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동진 정권을 주도한 사족은 어떻게 쇠퇴했는가?

동진 정권을 주도한 사족은 어떻게 쇠퇴했는가?

"문당가" 라는 단어는 모두 낯설지 않을 것이다. 또 하나의' 가정관념' 이 있다. "구사회, 왕사당이 죽어서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갔다." 문제' 의 영향이 심오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문제' 는 고대에 어느 사회 현상과 관련이 있었습니까?

이것이이 기사에서 주목해야 할 것입니다-젠트.

먼저 신사의 내력을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한무제 독존유술 이후 선관은 줄곧 점검제로 진행되고 있다. 벼슬길에 들어가기 위해, 이 전제는 네가 반드시 유가 경전을 숙지해야 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당시 인쇄술과 제지술 없이는 서민들이 교육을 받을 기회를 얻기가 어려웠고, 학술은 소수에 의해 독점되었다. 학문이 있고, 지식이 있고, 책이 있는 이 가족들은 학문과 책을 대대로 전해 내려' 천고경학' 을 형성했다. 그들의 학문적 지식으로 인해, 이 가족들의 구성원은 당연히 관원이 될 자격이 있다. 이런 식으로 "경학" 은 "관신" 으로 바뀌었다. 당시 관가의 대문 밖에는 두 개의 기둥이 있었는데, 왼쪽에 있는 하나는' 밸브' 라고 하고, 오른쪽에 있는 하나는' 독서' 라고 불렀는데, 작품을 붙이는 데 쓰였다. 후세 사람들은 세대를 벼슬하는 사람을' 밸브 독서',' 문밸브 세가들',' 신사들' 이라고 부른다.

이런 식으로 젠트 계층이 형성되었습니다.

신사층의 발전과 번영.

유수는 호족에 의지하여 동한 정권을 세웠다. 당시 신사는 남북 동서를 가리지 않고 모두 한나라 건설에 힘썼다. 그러나 이 강력한 지주들은 동한 시기에 정치적 경제적 특권을 누렸다. 정치적으로 중앙과 지방정권을 장악하다. 경제적으로 토지를 합병하고, 장원을 관리하며, 점차 할거하여 점차 귀족 가정이 되었다. 동한 말년에 일부 사제들이 형성되기 시작했다. 그중 하노이의 사마가는 더욱 천년세가라고 불린다. 이 사람들은 모두 대지주이며, 높은 지위에 있고, 문생 고리는 천하에 널리 퍼져 있어 문인의 지도자이다.

한말 천하대란이 끝날 때까지 한나라는 위 촉 오로 분열되었다. 삼국의 조조 손권도 신사의 힘에 의지하여 정권을 세우고, 유비도 익주 신사에 의지하여 지탱하고 있다. 결국 사마네 집, 북방 부잣집, 남보다 우월하다. 3 대는 조씨네 집에서 위 () 를 취하여 촉오 () 를 정하였다.

이때 신사의 지위가 바뀌었다. 그들은 권력의 중심에 올라 인생의 정점에 도달하기 시작했다.

서진 때, 팔왕의 혼란의 마지막 위너 사마월은 대권을 쥐고 생명의 끝으로 향했다. 그의 지지자, 왕랑야를 비롯한 신사는 인구와 노랫소리를 가지고 양자강을 건넜다.

이들은 왕랑야, 감사군, 링, 용강환을 포함한다. 그들은 동진의 모든 것을 장악했다.

이 가정에서 태어난 아이들은 태어나기만 하면 평생의 식량과 의복을 보장할 수 있다. 일단 그가 자라면 관리가 될 수 있다. 평생 정부급 자리가 있을 것이다.

경제적으로 그들은 산육림을 봉했다. 이 땅의 농지, 호수, 동물, 인구는 모두 가문의 사유산물이며 국가와는 무관하다. 이것은 강남 신사입니다. 동진은 바로 이 강남 신사들이 세운 것이다.

당시 신사와 그의 통치가 절정에 달했다. 그래서' 왕과 말, * * * 천하' 라는 말도 있다. 귀족의 힘 때문에. 황제는 반드시 신사의 지지에 의지해야 한다. 사족의 권력과 황권이 병존하여, 심지어 한때 황권을 뛰어넘었다.

번화하면 반드시 쇠약해진다는 말이 있다. 유우가 남송을 건립할 때 여전히 사족에 의지하지만 동진처럼 사족의 통제를 받지는 않는다. 그는 제후가 한문을 중용하여 세가대족 통일조정의 국면을 어느 정도 억제했다. 당시 신사의 경제력은 여전히 강했지만 군권은 장악할 수 없었다. 유우를 보지 마라, 그는 군 출신인데, 그가 어떻게 군 대권 장악을 용인할 수 있단 말인가.

신사의 쇠락은 조짐을 보이고 있다.

첫 번째 전환점은 양대의 정치적 사건인 후경의 혼란에 나타났다.

후경, 세외선비 부족에서 태어난 것은 루안 부족이다. 원래는 북제고환 수하의 장군이었다. 나중에 그는 양무제에 항복했다. 그는 자신이 남조에 큰 공헌을 했다고 생각하여 양무제에 많은 요구를 했다. 양무제의 대부분도 그를 만족시켰다. 나중에 후경은 자신의 사회적 지위를 높이기 위해 강남 명문왕, 두 여인을 아내로 맞이할 것을 요구했다. 그러나 그는 당시 가족 관계가 얼마나 심각한지 몰랐다. 양무제, 설령 네가 한 나라의 군이라 해도 후경을 도울 엄두가 나지 않는다. 명문가의 미움을 받을까 봐 두려웠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양무제는 온화하게 후경을 알렸다.

\ "왕, 감사의 부하들은 키가 크다. 너는 주와 장의 지도 아래 참관할 수 있다. "

이것은 왕셰의 두 가족이 너에게 너무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너는 주와 장을 시험해 볼 수 있다. 이 말은 후경의 자존심을 깊이 상하게 했다. 이를 위해, 그는 의분을 품고 말했다. "나는 오의 아이를 노예로 삼을 것이다." 바로 그가 장차 강남 여자를 군인으로 보내 노예가 되고 싶다는 것이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반란을 일으켜 양조 도성 건강을 침략했다. 굶어 죽은 양무제 소염.

그 반군은 "약탈 병사들을 죽이고 시체를 넘겨주고 길을 막았다." " 부잣집 자제, 제멋대로 옷을 벗기고, 처첩의 자녀, 군영에 대해 알게 되었다. "왕과 셰가의 제비는 마침내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갈 수 있게 되었다.

허후의 혼란은 일부 사족을 육체적으로 소멸시켰을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일련의 전쟁을 일으켜 남조사족이 의존하는 인맥을 완전히 와해시켰다. 따라서 진패가 먼저 남방제국을 재편했을 때, 절 위에 있는 귀족들은 드물었고, 심지어 절을 장식하는 기능도 새 황제에게 부담으로 여겨졌다. 이런 식으로 전통 부계 가문의 뿌리가 뿌리째 뽑혔다. 이 큰 나무는 금방 시들지는 않지만.

남조의 화장을 끝냈다. 그리고 북방 사족을 보세요.

팔왕의 난' 때 사마월 진영에 속하지 않은 북문이 고향에 남아 있었다. 청하 최씨, 보릉최씨, 범양여씨, 태원왕석, 하동사배, 영양 정씨, 소군 이씨 등이 포함됩니다. 이것은 산둥 게이트 밸브입니다. 앞 조, 뒤 조, 앞 진, 앞 연, 대부분의 폐쇄 자기 방어, 야만인을 위해 일하는 것을 부끄러워하며 여전히 북쪽을 기대하고 있다.

척발이 초원에서 와서 북위를 세울 때까지. 그들은 비로소 법원이 중원을 회복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깨달았다. 왜냐하면 북방의 대국이 이미 정해졌기 때문이다. 그래야만 그들은 잇따라 벼슬을 할 수 있고, 자신의 재능으로 이 땅을 개조하고 다스릴 수 있다. 이때 대표 인물은 청하 최 씨의 최호였다. 산둥 게이트 밸브는 백 년 동안 잠잠한 후 북위 () 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다. 효문제 시절, 한인을 주 중원에 끌어들이기 위해 한인 고성을 크게 칭찬하였다. "주비 (효문제) 아중문 가문은 범양루민, 청하 최종보, 영양정, 태원 4 성이 모두 올라갔다."

이후 북위는 동위 서위 북제 북주로 나뉘었다. 각각 고환과 우문태를 팀장으로 삼다. 산둥 밸브는 북제에서 일하여 정권의 기둥 중 하나가 되었다. 조의 것은 심지어 북제 개국 황제의 황후가 되었다.

우문태, 궁벽한 관중 도시로, 정부 군사 시스템을 통해 오천병과 한호강을 통합했다. 여덟 명의' 주국 장군' 이 이끌다. 그 중, 뒤, 허우 Xianbei 사람들,, 조귀, 한족 금지. 한족사족은 하동 배씨, 홍농영, 돈황령호씨, 관중웨이씨 등이다.

"팔주국" 과 그 부하, 친족은 "관롱귀족" 이다. 관룡귀족' 은 황량한 서북을 통해 서위 북주 수나라 당나라의 휘황찬란함을 다졌다. 장병 제도 임차제 등 제도 개혁을 통해 우문태는 점점 강해지고 있다. 마지막으로 북주 황제 우문용 시대에 북제 멸망, 북방 재통일. 문제가 왕위를 찬탈하여 황제를 부르다. 수나라 설립 후 진남은 589 년에 멸망되었다. 천하통일, 지위가 가장 높은 것은 당연히 개국훈' 관룡그룹' 이다. 산둥 게이트 밸브' 는 망국의 주체로 억압받는 대상에 속하며, 결국 300 년 전 오국의 대우를 받는다.

총결산: 조대 순서에 따라 북방 신사는 먼저 북위를 위해 효력을 발휘하고, 그런 다음 북위는 동위와 서위, 그리고 북제에서 동위를 대신한다. 산둥 신사는 북제를 위해 효력을 발휘하고, 북주는 서위 () 를 대체하고, 관룡 귀족은 북주 () 를 위해 효력을 발휘한다.

중국에서 거의 200 년 역사를 가진 북관 용군 귀족단이 성대하게 등장했다.

그 지지로 서위 북주 수나라와 당나라가 잇따라 세워졌다. 이것은 중국 역사상 유일무이한 기적이며, 중국을 새로운 역사의 정점으로 몰아넣었다. 이 관군 귀족그룹은 대북 오천에서 발원하여 관중에 처음 건설되어 서위 바촉국에서 발원하여 당시 전성기에 처해 있었다. 비교적 유명한 것은 북주문제, 이연의 할아버지, 와강군 수령의 증조부 이필, 수문제의 장인어른, 이연의 할아버지 두이다.

수와 당나라 시대에는 5 성 7 족 사족이 점차 형성되었다. 즉 Longxi 리, zhaojun 리, boling 최 씨, 청하 최씨, 범양루 씨, 심양정, 태원왕이다. 황실에 한 공주가 있는데, 오성칠족에 시집가고 싶었지만 후족으로 인해 거절당했다. 아마도 그들의 눈에는 5 성 7 건만이 가장 고귀한 것 같다. 황권을 중시하지 않으면 처벌을 받아야 한다. 아니, 처벌이 곧 올 것이다.

두 번째 전환점은 수나라, 초당, 오주의 일련의 진압이다.

귀족 세력이 황권을 위협하기 시작하면 군주는 문밸브를 파괴하기 시작한다.

수나라 두 황제의 관행:

문제는 9 품을 폐지하고, 양광흥과거는 세가대족의 벼슬길을 독점하는 국면을 돌파하여 문밸브를 억제하는 역할을 했다. 관원의 출처를 확대하고, 출신이 낮은 많은 서민지주와 지식인들에게 참정 기회를 제공한다. 과거제도는 독서, 시험, 관직을 긴밀하게 연결시켜 관원의 문화적 자질을 높였다. 과거시험은 하층민들에게 영광과 꿈을 줄 뿐만 아니라, 시시각각 제왕의 마음속에 숨어 있는 사악한 기운도 보여준다.

당대에 이르러 사족을 억압하기 위해 당태종은 심지어' 종보' 를 재건하고 종실을 1 등으로 등재한 다음 황후의 외척석을 2 등, 즉 다음 대가족으로 포지셔닝하여 5 성 7 종이 민중에 미치는 영향을 약화시키려 했다. 정관 12 년 (기원 638 년) 편종보, 산둥 사족 최씨가 여전히 1 위를 차지했다. 당태종은 보고 나서 매우 불만스러웠다. 그는 산둥 신사가' 대대로 쇠퇴하여 왕관이 없다' 고 지적하여 혼인으로 돈을 벌었다. "세상에서 무엇이 중요한지 모르겠어요? 클릭합니다 그는 고사염 등 중간 등을 명령하고 "이전의 대수학을 토론할 필요 없이 오늘의 관직만을 등급으로 삼는다" 고 지시했다.

새로 개정된' 부계 연보'' 무릇 293 명, 1,651 개' 는 당태종의 지시를 기본적으로 시행했고, 황족을 비롯한 외척의 뒤를 이어 최씨는 3 위로 내려갔다.

당고종과 무측천은 성씨의 기록을 수정하며 "각각 그 등급에 따라 분류한다. 즉 당시 관직의 높낮이에 따라 군사 공적을 다섯 부류로 나누는 사람들이 모두 선비 대열에 들어간다" 고 말했다. 이들 정부가 신사의 범위를 확대하는 행위는 모두 낡은 신사의 지위를 약화시키는 역할을 했다.

무측천시대에 그녀는 과감한 정치 개혁을 진행하여 문벌을 비난했다. 무측천이 황후가 된 후, 그녀가 황후가 되는 것을 반대한 손창무극과 추수량은 궁정에서 쫓겨났다. 무측천에게 관룡그룹과 그의 추종자들을 정치무대에서 쫓아내는 모범으로 관룡그룹이 북주 이후 1 세기 넘게 통치가 끝났음을 상징한다.

그녀는 민간인을 강력하게 지지하고, 민간인 지주로부터 더 많은 인재를 모아 통치 기반을 넓혔다. 과거 시험이 발전하면서 대량의 옷감 민간인들이 북한에 쏟아져 벼슬을 하면서 이들 귀족 가정의 자녀들에게 큰 충격을 주었다.

수와 당 몇 대의 군주와 무측천의 억압을 거쳐 관룡그룹은 더 이상 마음대로 왕조를 바꿀 수 없고, 당나라 체제에서만 생존할 수 있다.

그러나 당중후기가 되자 부계 가문의 세력이 다시 일어섰다. 그러나 단명 한 것처럼 느껴집니다. 눈 깜짝할 사이에 이미 당나라 말년이다.

세 번째 전환점인 황둥지 봉기는 신사문 밸브를 완전히 파괴했다.

황둥지, 사서는 그를 높이 평가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는 너무 잔인하여 살인마가 되었기 때문이다. 식인의 기록이 있어 범죄의 무서움을 알 수 있다.

아마도 모든 일에는 양면성이 있을 것이다. 그의 잔인함 때문에 우리는 무고한 사람을 마구 죽일 것이다. 코코 리, 왕공귀족은 모두 그의 살육의 목표이다. 사서에는 이런 묘사가 있다.

그 부하들은' 살인만거리, 소굴은 금지할 수 없다', 당나라 종실에 장안에 남아 있는 사람은 매우 적고, 당나라 관원들은 하루 종일 당황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살인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살인명언) "복금 음" 구름: "화헌수 허브는 모두 매진되고, 주문반은 없다." \ "내부 도서관 은 금수 재, 하늘 거리 흰색 뼈 가득 태워. 클릭합니다 그들은 아직 부잣집 재산을 받지 못했고, 이른바' 장난꾸러기' 라고 불리며, 모든 궁전은 맨발로 걸었다.

황둥지 이후, 5 대 10 개국의 혼란시대가 다시 나타났는데, 이 신사들은 보장이 없었다. 황둥지 밑에서 살아남은 사람들조차도 이 전쟁의 시대에도 살아남기 어렵다. 송나라에는 신사의 간섭이 거의 없었고, 송나라는 정치, 경제, 문화적으로 매우 휘황찬란한 문명을 창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