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전통 문화 사고 방식

중국 전통 문화 사고 방식

사고 8 단계는 물질적 사고, 이미지 사고, 연상 사고, 환각적 사고, 정신 사고, 태극사고, 무상사고, 혼돈 사고이다. 차근차근, 점점 더 깊어진다. 일반 대중의 사유는 물질적 사고, 예술가와 작가의 사유는 이미지 사고, 과학자의 사유는 연상 사고, 대부분의 종교인의 사유는 환각적 사고, 마법사와 다른 마술사의 사유는 정신사고, 성현의 사유는 태극사고, 보살과 불교도의 사유는 무상사고이고, 신과 신의 사유는 혼돈사고이다.

태극권 사고-계시록의 78

인생은 왜 막막한가?

수천 개의 현상이 우리의 사고를 현혹시키고, 복잡하고 복잡한 것들이 우리의 마음을 속박하고, 변화무쌍한 변화가 우리의 정신을 약화시켰기 때문이다. 일상적인 의식주 행태로 인한 고민은 우리의 자유로운 날으는 날개를 구속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의식주, 의식주, 의식주, 의식주, 의식주) 각종 사상 관념과 관점이 우리를 지치게 하고, 어찌할 바를 몰랐다. 또한 조상들이 물려받은' 올바른' 가치관과 도덕관은 우리의 상상력을 흐리게 하고, 우리의 탐구정신을 제한하여, 우리가 지금까지 생명의 의미와 가치를 알지 못하게 했다.

세상에는 수많은 종교 교리가 있는데, 어느 것이 옳은가? 지상에는 많은 정치 방안이 있는데, 어느 것이 옳은가? 총명한 전문가 학자들은 무수한 이론을 천명했는데, 도대체 어느 것이 우리에게 정말 유용한가? 인생에는 끝없는 추구가 있다. 우리는 무엇을 추구해야 합니까? 착하고 근면한 사람은 소외되고, 대담하고 사악한 사람은 사치스러운 생활을 하고, 길을 구하는 사람은 왕왕 낭떠러지 가장자리에 푸대접을 받고, 피상적이고 시끄러운 사람은 사회의 사랑을 받는다. 선함은 선과를 보지 않고, 악은 나쁜 결과를 보지 않고, 노력하여 동쪽을 따르려고 한다. 축적된 재산은 때로 순식간에 스포츠나 자연재해에 의해 무자비하게 박탈당할 때가 있다. 가장 사랑하는 사람은 곁에 없고, 고민은 늘 눈앞에 나타난다. 지척에 있는 사람은 지기가 될 수 없고, 멀리 있는 것도 할 수 없다. 사람은 바둑판 위에 있는 바둑일 뿐입니까?

늑대의 보금자리에서 뛰어내려 호랑이 문으로 들어가면 긴 셔츠를 벗으면 쉽게 입을 수 있다. 추울 때는 시끌벅적하고 바쁠 때는 조용함이 부럽다. 독신일 때 결혼하여 가정을 이루겠다고 아우성치다. 결혼 후, 당신은 이혼과 별거를 갈망한다. 한 바퀴, 한 바퀴, 한 바퀴, 한 바퀴, 한 바퀴, 한 바퀴, 한 바퀴, 한 바퀴, 한 바퀴, 한 바퀴, 한 바퀴, 한 바퀴, 한 바퀴, 한 바퀴 사람이 왜 살아요?

피로와 무력감은 모든 중생 운명의 궤적이다. 바쁘고 억압은 일반인의 인생 절차다. 말썽을 일으키는 것은 야심가와 음모가의 가치 논리다. 내투를 선동하고 책동하는 것은 보잘것없는 인물의 주특기다. 소뿔을 뚫고 자신의 이익을 지키는 것은 당원들이 끊임없이 열광하는 도구이다. 끊임없이 운동을 하는 것은 민중의 시야를 속이는 것이 정치인이 목적을 달성하는 방식과 무기이다. 현상 유지에 만족하지 않는 사람이 기념비를 만들어 여기저기 퍼뜨리는 것은 하나의 수단이다. 하루 종일 지루한 사람이 쓸데없이 일을 찾는 것은 일종의 즐거움이다. 사람들의 사생활을 폭로하고, 유언비어를 퍼뜨리고, 문제를 일으키는 것은 깡패들이 가장 좋아하는 취미이다. 이런 사회와 시대에 태극적 사고 없이는 일을 정리하기 어렵다.

태극사유가 뭐예요? 태극사유는 각종 현상의 속박에서 벗어나 신선의 지혜로 세상을 분별하는 강철로, 그 윤곽을 열어 인생의 관건과 인생의 목표와 목적을 보고, 가장 짧은 시간 안에 인생의 승화를 완성하고 인생의 험난한 여정을 완성하는 것이다.

태극사고의 핵심은 음양이다. 아무리 많은 현상이 있더라도 음양 범주에 포함시켜 음양으로 요약해야 한다.

무극생 태극, 태극생 양기, 양의생 사상, 사상생 팔괘, 팔괘생 육십사괘, 육십사괘생 우주 만물. 이제 우리는 우주 만물, 육십사괘, 팔괘, 사상, 이 두 기구를 직접 찾아 전 세계를 측량하고 인생의 가장 좋은 노선도를 찾아내는 데 사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음양의 원리는 대칭 균형이다. 주요 내용은 긍정, 진실, 선악, 미추, 미움 등이다. 우리는 우주와 수천수만의 현상을 둘로 나누어 모두 대립 통일을 가져왔다. 이렇게 해야만 우리는 눈을 크게 뜨고, 생각이 분명해야, 바삐 조용해지고, 현혹을 돌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자, 이제 태극사유로 다음 8 가지 측면을 정리하겠습니다.

첫째, 세계는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일부는 음이고, 일부는 양, 비음, 즉 양, 중간지대는 막막하다. 음은 반물질과 반물질 세계, 양은 물질과 물질 세계, 눈 귀 코 혀가 인식하는 세계는 물질 세계, 사상과 영감이 가는 세계는 반물질 세계다. 우리는 물질 세계에 살든지 반물질 세계에 살든지, 우리는 중간에 막막하다. 인생은 왜 막막한가? 우리가 물질 세계와 반물질 세계의 틈에 살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진실과 허황된 것, 무엇이 진짜인지, 무엇이 진짜인지, 무엇이 진짜인지, 무엇이 진짜인지, 무엇이 진짜인지, 어떤 진실이 일시적인지 분간할 수 없다. 시대가 변하여 모든 것이 허황된 것이다. 그것이 모든 종교와 철학이 혼란스럽고 예수, 도교 등 신불의 교리를 이해하기 어려운 이유이다.

두 종류의 사람이 즐겁다. 하나는 무신론자입니다. 그들은 물질 세계에만 집중한다. 오늘 그들은 술에 취했고, 내일 그들은 찬물을 마시고 술을 마시지 않는다. 그들은 반물질 세계의 존재를 부인하는 것을 믿지 않으며, 물론 생명주기와 인과응보를 믿지 않는다. 그들은 현실을 인정하고, 이생에 주목하고, 천국 지옥이 무엇인지 고려하지 않고, 업벽이 무엇인지 고려하지 않고, 자신의 언행이 미래 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지 않는다. 그래서 그들은 피곤하지 않고, 생활이 단순하며, 하루 종일 물질적으로 달려가고 있다.

또 다른 부류의 사람은 반물질 세계에만 관심을 갖는 사람이다. 그들은 붉은 먼지를 간파하고, 현실 세계를 허황된 것으로 보고, 현실 세계의 모든 것에 별로 관심이 없다. 하늘이 무너지고 붉은 먼지가 휘몰아치더라도, 그들은 근심 걱정 없이 한가하게 앉아 있는 것보다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국가가 멸망하고 인류가 멸망한다고 말하지 마라. 지구가 사라져도 그들은 개의치 않는다. 그들의 사유의식은 반물질 세계에 있기 때문이다.

지긋지긋한 사람은 물질세계에 살면서 물질세계의 모든 것을 포기하고 싶지 않고 반물질 세계의 모든 것을 얻고 내세에서 추구하는 것을 포기하고 싶지 않은 사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하지만 물질세계란 무엇이고 반물질 세계란 무엇인가? 그들은 이 두 세계가 어떻게 연관이 되었는지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거나, 혹은 아는 것이 반해되어 사상과 정신적 갈등과 고통을 초래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들은 단지 물질적인 세계를 추구할 뿐, 무언가를 알고 있는 것 같다. 내세를 잃고 더 나은 삶을 살까 봐 반물질 세계의 은혜를 추구하며 이생의 즐거움을 지체할까 봐 두렵다. 결국 닭이 알을 날고 인적재력이 허전하다. 대다수의 종교 신자들은 모두 이런 사람이다.

나는 이 세 사람의 생활에 찬성하지 않는다. 첫 번째 사람은 맹목적으로 낙관적이고, 두 번째 사람은 인간성을 거스르며, 세 번째 사람은 너무 피곤하고 고생스럽게 살기 때문이다. 나는 이런 생활을 제창하고, 사상적으로 반물질 세계에 완전히 살고, 신체적으로 물질적인 세계에 완전히 살고, 생명을 승화시키고, 천국에 살고, 몸은 무용학원에서 언제든지 즐길 수 있다.

생각을 바꾸고, 하늘이 가고, 소탈하고, 한 번 깨끗해지자.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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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유가 없다 (1)

설봉

사고 8 단계는 물질적 사고, 이미지 사고, 연상 사고, 환각적 사고, 정신 사고, 태극사고, 무상사고, 혼돈 사고이다. 차근차근, 점점 더 깊어진다. 일반 대중의 사유는 물질적 사고, 예술가와 작가의 사유는 이미지 사고, 과학자의 사유는 연상 사고, 대부분의 종교인의 사유는 환각적 사고, 마법사와 다른 마술사의 사유는 정신 사고, 성현의 사유는 태극사고, 보살과 불교도의 사유는 무상적 사고, 신과 신의 사유는 카오스 사고다.

사람이 어떤 삶의 경지에 이르는가는 어떤 사고방식이 있느냐에 따라, 혹은 어떤 사고방식이 있느냐에 따라, 사람은 그에 상응하는 삶의 경지에 도달한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나는 이미 처음 여섯 가지 사고의 의미를 설명했으니 군더더기는 하지 않을 것이다. 이제 무상사유가 무엇인지 봅시다.

무상사고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모든 단계를 떠난 후 우주의 본원, 만상운행 원리, 생명의 본질에 대한 인식과 사고 방식이다.

"상" 은 모든 유형의 물체와 리드미컬한 운동을 가리킨다. 눈이 볼 수 있는 것, 귀가 들을 수 있는 것, 코가 맡을 수 있는 것, 혀가 맛볼 수 있는 것, 몸이 느낄 수 있는 것은 모두 상입니다. 인류가 발견하고 총결하는 자연계의 모든 법칙과 법칙도 상, 명칭상이다. 소위 "빈" 과 "없음" 도 상인데, 이를 불법상이라고 한다.

비상적 사고는 보살불의 사유이다. 그것은 모든 색깔, 소리, 소리, 맛, 맛, 접촉, 법, 위반, 위반을 버리고 우주의 기원과 사물의 본질을 가리킨다.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보는 사고 방식입니다. 물질과 물질세계를 넘어 반물질과 반물질 세계로 들어가 여래상태를 이해하고 대하며 부처의 눈으로 세상을 직접 관찰한다.

\ "도로 도로, 매우 도로; 이름은 명명할 수 있지만 유명하지는 않다. " 법은 법이 될 수 있으며 매우 법입니다. 서로 상할 수 있고, 매우 상극이다.

시공간이 바뀌고 모든 것이 달라졌다. 한 시공간의' 일률적' 법규는 다른 시공간에서는 통하지 않는다. 오늘의 진리는 내일 오류가 될 수 있다. 올해의 열정적인 연인이 내년에' 특히 질투' 의 적이 될 수 있는 것처럼, 어제의 맛은 오늘 시큼하고 악취가 날 수 있기 때문에' 세상일이 무상하다' 는 한 번' 상' 에 집착하면 의식에 굳어진다

"세상 물정 변천"? 안 돼! "변하지 않고 변하지 않는다." 그러나 종은 어디에 있는가? 어떻게' 종' 을 찾죠? 우리는 복잡하고 복잡한' 상' 에서' 종' 을 볼 수 없다. 무상' 만이 의식에서 모든' 상' 을 제거해야만' 종' 을 찾을 수 있고, 여래, 성불, 고해를 떠나 극락세계에 도달할 수 있다.

부처님 석가모니는 사람들을 무상 사유로 인도하기 위해 우리에게 다음과 같이 일깨워 주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석가모니, 석가모니, 석가모니, 석가모니)

"보살이 자성상, 인물, 생상상, 수상이 있다면 보살이 아니다."

"보살은 법에 있어서 살 것이 별로 없을 것이다. 소위 논스톱 색상, 논스톱, 향, 맛, 터치, 법. 보살은 이렇게 베풀어야지, 서로 살지 마라. 클릭합니다

\ "모든 단계는 거짓입니다. 다른 것을 보면 여래를 본다. "

"마음이 사진을 찍는 것은 나, 사람, 중생, 장수를 위한 것이다."

"불법을 취하면 나, 사람, 중생, 장수를 위해."

"만약 당신이 불법적인 사진을 찍었다면, 그것은 나, 사람, 모든 중생, 그리고 장수하는 사람들을 의미합니다."

"이렇게 조용한 마음이어야 하고, 살색의 마음이어서는 안 되고, 소리, 향, 맛, 터치, 법의 마음이어서는 안 된다. 너는 살 것이 없어야 하고, 마음이 있어야 한다. 클릭합니다

"제불은 모두 제상이다."

"만일 이스라엘이 나를 보고 음성으로 내게 청하면 이단이라 여래를 볼 수 없다."

"도로이모 삼덕삼보리의 마음이 있는 사람은 모든 불법을 알고, 보고, 깨달아야 하며, 태어나지 않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구름 사진 이란 무엇입니까? 서로 따지지 않으면, 움직이지 않으면 이미 된다. "

부처님 석가모니는 이미 우리에게 꼭 무상이 있어야 여래를 볼 수 있고 보살 부처가 될 수 있다고 분명히 말했다. 그렇다면 어떻게 무상사고를 할 수 있을까? 위상이 없다. 우리는 무엇을 볼 수 있습니까? 어떻게 해야만 무상사고의 선경에 도달할 수 있습니까? 다음 편인 시공간 전환을 보십시오. 사유가 서로 맞지 않습니다 (2).

2008-04-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