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20. 중국과 서양 미술의 유사점과 차이점에 대해 토론해 보세요. 21. 예술적 성취와 대학생의 자질 사이의 관계에 대해 토론하십시오.

20. 중국과 서양 미술의 유사점과 차이점에 대해 토론해 보세요. 21. 예술적 성취와 대학생의 자질 사이의 관계에 대해 토론하십시오.

중국화와 서양화의 차이점에 대해 생각

21세기 현대화 추세 속에서 새로운 세대의 인재를 양성하는 데 있어 미술과 미적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새로운 세기는 오늘날 세계인의 화두가 되었습니다. 미적교육은 사회문화건설 전체에서 없어서는 안될 부분이며 사람들의 자질을 향상시키고 자유롭고 전인적인 발전을 촉진하는 중요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 근본적인 목적은 아름다움과 예술의 감상을 통해 사람들의 정신적 영역을 향상시키고 사람들의 문화적 성취를 향상시켜 감정을 함양하고 생각을 정화하며 인격을 완성하여 사람의 몸과 마음이 조화롭게 발전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자신을 아름답게 하세요. 이러한 고유한 기능과 역할은 일반 과학 및 문화 교육으로 대체될 수 없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의 개혁개방 이후 사회가 발전하고 인민생활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사람들은 문화품질에 점점 더 관심을 갖게 되었고 문화예술적 성취와 감상능력을 제고하고자 하는 열망이 더욱 커졌습니다. 그러므로 사람들은 예술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인다. 표현기법과 표현의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세필, 자유필, 수묵화, 진한색 등), 서양화(현대 중국의 다양한 서양화를 통칭함) 등으로 구별된다. 그렇다면 중국화와 서양화의 차이의 근원은 무엇일까? 그것은 무엇입니까? 문화적 차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1. 중국화와 서양화의 차이점과 연관성

독특한 특징과 불멸의 작품을 지닌 중국 전통 회화 예술은 세계 문화의 길고 심오한 역사를 써왔습니다. 장. 왕조를 거치면서 아름다움과 영광을 다투는 이국적인 꽃과 같은 수많은 훌륭한 그림이 만들어졌고, 흘러내리는 맑은 샘과 같은 다양한 화파가 솟아오르는 강물에 합쳐졌습니다. 이것은 위대한 예술적 전통이자 다채로운 예술 세계입니다. 그 풍성함은 아찔하고, 그 매력은 상쾌하며, 그 깊이는 조금은 부담스럽습니다. 중국 회화는 12,000년 전 후기 구석기 시대에 시작되었습니다. 노동 중에 우리 조상들은 단순한 원시 그림을 만들었습니다.

1. 중국화와 서양화의 차이점

다양한 국가와 민족의 사회, 정치, 경제, 문화적 전통의 차이로 인해 세계 각국의 회화는 서로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술적 형식, 표현 방법, 스타일 등에서는 분명한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집트, 페르시아, 인도, 중국 등 고대 동양문명에서 발달한 서양화를 동양화(대표적으로 중국을 중심으로)라고 하며, 그리스, 로마화에서 발달한 유럽 중심의 서양화를 동양화라고 한다.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회화 시스템 두 가지. 그들은 역사 속에서 서로 영향을 주며 인류 문명에 중요한 공헌을 했습니다. 중국화에는 독특한 예술적 매력과 매력이 있는데, 이것이 중국화와 서양화의 가장 큰 차이점이다.

첫째, 중국화는 여백의 활용을 매우 중시하는데, 이는 '가상과 현실의 상보성' 효과가 있다.

둘째, 중국화는 예술과 자연의 관계를 매우 중시하며 '형식을 갖춘 글쓰기 정신'을 강조하고 예술적 개념과 매력, 분산된 관점에 주목합니다. 서양화는 집중된 관점과 다시 쓰는 형식을 사용하여 자연보다 우월합니다.

셋째, 중국 회화와 서예는 유래가 깊다. 즉, “서화와 회화는 같은 유래가 있다”, “서화와 같은 방법은 있다”는 것이다.

넷째, 중국화와 시는 공통점이 있어 '회화 속의 시'를 높이 평가하는데, '시 속의 회화'는 '시와 회화'를 뜻한다. 서양화는 그렇지 않다. 형태, 재현, 합리성, 시간과 공간, 빛과 색상 효과에 중점을 둡니다.

다섯째, 중국화에서는 인장을 장식으로 활용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매력과 아름다움을 더해줍니다.

여섯째, 중국화는 영혼의 고향을 그린다면, 서양화는 생명의 고향을 그린다. 가장 간단한 이해는 중국 회화가 정신을 표현하는 "쓰기"에 관한 것이며 더 추상적이라는 것입니다. ; 서양화는 '모방', 즉 사물을 추적하고 모방하는 것이 더 비유적이다. 후기에는 피카소(스페인 화가, 큐비즘의 창시자), 반 고흐(네덜란드 화가, 후기 인상주의 대표) 등이 중국 회화의 예술적 개념을 매우 존경했습니다. 예술이 누구보다 높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모든 인류에게 동일합니다. 사물과 사물 사이에는 계층이 없습니다. 그들은 단지 세계관이 다를 뿐이고 문화적 차이는 불가피합니다.

2. 중국화와 서양화의 연관성

중국화든 서양화든 예술의 한 형태로서 독특한 특징을 갖고 있는데, 이는 주로 서양화를 반영한다. 모두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객관적 현실에 대한 화가의 감정을 직접적으로 볼 수 있는 유형적이고 구체적인 예술적 이미지이다. 소설이나 시보다 더 구체적이고 대중에게 수용되기 쉽다. 자료는 더 광범위합니다. 따라서 회화는 전체 미술, 심지어 전체 예술 범주에서 가장 다채로운 예술 형식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세상에 깊은 영향을 미칩니다.

1. 중국화와 서양화의 차이는 중국인과 서양인의 사고방식의 차이에 달려 있다. 중국의 지각주의 전통과 일원론적 세계관은 서양인의 합리주의 전통과 이원론적 세계관과 반대이다. 중국인의 일원론적 세계관은 인간과 자연이 하나이며 인간은 자연의 일부라고 믿습니다. 중국인들은 자연과 인간이 하나됨을 중시하는데, 하늘은 변함이 없고 도는 변함이 없다는 도교의 믿음이 바로 이러한 사상의 구현이다. 중국의 자연과 인간 일체의 사상은 원시 사회인 신석기 시대에 생겨나고, 진나라 봉건 사회인 전진(前秦) 시대에 성숙해졌습니다. 장자는 하늘과 땅이 나와 공존하고 만물이 나와 하나라고 말한 적이 있는데, 하늘을 근본으로 삼고 사람을 전체 자연의 일부로 대하는 것은 중국인의 일원론적 세계관을 만들어낸 것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중국인들은 자연에 대한 집착으로 인해 산과 강을 민족의 어머니로 여기는 독특한 인식방식을 갖게 되었습니다. 인간과 자연의 화합 사상은 중국 민족 문화 정신의 정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서구 합리주의와 이원론적 세계관은 고대 그리스에서 유래되었습니다. 합리주의와 인문주의는 고대 그리스 예술에 영감의 원천이었습니다. 합리주의와 인본주의 뒤에는 하늘과 인간의 이원론적 우주론이 자리잡고 있다. 중국과 서양의 사고방식의 차이는 중국과 서양 미술의 본질적인 차이를 결정합니다. 중국과 서양화 사이에 이렇게 큰 차이를 만드는 것은 중국과 서양의 자연에 대한 태도의 차이입니다. 중국화의 주제는 산수를 표현하는 것이며, 이는 사람들을 자연과 통합시키고 사람들에게 영적인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서양의 산수화에서는 사람의 존재를 거의 볼 수 없다. 그들이 표현하고자 하는 것은 주체적인 성격이다.

2. 중화민족의 분지문화와 서양도서문화의 차이를 분석한다.

첫째, '자연'과 '자기보호'를 표방하는 중화민족의 사고방식이다.

중국 민족은 유역에서의 경험과 문화적으로 정의된 유역에서의 오랜 농업 생활로 인해 자연을 사랑하고 자기 보호하려는 정신을 강화했습니다. 이는 '선예, 후공격'과 '후공격'의 정치적 측면에서 나타나며, 이는 중국과 서양 회화의 사고 차이를 반영하며, 군대는 '강력함'과 '진리를 피하고 허구를 공격'을 주장합니다. 건축 스타일로 표현: "구속되고 깊음", "과시하지 않음", "구불구불한 길은 한적한 지역으로 연결됨", "숨겨지고 숨겨진". 마오쩌둥은 1960년대와 1970년대의 게임전술을 “적이 진격하면 우리가 후퇴하고, 적이 주둔하면 우리가 공격하고, 적이 후퇴하면 우리가 추격한다”는 게임전술을 정리했다. “구멍을 깊이 파고 식량을 널리 축적하고 패권을 추구하지 말라.” 그리고 개혁개방 초기에 덩샤오핑이 제안한 “힘을 숨기고 때를 기다리라”는 정치 전략은 모두 고도로 발전된 사상이다. .

둘째, 서구 민족 사고방식은 '주도성'과 '노출 및 홍보'를 강조한다.

유럽 문화의 정형화된 지역은 지중해 북쪽, 그리스와 터키 사이에 있는 '에게해' 섬이다. 섬 생태학에서의 오랜 경험은 유럽 국가들이 외국 침략자들을 처리하기 위해 먼저 지휘 고지를 점령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들은 오직 "선제적으로", "선제적으로" 공격하고 "모든 방향에서 적과 맞서야" 합니다. 고립된 섬 환경에서는 침입자가 해안에 상륙하면 섬 주민들에게는 탈출로나 자연적인 피난처가 없습니다. 유일한 효과적인 방법은 지휘하는 고지에 먼저 도달하여 주도권을 잡는 것입니다. 이러한 장기적인 생태적, 환경적 경험은 문화적 생물학적 '유전자'를 동반하여 정치에서 서양 국가의 개방적이고 공격적이며 공격적인 사고 방식을 건축 형태로 형성합니다. 회화로 표현하면 직관적이고 공공적이고 적나라한 예술이다.

1. "자연스러운 모습에서 배우다"

선대의 전통을 계승하고, 현실을 직시하면서 얻은 창의적인 접근 방식에 더욱 주목하세요. 리커란(강소성 쉬저우 출신, 중앙미술학원 교수, 중국화연구소 소장)은 고대 산수화의 뛰어난 전통을 흡수하고 자연산을 바라보며 사생하는 느낌을 강조했다. 그리고 자연의 산과 강에 몰입함으로써 얻게 되는 독특한 이해를 강조했습니다. 이는 중국 산수화의 발전이다.

2. "과거로부터 현재를 건설하다"

치바이시(Qi Baishi), 황빈홍(Huang Binhong), 판텐쇼우(Pan Tianshou) 등이 대표 고대 전통을 소화하고 흡수하여 대담한 혁신을 이루고 자신만의 스타일을 형성해 보세요. 제백석은 자유형 화조화를 대규모 자유형 화조화로 발전시켰고, 황빈홍의 산수화는 먹의 축적과 다양한 먹의 사용으로 독특한 화풍을 이루었다. , 그림의 구조 및 브러시의 강도가 완전히 새로운 모습입니다.

3. “중국과 서양 스타일”

서베이홍의 그림은 중국과 서양 스타일이 융합된 작품이다. 서양화의 체형 추구를 추구할 뿐만 아니라 중국화의 매력 추구도 강조합니다. 임풍면은 가볍고 엄격한 체형의 추구를 중국화에 접목하고 회화의 톤에 주목했습니다. Pan Yuliang, Xu Beihong 등. 중국의 유명한 여성 화가이자 조각가인 판위량(Pan Yuliang). 장쑤성 진강(鎭江) 출신으로 양저우(楊州)에서 태어났다. 판위량(Pan Yuliang)은 중화민국 초기에 새로운 미술 교육을 받고 화가가 된 몇 안 되는 여성 중 한 명입니다. 판 씨는 이탈리아 로마 왕립 회화 아카데미에 입학한 동양인 중 첫 번째 인물입니다.

드디어 중국과 서양화의 차이의 근본 원인을 문화적 차이에서 찾았다. 실천에 따르면 21세기 중국화는 '자연으로부터의 배움', '과거로부터 현대적인 스타일 창조', 중국과 서양 스타일을 결합하여 고도로 통일된 화가의 몸으로 통합할 수 있는 종합적인 조형 표현 예술이어야 합니다. 21세기 다재다능하고 복합적인 '혁신' 인재가 되어야만 중국화가 진정으로 번영할 수 있습니다. 참깨처럼 한걸음 한걸음 더 높이 올라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회화의 가장 높은 경지는 일종의 문화이기 때문이다.

1. 대학생이 사회에 진출할 때 갖추어야 할 자질

적응성은 졸업생이 직장에 입사한 후 심리, 생활, 업무 환경, 대인관계에 대처하는 능력을 말한다. 외부 환경을 빠르게 인식하고 이해하며 익숙해지고 주체와 대상을 조화시키는 능력은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1. 학교에 비해 사회는 생활환경, 근무조건, 대인관계 등에서 큰 변화를 겪어왔으며, 이러한 변화는 환상과 우쭐한 야망을 품은 졸업생들 사이에 심리적 대립과 강한 갈등을 불러일으킬 수밖에 없습니다. 사람은 심리적 장벽을 극복하고 외부 환경과 심리적으로 자신을 동일시해야 합니다.

2 독립적으로 생활할 수 있는 능력.

입사 후에는 의복, 음식, 주거, ​​교통 등 모든 일을 스스로 처리해야 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는 높은 자립생활 능력을 요구하는 일종의 졸업생으로서 피할 수 없는 능력과 수준 높은 교육입니다.

3 대인관계 기술. 직장에 입사한 후 대인관계 능력을 키우는 것이 환경에 적응하는 열쇠입니다. 타인과의 소통이 잘 되지 않으면 타인과의 소통도 어려워지고, 필연적으로 자신을 닫아버리게 되어 많은 고민과 고통을 겪게 됩니다.

심리적 질은 사람의 종합적 질의 기초이며, 건강한 심리적 발달은 가장 기본적인 삶의 문제이다. 자랑스러운 하늘의 아들로서 현대 대학생들은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좋은 심리적 자질을 함양하는데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1. 성취 동기 부여 "동기 부여 + IQ = 성공"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현재 많은 대학생들은 불가능해 보이는 일을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지 않기 때문에 "최고의 경험"이 부족합니다. 심리학자 McClelland는 '성취 욕구 이론'을 제안했는데, 그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성취 동기가 높은 사람을 양성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당신은 의식, 주도성, 창의성이라는 가장 중요한 세 가지를 갖게 됩니다.

2) 성취동기가 높은 사람의 양과 질은 기업의 가장 귀중한 자원이다.

2. 성취동기를 현실적인 추구로 전환 - 소위 재능에는 보통형(P)과 특수형(T)이 있습니다. 이상적인 상황은 매일 공부와 일이라는 두 가지를 결합하고 규정을 준수하며 한두 가지 측면에서 자신의 특성을 형성하여 자신의 신뢰성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신뢰성은 높은 성취 동기를 실제 성공으로 전환시키는 열쇠입니다. 자신의 강점을 찾고, 이를 발휘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한다면 점차 자신감을 얻고 성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소규모 환경을 보호하세요. 대학생 교육 문제에 대한 설문 조사 보고서에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대인 관계 기술 및 전문적 성과와 비교할 때 전자가 더 중요하지 않다면 적어도 똑같이 중요합니다. 좋은 대인관계에는 의사소통 기술, 협력 기술, 솔선수범하여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인식 등이 포함됩니다. 자만하는 사람은 현실에서 성공한 사람이 될 수 없습니다. 대학생들은 주변에서 좋은 대인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4. 자신의 현실과 좌절감을 올바르게 직시하십시오. 실제로 정상에 서는 사람은 항상 소수이기 때문에 성공에 대한 감각은 항상 상대적입니다. 인생에는 많은 좌절이 따르기 마련입니다. 좌절에 직면했을 때, 당신은 다음을 수행해야 합니다:

자신을 소중히 여기고 자신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자신을 받아들이지 못하면 진정으로 자신을 발전시킬 수 없습니다.

힘이 가장 중요합니다. 작가, 예술가, 철학자, 과학자, 군사 전략가, 정치인이든 간에 창의적 사고 능력은 개인의 성공에 매우 중요합니다. 미적 교육은 대학생의 창의적 사고 능력을 키우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특히 특정 문학, 예술 작품의 미적 활동과 결합된 미적 교육은 대학생의 아름다움에 대한 발견, 인식, 상상력을 키우는 데 매우 효과적이다. 이공계 대학생이 전문지식교육에만 국한된다면, 아무리 전문교과목 성적이 높아도 혁신적 인재로 성장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예술적 지식과 기술을 배우는 것은 사람들의 인식 세계를 풍요롭게 하고, 예술 형식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를 높이며, 사람들의 심미적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미적 교육을 문학, 예술 지식 연구와 동일시하는 것은 미적 교육 연구의 비전을 제한하고 미적 교육 연구의 범위를 좁힌다. 미적교육은 인간의 예술적 감상과 창의성을 함양하는 것뿐만 아니라 근본적으로 인간의 풍부한 감성과 상상력을 함양하고 발전시키며 고상한 인격과 영혼을 형성하는 것이다.

2. 현대 미학교육의 가장 시급하고 현실적인 과제는 단순한 감각자극에서 벗어나 인간의 지각적 욕구가 건전하게 발달할 수 있도록 하여 감성과 합리성의 조화를 이루는 것이다. 이공계 대학생들이 미적 교육을 받지 못한다면 도구적 이성적 사고에 완전히 얽매일 수도 있고, 전문적이고 기술적인 일방적인 사람이 될 수도 있고, 기술과 지식만 이해할 수도 있지만 정서적으로 풍부하지 않고 능력이 부족할 수도 있다. 불완전한 성격. 완벽한 인성과 풍부한 지혜를 겸비한 '문명인'이 아닌 '기술인'

대학생은 사회에서 새로운 기술과 새로운 사상을 선도하는 특수 집단이다. , 예술 자기 수양과 대학생의 성장 및 성공 사이에는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1. 대학생의 예술적 성취도를 높이는 것은 새로운 시대의 대학생에게 불가피한 요구 사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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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생은 매우 귀중한 인재이며 국가의 핵심입니다. 희망은 조국의 미래입니다. 대학생들의 사상정치교육을 강화하고 향상시키며 그들을 인재로 육성합니다. 과학과 교육을 통해 나라를 부흥시키고 인재를 통해 나라를 강화하는 전략을 전면적으로 관철하려면 중국 특색 사회주의 사업의 건설자와 후계자들이 필수적이다. 무적의 위치 document.write("");ad_dst = ad_dst+1; 전면적으로 샤오캉 사회를 건설하고 사회주의 현대화를 가속화하는 웅대한 목표를 실현하며 중국과 함께 사회주의 위업을 담보합니다. 특징 번영하고 후계자를 갖는 것은 크고 광범위한 전략적 의미를 갖습니다.

교육 개혁 심화 및 양질의 교육을 종합적으로 추진하는 데 관한 중국 공산당 중앙 위원회의 문서에서는 양질의 교육을 지적하고 있습니다. 예술 분야는 모든 유형의 대학에서 필수적인 부분으로 간주되어야 합니다. "중국 교육 개혁 및 발전 개요"에서는 모든 수준의 모든 유형의 학교에서 예술 교육의 상태를 교육 규정 및 시스템에 확립해야 한다고 요구합니다. 그리고 각급 교육부서와 학교에서는 예술교육을 중요한 의제와 교육발전계획으로 포함시켜야 한다.

국가의 발전은 지식과 기술의 결합에만 달려 있는 것이 아니라 정신과 질의 향상과 승화도 필요합니다. 예술교육의 대중화, 대중화는 인문학적 소양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영향을 미치며, 국민의 전문지식과 예술적 성취의 조화로운 발전을 촉진하고 국가의 전반적인 자질을 향상시키는 데에도 이롭다. 특히 국가건설의 주역인 대학생들에게 있어서 예술적 성취의 향상은 심미적 능력을 향상시키고 고상한 도덕감정을 확립하며 양호한 심리적 자질을 형성하고 도덕적, 지적, 육체적, 심미적, 심미적 측면 모두를 발전시키는 데 있어서 대체할 수 없는 긍정적인 역할을 한다. 그리고 노동 개발. 그러므로 대학생의 예술적 성취를 향상시키는 것은 새로운 시대의 대학생에게 불가피한 요구 사항입니다.

2. 대학생의 예술적 함양을 강화하는 것은 전문적 학습의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대학생의 예술적 함양과 전문적 학습의 관계에 대해. 나는 그것들이 보완적이고 상호 강화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공계 학생들은 전문과목을 잘 공부하는 것을 전제로 인문, 예술 분야의 상식을 최대한 익히고, 지식을 넓히고, 함양하고 실천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논리적 사고와 이미지 사고. 과학적 연구에 따르면 인간의 두뇌에는 정보를 기억하는 부분, 판단하는 부분, 연관을 만드는 부분, 혁신을 일으키는 부분이 있습니다. 앞의 두 가지는 더 자주 사용되는 반면, 후자의 두 가지는 상대적으로 덜 사용됩니다. 과학 및 기술 종사자와 문학 및 예술 종사자에게는 후자의 두 가지가 논리적 사고와 이미지 사고를 개발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필수적인.

이공계 학생들은 논리적 사고력이 강하고 이미지 사고력이 약하기 때문에 다양한 예술 형태로 학습하고 교양하는 것은 지루한 과학적 계산, 공식, 기호에 적응하고 생생한 이미지를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언어는 지식을 이해하고 암기하는 데 더 도움이 되는 논리적 사고를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는 학생들이 지식을 이해하고 이 전공 학습에 대한 관심을 자극하는 데 더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과학과 예술을 가장 잘 결합한 사람은 레오나르도 다빈치지만, 과학과 예술을 결합한 사람 중 리정다오는 처음도, 마지막도 아니다. Li Zhengdao 교수는 물리학자이지만 역사, 시, 회화, 음악 및 기타 문화와 예술, 특히 중국 전통 문화와 예술을 매우 좋아합니다. 그는 1987년부터 예술 작품을 만들기 위해 여러 차례 예술가들과 협력해 왔습니다. 그는 “과학과 예술은 동전의 양면과 같습니다. 그들의 단결의 기초는 인간의 창의성입니다. 그들이 추구하는 목표는 진리의 보편성이다. 시, 회화, 조각, 음악 등 예술은 혁신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모든 사람의 의식이나 무의식 속에 깊이 숨겨져 있는 기존의 감정을 불러일으킵니다. 감정이 소중할수록 각성은 더욱 강력해지고 반응은 더욱 보편적이 될수록 예술은 더욱 좋아집니다. 천문학, 물리학, 화학, 생물학 등과 같은 과학은 자연 현상에 대한 새롭고 정확한 추상화를 만들어냅니다. 과학자들의 추상적인 설명이 단순할수록, 그리고 그것이 더 널리 사용될수록, 그들의 과학적 창조물은 더욱 심오해질 것입니다. 자연현상의 존재가 과학자에게 달려 있는 것은 아니지만, 자연의 추상과 요약은 인간 지혜의 결정체이며, 이는 예술가의 창작과도 같다. 과학자들이 추구하는 보편성은 모든 자연현상에 적용되는 특정한 형태의 추상화와 요약이며, 그 진실성은 과학자 밖의 외부세계에 뿌리를 두고 있다. 예술가가 추구하는 보편적 진리는 인류 전체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시간과 공간의 경계가 없는 외부적 진리이기도 하다. 훌륭한 남자들은 이렇습니다. 우리 대학생은 말할 것도 없고요.

인문계와 예술계 학생들의 경우 예술적 성취도를 더욱 향상시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이 미래 진로의 기초이기 때문에 스스로 더 높은 요구 사항을 설정해야 합니다. 그러나 현재 대학에서 미술을 공부하는 학생들 사이에는 매우 흔한 현상이 있습니다. 즉, "예술은 강조하지만 예술은 중시하지 않는 것"입니다. 학생들은 피아노 능력 시험, 그림 추구 등 예술적 기술 수준 추구에만 집중합니다. 그러나 미술이론이나 미학교육과 관련된 이론은 심각하게 받아들여지지 않고, 학생들이 읽는 책도 너무 적다. 모두가 알다시피 이대로 가면 학생들은 창의성이 부족해 예술가나 디자이너가 아닌 흔히 화가, 제도사라고 불리는 기계 조작원이 될 것이다. 그러므로 미술을 전공하는 학생들은 기술과 기술에 대한 숙달을 추구해야 할 뿐만 아니라 미술 이론에 대한 연구를 강화하고 자신의 예술적 성취도를 향상시키는 동시에 모든 측면에서 가능한 한 많은 지식을 배우고 시야를 넓혀야 합니다. 예술 창작을 위한 더 나은 서비스를 홍보합니다.

과학과 예술의 융합은 사회의 모든 측면에 반영됩니다. 예를 들어 우리나라가 올림픽 유치를 위해 내놓은 구호는 2008년 베이징올림픽을 녹색올림픽, 인문올림픽, 과학기술올림픽으로 만들자는 것이다. 교육활동에 있어서 과학과 인문학을 동등하게 강조하는 것이 교육개념이 되었습니다.

3. 대학생의 예술적 함양을 강화하는 것은 그들의 성장과 성공에 도움이 됩니다

대학 단계는 인생의 중요한 단계입니다. 대학생활은 사회에 진입하는 마지막 단계이자, 학생에서 사회인으로의 변신을 완성하는 단계이다. 그러므로 이 단계에서 우리는 자격을 갖춘 '사람'으로 성장할 뿐만 아니라 자격을 갖춘 '인재'가 되어 졸업하고 사회에 진출할 때 '모든 일에 자신감과 자신감'을 가질 수 있어야 합니다. ". 소위 '사람'은 긍정적인 태도를 갖고, 삶의 원리를 이해하고, 다른 사람을 대하는 방법을 아는 것을 의미하며, '재능'이 된다는 것은 직업의 기본 지식, 기술 및 방법을 습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학생은 예술수양과 관련된 과목의 학습을 통해 넓은 시야와 고상한 도덕감을 가져야 하며, 미학과의 접촉을 통해 감상방식을 변화시키고, 전형적인 예술적 이미지를 활용하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진선미와 허위사악함의 능력을 통해 대학생들에게 진선미를 추구하게 하고, 사상의식과 숭고한 정서를 미학교육에 접목시키며, 미를 활용하여 선함을 이끌어낸다고 공자는 말했다. 잘 아는 사람이 선한 사람만큼 좋지 못하고, 선한 사람이 알기를 좋아하는 사람만큼 좋지 못하다." 공자는 어떤 일을 하는 방법을 아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실천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고 믿었습니다. 그리고 열심히 일하고, 그것을 하는 것뿐만 아니라 그것을 행복하게 하는 것이 더 높은 상태인 "즐거움"입니다. 예술적 문해력은 처음에는 학생들이 학습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대학생들이 이해를 얻도록 도와야 합니다. 관심은 심리적 상태이며 관심을 끌고 유지하는 데 중요한 내부 요소입니다. 관심이 있는 것이 있으면 항상 솔선하여 기쁘게 받아들이고 연구합니다. 흥미를 바탕으로 한 미술교육은 대학생들의 능동적인 학습요인을 생성할 수 있으며, 학생들의 미술 성공심리를 함양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예를 들어, 문학 및 예술 작품 읽기, 잘 제작된 예술 영화 보기, 미술 스케치하기, 관찰 일기 쓰기, 방문, 관광 등을 통해 대학생들은 관찰력, 사고력, 상상력을 기르고 유사점과 차이점을 식별하도록 지도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것에 대한 이해력과 감수성을 향상시켜 객관적인 사물의 변화를 통제하는 능력을 키우고, 훈련의 가치를 높이며, 행복한 학습은 건강한 신체적, 정신적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예술 교육을 통해 예술의 형식 자체가 강한 매력을 갖고 있으며, 도덕성을 억제하고 기질을 조절하며 완벽한 인격을 형성하고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이것이 바로 시가 번창하고, 도리가 확립되고, 음악이 성공한다는 뜻이다(논어, 태백).

예를 들어 미술 이론 과정은 주로 음악, 무용, 미술 및 기타 과정을 기반으로 하며 청각 예술, 시각 예술 및 운동 감각과 같은 다양한 예술 언어를 통해 다양한 각도와 수준에서 진행됩니다. 예술은 중국과 서양 예술의 문화적 의미와 독특한 매력을 포괄적이고 심오하게 설명합니다. "중외 음악 예술 감상", "중외 무용 예술 감상", "중외 예술 작품 감상", "교향악 감상", "중국 민족 음악 감상" 등 우수한 과목 개설 ", "서양 미술에 대한 엄선된 강의"는 학생들의 정서적 경험을 풍부하게 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사고 인식을 함양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좋은 예술작품은 미학적 가치가 높을 뿐만 아니라, 풍부한 인본주의적 정신과 미학적 사고, 철학적 사고 등의 내용을 담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과정에서 대학생들은 전 세계 다양한 민족과 지역의 문화적 본질, 예술적 스타일, 미적 특성 및 인본주의 정신을 완전히 이해합니다. 예를 들어, 러시아 발레 '안나 온 더 넥(Anna on the Neck)'을 감상할 때 학생들은 러시아 발레의 독특한 매력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작품 자체의 사상적 의미를 깊이 이해함으로써 대학생들의 사고력을 높일 수 있다. 특정 유형의 문제를 거시적, 미시적 방법으로 결합하여 체계적이고 독특한 방법을 사용하여 문제의 깊은 관계를 탐구함과 동시에 문제를 이해하는 과정에서 올바른 세계관과 가치관을 형성하여 개선하는 역할을 합니다. 대학생의 인성 함양 . 또 다른 예로, 미술실습과정을 제공함으로써 대학생들은 미술이 가져다주는 진선미를 진정으로 체험하고, 미술의 무한한 매력을 느낄 수 있으며, 치열한 학업생활로 인한 부담감을 해소하고 학생들의 자신감을 높일 수 있다. 예를 들어, "대학생을 위한 노래 기술" 과정에서 노래 기술에 대한 연구는 학생들의 전문 기술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심리적 압박감을 완전히 완화시킵니다. 심리학 연구에 따르면 음악은 인간의 신체와 뇌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음악은 흥분, 평온, 균형이라는 세 가지 감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음악은 사람들에게 다양한 감각 경험을 제공하고 뇌 활동으로 인한 문제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긴장. 다양한 미술 실습 과정 형식은 다양한 교육 효과를 가져옵니다. '대학생의 신체 조형과 기질' 과정을 통해 대학생들은 미술이 주는 만족감을 경험하고, 다양한 미술 동작을 완성하는 과정에서 신체의 다양한 부분을 자유롭게 조절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이는 표면적인 의미의 수련과 모방일 뿐 아니라 이성과 감정의 균형과 조화를 이루어 몸과 마음 전체가 리듬과 형태에 들어가며 대학생들의 미적 감성을 불러일으키는 미학적 움직임이다. 그들은 성적 활동에 전념합니다. 이러한 연습을 통해 학생들은 음악, 무용 및 기타 예술 분야에 대한 정서와 자신감을 키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체 협응 능력도 효과적으로 개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술실습 수업은 오락과 교육의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대학생들의 심리적 질병을 해소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댄스 수업에서는 선생님이 동작을 보여주고 모두가 따라하면서 점차 따뜻한 분위기가 형성되면서 긴장감, 고립감, 외로움이 그룹의 힘으로 완화된다. 이는 예술교육과 여타 교육의 차이이기도 합니다. 교육은 오락과 결합되어 사람들의 자유로운 마음을 마음껏 펼칠 수 있게 해줍니다. ?예술적 함양은 대학생의 미적 활동에 있어서 정서를 함양하고 지도하며, 그들의 이익을 위한 질서를 함양하고, 도덕적 규범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하며, 사회적 책임의식을 고양시키는 것으로 성인의 발달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대학생들.

4. 대학생의 예술적 함양을 강화하는 것은 대학생의 미적 취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술은 삶에서 비롯되고 예술은 삶보다 높습니다.” -품격 있는 삶은 예술적 요소로 가득 차 있습니다.

수주대학교 예술대학 리 차오데 학장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브랜드는 돈으로 만들 수 있지만 취향은 평생 배양해야 한다"고 말했다.

디자인과 아름다움의 관계를 논할 때, 그는 "미학은 미래의 윤리이다"라는 Gorky의 말에 크게 동의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아름다운 것 뒤에는 개인적인 감정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디자인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의 의복, 음식, 주거, ​​교통수단 등 모든 것에는 디자인의 흔적이 남아 있지만, 아름다움의 근원은 여전히 ​​그 안에 있습니다.

요즘 대학생들은 트렌드와 유명 브랜드에만 눈이 먼 채, 대학생이라는 신분에 걸맞은 미적 감각이 부족하고, 비싸고 고급스러운 것이 좋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모두가 알고 있듯이 단순히 브랜드를 쌓는다고 해서 맛이 같지는 않습니다. 취향의 수준은 무엇보다 미적 대상의 예술적 성취도, 미적 수준, 미적 취향에 따라 크게 좌우된다.

그래서 높은 수준의 예술적 성취를 갖는 것은 대학생들이 삶의 취향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에도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습니다.

요컨대 대학생의 예술적 함양을 강화하는 것은 대학생의 성장과 성공에 긍정적이고 특별한 의미가 있음을 알 수 있다. 교육부로서 대학생을 위한 지도를 늘리기 위해 어떤 채널과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까? , 대학의 미술 교육은 현대 교육 이론의 새로운 성과를 적극적으로 학습하고 현대 교육 모델 연구의 본질을 종합하며 현대 교육의 발전 방향을 반영하고 전통 교육 모델을 돌파하고 혁신하며 점차적으로 예술을 변혁해야합니다 학습과정을 탐구중심으로, 실무와 긴밀하게 통합된 새로운 교육모델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입니다. 기존의 방법과 접근방식은 인문학, 미술강의 개설 등을 통해 미술교육을 대중화하는 것이다. 동시에 교실 수업 과정에서 예술 형식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교사를 주체로 하는 풍부하고 다채로운 과외 활동, 즉 두 번째 교실을 수행함으로써 보완되어야 합니다. , 학교는 좋은 인본주의적이고 예술적인 분위기와 환경을 조성해야하며, 예술적인 분위기는 우리 재능있는 사람들을 교화하고 감염시킬 수 있으며 "조용히 촉촉하게" 생활의 모든 순간에 예술 교육 과정을 설정하고 예술 교육 내용에 침투 ​​할 수 있습니다. 나는 그것이 대학생들에게 미묘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믿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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