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언니는 어느 시대의 산물이 아니라 각 시대의 산물이다
언니는 어느 시대의 산물이 아니라 각 시대의 산물이다
215 년 1 월' 두 자녀 정책' 이 전면 풀려났다. 많은 부부가 아이의 뜻을 무시하고 둘째 아이를 낳았지만, 경제, 나이, 건강, 사고 등의 이유로 직접 양육할 수 없었기 때문에 아이를 키우는 책임은 이미 자란 아이로 옮겨졌다. 많은 소녀들이 막 십 대 2 대에 사회에 발을 들여놓을 수 없었고, 또 갑자기 어린 동생을 키우는 책임을 강요당하여 갈등이 터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 P >' 우리 언니' 가 주선으로 장쯔펑 역을 맡은 누나 엔론을 중심으로 갑자기 부모를 잃은 뒤 동생의 양육 문제를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가 전개되고 있다. < P > 영화가 밝혀낸 또 다른 사회심리는 특히 중국 문화의 특징, 즉 사람들의 마음속 깊은 곳에 있는 중남경녀를 지니고 있다. 부모는 남자아이가 언니에게 두 아이를 낳는 지표를 얻기 위해 장애를 가장하도록 강요하기 위해 사고를 만들어 아들을 낳을 기회를 얻으려고 했다고 암시했고, 부모는 몰래 자원봉사자를 채워 딸이 의사가 되고 싶은 꿈을 파괴한 적도 있다. 이런 중남경녀의 방법은 사람을 화나게 할 뿐만 아니라. < P > 수천 년 동안 중국은 줄곧 남성권의 향토사회였기 때문에, 소녀는 조만간 남의 집 사람이고, 남자가야말로 대대로 물려받은 사람이고, 가정의 주요 노동력이며, 부모의 노후에 의존하는 대상이다. 이는 가정에서 절대적인 중남경녀를 형성하며 영양 교육 의료 자원부터 사랑 정도에 이르기까지 모두 아들에게 기울어져 며느리까지 있다 이런 성별 선호는 중국인의 사회심리에서 골수에 깊이 파고든다. < P > 오늘도 사회에는 중남경녀가 많다. 집이 가난할 때 아들을 위해 학교에 갈 수 없고, 딸에게 아르바이트를 시켜 아들을 장가들게 하는 경우가 많다. 마치 여자아이가 자연스럽게 이등시민인 것처럼 남자아이를 위해 희생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 P > 영화는 현대화, 도시화 과정에서 여자아이와 남자아이의 인격평등, 기회균등문제가 이미 대규모로 사회생활에 진입하기 시작했고, 전통적인 성질서에 강한 충격을 주었으며, 전통적인 사회심리에도 강력한 도전이 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현재 전통적인 남존여비의 성질서가 심각하게 바뀌고 있으며, 현대화된 남녀인격평등의 새로운 질서가 형성되고 있다. < P > 영화는 일련의 극적인 충돌을 통해 중국 대지에서 일어난 이 중대한 변화를 우리에게 보여 주었다. < P > 이야기의 설정이 흔하지 않을지 모르지만' 우리 언니' 의 소중한 점은 여성의 시각으로' 중남경녀' 의 그늘에서 소녀들이 겪는 불공정을 하소연하는 것이 국산 영화에서 보기 드문 일이다. 또한, 영화는 역도가 가벼운 방식으로 이런 처지를 드러내고, 세부 사항은 풍부하지만, 상상을 위해 공백으로 남겨두었다. < P > 예를 들어, 영화 초반의 교통사고 현장에서 경찰은 자신이 죽은 사람과의 친자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증명서를 제시해 달라고 요구했다. 죽은 사람의 휴대전화에는 한 남자아이와의 사진만 있고, 사진의 결석은 안론을 대신해 무심코 지워진 성장 경험을 하소연했다. 예를 들어 남매의 서술에서 동생의 아버지는 부드럽고 훙사오러우를 할 줄 아는 아버지이고, 아버지는 언니에게 구타와 꾸지람을 남기는 인상을 남겼다. < P > 의 멋진 스토리와 풍만한 인물 이미지가 이 성공 영화의 기본기가 상당히 깊다는 것을 보여주지만, 이야기와 인물 관계 뒤에서 드러난 사회윤리, 사회문제의 심도가야말로 이 영화가 흥미진진할 뿐만 아니라 사색적인 독특함을 자아낸다. < P > 집안의 남자아이를 위해, 여자아이는 자신의 미래를 희생해야 한다 < P > 는 사람들의 생각에서, 여자아이가 조만간 시집가서 남의 집이 되는 사람도 양성하는 것도 낭비이다. 남자아이는 항상 자기 집안의 사람이고, 미래에는 밝은 상인방의 책임을 맡게 되므로, 남자아이를 양성하는 것이 여자아이를 양성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런 사상 남존여비의 사상은 이미 깊이 뿌리를 내렸지만, 지금까지도 여전히 좋은 변화가 없다. < P > 이 영화가' 우리 언니' 라고 해서는 안 된다고 말하는 것처럼' 언니' 라고 불러야 한다.' 언니' 들이 겪은 불공정은 어느 시대의 산물이 아니라 모든 시대의 산물이기 때문에, 안론이 당한 것은 환생의 상처다. 고모는 언니이고, 앤론도 언니이고, 두 언니는 서로 다른 시대에 태어났다. < P > 고모는 전통적 가치관에 가장 잘 맞는 언니의 이미지다. 중등학교 동생을 합격하기 위해 대학 진학 기회를 포기하고 동생이 아이를 돌볼 수 있도록 러시아로 가서 장사를 하는 것을 포기하는데. 언니인 고모는 미래에 대한 모든 기대를 접고 자신의 인생을 가정과 동생에 대한' 사심 없는' 헌신으로 제한했다 고모는 기울어지는 과정에서 이런' 책임' 을 묵묵히 받아들여 차세대 언니에게 안란을 요구했다. < P > 앤론은 자기의식의 각성을 더 많이 드러낸다. 그녀는 자아를 추구하고, 혈연에 묶이는 것을 거부하고, 자신의 인생을 대가로 희생하는 희생을 거부한다. 고모와 엔론의 다른 선택은 시대에 따라 여성에게 낙인이 찍힌 특성이며, 두 시대 간의 여성 차이도 반영된다. 엔론의 항쟁은 이미 여성 의식의 진보였지만, 불행히도 여러 시대의 여성들은 여전히 같은 불공정을 겪고 있다. < P > 영화 속 두 세대의 여성이 마침내 화해를 이루자 고모는 엔론에게' 투와가 모두 같은 커버에 담겨야 하는 것은 아니다' 고 말했고, 그녀는 마침내 약간 깨어나 자신이 안론에 첨가한 도덕의 족쇄를 제거할 수 있었다. < P > 영화는 결국 동생의 귀여움을 생각하며 수양협정에 서명한 펜을 내려놓고 공개 결말을 맺었다. < P > 누군가가 영화평론을 쓰는 것처럼, 나라면, 나는 고모가 되는 모습이 아니라 북경에 가서 자신의 꿈을 추구하며, 다른 사람을 위해 평생을 희생할 것이라고 썼다. < P > 이 결정은 도덕적 납치와 여론의 압력을 짊어져야 하지만, 모든 틀은 누군가가 그것을' 깨야' 한다는 것을' 깨지지 않는 것' 이라고 한다. < P > 동생은 돈 많은 사람에게 위탁되어 더 나은 교육을 받을 수 있으니 축복해야 한다. 보내지 않으면, 스스로 기르면 인재를 잘 키울 수 있고, 사랑이 부족하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어려서부터 부모에게 절름발이가 된 소녀는 가시와 부모에 대한 불만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마음속에 사랑에 대한 마음도 극도로 부족한 것이 분명합니다. 동생에게 사랑을 줄 수 있는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대신 동생이 보내주면 가족의 악순환을 깨고 고모가 되지 않는 모습으로 스스로 베이징에 가서 꿈을 깊이 연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정말로 자신의 뜻에 따라 한 번 살아라. < P > 역시 그 말, 감정의 새장에 살면 파국할 수 없다. 이 단계를 벗어나 동생을 떠나는 결정을 내리는 것은 분명 그렇게 쉽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모두가 감정적 동물이기 때문이다. < P > 하지만 한 사람은 장선주의를 보지 않고 감정에만 사는' 아깝다', 마음이 약해서 여론에 공격당할까 봐 진정으로 잘 살 수 없고 즐겁게 살 수 없다. < P > 나는 어떤 사랑이 희생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지만, 자신을 완전히 잃은 희생은 칭송할 가치가 없다. 저자의 설명처럼: "영화는 생활의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는 없지만, 생활은 계속될 수 있다. 우리는 영화가 계발적이기를 바라며, 주입식이 아니라, 내가 너에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적어도 우리 영화는 그렇지 않다. 우리 중 누구도 엔론을 대신해서 그녀의 인생 결정을 내릴 수 없다. 우리는 선택권을 모두에게 맡긴다. " 모든 관객의 마음속에 답이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