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어떤 보라색 모래 찻주전자가 좋을까요? 보라색 모래 찻주전자를 어떻게 구입합니까?

어떤 보라색 모래 찻주전자가 좋을까요? 보라색 모래 찻주전자를 어떻게 구입합니까?

진흙으로 시작합시다.

보라색 진흙이 반드시 보라색은 아니다. 유백색 사람들은 "진흙 덩어리" 라고 불립니다. 짙은 녹색은 "녹색 진흙" 이라고 불립니다. 물론 보라색, 보라색, 보라색, 보라색, 보라색, 보라색, 보라색, 보라색, 보라색, 보라색, 또한 진사 진흙이 있는데, 성능이 좋지 않고 통기성이 위 몇 가지보다 낮지만, 그 특수한 성형 공예로 인해 그 특별한 가치가 있다. 그동안 대만성에서 유행했던' 대홍포',' 이피 주사사',' 벽류피 주사사' 가 이런 부류에 속한다.

보라색 도자기의 가장 큰 특징은 컨테이너를 만든 후 좋은 통기성과 새지 않는 특성의 묘한 결합이다. 이는 보라색 진흙의 독특한 성능 덕분이다. 보라색 모래는 도자기이지만 다른 도자기와는 달리 용기를 만든 후에는 유약을 바르지 않아도 되는 것도 통기성이 좋다는 전제조건이다. 우리는 보라색 모래의 점토가 채굴하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정제, 세탁, 체질 등 여러 가지 공정을 거쳐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따라서 좋은 점토는 반드시 질감과 색깔이 균일해야 하며, 완제품의 입자가 고르고, 색깔이 순수하며, 불순물이 없다. 예를 들어 고르지 않은 검은 점과 흰 점은 좋은 점토가 아니다. 정련 세탁은 순수한 색깔을 보장하는 전제조건이다. 정련하기 전에 반드시 그것을 산산조각 내고, 정련과 세탁을 거쳐 철, 석회석, 현무암 등의 불순물을 제거해야 한다. 철로 구운 후 검은색으로 변한 사산화삼철은 주전자에 검은 점이 나타난다. 석회석은 불에 타서 석회로 변하고, 주전자에 흰 점이 생겨 물이 팽창하여 주전자의 작은 덩어리가 벗겨져 속칭' 터지다' 라고 불리며, 자갈병의 질에 심각한 영향을 미친다. 얄미운 것은 이런 현상을 살 때 알아차리기 쉽지 않고, 집에 갈 때 차 한 잔을 천천히 팽창시키는 것이 귀찮다는 것이다. 현무암 등 불순물은 수축률과 색깔이 다르기 때문에 완제품에 반점과 불규칙한 입자가 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점은 어떤 효과를 얻기 위해 제작자가 생토색과 같거나 다른 생토나 조리 도자기 조각, 알갱이 또는 분말을 인위적으로 첨가하여 다양한 예술적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이다. 생진흙과 다른 색깔의 생진흙을 섞으면 또 다른 색이 생긴다. 혼합이 균일하지 않으면 흐르는 구름과 같은 신기한 효과를 낼 수 있다. 두 가지 이상의 색은 뚜렷한 구분이 있다. 대충대충 하는 것이 아니라 혼연일체, 상상력이 풍부하다. 이것이 바로 당대 거장 여요신 선생이 창시한' 꼬인 진흙' 이다. 서로 다른 색깔의 진흙 수축률이 다르기 때문에 두 가지 색상을 밀접하게 결합해야 하는데, 전체가 매끄럽고, 색깔도 섞일 수 없고, 때로는 여러 차례의 실험이 필요할 때도 있다. 만들 때 조리 도자기와 생진흙을 골고루 섞으면, 소결 후 다른 생가공물과 다를 바 없다. 일단 소결되면, 익은 도자기는 생토 수축률과는 달리 (생토 수축률은 약 20%, 분말은 30%, 익은 도자기는 기본적으로 수축하거나 수축하지 않음) 완제품 표면에 균일한 알갱이가 생겨 오렌지 껍질, 석류껍질, 배껍질처럼 보입니다. 이런 기법은 주진흙 제품에 특히 사용된다. 주진흙 수축률이 특히 크기 때문에 구운 후 쉽게 변형될 수 있기 때문이다. 조리 도자기를 첨가하면 수축을 줄이고 완제품률을 높일 수 있다. 친구들이 이것을 보면 위에서 말한' 이피 주사사' 와' 벽류피 주사사' 가 무슨 뜻인지 알아야 한다고 믿는다.

일반적으로 자주사 진흙으로 만든 진짜 주전자는 색깔이 순수하고 알갱이가 균일하며 불순물이 없어야 한다. "진흙" 과 "알갱이 껍질" 의 주전자조차도 각 색깔은 매우 순수해야 한다. 불순물과 버로 가득 찬 그런 더러운 색은 분명 좋은 진흙이 아닐 것이다. 좋은 진흙이 없다면, 기술 수준은 분명 매우 나쁠 것이다. 정확히 말하자면, 보라색 도자기의 공예 가치 (또는 가격, 마르크스의 이론에서 가격과 가치는 완전히 다른 개념) 는 전적으로 그 공예 수준에 의해 결정된다. 좀 더 통속적인 것은 아르바이트이다.

그럼 어떻게 일의 좋고 나쁨을 구별할 수 있을까요? 주전자는 모두 사람이 만든 것이기 때문에 좋은 주전자를 만드는 데는 많은 시간이 걸린다. 예를 들어, 지금 당신 앞에 냄비가 두 개 있는데, 하나는 한 사람이 하루 종일 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30 분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매일 8 시간의 근무 시간에 따라 그는 하루에 열 몇 개의 냄비를 만들 수 있다. 상상할 수 있듯이, 하루에 십여 냄비의 냄비는 틀림없이 매우 거칠었을 것이다. 사실 십여 위안과 한 대야의 생산량은 매일 이십이 될 수 있다. 마찬가지로, 원가를 낮추기 위해서, 그도 좋은 진흙을 사용할 수 없다. 회화와 마찬가지로,' 코끼리' 뿐만 아니라 기질과 매력, 보라색 주전자도 마찬가지다. 일이 어느 정도 되면 크게 승진하지 않고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다. 관건은 어떻게 작품으로 자신의 사상과 스타일을 표현하여 작품에 자신의 기량과 매력을 불어넣는가이다. 이것이 바로 1000 여 위안의 가치 차이가 있는 곳이다. 이러한 토론은 복잡하지만, 다행히 우리의 범위가 여기에 없으니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작업 품질의 실제 상황은 무엇입니까? 이것은 뚝배기 공예부터 시작해야 한다. 지금까지 보라색 모래 찻주전자 제작은 기본적으로 수작업 단계에 있다. 대량 생산은 대부분 일부 금형으로 통, 덮개, 덮개, 펜던트, 고구, 손잡이를 씌우고, 바닥, 입 가장자리, 입의 펀칭, 입과 손잡이의 설치 및 위치, 뚜껑과 주전자 몸체의 조화는 모두 수동으로 파악해야 한다. 일반 상용 냄비는 기본적으로 금형 제작이 적용되기 때문에 우리가 좋아하는 스타일을 선택합니다.

1, 설치 프로세스.

외관상 주전자의 측면에서 볼 때 주둥이, 주둥이, 손잡이의 윗면이 평평해야 한다. 위에서 볼 때 주둥이와 핸들은 같은 직선에 있어야 하고, 비뚤어져서는 안 되며, 주전자 본체 중간에 살아야 한다. 입과 덮개의 끝면은 매끄럽고 기복이 없어야 하며, 배합은 촘촘해야 하며, 사포나 칼이 연마된 흔적이 없어야 한다.

온몸에 금이 가고 껍질이 벗겨져서는 안 된다. 있다면 불량품이기도 하고, 가격은 최소 3 분의 1 낮습니다. 주전자 입, 손잡이, 물방울과 주전자 본체, 뚜껑이 상감된 곳에 특히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또한 냄비 바닥, 주둥이 가장자리, 뚜껑 가장자리, 꽃무늬 장식품도 상감되어 금이 있어서는 안 된다. 솥에 금이 많이 갔으니 조심해야 한다. 입, 입, 덮개 등 끝면이 벗겨질 수 있어 때리기 쉽다.

2. 수공예.

이음매는 자연적으로 매끄러워야 하며, 인공적으로 수선한 흔적이 없다. 라인은 곧고 선명해야 하며, 진흙과 물을 끌 수 없고, 꽃과 물건의 이미지는 가능한 사실적이고 질감이 있어야 하며, 공구장식의 흔적은 최소화해야 한다. 우리는 전체 가공 규격으로 좋은 냄비를 측정해야 하는데, 그것의 가공 정밀도는 500 위안으로 만든 냄비와 같다. 센티미터당 매끄러운 면의 비쉐이프 변동은 0.65438±0mm 를 초과하지 않으며, 조립 정밀도 오차는 65438±0mm 를 초과하지 않으며, 병 입구와 뚜껑의 맞춤 간격은 0.5mm 정도입니다. 덮개가 대칭인 경우 덮개는 모든 대칭 방향에서 잘 맞아야 합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것은 잘 맞추기 위해 사포와 칼을 갈아서 연마한 흔적이 있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3. 발포하다.

발사 과정에서 화력이 고르지 않고 온도 높낮이가 고르지 않거나 기포, 너무 늙거나 부드러워질 수 있다는 점도 유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