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우유 거리의 전통 문화

우유 거리의 전통 문화

우유 옌 청 남부에 위치 하 고 있습니다. 고대에는 죽계라고 불렸는데, 마을의 시냇물에서 홍합이 자주 발견되기 때문이다. 이와 함께 남하의 정서, 서계는 모두 로맨틱한 이름으로 물향의 특색을 두드러지게 한다. 주희라는 이름은 듣기 좋지만 좋은 경치는 길지 않다. 홍합 구슬은 가끔씩 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홍합 양식은 산업으로서 당시 아직 형성되지 않았다. 어쨌든 주희는 다른 이름을 바꿨는데, 바로 오유였다.

동진 () 때 오우건 () 은 염장 () 이 있어 염성 () 에 인접한 중요한 염장 중 하나가 되었다. 그러나 당고종 건보년 동안 염장은 한때 백여 년을 황폐화했다. 송대까지 누군가가 여기에 와서 이런 국면을 바꾸었다. 그의 이름은 오우로, 전 당성 무계현의 증손자로 당시 여주가 영영해야 할 관원이었다. 염장이 황폐해지는 것을 보고, 그는 먼저 부흥을 제안했다. "서비스는 서민만큼 좋지 않지만, 곧 지나갔다." 그는 오유창이라고 기념으로 불린다. 우우창은 염성에서 가깝고 풍요로운 곳이기 때문에 먼 상인들이 모여 장사를 하고 소금을 만든다. 당시 염상은 총상, 벽상, 운상으로 나뉘었다. 일반 경영인은 강의하고, 지방경영인은 소금을 받고, 해운경영인은 소금을 운반한다. 우유 염상은 주로 벽상이며, 벽 주인이라고도 한다. 절의 각 주인은 소금기를 설치하여 수십 명의 회계, 종업원, 조력자를 포함한 소규모 업무 단위를 구성한다. 소금 깃발은 플래카드와 같은 자신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이미 우유 시장의 풍경이 되었다. 원상은 아궁이 소금을 사고, 자기가 정자를 설치하고, 고용하고, 정자를 설치하고, 땅을 흔들고, 소금을 생산할 권리가 있다.

오 () 는 스스로 축복해라, 당무 () 는 그의 증손이다. Tingzhou ninghua 사람들. 송대중은 상부 원년 (1008) 진사이다. 치안 칭호를 수여받고, 부지런하고 국민을 사랑하며, 연이어 익성, 해창현령을 맡고 있으며, 청렴하고 능력이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여주단을 옮겨 승진하다. 여주 노염장은 당건복년 동안 백여 년을 폐기했다. 네가 가서 조사하고, 진 () 에 가서 회복을 의논하고, 갑면 () 으로 가라. 당채로 백성들을 교란시켰기 때문에, 돈과 곡식을 주어 노동을 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전국 각지의 노숙자들이 몰려들어 연년에 설립되었고, 세 때 관금을 납부하여 수만 위안을 내고, 공과 사를 겸비하여' 5 공장' 이라고 불린다. 천성의 재위 기간에 그는 비서로 승진되었다. 한 시랑이 그에게 해녕 현령을 회복하게 하여 화양 현령을 고치게 하였다. 그는 정부의 혜택을 받아 빅토리아로 이사를 가서 복역하고 다시 대창 의사에게 이사했다. 생년월일과 사망 날짜는 알려져 있지 않다. 오태창문집 작가.

오우에 대해 인도의 수심이 편찬한' 염성현지' 는' 서문태평교, 남행륜, 남입천창강, 역류로, 하대신을 거쳐 오우성으로 갔다' 는 기록이 있다. 시장은 우우장이라고 하고 총독서는 거기에 있다. 남동쪽에 물건이 있는데, 지붕 위에 높이 솟아 있고, 마치 언덕처럼, 모두 소금 등성이에 있다. 천여 가구, 가게가 많다. "

우뚝 솟은 소금 등성이는 우유 특색을 그려내고, 염장의 번영도 눈에 띈다. 청말부터 우유 개점한 벽상으로는 청인창 대덕창 제성과 합, 일승상 등 십여 개가 있다. 대부분 안후이 현인입니다. 그들은 종종 스스로 소금 덩어리를 짓고, 소금 더미를 저장하고, 전문인이 관리하며 강남, 안후이 북부, 강서 북부, 호북 동부 등지로 운반한다. 비록 타향에 있었지만, 염업 관리의 번영은 그들로 하여금 조금도 외로움과 향수의 정이 없이 즐겁게 했다. 반대로, 이 복잡하고 불순한 상인들은 이미 점차 현지 문화에 녹아들었다.

양염상을 연구하는 한 학자는 일찍이 진상과 휘장상의 차이를 상세히 분석한 적이 있다. 그는 "진진염상이 양주에서 돈을 벌자 돈을 고향으로 가져가서 숨겼다" 고 말했다. 그들은 여전히 퇴색한 천을 입고 양파 마늘 찐빵을 씹고 있다. 휘장상은 세속적인 향락에 더 치중한다. 그들은 건물을 짓고, 정원 파빌리온을 짓고, 아름다운 옷을 만들고, 정교한 요리를 만들고, 식객을 키우고, 여배우를 저장하고, 골동품을 하고, 일하고, 게임을 하고, 모든 것을 좋아한다. "

휘상인의 이런 삶을 충분히 즐기는 특징은 필연적으로 그 생활 환경의 변화로 이어질 것이다. 우유 는 염장 에서 집진 으로, 집진 에서 갈수록 떠들썩하고 번영하여 휘장 과 관련 있다고 말할 수 없다. 오우의 지리적 위치는 매우 특별하다. 당나라 때, 이성이 제방을 보수하여 일련의 강이 경내를 가로질러 우유 두 부분으로 나뉘어 동서 두 부분을 형성하고 동서 두 부분이 교량으로 연결되어 있다. 바닷물이 동쪽으로 움직이면 소금난로가 점점 희어지고, 하서 거리는 점차 폐지된다. 하동은 이미 우유 읍의 소재지가 되었다. 청나라 강희년 동안 오우는 4 개의 주요 거리와 10 여 개의 십자곡골목을 가지고 있었다.

당시 염상은 석벽돌의 주요 골목 머리 위에 아홉 개의 포위문을 지었는데, 상인방에' 자기동래',' 풍남래',' 북궐사광' 등 길한 글이 새겨져 있었다. 모든 문은 울타리로 둘러싸여 밤에 잠겨 도난을 방지한다.

오우의 독특한 울타리와 울타리는 사실상 소금상이라는 특수한 계층을 집단에서 분리하는 것이다. 소금인과 요리사도 소금과 밀접한 관련이 있고 소금에 의지하여 살아남지만, 그들은 시종 사회 밑바닥에 살고 있다. 소금인과 염상들의 거대한 대비가 사회의 괴권을 구성하였다. 오우는 외지 사무소가 있어 염무 형사 민사를 담당한다. 청나라 건륭 () 과 가경 () 년 동안 관직에는 이여진 () 이라는 막료가 있었는데, 나중에' 경화연 ()' 을 썼다. 형이 풀밭의 대사가 되었기 때문에, 이여진은 형과 함께 바닷가에 가서 한가롭게 놀았다. 그는 곶의 땅에 대해 매우 궁금해서 사방을 돌아다녔기 때문에, 그는 우유 동안 오랫동안 머물며 대사와 밀접한 교제를 했다. 이여진은 앞으로 조염과 서단염장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지만 우유 읍의 번영은 여전히 그에게 깊은 기억을 남겼다.

염상에는 줄곧 가신 풍아한 사람이 있었는데, 그들은 문인과의 교제에서 자신의 문화적 품위를 높이려고 시도했다. 물론 작가와 상인의 약속을 부인하지 않고 때로는 좋은 관계를 형성할 수 있다. 청나라 함풍년 동안 염상 오우가 시인 강루담과 밀접한 교제를 했다. 강루담의 단어 작품 예술 조예가 매우 높아서, 때로는' 음전문가를 의지하여 북송을 답습한다' 는 명예가 있다.

강루담은 동대에 살지만 자주 와서 주 누에고치원에 살면서 차를 마시며 이야기를 나누며 투기를 많이 한다. 한 번, 강루담은 우유 에서 동대로 돌아왔고, 우유 누에고치원을 떠올리며 깊은 감명을 받아 가사' 암향이 주샤오비를 보냈다' 는 가사를 적었다. 저우 단어 샤오 bi 이기 때문에, 그래서 이름을 따서:

그래서 노산학은 술손님들이 피곤할 때 어관으로 돌아갔다. 피아노에 기대어, 나는 해가 질 때의 나경이 그립다. 펜을 멈추고 병에 걸릴지 아세요? 나는 서원의 화약을 생각하는 것이 두렵다. 하지만 표지로 보면 나무 사이의 문은 외롭고, 불빛의 그림자도 외롭다.

애석하게도 강루담은 젊은 나이에 죽었다. 다행히 주씨는 강루담의 작은 초상화를 한 장 보관했고, 이후에야 그 시인의' 진면목' 을 알게 되었다.

오유창은 만청학자 오동원처에서 살았다. 이 인조시와 노래는 상해 위영 서점에 의해 편집자로 초빙되어' 문선' 등의 책을 출판한 적이 있다. 민국 초년, 오동원은 군에 입대하여 신안 제 5 군 제 7 군 서기를 맡았고, 이후 오우로 은퇴했다. 우유 마을 스타일은 그에게 큰 매력이 있다. 바깥 세상이 변하고 군벌도 변하고 있지만, 그는 여전히 우유 혼자 문학을 사랑하고 있다. 그는 우유 (WHO) 에 국수보존사를 설립하여 국내외 제자와의 통신을 통해 시를 공부했다. 동시에' 육조 보석',' 동원 18 전',' 동원총서' 등 30 권을 썼다. 오동원은 또한 대량의 시를 출판했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프랑스 파리 다화녀사' 이다. 당시 임이 번역한 대중마의' 파리 다화녀' 가 출판되었다. 오동원은 보고 매우 흥분하여 즉시 시에 대해 평론을 진행했다. 마가렛' 의 현대판 마크닐은 여주인공이다. 시 는 말했다:

타고난 아름다움은 마크라고 하는데, 이런 미녀는 다시 얻기가 어렵다. 별명 파리는 적고, 하나는 전국에 관심을 갖는다. 거꾸로 되어 있거나 대나무로 만든 관목 수풀 속에서 자동차는 흐르는 물처럼 말처럼 달리고 있다. 밤마다 노래방에 금이 가득하고, 무용각에 옥이 가득하다. ......

전체 시 서른 두 줄, 수백 글자, 원망 눈물 같다. 저명한 문학평론가 아영은 읽은 후 "이것은 그야말로 맥닐 기교의 시" 라고 경탄했다. 왜' 다화녀' 가 중국 독자의 동정을 강하게 끌어들일 수 있을까? 시를 매우 투철하게 썼다. "

오동원 () 은 현인 () 으로 현염상 () 이 많다. "현지" 구름: "도시의 상업은 염차, 염목으로 가장 유명하며, 과거에는 염업이 특히 흥성했다. 화이샹 화이 하 여덟 상인, 항상 네 번째를 차지한다. 클릭합니다 현에 있는 염상도 사치스럽다. 마침 오동원이 문화인으로 우유 염장에서 생활하는 것은 깊은 뜻이 있다.

회하 전성기에는 30 개의 염장이 있었는데, 남쪽에서 북으로 상위 10, 중 10, 하 10, 우유, 신흥, 묘만은 하십으로 나뉜다. 만청시대에는 양회염업이 쇠퇴하면서 연해지역에서 버려진 부뚜막을 개간하기 시작했고, 오우도 중대한 변혁 가운데 휘황찬란한 고염장이 마침내 끝이 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