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와다 옥을 식별하는 방법

와다 옥을 식별하는 방법

분류: 이공학과

문제 설명:

일반 육안 인식

또는 기타 방법

분석:

와 전옥은 고옥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며 고옥을 감정하는 방법이 많다. 주로 육안 감정법, 광물감정 등이 있다

? 중국과 전옥은 역사가 유구하여 중국과 외국에 널리 알려지고 있으며, 눈부신 와다 옥의 명품은 중화민족의 찬란한 문화의 일부이다. 와다 옥은 기개가 있는 것으로 거액의 부를 상징하지만, 사람들은 종종 진위를 분별하는 혜안이 부족하다. < P >? 인민의 생활수준이 날로 높아짐에 따라, 옛날 왕공귀족들이 놀던 고급 옥기가 점차 일반인의 집으로 들어갔다. 그럼, 전옥기 수집은 어디서 시작하나요? 어떻게 진가의 와다 옥기를 살 수 있습니까?

? 첫째: 옥기 재료 좀 봐:

? 재료는 옥기 수집의 첫 번째 전제조건이며, 양질의 옥재는 옥기 하나에 매우 중요하다. 현재 통상적인 가격, 동등한 등급의 자옥은 산재의 6-8 배이다. 시장이나 인터넷에서는 가죽이 없는 산재나 러시아재, 충전과 전자재로 판매하는 것이 더 흔하다. 러시아 소재도 산재와 물질성분과 마찬가지로 광산지가 러시아 경내에서 러시아 재료라고 불리는데, 그 가격은 훨씬 저렴하고, 특징은 하얗지만 옥질은 너무 물이 투명하고 투명감이 과중하며, 밀도와 유질감은 정통 전자옥재료보다 좋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만약 러시아 재료로 충전하고 전자 재료로 판매한다면 경험이 적은 사람은 분간하기 어렵고, 현재는 시장이나 인터넷에서만 적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경험명언)

? 진짜 양지옥은 현재 국가에 표준이 없다. 그것은 빙설로 덮인 빙하에서 생산된다. 양지옥은 양지방처럼 희고 결코 푸르지 않을 뿐만 아니라, 그 기름도는 매우 높아서, 보통 색도가 양지급에 달하는 산재나 자옥에 필적할 만한 것이 아니다. 일부 노게이머들은 수십 년 동안 옥을 가지고 놀아도 구하기 어렵다. 양지옥은 난이도가 높고 희귀도가 높기 때문에 옥을 사랑하는 사람은 늘 양지옥을 찾기가 어렵고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다. 이렇게 말할 수 있다. 지금은 돈이 있다고 해서 반드시 정결한 양지옥을 살 수 있는 것은 아니다.

? 지금은 양지옥이라고 자처하는데, 사실 대부분 고백색의 산옥이나 자옥인데, 가죽이 없는 고백옥처럼 대부분 산재이다. 옥공은 모두 자옥가가 높은 산재료의 몇 배를 알고 있으며, 일을 할 때는 반드시 온갖 수단을 다 써서 가죽을 남기려고 한다. 자옥을 사칭하기 위해 온갖 수단을 써서 가짜 가죽을 태우는 것도 흔히 볼 수 있다. 무피 옥이 자옥인지 아닌지는 감정인의 경험과 안목에 의해 결정되기 때문에 종종 논란이 있다.

? 전옥의 동급으로 볼 때, 자료가 가장 귀중하고, 산물이 두 번째이며, 산재가 두 번째다.

? 둘째: 스타일링 패턴 인식:

? 조형은 옥기 심미의 틀이자 옥기 수집의 가치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이다. 모양은 기능 및 옥가공물 모양에 의해 결정되며, 그 비율은 적당해야 한다. 고르고 딱딱하지 않고 균형잡히고 안정적인 것은 아름다운 작품이다.

? 문양은 옥기의 장식으로, 그것의 미추함은 사람들이 알아차리고 느끼기 쉽다. 일반적으로 그것은 기형의 필요에 복종하거나, 혹은 둘 다 사회적 기능의 필요에 달려 있다고 한다. 장식은 구조, 장법, 번제인, 소밀 등의 처리에 달려 있으며, 무릇 구조가 질서 정연하고 통일된 조화는 감상가치가 있다.

? 셋째: 분석 공예 세품 예술:

? 옥기공예는 재료에서 기기로 바뀌는 기술 조건으로, 성질이 비교적 안정적이어서 사람들이 진정으로 인식하기 쉽지 않은 감상상의 난제이다. 무릇 기공이 깔끔하고 능란한 정공은 반드시 아름답거나 아름다울 것이다. 반면, 판자가 섬세하고 진흙과 물을 끄는 것은 소장가치가 급감한 표시이며, 무역집일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예술은 모든 옥이 추구하는 최고 경지이자 가장 어려운 것이다. 무릇 기운이 생동감 있고, 형신이 겸비한 것은 모두 예술미의 표현으로, 풍부한 소장가치를 반영한다. 반대로 공예가 나쁘고, 예술이 열악하며, 오로지 고대인들이 예술미를 위반한 작품들은 감상가치가 훨씬 떨어진다. 그래서 옥에 대한 수집은 옥의 소재뿐만 아니라 옥의 공예 수준과 옥의 예술성에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그 이유는 간단하다. 옥의 소재가 좋을수록 자연에서의 재고가 적을수록 가공난이도가 커질수록 옥을 만드는 것이 성공할수록 가치가 높아진다.

? 4: 가급적 가죽 자옥을 사세요:

? 와다 자옥은 겉으로 분포된 갈색 붉은색이나 갈색 옥피 층으로 습관적으로 가죽색 자옥이라고 불린다. 가을 배, 갈대, 대추홍, 블랙 등의 색이 있고, 옥연예인은 가을 배 가죽, 호피자, 대추피홍, 황금빛 뿌리기, 흑가죽 등 다양한 피부색으로 옥명을 붙인다. 세계의 많은 옥석들이 모두 이 색을 띠고 있지만, 전옥피색만큼 아름답지는 않다. 가죽색을 이용하여 예쁜 옥기를 만들 수 있는데, 자연히 정취를 만들어 득보라고 한다.

? 와다 자옥색 가죽의 형태는 다양하다. 어떤 것은 구름처럼 되고, 어떤 것은 맥상, 어떤 것은 산점 모양으로 되어 있다. 색피의 형성은 2 차생이다. 예로부터, 같은 가죽색의 자료 가격은 가죽색이 없는 데님보다 훨씬 비싸다. 자연스럽고 찬란한 가죽색은 와다 옥자 소재 특유의 특징이자 진품의 상징이다. 그러나 가짜 빛깔의 가죽 소재는 최근 몇 년 동안 매우 흔히 볼 수 있으며, 진색은 표면에 많이 붙어 있다. 겉으로는 유분이 없어 비교적 건조하고, 수두가 없으니, 구분에 주의해야 한다.

? 가죽 자옥을 구입하면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다:

? 1. 철인 (국가감정증서) 이 있는 자옥은 논란의 여지가 없어 그 보증과 부가가치를 결정할 수 있다.

? 2. 줄에 "재료가 가죽신선에 가서 알아볼 수 없다" 는 말이 있다. 주로 양질의 산재 (심지어 러시아 재료) 는 거의 하위 소재에 비해 무량한 상인에 의해 고가로 판매되지만, 수입가는 몇 배나 차이가 난다. 그래서 가죽색이 없는 나체옥은 논란의 여지가 있어 그 보전성을 정하기 어렵다. 그래서 나체옥은 논란이 있어 보전을 확정할 수 없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나체 자옥은 흑백사진이고, 가죽 자옥은 채색 사진으로 예술가에게 충분한 창작 공간을 주며, 사람들에게 오색찬란한 예술적 즐거움을 준다.

? 다섯째: 자옥을 고르는 특별한 점:

? 자옥의 99% 는 경중이 다른 재료 파열이나 약간의 불순물을 가지고 있어 옥기행내에서 갈라진 것을 칸막이나 탓이라고 부른다. 일반적으로 크게 분리되거나 눈에 띄는 잡동사니는 모두 근무 시간에 손질을 하고, 존재하는 작은 칸막이는 옥기의 미관과 견고성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은 모두 정상 범위에 속한다. 보석급 다이아 은 고배 의 돋보기 아래 대부분 작은 균열, 불순물 등 을 가지고 있는 것 처럼 전미 에서 드물다. 가죽 자옥을 구입할 때: 1. 무거운 가죽 색상; 2 무거운 옥질; 3 중 공정 4 중 소재 모양.

? 와다 미옥은' 만산의 조상' 이라고 불리는 쿤륜산에서 생산되지만 동서고금에 유명하다. 인민의 생활수준이 날로 높아짐에 따라, 옛날 왕공귀족들이 놀던 고급 옥기가 점차 일반인의 집으로 들어갔다. 소장옥기를 구입하는 것은 투자 보존의 이상적인 선택이다. 숭옥, 애옥은 동양인의 전통으로 옥에 대한 수요가 상승하는 추세다. 비취자 대열이 확대됨에 따라 비취에 대한 선호도는 가격 상승으로 이어졌고, 옥기 수집가들에게 시간과 공간에 대한 투자 기회를 제공했다. < P > 와 전옥의 가공: < P > 중국 속담은 옥이 잘 다듬어지지 않고, 미옥은 옥연예인의 교묘한 구상과 귀신도끼 같은 궁리만을 거쳐야 절묘한 예술진품에 직면할 수 있고, 중국은 옥공예를 수천 년 동안 발전시켜 정교한 기예와 아름다운 조형으로 세상에 알려지며, 세계 유일의 예술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 중국제 옥공예방법은 선조의 생산노동에서 기원한 것으로, 중국 최초의 노래집 < < 시경 > > 에는 옥기술을 다듬는 묘사가 있다 협의는 옥재에 대한 진일보한 성형과 야야 () 이다. 다듬기는 무늬와 성기를 조각하는 것이다. 맷돌은 광택입니다. 이 기예들은 석기시대부터 각 시대의 끊임없는 발전을 거쳐 중국의 옥공예를 빛나게 하였다. 고대에 옥을 다듬는 것은 옥반을 밟아 돌게 하고, 해옥사로 옥을 썰어 경도가 높은 탈륨 드릴과 같은 도구로 조각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오래된 채옥기는 신중국이 성립되기 전까지 그 기능과 조작 방법이 거의 비슷했고, 신장 소수민족 지역에서 사용된 채옥기도 거의 동일했다. 신중국이 설립된 후 신식 채옥기 및 많은 전용 설비를 성공적으로 개발하여 다이아몬드 파우더 도구를 사용함으로써 과중한 육체노동을 끝내고 업무 효율을 높이며 옥조각 예술의 표현 능력을 향상시켰으며, 과거의 난이도가 큰 기술적 문제를 해결했다. 그러나, 옥조작 기술은 주로 수작업으로 일하며, 현대화는 사람의 뛰어난 구상과 기교를 대체할 수 없기 때문에, 사람의 기예는 여전히 주요 역할을 하고, 사람은 옥설비를 다듬고, 일련의 가공 절차를 거쳐야만 현란하고 다채로운 기예가 뛰어난 옥을 만들 수 있다. 비로소 출세할 수 있는 보물이다.

?

? 옥설비와 공구를 다듬고 옥을 다듬는 주요 설비는 옥기를 다듬는 것이고, 그 다음에는 재료 열기, 구멍 뚫기, 광택 등의 설비가 있다. 조각 도구는 기능별로 철 도구와 다이아몬드 분말 도구로 나눌 수 있습니다.

?

? 1, 절삭 및 연삭에 사용되는 철 도구의 기능은 주로

? 1. 원형톱 (원형톱) 으로 마옥기 () 에 설치돼 돌돌 () 을 이끌고, 잉크 라인 밖의 쓸모없는 부분을 제거하는 데 쓰인다. 공예는 또' 선택',' 선택',' 긋기' 로 나뉜다. 롤링 은 모따기 각도 입니다; 인색은 두 각도의 비뚤어진 와이어 커팅으로 중간 부분을 도려내는 것을 말한다. 획은 자르고 파는 반복 운용이다. 이것들은 모두 조형 가공물 공예에 쓰인다.

? ② 플루토늄: 작은 텅스텐이나 다이아몬드 가루로 가공물을 내고 볼록 오목 깊이에 따라 더 이상 쓸모없는 부분을 제거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

? ③ 탈륨 그릇: 회전 그릇에 사용됩니다.

? ④ 탈륨 펀칭: 큰 평면을 연삭하는 데 사용됩니다.

? ⑤ 맷돌: 크기가 다른 맷돌, 손, 머리 등 큰 모양을 갈아서 작품이 비교적 섬세한 모양을 낼 수 있도록 한다.

? ⑥ 압연 탈륨: 평평한 입 압연 탈륨, 빠른 입 압연 탈륨, 장전 탈륨 등이 있으며, 주로 모양이 더욱 가늘어지는 데 사용되며, 푸시, 겹침, 충돌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 ⑦ 후크 탈륨: 보다 상세한 장식을 그리는 데 사용됩니다.

? ⑧ 네일 탈륨: 기능이 비교적 많은데, 그것의 빠른 입구는 자르고, 갈아서, 평면으로 대들기도 하고, 안쪽으로 파고들 수도 있다.

? ⑨ 마찰 바: 구멍의 고르지 않은 곳을 연마하는 데 사용됩니다.

?

? 2, 다이아몬드 분말 도구, 즉, 옥 도구 표면에 다이아몬드 분말이 있습니다, 그 기능은 철 도구와 비슷하며, 절단 용, 압연 및 연삭이 있습니다, 다이아 경도가 가장 높기 때문에 옥을 다듬는 데 사용됩니다, 전력이 향상됩니다.

?

? 옥기의 가공 절차는 옥석 한 조각을 기물로 다듬어 일련의 가공 절차를 거쳐야 한다. 고대 중국에는 이미 일련의 절차가 있었다. 청대의 채옥 절차에는 모래, 연구, 개옥, 자도야, 충도야, 맷돌, 토당, 상화, 드릴, 투화, 목도야, 피도야, 등의 공정이 있어 중국의 채옥 공예의 성숙을 반영한다. 현대, 옥기의 가공 절차는 일반적으로 선택, 디자인, 궁리, 마감 4 단계로 나뉘어 각 단계마다 일정한 내용이 있다.

?

? 1, 재료 선택.

? 이것은 첫 번째 공정이며, 목적은 옥석 원료를 정확하고 합리적으로 골라서 물건의 아름다움을 극대화하는 것이다. 옥석 품종이 많고 변화가 크면 먼저 옥석의 종류와 품질을 판단해야 한다. 이는 주로 질감, 색상, 광택, 투명도, 경도, 덩어리, 모양 등 지표에 따라 판단된다. 어떤 제품을 만들 것인지 결정하고, 우수한 재료를 활용하고, 합리적으로 사용하고, 필요하다면 껍질을 벗기고, 더러움을 제거해야 한다. 재료를 고르는 것은 매우 중요한 단계이며, 경험이 많은 연예인은 한 쌍의 혜안으로 옥석의 본질을 인식하고, 정확하고, 교묘한 재료를 택하여 제품의 효과를 두드러지게 하고, 사람을 매료시킬 수 있다.

?

? 전옥의 선재는 옥의 표면을 자세히 관찰해야 한다. 옥의 질이 좋고 흠집이 적으면 색상과 블록의 크기와 모양에 따라 선택할 수 있고, 네모난 재료는 그릇 모양에 적합하고, 삼각형재는 새 모양에, 긴 막대 재료는 인물 조형에 쓰인다. 옥유성, 흠집 등 음양면 한쪽 끝의 표피를 잘라서 관찰하여 선용을 결정할 수 있다. 약간의 결점이 있는 재료는 좋은 옥이 존재하는 한 모두 선용되고 있다.

?

? 2, 디자인.

? 옥기 제품은 정형제품이 아니다. 모든 것이 변한다. 디자인 작업은 옥기 제작의 시종을 관통해야 한다. 디자인은 먼저 스타일링이다. 옥재 특징에 따라 스타일링을 디자인하고, 스타일링이 편안하고 매끄럽고 사랑받게 하기 위해서는 원자재의 특성과 스타일링 아름다움을 결합해야 한다. 소재의 다양한 특징을 강조하여 질감, 광택, 색상, 투명성 등 질감이 아름답고 옥의 온윤 특성을 발휘하다. 색깔이 아름다우니, 아름다운 소재를 표현하는 것에 주의해라. 스타일링 디자인은 옥재 특성부터 출발해야 하며, 바삭한 소재와 같이 공예기술이 제작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너무 정교하고 투명하지 않아야 하며, 인성이 큰 소재는 섬세한 공예로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예술명언)

?

? 디자인을 주도면밀하게 고려한 후 옥재에 도안을 그려야 한다. 굵고 가는 두 가지 공정이 있고, 굵은 그림은 만들기 전에 조형과 문양을 옥석 위에 그려야 한다. 가늘게 그린 것은 굵은 가공물을 만든 후 국부적으로 섬세한 요구를 가공물에 그리는 것이다. 제작 과정에서 변화가 생기면 수시로 디자인을 수정해야 하고, 디자이너와 제작자는 서로 협조하여 옥기를 더욱 훌륭하게 해야 한다.

?

? 와다 옥의 조형 디자인은 옥질과 옥색 등에 따라 세심하게 설계해야 하며, 어떤 옥재는 몇 가지 제품을 설계할 수 있다. 예쁜 옥재가 조형중에 교묘하게 예쁜 색을 써서 제품이 더욱 생동감 있고 재미있다. 백옥 제품은 흰색과 윤미를 중시하고, 조형면은 둥글고, 그릇 조형에 많이 사용되며, 인물 조형에서 벼슬녀, 불상을 만들고, 도덕적 정서미, 청옥색을 상징하며, 얇은 태조형, 청옥색이 옅고, 얇은 태조형, 색이 짙고, 동적이고 큰 짐승 조형을 만들 수 있다. 묵옥은 전묵, 집묵, 점묵에 따라 모양이 다르고, 전묵은 그릇에 많이 쓰이고, 집묵은 예쁜 색에 쓰인다.

?

? 3, 옥을 다듬다.

? 설계가 완료되면 제작자는 제옥기와 도구, 맷돌 등을 이용하여 설계 의도에 따라 제품으로 가공한다. 기교가 끊임없이 변하고, 결국은 다듬고 갈고, 다듬는 것은 탈륨, 탈륨 등을 이용하여 조형중의 페인트를 제거하는 것이다. 그 수법은,,,,,,,,,,,,,,,,,,,,,,,,,,,, 등 맷돌은 탈륨 충진과 탈륨 연삭 등을 이용하여 조형 중의 잔여물을 연마하는 것으로, 충격과 압연의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맷돌, 맷돌, 맷돌, 맷돌, 맷돌 등) 기본 조형이 완성되면 서부를 또렷하게 하기 위해 체크, 철수, 턱, 충돌 등의 공예도 진행해야 한다. 체크는 체크선입니다. 철수는 작은 잔여물을 제거하기 위해 균일 한 선을 따르는 것입니다. 턱은 체크 아웃 후 바닥 청소입니다. 충돌은 땅 무늬를 평평하게 하는 것이다. 천공, 펀칭, 활환 등의 공예는 일반적으로 궁리할 때 함께 진행된다. 옥을 다듬는 것은 예술 범주에 속하는 창조적 노동이고, 옥인원을 다듬는 수준은 관건의 일환이다. 중국의 다듬옥은 뛰어난 정교한 기예로 세계를 칭송하는데, 세계의 많은 학자와 예술가들이 말했듯이 옥과 그 조각한 스턴트는 중국인의 천재 창조와 걸출한 공헌이다. 현재 중국의 옥조각 공장은 모두 현대의 선진 설비와 기술이 정교한 옥연예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생산현장에서 창조적인 노동을 하고 있으며, 연예인들은 그들의 손재주를 이용해 정교한 옥기를 빻는다.

?

? 와다 옥의 인성은 매우 커서, 생산품 중 단지 세공 공예를 가할 수 있을 뿐, 그 형준, 규칙, 깔끔함, 유창함을 만들 수 있다. 세공은 세부적인 마무리 기술로 난이도가 비교적 크며, 정교한 옥기의 중요한 표시이다. 전옥은 얇은 타이어를 만드는 데 쓰이며 옥질의 아름다움을 더 잘 반영하고, 박태옥기는 중국의 정교한 옥기의 중요한 품종이다. 그 제작 기술은 주로 꼬챙이와 꽃을 만들어 얇고 두껍고 균일하며 색깔이 일치하며 제품은 그릇류를 위주로 한다. 일부 옥기에서는 금은사와 상감 보석을 구유하기도 하는데, 실크 상감 기술은 매우 뛰어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