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인들이 정보를 전달하는 이야기

고대인들이 정보를 전달하는 이야기

고대 사회의 사람들은 종종 몸을 매개체나 전달체로 사용하여 특정 몸짓, 음성언어, 문신, 장식, 춤 등의 광고 전파를 이용하여 목적을 달성했다. 몸이나 팔다리는 가장 원시적인 광고 매체로, 그 매체 기능은 중국 고대 사회의 오랜 세월 동안 보존되고 이어졌다. 고대 사회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신체 언어는 크게 다음과 같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모방과 수화. 언어를 사용하기 전에 의태와 수화는 청중에게 특정 정보를 전달하는 가장 실용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사냥을 하는 동안 한 사람이 들소 무리를 만나 즉시 동족으로 달려가는 사람들은 그의 고지를 보고 양손으로 몸을 들어 덮고, 머리에 닿은 다음 천천히 내려놓고 반복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냥명언) 모든 타락한 멤버들을 동원해 사냥하는 신호다. 원시 사냥꾼은 사냥에서 서로 협력하는 것을 좋아한다. 사냥꾼이 동물의 종적을 발견하고 숨겨야 할 때, 그들은 수화로 서로 정보를 교환한다. 그 자세들은 종종 동물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을 드러낸다. 양손을 공중에 들어 올리고 검지를 곧게 펴며 그가 본 야수는 한 쌍의 큰 뿔이 있는 꼬인 큰 뿔마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가운데 손가락은 구부러지고 다른 네 손가락은 뻗는다. 모두 이것이 기린의 발견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타조가 발견되면 팔을 비스듬히 들어 긴 목을 상징한다. 민족학 연구에 따르면 이런 의태와 수화는 고대 사회 곳곳에 존재하며 원시인들이 정보를 전달하는 중요한 전달체이다.

2. 마네킹과 문신. 몸에 색이나 도형을 칠한 장식을 페인트라고 하는데, 기원이 매우 이르다. 철 알루미늄 스피넬은 물감으로 쓸 수 있으며 수만 년 전 구석기 시대 말기 유적지에서 자주 발견된다. 현대까지, 오래된 풍습이 있는 많은 민족들은 여전히 자신의 몸에 그림을 그리는 것을 좋아한다. 중국의 단오절에는 많은 지역의 소수민족들이 머리와 손목에 웅황이나 기호를 그리는 데 익숙해져 치아를 검은색으로 염색하는 것은 그림 장식이라고 할 수 있다. 고서에는 중국 동남부에' 흑지국' 이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일본의 동쪽, 4 천 나체국이 있다. 벌거벗은 나라 남동쪽에는 검은 연못이 있어 배를 타고 1 년 동안 도착할 수 있다. " 중국 윈난 () 의 족 () 기노족 () 브라운족 () 등의 민족은 평소에 빈랑 () 과 라임 () 을 씹는 것을 좋아하며, 장기간 씹으면 이가 검게 변한다.

인체의 피부에 문신을 한 장식을 문신이라고 하는데, 이 풍습은 기원이 매우 이르다. 고서에 따르면 우리나라 고대 강남의 오인, 월인, 초인은 용토템을 숭배했다. "문신은 그 몸을 묘사하고 용의 형태를 묘사한다. 그들이 물에 들어갈 때, 용은 그들을 해칠 수 없다. 클릭합니다 한족을 포함한 중국 대다수 민족은 고대나 현대에 문신을 하는 풍습이 있다. 여족 여성은 12 세에서 16 세까지 문신을 시작했다. 사랑하는 사람이 있으면 손에 특별한 표시를 해야 하는데, 흔히 사랑하는 사람이 직접 주는 것이다. 중국에서는 윈난의 키노족, 브라운족, 독룡족, 대만성의 고산족 동포들도 문신을 하는 풍습이 있다. 문신은 원시 사회씨족, 부족의 교제에서 원시인의 집단활동에서 강력한 인식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서로 다른 집단간의 교제, 투쟁, 통혼 과정에서도 특정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원시 집단의 이주와 활동에 따라 더 넓은 땅에서 작용하기 때문에 생활과 사회 정보를 전달하는 원시 광고 매체로도 볼 수 있다.

3. 인체 액세서리. 인체에 장식품을 첨가하면 구석기 시대 말기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중국 베이징 주구점의 혈거인 유적지에서 풍부한 장식품이 발견되었다. 그중에는 속이 빈 동물의 치아, 속이 빈 바다 껍데기, 뚫은 돌 구슬, 뚫은 자갈, 뚫은 어골, 홈이 있는 골관 등이 있다. 그들은 끈으로 묶어서 몸에 입었다. 인체 액세서리는 종류가 다양하여 머리 장식 귀 장식 코 장식 입술 장식 목 장식 발 장식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인체 액세서리의 코디는 사람의 헤어스타일, 시대별 헤어스타일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중국 서남 지역의 소수민족은 보통 머리를 추형으로 묶거나 이마 앞이나 뒤에 묶는다. 명절마다 꽃이 만발한다. 광서요족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지방에 따라 다르다. 그들의 머리에는 대나무 화살 두 토막이 꽂혀 있는데 길이가 약 2 피트이다. 머리카락은 두 가닥으로 나뉘어 화살표 주위에 묶여 스카프로 가려져 나비 날개처럼 생겼습니다. 또 대나무 테를 끼고 양쪽 끝을 위로 들어 올리고 우각처럼 생긴 다음 구슬과 실크로 꽉 조여 주는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절강 동부의 일부 지역에서는 그녀의 여성 머리 장식이 대나무 통으로 만들어졌는데, 길이는 약 3 피트, 붉은 꽃은 아웃소싱하고 은테를 박았다. 대나무 통의 앞면과 뒷면에 은메달을 박고 흰 구슬을 달다. 액세서리에 따라 민족별 생활습관과 특징을 판단할 수 있고, 액세서리의 조합조합을 통해 특정 사상이나 문화 정보를 전달할 수 있다. 여기서 인간 장식은 원시인들의 희로애락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이런 생활과 문화 정보를 민족의 모든 구성원들, 심지어 인접하거나 적대적인 씨족 집단에게도 전파한다. 기존의 광고 전파 기능도 비교적 강력하여 뚜렷한 광고' 알림' 기능이 있다.

위의 자료에 따르면, 우리는 오랜 원시 사회와 초기 문명의 세월 동안 중국을 포함한 광대한 지역의 여러 민족이 오랜 기간 동안 신체 언어로 정보를 전달한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특히 한 쌍의 사람과 한 무리의 사람들 사이에' 통보' 와' 인식' 기능을 갖춘 특정 정보를 전달한다. 바디 랭귀지는 여기서 가장 원시적이고 중요한 광고 매체가 되었다.

둘째, metonymy-광고 정보 보급의 특정 기호

원시인들은 몸짓으로 정보를 전달할 뿐만 아니라 현실 세계의 자연물에 의존하여 광고 정보를 전달한다. 이러한 자연물 중 하나는 자연계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거나 존재하는 것, 예를 들면 나무, 바위 등, 다른 하나는 인류가 창조한 것이지만, 의식적으로 광고 매체로 사용되지 않고, 정보를 전달하는 과정에서 차용되었다. 예를 들면 사진, 밧줄 등이다. 이런 전유는 두 가지 상황으로 나뉜다. 하나는 구체적인 전유이고, 하나는 생활전유이다.

1. 특정 환유

(1) 밧줄을 묶다. 매듭은 원시 정보를 전달하는 일반적인 방법이다. 중국 고대 사회의 매듭 풍습은 사서에 묘사되어 있다. 이경은 이렇게 말합니다. "고대에는 매듭 통치가 이루어졌고, 나중에 성인들은 그것들을 사용하여 행동을 썼다. 백관치, 백성들이 지킨다. " 장자' 는 "전민은 가정이 될 수 있도록 허락되었다 ... 축영씨 일가, 부씨 일가, 신농 일가, 그때가 되면 국민들이 사용한다" 고 말했다. "북사" 는 또한 "사냥은 산업이고, 간략은 풍속이고, 간결은 변변변으로, 말은 하지 않고, 목각결만을 위한 것" 이라고 언급했다. 매듭짓기는 중국 고대 역사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어 역사가 유구하다. 데이트 날짜를 기록할 때 대만성 고산족은 일수별로 몇 개의 매듭을 짓고 매일 밤 매듭을 풀었다. 티베트의 바로족은 이틀마다 칼로 매듭을 하나 자르고, 마지막 매듭이 잘릴 때까지 만기를 나타내고, 매듭이 풀리면 데이트 날짜를 나타낸다. 운남 독룡족은 혼자 여행할 때 허리에 대마줄을 묶고 매일 매듭을 지어 자신이 떠난 일수를 기록하는 경우가 많다. 요족 사람들은 분쟁이 발생할 때 종종 수장 앞에서 판결을 받는다. 방법은 분쟁 쌍방이 각각 밧줄을 잡고, 이치를 말하는 사람은 끝까지 매듭을 짓고, 매듭이 많은 쪽이 승소한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승소, 승소, 승소, 승소, 승소, 승소) 계급 사회에서는 매듭의 전통도 상인에게 계승되어 모양과 용도에 변화가 있었다. 상점, 호텔, 찻집, 상가의 노점에는 다양한 표지나 간판에 각종 장식물이 장식되어 밧줄로 묶여 있고 사파이어, 컬러 스트라이프 직물, 각종 구슬 또는 줄지어 있는 귀도 수놓아져 있다. 또 많은 독특한 표지가 있는데, 굵은 대마끈으로 매듭을 지어 짜여 만든 것이다. 여기서 매듭은 광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새로운 매체가 되었다.

(2) 목각. 목각은 또 다른 상징적 언어이다. 사서에도 중국 각지의 목조각을 기록한 역사적 사실이 있다. 예를 들어, "후한서" "어른이 부르자 목각은 믿었다." " 본문은 없지만 감히 거스르지 못한다. "영외답" 도 이렇게 말한다. "요인은 글자가 없어 나무 두 판으로 조각한다. 남이 한 명 들고 한 명 남기다. " 윈난 () 텐월주지 () 도 "이인 () 은 풍속이 있고, 모든 대출용 외상 () 과 모든 재테크 () 가 있다" 고 언급했다. 나는 글자를 몰라서 목각만을 부적으로 하고, 각각 상대방의 반을 들고, 약속대로 상벌을 받는다. "

상품 생산과 교환 과정에서 기념을 위해 나무를 새기는 풍습은 관원 비문이나 유명인 상품의 표기, 즉 판매된 상품에 관원이나 유명인의 이름을 붙이는 것으로 바뀌었다. 만약 다시 거슬러 올라가면 목각은 심지어 상품 상표와 표기 광고의 원천으로 볼 수 있다.

(3) 연기를 보여줍니다. 중국 춘추시대에는 군사 경고가 불과 연기를 통해 전달되었다는 기록이 있다. 진시황 이후 만리장성에는 10 리마다 봉화대가 세워져 마른 늑대 똥으로 연료를 만들었다. 불을 붙인 후 화염과 연기가 치솟아 비상경보를 먼 곳으로 전파할 수 있다. 고시 "평사석양홍대막서, 긴 상별들은 높고 낮았다. 고산은 모닥불을 몇 군데 보고, 장사는 북을 치고 있다' 는 말이 바로 이런 원시적인 정보 전달 방식의 응용을 실감나게 묘사한 것이다. 이런 매체는 고대 사회 상인의 상업 활동에서도 사용되었다. 예를 들어, 각기 다른 시기에 야행대와 대상팀이' 나팔을 위해 불을 올리다' 는 기록이 있다.

(4) 드럼. 원시적인 정보 전달 방식은 시각과 청각 효과를 겸비하고 있다. 청각에 작용하는 정보 전달은 주로 오디오 통신 도구를 통해 이루어지는데, 그중에서 신호 드럼이 가장 흔하다. 중국에서는 키노족의 소가죽 드럼도 굵은 나무의 양끝에 파낸 다음 털복숭이 소가죽 한 장을 묶고 나무에 매달아 나무망치로 두드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나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나무명언) 설날이면 남녀노소가 모여 노래하고 춤을 춘다.

(5) 대나무 수. 우리나라의 노족은 장례식 때 죽호로 정보를 전파하고, 다른 수의 죽호를 연주해 온 마을에 장례식을 통보했다. 죽호의 수는 죽은 사람의 신분에 따라 증가했다. 미혼 사망자는 죽호 한 개, 기혼자는 두 개, 노인과 지도자는 대여섯 개를 불었다. 부족 멤버들은 즉시 고인의 집으로 달려가 계란을 보내 애도를 표했다. 계급 사회에 진입하여 상인의 분화에 따라 상인들은 골목을 돌아다니며 불고, 당기고, 때리는 등 다양한 정보 전파 도구를 만들었다. 예를 들어, 한나라의 상인들은 그들이 피리를 불고 사탕을 파는 것을 기록했다.

(6) 오디오 장비. 우리나라 신석기 시대 묘저구 유적지에서 출토된 도제 편종, 유골함, 강채 유적지에서 출토된 삼공골회색 상자는 모두 음악 제작 기능을 갖추고 있다. 계급 사회에 진출한 후 상품 생산과 상품 교환이 발전함에 따라 오디오 광고의 형식이 점점 다채로워지고 있다. 일상생활의 각종 기물은 모두 오디오 광고의 매개체가 될 수 있다. 예를 들면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그릇, 등, 주전자, 오락과 관련된 피리, 피아노, 하프, 드럼, 꽹과리 등도 광고 정보 전달의 도구가 될 수 있다. 많은 상인들은 광고 수요를 위해 행상인의 딸랑이, 이발사가 쓰는 족집게 포크, 칼을 갈는 사람이 쓰는 구리 벨과 같은 업계 특색을 보여주는 발성기구를 전문적으로 제작했다.

특정 환유의 광범위한 사용은 광고가 전파되는 방식과 경로가 크게 달라졌다는 것을 보여준다. 전파 활동이 빈번하고 전파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은 사용 가능한 모든 도구나 물체를 차용하여 광고 정보를 더욱 효과적이고 구체적으로 전달한다. 미디어 형식의 풍부함으로 인류 광고는 더 넓은 지역에 전파되어 더 풍부한 사상, 문화, 상업 정보를 전달할 수 있게 되었다.

2. 생활이 환유하다

(1) 표준 초안. 때라고도 합니다. 이것은 자연적으로 자란 물건이지만, 판매용이나 판매용 물건에 삽입될 때 식별의 의의가 있다. 중국 고대 사회의 여러 역사시기에, 쌀기름염부터 굶주림과 추위로 자식을 팔아먹은 가난한 가정에 이르기까지 겨자를 사용했다. "수호전" 에서 조표 () 를 여러 차례 언급했는데, 가장 유명한 것은 양지 () 가 칼을 파는 것에 관한 것이다. "그날 양지 () 는 보칼 한 자루를 사서 조표 () 를 꽂고 상장하여 팔았다." 이곳의 초패는 광고 매체의 역할을 한다.

(2) 밀 이삭, 나무 울타리, 버들가지. 농촌에 자주 등장하는 식품점 앞에는 문이나 울타리에 마음대로 걸어놓을 수 있어 로고의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점포의 순순함과 후대를 보여준다. 작은 나무 울타리와 버들가지가 즉시 점포와 고객, 상가, 행인 사이의 거리를 좁히는 것도 제작비용은 낮지만 전파 효과가 뛰어난 광고 매체다.

③ 조롱박 바가지와 잔디 빗자루. 빗자루는 "풀", "풀", "빗자루" 라고도 불린다. 송대 이후 시장의 제한을 깨고 상점은 주민구역뿐만 아니라 시장과 농촌에도 개방할 수 있다. 짚빗자루는 광고 간판으로 식당과 찻집에 자주 등장한다. 이런 일에 대하여 송대 문헌에는 많은 기록이 있다. 용재 속속' 에서 송은 "오늘의 도성과 현주무, 그리고 술을 보존하는 모든 곳이 노출되어 청화천의 수를 기준으로 한다" 고 언급했다. 키체형으로 마을가게에는 병, 숟가락, 빗자루를 걸 수 있다. "

잔디 빗자루는 광고 로고로, 양조보조도구로서의 특수성 외에도 더 깊은 암시가 있다. 주로' 빗자루' 를 뜻합니다. 송대 시인 수시는 "이름을 세우려면 승진을 구할 수 없다" 고 말했다. 너는 시 갈고리를 불러서 빗자루를 쓸어야 한다. "

이곳의' 빗자루' 는 분명히 술의 별명이 되었다. 술로 근심을 풀다',' 술에 취하면 천수를 풀다' 라는 뜻이다. 그래서 풀빗자루를 호텔의 로고로 사용하면 생동적이고 상징적이며 민간 색채가 짙다.

중국 고대 사회에서는 많은 생명의 조짐이 있는데, 그것들은 대부분 상점과 상인의 활동에 붙어 있다. 사용 범위는 기본적으로 상인 활동 범위와 좁은' 시장' 내에 있다. 잦은 사용과 소비 습관으로 일반인의 감정과 심미 정취를 반영하며 미디어 사용자 또는 상가의 집단적 지혜를 반영한다. 그러나 이런 광고 매체의 광범위한 사용은 낮은 생산성 수준에서 광고 미디어를 개발하고 이용하는 사람들의 한계를 반영한다.

수동 광고 미디어-광고 정보 보급의 산업 로고

고대 사회의 긴 발전 과정에서, 자연에 적응하고 개조하는 과정에서 인류의 자의식과 자의식은 끊임없이 증강되었다. 정신문화 정보를 창의적으로 전파하고, 사회물질문화부를 창출하는 것은 이미 자각행동이 되었으며, 광고매체의 발전과 응용은 이 사실을 반영하고 있다. 고대 근로자들은 다양하고 스타일이 다른 광고 매체를 만들었고, 광고 전파의 영향력이 더욱 커져 사회 발전과 인민 생활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1. 상점 광고 매체

가게 광고 매체는 중국 고대 광고 매체의 주요 형식이다. 식당, 술집, 찻집, 전당행, 호텔 외관 및 주변 환경을 포함해 몇 가지 가장 흔한 상황으로 나뉜다.

(1) 표지. 표지는 중국 고대에 가장 성숙한 광고 매체 형식 중 하나이다. 표지는 종종 생동감 있고 직관적인 조형, 선명한 색채, 독특한 민속풍으로 강렬한 시각적 충격을 준다. 구성으로 볼 때, 뚜껑은 봉, 선반, 호, 덮개, 체, 좌석, 추락으로 구성되어 있다. 물리적으로 원, 사각형, 삼각형, 다이아몬드 및 불규칙한 모양이 있습니다. 퍼진 내용으로 볼 때, 기업 경영이나 상품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정보는 표지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제작 재료에서 천, 실크, 새틴, 면, 구리, 철, 나무 등의 재료가 있으며, 많은 덮개가 다양한 재료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표현상으로 실물, 모형, 기호 및 특정 로고로 나눌 수 있습니다.

(2) 간판. 간판 미디어의 출현도 상가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간판의 위치는 외관이나 문 앞에 더 많이 나타나며 매달림, 상감, 석조 등을 통해 설정됩니다. 광고 매체로서 간판은 풍부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하나는 점포의 이름, 가게 이름, 예를 들면 과자점의' 노보태',' 김양어' 를 쓰는 것이다. 두 번째는 상가의 경영 이념과 경영 특색을 전달하는 것이다. 이를테면 간판에' 공정거래',' 동심이 사라지지 않았다' 라고 적혀 있다. 셋째, 업계의 희생과 서비스 범위를 반영하면, 예를 들면' 맛을 알면 멈추고, 향기를 듣고 하마한다' 는 것이다. 간판은 고대 광고 정보의 매체로서 매달린 위치에서 서로 다른 배너, 수직판, 간판, 점외비행으로 나눌 수 있다.

(3) 아이고. 광고 정보 전파의 매개체로서, 그것은 그 특수성을 가지고 있다. 원래 호텔 앞 따뜻한 술용 토박이였군요. 따뜻한 술을 돌보기 위해, 옆에는 늘 얼굴 좋은 여자가 앉아 있다. 한편으로는 손님을 돌보기 위한 것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것이다. 한나라에서 여자가 아내가 되는 것은 일종의 풍습이 되었다. 사기' 는 "술방을 설치하여 술을 팔고 문군을 바보로 삼는 것 같다" 고 말했다. ("사마상루전") 한초에는 정부가 술과 독주를 판매할 수 있도록 허락했기 때문에 호텔 앞에는 많은 술노점이 있었다. 호텔의 상징이 되다.

(4) 각양각색의 건물, 행복의 문. 송대에 이르러 시장의 개방과 단속으로 외관이 넓은 대형 상점이 등장해 채색루, 악문의 출현을 가능하게 했다. 채루는 점포의 겉치레를 가리킨다. 예를 들면' 청명 상하도' 손가게의 문두장식, 바로 채루의 일종이다. 가지각색의 건물은 모두 점포의 취향에 따라 특별히 설계되어 상대적으로 고정적이고 독특하다. 환문 광고는 점포 경영자, 상가가 명절이나 중요한 행사 기간에 지은 임시 외관 장식을 가리킨다. 그것은 보통 색종이와 실크로 장식되어 있다. 그 목적성이 강하기 때문에, 로고 기능이 뚜렷하며, 오래된 광고 매체 중 하나로 여겨진다. 송대에 이르러 입구에 채색루, 희문이 점차 패션이 되었다. 도쿄몽중국' 은 "스징 호텔의 모든 문은 울긋불긋한 건물과 행복한 문으로 묶여 있다" 고 말했다. (식당)

(5) 등롱. 등롱은 일종의 광고 매체로서 5 세대로 시작되었다. 나덕옹은 일찍이' 자본기승' 에서 "술집의 물건, 예를 들면 붉은 커튼의 문, 금홍사, 치자등, 5 대 곽고조 유유 () 에서 구경반루 () 가 성행하고 있다" 고 썼다. (식당)

1. 특정 환유

(1) 밧줄을 묶다. 매듭은 원시 정보를 전달하는 일반적인 방법이다. 중국 고대 사회의 매듭 풍습은 사서에 묘사되어 있다. 이경은 이렇게 말합니다. "고대에는 매듭 통치가 이루어졌고, 나중에 성인들은 그것들을 사용하여 행동을 썼다. 백관치, 백성들이 지킨다. " 장자' 는 "전민은 가정이 될 수 있도록 허락되었다 ... 축영씨 일가, 부씨 일가, 신농 일가, 그때가 되면 국민들이 사용한다" 고 말했다. "북사" 는 또한 "사냥은 산업이고, 간략은 풍속이고, 간결은 변변변으로, 말은 하지 않고, 목각결만을 위한 것" 이라고 언급했다. 매듭짓기는 중국 고대 역사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어 역사가 유구하다. 데이트 날짜를 기록할 때 대만성 고산족은 일수별로 몇 개의 매듭을 짓고 매일 밤 매듭을 풀었다. 티베트의 바로족은 이틀마다 칼로 매듭을 하나 자르고, 마지막 매듭이 잘릴 때까지 만기를 나타내고, 매듭이 풀리면 데이트 날짜를 나타낸다. 운남 독룡족은 혼자 여행할 때 허리에 대마줄을 묶고 매일 매듭을 지어 자신이 떠난 일수를 기록하는 경우가 많다. 요족 사람들은 분쟁이 발생할 때 종종 수장 앞에서 판결을 받는다. 방법은 분쟁 쌍방이 각각 밧줄을 잡고, 이치를 말하는 사람은 끝까지 매듭을 짓고, 매듭이 많은 쪽이 승소한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승소, 승소, 승소, 승소, 승소, 승소) 계급 사회에서는 매듭의 전통도 상인에게 계승되어 모양과 용도에 변화가 있었다. 상점, 호텔, 찻집, 상가의 노점에는 다양한 표지나 간판에 각종 장식물이 장식되어 밧줄로 묶여 있고 사파이어, 컬러 스트라이프 직물, 각종 구슬 또는 줄지어 있는 귀도 수놓아져 있다. 또 많은 독특한 표지가 있는데, 굵은 대마끈으로 매듭을 지어 짜여 만든 것이다. 여기서 매듭은 광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새로운 매체가 되었다.

(2) 목각. 목각은 또 다른 상징적 언어이다. 사서에도 중국 각지의 목조각을 기록한 역사적 사실이 있다. 예를 들어, "후한서" "어른이 부르자 목각은 믿었다." " 본문은 없지만 감히 거스르지 못한다. "영외답" 도 이렇게 말한다. "요인은 글자가 없어 나무 두 판으로 조각한다. 남이 한 명 들고 한 명 남기다. " 윈난 () 텐월주지 () 도 "이인 () 은 풍속이 있고, 모든 대출용 외상 () 과 모든 재테크 () 가 있다" 고 언급했다. 나는 글자를 몰라서 목각만을 부적으로 하고, 각각 상대방의 반을 들고, 약속대로 상벌을 받는다. "

상품 생산과 교환 과정에서 기념을 위해 나무를 새기는 풍습은 관원 비문이나 유명인 상품의 표기, 즉 판매된 상품에 관원이나 유명인의 이름을 붙이는 것으로 바뀌었다. 만약 다시 거슬러 올라가면 목각은 심지어 상품 상표와 표기 광고의 원천으로 볼 수 있다.

(3) 연기를 보여줍니다. 중국 춘추시대에는 군사 경고가 불과 연기를 통해 전달되었다는 기록이 있다. 진시황 이후 만리장성에는 10 리마다 봉화대가 세워져 마른 늑대 똥으로 연료를 만들었다. 불을 붙인 후 화염과 연기가 치솟아 비상경보를 먼 곳으로 전파할 수 있다. 고시 "평사석양홍대막서, 긴 상별들은 높고 낮았다. 고산은 모닥불을 몇 군데 보고, 장사는 북을 치고 있다' 는 말이 바로 이런 원시적인 정보 전달 방식의 응용을 실감나게 묘사한 것이다. 이런 매체는 고대 사회 상인의 상업 활동에서도 사용되었다. 예를 들어, 각기 다른 시기에 야행대와 대상팀이' 나팔을 위해 불을 올리다' 는 기록이 있다.

(4) 드럼. 원시적인 정보 전달 방식은 시각과 청각 효과를 겸비하고 있다. 청각에 작용하는 정보 전달은 주로 오디오 통신 도구를 통해 이루어지는데, 그중에서 신호 드럼이 가장 흔하다. 중국에서는 키노족의 소가죽 드럼도 굵은 나무의 양끝에 파낸 다음 털복숭이 소가죽 한 장을 묶고 나무에 매달아 나무망치로 두드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나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나무명언) 설날이면 남녀노소가 모여 노래하고 춤을 춘다.

(5) 대나무 수. 우리나라의 노족은 장례식 때 죽호로 정보를 전파하고, 다른 수의 죽호를 연주해 온 마을에 장례식을 통보했다. 죽호의 수는 죽은 사람의 신분에 따라 증가했다. 미혼 사망자는 죽호 한 개, 기혼자는 두 개, 노인과 지도자는 대여섯 개를 불었다. 부족 멤버들은 즉시 고인의 집으로 달려가 계란을 보내 애도를 표했다. 계급 사회에 진입하여 상인의 분화에 따라 상인들은 골목을 돌아다니며 불고, 당기고, 때리는 등 다양한 정보 전파 도구를 만들었다. 예를 들어, 한나라의 상인들은 그들이 피리를 불고 사탕을 파는 것을 기록했다.

(6) 오디오 장비. 우리나라 신석기 시대 묘저구 유적지에서 출토된 도제 편종, 유골함, 강채 유적지에서 출토된 삼공골회색 상자는 모두 음악 제작 기능을 갖추고 있다. 계급 사회에 진출한 후 상품 생산과 상품 교환이 발전함에 따라 오디오 광고의 형식이 점점 다채로워지고 있다. 일상생활의 각종 기물은 모두 오디오 광고의 매개체가 될 수 있다. 예를 들면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그릇, 등, 주전자, 오락과 관련된 피리, 피아노, 하프, 드럼, 꽹과리 등도 광고 정보 전달의 도구가 될 수 있다. 많은 상인들은 광고 수요를 위해 행상인의 딸랑이, 이발사가 쓰는 족집게 포크, 칼을 갈는 사람이 쓰는 구리 벨과 같은 업계 특색을 보여주는 발성기구를 전문적으로 제작했다.

특정 환유의 광범위한 사용은 광고가 전파되는 방식과 경로가 크게 달라졌다는 것을 보여준다. 전파 활동이 빈번하고 전파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은 사용 가능한 모든 도구나 물체를 차용하여 광고 정보를 더욱 효과적이고 구체적으로 전달한다. 미디어 형식의 풍부함으로 인류 광고는 더 넓은 지역에 전파되어 더 풍부한 사상, 문화, 상업 정보를 전달할 수 있게 되었다.

화재가 군사 정보를 전파하다

봉화' 는 중국 고대에 변방 군사 정보를 전달하는 일종의 통신 방식이다. 상주에서 시작하여 명청까지 연장하다. 수천 년 동안 서로 공부하고 있는데, 특히 한대에서. 변방 군사 요새나 교통 허브의 높은 곳에서는 일정한 거리마다 높은 탑을 건설하는데, 흔히 봉화대라고도 하며 봉화대, 잔교, 담뱃불 등이라고도 한다. 게리슨은 높은 무대에서 기다리고 있다. 적들이 침입할 때, 그들은 낮에는 땔나무를 태워' 연기' 로 경고하고, 밤에는 땔나무를 태워' 봉화' (불) 로 신고했다. 한 사람이 봉화를 점화하고, 이웃역은 한 곳에서 불을 지폈고, 한 정거장에서 한 정거장씩 전해 내려왔는데, 아주 짧은 시간 내에 적정을 보고하기 위해 군대를 파견해 증원을 요청하며 적을 제압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우리나라 역사에도' 모닥불 왕자' 라는 이야기가 있는데, 그들은 미녀의 비위를 맞추기 위해 모닥불을 함부로 피워 결국 망국으로 이어졌다.

주조의 도성 호강은 상조가 멸망한 후 세워진 것으로 역사적으로 서주라고 불린다. 초기에 주왕은 국가 정권을 공고히 하기 위해 자신의 형제, 친척, 영웅을 각지로 나누어 제후국을 세우고 전체 제도를 세웠다. 농업, 수공업, 상업은 모두 어느 정도 발전했다.

기러기에서 온 편지-먼 곳에서 온 편지

"기러기 전서" 의 전고는 "한서" 에서 나왔습니까? "수무전" 의 "수무방양" 이야기. 한 무제 원년 (기원전 100 년) 에 한 대사 소무는 흉노 사자산우에 억류된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그는 용감히 굴하지 않아, 칸이 그를 북해 (지금의 바이칼 호) 의 무인 지역 양치기로 유배했다. 19 년 후 한소제 계승, 흉악한 사나이 화해 결혼. 한나라의 사절은 사납게 와서 소무를 돌려보낼 것을 요구했고, 칸은 거절했지만, 말을 할 수 없었고, 소무가 죽었다고 거짓말했다. 나중에 한소제는 흉노에게 사절을 파견하고, 소무와 함께 흉노에게 사절을 파견한 부사절 상혜, 간수의 도움으로 어느 날 밤 비밀리에 한나라의 사절을 만나 수무의 상황을 한나라의 사절에게 알렸고, 한나라의 사절이 칸에게 "한소제가 상림원에서 사냥을 할 때 기러기 한 마리를 죽였다" 고 말했다. 한 () 은 듣고 매우 기뻤고, 상혜의 말에 따라 단유 () 를 꾸짖었다. 혼자 듣고 크게 놀랐지만 부인할 수 없어, 어쩔 수 없이 소무를 돌려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