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석교두진의 무형문화유산
석교두진의 무형문화유산
팔망 () 을 구르며, 속칭' 팔망춤 ()' 이라고 불리며, 석교 머리의 민간 꽃등 춤이다. 팔만전이란 기린, 사자, 호랑이, 기린, 승냥이, 백상, 코뿔소, 사자 포효를 포함한 팔수이다. 석교 춤 팔만전은 청나라 건륭 말년에 시작되었다고 한다. 당시 천하가 태평하고 백성들이 안거했고, 석교두거리는 매년 등불회를 개최한다고 한다. 한 해 설날이 막 지나자 강의 조상과 후림수문의 등불 연예인들이 함께 8 개의 동물 등롱을 만들어 정월대보름을 맞이했다. 산에 올라 시골에 내려가 꽃등을 치는 과정에서 석교두거리의 수재들이 손가락질을 계획하며 꽃등을 든 사람들이 걸음걸이를 깡충깡충 뛰게 만들었다. 이후 매년 정월대보름에는 8 개의 동물화등이 있어' 용롤',' 사자롤' 과 함께 춤을 추거나 단독 공연을 할 수 있어' 팔만전' 으로 불리게 된 민간 화등춤이 형성되고 있다. 사자와 유니콘은 상서로운 동물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팔만야' 는 악령뿐만 아니라 명절에도 즐거움을 더해 줄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팔만전' 의 공연 형식은 8 종의 동물등을 기초로 원숭이 램프, 학등, 팔각등, 나비등 4 가지 작은 일루미네이션을 갖추고 있다. 공연에서 네 개의 작은 일루미네이션은 징과 북소리를 동반하며 공연장의 네 구석으로 성큼성큼 걸어갔고, 여덟 명의 사나이는 각각 기린, 사자, 호랑이, 기린, 승냥이, 백상, 코뿔소, 사자 포효 등 동물등을 들고 현장에서 춤을 추었다. 기본 스텝은 모두 작은 스텝으로, 스텝업, 스텝업, 스텝업, 스텝다운 등의 꽃이 산재 되어 있다. 춤이 거칠어 야수의 힘과 흉악함을 구현했다. 무용대형은 타격 드럼의 변화에 따라 변하는데, 예를 들면 끈 당기기, 꽃꽂이, 꽃꽂이, 삼각 걷기 등이 있다. 현지 관객이 공연 시간 연장을 요구하면 언제든지 댄서를 바꿀 수 있어 쉴 필요가 없다. 예전에는 어느 날 밤 10 여 개의 마을을 뛰려면 끊임없이 무용수를 바꿔야 했다. 따라서 8 인 팀에는 보통 30 여 명이 있다.
석교 수미
석교 쌀조각은 후린 전림석교거리, 석교두무대 문, 대갑두, 중추 등 전통 풍습에서 해묵은떡으로 손으로 만든' 떡인전마' 를 가리킨다. 특히 12 띠의 기린, 사자, 기린, 백상, 호랑이, 사자호, 코뿔소, 수달 등 동물
석교 쌀조각은 석교 민속활동에 없어서는 안 될 의식이자 관람할 수 있는 공예품이다. 정월 대보름날, 제량, 제교의 제사식으로서 행운을 기원한다는 뜻이 있다. 석교 지역에서는 전통 풍습에 따라 매년 3 박 정월대보름이 지나야 한다. 정월대보름에는 자연마을마다 제물로 장식해야 한다. 촌머리에는 돼지 머리, 거위, 물고기, 고기, 면 등 신에게 제사를 바치는 제물이 몇 개 놓여 있다. 자연에도 떡과 말이 있다. 동시에 백성들은 집집마다 소중히 간직한 진기한 보물을 책상 위에 올려놓고, 그 다음에 가수들이 일일이 노래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또한 돌 다리에는 지역 관습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집을 지을 때, 특히 사위나 장인인 양길일을 위해 빵을 만들어 말을 만들어 제사를 지내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떡을 선물하고 말을 보내는 것은 없어서는 안 될 의식으로, 지금까지도 사용되고 있다. 또 다리를 건설할 때 석량들이 교각으로 끌려가기 전부터 제양식이 열렸는데, 의식의 주요 제물은' 떡사람과 떡말' 이었다.
석교 쌀조각은 역사가 유구하여 청말부터 전해지기 시작했다. 기록 부족으로, 1 세대 후손의 이름은 상세하지 않다. 2 세대는 장영순입니다. 제 3 대는 장찬당이다. 4 대는 화강이다.
석교 쌀조각에는 그 자체의 특색이 있다. 하나는 조형이 작고, 색채가 풍부하며, 수법이 섬세하다는 것이다. 쌀조각 작품의 개인 크기는 비교적 작으며, 보통 8cm×3cm×4cm 사이이다. 색상은 기본적으로 삼원색으로 진하고 화려하다. 전체 수법이 과장되어 부분 수법이 매우 섬세하다. 예를 들어, 눈을 보면 눈썹을 볼 수 있습니다. 귀와 꼬리는 떨리고 예술성과 감상성이 있다. 두 번째는 재료 선택에 신경을 써서 관람 시간이 길어서 변형되지 않고 깨지지 않는 것이다. 주요 원료는 물에 담근 떡이며, 보조재는 각종 물감, 돼지기름, 구리, 성냥대, 상마구 등이다. 석교 쌀조각 작품은 다른 것에 비해 오랫동안 변형되지 않고 깨지지 않을 수 있다.
석교머리는 온령 동남 연해에 위치하여 반산에 속한다. 그것은 청나라 건륭년에 세워졌는데, 우편가게가 하나 있다. 매년 음력 사팔이는 장날이다. 과거에는 이곳이 성남의 주요 무역점이었다. 석교두가 정월대보름 풍습은 역사가 유구하여, 석교 쌀조각은 이미 정월대보름 풍습의 중요한 내용 중 하나가 되었다. 석교 쌀조각은 일종의 민간 기예로, 어느 정도의 오락과 감상가치가 있지만, 큰 경제적 이익은 없기 때문에 배우는 사람이 적어 실전의 가능성에 직면하게 된다.
돌다리로 종이를 파다
석교 오려내기는 일종의 오려내기 공예로, 민간 오려내기 예술에 속하며, 석교 머리에 분포하는 대갑두와 후린촌이다. 종이 커팅에 속하지만 일반 종이 커팅과는 다릅니다. 석교 오려내기는 특별한 도구인 끌을 사용하여 인물, 꽃과 새, 산수 등 오려내기 작품을 조각한다. 작품의 수는 한 번에 30 ~ 50 점에 달할 수 있는데, 이것은 다른 일반 종이 오리기는 따라올 수 없는 것이다.
석교두가의 각지 예술은 이미 거의 3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청나라 강희년 이래로 석교두거리에는 정월대보름에 등불을 맞이하는 풍습이 있었다. 그 당시 집집마다 각양각색의 등롱이 걸려 있었는데, 그 눈송이등, 수국 등, 등롱등은 모두 정교한 조각지 작품을 원형으로 삼았다. 특히 왕의 등롱, 등체의 붙여넣기와 설치는 많은 조각 작업이 필요하다. 매년 정월 대보름을 앞두고 사람들은 등롱을 달곤 한다. 어둠이 내리자 등롱의 촛불은 까치, 용봉, 월계수 껍질, 즐거운 발, 큰 십자가, 작은 십자가, 청동눈, 각종 인물과 동물과 같은 까치의 밝고 아름다운 조각지를 생생하게 반영했다. 석교두거리의 정월대보름은 역사가 유구하여 화등과 등롱을 만드는 것이 현지 민속활동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으며, 오려내기 기예가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오려내기 기술의 주요 특징은 오려내기 예술과는 크게 다르고, 사용하는 도구도 완전히 다르다는 것이다. 가위는 종이 커팅의 주요 도구이고, 원도, 네모난 칼, 작은 드릴은 종이 커팅의 주요 도구이다. 방법은 종이 서너 장을 접어서 살구나무나 유칼립투스로 만든 널빤지 위에 놓는 것이다. 종이 오려내기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하나는 먼저 초안을 그린 다음 초고에 따라 자르는 것인데, 주로 인물 동물 화조 등의 작품이다. 또 다른 하나는 그림을 그리지 않고 손으로 깎아 놓은 것인데, 전적으로 예술가가 도안을 구상할 때의 마음, 주로 월계수 껍데기, 행복한 발, 큰 십자가, 작은 십자가 등의 도안을 근거로 한 것이다. 조상의 기본 치즐법은 먼저 외곽에서 칼을 자른 다음 점차 안으로 들어가는 것이다. 끌은 반드시 널빤지와 위에 있는 종이와 90 도 각도를 이루어야 하며, 차이는 30 분이면 안 된다.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석교 오려내기도 멸종 위기에 가깝다. 원래 종이 오려내기의 전승자는 많지 않았고, 대부분 나이가 들었다. 또한 종이 절단 기술은 배우기가 어렵고 젊은 사람들은 배우기를 꺼립니다. 따라서 만약 우리가 지금 효과적인 보호에 주의하지 않는다면, 석교 오려내기 기술은 사라질 수 있다.
왕의 등롱
왕의 정월대보름은 강희 20 년 (168 1) 부터 시작한다. 왕공종은 황제의 덕행과 매너를 칭찬하고, 이런 독특한 풍격으로 팔각형의 등불을 만들어 사람들이 야식할 때 감상할 수 있게 했다. 나중에 육각형 전조등을 만들었다. 이때부터 왕의 반에는 육각형과 팔각형 두 가지 헤드라이트가 있었다. 육각형 전조등은 남성을 대표하고, 도안은 용을 위주로 한다. 팔각형 전조등은 여성을 대표하고, 도안은 봉황을 위주로 한다. 그 이웃인 쇼가교, 장공종은 정교한 공예로 연꽃등을 만들어 이웃의 생일을 축하했다. 매번 꽃등을 맞이하고, 불꽃놀이 폭죽을 터뜨리고, 유성을 방송한다. 장면이 매우 시끌벅적하다. 민간에는 왕교교교 영대등, 쇼가교 설유성, 양가교 겨자잎 벗기기, 하황교 처녀가 데려갈 곳이 없다는 징글징글한 말이 전해지고 있다. 가경 16 년 (18 1 1)
광서 12 년 (1886), 종실감 왕계청과 이공은 광서 6 년 (1880
전조등 제작 기예가 뛰어나다. 민간 등롱으로 만든 왕등롱은 키가 매우 높고, 쪼개기, 깎기, 오려내기 등의 기술에 대한 요구가 매우 높다. 등뼈의 선재는 신경을 쓰는 것이다. 성장기 2 ~ 3 년의 대나무 (이 대나무는 황암닝계에서 생산됨) 를 뿌리째 파고, 약간 다듬고, 실내는 음건해야 한다. 프레임을 묶는 데 한 달이 걸리며 내화성이 매우 강하다. 대등 대나무 틀의 줄기를 묶은 모시 끈은 전혀 매듭을 짓지 않는다. 고법에 따르면 찹쌀을 먼저 삶아 죽통 등 용기에 넣고 으깬 다음 모시실을 다발로 싸서 대나무를 묶으려는 곳에 끈으로 감아 붙여 넣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찹쌀이 바싹 말랐을 때 밧줄에 수축 기능이 있어 매우 견고하다.
왕등롱의 수제공예는 복잡하고, 소 맷돌을 족히 하고, 돌을 누르며, 네모난 대나무, 모시, 네모난 종이 오려내기, 등틀에는 유룡과 백합 등 공예품이 들어 있다. 왕의 등롱은 부피가 커서 수공예술에 속한다. 여덟 명이 등잔으로 등잔자리를 묶는 데 50 일이 걸리고, 30 명이 붙이고, 붙이고, 자르고, 그리는 데 40 일이 걸리기 때문에 40 명이 등잔에 참여하는 데는 90 일이 걸린다. 각 램프의 무게는 65,438+0,000kg 을 초과합니다. 영빈등 사건, 24 명이 등불을 들고, 12 명이 사각풍줄을 잡아당겨 대기인원이 몇 명 필요하다.
왕의 등롱은 대중의 불교 신앙을 대표한다. 등롱은 보탑등이고, 탑 몸에는 7 무게가 있다. 불탑에 따라 제작하여, 그 읍사보 핑안 공을 취하다. 간쿤의 조화로운 인생관도 함축되어 있다. 전설에 따르면, jiajing 15 년, 돌 다리 아래의 저택 taigong 왕은 우아한 모양의 육각 탑 램프를 만들었습니다. 왕상마을의 왕홍은 태공의 등불을 보러 갔다. 그는 보고 감탄했다: 이렇게 기묘한 등불이 빙빙 돌 수 있다면 더 좋을 것이다! 다음 짝퉁 김태공: 형이 갈 큰 등불을 만들 수 있다면, 짝퉁 김은 반드시 이 등불을 대왕에게 짝을 지어 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형명언) 태공왕이 집에 돌아온 후, 자세히 궁리하고, 자금을 모아 장인을 청하고, 마침내 이번 겨울에 팔각형 보행등을 만들었다. 쌰 zhaitaigong 는 왕 에 6 각형 등불 을 보내 징과 북을 치고, 소식을 들었다. 그 이후로 민간에는 육각형은 남자, 팔각형은 여자의 전설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