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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마 공연에는 어떤 유형이 있나요?
드라마란 언어, 동작, 춤, 음악, 인형극 등의 형태를 지닌 무대예술의 총칭을 말한다. 요즘 드라마를 좋아하는 친구가 별로 없어요. 아래는 제가 드라마 공연 형태에 대해 가져온 내용입니다. 모두 읽어 보세요!
드라마 공연 형태
드라마 공연에는 다양한 형태가 있는데, 대표적인 것으로는 드라마와 오페라가 있습니다. , 오페라, 무용극, 뮤지컬, 인형극 등 문화적 배경의 차이로 인해 서로 다른 문화에서 제작된 드라마 형식은 서양 드라마, 중국 오페라, 인도 산스크리트 드라마, 일본 노(Noh), 가부키 등 독특한 전통과 절차를 갖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대적 개념의 드라마는 무대 안팎에서 모든 공연 요소의 통일된 연기를 강조하여 종합적인 예술적 효과를 얻는 것을 강조합니다. 공연요소에는 배우, 무대, 소품, 조명, 음향효과, 의상, 분장, 대본, 감독 등이 포함되며, 무대 위 공연과 무대 밖에서의 상호작용(일반적으로 '관객관계'라 함) 간의 관계도 포함됩니다. .
중국 대만에서 드라마는 연극, TV 시리즈, 영화 등 대본을 핵심 공연으로 하는 기타 형태의 드라마 등 광범위한 용어로 총칭하여 드라마라고 합니다.
문학에서 드라마의 개념은 연극을 위해 만들어진 대본, 즉 대본을 말한다.
언어
극적 언어에는 캐릭터 언어와 무대 지시가 포함됩니다.
문자 언어: 행이라고도 합니다(오페라에서는 "Nianbai"라고 함). 대사는 대화, 독백, 내레이션 등을 포함하여 극중 인물이 말하는 것입니다. 대화는 둘 이상의 인물이 나누는 대화이고, 독백은 극중 인물이 자신의 개인적인 감정과 욕구를 단독으로 표현할 때 말하는 것이고, 내레이션은 극중 인물이 다른 인물의 뒤에서 관객에게 말하는 것입니다. 단계. 대본은 주로 줄거리의 전개를 촉진하고, 인물의 성격을 대사를 통해 표현한다. 그러므로 대사의 언어는 인물의 성격, 정체성, 생각과 감정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어야 하며, 대중성이 있고, 자연스럽고, 간결하고 명확하며, 구어적이고, 무대 공연에 적합해야 합니다.
무대 지침: 무대 신호라고도 합니다. 스크립트 언어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며, 스크립트 내의 일부 설명 텍스트입니다. 무대설명에는 극중 등장인물의 목록, 줄거리가 일어나는 시간과 장소, 의상, 소품, 풍경, 등장인물의 표정, 움직임, 출입 등이 포함된다. 이러한 설명은 극을 묘사하는 데 일정한 역할을 한다. 캐릭터의 개성을 살려 드라마의 줄거리 전개를 촉진합니다. 언어의 이 부분은 간결하고 간결하며 명확하게 작성해야 합니다. 내용의 이 부분은 일반적으로 각 막(필드)의 대화의 시작, 끝, 중간에 나타나며 일반적으로 괄호(대괄호 또는 괄호)로 묶입니다.
본질
기원전 4세기 아리스토텔레스는 '시학'에서 연극의 본질에 대한 자신의 이해를 표현했습니다. 그는 모든 예술은 모방이고 드라마는 다양한 생물의 행동을 모방하는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이후 인도 최초의 연극이론 저서 '댄스이론'에서도 "드라마는 모방이다"라고 지적하기도 했다. 19세기 이후 연극의 본질에 대한 연구는 주로 관객론, 갈등론, 급진변화론, 상황론, 실험실론 등 다양한 의견이 있어왔다.
시청자 말 : 관객을 식별하는 것은 드라마의 필수 조건이자 드라마의 본질이다. 프랑스 연극 이론가 F. Sasay는 이 개념의 대표자로 다음과 같이 주장했습니다. 어떤 종류의 연극이든 관객을 위한 것입니다. ?관객이 없으면 드라마도 없다? 그러므로 드라마의 모든 요소는 관객의 감상에 맞춰져야 한다.
갈등 이론: 프랑스 연극 이론가 브뤼텔이 대표한다. 19세기 말 브룬텔은 “무대는 사람들의 의식이 발휘되는 곳이다. 인물의 의식은 필연적으로 장애물을 극복하기 위해 그에 맞서 싸워야 한다”고 지적했다. '의지의 충돌'이 드라마의 본질이다. 미국 드라마 이론가 J.H. 로슨(J.H. Lawson)은 드라마의 본질을 “의식이 작용하는 사회적 갈등”에 있다고 봅니다. 그는 드라마는 사회적 관계를 다루고, 사람들의 의식적 의지는 사회적 필연성에 의해 제한되어야 하기 때문에 실제 극적 갈등은 사회적 갈등임에 틀림없다고 믿는다. 이 개념은 한 문장으로 표현될 수 있다. '갈등이 없는 드라마는 없다. ?중국 동한의 쉬신(Xu Shen)은 《Shuowen Jiezi》에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드라마는 군인과의 싸움에서 시작하여 전투력으로 확장되고 지혜의 싸움으로 확장되어 싸움으로 끝납니다. ?드라마는 가장 갈등이 많은 삶의 장면을 승화한 것이라고 생각하세요.
급진적 변화 이론: 영국 드라마 이론가인 W. Archer는 브렌델의 '갈등' 이론을 부정하고 소설은 '점진적 변화'의 예술인 반면 드라마는 '갈등'의 예술이라고 믿었습니다. 점진적인 변화". 위기의 예술(위기, 위기로도 번역됨)인 드라마는 인간의 운명과 환경의 급격한 변화를 다룬다. 이것이 드라마의 본질이다.
상황과 실험실 이론: 일찍이 18세기 프랑스 철학자 D. 디드로는 '상황'을 연극 작품의 기초로 여겼습니다. 헤겔은 연극의 특징을 말할 때 '상황'과 '갈등'을 연결하며 상황의 존재론적 의미를 강조하기도 했다. 실존철학자이자 극작가인 J.-P. 사르트르는 자신의 희곡을 '상황극'이라고 부르며, 극의 대상을 상황에서 사람들이 선택하는 행동으로 묘사했습니다. B. Brecht는 드라마를 과학적 방법으로 간주했으며 연극은 특정 상황에서 인간 행동을 테스트하는 실험실이라고 믿었습니다. 이 개념은 드라마의 성격을 특정한 관점에서 정의하기도 한다.
드라마의 종류
고대 그리스 드라마
세계의 연극은 약 2,400년 전 에게해의 고대 그리스에서 처음 등장했습니다. 당시에는 주연배우들 외에도 수시로 극중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해설하는 합창단도 있었다. 흥미롭게도 페리클레스 시대에는 사람들이 극장에 가도록 장려하기 위해 정부가 관객에게 극장 보조금을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이는 문화를 장려하고 보호하는 측면에서 배울 가치가 있습니다.
배우
고대 그리스 드라마의 배역은 모두 남자들이 맡았다. 이들 배우들은 모두 전문직에 있었고 사회적 지위도 높았다. 같은 극에서 한 배우가 여러 역할을 맡을 수도 있고, 한 역할을 여러 배우가 연기할 수도 있습니다. 배우와 관객 사이의 거리가 너무 멀기 때문에 배우들은 관객의 관심을 끌기 위해 의상과 가면을 자주 바꿔야 한다. 배우들은 키가 커 보이도록 두꺼운 밑창의 부츠를 신었고, 때로는 관객들이 자신의 몸짓을 읽을 수 있도록 밝은 색의 장갑을 끼기도 했다.
극장
최초의 고대 표준 그리스 극장은 매우 단순했습니다. 단단하고 단단한 흙 위에 몇 개의 계단을 만들고 나무 판을 추가하면 "극장"이 됩니다. 기원전 4세기에는 새로운 유형의 극장이 나타났습니다. 지붕이 없었고, 반원형이었으며, 강당은 계단이 있고 크게 경사져 있었습니다. 그리스인들은 이를 '원형극장'이라고 불렀습니다.
중국 오페라
전통 오페라(역사상 드라마라고도 함)는 문학, 음악, 무용, 미술, 무술, 곡예를 포함하는 장르입니다. 공연예술은 다양한 요소들이 종합된 중국의 전통 예술로, 노래와 춤, 독서와 노래, 문학과 무술 등 다양한 형태의 연극이 결합되어 있습니다. .세계극사에 있어서도 독특한데, 경극을 전통 고전 오페라 예술의 정점으로 삼는 것은 첫째, 남자가 여자로 변장하는 것이다(월극에서는 흔히 볼 수 있다). 여자가 남자로 변장하는 것) 둘째, 원시, 단, 정, 추악의 네 가지 직업으로 나뉜다. 셋째, 첫 번째는 과장된 화장, 네 번째는 의상이다. 기본적으로 고정된 스타일과 사양을 갖는 오페라 의상과 소품) 다섯째는 공연을 위한 프로그램의 활용이다. 중국의 국립 오페라는 진나라 이전의 '배우', 한나라의 '백희', 당나라의 '합군 오페라', 송나라의 자주, 남나라의 남부 오페라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송나라, 원나라의 좌주, 청나라의 향토가극이 유례없는 번영을 누리고 북경가극이 형성되기까지.
중국 오페라는 그리스와 인도보다 늦게 등장했지만, 일찍이 한나라 때부터 수백 편의 오페라가 나왔다는 기록이 있는데, 13세기에 성숙기에 접어들었고 전성기는 청나라 때였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초기에는 300여 종의 오페라와 셀 수 없이 많은 레퍼토리가 있었다. 그리스희극, 인도산스크리트희극과 함께 세계 3대 고대희극문화로 불린다. 오페라는 줄곧 중국 인민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인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 중 북경극, 하남극, 월극, 황매극, 평극은 중국의 5대 오페라이다. 다른 다양한 지역 오페라에도 독자층이 있습니다. 고향을 멀리 떠나 있는 사람들은 국악을 듣고 보는 것을 고향을 그리워하는 일로 여기기도 한다.
극문학은 수용력에 따라 다막극, 단막극, 사생으로 나눌 수 있다.
표현형식에 따라 극으로 나눌 수 있다. , 오페라, 시극, 무용극, 드라마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소재에 따라 신화극, 사극, 전설극, 시민극, 사회극, 가족극, 공상과학 드라마 등;
극적 갈등의 성격과 효과에 따라 비극, 희극, 드라마로 나눌 수 있다.
그러나 가장 기본적이고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분류는 비극, 희극, 드라마이며, 희극은 희비극이라고도 불린다.
비극: 갈등의 본질: 역사의 불가피한 요구와 이 요구를 실현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는 것. 비극의 미학적 가치: "사람이 볼 수 있도록 인생의 소중한 것을 파괴하는 것".
코미디: 미학적 가치: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기 위해 쓸모없는 것을 찢어라."
드라마: 비극과 코미디를 새로운 전체로 중재하는 심오한 방법입니다.
드라마의 특징
1: 이별에서 시작해 화해로 끝난다
2: 한마디로 이야기를 통해 전해지는 이야기라고 한다.
3: 형식을 버리고 의미를 얻고, 자랑스러워하고 형식을 잊어라.
드라마의 예술적 특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