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깔끔한 옷과 깃털과 둔황비천] 둔황비천

[깔끔한 옷과 깃털과 둔황비천] 둔황비천

'낸시 옷과 깃털'과 '둔황 비천'은 낭만주의가 낳은 쌍둥이 자매다. 둔황 비천의 예술형상은 중화민족의 특징을 갖고 있으며 유구한 전통문화에서 빚어낸 것이다. 그녀는 고대 중국 무용과 가장 가까운 관계를 갖고 있습니다. 그녀와 춤은 서로에게 영감을 주고, 흡수하고, 발전시키며 발전하고 번영합니다. "당나라의 분위기는 장엄한 당나라의 시, 음악, 춤, 그림, 서예, 불교 미술 등을 낳았으며 서로 영감을주고 격려하며 모두 크게 발전했습니다. 그림은 Feitian의 이미지를 더욱 아름답게 만들었습니다. , 그리고 춤은 페이티안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준다. 인체의 정확하고 더욱 뛰어나고 우아한 아름다움을 춤 속에서 페이티안은 춤 속에서 무한한 푸른 하늘의 낭만적인 몽상을 활성화시켜 춤의 비행의 아름다움과 부드러움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유명한 음악 그리고 당나라 번영기에 탄생한 춤 '낸시복과 깃털의상춤'은 거기서 유래됐다. '니는 옷이고 바람은 말이며 왕이다'라는 페이천의 치솟음에 무한한 영감을 받았다. 구름이 차례로 왔다가 사라진다." 이백의 선인 추방과 같은 시에는 이 시대 사람들의 선인의 세계에 대한 염원과 허공의 구름과 안개를 타는 것에 대한 예술적 심정이 드러난다. 종교 예술과 시의 몽상에서 낭만적인 춤이 영감을 받았습니다. ""색의의 춤"은 시대정신이 풍부하다. 당나라 번영의 예술에서 탄생한 낭만적인 작품이다. 그 탄생과 불멸로의 변천에 대한 종교적 뿌리를 추적하는 것은 어렵지 않으며, "색깔의 옷과 깃털의 춤"은 사람들을 선경으로 날아오르게 합니다. 이것이 바로 페이티안의 스타일입니다."

1. 네온 옷과 함께 춤추는 봄바람

" 네온옷춤'은 당나라 현종 황제가 작곡한 '네온옷송'으로 당나라 프랑스 가곡으로 음악과 춤의 역사에 꽃을 피운 명작이다. 당나라 현종 황제는 도교를 믿고 신을 동경했다는 전설이 있는데, 그는 방토라공원의 인도를 받아 달궁으로 가서 수백 명의 사람들을 보았다고 합니다. 광한궁에서 춤추는 선녀들. 음악이 매우 아름다웠고, 음악 이름을 묻자 그는 "니샹유이송"이라고 말했다. 현종은 음악에 능통한 사람이었기 때문에 그 곡조를 마음속에 간직하고 있었는데, 꿈에서 깨어난 뒤에도 그 곡조를 어렴풋이 기억해낸 뒤 리원에 있는 제자들에게 가르쳤습니다.

사적 기록에 따르면 '니상송'은 원래 인도 불교가요인 '브라만송'으로 불렸다. 이 음악은 인도(천주)에서 서량(Xiliang) 지역으로 퍼져나갔고, 하서성(河西省) 태수 양경수(楊智舌)가 황제에게 바쳤는데, 이 곡을 "여상송"으로 개작하였다. Sanqu 부분은 Xuanzong이 Nv'er Mountain을 보기 위해 Sanxiang 역에 올라간 후 Nv'er Mountain에 대한 마법적이고 낭만적인 상상력을 바탕으로 작곡했다는 설도 있습니다. "노래와 곡조는 인도의 흡수를 기반으로 합니다. 음악 "브라만".

요컨대 당현종은 '브라민송'을 소재로 삼아 자신의 구상과 상상을 결합해 최종적인 '네온복곡'을 완성한 것으로 추측된다. 그러나 위의 이야기로 판단하면. 당나라 현종(玄宗)은 그의 창조에 깊이 관여했고, 그는 “날마다 그것에 대해 생각하고 밤에는 꿈을 꾸었고” 완전히 그 영역에 들어갔습니다. 창조에 종사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그 영역에 들어가면 사람들의 생각이 환상으로 바뀌고 매혹되고 때로는 집착하여 세상 밖으로 방황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광한궁에서 꿈을 걷는 현종의 전설도 믿을 만합니다. 현종은 이 춤에 자신의 추구와 예술적 상상력이 깃들어 있는 신비로운 이름을 붙였는데, 무용수들의 옷은 날개처럼 가늘고, 치마는 하늘을 나는 별처럼 보였다. 요정.

Tang Xuanzong은 Liyuan 제자들에게 "Neon Dress Song"을 연습하도록 명령하고 그의 사랑하는 첩 Yuhuan에게 춤을 디자인하도록 요청했습니다. 그들은 Agarwood Pavilion과 Huaqing Pool에서 신중하게 춤을 안무하고 공연했습니다. 날이 갈수록 그는 마침내 전국을 사로잡는 예술적 수준에 이르렀고, 전국이 축하하는 전추절에 공연을 펼쳤습니다. 불멸의 음악이 연주되고, 양후궁이 유명 가수들을 이끌고 노래하고 춤을 추었습니다. 마치 선녀들이 땅에 내려온 것 같았고, 온화하고, 온유하고, 우아했고, 왕자들과 신하들은 모두 놀랐습니다.

'네온옷송' 전곡은 서문, 중간 서문, 휴식부 등 3부로 구성된 36개 섹션으로 구성된다. Sanxue의 6개 섹션은 자유 템포의 Sanban으로, 긴 Sanban 서정적 전주곡이 있으며 독주로 연주되거나 차임, 샤오, 치터, 플루트 및 기타 악기로 차례로 연주됩니다. 비트 시퀀스 또는 노래의 시작이라고도 알려진 중간 서문의 18번째 섹션은 느린 서정 섹션이며 기악을 동반합니다. 이 노래는 춤을 주요 주제로 하는 우베이(Wubei)라고도 알려진 12개의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루이파오(Ruipao)라고 불리는 산반(Sanban)으로 시작해 복잡한 음색과 날카로운 비트로 곧바로 알레그로(Allegro)로 나아가다가 마지막에는 천천히 속도를 늦춰 긴 음색을 끌어내는 독특한 곡이다.

'Neon Shang'은 시인의 노래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백거이는 『네온 옷과 깃털 옷의 노래』에서 음악과 춤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그는 황실 후궁의 옥반지를 선녀로 상상하며 그녀의 황홀한 춤의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녹색 꽃받침과 태후가 손을 흔들고 있습니다. "앞에 있는 무용수들은 옥처럼 아름답고, 그들은 세상의 옷을 입지 않고, 무지개 옷을 입고 왕관을 흔들고 있습니다. 다이아몬드가 가득해요." 그 아름다움을 볼 수 있습니다. . 촬영 초반에는 가을 대나무 장대가 갈라지고 봄 얼음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버드나무는 떠다니는 용에 겁을 먹고 구름이 자라려고 합니다. 기차에서 기울어질 때, 바람 소매는 낮게 잡히고 다정해집니다. "춤은 우아하고 온화하며, 바람에 날리는 눈송이처럼 회전하고, 하늘을 나는 용처럼 날아갑니다. 땅바닥에 길게 늘어진 치마는 흩날리는 가벼운 구름과 같아서 이 춤의 남다른 매력을 돋보이게 한다.

"절묘한 공허와 고운 치터, 진충? 쉔과 셩, 맑은 현과 싱싱한 피리, 가느다란 손을 한 조각으로 가르쳐서 화려한 옷을 만들 수 있다." 백거이 역시 니상곡의 음악 스타일을 다양한 비유로 표현하며 “복잡한 음색이 날카로운 박자로 12번 반복되고, 춤추는 구슬이 옥을 흔든다.

""곡포"가 반복해서 반복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빠르고 찰칵 소리가 나며 반주가 옥 조각을 치는 것처럼 신비롭고 상쾌합니다. 마지막에는 "향란이 춤을 추지만 날개를 접고, 학이 울려퍼집니다. 긴 소리로 끝납니다. 댄서들은 춤의 소매를 날아다니는 불사조처럼 내려 예측불허의 선경을 보여줬고, 음악은 장음으로 끝나고, 댄스음악은 여운으로 끝났다.

'네온옷'은 2009년 가장 유명한 곡이 됐다. 당나라 궁전에서는 음악과 춤이 매우 인기가 있었습니다. 바이러티안은 "황실 후궁이 ​​왕을 섬기기 위해 돌아서는데, 봄바람이 파문을 일으키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네온복무'는 당나라 황제의 구도와 귀족 후궁의 춤으로 인해 최고의 마법의 색채를 선사합니다. 흠잡을 데 없는 예술성과 역대 시인들의 찬미가 더해져 더욱 환상적입니다. 백거이는 "수천 개의 노래와 춤"으로 "셀 수는 없지만 네온 옷의 춤을 가장 좋아한다"고 칭찬했다.

2.

둔황 비천은 둔황 예술의 상징이자 둔황 막고석굴 예술의 상징이다. 천지의 부처님과 석가모니를 섬기는 역할을 하며, 노래도 잘하고, 향기도 잘 발산하여 '향기신'이라고도 불리며 아름답고 다채롭다.

비전은 낭만주의 사상과 창작 방식의 산물이며, 둔황 막고굴 492개 동굴 가운데 가장 아름다운 것입니다. 290번 동굴에는 다양한 자세로 날아다니는 압사라가 154개 이상, 총 4,500개가 넘는 인형이 살고 있습니다. 130번 동굴에는 길이가 25미터에 달하는 날아다니는 압사라가 있지만, 크기의 제약과 끊임없이 변화하는 몸짓은 동굴 벽화의 여러 부분에 무작위로 그려져 있으며, 일부는 동굴 상단 중앙 부분에 있는 케이슨 무늬의 네 모서리에 그려져 있습니다. 케이슨의 휘장 주위, 불교 벽감의 꼭대기, 불교의 가르침 위, 불화의 꼭대기, 동굴 벽의 가장자리 등에. 페이티안도 하늘에 떠 있습니다. 서방 정토, 정자의 문과 창문 사이, 그리고 부처님의 설법의 역광 속에서 그들은 동굴 벽화와 협력하여 "하늘의 옷이 온통 날아간다"라는 예술적 개념을 풍부하게 합니다. 벽과 바람이 분다'.

예술적 이미지로 볼 때 둔황 비천은 주로 ​​펄럭이는 치마와 날아다니는 리본을 중심으로 다양한 문화의 복합체이다. 인도 둔황의 비천은 중부평원의 문화에 의해 배양되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불교미술의 비천은 하늘을 자유롭게 날 수 있는데, 이는 고대인의 자유에 대한 열망과 둔황의 공간 정복에 대한 열망을 반영하는 것뿐입니다. 하나, 고석굴 예술은 둔황 벽화에 수많은 다채로운 압사라 이미지를 창조했는데, 이는 16국에서 시작하여 1000년 이상 지속되었습니다. 당나라의 국력, 강력한 경제, 풍부한 문화 예술, 국가 정책의 개방성과 지속적인 흡수, 혁신 및 발전이 결합되어 둔황의 비천은 이전의 비천 대부분을 번영하게 만들었습니다. 동굴 꼭대기에 있는 케이슨에는 왕조의 모습이 그려져 있는데, 전 세계적으로 당나라의 비천은 대부분 대형 경전 그림으로 그려져 있는데, 한편으로는 부처님이 설법하고, 꽃을 뿌리고, 음악을 연주하는 장면이다. 반면에, 그들은 대규모 경전 그림에서 불교의 천국을 표현하고, 일부는 화려한 구름을 밟고 천천히 착륙했습니다. 머리를 들고 팔을 휘두르며 하늘로 솟아오르는 사람도 있고, 손에 꽃을 들고 하늘로 솟아오르는 사람도 있고, 꽃쟁반을 들고 하늘로 솟아오르는 사람도 있다. 이상하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날아다니는 아름다움 당나라의 날아다니는 압사라의 또 다른 새로운 특징은 이중으로 날아다니는 압사라의 출현입니다. 당나라 전기의 321굴과 당나라 번영기의 320굴에는 대표적인 쌍날천이 나타났다. 눈썹의 윤곽과 자세가 매우 선명하고 체형이 가늘고 머리를 높이 들고 다리를 높이 들고 손에 꽃을 들고 드레스의 리본이 바람에 늘어나 위에서 아래로 자유롭게 늘어납니다. 맨 아래. 인체는 정확한 비율, 부드럽고 강력한 선, 풍부하고 화려한 색상을 가지고 있으며 당나라 Feitian의 절묘한 작품입니다.

페이티안은 유만의 이미지 발전이라 볼 수 있다. 둔황 비천은 깃털 달린 남자의 이미지를 근본적으로 변형시켜 환상적 이미지를 표현력 있는 예술적 이미지로 승화시켰습니다. Feitian은 Yuren의 날개를 제거하고 비행 열차로 대체했으며, 이는 Yuyi로 진화했으며 이를 몸에 착용하면 공중을 날 수 있습니다. Yuren은 인간을 신으로 변화시키는 것이며 Yuyi는 인간으로의 복귀입니다. "Nishang Yuyi"는 Feitian 전체 이미지의 필수적인 부분이자 Feitian의 특별한 사지 인 Dunhuang Feitian의 영혼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페이티안의 비행은 '낸시옷과 깃털옷'이라는 벨트를 바탕으로 우리 조상들의 놀라운 창작력을 보여준다. "벨트로 나는 것은 날개로 나는 것에 비해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미적 이점이 있습니다. 날개가 있다면 하늘을 나는 것은 그다지 아름답지 않을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그녀는 새가 될 것이기 때문에 아름다움에 해로울 것입니다. 약간의 손상이 있을 것입니다." 벨트는 사람들의 의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과장된 벨트로 인해 발생하는 날아다니는 아름다움은 사람들에게 친근감과 신성함을 느끼게 해줍니다. 실제로 페이티안의 몸에 날개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춤의 자질이 강한 예술적 형태로서 페이티안의 의상 활용은 날개를 활용하는 것보다 훨씬 낫다."

3. 몽환적인 향기로운 소리와 신성한 그림자가 네온 옷의 우아함을 재현합니다.

둔황 막고석굴로 대표되는 둔황석굴 예술은 둔황의 역사, 문화, 예술적 성취의 결정체입니다. 둔황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역사문화 도시로서 여전히 유명한 유산의 폭과 깊이를 보여주고 있으며 눈부신 역사적 영광을 반영하고 서부 지역의 사막 풍경과 마법적이고 독특한 자연 경관을 보여줍니다.

수천년 동안 지속된 고대 실크로드를 걸을 때 느끼면 낙타 종소리, 치우치 음악, 고창 음악, 슐러 음악, 서량 음악 등 훌륭한 음악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마음으로 당나라의 10가지 음악이 하늘에 울려 퍼졌습니다. 이 음악의 멋진 분위기 속에서 마치 중국과 서양을 잇는 중요한 길 위로 날아다니는 하늘이 과거 실크로드의 매력으로 되돌아가는 것 같습니다. 생각은 멀리 있을 것이다.

신비로운 둔황 막고굴에 들어서면 수많은 동굴 벽화 속에서 다양한 오케스트라 앙상블, 다채롭고 다채로운 음악과 춤 공연, 5현 비파 연주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집중된 표현. 이 눈부신 예술적 보물 중에서 "향음 신"비 천의 이미지가 가장 아름답고, 특히 번영하는 당나라 시대의 광채와 매력으로 가득 찬 이미지입니다. 이 시대의 날아다니는 압사라 뒤에는 매우 긴 화려한 리본이 묶여 있었는데, 이 리본들은 날아다니는 압사라의 궤적을 따라 따라다니면서 빠른 움직임을 보여 마치 바람의 휘파람 소리를 듣는 것처럼 보였다. "분명히 당나라 번영기의 그림 기술과 스타일은 한때 이 시대의 비천에 많은 색채를 부여했습니다. 이른바 '오대당 스타일'은 당나라 번영기 비천 춤의 아름다움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중국 무용 번성했던 당나라가 전성기를 맞이하면서, 번영했던 당나라 무용이 페이티안의 이미지를 향상시켰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Feitian은 "Neon Shang"에서 인상, 영묘한 예술적 개념, 어둠 속의 환상을 추구했습니다. Wang Jian의 "Neon Shang Ci"에 따르면 "소리가 하늘을 향하여 밤에 불멸자가 경전을 부르게 한다." 이는 신화 속의 아라비안 나이트와 매우 유사하므로 예술적 개념에서 천주의 신비한 분위기를 과장했습니다. , 꿈을 창조하다 세상의 광경은 사람들의 생각을 동쪽의 '에덴동산'으로 데려옵니다.

'네온옷과 깃털옷'의 선경을 묘사한 그림 두루마리에서는 먼저 달궁과 야오타이의 낭만적인 상상으로 배치가 윤곽을 잡았다. 노래와 선율은 천주악의 리듬이다. 브라만'은 예측할 수 없는 신의 세계를 보여주며, 당나라 번영기의 음악과 무용 예술의 업적을 찬양한다. 화려한 테라스에서 무용수들이 노래하고 춤을 추며 마치 "구름 속의 미묘한 노래 소리를 듣는 것", "북과 하프가 반쯤 하늘에 떠 있는 것" 같았습니다. 보여지는 것은 "만국의 음악과 노래가 취해지고 평화가 고요하며 이티엔 타워의 달이 맑아지는" 불교의 낙원과 원더랜드입니다. 두루마리는 세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첫 번째 부분은 메인 노래 무대와 여러 개의 테라스가 있으며, 춤도 펄럭이는 구름처럼 우아하고 온화합니다. 중앙 부분에는 거대한 보름달이 그려져 있고, 달 앞에는 화려한 옷을 입은 요정들이 춤추고 있고, 요정 구름이 남아 있고, 옅은 안개가 피어 있습니다. 그림은 광한궁의 차갑고 조용한 톤을 따르지 않고 대신 천궁궁의 야오타이의 화려함과 광채를 다루고 있습니다. 후반부에서는 선녀들이 긴 비단을 휘두르며 우아하게 춤을 추며 천천히 도약하는 과정이 화려한 비단이 긴 깃발로 변해 날아가는 '향기의 신'으로 승화되는 과정이다.

당나라의 색채는 밝고 화려했으며, 개원천보시대에 번영과 화려함이 절정에 달했다. 당나라 번영기에는 건강하고 활기차고 명랑한 구성, 넓은 영역, 밝은 색상, 장엄한 기세, 신선하고 웅장한 스타일의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우리는 "네온 드레스 댄스"의 비행 두루마리를 만들 때 당나라의 구성과 정신, 당나라의 매력과 예술적 개념, 당나라의 무거운 화장과 다채로운 응용을 추구하려고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