Zhou Yu, "Fengyi Pavilion"과 "Shooting Halberds at the Gate", "Silang은 어머니를 방문합니다", " Muke Village', 'Broken Hongzhou' Yang Zongbao 등이 모두 이 범주에 속합니다. 이러한 역할을 수행하려면 일반적으로 강하고 영웅적인 태도를 가져야 합니다.

원자성 외에 우샤오성(Wu Xiaosheng)도 있다. 일부 Wu Xiaosheng은 Ling Zisheng도 연기했습니다. 순수한 오소생도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뉘는데, 하나는 긴 옷을 입은 우샤오성으로, '진단주'와 '소상강'의 양재흥, '판허전투'의 조운, '조운을 빌리다' 등이다. , "채상관"의 "음공산"고시지, "채상관"의 주유는 모두 이러한 역할에 속합니다. 짧은 옷을 입은 쇼트 플레이 우샤오셩도 있다. 무술 실력으로 볼 때 오성(吳性)과 비슷하지만 노래와 말하기는 모두 샤오성의 방식, 즉 샤오성의 실제 목소리와 거짓 목소리를 조합하여 이루어진다. 일부 작업 프레임과 모양도 Wu Sheng의 작업과 다소 다릅니다. 예를 들어, "Shi Xiu Explore the Village"의 Shi Xiu와 "Yaguan Tower"의 Li Cunxiao는 모두 이러한 유형의 역할에 속합니다. 그러나 "The Eight Hammers"의 Lu Wenlong과 같은 일부 연극은 이제 Wu Sheng도 연기합니다.

그래서 이런 놀이를 '투도어허그'라고도 부른다. 소위 "양문 포옹"은 Wu Xiaosheng이 행동할 수 있고 Wu Sheng도 행동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우성

소위 우성은 무술을 잘하는 캐릭터다. 무예 수련생도 두 가지 범주로 나뉘는데, 하나는 장기 무예 수련생이고 다른 하나는 단기 무예 수련생이라고 합니다. 장팔무사는 모두 갑옷과 투구, 밑창이 두꺼운 장화를 착용하고, 주로 손잡이가 긴 무기를 사용합니다. 이런 무술수련생에게는 뛰어난 무술 실력뿐 아니라 장군의 품행과 용기가 있어야 하며, 작품의 틀은 아름답고 꾸준하며 위엄이 있어야 합니다. 일부 연극에는 훌륭한 무술과 뛰어난 솜씨뿐만 아니라 섬세한 연기와 어느 정도의 노래 및 구창 기술도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장반사', '동풍을 빌리다', '회귀' 등의 드라마 속 조운은 그런 인물이다. 그는 무술을 잘해야 할 뿐만 아니라 조운의 전반적인 태도도 보여준다. , 충성심과 용기. 조윤의 드라마를 제외하고는 오성에 관한 드라마가 많이 있는데, '도르래 따기'의 고종, '기주성전투', '서량반란', '위남전투', '두장군', '수입' 등이 있다. Licheng' 등의 드라마, '감녕백기마위군을 도적'의 마초 감닝 등이 모두 이 인물에 속한다. 단거리 격투기에는 짧은 옷을 입고 짧은 무기를 사용해야 하는데, 이는 강하고 민첩한 기술을 요구하며, 매끄럽고 빠르고 날렵하며 단정하고 엉성하지 않고 아름답게 싸워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단거리 무술 수련생은 입는 복장에 따라 딱딱한 모자 착용(허거, 바지, 화살 재킷 착용), 부드러운 모자 착용(허거, 바지, 패스트 팬츠 또는 화살 재킷 착용), 착용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넥타이 (Arrow Jacket) 및 기타 유형. 예를 들어 '사호마을', '나오마호', '연재' 등 드라마 속 황천바는 모두 안전모를 착용한다. 예를 들어, 드라마 "Dian Shop", "Tiger Fight", "Lion Tower"의 Wu Song, "Sanchakou"의 Ren Tanghui, "Four Heroes Village"의 Yu Qian, "Night Run"의 Lin Chong, Wan 등이 있습니다. "Wu Wenhua"의 Wenhua Jun Zhao 등은 모두 부드러운 모자를 쓴 단거리 무술 학생이며 "One Arrow of Vengeance"의 Shi Wengong과 Xue Li와 같이 터번과 화살 재킷을 착용하는 장면도 있습니다. "두무관"에서는 이러한 역할이 장기적인 지원과 단기적인 싸움 사이에서 무술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또한 공연, 노래, 노래에 중점을 둡니다. 매력적인 얼굴을 가진 우성, 즉 얼굴에 화장을 한 우성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철장산'의 강웨이, '안양탑'의 고덩, '금표범'의 표범령 등이 있습니다. ', '일선지봉'의 장유춘 그들은 '사평산', '진양궁' 등 드라마의 리위안바이다. 이 극 중 일부는 원래 오경(오화련)이 공연한 것인데, 청나라 말기, 경극이 막 성숙했을 때, 우거성이라는 선배가 있었는데, 그 사람이 키가 크고 얼굴이 컸기 때문입니다. 그는 Wusheng의 방식으로 Wuhua 얼굴을 사용하여 이러한 연극을 공연했으며 그 결과는 매우 인기가 있었기 때문에 나중에 그에게 전해지는 연극은 여전히 ​​Wusheng 얼굴을 가지고 있지만 모두 Wusheng이 공연했습니다. 지금 우리가 보는 "안양탑", "철장산", "황금표범", "사평산" 등의 연극은 모두 오승의 작품이지만 노래 스타일, 작품 구성, 형태, 위엄이 여전히 보존되어 있습니다. 많은 무술 얼굴의 성능 특성이 Yu Jusheng으로부터 전해졌습니다. 물론 이들 희곡도 이제 오성희극의 범주에 속하게 된다.

무성직업에는 공중제비나 낙상을 전문으로 하는 일종의 침묵의 무술가도 있는데, 이를 회전무성이라 부른다. 마지막으로 원숭이 쇼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요즘 원숭이 역을 맡은 배우는 무술을 전공하는 학생들이 섭외하는 경우가 많다. 그 유래는 곤곡오페라(Kunqu Opera)에 있다. Sun Wukong과 같은 Kun Opera의 원숭이 오페라는 Sheng Xing이 베이징 오페라에 소개된 후 Wu Sheng도 원숭이 오페라를 공연했습니다. 원래 손오공처럼 원숭이 선녀를 연기한 캐릭터는 영리하고 활기차고 가볍고 민첩한 움직임을 가져야 했기 때문에 무술가를 연기하는 것은 부적절해 보였다. 그러나 Sun Wukong은 이미 신성한 원숭이이기 때문에 영리하고 민첩할 뿐만 아니라 용기가 있어야 하고 더 세밀한 연기도 필요하므로 Wu Sheng이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그러나 북경 오페라 극단에서는 일부 Sun Wukong 연극도 Wu Chou가 공연했지만 상대적으로 드물었습니다. 예를 들어, 북경 오페라 Wusheng 마스터인 Yang Xiaolou와 나중에 유명한 Wusheng Li Shaochun이 공연했습니다. 그리고 Li Wanchun 등은 모두 Wu Chou가 연기했습니다. 원숭이 놀이를 잘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Yang Xiaolou의 아버지 Yang Yuelou는 원래 무술 학생이자 문무 및 군사 예술의 오랜 학생이었습니다. 그는 원숭이 연극을 잘했기 때문에 Yang Houhou라는 별명을 얻었습니다. 양샤오루는 어렸을 때 원숭이 연극을 잘해서 예명 샤오양멍키로도 유명했다. 또한 일부 Wusheng 학생들은 수염을 기르기도 합니다. 수염을 기른 ​​Wusheng 학생들과 Wu Laosheng 학생들 사이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Wu Laosheng은 노래, 노래, 행동 및 싸움에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Wusheng은 수염을 기르고 있지만 여전히 무술에 중점을 둡니다. 예를 들어 "Lianyingzhai"의 Zhao Yun과 "Jiaxing Mansion"의 일반 군인 "Yangpingguan"입니다. , "Jianfeng Mountain"의 Qiu Cheng과 같은 캐릭터는 Wu Laosheng과 똑같아 보이지만 모두 Wu Sheng이 연기합니다.

Washeng

Shengxing, Xiaosheng, Wusheng 및 Wansheng이라는 캐릭터도 있습니다. Wansheng은 "Sanniang Godson"의 Xue Yige, "Fenhe Bay"의 Xue Dingshan, "뽕나무 정원의 노래"의 Deng Yuan과 Deng Fang, "Suolin Bag"의 Lu Tianlin 등과 같은 어린이 역할을 전문으로 합니다. 모두 아기로 태어납니다. 머리에는 아기털을, 몸에는 티슈트(아동복)를 입고 있다. 그런 역할은 모두 자신의 목소리로 부른다. 비록 아주 어리지만 꼭 틈새시장에서 노래할 필요는 없다. Wansheng은 자신의 목소리로 노래하지만 Laosheng의 가락으로 노래할 수 없기 때문에 Wansheng의 가창은 원시, dan 및 xiaosheng의 가창이 혼합되어 매우 특별합니다. 연기에는 어린이의 순수함과 유치함이 담겨 있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극단에서 아기 인형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너무 어리면 극단에 합류할 수 없고, 너무 늙으면 남자 아기 역할을 하기에는 적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인형에서 태어난 아이들의 역할을 전문적으로 연기하는 오페라 학교와 같은 단위를 제외하면 이제 대부분의 극단은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작은 여배우를 고용합니다. 배우의 목소리가 비교적 맑아서 노래할 때 여전히 자신의 목소리로 노래를 부른다. 키가 작고 섬세해 보이기 때문에 아기 역할에 더 적합하다.

경극에서는 오샤오셩, 링자셩, 완셩의 역할도 있는데, 일반적으로 샤오셩이 맡는다. 예를 들어, "Yuejiazhuang"의 Yue Yun, "가마솥을 들어 그림을 보기"의 Xue Jiao 등을 읽어보세요. 이런 역할은 원래 할 수 있는 전문직이 있어야 하는데, 그런 역할을 감당할 수 있는 전문직이 없어 실제로는 틈새학생들이 맡기도 하고, 일부는 맡게 되는 경우도 있다. 틈새 학생들이 두 역할을 모두 수행하는 것은 Wu Sheng 또는 Wawa Sheng에게 달려 있습니다.

경극 속의 추함

할리퀸도 두 가지 범주로 나뉘는데, 하나는 문학적 추함이고 다른 하나는 무술적 추함입니다. Wen Chou에는 일종의 사각형 스카프가 있는데, 그들은 교육받은 사람들을 연기하는데, 이 캐릭터는 표면적으로는 공손하지만 머리에 사각형 스카프를 착용합니다. 못생긴. 몸에 주름을 입고 손에 부채를 들고 정사각형 계단으로 걷고 천천히 우아하게 움직이며 운율 흰색을 말하며 일반적으로 베이징 흰색이 아닌 "영웅의 만남"의 Jiang Qian, Zhang Wenyuan의 Zhang Wenyuan과 같습니다. "Wulong Yuan"등은 모두 스카프가 못생겼습니다. 두 번째 유형은 추한 예복으로, <신두자당>의 당진, <설기>의 산양현 행정관처럼 거즈 모자와 관복을 입고 상대적으로 하급 관료 역할을 하는 것을 가리킨다. 6월' 등이 모두 이런 역할에 속한다. 추함의 가장 일반적인 형태는 다복 추함입니다. 다도는 파란색의 짧은 천으로 된 가운을 말하며, 용어는 다도라고 합니다. Chayi Chou는 "Autumn River"의 뱃사공, "The Man in the Lu"의 어부, "Ask the Woodman in the Mansion"의 나무꾼, "Luoma Lake"의 바텐더, '펀칭체리'의 Qiu Shui 등 "Liansheng Store"의 상점 주인과 "Nvqijie"의 캐릭터 Chou Gongdao와 같이 사각형 스카프 Chou와 차 옷을 입은 Chou 사이에도 일종의 캐릭터가 있습니다. Jingbai라고도 알려진 Jinzi Chou는 때때로 긴 가운이나 화살 재킷을 입으며 그들의 공연 스타일은 Chayi Chou보다 약간 더 엄격합니다. 원래 Dan 역할 범위에 속했지만 실제로는 Harlequins에 의해 적용되는 Cai Dan도 있습니다. 과거에는 이 분야의 배우들이 대부분 남자 배우들이 맡았지만 지금은 여배우들도 많이 있다. 그러나 여배우들이 채단을 연기할 때 일반 단의 가성이 아닌 자신의 목소리로 노래하고 낭독하기도 한다. 역할. 마지막으로 Wu Chou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Wu Chou에는 오픈 댄스라는 또 다른 이름이 있습니다. 무술은 점프를 잘하는 것 외에도 말하는 것도 잘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Wu Chou의 Jingbai는 유창하고 또렷하며 선율적으로 발음되어야 합니다. "Lian Lian Tao"의 Zhu Guangzu와 "Yan Ling Jia"의 Shi Qian과 같은 캐릭터를 개방형 점퍼라고 합니다. 그러한 역할에는 뛰어난 무술과 민첩하고 민첩한 움직임이 필요합니다. 그는 유머러스하고 재치 있는 성격을 갖고 있다. 이 캐릭터의 대부분은 기사와 의인입니다. 일부 교활하고 기만적인 캐릭터도 Wu Chou가 연기하지만 그 수는 적습니다. 광대가 착한 사람 역할을 하지 않는다는 생각은 완전히 뒤집어야 합니다. 못생긴 것은 못생긴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겉모습으로 보면 별로 잘생기지 않았을지 몰라도 영혼은 아름답다. 예를 들어 새로 편집된 경극 '서구경의 진흥'에 나오는 서구경이 그런 캐릭터다.

칭이(Qingyi)

청이(Qingyi)에 대한 또 다른 용어인 정단(Zhengdan)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청의가극으로는 <백사전설> 마지막 부분의 <탑에 제사>, 손상향이 유비의 사망 소식을 듣고 강에 가서 울며 공양하는 <하천에 제사> 등이 있다. 희생, "제2입궁"의 리옌페이, "대부"의 "삼낭" 왕춘어, "춘추전"의 강추련, "여왕이 궁궐을 저주하다"의 허황후가 모두 출연했습니다. 칭이 지음.

이 연극은 기본적으로 앉아서 공연하며, 무거운 공연은 없습니다. 비교적 전형적이고 표준적인 칭이 연극입니다. 물론 일부 청의 오페라도 노래, 독서, 연기에 동등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Universal Frontier"의 Zhao Yanrong, "Three Fives"의 Wang Baochuan, "Fenhe Bay"의 Liu Yingchun, "Lotus Lantern"의 Wang Guiying 등이 있습니다. , 등. . 이들 오페라도 칭이 오페라이지만 노래, 낭독, 공연을 동등하게 강조해야 합니다. 의복의 관점에서 볼 때 Tsing Yi는 파란색 주름을 더 많이 입기 때문에 Tsing Yi의 또 다른 이름은 Qingshan 또는 줄여서 셔츠입니다. 일부 Qingyi는 여성 비단뱀이나 궁전 예복을 입지만 무엇을 입든 관계없이 비단뱀과 궁전 예복은 스타일과 색상이 고정되어 있다는 점을 제외하면 일반적인 주름과 색상은 비교적 단순하고 우아합니다. 경극에는 "붉은 갈기 말"의 왕보관, "산냥 갓슨"의 왕춘어, "펀허만"의 유잉춘, "6월 설"의 두이, "오룡"(예: "징타이회")의 두이 같은 배우들이 출연합니다. ")") 이산낭, '제2입궁'과 '대보국'의 리옌페이, '미인사'의 진샹련, '보편변방'의 조연롱, '이별궁·강희생'의 손상향 ", "춘추전"의 강추련, "궁의 저주"의 허후, "법문사"의 송교교, "환사기"의 환샤누 등은 모두 청의의 인물들이다. 범주. 낡은 사회에서 여성들은 자유롭게 움직일 수 없었습니다. 봉건적 예의는 여성들이 눈을 똑바로 유지하고 이를 드러내지 않고 웃으며 심지어 손가락을 보여주지 않고 소매를 드러내도록 요구했으며, 빨리 걷지 말고 안정되고 평화로워야 했습니다. 따라서 과거 여성들은 앉거나 서거나 걷는 일반적인 방식으로 무대에 섰는데, 한 손은 가슴과 배 사이를 덮고 수평으로 잡고 한 손은 옆으로 늘어뜨려야 했습니다. 몸을 움직이며, 앉거나 걸을 때 항상 천천히 여유롭게 해야 하며, 항상 그런 몸짓을 유지해야 합니다. 그래서 시청자들은 Qing Yi에게 Baodudan이라는 통칭을 부여했습니다. 이 별명은 매우 생생합니다.

화단

단의 두 번째 범주는 화단이라고 합니다.

Hua Dan의 상황은 Qing Yi와 정반대입니다. 옷에 관해서는 모두 짧은 옷을 입거나 짧은 코트 또는 짧은 치마를 입습니다. 긴 옷에도 알록달록한 무늬가 수놓아져 있다. 나이로 보아 모두 젊은 여성 역을 맡았다. 퍼포먼스 측면에서는 주로 솜씨와 말하기에 관한 것입니다. 흰색으로 치면 징바이(Jingbai)가 대표적이다. 물론 윤바이(Yunbai)라고 하는 사람도 있지만 징바이(Jingbai)라고 하는 사람이 더 많다. 캐릭터는 전반적으로 활기차고 쾌활하며 움직임이 민첩하고 스마트합니다. 이것이 일반적으로 Hua Dan과 Qing Yi의 차이점입니다.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화단은 좁은 의미와 넓은 의미의 두 가지 개념으로 나눌 수 있다. 좁은 의미의 화단은 발랄하고 명랑한 캐릭터, 경쾌하고 스마트한 매너를 지닌 젊은 여성을 가리킨다. "중매인"의 중매인, "벚꽃"의 핑신, "꽃밭"의 춘란, "풀풀"의 춘차오 등 이러한 역할을 맡은 하녀가 많으며 모두 화단이 연기합니다. 과거에는 '홍란희년'의 진윤우, '운명'의 지윤루안 등의 역할도 화단이 맡았던 역할이다. 화단의 범위는 상대적으로 넓으며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유형이 포함됩니다. 하나는 귀먼단(Guimen Dan)으로 원래 일과 독서를 잘하는 미혼 소녀를 지칭합니다. 전형적인 예는 "옥팔찌 따기" Sun의 캐릭터입니다. Yujiao, Liu Yulian('내각의 가장자리') 등 나중에 일부 캐릭터는 더 안정적으로 행동하고 노래와 연기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지만 "봉황 둥지"의 Cheng Xue'e, "머리핀 머리 봉황"의 Tang Huixian, "Plum"의 Su Yulian 등이 있습니다. 매화', '2도 매화'등 ''의 Chen Xingyuan과 같은 캐릭터는 나중에 내실 소녀로 분류되었습니다.

대부분의 내실 소녀들은 젊은 아가씨나 좀 더 안정된 샤오자비위 역할을 맡습니다. Gui Men Dan은 Yun Bai를 발음할 수 있고 대부분의 Gui Men Dan은 Yun Bai를 발음합니다. 예를 들어 "Picking Up Jade 팔찌"의 Sun Yujiao는 어린 소녀이지만 여전히 Yun Bai를 발음합니다. 두 번째 유형은 조커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싸우고, 웃고, 말하고, 웃기 쉬운 캐릭터다. 이런 캐릭터는 모두 희극이나 희극에 등장한다. 그들의 공연은 농담, 재미, 유머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 캐릭터들은 대부분 광대와 짝을 이루며 가끔 틈새 캐릭터도 있지만 대부분 광대와 짝을 이룬다. 농담단은 솜씨와 담백함에 더 중점을 두고 있으며, 어떤 연극에서는 기본적으로 노래가 없고, 어떤 연극에서는 노래가 있어도 피황 대신 노래를 부르거나 일종의 음악을 부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국수병 만들기", "작은 새해", "작은 방앗간", "천 조각", "아기를 집에 안고 가기", ​​"쇠칼을 깨뜨려라", "도시신을 물리쳐라" 등이 있습니다. , '강자를 이겨라', '난로를 이겨라', '왕', '전골놀이' 등 이런 드라마가 많다. 노래와 춤이 유머러스한 공연과 혼합되어 있으며, '소몰이 소', '작은 무덤 방문', '꽃놀이' 등 지역적 정취가 강한 민요도 노래됩니다. 드럼' 등. , 단 역을 맡은 분들도 농담단으로 분류할 수 있어요. 세 번째 카테고리는 매운단으로, 매우 공격적인 성격의 캐릭터를 연기하는 드라마가 많지 않다. 이런 종류의 캐릭터는 개성이 뚜렷하고 말투가 날카로우며 거침없이 행동합니다. 예를 들어 '탑에 앉아 시를 죽이기'의 염희교, '완성 전쟁'의 조우 등이 있습니다. ", "Cuipingshan"의 Pan Qiaoyun, "Wu Song이 그의 아내를 죽인다"의 Pan Jinlian이 모두 여기에 속합니다. 펑크 단에는 "Ba Luo He"(전체 이름 "Longtan Bao Luo"또는 "Hongbi Yuan")라는 가장 전형적인 연극 중 하나가 있습니다. 이 캐릭터에는 매우 매운 성격이 있습니다. 전형적인 매운 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극중에서 사람을 암살하는 역할을 맡은 암살자 단이라는 역할도 있다. 이 용어는 쿤오페라에서 유래됐다. 쿤오페라에는 일종의 자객단이 있는데, 즉 여성들이 복수를 위해 적을 암살하는 역할을 맡게 되면서 공연의 감정은 더욱 강렬해지고, 동작은 더욱 과장되며, 노래도 더욱 긴장되기 마련이다. 암살단이라는 특별한 직업이다. 예를 들어, "Xiang Liang Ci Liang"의 Wu Feixia와 "Zhen'e Ci Hu"의 Fei Zhen'e는 모두 암살자 Danlai가 연기했습니다. 그러나 북경 오페라의 암살 단은 일반적으로 암살당한 사람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앞서 언급한 "잔만성"의 조우 가문은 장수에게 칼로 찔려 죽고 반교운은 죽임을 당한다. "Cuiping Mountain"에서는 Zhang Xiu가 칼에 찔려 사망했습니다. Wu Song의 "Wu Song Kills His Wife"에서는 Yang Xiong과 Shi Xiu가 Pan Jinlian을 죽였고, "Sitting to Kill Xi"에서는 Yan Xijiao도 살해되었습니다. 송강 이렇게 살해된 사람들을 어새신 단(Assassin Dan)이라 부른다. 반면, 경극에서 사람을 암살하는 역할은 대부분 괜찮은 여성이고 복수를 위해 적을 암살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경극에서는 모두 칭이가 연기합니다. 예를 들어, Xue Yan은 "Shen Tou Stabbing Soup"에서 Tang Qin을 찔러 죽였고 Shen Xuezhen은 Cheng Pai의 유명한 드라마 "Qingshuang Sword"에서 복수를 위해 적을 죽였습니다. 이와 같은 역할 중 일부는 Qing Yi가 담당하므로 경극의 암살자 단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암살자의 역할은 더 이상 별개의 직업에 있지 않고, 암살당하는 사람은 기본적으로 매운단과 함께 있기 때문에 경극에서 매운단과 암살자의 차이는 크지 않으며, 일반적으로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소단

단교에는 청의와 화단이라는 두 가지 대범주 외에 일종의 소단도 있는데, 이는 화단에 붙어있을 수도 있지만, Huadan과 완전히 동일하지는 않으므로 하나의 카테고리에 나열하십시오. Xiaodan이 경극에서 일하는 특별한 직업은 없습니다. , 소위 Xiaodan은 어린 소녀 역할을 맡는 것입니다. 그들은 주로 조연 역할을 하고 주연은 거의 없기 때문에 모두 작은 남자 주인공이 연기합니다. 정말 어린 소녀를 찾으면 그 역할을 맡지 못할까 봐 두렵습니다.

게다가, 이미지 관점에서 볼 때 반드시 적합하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 어린 소녀들은 같은 색깔이지만 여전히 역할이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왕비각'의 왕유도 여동생, ''의 잉아 추평산' 등 다른 드라마의 일부 역할. 가정부 역할. 역할은 거의 없다고 할 수 있겠지만, 실제 역할은 많지 않고, 어린이와 함께 연기하는 것도 불가능할 것이고, 주인공과 함께 연기하는 것도 불필요할 것입니다. 그래서 Xiaodan은 앞서 언급한 Tieqie, 즉 Erludan과 합병되었습니다. 예전에는 경극에 소단이라는 이름이 있었는데 지금은 없어졌어요. 제가 경극이라는 직업을 소개할 때, 예전에 경극의 소단과 철단을 언급한 적이 있었어요. 별도의 오래된 오페라를 살펴보겠습니다. "Kao"(구식 대본)에서 Xiaodan과 Tiedan은 종종 직업의 힌트로 구체적으로 표시됩니다. 이 역할은 Tie가 담당하고 해당 역할은 Xiaodan이 담당합니다. 요즘은 샤오단과 티에 모두 중장군 단 역할을 맡고 있어 다른 직업을 가질 필요가 없다.

Hua Shan

Hua Shan은 북경 오페라 단 계열에서 중요한 직업입니다. 왜냐하면 순수한 노래나 순수한 작업 장면은 일반적으로 상대적으로 단조롭기 때문입니다. 시대가 발전하고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사회생활은 점점 더 풍부해지고, 등장인물의 성격과 행동도 점점 더 복잡해지기 때문에 무대에서의 공연 형태는 점점 더 다양해지고, 배우에 대한 요구 사항도 더 많이 알수록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도록 요구합니다. 이러한 객관적인 필요성을 바탕으로 자연스럽게 꽃셔츠 사업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플라워 셔츠'라는 명칭은 1920년대쯤 등장했다. 알고 보니 경극의 전통에는 칭이와 화단만 있고 화샨이라는 이름은 나중에 나온 것이다. 물론, 과거에 경극의 장로들도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유명한 경극 베테랑 유수연(玉科廣)의 아버지인 유자윤(吉子雲)이라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청나라 말기에 그는 이미 청의와 화단에서 공연을 한 적이 있다. 이전에는 Tsing Yi를 연기한 사람들은 Hua Dan을 연기할 수 없었고, Hua Dan을 연기한 사람들은 Tsing Yi를 연기할 수 없었습니다. 우자윤을 시작으로 칭이나 화단을 전문으로 하기에는 너무 단조롭다고 느껴 칭이와 화기에 모두 출연했다. 이 공연은 관중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러나 우자운은 아직 꽃 셔츠 사업을 시작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그가 맡은 역할이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이다. 이 사업의 창시자는 왕야오칭이다. 왕야오칭은 경극사에 큰 공헌을 했습니다. 그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사업에 대한 지식이 풍부하고 능숙할 뿐만 아니라, 유명한 공연예술가이기도 하다는 점이다. 4명의 유명한 단 배우인 메이란팡(Mei Lanfang), 청옌추(Cheng Yanqiu), 상샤오윈(Shang Xiaoyun), 순휘성(Xun Huisheng)은 모두 그와 함께 오페라를 공부하고 그에게 조언을 구했습니다. 그러므로 이 사람은 매우 권위 있고 북경 오페라 역사상 중요한 위치를 차지했습니다. , 특히 Dan 역할의 역사에서 큰 성과입니다. Wang Yaoqing은 단 역할의 예능이 표현의 범위를 확대하고 연주 능력을 풍부하게 하고 향상시켜야 한다고 보았습니다. 따라서 그는 무대 연습에서 칭이(Tsing Yi)의 차분하고 위엄 있는 스타일, 화단(Hua Dan)의 활기차고 스마트한 연기, 우단(Wu Dan)의 무술 및 기타 공연 예술을 하나로 결합하여 노래, 독창, 행동에 동등하게 주의를 기울이는 일종의 단싱(Danxing)을 창조했습니다. 그리고 놀고. 즉, 그가 창조하는 모든 캐릭터에는 노래하고, 생각하고, 연기하고, 공연할 때 싸우는 것이 포함되며, 이는 Danxing의 공연 범위를 크게 확장합니다. 칭이와 화단의 연기적 특성을 결합했기 때문에 칭이의 이전 이름도 칭산(靑山)으로 불렸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에게 화단(华丹)이라는 새로운 이름을 붙였습니다. '플라워 셔츠'라는 용어가 나오자마자 곧바로 인기를 끌었다. 따라서 1920년대부터는 당시 신문이나 광고에 '명칭이', '명화단'이라는 용어가 등장했을 뿐만 아니라, '명화단'이라는 용어도 등장했는데, 이는 새로운 직업이 등장했다는 의미다. Dan의 역할에 추가되었습니다. 이후로도 유명한 4인의 단댄은 이를 바탕으로 계속 발전해왔습니다. 4명의 유명 무용가들의 새로운 레퍼토리는 대부분 화산(Hua Shan) 범주에 속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노래나 솜씨에만 초점을 맞춘 공연 레퍼토리는 거의 없습니다. 모든 새로운 연극 공연은 노래, 독서, 연기, 연주의 모든 측면에서 관객의 감상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메이란팡의 '술취한 첩', '첩이여 안녕', '롄진펑', '뮬란', '태진외전'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