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북방 징과 북 음악이나 북방 드럼의 특징?

북방 징과 북 음악이나 북방 드럼의 특징?

드럼은 주로 타악기 관악기 등 합주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중국 음악사에서 중요한 음악 유형을 형성한 적이 있다. 처음에는 드럼, 호, 피리, 피리 등의 악기를 자주 사용했는데, 곡에는 늘 가사가 노래를 불렀다. 역사 음악으로서, 북악은 한위 이래 궁정 군정에서 예절 군사 잔치와 관련이 있으며 악부나 태상기구가 편성한 음악을 가리킨다. 넓은 의미의' 제창' 은 명대의 직업 제창에서 찾을 수 있다. 송원 이후 역사와 사회경제생활의 변화로 북악의 합주 형식이 민간에서 점차 발전하기 시작했다. 명청 시대에는 여전히 관제 설정이 있었지만, 그 악기의 편제와 운용은 오히려 반복적으로 진화했다. 각종 민간 유파는 전문적이고 반전문 예술가나 절 스님의 혁신을 통해 근대 각종 풍격이 각기 다른 새로운 음악 유형을 형성했지만, 여전히 제창된 이름을 고수하고 있다.

첫째, 역사적 추적

드럼의 초기 단계는 한초보다 늦지 않다. 반씨 가문이 서북을 제패했을 때, 반이는 이미 북악 (유의' 딩') 을 사용했는데, 그 근원은 서북인의 말등에 있는 기쁨이었다. 한무제에 도착했을 때, 음악에서' 횡풍' 을 장려하고 서양 음악' 마하툴러' 에서 창작 소재를 끌어냈다. 육조 시대에는' 북악' 과' 북소고' 와도 관련이 있었다.

중원 지역에서 성숙한 음악으로 드럼을 치고 선진시대의' 켈라' (군악) 와의 관계는 줄곧 고증을 받지 못했다. 한대 이래 궁정과 군대가 민간 음악을 사용하는 전통은 송상학 중청음악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Yuefu 시 "숭가" 순서: "플루트, 피콜로, 구름: 손 (실크) 대나무 협력, 축제 소지자 노래"; "청곡 황기곡 순서": "황기횡으로 제목을 불다." 북악은 민가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한나라의 군악에서도 사랑, 반전 제재가 있는 민가 원어를 피할 수 없다. 예를 들면 사랑의 영원한' 상처' 라는 노래를 부르고,' 15 세 입대, 80 세, 80 세' 로 복귀해야 한다' 는' 자마마' 를 부를 수 있다. 악부시집의 현존하는 고주곡의 형식과 내용만으로도 한위진 이래 북과 민간 음악의 밀접한 관계를 알 수 있다.

한위 시대의 북악은 용도에 따라 구분되는데,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종류가 있다.

(1) 선도황문: 김세종이 장악하고 있는 궁전에 주로 열거되어 있어' 음식 즐거움' (잔치, 식사) 또는' 플루트' 라고 불린다. 황문 제창도 황제의 특수한' 할로겐 책' (예절식) 에 쓰인다. "서경 잡기" 에는 "한종사 간천, 분음, 비천기, 황문 전후 옹호자" 가 실려 있다. 홀 마당 목록은 이후의 북악과 상당히 동일하며, 앉는 것도 있고, 연주하는 것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2) 승마: 할로겐서에 사용되며 제왕귀족과 함께 차를 기다리므로 피리, 드럼, 드럼 등의 악기가 말등에서 연주되어 붙여진 이름이다.

(3) 피콜로 심벌즈의 노래: 채영은 군악을 가리키며 주로 사회, 절,' 개악',' 무회',' 교외예배',' 교렵' 등 성대한 행사에 쓰인다.

(4) 횡풍: 군수로 연주하는데, 조정은 항상 변두리 장군에게 주어진다. "악부시" (볼륨 2 1) 는 숭상과 횡풍의 차이를 설명한다. "횡풍악, 처음엔 숭상이라고도 한다. 피리와 피리를 가진 사람들은 ...; "드럼과 나팔이 있으면 군대에서 쓰는 것이 바로 때린다. 김열지' 도 말했다. "후초원은 응응응한 소리였는데, 나중에는 점점 그것을 가로지르며 두 뿔, 즉 잎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보이는' 횡풍' 은 후기의 쇼이고 대표작은 유명한' 신음 28 해' ('진서 악지') 이다.

수당 북악은 여전히 황종과 태상선부가 장악하고 있다. 전대와 약간 같지만, 구분과 명칭과는 달리, 그 예의사용은 여전히 한나라 숭상의 연속이다.

① 전대 황문은 천자의 잔치를 위해 특별히 할로겐 책을 준비하자고 주장하는데, 수나라의' 북부' 나 당나라의' 선부' 에 해당한다. 드럼, 금닭, 드럼, 드럼, 장각, 이각, 뿔은' 드럼' 에 쓰인다. 당의' 홍보과' 는 큰 나팔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② 이전 세대의 피콜로는 교외, 절, 레카이에 쓰인다. 수대의' 북부' 에 해당하며 노래, 드럼, 피리, 피리가 있습니다. 당대에 이르러' 옥보부' 와' 박불부' 의 두 부분으로 나뉜다. 낡은 당서? 악기: 켈러는 심벌즈, 심벌즈 등의 악기를 사용하지 않고 타블로우 형태를 취한다. \ "쳉 리더를 옹호, 분병마 공격 전. 그는 베이징에 입경하여 기운을 북돋우고' 파진악' 등 네 곡을 반복할 것이다.

(3), 전대 승마, 횡풍도 할로겐 책과 행군에도 쓰인다. 대략 수당 시대의' 대횡불부' (뿔, 절구, 피리, 피리, 복숭아 껍질) 와' 작은 횡불부' (대횡불절 드럼) 에 해당할 수 있다.

송대에서는 궁중 드럼을' 군대악' 이라고 불렀는데, 과거에는 황제의 어가의 의장등급과 가까웠으며, 대부분 홍보부가 아니라 금군 금지나 내감들이 장악했다. 무림옛일' 에 따르면 2 마리, 팬 드럼 24 마리, 드럼 10 마리, 잡자 9 마리, 호루라기 4 마리, 드래곤 피리 4 마리, 대나무 피리 2 마리, 전체 밴드 약 50 명. 소규모 행사에서 제국군은' 마악' 을 골라 결성했다. 명청시대에 북악 중의 동류 음악은 위세에 의해 장악되었다. 청대 궁중 북악은' 궁격악' 이라고 불리며, 네 가지 범주로 나뉜다: 루브르, 돈 불락, 싱성악, 케락헌. 할로겐 서악은 제사식, 궁정회의, 잔치에 쓰이며' 가선' 이라고 불린다. 초기 음악은' 대한보' 라고도 불린다. "싱성악" 은 제사에도 쓰이지 않고 여행, 숙박할 때 루브락을 지도하는데 쓰이며,' 노래곡',' 노래악',' 노래악' 등의 노래도 포함한다. 개선악은 신령과 하늘을 제사하는 활동에 쓰이며, 그 심벌즈와 개선악은 건륭년 동안 궁지악집중에 보존되어 왔다. 심벌즈가 사용하는 악기로는 드럼과 경적, 그리고 금속 타악기 (예: 산, 풀, 운징, 심벌즈) 가 있다.

역대 드럼의 종류, 형식, 용도는 대체로 위와 같이 엄격한 경계는 없고 시대마다 다르다. 전반적으로, 송대 이전의 북악은 많은 유사점이 있었지만, 송원 이후 큰 변화가 일어났다. 후대에 가까워질수록, 서로 다른 종류의 드럼이 더 많이 전해지고, 점점 뒤섞여, 통칭하여 선전이라고 한다. 그러나 한위 6 조 시대에도 그 유형과 용도와의 관계는 통일될 수 없었다. 진후주가 여종을 파견하여 배운' 북소고' (사실' 용용') 는 황문이 주창한 초심에 국한되지 않는다. 오락활동에서의 반주 사용을 제창하고' 백극' 과 파빌리온 누각에서 배와 자동차에 이르는 자리까지 중국 초상화 벽돌의 흔한 전통이기도 하다. 악부시' 숭가' 순서: "주무제는 원당 공식 대회를 열고, 양안 (양제창' 곰 12 안') 은 현실 (시계와 청' 악현' 사이) 을 설치해 민간 음악의 우아한 공연이다. 역사적 사실은 우리나라 봉건 왕조가 이론적으로 고악에서 사용하는 악기를 아락의 악기에서 제외했지만 서한에서 청말까지 이른바 신성한 교외절 제사 활동에서 성대한 군례에 이르기까지 고악이 많이 사용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보여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초기에는 드럼이 민간에서 수집되어 정부의 숭배를 받았다. 나중에 남북조 시대에 이르러, 등현의 그림 벽돌처럼 민간으로 유입되어 부잣집에 쓰였다. 명청 이후 궁정과 정부가 사용하는 북악은 고대 역사상 이런 음악의 여파가 되었다. 반면 민간으로 유입된 홍보원과 그 기예는 상업경제의 영향으로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다. "선전", "드럼", "연주" 라는 이름으로 다른 지역과 다른 스타일의 현대 민족 기악 합주가 점차 새로운 형성 또는 발전 단계에 들어섰다.

둘째, 예술적 특징

드럼은' 일곡 다변화' 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전반적으로 음악의 경지와 의경은 근본적인 변화가 없다. 유명 민요를 연주할 때 민간 연예인들의 높은 유연성과 창조성을 보여주는 것이 주요 특징이다. 북점 음악의 다양성은 주로 기법 변주, 판변주, 변조법 변주, 차용어 변주 등 네 가지 방법이 있다.

음악이 다양할 때, 곡식 구조와 박자는 종종 변하지 않지만, 표현 기교의 변화를 강조하여 음악의 발전을 촉진한다. 민간 드럼 연주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변주법 중 하나로, 한 곡이나 한 조의 한 부분에 많이 쓰인다. 예를 들어, 산둥 옹호 음악 "문 열기", 허베이 콘서트 "xiaofan" 등등.

상대적으로 판변의 응용은 죽악만큼 광범위하지는 않지만 응용에도 특색이 있다. 예를 들어 허베이 콘서트' 2 반' 원곡은 2/4 박자, 교환은 4/4 박자,' 2 학년' 이라고 불리며 맛도 크게 달라졌다.

변조지법 변주는 연주 음악에서 가장 특색 있는 변주 중의 하나이다. 이런 변주기법은 한 악기에서 서로 다른 지법으로 같은 곡을 연주하는 것이다. 민간에서는 이를' 역주' 라고 부른다. 예를 들어, 산둥 드럼 "문 열기" 는 다섯 가지 다른 지법으로 연주하여 다섯 곡의 선율이 다른 곡을 형성할 수 있는데, 이 다섯 가지 지법으로 형성된 곡들은 대부분 그 곡조의 이름을 따서 명명된다.

한 곡은 4 ~ 5 곡으로 연주할 수 있지만 4 ~ 5 도 간격으로 연주하면 멜로디가 크게 달라진다. 예를 들어 허베이 콘서트는' 2 반' 의 음악' 2 반' (3 동은 do) 으로 연주할 때 매우 활발하며' 오음' 과' 연주' 의 운용을 강조한다. 상자 소범 2' (5 번 공도) 의 멜로디가 4 도 위로 올라가면서 분위기가 더욱 선명해졌기 때문에 음악 전체가 길고 긴 비브라토의 표현이 돋보이며 특색이 있다.

차용사 기법은 주로 길림 랴오닝 지동 등지의 드럼에 쓰인다. 5 음계 음악의 반복 연주에서 차용어는 규칙적으로 멜로디의 일부 손가락 (즉, 일부 멜로디음) 을 변화시켜 음악의 음조와 음조를 바꾸는 목적을 달성한다. 악기는 그 자체로 다양한 음조와 음조를 바꿀 수 없기 때문에, 외래어 사용은 연주자에게 높은 연주 기교와 음악적 소양을 요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