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응? 태극의 기원과 발전

-응? 태극의 기원과 발전

태극권 초기에는' 장권',' 면권',' 열세 가지',' 부드러운' 으로 불렸다. 청나라 건륭년 동안 산서인 왕종악은'' 를 써서야 태극전의 명칭을 확정했다. "태극" 이라는 단어는 "주역" 에서 유래했다. 연결: "태극이 생기기 쉬우니, 두 가지 의리를 낳는 것이다." 그것은 최고, 극단, 절대적, 유일한 의미를 담고 있다.

최대/최대 한계도

태극권의 기원과 창시자에 대해서는 예로부터 의견이 분분했다. 당대의 서현평설, 송대 장삼풍설, 명대 장삼풍설, 청대 진설, 왕종악설 등이 있다. 장삼풍과 왕종악은 모두 자신의 작품을 가지고 있지만, 현재 대부분의 권투선수들은 태극권의 각종 멋있는 근원을 선전하고 있으며, 진창권론을 들고 있다. 전반적으로 명대의 유명한 권법, 특히 척계광의 32 세 장권을 흡수하고, 고대 호흡 기공을 유도하는 기법과 한의학 경락 이론, 고대 소박한 변증유물주의의 음양오행설을 결합했다. 도가 태극팔괘 등의 이론을 태극권의 철학적 기초로 삼아 태극권을 중국 전통문화와 전통철학 사상으로 부유하게 하다. 우선 태극전은 시종 중간에 있고, 동작은 고리가 맞물려 있고, 힘은 끊임없이 끊어지고, 세력은 의와 연결되어 있고, 주먹은 누에가 끊임없이 잣는 것 같다. 예를 들면 창장의 물과 같다. 동시에 태극권도 대립통일의 모순이다. 태극권에는 강유, 허실, 동정이 있고, 속도가 느리며, 개합, 곡신 등의 모순이 있어 대립 통일과 상호 전환이 가능합니다.

태극권은 "가정, 계획, 압착, 누르기, 고르기, 압력, 팔꿈치, 의지, 진입, 퇴각, 탁아, 희망, 설정" 을 기본 방법으로 한다. 운동할 때 명상을 요구하고, 의식으로 동작을 유도하고, 동작과 호흡이 긴밀하게 조화를 이루고, 호흡이 부드럽고, 깊고, 자연스럽고, 동작이 적당하고, 편안하고, 부드럽고, 느리고, 몸이 헐렁하고, 자연스럽고, 편파적이지 않고, 동작이 연속적이고, 부드럽고, 자연스럽고, 동작이 둥글고, 하나의 화원으로 살아간다. 동작이 일관되고 조화롭여 허실이 분명하다. 동작이 매끄럽게 연결되어 곳곳에서 허실과 중심을 구분하다. 가볍고 차분하며 강건하고 부드럽다. 동작이 뜨지 않으면 굳지 않고, 밖은 부드럽고 내강은 힘이 넘친다. 손을 밀고, 정적 제동을 요구하고, 실공허를 피하고, 전력을 다해, 모든 것을 객관적으로 출발하고, 사람들과 함께 살고, 자신이 부진하다고 주장한다. 나는' 듣기' 에 특히 신경을 쓰고, 스킨십을 통해 상대의 힘의 크기, 방향, 위치를 판단하고, 제때에 반응한다. 만약 상대방이 심하게 때린다면, 나는 부드러워질 것이다. "급하면 급하고, 느리면 느리다." 나는 군중과 함께 움직이고 임기응변을 할 것이다.

중국 전통 태극권 (태극권)

오랜 유통을 거쳐 태극권은 이미 태극권, 태극권을 포함한 많은 유파로 발전하여' 오식 태극권' 이라고 불린다. 진식 태극권식 태극권은 명말 청초의 유명한 권투선수 진이 창립하여 다섯 세트의 구식을 만들었다. 진식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고,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으며, 또 두 세트의 새로운 양식이 추가되었다. 세심한 안배를 거쳐 동작의 속도와 힘, 그리고 신체방법의 힘도 다르다. 첫 번째 동작은 간단하고, 얼마나 부드럽고 강하며,' 초막 미끄럼틀' 을 위주로,' 팔꿈치를 들어 비스듬히 기대다' 네 손의 운용을 보완한다. 부드러움에는 강함이 있고, 움직임에는 움직임이 있고, 얽힌 힘을 위주로 하고, 힘을 보좌한다. 전신 안팎, 동정이 조화를 이루고, 움직임이 모두 움직이며, 부드러움이 강건하고, 느리고, 안정된 특징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두 번째 방법 (포망치) 은 복잡하고, 빠르고, 촘촘하며, 얼마나 단단하고 부드럽다. 주력은' 팔꿈치 따기' 로' 창고 짜기' 로 보완된다. 막 노력한 것을 위주로, 춤을 추고, 도약하며, 발을 흔들고 있다. 강중에서 부드러움이 있고, 부드러움에는 강함, 빠름, 바삭한 특징이 있다. 진식 태극권의 원리와 훈련 방법도 마음, 기, 체삼자가 긴밀하게 협조하여 생각으로 연습을 하고, 근원에서 허리를 움직이고, 허리를 돌리고, 척추를 돌릴 것을 요구한다. 손을 밀는 과정은 감는 것을 위주로,' 감는 것은 어찌할 바를 모른다' 며, 감는 과정에서' 집, 획, 압착, 압력' 법칙을 운용하여 제동을 돕고, 자기는 사람을 따르고, 듣고, 명력을 발휘하며, 힘을 써서 적을 통제한다.

태극은 하북 영년인 양루선이 하남 온현 진가구 진장흥에서 배운 것이다. 그의 아들 양건후와 손자 양성복은 구식 태극권을 바탕으로' 양태태극권' 을 창조하고 발전시켰다. 그 주먹길은 낡은 진식 선반에서 원래 있던 종동, 발떨림, 힘찬 동작 등을 점차 삭제하며, 에서 중형으로, 양성복에서 양식 대대, 즉 현재 유행하는 양식 태극권으로 점차 수정하였다. 양식 태극권 권투대는 단순하고, 구조가 엄격하며, 자세가 곧고, 동작이 부드럽고, 내용이 부드럽고, 가볍고, 자연스럽고, 가볍고, 여유롭다. 자세의 발전, 공평함, 훈련 방법은 간단하다. 느슨함에서 부드러움, 부드러움에서 강함, 강부드러움, 그리고 경제이다. 양성복이 말했듯이, "태극권은 강유상제, 솜에 바늘을 숨기는 예술" 이다. 높음, 중간, 낮음의 세 가지 자세가 있습니다.

오옥상 () 은 청말 허베이 () 영년인 양루선 () 진가구 () 에서 돌아온 후 기예를 매우 좋아했다. 그의 스승은' 늙은 태극전' 에서 나왔고, 나중에 스승은 진청평의' 조부르크' 에서 나왔다. 수정을 거쳐 그는' 오식 태극권' 을 창조했다. 태극권은 무술의 한 형태로서, 첸의 낡은 틀과 새 틀과는 달리, 양의 큰 틀과 작은 틀과도 다르다. 이것은 독립적인 학교이다. 그 동작은 간단하고 촘촘하며, 자세는 작지만 비좁아지지 않고, 동작은 느리고 평온하며, 손은 발끝을 넘지 않고, 닫을 때 몸에 달라붙지 않고, 오른손과 오른손은 각각 몸의 절반을 관장하며, 서로 교차하지 않는다. 가슴과 복부의 앞뒤 회전은 항상 긍정적이다. 걸음걸이가 엄격하여 허실을 구분하고 작고 민첩하다. 걸음걸이를 할 때 발끝이 먼저 착지한 다음 천천히 발 전체를 내려 평평하게 밟는다. 활보할 때 앞다리 무릎은 발가락을 넘을 수 없고 뒷다리는 곧고 높을 수 없다. 권투는 시작, 승승, 개방, 수신을 중시하고, 동작이 일관되고 유창하다. 그것은 내공의 허실 전환과' 내기의 잠재화' 로 형체를 지배한다.' 신은 자제해야 한다',' 마음은 먼저 자제해야 한다

태극도 오식 태극권 오식 태극권은 부드러움으로 유명하다. 그 동작은 가볍고 자연스럽고, 끊임없이 이어지며, 규칙적으로 행동하고, 쉽고 자연스럽고, 독특하고 정적이다. 권투대는 비록 작지만, 큰 선반의 기초가 있어, 발달이 치밀하다. 그것은 콤팩트한 가운데 자신을 뻗어 구속받지 않는다. 손을 밀면 정확하고 엄격해야 하고, 쇠몽둥이를 섬세하게 해야 하며, 조용히 경거망동하지 말고, 선을 잘해야 한다. 손루당, 태극천 만현인, 어려서부터 무술을 좋아했다. 스승은 이에서 형의권을 배우고, 후사는 이선생인 곽 () 과 스승 () 에서 배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승, 스승, 스승, 스승) 다년간의 연구와 실천을 거쳐, 나는 깊은 쿵푸를 가지고 있다. 나중에 하오 위정 (Hao Weizhen) 은 태극권을 배우고 팔괘권, 모양 의권, 태극 (Tai Chi) 의 세 가지 복싱 방법의 에센스에 참여하여 "손식 태극권" 을 창조했습니다. 손식 태극권의 특징은 진퇴유도가 있고, 걸음걸이가 진영이고, 물러나면 물러나는 것이다. 동작이 민첩하고 자연스러우며, 연습할 때 발법이 선명하며, 전체 연습은 구름처럼 흐르는 물과 같다. 모든 회전은' 켜기'' 합' 으로 연결되어 있어' 개합 태극전' 이라고도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