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옥조각 예술의 가치는 어디에 있습니까? 전문가의 말을 들어라.

옥조각 예술의 가치는 어디에 있습니까? 전문가의 말을 들어라.

옥조각 예술의 가치는 어디에 있습니까? 전문가가 너의 이 물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들어라. 옥석 품종이 아니라 전형적인 현대수지 합성모조품입니다. 국내 예술품 시장에서는 흔히 볼 수 있는데, 시장에서 일반적으로 경매 가격은 100 원 정도입니다. 시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불법 상인은 이런 것을 들고, 낡은 보물로 가장하고, 고가로 팔고, 반드시 주의해야 한다. 뱀의 해에 행운을 빕니다! !

오리지널 아트 작품의 가치는 무엇입니까? 가치는 무엇입니까? 일종의 정신적인 깨달음일지도 모른다. 오리지널 예술작품은 많은 예술작품들이 가져다주는 정신적 효과와 같다. 이것은 오맹달' 큰소리 서투어' 에서 거미에게 한 말이다. "방금 내가 너에게 몸서리를 쳤으니, 정말 즐겁다." 그 효과.

목각 예술품의 가치 안녕하세요, 이런 대사의 물건은 앞으로 더 값어치가 있을 것입니다!

손으로 그린 예술품의 가치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디자이너의 언어로서 홈 디자인에서 스페이스 아트 디자인, 디스플레이 디자인에서 쇼윈도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디자이너가 그리지 않을 것이다. 경덕진의 유명한 도자기 세가왕 장장은 손으로 그린 예술이 예술적 품질과 가치의 구현이며 삶에 대한 사람들의 추구를 반영한다고 생각한다.

오늘날의 생활이 끊임없이 향상됨에 따라 예술에 대한 사람들의 추구는 이미 일상생활에서 필수 과목이 되었으며, 사람마다 예술에 대한 독특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손으로 그린 예술은 형태와 신을 겸비한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환경 이미지에 최고 수준의 정신과 생명을 부여한다.

손으로 그린 것은 마음의 그림이다.

이것은 단순한 심령 요가가 아니다.

가볍기 때문에

인쇄물의 산업 기계화보다 더 가치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 그림은

실용성을 1 위로 한 산업 디자인보다 예술적 가치가 있다.

독특하고 참신하다

창의적이고 품위가 있다

자신에게 정신적인 만남을 주고,

아름다움을 만나고, 평화와 부드러움을 만나고,

생활에 진정한 사치를 가져다 주다.

"예술은 마음의 순수함을 느끼게 한다. 미풍이 얼굴에 불고, 획의 손길이 시시각각 이런 유연하고 생동감 있는 축소판을 악화시키고, 사람들의 심금을 울리며, 그만둘 수 없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채택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음산한 목각은 금서남에서 무슨 가치가 있습니까? 안녕하세요, 금서남은 진귀한 목재이고, 음울한 금서남은 더욱 희귀합니다.

유명한 예술가가 조각한 음울한 금실남 예술품이라면 어떤 개념인지 설명할 필요가 없다. 생각만 해도 설렌다.

그러나 평범한 세대의 손에, 그것은 가치를 증가시키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좋은 음울한 금실남을 낭비했고, 그의 가치는 낭비되었다.

대답이 너에게 도움이 되고 최선의 대답으로 채택되기를 바란다. 감사합니다.

공공예술의 가치는 어디에 있습니까? 공공예술 디자인은 대중을 겨냥한 것이다 ~ 자신의 생각과 창의력을 결합해 사람들에게 아름다움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예술을 대중에게 인정받게 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공공공간의 디자인은 목적과 결과뿐 아니라 소수의 사람들을 영합하는 상징이 아니라 대중의 참여와 삶의 변화를 끊임없이 보여주는 과정이다.

한 포럼에서 이런 말을 보았다.

공공 공간의 출현은 새로운 개념의 도입이다.

공공공간의 디자인은 목적과 결과뿐 아니라 소수의 사람들을 영합하는 상징이 아니라 대중의 참여와 삶의 변화를 끊임없이 보여주는 과정이다. 새로운 디자인은 새로운 스타일이나 새로운 형태일 뿐만 아니라 새로운 내용과 새로운 생활방식의 창조를 가리킨다.

공간의 물리적 정의는 점유 공간과 비점유 공간으로 명시적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공간에 대한 사람들의 점유는 물화의 표지로 정의됩니다. 예를 들면 쌓인 석두, 표기된 경계비 등이 있습니다. 물론 가장 효과적인 것은 건축물을 짓거나 아예 집을 지어서 공간에 대한 점유를 공고히 하는 것이다. 이러한 물리적 정의는 유형 및 명확한 정의 (예: 숫자 및 개체) 를 기반으로 합니다. 상당히 정상적인 상황에서 공간의 합리적인 활용과 분할은 종종 공공 공간과 개인 공간을 구분하는 데 필요한 수단이다. 물론, 공공 공간은 공공의 이익을 이해하고 서비스하는 데 특별한 책임이 있다. 우리가 추구하는 것은 대중이 다양한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사람들의 다양한 요구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공공 공간과 개인 공간은 대체로 유기적인 전체이기 때문에, 이 문제는 우리가 환경 예술 디자인을 배우거나 이미 디자이너의 영원한 주제가 되었다는 것이다!

육성 목표: 본 전공은 수공예문화를 발양하는 것을 취지로 현대 재료와 과학기술의 결합을 중시하며 공간 환경 경관 디자인, 도시 조각 예술 디자인, 벽화 예술 디자인, 장식 디자인, 관광 공예품 디자인 등 공공 예술 디자인 분야의 전문 개발, 공예 디자인, 예술 창작, 교수 과학 연구에 종사하는 고급 장식 예술 인재를 양성한다.

예술 작품의 "예술적 가치" 는 어디에 있습니까? 참고 설명 1:

예술 상품의 가치 표현

이만강

예술 시장에서 예술 상품은 풍부하고 다양한 가치 표현 형식을 가지고 있으며, 예술 시장의 존재는 이런 다중가치를 바탕으로 독특한 구조 패턴과 독특한 가치 실현 방식을 보여준다. 이를 감안하여, 우리는 한 가지 문제를 탐구해야 한다. 즉, 예술 상품의 가치 표현 형식은 어떤 것이 있는가?

(a) 예술 상품의 가치 이중성

예술 상품은 예술 시장의 기초이다. 일반 상품에 비해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다. (1) 역사의 은혜, 즉 예술시장에 진출한 예술품은 눈앞의 예술가의 작품일 뿐만 아니라 오늘날의 역사에서 멀리 떨어진 인류 역사의 유산이기도 하다. (2) 다차원교환가치, 즉 일반 제품보다 예술품 시장에 진출한 예술품은 예술가치, 문화재가치, 소장가치, 투자가치, 실용장식가치 등을 포함한 다차원적인 교환가치를 가지고 있다. (3) 가치 증가는 일반 제품의 가치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감소하는 것을 의미하지만 예술 상품의 가치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단계적으로 증가한다. (4) 심미는 시각에 봉사한다. 즉 예술시장에 진출한 모든 예술작품은 시각에 봉사한다. 시각은 굶주림을 가리지 않고 차갑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상술한 특징은 예술품의 독특한 가치 실현 방식과 특수한 마케팅 방식을 결정한다.

예술품이란 시장에 얽매여 있는 고각의 예술품을 가리킨다. 다른 말로 하자면, 예술품은 시장에 괄호가 맞아야 상품이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예술품, 예술품, 예술품, 예술품, 예술품, 예술품) 이에 따라 예술품의 범위는 예술 상품의 범위보다 훨씬 넓어서 시간과 공간을 넘나들며 반드시 시제로 나타나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왕희지의' 난정서' 는 원작이 세상에 숨겨져 있거나 여전히 소릉에 남아 있어 향후 발굴을 기다리고 있지만, 그것이 예술품이라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그리고 예술품에 대해 말하자면, 지금의 때를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품, 예술품, 예술품, 예술품, 예술품, 예술품, 예술품)

마르크스의 상품가치 이중성 이론에 따르면 상품이 된 예술품은 교환가치와 사용가치가 있다. 그 중에서도 교환가치란 예술작품이 어느 정도의 추상노동을 응결시켜 일정한 가격으로 매매할 수 있다는 뜻이다. 사용가치에 관해서는 예술작품이 사람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실제 응용가치를 가지고 있다는 뜻이다. 예술품이 시장에 진입하자마자 교환가치와 사용가치가 있는 것은 상품의 필연적인 속성이다. 그러나 사용 가치와 효용이 같은 개념이 아니라는 점을 분명히 해야 한다. 사용가치는 물품 자체의 특성을 의미하며, 객관적으로 존재하고, 필연적이기 때문이다. "효용" 은 상품이 사람의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속성이며 주관적이거나 혹은 우발적이다. 조인 김경봉이' 자동도 선서' 부록' 타슈어악도 비문' 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아직 소주를 유명하지 않았을 때 오인은 안목이 부족해' 바로 이' 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그의 그림은 가치가 없었다. 그 언어의' 실용' 이라는 단어는' 효용' 을 가리킨다.

(b) 예술 상품의 가치 형태

예술품의 가치는 교환가치의 척도이다. 그러나 이런 가치는 상품에 응결되는 데 필요한 노동시간에 의해 결정되는 것도 아니고 예술품 뒤에 숨은 창조활동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사회인의 가치인식에 의해 결정된다. 이것은 예술품 가치와 일반 노동 제품 가치의 근본적인 차이이다. 공인된 예술적 가치의 경우, 그 가치 표현은 다음과 같은 형태를 포함한다.

1 .. 미적 가치. 미적 즐거움을 제공하는 것은 예술의 근본적인 가치이다. 예술은 사람들의 초조하고 불안한 마음의 질서를 회복하고, 불협화한 마음을 정리하고 자양하며, 장애인의 생활을 구제책으로 가득 채울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미적 가치를 판단하는 근거는 예술 자체가 미적 즐거움을 줄 수 있는지, 아니면 어느 정도의 즐거움을 줄 수 있는지에 달려 있다. 다른 말로 하자면, 한 작품이 사람에게 주는 심미적 즐거움이 많을수록, 그것은 더욱 가치가 있다.

2. 문화재의 가치. 이것은 인류 역사를 확정하고, 전통을 드러내고, 문명을 드러내고, 인류의 기억을 보존하는 위치값이다. 일반적으로 예술 작품이 보여주는 역사적 그림이 넓을수록 대표적이거나 문화 발전에 미치는 영향이 커질수록 가치가 높아지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가치는 문화재를 겨냥한 것으로, 전형적인 예인' 청명 상하도' 는 문화적 가치가 있다. 예술적 가치에서는 우세하지 않지만 우세한 제품 (예: 산수화) 이 부족하다.

3. 값에 액세스합니다. 이런 가치는 벤야민이' 기술복제시대의 예술작품' 이라는 글에서 말한' 전시가치' 로 문화재와 예술적 가치를 지닌 모든 예술작품 가치의 중요한 표현이다. 그러나' 문물과 예술적 가치를 지닌 모든 예술품이 방문가치를 가지고 있다' 는 것은 되돌릴 수 없는 명제다. 즉 방문가치를 지닌 예술품이 반드시 문물과 예술적 가치를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다. 예를 들어 프랑스 화가 마르셀? 투산에는' R.MUTT 19 17' 이라는 소변기가 있어 참관 가치는 있지만 예술적 가치는 없다.

4. 투자 가치. 이것은 이익 확장을 추구하는 가치이다. 최근 몇 년 동안 예술품 투자는 지속적으로 가열되고 있으며, 핫스팟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즉, 높은 수익률의 예술품 투자 가치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목할 만하게도, 모든 이익은 단순히 금전적 이익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보통 정치, 대인, 문화적 이익을 포함한다. 즉, 예술품을 통해 전반적인 이익 확대에 초점을 맞추면 화폐자본 자체가 평가절상되든 그렇지 않든 일종의 양성투자로 간주될 수 있다.

5. 소장가치. 이것은 사물의 희소성과 정신적 향락에 근거하여 물질과 즐거움의 소유욕을 만족시키는 가치관이다. 예술품 시장에서는 예술품이 희귀할수록, 정신을 충분히 누릴 수 있고, 소장가치가 많을수록,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품, 예술품, 예술품, 예술품, 예술품) 예를 들어, 2003 년에 고궁박물원은 우선 구매권을 행사하여 산시 소정의' 사송' 을 2200 만원으로 매입하여 이 희세 보물의 소장가치를 마음에 들었다.

6. 장식가치. 예술품을 이용하여 벽을 장식하고 방을 장식하여 미학적 실용적 가치를 얻는 것이다. 이것은 예술품 가치 표현의 주요 형태이며, 특히 예술품의 가계소비로 예술품의 장식가치에 더욱 신경을 쓴다.

7. 교육의 가치. 이것은 예술 교육, 정서 도예, 완전한 인격을 형성하는 가치관, 또는 예술을 모방하는 것을 예술 전범으로 삼는 가치로 중국 역사에서 서예와 명화에 대한 수요가 줄곧 왕성해 왔다. 많은 경우 이런 가치의 존재에서 비롯된다.

8. 가치를 해석하다. 이것은 일종의 학술적 가치, 즉 예술의 발전 역사, 법칙, 현황을 연구하고 해석하는 가치이다. 학술 연구에서 학자들은 예술품을 재료로 여기는데, 이런 가치는 사실상 일종의 물질적 가치, 일종의 도구 가치이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학술 연구 기관이 예술품을 구입하고 소장하는 데 사용하는 것은 바로 이런 가치이다. 예술품을 모사하는 많은 마케팅도 이런 가치의 존재에서 비롯된다.

9. 기념가치. 역사적 기억을 보존하는 예술품의 가치는 문화재의 가치이고, 현재의 기억을 저장하는 예술품을 상징하는 가치는 기념가치다. 방문, 결혼, 결혼, 중요한 행사 등 예술품에 대한 수요는 예술품의 기념가치를 반영한다.

10. 홍보 가치. 공익, 정치, 경제, 종교 등 다양한 목적에 기반한 광고 가치로 광범위한 홍보와 확장을 기대할 수 있다. 이런 가치는 종종 잠재적이다. 즉 예술 자체의 전파와 수용을 통해 어떤 사상과 관념을 홍보하거나 예술 자체의 행동을 구입함으로써 광고 효과를 얻는 것이다.

1 1. 홍보 가치. 예술 작품은 인간관계를 끌어들이거나 개선하고, 인맥을 짜고, 자신의 목적을 달성하는 홍보 가치를 가지고 있다. 부패가 심한 나라에서 예술품의 홍보 가치는 예술품의 주요 가치 표현 형식이며 권력 임대료 추구를 실현하는 중요한 형식이다. 청렴한 나라에서도 예술품의 공관 가치는 무시할 수 없고, 국가 원수까지 예술품을 증정하고, 일반인에게 선물을 증정하기도 한다.

12. 상징적인 가치. 예술품을 식별자로 삼아 소득, 품위, 계급, 지위, 가치를 목적으로 사회적 정체성과 사회적 귀속을 추구하는 공리주의 가치다. 그중에서 예술품 기호 가치의 중요한 표현은 서명, 즉 예술가의 이름이다. 이에 따라 벤야명도' 이름' 에 반영된 예술작품의 상징가치를' 숭배가치' 라고 부른다. 예술품의 상징적 가치에 대한 소비자의 추구는 왕왕 럭셔리와 끈적끈적한 특징을 동반한다.

상술한 서로 다른 가치는 예술 작품의 가치와 기능이 수요 동기에 따라 다중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예술시장에서 예술작품 가치의 이상적 실현은 예술가치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수요동기가 다르기 때문에 이들 가치 중 어느 것도 예술작품을 상품으로 만들어 예술상품의 교환 잣대가 될 수 있다. 따라서 예술 작품의 최종 교환 가치는 예술적 가치를 왜곡시켜 예술적 가치를 반영하지 못하게 할 가능성이 높다. 이것이 예술과 시장이 동일하지 않은 이유입니다. 시장의 목적은 예술적 가치를 실현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입니다. 시장에는 영원한 이익만 있고, 영원한 예술은 없다. 그것은 예술적 가치를 구현하거나 예술적 가치에서 벗어난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통일을 이루려면, 사람의 풍부하고 다양한 수준의 수요를 억누르지 않는 한, 예술온톨로지에 대한 추구로 귀결된다. 그러나 이 점에서, 자유로운 예술 시장은 필요하지 않다.

(c) 예술 상품의 가치 판단

이미 시장에 내놓은 예술품의 가치에 대한 판단은 우선 진실성이다. 허실을 분간하지 않으면 어떤 가치도 말하지 않는다. 그러나 가짜 (또는 모조품) 제품은 아무런 가치가 없는 것이 아니다. 위조품 연대가 오래되면 진품만큼 좋지는 않지만, 송대, 진대, 송대의 서화 명가, 정예 3 대와 같은 값진 것도 진품 목록에 포함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래서 간단히 요약하자면, 진짜와 거짓을 구분한다는 전제하에, 진실과 거짓의 가치 격차는 거짓의 연대에 의해 결정되며, 가짜가 길수록 거짓과 진실의 가치 격차가 모호해지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명나라의 거짓이 송나라의 거짓이 아니라고 한다면, 오늘의 허위도 명나라의 허위가 훨씬 아니다.

진위 판단이 명확해야 예술품의 가치 판단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으며, 대략 다음 두 가지 측면으로 나눌 수 있다.

1 .. 전 세계 예술품의 가치 판단

전세 예술품의 가치 판단은 우선 희귀도를 보는 것이다. 즉 희귀할수록 가치가 커진다. 희귀하고 고립된 제품 중에서 그것들의 가격은 매우 높을 것이다. 둘째, 나이에 따라 결정된다. 즉 시간이 길수록 가치가 커진다. 셋째, 직접 공급 업체의 역사적 지위에 의해 결정됩니다. 명성과 영향력이 클수록 가치가 높아진다. 마지막으로 품질을 봐야 한다. 같은 종류의 예술품이 비교적 많은 경우, 품질이 좋을수록 가치가 커진다. 위의 방법은 전 세계 예술품의 가치를 판단하는 일반적인 방법과 법칙이며, 전 세계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오늘도 마찬가지다. 강조해야 할 것은

위의 방법은 결코 고립된 것이 아니라, 왕왕 서로 참고하여 서로 반영한다. 이와 함께 상술한 방법은 계층이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즉, 희소성을 먼저 판단한 다음 품질을 판단하는 것이다. 본말이 전도되면 큰 손해를 볼 수밖에 없다. 예술품이 그 품상이 좋지 않다고 생각되면 저질로 판정되지만 희세의 물건으로 소홀히 취급되고 싸게 취급된다. (조지 버나드 쇼, 예술명언) 뒤늦게 후회하고 밤새워 잠을 이루지 못할 것이다.

2. 세속 예술 작품의 가치 판단

전통적인 가치관이 각종 현대예술사조에 의해 산산조각 난 시대에 현대예술작품의 가치 판단은 일반 공업화 제품보다 훨씬 어렵고 복잡하다. 즉 통일된 품질 판단 기준을 세울 수 없고, 품질 기준에 따라 전면적인 품질 관리를 할 수 없다.

그러나 통일된 품질 기준을 세우지 않았다고 해서 품질을 판단할 수 없는 것은 아니다. 네가 법칙을 파악하기만 하면, 너는 규칙적으로 일을 처리할 수 있다. 이 법칙은 어떤 예술품의 품질 판단에도 두 부분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이다. 하나는 사실 판단이고, 다른 하나는 가치 판단이다. 이 가운데 사실판단은 예술품 자체의 고유 요소를 바탕으로 한 판단으로, 그림의 운율, 골법, 구도, 색, 위치 관리, 서예의 운율, 매듭, 펜, 구도 등을 말한다. 가치 판단에 관해서는 사실 판단에 근거한 품질 고저 판단이다. 전반적으로 예술품의 사실에 대한 명확한 인식만 있다면 품질의 고저에 대한 가치 판단을 내리기가 어렵지 않다. 문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예술작품의 사실이 무엇인지, 어떤 방법으로 예술작품을 판단할 수 있는지도 모르기 때문에 양질의 판단을 내릴 수 없다는 것이다.

예술 작품의 품질 판단은 일종의 주관적인 판단이다. 일반적으로 사실에 대해 충분히 알수록 품질 판단이 더 정확해지고, 반대로 사실에서 벗어날 가능성이 높다. 일반적으로 정확한 사실 판단을 내릴 수 있는 사람은 종종 평론가나 감상가이다. 하지만 오늘날 비평가들은 대부분 근시안적이고, 세상 물정을 잘 알고, 명리를 겸비하고, 아첨하며, 돈만 내면 천리 밖에 있고, 예술도 전혀 모르고, 큰소리와 현기로 사람을 홀랑거리고 있기 때문에, 그들의 사실 판단은 매우 믿을 수 없다. 진정한 감상가는 이제 더 이상 볼 수 없다. 탁월한 감별력을 얻으려면 광범위한 지식, 깊은 수양, 예민하고 섬세한 안목이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지금의 사람들은 명리에 유혹을 받아 생활을 위해 분투하고 끝없이 뛰어다닌다. 조용히 하고, 그들의 시력을 단련하는 것은 정말 쉽지 않다.

품질은 판단하기 어렵다. 사람들이 흔히 사용하는 방법은' 지인담예' 즉 출신이 얕지 않다. 브랜드가 클수록 품질이 높아진다. 이는 국내 마케팅 담당자가' X 급 X 사' 를 표시하거나 신분 배경, 수상 경력을 표시해야 하는 이유다. 국제사회에 대해서도 마찬가지다.

(저자 단위: 수도 사범대 미술학원)

참고: shuhua.ce./paint/hkjz/ZJ/200604/18/t20060418 _ 67399

참조 설명 2:

예술 작품의 예술적 가치

-응? 진 무현?

예술품은 인지가치 (자료 가치, 고고학적 가치, 골동품, 출토 유물 등), 사회적 가치 (종교, 윤리, 정치적 가치 포함), 오락 가치, 실용적 가치 등 다양한 가치를 가질 수 있다. 예술품은 역사와 사회의 기록에 대해 어느 정도, 심지어 높은 인지적 가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보존된 의미를 얻을 수 있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예를 들어 새로 발견된 모차르트 유화 초상화는 모차르트의 전기를 연구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인지적 목적으로 예술 작품에 대한 이러한 연구는 지난 세기에 예술의 영상학 (Iconography) 이나 사진학 (iconography) 이라는 새로운 학과를 탄생시켰다. 예술 작품은 시장에 진출할 때 진정으로 볼 수 있는 가치, 즉 가격이 표시된 상품의 가치를 가지고 있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상품의 가치 외에 다른 가치는 가격을 밝히기 어렵다. 그리고 가격을 표시하는 사람들은 반드시 가치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상품 속성 때문에 유통 과정에서 평가절상과 평가절하 가능성이 있다. 위에서 말한 가치관은 모두 예술작품의 핵심 가치관이 아니다. 예술작품의 본질을 결정하는 것은 그 예술적 가치, 즉 심미적 가치다.

보석상은 진주의 감정, 진주의 색깔, 색깔, 모양, 표면, 크기에 따라 진주의 가격을 결정하는 등 보석에 대한 명확한 가격 규칙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감정' 이 만든 예술품은 보석을 감정하는 것보다 훨씬 어렵다. 미에 대한 정의처럼 보편적으로 효과적인 규칙을 만들어 예술작품의 예술적 가치를 결정하는 것은 거의 헛된 일이다. 근본 원인은 아름다움과 예술이 정신의 형이상학 분야에 속하기 때문에 이 분야의 대상을 정량적으로 묘사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이것은' 도' 의 한 분야로,' 도도하고 비범하다' 이다. 18 과 19 세기 미학이 탄생한 시대에 일부 철학자와 미학자들은 아름다움의 객관적인 법칙을 묘사하려 했지만 모두 성공하지 못했다. 비율과 대칭은 예술품의 매력을 결정하는 요인이 아니다. 황금비율도 아니다. 다만 이 세상에서 보편적으로 형성되는 기본 질서와 (최적화된) 자연의 법칙일 뿐이다. 그것들은 어디에나 있고, 예술품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다.

무엇이 예술 작품의 매력을 결정합니까? 우수한 예술 작품과 평범한 예술 작품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마지막으로, 사람들은' 천재' 와' 상상력' 이라는 두 단어로 대답한다. 이것이 거의 모든 사람들이 동의하는 이유이다. 이 이치는 독일 철학자 칸트의 미적 핵심을 구성하며 고대 그리스 플라톤 이후 유럽에 대한 전면적인 대답이다. 오늘날, 칸트의 미학 개괄을 뛰어넘을 수 있는 미학 유파는 없다. 모든 미학 유파는 미학이라는 지점에서만 글을 쓸 수 있다. 칸트의 미학은 플라톤의 이론에 기반을 두고 있다. 플라톤은 아름다움이 보이는 물체의 보이지 않는 보편적인' 원리' 에 존재한다고 말했다. 이것은 고대 중국의 "백마 비 말" 명제와 조금 비슷합니다. 칸트는 플라톤의 명제에서 이' 유리공식' 은 공리와 이익을 포함하지 않는 생명본체이며,' 유리공식' 에 대한 파악에는 순전히 묵상하는 방식이 필요하다는 것을 더욱 설명했다. 이것은 미학에만 국한된 것이다. 우리가 사과의 정물화를 보고 사과를 먹고 싶은 욕망이 있다면 그것은 심미적이지 않다. 만약 한 남자가 누드 초상화를 보고 성욕을 일으킨다면, 이것은 플라톤의 정신적 사랑에 대한 견해에 어긋난다. 그렇다고 예술품이 강렬한 관료주의나 쾌감을 가질 수 없다는 뜻은 아니다. 반대로 감성과 이성은 예술이 존재하는 자연의 기초이다. 천재' 와' 상상력' 은 정신이 심미 상태에서 물질을 초월하는 조건과 과정을 표현한 것일 뿐이다.

미학의 두 가지 이정표: 플라톤과 칸트. 전자는 우리에게 심미는 정의할 수 없지만 진실이라고 말했다. 후자는 우리에게 심미 과정에서 무엇이 심미 분야에 속하지 않는지를 알려준다. 칸트는 공안국이 자주 사용하는' 조사법' 으로 미학과 관련된 다른 요소들을 배제했지만, 그는 정량화된 언어로 예술의 비이성적 온톨로지를 묘사할 수 없었다. 이런 관점에서 예술의 가치는 통상적인 이성적 방법으로 정의될 수 없다. 관찰을 통해서만 파악할 수 있다. 중국의 도가는 이 범주를' 현' 과' 현묘한 문' 이라고 부른다. 우리가 이런 관찰을 통해 즐거움을 느낄 때, 우리는 한 단어로' 묘하다' 라고 표현한다.

예술 작품의 가치 판단은 보통 대중이 하는 것이 아니라 문화 엘리트가 하는 것이다. 심미와 예술적 경험이 부족해 대중은 예술작품을 등급을 매길 수 없다. 원칙적으로 오랫동안 예술활동에 종사해 온 사람만이 예술작품의 가치를 판단할 자격이 있다. 백화제방, 백가쟁명' 은 역사의 축적과 전문가의 장기적 평가가 있어야 정확한 판단을 내릴 수 있다. 결국 전문가의 판단이 대중을 이끌고 우수한 예술품의 가치를 역사에 두고 고전이 되었다. 그렇다면 전문가가 올바른 판단력을 갖게 하는 것은 무엇일까? 답은 (직업이나 여가로 인해) 오랫동안 우수한 예술작품을 접할 수 있고, 우수한 예술작품의 훈도를 받아 좋고 나쁨을 분별할 수 있는 능력을 얻는다는 것이다. 그렇다고 대중이 예술 감상 활동에서 제외되어야 한다는 뜻은 아니다. 반대로 대중이 예술 감상 활동에 참여하도록 독려하면 심미 체험을 높이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다. 이것이 바로 미육의 임무이다. 대중이 현대 소비 오락 활동에 참여하는 평가는 심미적 가치가 낮다. 심미의 기능은 오락에 있는 기능을 가능하게 한다. 일반인이 이런 오락게임에서' 민주주의의 자유' 를 경험했다고 하기보다는 일반인이 상업 엘리트에게 농락하여 시장경제의 희생양이 되었다고 할 수 있다. 나는 수입 초녀를 말하는 것이다.

참고: 나는 소화한다. /content/view/3114 _ 89.

참조 설명 3:

"길에서 기술" 의 예술적 가치와 문화적 결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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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폭의 중국화의 예술적 가치는 그것의 문화적 내포에 달려 있다. 문화 함량이 많을수록 예술적 가치가 높아지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물론 좋습니다. 그런데 소위' 문화적 함량' 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을까요?

통상적인 개념에서, 문화 함량은 기술 함량과 반대되는 것이다. 문화 함량을 늘리려면 기술 함량을 줄여야 한다. 만약 우리가 기술적인 문제에 집중한다면, 우리는 불가피하게 문화 내용을 약화시킬 것이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한 화가는 문화적 소양 1 위, 회화 기교 2 위, 문사철과 서화시의 기교가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그의 회화 기교가 아무리 우수하더라도 문화 함량이 높은 예술 작품을 창작할 수는 없다. 문화가 있는 문인은 서예를 마음대로 하고 낙서를 함부로 하면 문화 함량이 높은 예술작품을 창작할 수 있다. 둘째, 회화 작품은 회화 기법이나 회화 언어로만 완성할 수 없고, 서예와 시의 기법과 언어로 완성해야 한다. 이것이 시, 책, 그림, 인쇄의' 삼절대' 또는' 사절' 이다. 그림 이외의 문화적 요소가 섞이면 자연스럽게 그림 자체의 일부 요소도 그에 따라' 짜내졌다' 고 한다.

바로 이런' 예술적 가치-문화적 함량' 의 관념에 근거하여 당송 시대의 회화, 특히 화가와 서원의 회화는' 낙후된',' 복제된' 예술로 여겨지며,' 공예가치만 있고 예술가치는 없다' 고 여겨진다. 명청 회화, 특히 문인의 자의는' 고급',' 표현성' 의 예술이다. 문화 함량이 기술 함량보다 크기 때문에 예술적 가치는 당송 시대의 그림보다 높다.

그러나, 그 이치에도 불구하고, 이런 이해는 매우 일방적이고 편파적이다. 한 사람을 측정하기 때문에 화가도 예외가 아니라 문화수양이 높습니까? 학력' 은 단지 하나의 요소일 뿐, 주요 요인이 아니라, 모든 요인이 아니다. 예나 지금이나 문화가 있는 사람이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은 보편적인 현상이다. 이 사람들은 책을 많이 읽는데 문화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까? 그러나 높은 전문성과 사회 봉사, 인민정신을 가진 사람은 독서가 많지 않아도 고상한 문화적 소양을 가질 수 있다.

둘째, 모든 업종과 회화도 예외는 아니며,' 기술 진보가 길에 있다' 는 문화정신, 즉 뛰어난 전문기술을 인정한다. 일방적인' 문화 함량' 론자들이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그 예이다. 그러나, 바로 이 기술 노동자, 그의 주요 정력, 심지어 모든 정력은 소위' 문화적 소양' 에 의해 주의가 산만해지는 것이 아니라, 도살소 기술을 연구하는 데 쓰였기 때문에, 그는 기술적으로 진보할 수 있었다. 먼 밥 짓는 선생님들은 문화적 소양이 풍부하지만, 기술이나 기술이 별로 없는 사람들이 소를 도살하게 하는 것도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회화의 문제로 돌아가면 당송 시대의 화가들은' 문화적 소양' 이 부족하더라도 뛰어난 회화 기법을 연구하고 이런 뛰어난 기술을 활용해 전문정신으로 진선미의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하고 민족과 시대의 문화정신을 실현했다. 돈황 막고굴 벽화, 장택단의' 삼절',' 사절' 등의 형식 요소를 사용하지는 않았지만 예술적 가치는 높낮이가 있는가? 물론 정판교 등 문화인물이 창작한' 삼정'' 사성' 그림은 다양화 차원에서 자신의 문화적 내포와 예술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우리가 기술 함량보다는 문화 함량을 비교한다면, 막고굴 벽화와 청명 상하도가 더 선진적이고 더 가치 있다고 생각해야 한다.

참조: 203. 208. 37. 104/ 검색? Q = 캐시: rd G3 cbktyxcj: arts. /cweb/arti/digest/read.asp% 3fid% 3d1002+%E8% 89% ba% E6% 9c%; HL = zh-CN & amp;; Ct = clnk & ampcd= 1. Gl = & ampinlang = zh-CN & amp;; 고객 = aff- 눈사태 & ampst _ usg = alh dy2 _ 3yi RTT B2 B6 wg4 jjj8 UX 5-u 6 rw w9w

예술품의 가치는 어떻게 포지셔닝합니까? 국화가 네 글자라면 정말 가늘고 희박하다.

고가 예술품의 가치를 결정하는 것은 무엇인가? 청명 상하도' 22m *75cm. 자수가 좋다.

도자기 예술의 가치를 판단하는 방법 도자기 수집은 이 세 가지 가치로 시작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1. 고대 도자기의 역사적 가치로 평가하다. 고대 중국 도자기의 발전 과정은 기원, 성숙, 성수기 (당 5 대, 송, 리아, 금, 원, 명, 청) 와 쇠퇴기였다. 현재의 예술품 시장에서 볼 때, 가치는 원명청 도자기, 송대 도자기, 당오대 도자기, 육조 도자기, 원시 청자, 청말 민국 도자기가 높은 것부터 낮은 것까지 순서가 있다.

둘째, 예술적 가치에서 평가한다. 주로 쉐이프, 장식, 패턴의 세 가지 측면을 다룹니다.

조형가치가 높음에서 낮음까지 순서가 가구, 문구, 명기, 일용 도자기입니다.

장식의 관점에서 볼 때, 색채 장식의 가치가 가장 높다. 예를 들면 옹정 시대의 법랑채와 같다. 가치는 높은 것에서 낮은 것까지 컬러 장식, 유약 장식, 타이어 장식이다. 장기 투자의 관점에서 볼 때, 단색 유약자기는 절상 잠재력이 매우 크다.

인물 도안의 가치가 가장 높고, 가치 높낮이는 인물 패턴, 동물 패턴, 식물 패턴, 경관 패턴, 길조 패턴 등이다.

셋째, 과학 연구의 가치를 평가하다. 연대자와 연대묘에서 출토된 도자기는 왕왕 높은 학술적 가치를 지녔지만, 평가 가치의 주체가 될 수는 없고, 고자기가치평가체계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높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