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임칙서의 '십무익' 수련의 모토
임칙서의 '십무익' 수련의 모토
1. 나쁜 의도, 풍수는 쓸모가 없다
20xx~20xx학년도에 캘리포니아 대학교는 캘리포니아 지원자의 60%만을 입학시켰는데, 전년도에는 그 비율이 63% 정도였다. 이에 비해 20xx년 가을에 캘리포니아 대학의 유학생 입학률은 62.2%로 전년도 60.1%에 비해 크게 늘었습니다.
마카오는 고대부터 중국의 영토였습니다. 1553년부터 포르투갈은 마카오를 점령하고 명나라 정부에 토지 임대료와 세금을 지불하여 마카오를 거주지로 만들었습니다. 1685년 청나라 정부는 광저우에 광둥 세관을 설치해 광둥에 온 서양 상인들이 광둥에서 무역을 하던 기간 동안 마카오에 일시적으로 머물 수 있도록 했고, 마카오는 점차 포르투갈, 아시아, 중국 등 서양 상인들의 중심지가 됐다. 네덜란드, 영국, 프랑스, 미국의 *** 공동 거주지.
2. 부모가 불효하면 신을 숭배해도 소용없다
3. 형제가 다투면 친구를 사귀어도 소용없다
4. 부적절하게 행동하면 공부도 소용없다
5. 괴상하게 행동하면 영리해도 소용없다
그는 부지런히 수행했을 뿐만 아니라 부처님의 자비와 자비의 정신을 실천했습니다. 나라와 민족을 사랑하는 구체적인 행동으로 다른 사람을 이롭게 하는 것입니다. 초기에 그는 홍수와 가뭄으로부터 모든 생명체를 구하기 위해 황하, 백마오강, 육하강과 같은 수자원 보호 프로젝트를 건설했으며 온갖 간섭과 압력을 제거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으며 아편을 엄격히 금지했습니다. 그 결과 많은 사람들이 마약에 중독되는 것을 막았고, 다시 아편전쟁이 발발했습니다. 견고한 방어로 영국군은 오스트리아에서 승리를 거두지 못했고, 침략자들에 의해 중국 국민이 노예화되고 황폐화되는 것을 막았습니다. 나라의 부강과 나라의 번영을 위하여 사람들을 파견하여 외국의 문서와 신문을 번역하여 『사대륙의 기록』으로 편찬하였다. 일과 직업, 불교 수행은 서로 모순되지 않으며, 서로를 완전히 보완하고 하나로 통합될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6. 교만하고 교만하여 지식을 쌓아도 헛되다
7. 때가 좋지 않을 때에는 헛되이 구해도 헛되다
8. 남의 돈을 헛되이 빼앗아 남에게 주는 것은 아무 소용이 없느니라
9. 활력을 아끼지 않으면 약도 아무 소용이 없느니라
10. 성악과 방종한 욕망은 아무 소용이 없다
임칙서의 '10가지 이익'에 대한 논평
임칙서가 호문에서 담배를 팔았다는 것은 모두가 잘 아는 사실이다. 나라의 이익이 있는데, 불행과 복이 있는데 어찌 피할 수 있겠는가?” 나라와 민족을 위해 개인 사정을 아랑곳하지 않는 모습이 잊혀지지 않습니다. 그의 또 다른 한 구절은 오늘날까지 전해지고 있다. “바다는 수백 개의 강을 품고 관용이 크며, 수천 피트의 벽에 서서 욕망이 없는 강인함을 보여준다.” Lin Zexu는 매우 엄격한 양육을 받은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 아버지로부터 좋은 양육을 받았습니다. 성인이 된 Lin Zexu는 자녀를 가르치는 일에도 큰 중요성을 두었습니다. 그는 다음과 같은 구절을 썼습니다. 첫 번째 구절: 당신의 후손이 나와 같으면 돈으로 무엇을 하시겠습니까? 당신이 덕이 있고 부유하다면 당신의 야망에 해를 끼칠 것입니다. 당신이 어리석고 부자라면, 당신의 야망이 커질 것입니다. 부에 대한 그의 태도를 표현합니다.
임칙서는 50대 때 '십불'을 썼다. 그는 흔히 유익하다고 여겨지는 것들을 정의했습니다. 즉, 특정 조건이 충족되지 않으면 유익해 보이는 어떤 것들이 유익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Lin Zexu의 정의를 통해 우리는 세상에 절대적인 것은 없으며 모든 것의 효과는 조건부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이 "10가지 쓸데없는 일"은 임칙서 자신의 실천 표준일 뿐만 아니라 자녀 교육의 원칙이기도 합니다.
1. 나쁜 의도가 있으면 풍수는 쓸모가 없습니다
댓글: 유교에서는 '사람'을 '인'과 동일시하며 인간이 되는 것은 인에 달려 있다고 믿습니다. 선한 사람은 누구입니까? 하늘과 땅은 의롭고, 사람의 마음은 자비롭습니다. 이것이 우주의 움직임과 만물의 성장을 관장하는 영원한 '중력의 법칙'입니다. 나쁜 의도를 가지고 자연에 반하는 행동을 한다면, 틀림없이 자신의 파멸을 가져올 것입니다. '풍수가 무익하다'는 것은 선하지 못하고 불의한 일을 많이 하면 조상에게 불명예를 안겨줄 뿐만 아니라 후손에게도 해를 끼친다는 뜻이다. 소위 악한 의도는 좋은 결과를 가져오지 않습니다. 자신의 악행이 조상의 명예를 훼손하고 후손들에게 재앙을 가져온다면 그것은 과대죄가 되고 용서받을 수 없는 악이 아니겠습니까?!
2. 하나님을 섬겨도 소용없다면 부모는 불효
댓글: 사람은 에서 태어난다. 세상에는 가장 큰 '사랑'이 세 가지 있다. 하나는 '친척의 사랑'이고, 다른 하나는 '연인의 사랑'이고, 다른 하나는 '친구의 사랑', 즉 한마디로 가족애, 사랑, 우정이다. 따뜻한 가족애, 여전한 사랑, 그리고 진실한 우정, 그 세 가지 중 가장 사심없는 사랑을 꼽으라면 다름 아닌 친척의 사랑, 우리를 향한 부모님의 사랑은 키보다 깊습니다! 산과 바다의 깊이는 삼생에라도 갚을 수 없나니 먼저 효를 실천해야 하느니라. 아무리 공적이 크고 머리에 후광을 아무리 많이 썼다 할지라도 부모님께 불효하면 모든 명예가 훼손될 것입니다. "하나님을 섬겨도 소용이 없습니다." 부모님께 불효하면 하나님을 아무리 경건하고 공경해도 모든 것이 거짓입니다. 공자는 귀신과 신을 존경하고 멀리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또한 효와 우애는 인간의 근본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을 존경하고 싶다면 왜 가까운 것을 버리고 먼 것을 추구해야 합니까!
☆ 큰 마음을 갖고 세상의 것들을 용납하고 겸손하고 세상의 선함을 받아들이십시오. 세상의 일을 조용히 하고 세상의 원리를 준수하십시오.
공자 논어에는 공자의 명언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군자에게는 아홉 가지 생각이 있으니, 지혜롭게 보고, 지혜롭게 듣고, 따뜻하게 보고, 공경하고, 공경하고, 말하고, 공경하고, 질문하는 것입니다. . 화를 내고 열심히 생각하면 마침내 의미를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이 구절은 사람들의 말과 행동의 모든 측면을 포괄적으로 요약합니다. 공자는 자신과 제자들에게 그들이 말하고 행하는 모든 것을 신중하게 생각하고 반성할 것을 요구합니다.
실생활에서 우리가 항상 생각하고 모든 것을 반성할 수는 없지만, 일을 할 때 고려해야 할 점, 행동하기 전에 생각해야 할 점, 그리고 다른 사람을 대할 때 자신만의 규칙을 가질 수 있다면 우리는 '좋은 사람'이 될 것입니다. 생각에."
3. 형제끼리 사이가 좋지 않으면 친구를 사귀어도 소용없다
댓글: 여기서 형제는 사촌을 포함한 형제자매로 이해될 수 있다. 형제자매들이 화목하고 우호적이지 못하다면 왜 친구가 되겠습니까? 저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이런 경험을 했습니다. 즉, 겉으로는 친구들에게는 예의바르고 솔직하지만, 집에서는 형제자매들과 사이가 좋지 않고, 심지어 서로에게 거친 말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정말 안타깝습니다. 요즘은 우생학, 우생학이 주창되는데, 형제자매를 잃은 사람들이 많다. 만약 운이 좋아서 형제자매가 한두 명 있다면 그들을 소중히 여기는 것은 어떨까요?
4. 독서는 쓸모가 없습니다. 나쁜 짓
댓글 : 성자 공자는 옛날의 선비들은 자기를 위해 공부하고 오늘날의 선비들은 남을 위해 공부한다고 말했습니다. 고대의 학자들은 스스로 읽는 반면, 오늘날의 학자들은 남을 위해 읽는다는 뜻이다. 인간이 되는 방법 부모에게, 시장을 위해, 돈과 명예를 위해, 일과 직업을 위해 독서는 다른 사람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도구가 됩니다. 이제 우리는 독서가 다른 사람을 위한 것이 아니라 우리 자신을 위한 것임을 깨달아야 합니다! 현대 마르크스의 말대로라면 인간 자신의 전면적이고 자유로운 발전을 이루는 것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독서는 자기 수양을 위한 것입니다! 성자와 성인의 책을 많이 읽었지만 여전히 "제대로 행동하지 못한다"면 지식으로는 대학생이지만 지식으로는 초등학생입니다! 독서는 쓸모없고 시와 책을 읽는 것은 헛된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 괴짜는 영리해도 쓸모가 없다
"괴짜라는 것은 불합리하고 편집증적이며 길들여지지 않고 모든 면에서 남과 다르다는 것을 의미한다. 사람들은 당신이 아주 똑똑한 것을 두려워하지 않지만, 당신이 비합리적인 것을 두려워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당신이 친절하지 않고 나쁜 의도를 가지고 있다면 당신의 "똑똑함"이 악의 도구로 작용할 것입니다. 백만 마리의 사자가 한 마리를 제압할 수 있지만, 국가 도둑 한 마리는 무섭습니다. 공자께서 “제자들은 들어갈 때에는 효도하고, 나갈 때에는 공경하고, 신중하고 인자하며, 널리 남을 사랑하고, 친구에게서 배울 시간이 있으면 문학에 전념해야 한다”고 말씀하신 것은 당연합니다. 인간은 먼저 지혜를 구해야 합니다. 이는 성도들의 노고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6. 교만하고 교만하여 지식이 있어도 쓸모가 없다
댓글: 학식은 왜 고대부터 현대까지 모든 것을 자기를 위해 해왔습니까? -경작. 독서를 위장술로 삼고, 학식을 자랑의 근거로 삼고, 세상의 고대와 현대의 책을 다 읽고 천문학을 알면서도 자신이 자기보다 나을 것이 없다고 생각하며 교만하고 교만하다면 위쪽은 지리, 아래쪽은 무슨 소용이냐? 귀가 싫어!
내면을 바꿔야만 얼굴이 바뀔 수 있다. 어두운 마음은 밝은 얼굴을 지탱할 수 없습니다. 사랑이 있는 곳에 친절이 있어야 하고, 친절이 있는 곳에 기쁨이 있어야 하며, 기쁨이 있는 곳에 은혜가 있어야 합니다.
운이 좋으면 불운에 대비하세요. 건조식품을 넉넉히 챙겨주시고 날씨가 화창할 때는 우산도 챙기세요. 작은 도움 하나하나에 우정의 꽃이 피어납니다. 친구와 감사하는 사람들과 함께하세요. 어떤 것들은 오늘은 쓸모없어 보일 수도 있지만, 언젠가는 그것들이 백배나 더 가치 있다고 느낄 것입니다.
7. 운이 나쁠 때 헛되이 구하는 것은 쓸모가 없다
코멘트: 이것은 숙명론을 조장하려는 것도 아니며, 사람들에게 내용에 만족하라고 조언하는 것도 아닙니다. 진행을. 계획하는 것은 사람에게 달렸지만 이루는 것은 하늘에 달렸다는 말이 있다. 시대가 영웅을 만든다고 합니다. 성공하려면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아야 할 뿐만 아니라 상대방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도 알아야 합니다. 불운은 객관적인 조건이 주관적인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에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를 성급하게 추구하는 것은 쓸모가 없을 뿐만 아니라 해롭습니다. 마오쩌둥은 사실에서 진실을 찾아야 한다고 말하지 않았습니까? 주관적인 욕망과 객관적인 현실을 통합하고 '구함'과 '운명'을 결합하며 기회를 기다리는 법을 배워야 하며 결코 대담하게 행동하지 않아야 합니다.
8. 사람에게서 헛되이 돈을 빼앗고 나눠주는 것은 쓸모가 없다
댓글: 젊은 마오쩌둥은 '강의실 기록'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상품과 상품 사이의 두 가지 장벽은 부서지고 사람들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물건은 돈이다. 돈은 외부 소유물입니다. 관대하고 돈을 아끼는 것은 영웅의 행동이며, 인생이 위대함을 이루기 어려운 만큼 돈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마오쩌둥은 돈을 사랑하지도, 돈을 받지도, 돈을 만지지도 않았습니다. 그의 전임자들의 스타일은 후손들이 따라잡기 정말 어렵습니다. 군자는 의로움으로 비유되고, 악인은 이익으로 비유됩니다. 공로 없이 보상을 받지 못하고 남의 돈을 빼앗는 것은 부를 추구하고 목숨을 죽이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사람들에게서 돈을 받아 자선 활동에 사용하는 것은 먼저 자신의 주머니를 채우고 나서 꽃을 빌려 부처님께 공양하는 것과 같습니다. 그러나 소위 기업가와 산업가들이 얼마나 많은지 본 적이 있습니까? 현실 사회에서는 위조품과 조잡한 상품으로 막대한 이익을 챙기기도 하고, 재산의 한 푼도 자선 활동에 사용하여 부와 명성을 동시에 얻은 것도 비열하지 않습니까!
9. 망설임 활력의 약은 소용이 없습니다
『주역』의 '건' 육각형에는 '건전군자'가 있습니다. '겸손하게 자기 목양자'라는 문장에서 목양은 양육하고 지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겸손하고 자립한다는 것은 겸손하고 자립한다는 뜻입니다. 고대인들은 겸손하고 신중한 사람들을 칭찬하기 위해 "신사"라는 용어를 자주 사용했습니다. 자기 수양과 자기 계발도 중국인의 자기 수양의 주요 특징입니다. 전통문화의 영향을 받아 중국인들은 개인 수양을 실천함에 있어서 내성적, 겸손함과 관대함, 예의바르고 예의바르고 일상생활에서 강한 자기수양을 규정하고 요구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경험이 재능을 키우는 길이라고 믿습니다.
법을 준수하고 성실한 사람은 긴급한 필요가 있어도 도둑질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도둑에게 백만 달러를 준다고해서 그가 도둑질을 멈출 것이라고 기대할 수는 없습니다. ——크릴로프
댓글: 몸, 머리카락, 피부는 부모님이 주신 것이므로 소중하게 여겨야 합니다. 몸의 외부에는 내부의 기가 있고 몸에 영양을 공급하는 데 있어 기를 키우는 것보다 더 좋은 방법은 없습니다. 맹자는 “나는 경외심을 키우는 데 능숙하다.
“마오쩌둥도 “명예에 미혹되지 않으면 힘을 기르는 사람이 진하고, 대중문화에 미혹되지 않으면 기를 다스리는 사람이 무겁다”고 말했다. 욕망, 식욕, 부에 대한 욕망을 통제해야만 이 세상에는 욕망이 존재합니다. 욕망에 빠지면 영지의 약을 먹어도 몸에 해를 끼칠 것입니다. 신사는 자신을 만족시키기 위해 먹을 필요도 없고,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에너지를 키우기 위해 평화롭게 살 필요도 없습니다!
10. 성적인 악과 억제되지 않은 욕망은 쓸모가 없습니다. p>
댓글: 방종하고 사치하고 방탕한 삶을 살면 아무리 좋은 일을 하고 부정적인 덕을 쌓아도 헛되다는 뜻입니다. 작다고 선한 일을 하지 마라. 선한 일을 해도 유익이 되지 않고, 도움이 되지도 않는다. , 자신에게 엄격하고 고난과 단순함부터 시작하십시오.
Lin Zexu의 삶의 모토
1. 정욕과 악에는 유익이 없습니다.
2 .교만하고 지식이 풍부한 것은 쓸모가 없습니다.
3. 형제와 친구가 되는 것은 쓸모가 없습니다.
4. 다른 사람에게서 돈을 받는 것은 쓸모가 없습니다.
5. 친구를 사귀는 것은 소용없다
6. 나쁘게 행동하고 공부하는 것은 소용없다
7. 그것은 소용없다. 나쁜 의도와 풍수.
8. 불효 부모.
9. 운이 좋지 않으면 도움을 청해도 소용이 없습니다. p>
10. 힘과 약을 희생하는 것은 쓸모가 없습니다.
1. 적을 물리칠 수 있는 기술을 배우십시오.
2. 시간이 부족하다고 느낍니다.
3. 바다가 끝에 이르면 하늘이 해안이 되고, 산이 꼭대기에 이르면 나는 산이 된다
4. Sheyan은 봄에 좋은 말을 남기고 땅에는 차가운 계곡이 없으며 봄은 항상 거기에 있습니다.
5. Kaiyuan Jing의 세 가지 긍정적 상태는 꽃과 나무의 향기를 감지할 수 있습니다. /p>
6. 어떻게 하면 될까요? 다들 바라는 대로 솔직하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7. 무니현을 손에 쥐고도 금강저를 외우고 있습니다. 반야경.
8. 나라를 위해 사는 것이 재앙인가?
9. 바다는 수백 개의 강을 받아들이고 관용이 크다. 10. 아편이 하루도 고갈되지 않으면 이 장관은 하루도 돌아오지 않을 것입니다.
11. 누각에 앉아 가랑이에 앉아 경전을 외치는 고대 부처님이 계신다. /p>
12. 만약에. 나라를 위해 살고 죽는데, 불행 때문에 어떻게 피할 수 있겠습니까? 잊혀지지 않는 마음은 원통선사의 책과 같습니다.
14. 누가 세 가지 삶과 지혜와 지혜를 모두 가질 수 있습니까?
15. 내 후손이 나 같으면 돈으로 아무것도 할 수 없고, 현명하고 부유하면 뜻을 잃게 될 것이다. ; 틀렸습니다.
16. 아편은 세상에 유독하고 피해가 크기 때문에 법은 엄격해야 합니다. 우리가 이것을 여전히 진지하게 받아들인다면, 수십 년 안에 중부 평원에는 적을 방어할 수 있는 군인이 거의 없을 것이고, 그에 대해 지불할 은화도 없을 것이라는 의미일 것입니다.
17. 밖에 나갈 때는 슬퍼하지 말고 웃으며 마음을 여세요. 시사는 잘못 없이 확립하기 어렵고, 고위 관료는 저절로 탄생하지 않는다. Feng Tao는 공중에 떠 있는 세 개의 섬을 돌아보았고, Chen Rui는 처음부터 9개의 Gai를 세었습니다. 어린아이들의 천박한 말을 믿지 말고 비웃고 그에게 등잔대를 주어라.
18. 나라를 위해 살고 죽는다면 왜 불행이나 행운 때문에 그것을 피해야 합니까? 어떻게 그렇게 관대할 수 있나요? 욕심이 없으면 백대까지 주인이 되리라. 무술은 국경을 지키고 호랑이와 표범을 물리치는 데 사용되며, 수필과 추론은 시와 결합됩니다. 관직을 맡으려면 몸과 마음이 바르고, 공적이 뛰어나다는 평판이 있어야 합니다.
19. 힘이 약하고 책임이 무거우면 정신이 계속 지치고 평범하다면 반드시 실패할 것입니다. 오로지 나라의 이익을 위해서만 생사를 중시한다면, 왜 불행과 축복 때문에 그것을 피해야 합니까? 강등된 거주는 왕의 은혜의 결과이며 수비대가 약자와 강자를 지원하는 데 적합합니다. 산아내와 함께 놀고 이야기도 나누고, 노래하고 죽기도 해보세요.
20. 아편이 대중화되지 않았을 때 흡연자들은 스스로 해를 끼칠 수 없었기 때문에 직원들이 피해자를 숨겨줄 정도였다. 만약 독이 세상에 퍼지면 피해가 클 것이니 법도 지켜야 한다. 엄격해지세요. 우리가 이것을 여전히 진지하게 받아들인다면, 수십 년 안에 중부 평원에는 적을 방어할 수 있는 군인이 거의 없을 것이고, 그에 대해 지불할 은화도 없을 것이라는 의미일 것입니다.
21. 나쁜 뜻을 품으면 풍수는 소용이 없고, 부모가 불효하면 신을 섬겨도 소용이 없고, 형제가 다투면 친구를 사귀어도 소용이 없다. ; 행동이 나쁘면 공부해도 소용 없고, 교만하면 지식이 있어도 소용이 없다. 헛되이 다른 사람에게서 돈을 빼앗는 것은 쓸모가 없으며 자신의 활력을 아끼는 것은 쓸모가 없으며 헛된 것은 쓸모가 없습니다.
수양 좌우명
수양 좌우명
1. 청년이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늙어서 슬퍼진다. 한왕조 악부장거흥
2. 일은 부지런함으로 세련되고, 놀이로 아깝다. 성공은 생각으로 이루어지며, 무심함으로 파괴된다. 한유
3. 배우지 못하면 잃을까 봐 두려워한다.
4. 나는 비천한 신분에도 불구하고 조국을 감히 잊지 못한다. 루 당신은 병에 걸리고 책에 집착하게 되었습니다
5. 학습이 불가능합니다. 순자
6. 노인, 나는 늙고 사람은 늙고 젊은이는 젊고 사람은 젊습니다. 맹자
7. 죽음은 태산보다 무거울 수도 있고, 깃털보다 가벼울 수도 있습니다. 사마천
8. 나라에 봉사하려는 마음은 죽을 때까지 지속된다. 소시
9. 말은 없지만 행동은 멀리 가지 못한다. Zuo Zhuan
10. 1인치의 산과 강은 1인치의 금을 의미합니다. 좌기공우
11. 좋은 것을 보는 것은 놓치는 것과 같고, 나쁜 것을 보는 것은 국을 탐색하는 것과 같다.
공자의 논어
12. 예로부터 지금까지 사람이 죽지 않았으며 그의 충직한 마음을 남겨 중국 청년들을 비추었다. Wen Tianxiang은 Lingding Ocean을 건넜습니다
13. 신사의 우정은 물처럼 가볍고, 악당 간의 우정은 단 술처럼 달콤합니다. 장자
14. 군자는 뿌리에 충실해야 그 뿌리에서 도가 나온다. 논어
15. 집에 정착하려면 먼저 본국에 정착해야 한다. 오측천
16. 배우려고 애쓰는 것은 지식에 가깝고, 열심히 실천하는 것은 인에 가깝고, 수치심을 아는 것은 용기에 가깝다. 중용
17. 배우되 알지 못하는 것은 배우되 배우지 못하는 것과 같고, 행하지 못하는 것은 알지 못하는 것과 같다. 황징
18. 작은 일에 악한 일을 하지 말고, 작은 일에 선한 일을 하지 말라. 삼국지의 로맨스
19. 생각 없이 배우면 실패하고, 생각 없이 배우지 않으면 위험에 빠진다. 공자 논어
20. 나라에 이로운 일은 죽어도 피할 수 없다. 밝은. 루쿤의 신음 1권
21. 어리석은 새는 먼저 날아가서 일찍 숲에 들어가고, 어리석은 사람은 열심히 배워 일찍부터 재능을 발휘한다. 관구의 좌우명
22. 국가적 재난에 목숨을 바치고, 죽음을 고향으로 돌아가듯 모시라. 조지백마장
23. 모욕을 당할 때 싸우지 않는 것은 모욕이다. 공손용자
24. 천리 떨어진 곳을 보고 싶다면 더 높은 곳에 올라가라. Wang Zhihuan
25. 끊임없이 배우고 가르치십시오. 공자의 논어
26. 좋은 약은 입에는 힘들지만 병에는 이롭다. 충의 말은 귀에 힘들지만 행동에 이롭다. 공자 가문의 명언
27. 나라를 걱정하고 가족을 잊고, 목숨을 바쳐 어려운 사람을 돕는 것이 충신의 뜻이다. 조지는 자기성실을 추구한다
28. 사람이 배우지 않으면 여전히 벽 앞에 서 있다. 상수
29. 아무것도 모르지만 부끄러워하지 않는 신사 아닌가요? 공자 논어
30. 사람이 인생을 살려면 천하를 쓸어버리고 한방에 편히 살아야 하겠는가? 진판위
31. 검은 머리는 일찍 공부할 줄 모르고, 백발은 늦게 공부한 것을 후회한다. 배움을 격려하라
32. 천 척의 둑이 개미의 둥지로 터질 것이며, 백 척의 방이 그 틈에서 나오는 연기로 타버릴 것이다. 한비자
33. 작은 조바심이 큰 계획을 망칠 것이다. 공자 논어
34. 받는 것이 얻는다는 것은 세상 사람들이 다 알지만 주는 것이 얻는다는 것은 아무도 모른다. 후한서
35. 군자는 사람의 아름다움일 수는 있지만 사람의 악은 될 수 없다. 악당은 그 반대다. 공자 논어
36. 작은 차이가 천 리를 갈 수 있다. 육구원
37. 자신에게 관대하되 남을 탓하지 않으면 원한도 멀리할 것이다. 공자의 논어
38. 세 사람이 함께 걸을 때에는 좋은 것을 골라 따르고 나쁜 것을 바꾸는 스승이 있어야 한다. 공자의 논어
39. 아는 것이 곧 아는 것이요, 모르는 것도 아는 것이니라. 공자 논어
40. 불의한 일을 많이 하는 사람은 반드시 죽는다. Zuo Zhuan
41. 만 권이 넘는 책을 읽고, 대가처럼 글을 쓰세요. 두보
42. 덕을 보면 다 생각하게 되고, 덕을 보면 자기를 성찰하게 된다. 공자 논어
43. 수시로 배우고 실천하는 것이 즐겁지 않습니까? 공자 논어
44. 옥은 닦지 않으면 도구가 되지 못하고, 배우지 않으면 알지 못한다. 의식의 책? 학습 노트
45. 누구나 야오와 순처럼 될 수 있다. 맹자
46. 개심하지 않는 배움은 배움이 아니다. 양완리
47. 누구도 실수한 적이 없지만, 자신의 실수를 바로잡을 수 있다면 이보다 더 좋은 것은 없습니다. 좌전
48. 읽는 방법에는 마음, 눈, 입의 세 가지가 있다. 주자
49. 마음을 넓게 갖고 예약하고, 두껍게 쌓되 얇게 마무리하라. 소시
50. 배부르면 손해를 보고 겸손하면 유익을 얻는다. 상수
51. 당신의 큰 덕을 베일로 가리지 마십시오. 좌전
52. 두 사람이 마음이 같으면 날카로움이 쇠를 뚫고 같은 마음을 말하면 난초처럼 냄새가 난다. 주역
53. 백번 읽으면 의로움이 드러날 것이다. 삼국지의 로맨스
54. 행동하기 전에 생각하라. 공자 논어
55. 슬픔 속에 태어나 기쁠 때 죽는다. 맹자
56. 강한 자는 자기만의 강한 손이 있으니 남에게 자랑하지 말라. 경고의 말
57. 영웅으로 살다가 귀신으로 죽는다. 리칭조(Li Qingzhao)의 여름 Quatrains
58. 양은 무릎을 꿇고 젖을 먹이는 친절이 있고, 까마귀는 먹이를 주는 친절이 있습니다. Zeng Guangxian Wen
59. 친절한 말은 세 겨울을 따뜻하게 해주지만, 나쁜 말은 여섯 달을 아프게 한다.
60. 때가 다가오니 그림이 하나둘 그려진다. Wen Tianxiang
61. 신사는 항상 다른 사람에게 친절합니다. 맹자
62. 군자는 무기를 몸에 숨기고 그것이 사용될 때까지 기다린다. 저우이
63. 과거를 되돌아보고 새로운 것을 배우면 선생님이 될 수 있다. 공자 논어
64. 샤오라이는 사랑이 아닌 나라에 봉사하고 왕자가 되기를 원한다. Cen Shenguan은 Anxi에갔습니다.
65. 수천 개의 경전 중에서 효도와 형제애가 최우선입니다. 증광현문
66. 나라에 이로운 사람을 사랑하고 나라에 해를 끼치는 사람을 미워하라. Yan Zi Chun Qiu
67. 다른 사람이 당신에게 하기를 원하지 않는 일을 다른 사람에게 하지 마십시오. 논어
68. 바람소리, 비소리, 책 읽는 소리가 다 내 귀에 들리고, 가정사, 국사, 세상사 등 모든 일에 관심을 갖는다. Gu Xiancheng
6-9. 실수를 바로잡지 않고 저지르는 것을 실수라고 합니다. 논어
70. 배우기 위해서는 작거나 교만해서는 안 된다. 구얀우
71. 의무를 다하고 선생님에게 굴복하지 마십시오. 논어
72. 독서의 본래 의도는 원원이다. 루유
73. 잘 알고 기꺼이 질문하면 배울 수 있습니다. 순자
74. 군자는 모든 것을 자기에게서 구하고, 소인은 모든 것을 남에게서 구한다. 공자 논어
75. 백보를 웃으려면 오십보를 걸어라. 맹자
76. 군자는 관대하지만, 악당은 늘 걱정을 한다.
공자 논어
77. 분노를 표현하지 말고 실수하지 말라. 공자 논어
78. 배우려는 열의를 갖고 주저하지 마십시오. 좌전
79. 계단을 쌓지 않으면 천리를 갈 수 없고, 작은 개울을 쌓지 않으면 강을 이룰 수 없다. 순자
80. 악당의 잘못도 벌을 받아야 한다. 논어
81. 나의 삶은 한계가 있지만 나의 지식은 한계가 없습니다. 장자
82. 천국을 원망하지 말고 남을 원망하지 말라. 공자 논어
83. 인생의 전성기는 다시 오지 않고, 아침도 다시 오지 않는다. 도연명
84. 책산에는 길이 있고 부지런함이 길이요 배움의 바다에는 끝이 없고 노력이 배이다. Zeng Guangxian Wen
85. 선과 악은 사람이 행하고, 불행과 축복은 스스로 가져옵니다. Zeng Guang Xian Wen
86. 세상의 걱정을 먼저 걱정하십시오. 그리고 세상이 행복해지면 기뻐하세요. 판중언의 악양일층수기
87. 하늘은 활발하게 움직이고 군자는 자기계발을 위해 노력한다. 주이
88. 말하는 사람은 죄가 없으나 듣는 사람은 경고를 받는다. 시 서문
89. 모르는 사람은 배우고 싶어하고, 묻기를 부끄러워하는 사람은 안일하다. 임포의 진심어린 기록
90. 세상의 흥망성쇠에는 모든 사람의 책임이 있다. 구연우
91. 군자는 말은 느리지만 행동은 빠르기를 원한다. 공자 논어
92. 군자는 말을 부끄러워하고 행동을 초월한다. 공자 논어
93. 배움은 조류를 거슬러 항해하는 것과 같다. 전진하지 않으면 퇴보하게 된다. Zeng Guangxian Wen
94. 사람이 한 가지를 하면 백 가지를 할 수 있고, 열 가지를 하면 천 가지를 할 수 있다. 중용의 교리
95. 배움의 폭은 지치지 않음에 있고, 지치지 않음은 확고한 결심에 있습니다. 게홍
96. 약속을 지키고 행동으로 열매를 맺으세요. 논어
97. 나를 낳기 위해 애쓰신 부모님이 안타깝다. 시집
98. 책을 사용하면 후회가 덜할 것이다. Chen Tingzhuo
99. 의도도 없고, 필연성도 없고, 견고함도 없고, 나도 없습니다. 공자의 논어
100. 수치심을 아는 것은 거의 용기 있는 일이다. 중용
옛말: 열 부자와 열 가난한 것, 열이 많고 열 적음, 열은 쓸모없다
옛말: 열 부자와 열 가난한 것, 열이 많고 열 적음 , 열은 쓸모가 없다
열 가난한 사람
첫 번째 가난한 사람은 방탕과 사업의 결핍으로 인해 점차 가난해지는 사람이고, 두 번째 가난한 사람은 돈을 아끼지 않는 사람입니다.
세 번째 가난한 사람은 해가 붉어질 때까지 잠을 자고, 게으르고 가난하고,
넷째 가난한 사람은 땅이 있지만 농사를 짓지 않고, 게으르고 가난하다. ;
다섯 번째 가난한 사람은 부자를 만나 그의 친척이 되어 가난하게 되기 위해 하늘로 올라간다.
여섯 번째 가난한 사람은 소송을 좋아하는 영웅적인 사람이다. >
일곱 번째 가난한 사람은 돈을 빌려주고 돈을 지불하고 좋은 사람인 척하는 남자입니다.
여덟 번째 가난한 사람은 그의 아내입니다. 욕심 많고 게으른 노예는 가난해질 것입니다. /p>
아홉 번째 가난은 그의 후손들이 악랄한 친구들과 어울리며 가난해지는 것이고, 열 번째 가난은 창녀, 도박, 술, 술로 완전히 가난해지는 것입니다.
10대 부
부자가 되는 방법 중 하나는 열심히 일하고 근면하고 절약하는 것입니다.
부자가 되는 두 번째 방법은 사업을 공정하게 하는 것입니다. , 손님이 많고 충성스럽고 부자가 되십시오.
부자가 되는 세 번째 방법은 수탉 울음소리가 들릴 때 침대에서 일어날 때 조심하는 것입니다.
부자가 되는 네 번째 방법은 부자가 되는 것은 집안일을 계속하는 것이고 결국 부자가 될 것입니다.
부자가 되는 다섯 번째 방법은 항상 화재와 도난을 조심하는 것입니다.
여섯 번째. 부자가 되는 길은 불의한 일을 하지 않고 법을 어기지 않고 재산을 지키는 것입니다;
부자가 되는 일곱 번째 길은 괴롭히거나 시기하지 않고 가족이 잘 되도록 도와주는 현숙한 아내를 갖는 것입니다. 부자가 되세요;
8 부자가 되려면 후손에게 올바른 길을 따르도록 가르쳐야 다음 세대가 부자가 될 것입니다;
부자가 되려면 온 가족이 크고 작은, 부자가 되도록 서로 도울 수 있습니다.
10개 더 많고 10개 더 적음
1. 더 자기 동기를 부여하고 덜 질투하십시오.
2. 더 책임감을 갖고 덜 재치 있게 행동하십시오.
3. 더 자의식을 갖고 덜 의존적으로 행동하세요.
4. 더 친절하고 덜 악하게 행동하세요.
5. 더 진실하게 행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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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더 관대하고 덜 걱정하십시오.
7. 더 많이 주고 더 적게 비교하십시오.
8. 더 주의를 기울이고 덜 대처하십시오. p>
9. 더 협조적이고 덜 냉담해집니다.
10. 더 절약하고 덜 낭비하십시오.
10가지 쓸데없는 일
1. 부모가 불효하면 하나님을 섬겨도 소용없다
2. 형제가 사이가 좋지 않으면 친구를 사귀어도 소용없다 용어
3. 나쁜 의도를 가지고 있으면 풍수는 쓸모가 없다
4. 부적절하게 행동하면 공부해도 소용이 없다
5. 오만하고 오만한 태도 지식이 있어도 소용없다
6. 괴팍하고 영리해도 소용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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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운이 나쁘면 헛되이 구해도 소용없다
8. 사람의 재물을 헛되이 빼앗고 주는 것도 헛되다
9. 힘을 낭비하고 약을 먹어도 소용없다
10. 사악하고 방탕한 욕망은 헛되다
수양을 위한 철학적 모토
물이 시간의 끝에 도달하면 풍경이 되고, 절망에 도달하면 재생이 된다
인생은 연습하라,
당신이 가꾸는 것은 당신의 마음이다.
마음이 온화하면 모든 것이 순조롭고,
마음이 순수하면 상황이 아름답고,
마음이 즐거우면 인생은 행복해질 것입니다.
이생에서는
어떻게 살아도
책임을 남에게 전가하지 마세요.
모든 행복, 분노, 슬픔, 기쁨은 모두 자기 자신에게서 비롯됩니다.
좀 더 무관심하고 덜 허영심을 가지세요.
진정성있게 살아야만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신경쓰지 않는 법, 자제하는 법, 해야 할 일을 하는 법, 올바른 길을 걷는 법, 친절함, 성실함, 남에게 관대함, 자신에게 엄격함, 다른 모든 일을 자유롭게 하는 법을 배우세요. 괜찮은!
부처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당신과 아무런 관련도 없는 사람에게 아무리 말을 많이 해도 그것은 여전히 말도 안 되는 일입니다. 당신을 향한 사람의 경우, 당신의 존재는 그의 모든 감정을 일깨울 수 있습니다.
시간과 나이에 구애받지 않고 살아가는 것이 가장 아름다운 실천이다. 시간의 전쟁을 옥과 비단으로 바꾸고, 시간의 황량함과 늙음을 꽃으로 바꾸어 옷에 핀다.
말하는 법을 배우는 데는 시간이 걸리지만 입을 다무는 법을 배우는 데는 수십 년이 걸립니다. 말하는 것은 일종의 능력이고, 말하지 않는 것은 일종의 지혜이다.
길이 막힐 때 우회를 선택
마음이 불행할 때 무관심을 선택
사랑이 점점 멀어질 때 , 아무렇지 않게 선택하세요
어떤 것들은 참으면 지나갑니다
어떤 사람은 힘들면 잊어버리기도 합니다
어떤 씁쓸함은 웃으며 사라져라
마음이 있으면 상처받으면 더 강해진다
우리는 기껏해야 사연이 있는 사람들일 뿐이다. 그러므로 불리한 일을 만나면. 인생에서든 일에서든 스스로에게 이렇게 말해보세요. 오늘은 지나갈 것이고, 내일은 올 것이고, 새로운 날이 시작될 것이고, 모든 것을 놓아버리십시오.
정신은 영혼의 창이며, 정신 태도는 우리가 어떤 세상을 보는지를 결정합니다. 세상을 선명하게 보고 싶다면 색유리를 설치하지 말고 마음을 순수하게 유지하세요. 우리는 자신의 삶을 관리하고 매일 삶을 즐기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단순하고 평화로운 마음으로 인생을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성숙하다
모든 것을 웃으며 마주하라
물은 절망에 이르면 폭포가 되고, 사람은 절망에 이르면 다시 태어난다
>
수양 모토에서 발췌
운이 좋으면 불운을 대비하세요. 배불리면 마른 음식을 가져가고, 날씨가 좋을 때는 우산을 가져가세요. 작은 도움 하나하나에 우정의 꽃이 피어납니다. 친구와 감사하는 사람들과 함께하세요. 어떤 것들은 오늘은 쓸모없어 보일 수도 있지만, 언젠가는 그것들이 백배나 더 가치 있다고 느낄 것입니다.
행동 없이 이루어진 일은 말 없이도 배운다. ——"도덕경"
우정은 행복을 낳고 문명은 조화를 가져옵니다. ——휴고
태도가 운명을 결정하고, 세부 사항이 성공과 실패를 결정합니다. 개인의 생활 방식의 적합성은 업무의 성공 여부와 직결됩니다. 직업은 무대 앞의 공연이고 인생은 무대 뒤의 작전이다. 건강하고 품위 있는 삶만이 무성한 생명나무를 자극하고 다채로운 생명의 왈츠를 작곡할 수 있습니다.
스승은 행위를 통해 사람에게 덕을 가르치는 사람이다. ——"의례서"
교사의 의무는 "수천 가지를 가르치고 사람들에게 진리를 구하도록 가르치는 것"입니다. 학생의 의무는 "수천 가지를 배우고 실제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 ——Tao Xingzhi
상황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상황에 생각을 적응하려면 배워야 합니다. ——마오쩌둥
좋은 나라가 되려면 먼저 인재를 키워서는 안 되고, 인재를 키우기 위해 먼저 배움을 장려해서는 안 됩니다. ——판중옌
사람을 바르게 가르치면 재능이 풍부해지고 풍속이 온전해지며 나라가 강해진다. ——쑨원
도덕적 품성을 기르고 깨끗하게 행동하십시오. 말은 잉크를 따라야 합니다. ——왕안시
아름다움의 이미지는 풍부하고 다채로우며, 아름다움은 어디에서나 나타납니다. ——헤겔
식물분류학은 식물과학에서 가장 초기이자 가장 기초적인 과학입니다. 인간이 식물을 활용하기 시작한 이후로 식물 분류에 대한 지식도 싹트기 시작했습니다. 이번 글은 손글씨신문네트워크의 손글씨신문 콘텐츠 채널에서 제공하는 "손글씨신문 콘텐츠: 식물의 분류"입니다. 모두가 지구에 푸르름을 더하고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친구는 친구를 투명하게 보며, 서로 생명을 주고받는다. 그곳에서는 두 사람의 목소리와 미소가 서로를 흉내내고, 영혼들은 그곳에서 서로를 흉내낸다. ——롤랜드
주도적으로 감독을 받아들이는 것은 좋은 약의 쓴 맛과 같아서 질병에 이로우며, 조금이라도 개선되지 않고 부패가 발생하기 전에 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마치 고치를 만들어 자신을 묶어 감옥을 만드는 것처럼, 결국 질병과 실명을 초래하고 미래를 파괴하게 될 것입니다.
기다리지 말고 기다리면 어린 머리가 회색으로 변하고 슬픔이 가득 차게 될 것입니다. ——악비
책은 인류 발전의 사다리입니다. ——고르키
새가 높이 날고 싶다면 먼저 날개를 퍼덕이고, 사람이 발전하려면 먼저 공부해야 합니다. ——리 쿠찬
경력을 쌓으세요. 경력이 당신을 압박하도록 두지 마세요. ——아인슈타인
자유를 누리려면 자유를 제한해야 합니다. ——버크
사람들을 교육하고 그들을 아름답고 관습적으로 만들고 싶다면 배워야 합니다. ——Kong Yingda
사람의 마음은 영원하지 않으며 습관은 성격을 변화시킵니다. 국가에는 영원한 관습이 없으며 가르침은 추세를 변화시킵니다. ——바이거이
남을 가르치는 사람은 자신의 장점이 되고 단점을 보완해 줍니다. ——위원
교육받은 사람은 안내하기는 쉽지만 운전하기는 어렵고, 관리하기는 쉽지만 파견하기는 어렵습니다. ——Brougham
내가 가진 것을 없는 것과 교환하세요. 사실 나는 사람이 받을 자격이 있는 대가로 내가 가진 모든 것을 다 써버렸습니다. 몇 초 더 적은 히트, 더 많은 시계 구입 - "Tourbillon"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위해 길을 열어주기를 기다릴 수는 없지만, 스스로 나아가고, 실수를 하고, 자신만의 길을 만들어보세요. . ——Guzut
교육은 사람의 고유한 가치를 높일 수 있고, 잘 훈련된 훈련은 사람의 자신감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호레이스
자신에게 경고하는 문장으로 유명한 인용문이 사용됩니다. 위의 "임칙서의 "10가지 쓸모없는" 수련 격언"이 더 많은 내용을 얻고 싶다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유명한 명언, 짧은 명언과 모토에 대한 긍정적인 에너지 생활 특별 주제를 클릭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