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패턴 세이버 시리즈

패턴 세이버 시리즈

검, 냉병기 가문의 시리즈로서 소장할 만하다. 소장검은 모조검과 현대검으로 나눌 수 있다. 골동품 칼의 수집과 관련하여 칼 수집가들은 세 가지 기본 원칙을 요약했다.

(1) 성실성. 물품의 보존 상태가 양호하다는 것을 가리킨다. 무결성이 좋을수록 소장가치가 높아진다.

⑵ 예술성. 공예와 심미의 높이를 가리킨다. 공예가 정교할수록 스타일이 정교하고 독특할수록 소장가치가 높아진다.

(3) 희소성. 이 물건은 현재 예금이 적을수록 착용자의 신분과 특정 역사적 배경이 높을수록 소장가치도 높아진다는 뜻이다.

현재 가장 비싼 검재는 다마스쿠스강이라고 하는데, 중동의 희귀한 철광석으로 단조한 경화강이며, 무늬는 불연속적인 눈송이이다. 모조검이든 현대검이든, 필자는 수작업 단조의 예술성이 강하고, 공예도가 높고, 수량이 제한되어 있으며, 가장 소장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검을 소장하는 것도 검의 역사와 종류에 대한 대략적인 이해가 있어야 한다. 보검은' 백전의 잘생김',' 백날의 왕' 으로 불린다. 고대에 남자 세이버는 존엄한 패션일 뿐만 아니라 권력과 지위의 상징이어서 검과 검학습에 적합한 엄격한 등급제 세이버 제도로 이어졌다. 기병과 대병단 작전이 나타나면서 실전에서 칼이 점차 칼을 대신하고 검을 장식과 권력의 상징으로 만들었다. 세계 명칼

검의 종류는 매우 많은데, 전세계적으로 보면 크게 두 개의 검계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유럽과 미국의 검법체계 (우리가 서양검이라고 부르는 체계) 입니다.

둘째, 아시아 검계 (검 포함) 는 중국 검, 인도 검, 아라비아 검 (페르시아 검이라고도 함), 말레이어 검, 일본 검 (우리는 일본 산성이나 동방검이라고 함) 과 같은 몇 가지 주요 범주로 나눌 수 있는데, 그 중 일본 칼은 아시아 검계에서 독특한 문화를 형성했다.

일반적으로 서양칼은 직칼과 신월도로 나눌 수 있고, 고급스러운 것은 양질의 강재로 수작업으로 정교하게 단조할 수 있다. 직칼은 찔러 죽일 수 있고, 신월도는 찔러도 쪼개질 수 있다. (일반적으로 단날의 칼처럼 보이지만, 그 머리는 양날의 칼처럼 보인다.) 서검 검신은 고탄소강으로 단조하여 인성이 좋다. 지위가 높은 사람을 위해 만든 세이버는 거의 사방에 정교한 무늬와 제조사의 이름이 새겨져 있다. 일부 hilts 는 상아로 만들어졌고, 어떤 것은 동물의 뿔로 만들어졌고, 어떤 것은 상어 가죽으로 싸여 있었고, 어떤 것은 보석과 금은으로 상감되어 주인의 신분과 지위를 보여 주었다. 팔걸이에도 정교한 도안이 새겨져 도금되어 있습니다. 칼집은 일반적으로 얇은 철판으로 만들어 금도금은으로 만들거나 가죽으로 덮고 칼집 안쪽으로는 가죽으로 검신을 보호한다. 중국은 검 제조의 원조이다. 많은 나라들이 원시 부족에 있을 때, 중국에는 오야자, 간장, 모사 등 수많은 숙련된 장인들이 정교한 공예로 천고의 명검을 많이 만들었다. 예를 들면, 창루, 용연, 타이아, 춘군, 어장, 거궐 등 신검을 많이 만들었다. 당시 중국의 칼은 천지의 영이라고 할 수 있었고, 귀신들을 겁먹게 했다. "그녀는 벼락처럼 시작하여 노여움을 터뜨리고, 마치 강과 바다의 청광과 같다." 그들은 입신해 세인들에게 칭송을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전국국은 중국 검제조업의 첫 휘황찬란했고, 중국 조검사 비극의 막을 열었다. 진시황이 6 국을 통일한 후' 책 구덩이유' 를 불태우고 칼 (식칼 포함) 을 통제하고, 이전의 관행을 바꾸고, 장인을 대량 학살한 것은 중국 칼 역사상 첫 번째 대참사였다. 당송 시대가 되자 중국의 주검업이 다시 흥성하기 시작했고, 몇몇 독특한 단조 기술도 점차 해외로 전해졌다. 청나라 건륭년 동안 민족 무술과 주검 기예를 발양하기 위해 건륭은 유명한 장인들을 모집하여 직접 정교한 보검을 만들어 냈지만 실제로는 실용성을 잃었다.

진시황 시대부터 중국의 봉건 왕은 사람들이 무기를 가지고 있는 것을 두려워하여 칼 제조업을 억압하고 속박하고 단속하였다. 검을 가진 일부 왕자는 독점을 위해 칼을 만드는 숙련된 장인을 잔인하게 죽이고 그 기교를 끊어 많은 명장이가 남검여검을 만드는 현상을 빚는 경우가 많다. 하나는 후세 사람들에게 복수를 하고, 하나는 왕후를 제물로 바쳐 자살한다. 이것은 또한 중국의 제련 단조 기술의 점진적인 실전으로 이어졌다. 청나라 말년이 되자 중국의 칼 제조업은 완전히 쇠퇴했다. 북양 군벌 시대 장교의 칼은 거의 모두 유럽에서 제조되어 국민들을 수치스럽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벌, 군벌, 군벌, 군벌, 군벌)

현재 국내 일부 검공장에서 제조한' 명검' 은 이미 예전과 다르다. 동시에 검술에 관한 책도 부족하다. 반대로, 일찍이 중국의 검제조업이 점차 쇠퇴했을 때, 서방의 검제조업은 점차 흥성하기 시작했다. 중국의 독특한 단조 기술은' 4 대 발명' 처럼 서방으로 전파되어 서방보검 제조업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오늘날에도 오랫동안 전해져 온' 꽃무늬 강철' (일명' 접는 강철', 강철 몸에는 나뭇결 같은 무늬가 있음) 제련 기술은 여전히 서구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다양한 고급 보검을 생산하여 서구 상류 사회의 소장품이 되고 있다. 전반적으로, 오늘날 세계의 검제조업은 점차 저곡으로 미끄러져 가고 있다. 1872 세계적으로 유명한 황실을 위해 보검을 만드는 공장인 영국 빅슨은 이미 합병하여 전산했고, 공예가 정교한 중국 모 자본보검 공장 (세계적으로 유명), 독일 WKC 회사 (여전히 보검을 제조하고 있으며, 제품은 전 세계 50 여개국에 판매되고 있음) 등 유명 기업이 이미 있다. 이 업종은 기술 함량이 높고 육체노동 강도가 높고, 업무가 비교적 힘들고, 비용이 높고, 이윤이 낮기 때문에 신기술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사람이 점점 적어지고 있어 일부 노패 기업들이 유지하기가 어려워 보검 제조업을 악순환에 빠뜨리고 있다.

세상은 검수를 찾기 어렵고, 고급스럽고 정교한 칼을 찾기 어렵다. 반면 기술수준이 상대적으로 낮은 양산검은 저가로 흑분홍색에 등장해 식견 있는 사람들이 검제조의 미래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

일본은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전통제검 기예를 보유한 나라이고, 일본 산성은 줄곧 스스로 체계를 형성하여 자신의 독특한 문화를 형성했다. 오늘날에도 여전히 숙련된 장인들과 검도 협회와 같은 민간 단체들이 일본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매년 정기적으로 검에 관한 특집을 출판하고 제품 대회를 개최한다. 그의 검도와 산성문화는 그의 동포들의 존경을 받았으며, 세계 여러 나라에서 받아들여지고 공부했다. 법적으로 일본도 칼을 제조, 판매, 소장하는 가장 섬세하고 합리적인 아시아 국가다. 일본 법에 따르면 머리를 불고 머리를 끊을 때 날카로운 칼날이 있는 산성은 정부기관에서 발급한 칼증을 가지고 있어야만 소장품을 살 수 있다. 일본에서는 직접 노동자들이 위조한 일반 산성도 비싸다. 그러나 일본에는 검의 위험이 없다. 반면 검제조업은 매년 일본을 위해 상당한 이윤을 창출하고 있다. 1. 사람은 성격이 있고 숨겨진 미덕을 숨기고 있다. 보검을 소장하면 사람의 예술적 품위를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장하는 과정에서 개인의 문화적 내포를 높일 수 있다. "좋은 검을 얻는 것은 자극적이지만 과정은 더 의미가 있다. 칼을 구하는 과정은 사실 자신을 높이는 과정이다. " 하지만 "제 고집대로 하고, 지혜가 많고, 변덕스러운 사람도 소장하지 않는 것이 좋다. 이런 사람은 좋은 검을 모으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수집가들은 많은' 역사 문화 지식' 과' 전문 기술' 을 배워야 재미있게 놀 수 있다. 이른바 "검성", "검왕" 을 미신하지 마라. 현재 검공예품은 세계 각지에서 기본적으로 사라지고 있으며, 진정한' 검왕' 과' 검사' 는 없다. 평범하거나 단지 유명해지기 위해서라면 칼을 모으는 것은 의미가 없다.

현재 국내에서 중국 검사에 대한 연구는 큰 임의성과 아마추어성을 가지고 있어 오랫동안 낮은 수준으로 발전해 왔다. 한 개념에 대해 의견이 분분하고, 이른바 역사 기록들이 오도하고 앞뒤가 모순되어 진실을 알 수 없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외국의 검사 연구는 전문체계를 형성하고 전문기구를 설립하여 논점, 논거, 논거로 가득 차서 관점을 묘사하였다.

2. 보양,' 품상이 좋다': 검이 좋을수록 보양이 더 필요하다. 평일에는 세심하게 시중을 들어야 한다. 함부로 베어보지 말고 모르는 사람에게 보여주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너는 수천 원의 수만 원을 가지고 녹을 것이다. 만약 인내심이 없다면, 나는 1200 원의 스테인리스강 검을 살 것을 건의한다.

3. 검의 소장가치는 주로 자신의 공예 수준과 관련이 있으며, 투기와는 무관하다. 검의 소장가치는 주로 검의 열처리와 단조 공예에 집중되어 있다. 칼이 너무 사치스럽고 칼의 열처리 단조 공예가 특색이 없다면 소장의 의미는 크지 않고' 공예품' 이라고 할 수 있을 뿐이다. 장인에게 시험 공예의 높낮이는' 대마칼' 에 의해 전시된 것이 아니다. 솜씨가 간단할수록 하기 어렵다. 칼은 긴 칼보다 하기 어렵고, 양날 칼은 단날 칼보다 하기 어렵다. 사실 검을 만드는 가장 중요한 시련은 기술이 전강 양날의 칼이라는 것이다. 현재 국내에서는 정말 수작업으로 단조할 수 있는 전강 양날의 칼 몇 자루를 찾기가 어렵다. (순수 수동 단조 및 열처리 공정, 사실 거의 없어졌습니다)

국내에는 소장가치가 있는 칼이 매우 적다. 여기에는 세 가지 주요 이유가 있습니다.

첫 번째 이유는 1950 년대에 국가가 생산력을 발전시키기 위해' 대제강' 을 대대적으로 제창하고 제강에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원료를 용광로에 던져 대량의 골동품을 파괴시켰기 때문이다. 심지어' 제강' 시대에 살아남은 칼도' 문혁' 의 폭풍에 휩쓸렸다. 문혁 이전에 중국은 대량의 중외검을 소장했지만 문혁 기간에는 금지되었다. 다만 그 시기의 베이징, 군사박물관 광장에 소장된 수만 자루의 검이 모두 대중 앞에서 용접으로 태워져 이 장면을 목격한 사람들이 아직도 기억에 남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사박물관, 군사박물관, 군사박물관, 군사박물관, 군사박물관, 군사박물관) "국내 검 수집에는 함정이 많고 가짜가 천지를 뒤덮고 비싸요. 소장경험이 적은 사람은 적게 만지는 것이 좋다.

두 번째 이유: 국내에 남아 있는 칼 수집품 중 명청 () 이 많다. 하지만 많은 장사꾼들과 수집가들은 전문적인 보호 지식이 부족하기 때문에, 불완전하고 녹슨 검이 고풍스러울수록 고풍스러운 검이 보호받지 못한다고 착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더 많은 이익을 얻기 위해 일부 장사꾼들은 마모된 검에 도안을 가공하여 하늘을 가린다. 그래서 중국이 살 가치가 있는 칼은 더 적다.

세 번째 이유: 현재 많은 사람들이 명실상부한 럭셔리 칼옷은 중시하지만, 실제 공예는 소홀히 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칼 공예는 기본적으로 이미 멸종되었는데, 일반 수준은 강철 칼에만 국한되어 있고, 순강 연강 청강 보칼 공예는 이미 모두 실전되었다. 검의 소장가치는 검의 공예와 관련이 있고, 명성과는 무관하며, 당시 사람들의 투기와는 무관하다. 가격과 가치는 같은 것이 아니다.

중국 칼은 청말에서 점차 뜨거운 무기로 대체되고 있지만 민국 시대에는 칼의 단조 기예가 점차 실전되고 있다. 게다가, 그들은 10 년 동안 문혁 후에 완전히 길을 잃었다. 지금 소위 중국 검이라고 하는 것은 대부분 빈티지한 기치를 내걸고 과장하고, 공예가 크게 향상되어 실전성 의혹을 품고 있다. 모두들 고검만 알고 있다. 그것은 전쟁터에서 내세운 명성이다. 병사들이 상대를 물리치고 자신의 검을 보존하기 위해 내세운 명성은 결코 널리 알려지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중국 고대의 검 수준은 당시 세계에서 절대적인 선두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다. 그러나, 일련의 역사적 이유로 숙련된 장인들은 종종 결국 무기를 집에 숨긴다.

선생님은 늘 한 수를 남기는 오래된 예를 가지고 있는데, 기본적으로 모두 단전이고, 전남이 여자를 전하지 않는다. 사실 후세 사람들이 배운 것은 후세 사람들이 배운 것과 비슷하지만 비결과 요령일 뿐이다. 선생님은 그때 너에게 이 충분한 종이를 주지 않을 것이고, 묻힐 때 이 종이를 줄 것이다. 이때 너는 문득 깨달을 것이다, 원래는 이렇다. 이런 기술을 전수하는 방식은 매우 취약해서, 일단 어떤 변고와 격동이 생기면 곧 없어진다. 물론, 이유가 있습니다. 선생님들도 솜씨가 잘못 전해지고 화상을 입는 것을 두려워한다. 예를 들어 무술의 비행 기술과 셰이더는 고대에는 모두 실제 기록이 있었지만, 선생님은 나쁜 사람이 나쁜 일을 하는 법을 배울까 봐 감히 전하지 못했다. 진짜 솜씨가 있는 스승은 함부로 다른 사람에게 칼을 만들어 주지 않고, 좋은 물건이 장님의 손에 떨어지는 것은 순전히 솜씨에 대한 모욕이다.

또한 주검에는 복잡하고 번거로운 과정이 있다. 한 공정이 나쁘거나 한 공정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칼이 많이 떨어진다. 당나라의 주검 기술은 일찍이 18 대 이전에 중국에서 실전되었기 때문에 오늘 중국인들은 모두 일본 산성의 주검 기술을 모방하는 것을 배우고 있다. 중국 검, 현재의 기술 수준은 결코 비범하지 않다. 세계적인 검이 아니라 이웃 나라인 인도와 아랍 국가들이 만든 검보다 훨씬 뛰어나다.

오늘의 검공예는 마치 한 사람이 고화를 그리는 것과 같다. 다시 복제하면 모방도 복제한다. 그것이 사용하는 붓, 잉크, 종이, 벼루, 물감은 모두 당시 사람들이 사용한 것이 아니다. 지금까지 보존된 고대 벽화들이 중금 보호를 아끼지 않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지금의 사람들은 이미 원래의 기준에 따라 회복될 수 없고, 영원히 소멸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중국의 검공예는 중화민족의 선조들이 천신만고를 거쳐 여러 세대의 경험을 모은 산물이며 모두 중국 전통문화의 보물에 속한다. 중국의 검기가 보편적으로 쇠퇴하여, 많은 솜씨 기예가 이미 완전히 멸종되어 발굴과 보호가 시급히 필요하다! 전통문화를 유지해야 중화민족의 뿌리를 유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