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사회자는 어떤 조건이 필요합니까?
사회자는 어떤 조건이 필요합니까?
162 를 초과할 필요는 없습니다. 전반적인 조화는 가능해야 한다. 주로 너의 내면의 힘이 더 중요하기 때문이다.
(1) 좋은 개인 이미지와 수양.
뉴스 프로그램 진행자는 먼저 단정한 외모와 듣기 좋은 목소리를 가져야 한다. 외모는 예쁘고 멋있을 필요는 없지만 단정하고 엄밀해야 한다. 사회자의 생김새는 시청자의 프로그램 포지셔닝에 대한 이해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예를 들어 너무 젊고 예쁜 사회자는 시청자들에게 불신감을 주고, 시청자 중 동성시청자들의 인정과 사랑을 받지 못할 수도 있다.
뉴스 프로그램 진행자로서 목소리에 대한 요구는 전통 아나운서만큼 엄격하지 않다. 천성적으로 좋은 목소리를 내는 것이 중요하지만, 모든 것을 결정할 수 있을 만큼 중요하지 않다. 많은 사회자의 목소리는 달콤하지도 않고 깃발이 선명하지도 않지만, 정확한 구두 표현 기교, 호흡의 리듬, 음절의 정확한 방출, 보도 자료의 내용 이해, 자신의 이해에 따라 스트레스, 중점, 정지, 연속성을 처리해 자신만의 스타일을 형성했다.
(2) 명확하고 유창한 구두 의사 소통 기술.
사회자는 표준어가 순수하고, 목소리가 듣기 좋고, 표현이 정확하고, 생동감 있고, 개성이 기본 요구 사항이다. 동시에 표현 기교에도 주의해야 한다. 사회자의 언어 기본기가 뛰어나 관객을 끌어들여 프로그램을 빛나게 한다. 오히려 시청자들에게 저촉감을 불러일으키고 프로그램도 손색이 없을 것이다.
또한 사회자는 프로그램을 주관할 때 구어화에 주의해야 한다. 회화화란 일상적인 구어의 자연스러운 형식을 텔레비전 프로그램에 그대로 옮기는 것이 아니라, 일상적인 구어를 가공하고 조각하여 텔레비전 프로그램에 더 잘 맞도록 하는 것이다. 사회자는 방송을 할 때 일상 구어에서 부정확하고, 표준화되지 않고, 매끄럽지 않고, 정련되지 않는 불순물을 제거하고, 감각을 따라가지 말고, 정확하고 생동감 있고, 생명력 있고, 텔레비전 프로그램에 적합한 언어를 정련해야 한다.
(3) 지식 범위가 넓다.
우선 사회자는 자신이 주관하는 란에 관련된 전문지식에 대해 깊은 연구를 해야 한다. 당신이 어떤 분야의 학자가 아니더라도, 당신이 주관하는 칼럼에 관련된 전문 지식을 최대한 이해해야 합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그래야 인터뷰와 진행과정에서 심도 있는 보도를 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프로그램이 너무 빡빡하고 얕아 보일 것이다.
문화적 자질이 높은 사회자가 프로그램을 주재하며 쉽고 자연스럽게 지식 정보를 전달하는 동시에 아름다운 즐거움을 준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동방을 보다' 진행자인 김연희는 음악과 정치 이중 학사 학위를 받았다. 프로그램에서 그녀의 수많은 설명은 그녀의 박학을 보여 주었다. 석사 학위를 가진 경일단이 주관하는 프로그램은 종종 주제 선정, 인터뷰, 글쓰기, 편집, 사회를 하나로 모아 소박하면서도 우아함을 잃지 않고 탄탄한 전공을 보여준다. 유창한 외국어를 구사하는 수균익이 동양 시공간을 주재하고 있다.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 분쟁, 코소보 위기, 인도-파키스탄 전쟁에 직면했을 때, 그는 아무런 가식없이 당당한 이야기를 할 수 있었다.
둘째, 당신이 주관하는 뉴스 지식을 습득하는 것 외에도 현대 정치, 경제, 과학 기술, 천문 지리에 대한 광범위한 이해가 있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우주 비행사 암스트롱과 올들린의 달 착륙 계획에서 콜롬비아 방송사는 30 시간 연속 보도했다. 사회자 크랑케이트의 우주 과학 지식에 대한 친숙함은 그로 하여금 복잡한 기술 원리를 심도 있게 설명하게 했다. 그의 끝없는 현장 보도는 많은 미국 관객들을 매료시켰을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수억 명의 눈길을 끌었다.
(4), 현장 통제 능력.
사회자 현장에서는 여러 가지 상황이 수시로 발생할 수 있다. 이때 사회자는 주제를 중심으로 장면을 통제해 프로그램 주제의 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 예를 들어, 일부 면접관들은 자신의 생각을 잘 표현하지 못하는 경우 사회자의 인내심이 있어야 깨우치고 힌트를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어떤 사람들은 말솜씨가 좋고 주제에서 벗어나, 사회자가 적절한 시기에 그의 대화를 교묘하게 끊고 인터뷰의 목적을 중심으로 다음 질문을 제기해야 한다. 인터뷰 대상자가 말이 빠르고 현지 억양이 있다면 사회자는 모두에게 중요한 문장과 구를 반복해야 한다. 일부 전문 용어가 나타나면 응답자에게 설명을 요청해야 한다. 프로그램의 과정과 리듬을 파악하는 것은 뉴스 프로그램 진행자의 직책 중 하나이다. 시청자의 독립성과 차별화를 존중해야지 방송사의 전파 의도에서 프로그램을 벗어나서는 안 된다는 얘기다. 사회자와 관중은 동등하게 상호 작용하지만, 동시에 일정한' 거리' 를 유지해야 한다. 이' 거리' 는 사회자와 관객이 동등한 대화를 하면서 명확한 역할 의식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5) 소박하고 소박한 친화력.
사회자는 관객의 친구로서 관객과의' 일대일'' 대면' 친밀한 대화를 통해 어느새 관객과의 거리를 줄이고 친밀감을 높였다. 사회자와 관중은 친절하고 우호적인 느낌을 가져야 하며, 태도는 진실하고 사려 깊고 솔직하며 열정적이어야 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회자와 관객은 직접적이고 촘촘하며 상대적으로 고정적인 관계를 형성하고, 심리적으로, 감정적으로 사회자에 대한 신뢰를 강화하고, 사회자의 입장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일정한' 권위' 를 형성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CCTV 의' 대화' 란은 현장에서 녹화할 때 항상 열렬한 참여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다. 사회자는 주동적으로 게스트와 대화를 나누면서 직접 관객과 대화를 나누며 현장 분위기를 충분히 동원해 관객의 적극적인 참여를 형성하고, 관객과 게스트도 직접적이고 긍정적인 교류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모든 것이 TV 앞에 한 번도 현장에 들어가지 않은 시청자들도 현장에서 참여 분위기를 느끼며 프로그램 참가자들과 함께 생각하고 이야기를 나누며 적극적인 교류 관계를 형성했다. 이런 평등한 상호 작용의 양성 상태의 형성에서 판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6), 심리적 질이 좋고, 혼란 속에서 침착하다.
사회자는 평화, 편안함, 단정함, 대범한 자세로 천가구에 진실하게 들어가, 주동적이고 시기적절하게 청중에게' 보고 들은 것' 을 보고해야 한다. 관객의 성실한 서비스를 방해하는 심리적 상태 (예: 자기표현, 개인의 정서적 영향 등) 는 모두 배제해야 한다. 주재할 때마다 자신있게 관중을 대면해야 한다.
(7) 자신의 개성을 가지고 있다.
개인화는 누군가 프로그램을 주재하는 필연적인 요구이다. 개인화된 이미지가 없으면 사회자가 관객을 설득하기 어렵고, 시청자가 교류하는 감정도 의지할 수 없고, 진행하는 프로그램도 명실상부하다. 뉴스 프로그램 진행자의 개성은 주로 자신의 외적 기질, 내적 수양과 언어를 통해 표현된다. 각기 다른 진행자가 자신의 독특한 사고방식과 표현 방식으로 각기 다른 개성을 표현하고, 각기 다른 개성적인 이미지를 형성하거나, 부드럽고 열정적이며 활발하거나, 늙고 점잖은 모습으로 관객의 * * * 소리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예를 들어, 추이융위안 들이' 사실대로' 를 주관할 때 관객들의 사랑을 받는다. 그의 민첩함과 함축적인 유머 외에도, 그는 많은 관중들에게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했다. 그는 항상 유머러스한 언어로 관객의 모든 어색함을 해결한다. 상대방을 배려하고 서로 돕는 것이다.
경일단은 교육, 빈곤, 유동인구 등에 관심을 갖는 데 익숙하다. 그는 자신의 프로그램을 통해 가장 평범한 사람을 표현하고 자신의 목소리를 전달하고 싶어한다. 이런 주제에 대해 이야기할 때마다 그녀는 말하고 싶은 충동이 있고' 복잡함' 이라고 부를 수 있는 느낌이 들었다. 그래서 경일단은' 경언니',' 서민프로그램 진행자' 에 대한 시청자들의 친절한 호칭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