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노란 옛 명칭은 무엇입니까?
노란 옛 명칭은 무엇입니까?
노란 옛 명칭은 무엇입니까? 사실 고대인의 명칭은 우리 현대와 여러 방면에서 다르다. 아는 사람은 고대인들이 사실 매우 낭만적이어서 색조차도 시적인 이름을 지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래의 노란색은 고대에 무엇이라고 불렀습니까?
노란색은 고대에 무엇이라고 불렀습니까? 1 고대에는 노란색을 관황이라고 불렀다. 그 당시 노란색은 존중을 받아 고귀한 색이었다.
고대에 황색은 황권지상을 대표하고, 나만 독존하며, 신민이나 백성들은 손가락질을 할 수 없었다.
진나라 시대에 노란색이 반드시 고귀한 색은 아니었다. 예를 들어 진시황은 최초의 황제였고, 그의 용포는 검은색이었다. 수당 시대까지 노란색이 중시되었다.
고대 음양오행설에 따르면 노랑은 오행 중 흙을 대표하고, 아무 일도 하지 않는' 흙은 존존' 이며, 천하를 관장하고 사방을 통솔하는 상징이 있어 황제는 노랑을 사용하고 추앙하기 시작했다. 당나라 개국황제 이연은 황포를 즐겨 입는다. 그의 손자 리치가 재위할 때, 천하의 모든 조신과 백성들이 누렇게 입을 수 없다는 특별한 칙령이 내려졌다.
고대에는 노란색을 고귀한 색이라고 불렀다.
중국의 음양학설에 따르면 노랑은 오행 중의 흙으로 우주 중심의' 중토' 로 오행 속에 놓여 있다. 이후 이 사상은 유가의 대통일사상과 결합해 한족을 주체로 하는 대통일왕조가' 중추토양' 의 이런 제국으로 주변의' 사이' 와는 달리' 황' 이 토양을 통해' 정통' 과' 존' 과 연계되어 군주를 위한 것이다
또한 고대에는' 용전이 야생에서 싸우고, 그 피는 노랗다' 는 말이 있었다. 이는 용전시에서 그 피가 노랗고 군주가 용을 상징하기 때문에 노란색과 군주가 더 직접적인 연관이 있다는 뜻이다. 이런 식으로 노란색은 군권 신권을 상징하며 침범할 수 없다.
노란색의 다양한 색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황금색, 강황, 오렌지색, 어두운 노란색, 연한 노란색, 밝은 노란색, 연한 노란색, 거위 노란색, 초점 노란색, 정교한 노란색, 우유 노란색, 짙은 주황색 노란색, 연한 주황색 노란색, 레몬 노란색, 옥수수 노란색, 올리브 노란색, 짚 노란색, 겨자 노란색, 노란색
의미
노란색은 부, 따뜻함, 빛, 수확, 희망을 상징한다. 고대에 노란색은 권리를 상징하며 고귀한 색이었다. 황제와 왕자만이 노란 옷을 입을 자격이 있고, 일반인은 노란 천을 사용할 수 없다. 노란색은 삼원색 중 하나이며, 다른 두 가지는 빨간색과 파란색이다. 노란색은 녹색과 빨간색의 혼합물이므로 빨간색과 녹색의 빛이 서로 섞이면 노란색 빛이 생성됩니다.
노란 옛 명칭은 무엇입니까? 2. 고풍스러운 시명.
1, 인디고: 인디고. 블루 그래스에 담가 만든 액체는 딥 블루라고도 합니다.
인디고는 유기염료인 짙은 남색으로, 호봉과 블루, 블루글라스, 말레이아와 같이 인돌산이 함유된 식물의 잎을 발효시켜 만든 것이다.
송응성' 천공 개물' 에서 나왔고, 다섯 가지 파란색 모두 인디고가 될 수 있다.
예: 아름다운 인디고와 바이올렛을 시계 방향으로 회전시켜 골고루 펴요.
2, 진홍: 대홍
출처: 동한 허신' 설문' 이 진홍색이다. 색상은 진홍색이나 빨간색입니다.
예: 보라색 (보라색에 빨간색 포함)
예문: 가는 구름이 진홍색 노을빛 속에서 헤엄치는 것은 물고기가 깊은 바다에서 헤엄치는 것과 같다
3. 적갈색: 황토 (광물, 토상 적철광, 물감을 만들 수 있음). 황토색 옷 (고대 죄인이 입은 적갈색 옷, 죄인으로부터 빌린 옷)
2 시 30 분에 흰 갈매기가 황토색 하늘을 찢었다.
4. 창백한 색상: 청록색 (파란색과 녹색 포함), 어두운 청록색, 짙은 녹색, 회색 흰색.
예: 녹색, 소나무, 하늘, 하늘, 흑룡, 창공.
이것은 창백한 바위 기슭에 위치한 거대한 오래된 집이다.
5. 블루: 청록색.
출처: 강엄별부: 춘초비, 봄물이 출렁이다. 색상은 춘초나 녹색이고 샘물은 청록색이다.
예: 녹색, 황금빛, 푸른 하늘 벽옥.
예: 창문을 통해 가짜 산, 작은 연못, 녹색 연근, 분홍색 수련과 같은 창밖의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다.
확장 데이터
중국 전통 색채는 중국 전통 매력을 지닌 문화적 상징이다. 원시 시대에 인류는 무의식적으로 가장 순수한 역사적 색채 형식을 창조했다. 중국의 색채관은 자연, 우주, 윤리, 철학의 개념을 융합했다.
수천 년 동안 공맹을 대표하는 유교 색채관과 노장을 대표하는 도가 색채관은 시종 중국인의 색채심미의식을 관통해 왔으며, 중국인이 색채를 정의하는 방식이자 중국인이 세상을 바라보는 방식이다. 그것의 색채 뒤에는 천년을 전하는 동양미학과 고대의 지혜가 있다.
그것은 색채를 중화문명의 관찰 절개로 수천 년의 건축, 기물, 의류, 그림을 융합하여 중국 전통문화에서 두드러진 문화 보물이다.
노란색은 고대에 무엇이라고 불렸습니까? 중국 고대에는 황실 전용이었지만, 어린이에게 적합하지 않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왜요
노란색은 우리 중화민족이 가장 좋아하는 색깔 중 하나일 것이다. 우리의 피부는 노랗고, 우리의 문명은 긴 황토평원에서 기원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노란색의 의미에 대해서는 다른 두 가지 의미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음란한 포르노와 관련이 있고, 어린이가 보기에 적합하지 않은 음란물이나 영화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또 다른 것은 고대 왕실의 금빛이 반짝이는 존엄성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말하자면 노란색은 정말 재미있다. 그것은 고귀한 왕실 색채일 뿐만 아니라 포르노 산업을 대표한다. 그럼 왜 그럴까요? 이것이 바로 우리가 다음에 이야기할 것입니다. 중국 노란색과 고대 문화의 기원입니다.
먼저 황제의 황색에 대한 추앙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이것은 중국의 오행부터 시작해야 한다. 전국 시대에 제나라에는 조연이라는 사람이 있었다. 그는 각 왕조마다' 금목의 불, 물, 흙' 오행에 해당하는 품성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또 오행에는 각각 상응하는 색이 있기 때문에 금은 흰색, 나무는 청록색, 물은 검은색, 불은 빨간색, 흙은 노란색에 해당한다. 따라서 한 나라가 자기만의 오행만 가지고 있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황제도 오행에 해당하는 색깔을 추앙할 것이다.
진나라와 마찬가지로 오행 중의 수덕으로 검은색을 숭상한다. 우리가 늘 말하는 오행상생, 흙이 물을 이길 수 있다는 원칙에 따라 진나라를 전복시킨 한나라는 토덕숭황을 추구해야 한다. 그러나, 우리가 빨간색에 대해 이야기할 때, 우리는 유방이 오행길을 걷지 않는 것은 그가 자신을' 적제의 아들' 로 포장했기 때문에 빨간색만 존중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유방이 믿지 않는 것은, 다른 사람이 반드시 믿지 않는 것은 아니다. 한무제가 즉위할 때, 한나라가 지방의 덕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정식으로 인정하고, 황색을 숭상해야 한다. 그러나 그는 오행상생상그램의 원칙을 따르지 않고 오행에 해당하는 동, 서, 북, 남 네 방향에 따라 노란색이 중앙에 위치해 있다. 그는 황제가 한 나라의 중심이 아니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노란색은 정치의 상징이어야 한다. 그 결과 가운처럼 중요한 상징물이 노란색으로 바뀌었다. 그래서 한무제는 중국 역사상 노란색 용포를 입은 최초의 사람이다.
이후 왕조도 기본적으로 오행중심속 황이라는 사상을 이어받아 황색을 추앙했다. 명청시대까지 국가의 중앙집권은 유례없는 높이에 이르렀고, 황색은 유례없는 숭고한 지위에 이르렀고, 숭황의 바람은 갈수록 거세졌다. 예를 들어 황제만 거주하는 자금성과 성외의 사찰은 노란색으로 사용할 수 있고 다른 건물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유일한 예외는 옹정시대였다. 공자를 모시는 공묘는 공자에 대한 경의를 표하기 위해 노란 유리 기와를 깔아 놓을 수 있었다. 이것은 양보이다.
그리고 황제가 상조할 때도 노란 용포를 입고 엄명을 나타냈다. 또 황실의 친척이라면 허리에 노란 띠를 매어 신분이 특별하다는 것을 나타낼 수 있다. 따라서' 황대' 도 황실의 직계 후손의 별명이 되었다. 일부 영웅과 황제의 경호원들은 밝은 노란색 실크로 만든 재킷을 입을 수도 있는데, 흔히 노란색 재킷이라고 합니다. 로얄 옐로 재킷을 얻게 되어 영광입니다. 그뿐 아니라 노란색 재킷을 가지고 있는 특권도 있다. 예를 들어 소송을 해서 노란 재킷을 입으면 가죽의 통증을 피할 수 있다.
그래서 황색에 대한 황제의 편애는 의식주 등 모든 방면에 스며들었다고 할 수 있다. 마지막 황제 부의는 이렇게 회상했다. "어린 시절을 회상할 때마다 내 머릿속에는 노란색이 떠올랐다. 유리 기와지붕은 노랗고, 가마는 노랗고, 옷 신발과 모자의 속은 허리에 묶인 끈, 먹고 차를 마시는 도자기 접시, 밥솥을 덮고 있는 면 덮개, 책가방의 가죽, 커튼, 고삐는 모두 노랗다 소위 밝은 노란색에 대한 이런 독점은 어려서부터 자의식을 마음속에 묻어서 나에게 독특한' 천성' 을 부여했다. "
자, 이렇게 많은 노란색이 황실의 전속색이 되었다고 말하면, 왜 노랑이 옹졸한 사물의 대명사가 되었는지에 대해 말해 보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 가지 설법은 그것이 황피서라는 책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동한 도사 장령은' 황피서' 라는 저서를 썼는데, 여기에는 많은' 방술' 즉 고대의 성학이 서술되어 있다. 아마도 일부 스타 광고를 늘리기 위해서일 것이다. 이 장령은 그의 책에 쓴 모든 내용이 고대 황제 헌원황제가 창조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래서 "노란색" 이라는 단어가 외워져서 포르노의 의미를 만들어 냈습니다.
하지만 노란색은 포르노를 나타내고, 또 다른 주장은 서구의 영향을 받는다는 것이다. 당시 영국의 유명한 극작가였던 오스카 와일드는 동성애 혐의로 체포되어 겨드랑이에' 노란 잡지' 라는 잡지를 끼고 있었다.
내용은 슬픈 청년 예술가들이 쓴 것이다. 비록 약간 음란하지만, 외설스러운 것은 말할 수 없다. 하지만 나중에 와일드가 손에 들고 있는 것은 프랑스 작가 빌 루이스의 소설' 하나님의 사랑' 이라는 사실이 밝혀졌다. 우연히도, 이 소설의 표지도 노란색이다. 당시 저급한 재미가 많은 소설은 모두 노란 종이로 싸여 있었기 때문에 노란색은 포르노와 연결되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