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에 땅에 앉았던 지지대 종류의 이름은 무엇인가요?
고대에 땅에 앉았던 지지대 종류의 이름은 무엇인가요?
이지 또는 지라고도 알려진 핑지는 앉을 때 기대는 도구로, 한나라와 진나라 이후에는 무릎을 꿇고 앉는 고대 풍습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옛날에는 '앉다'라는 말은 '무릎을 의자에 대고 엉덩이를 발 위에 얹는다'는 뜻이었는데, 지금은 '무릎을 꿇는다'에 더 가깝습니다. 이때는 꼭 활용해야 합니다. 오랫동안 앉아 있으면서 피로를 풀 수 있는 몇 가지 운동.
'의례서: 취리상'에는 "장로들에게 조언을 구하는 자는 막대기 몇 개를 휘두르며 그들을 따라야 한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주리·춘관·시지연회" 기록: "다섯 기의 손바닥과 다섯 개의 탁자는 명물이며 용도와 위치가 구별된다"
지와 지, 하나는 기대는 것이다 앉을 때 의지하고, 걸을 때 의지하는 것으로 고대에는 일상의 피로를 풀기 위한 도구로 사용되었을 뿐 아니라 의식용 그릇으로도 사용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에티켓, 의례 및 보상에 있어서 상류층 사회와 좌석은 함께 공간에서 사용되는 엄격한 에티켓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상서·고명'에는 주나라 강왕이 천하를 다스릴 때 가졌던 네 가지 중요한 가구가 나온다. '화옥이 아직 적다', '교비가 아직 적다' ", "조각한 옥이 아직 몇 개 있다", "기의지"의 기록에 따르면 이러한 고급스러운 지지는 지위와 권력의 상징을 나타낸다.
선진(前秦) 시대에는 측면이 직선이고 중앙이 약간 오목하며 양쪽 끝에 하나 이상의 문발이 있는 일종의 '冂' 모양의 받침대가 유행했습니다.
전국시대 초채색화는 몇 점이나 있나요?
허난성 신양 추1호분에서 출토
일종의 양쪽에 난간이 있는 동시대의 'H'자형 가구 판자의 높이가 낮아 일종의 받침대로 오해받기도 하지만 실제로는 '큰집'이라 불리는 특수한 형태의 받침대이다. 조는 고대인들이 고기를 자를 때 사용했던 식탁입니다. 상나라와 주나라 시대에 조는 제사를 위한 고기를 담는 데에도 사용되었고 조상 사원의 제사용 그릇으로도 사용되었습니다.
전국시대 기조는 후난성 창사 유성교 1호분에서 출토?
후난성 박물관에서 수집
한족 그리고 진 왕조에서는 "冂"의 모양이 끊임없이 변화하는 동시에 다양한 시대 사람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새로운 형식이 등장했습니다. 삼족형 취평기는 한말, 삼국시대에 생겨나서 '음기'라 불렸다. 이때 삼족형과 이족형이 공존하며 점차 엄밀한 틀에서 벗어나게 되었다. 진화하는 동안 에티켓 시스템의 규범이 점점 더 일상 생활에 통합되었습니다.
손지의 "한나라 물질문화재 도해해설"
"서한시대에는 측면이 약간 오목한 경우가 많아 전쟁양식에 가깝다. 제국시대에는 측면이 대부분 아래쪽으로 휘어진 평판형이었으며, 발을 지탱하는 막대가 4개 장착된 것도 있고, 휘어진 발이 하나만 장착된 것도 있다."
린이시 박물관 오바이좡 한무덤 석각 컬렉션
서한시대의 미인은 몇 명이나 있나요? 한무덤에서 출토되어 허베이성 박물관에서 수집했습니다
"무릎 몇 번 구부리고, 팔꿈치도 몇 군데 구부리며 앞으로 숙이는 자세를 보여주고 있다.
남조 사조가 지은 시 '무피음기'에는 다음과 같은 말이 있다.
평평한 나무에는 가지가 붙어 있어 깎고 깎아도 소용이 없다.
용문정(Longwen Ding)과 세 발가락의 공양 도구를 가져가세요.
평범하고 단순하다고 말하지 마세요. 하얀 모래는 여전히 움직이고 있습니다.
연회가 끝날 때까지 서로 수다를 떨며 조용히 소소한 봉사를 펼친다.
'판무'는 은지의 원료인 구부러진 나무를 뜻한다.
'세 발가락'과 '곡선 활'은 뻔하면서도 숨겨진 형태를 표현한다.
'흰 모래'라는 말은 평범한 색상은 더러워지기 쉽지만 검은색 가죽이면 충분하다는 뜻이다.
"랴오청은 연회를 하다 결국 지치게 된다"며 피로를 풀기 위해 비법을 쓴다는 점을 지적했다.
주란의 무덤에서 출토된 옻칠한 은지는 사조(Xie Tiao)의 시에 묘사된 은지의 이미지와 정확히 동일합니다.
삼국지 오주란 묘의 검은 페인트가 숨겨져 있다?
안후이성 마안산 박물관에서 수집한
"페인트 현재까지 발견된 유일한 실용적인 도구입니다."
"이른바 소주시대부터 남방 귀족들이 이런 종류의 도구를 사용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동진나라 동물발굽족 은기
향산 왕씨 7호분에서 출토된 명나라 도자기 남경
우수레 여행
"북부 제 교과서 그림'(세부) 미국 보스턴 미술관 소장
수공 현 가마 백자 조각 안양 장성 묘 출토
수집 미국 넬슨 미술관 제작
'冂' 형태에 비해 이 시에 묘사된 굽은 나무 허리를 껴안는 스타일은 위(魏), 진(晉), 남(南), 북(North) 왕조 시대에 더 유행했습니다. 다리 3개가 숨겨져 있습니다. 수나라와 당나라 시대에 Yin Ji는 "Jia Xi"라고도 불렸으며 일본에서는 "Xia Shi"라고도 불렀습니다.
당송시대에는 다리가 높은 가구가 점차 바닥에 앉는 형태로 바뀌면서 테이블과 소파의 공통적인 조합이 형성되었고, 이러한 형태의 출현과 고착은 이루어지지 않았다. 습관의 변화는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의식적인 선택입니다.
의자가 손님을 앉아서 즐겁게 할 수 있다면, 소파는 여가 시간에 집에 머물 수 있는 장소이자 나만의 휴식 공간이 되어야 합니다. 인지도 진지한 예식장 '무대 앞'에서 '무대 뒤'로 옮겨갔다.
소파를 설치할 때 소파마다 하나씩 설치해야 여름밤의 시원한 비바람과 향기가 창가에 누울 수 있다. 깊은 홀에 표류하여 잠을 자면 여름의 고난을 알지 못하고 긴 밤에도 괴로움을 당하지 않을 것입니다. 겨울아침 난로 주변에는 초록숯의 온기가 남아있어 봄이 오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두 종류의 가구, 한가로운 고대적 의미를 지닌 여유롭고 자유로운 생활 방식이 현실과 동떨어진 아름다운 영역으로 변모하고 있으며, 그 이면에는 은둔을 찬양하는 수많은 문인과 학자 관료들을 매료시키는 은둔에 대한 동경과 추구가 담겨 있습니다. . 비공식적인 고귀함과 편안함은 산과 숲에 은거하려는 무한한 갈망을 표현합니다. 이러한 행동 자체는 심미적 실천이자 수양을 추구하는 정신의 표현입니다. 문화에 영향을 미치고 완전히 통합됩니다.
현실 세계의 가치관은 지하 예술에 필연적으로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위나라와 금나라 이후 벽화에 나오는 무덤 주인의 초상화는 대부분 넓은 예복을 입은 우아한 선비의 이미지이며, 묘족의 꼬리를 잡고 인물을 끌어안는 것은 유명인의 스타일을 표현하는 상징적인 '도구'가 되었습니다. 주인의 숭고한 아이덴티티와 품격 있는 취향을 거듭 강조하는 식기들입니다. 이러한 양식화된 이미지는 세발노래가 현실 세계에서 인기를 누리는 동시에, 일반적으로 존재하는 가치관의 영향을 받아 이상적인 세계와 이미지를 구축하는 지하의 중요한 가구가 되었음을 입증한다. 사회에서 뒤따르는... 그것은 진실의 반영일 뿐, 진실 그 자체는 아니다."
송 왕조 "비말라키르티 동상" 일본 성푸사 컬렉션
송 왕조 충칭 다조 석각 원각 동굴
송 왕조 지장 보살 동상 포완, 대주 베이산 , 사천 동굴 177
고궁 박물관 소장 명덕화 가마 백자
앞으로 기대고 옆으로 기대는 자세
숨겨진 것이 거의 없기 때문에 6세기 이후 아무리 큰 규모로 유행하더라도 전통 가구 스타일의 혁신은 직선형 스타일과 둘러싸는 스타일에서 벗어날 수 없지만, 특히 "상징"으로서의 기능은 항상 유지되어 왔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의 문인들은 자신의 정체성을 정의할 때 "고대 옹호"와 "우아함"의 정신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이 정신.
사찰에서는 높고, 저 세상에서는 멀리 떨어져 있는 가구형 커피 테이블 외에도, 자연의 사물을 형태에 맞게 제작하는 일종의 가구도 있다.
남송(南宋)의 위안시에(Yuan Xie)는 '대나무 탁자'라는 시가 공존했다.
깊은 숲에는 옥이 가득하고 공중에 곧은 매듭이 있다.
몇 곡으로 잘라서 검은 머리로 풀어보세요.
자연스러운 광택감으로 도색이 필요 없습니다.
양양은 안정을 위해 등을 숨긴 뒤 당기기를 들어올려 따라간다.
내 아들 조씨, 가볍게 망치지 마세요. 이건 노인이 될 것입니다.
시 속 대나무 테이블은 천연 소재로 만들어져 자연스럽고 밝고 장식이 없어 엄격한 규칙과 규정이 적용되는 가구에 비해 산과 강, 숲의 환상에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 더 우아하고 우아합니다. 더 차분하고 시크합니다.
'준생팔음: 잘살고 잘살기 위한 기록'에 기술된 바와 같이 "자연적으로 구부러진 이상한 나무이다. 고리의 절반이면 놀라운 것이 있다." 세 야 가로로 자라거나, 그렇지 않으면 테이블 만드는 척하고, 소파 위에 놓고, 손을 기대고 머리를 쉬고 누워도 된다. 책에는 이렇게 쓰여 있다. 우 친구가 박을 꺾는 모습을 보았는데, 나무 모양이 주름지고, 꽃이 가늘고 기이하게 뒤틀려 있어서 마치 황옥처럼 자연스럽고 윤기가 난다. 이제는 아름다운 나무로 만들어졌고, 물이 빛나고 반투명해 숨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밍지우 지우
자기적인 것들로 만든 테이블을 만들어 보세요. 나무, 등나무, 대나무 등과 같은 난방. 필요한 것은 "구부리기"와 "세 개의 다리"이며 화살을 광선에 구부리는 것뿐입니다. Yan Yi는 미지근하지 않고 누워서 추진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몇 년 동안 문지른 후에는 페인트 칠이 바래고 품질이 퇴색되었으며 황토색 종이는 잉크를 잃었고 검은 종이에는 금이 뿌려졌습니다.
고명대 문인의 대표적인 인물 중 한 명인 고련의 ‘생각하기 쉬운’ 일상적인 사물에 대한 사랑은 정치, 경제, 문화가 문인에게 미치는 다양한 영향을 어느 정도 반영한다. 이번에는 자연과 자아에 대한 조사와 재정의입니다. “가용(姓龍) 다음으로 성(成)과 주(朱)를 믿고 의견을 바꾸지 않는 사람이 거의 없다.” 『명나라사·학자』의 이 묘사는 정과 주(柱)의 성리학이 규범적이고 규범적임을 보여준다. 그것은 인간의 욕망을 파괴하고 점차적으로 쇠퇴했고, 영양에 대한 도교의 무 활동은 당시 문인들에게 두 가지 뚜렷한 점을 반영했으며, 하나는 자연에 대한 갈망과 존경심, 그리고 자연 속의 삶의 의미에 대한 감각이었습니다. 다른 하나는 자기 자신에 대한 관심이었고 개인으로서의 자유와 개성의 해방을 소중히 여기기 시작했습니다.
선인들이 그린 고대 그림의 그림을 따라하는 것이 아니라, 붓과 먹의 방법을 사용하여 필요에 따라 그림에 사물을 담을 수 있습니다. 큰 것의 장엄한 기운이 있고, 가지가 수평으로 뻗고, 칼을 뽑고, 구리와 금이 부서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장엄한 노인의 모습이다.
명대 문인들은 자연과 자신에 대한 정의가 점점 더 명확해졌기 때문에 그들의 '보이지 않는 것에 순응하는 것'에 대한 수용과 사랑을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자연스럽게 구부러진", "세발의", "나무 모양의 주름진 피부", "황옥처럼" 등은 자연물을 소재로 하여 그 위에 자연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것입니다. 보물', '숨겨질 수도 있다'는 모두 이 숨겨진 장소에 대한 애정, 여가에 대한 갈망, 영혼의 은둔을 표현합니다.
날카로운 곳에는 험준하고 무거운 산이 있고, 어두운 곳에서는 어둠과 밝음의 변화가 보이고, 두꺼운 구름이 바다에 떨어지고, 파도가 떠다니는 흔적이 없다. . 오두막은 무릎 높이에 불과하지만 봉래 구름이 솟아올라 기댈 수 있고, 주지의 연기가 남아 있어 붙잡을 수 있습니다.
은지의 형상을 따르는 형태는 송명대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며, 전국시대부터 형상을 따르는 뿌리조각인 핑지가 나타나 자연의 형상 위에 떠도는 악령을 묘사하고 있다. 나무뿌리는 악귀를 막고 실용성을 겸비한 제품입니다.
'장자·덕종부'에는 혜자가 '나무에 기대어 노래하고, 대머리에 기대어 하늘을 쳐다본다'고 하는데, 초췌하고 죽은 나무로 만든 숨은 탁자이다. 죽은 나뭇가지
호북성 징저우시 마산 1호분에서 출토된 악령을 쫓는 전국 목재
호북성 징저우 박물관 수집
백거이는 자연적으로 휘어져 도구로 만들기 어려운 나무를 바탕으로 『목목의 발라드』를 썼다. “나무는 내 몸과 같아서 도구로 사용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 다른 사람에게 사용합니다. 아랫부분은 부어있고 윗부분은 곰팡이가 가득하며 모양이 매끄럽지 않고 바퀴가 둥글지 않습니다. 황제는 들보와 기둥 없이 밝은 전당을 지었고, 왕자들은 만족스럽지 못한 재료로 큰 마차를 잘랐습니다. 하지만 나는 아픈 사람이므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당신을 몇 명으로 사용하고, 나를 지탱하기 위해 내 팔을 지탱하십시오. 그것은 당신의 본성을 해치지 않으며 당신의 원칙을 위반하지도 않습니다. 당신은 너무 좌절해서 몇 가지 일 외에는 할 일이 없습니다. 당신도 재능이 없고 나도 재능이 없습니다. 내가 이 세상에서 어떻게 페이후이를 걱정할 수 있겠습니까? 장작, 장작, 너와 나는 초가집으로 돌아갈 것이다. "여산 초가에는 지팡이와 덩굴이 숨어 있고, 칸막이를 덮은 채 누워 있다.
양지수 씨의 글 '음기와 양화'에 따르면 '태평광기' 1권 38편의 『이비』에는 “이상한 나무가지를 따서 은둔하여 살게 하고, 이를 양하(陽河)라고 부른다”고 기록되어 있다. "동로양희, 이상한 모양의 주먹나무" "앉아 갈아입으면 '우롱양화'라 한다." 이곳의 모양을 따라가는 기구 '양화'가 음지이다.
필기체 자세, 날아가는 펜은 백지를 깨뜨려 동맥의 강인함을 이어받았으며, 드러난 근육과 뼈는 실제와 공허함을 조응한다. 이상한 나무와 가지는 쓸모가 없습니다. 쓸모없는 것은 무시하고 바꿔야 합니다.
'평기'라는 명칭은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에 지위와 권력을 상징하는 제사용 그릇으로 더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冂' 모양은 무릎을 꿇거나 앞으로 기대어 기댈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또는 몸에 기대어 놓거나 팔꿈치로 받쳐주는 사용법도 에티켓 및 에티켓과 관련이 있습니다.
금나라 이후 새로운 제도가 등장하면서 '인지'라는 이름이 대중화됐던 것도 그 의미의 변화를 반영한 것. 이 그룹은 숨겨진 문화의 문화적 의미에 지속적으로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형식이나 규칙 없이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지에 대한 묘사는 시와 그림에 많이 등장하는데, 한편으로는 앞선 이야기처럼 사람들의 일상 속에 실제로 존재하기도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문인의 명성을 얻기도 했다. 여가와 자기 쾌락의 상징적 의미, 은둔의 숭고한 야망은 시인, 화가, 관객에게 잘 이해되는 정신적인 상태를 전달한다.
지금까지도 현존하고 있는 고대 중국 가구 '인지'의 의미는 삶 속에서 점차 사라져가는 제의의식과 창작에 대한 경외심과 감사의 마음, 도구 그 자체나 오랜 세월에 걸쳐 일을 하고 뛰어다니느라 지친 사람들이 잠시나마 휴식을 취하기에 적합한 곳이다. 단순히 옛 시절을 회상하고 옛 정취를 감상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형태에서 느껴지는 아름다움, 이 모든 것이 받아들여집니다.
숨겨진 물건은 수천 년 동안 전해 내려오며 끊임없이 변화하고 사라지지 않습니다. 고대인의 사고방식과 일치하든 현대인이 재정의하든 그것은 서로 다른 시대의 의미를 담고 있으며 계속해서 새로운 상태로 남아 있습니다.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