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리바이의 인생 이야기
리바이의 인생 이야기
이백(Li Bai)
이백(701~762), 태백(Taibai)이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청련주사(Qinglian Jushi)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 조상의 집은 용희 성기(지금의 간쑤성 천수시 근처 진안현)였으며, 수나라 말에 그는 범죄로 인해 중앙아시아에 살았다. 리바이의 집안 배경과 출신지는 여전히 미스터리로 학계에서도 의견이 분분하다. 리바이(Li Bai)는 안시 보호국 관할 수이예(Suiye)시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5세 때 아버지와 함께 몐저우(Mianzhou) 창룽(Changlong) 현 칭롄(Qinglian) 향으로 이사했습니다.
리바이는 대담하고 자유로운 성격을 갖고 있으며 정치 전략가의 스타일을 좋아하고 기사도를 좋아하며 부를 경멸합니다. 그는 Shu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부유한 사업가이다. 리바이는 25세에 전국을 떠돌기 시작하여 호북, 장시, 허난, 산둥 등지를 방문했습니다.
리바이는 권력자를 경멸했고, 한때는 현종 앞에서 고력사에게 부츠를 벗어달라고 부탁한 적도 있다고 한다. 고력사는 이것이 큰 수치라고 생각하여 이백의 시를 발췌하여 양후궁을 화나게 했습니다. Xuanzong이 Li Bai에게 관리가 되라고 요청할 때마다 양 후궁은 그를 막았습니다. Li Bai는 Xuanzong의 동료들이 자신에게 반대한다는 것을 알고 집으로 돌아가달라고 간청했습니다. Xuanzong은 그에게 재산을 주고 그를 놓아주었습니다.
이백은 우리나라 당나라의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으로 '시불멸자'로 불렸습니다. 그의 시는 영웅적이고 웅장하며, 현실을 돌파하는 환상과 당시 민생의 고통에 대한 성찰, 정치적 어둠에 대한 공격을 담고 있다. 그의 산문은 신선하고 명확하며 제한되지 않고 부드럽습니다.
'이태백전집'의 저자이다.
이백은 우리나라 당나라의 위대한 낭만시인이지만 그의 출생지는 늘 미스터리였다. 지금은 일반적으로 중앙아시아의 꺾인 잎 지역에 있는 것으로 여겨진다. 그러나 많은 학자들의 최신 연구와 이백의 시 몇 편에 따르면 이백은 허난성 낙양에서 태어났으나 15세 이전에 낙양에서 살았다. , 그는 다른 사람들과의 싸움 때문에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모순적으로 그는 15세 이후에 사천으로 이사했습니다.
리바이는 15세 때 장안을 두 번, 낙양을 네 번 방문했다. 따라서 리바이와 뤄양은 깊은 관계를 갖고 있다.
'탐험과 발견'은 5월 31일 20시 뤄양 TV 스테이션 4에서 방송된다.
뤄수이의 가을 풍경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수도에는 더 이상 불꽃놀이 향기가 없습니다.
피곤하면 어쩔 수 없이 웃게 됩니다.
꿈의 중심인 백마에게 한숨을 쉬었다.
한때 낙양화의 손님이었는데 야성적인 향기가 있다. 불평할 필요가 없습니다.
오위안헝에 봄이 오고 있습니다
버드나무는 흐리고, 가랑비는 맑으며, 떠돌이 새들은 모두 떨어졌습니다.
봄바람은 밤새도록 고향의 꿈을 불어넣고, 다시 봄바람을 쫓아 뤄청으로 향한다.
고대 낙양에 오르다
서훈
과거 사람들은 어찌하여 곡식과 기장을 반으로 나누었느냐. 이 도시에서 일해요?
물소리는 동쪽에서 성읍으로 들리고 산은 북쪽에서 왕궁으로 솟아오른다.
까마귀가 시끄럽고 황혼의 구름이 고대 흉벽으로 돌아오고, 기러기는 텅 빈 참호에서 찬 비에 길을 잃습니다.
가엾은 선녀 굴링 덩(Gouling Deng), 그녀는 셩(Sheng)을 치면서 아직도 복숭아에 취해 있다.
시대: 당나라
저자: 이백
작품: Tiger Journey
내용:
Chao Zuo Tiger 좋아요, 황혼녘에 호랑이가 포효하도록 합시다. 상한 마음은 용두수와 관련이 없고, 눈물은 용문진과 관련이 없습니다. 두 강물은 형형색색의 깃발로 가득 차고, 전쟁의 북소리는 산을 뒤흔들 정도로 산을 뒤흔든다.
진(秦)나라 사람들은 연(燕)나라의 반포로 되어 말들이 낙양풀을 뒤집어엎었다. 패배하자 그들은 길을 잃고 군대를 보내어 아침저녁으로 유지시에 반란을 일으켰습니다. 거대한 거북이가 잘라버리기도 전에 바다는 요동치고, 물고기와 용들은 평화롭게 뛰어다닙니다.
아침에는 볼랑사를 지나고 해질녘에는 회음성으로 들어가는 끝이 보이지 않는 초한나라와 상당히 비슷하다.
장량은 한신포를 만나지 못했고, 유향의 생사는 그의 두 신하에게 달려 있었다. 일단 군사전략을 받기 위해 하비로 갔다.
표목을 스승으로 모시러 왔다. 옛날에는 성인이 이렇게 살았으나 지금은 청운학자를 버리느니라.
계획이 있으면 감히 용비늘을 거스릴 엄두도 못 내고 후첸을 피해 남국으로 달려간다. 누각에는 보물서와 옥검이 높이 걸려 있고, 오랜 친구들은 황금 안장과 말과 함께 흩어져 있습니다. 어제 나는 Xuancheng에서 손님으로 종을 누르고 2,000시를 운반했습니다.
가끔 류보는 너무 신나서 침대를 세 바퀴 돌며 던질 때도 있다. 추 사람마다 장쑤기에 대해 이야기한다.
그의 마음은 세상이 알지 못하는 바람과 구름 속에 숨겨져 있다. Wu Bang의 세 삼촌이 그것을 고대했고, 전 세계의 영웅들이 그를 따랐습니다.
소조는 한때 패중의 관리를 역임했으며, 용에 올라 봉황에 몸을 붙이던 시절이 있었다. 3월의 봄, 리양식당의
꽃에는 사람을 죽이는 것에 대한 걱정이 가득하다. Hu Chu의 녹색 눈은 옥피리를 연주하고 있으며 Wu Ge의 백발은 Liang Chen을 향해 날아가고 있습니다.
남편들은 서로 만나 소와 북을 치며 손님을 모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그때부터 동중국해로 낚시를 갔는데, 물고기들이 웃으며 나를 사랑하게 됐다.
딸의 낙양여행
열여섯 살에 열여덟 살이 됐다.
길 건너편에 사는 낙양의 딸은 외모가 15년이 넘었다. 사랑하는 남자는 말을 타고 있고, 하녀는 금접시 위에 잉어를 들고 있다. 칠해진 누각과 주홍빛 탑이 서로 마주보며, 처마 위에는 붉은 복숭아나무와 푸른 버드나무가 늘어져 있습니다. Luo Wei는 일곱 향 카트를 선물했고 Treasure Fan은 그를 Jiuhua Tent로 다시 환영했습니다. 미친 사람의 부는 젊음에 있고, 그의 오만함과 사치가 지륜을 만든다. 자기연민이 강한 벽옥은 직접 춤을 가르치기도 하고, 남에게 산호를 안아주기도 서슴지 않습니다. 봄 창가의 새벽은 아홉 개의 작은 불을 끄고, 아홉 개의 작은 날아다니는 꽃들이 날아간다. 연극이 끝난 후 Zeng은 무리한 행동을 했을 때 향을 피우고 화장을 한 채 거기에 앉아 있었습니다. 도시는 번영으로 가득 차 있고 나는 밤낮으로 Zhao Li의 집을 지나갑니다.
옥 같은 얼굴을 한 월녀를 불쌍히 여기고 강물 위에서 거즈를 두르고 있는 가난하고 비천한 여인을 누가 불쌍히 여기겠는가?
최부와 함께 현명한 형에게 답하는
왕웨이
낙양 출신의 인재 구수커, 구이위안은 고향이 낯설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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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장 단풍나무 여러 번 녹색이고 양저우의 5개 호수는 흰색입니다.
양저우에서 강을 내려가는 군인들이 있고 난링진 앞에서 피리 소리가 울립니다. .
밤을 불태운 사람들은 부춘국으로 돌아오고, 가을바람은 학처럼 불어온다.
저우랑과 루디는 커플이었는데 앞에서 춤을 췄다.
취지슈는 작은 역사가에게 책 몇 권을 맡기고 초가집 산음별장에서 체스와 도박을 했다.
만약 옷을 잘 입고 외무장관들과 이야기를 나누면 먼저 남편과 탁자 위의 보물을 세게 됩니다.
대만관이 세 단어를 요구했다는 얘기도 듣고 가장 로맨틱한 남자가 생각났어요.
정부군이 허난과 허베이를 점령하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p>두보
갑자기 검 밖에서 지베이가 징집되고 있다는 메시지가 들렸습니다 .처음 그 이야기를 들었을 때 내 옷은 눈물로 가득 찼습니다.
그러나 아내가 걱정하는 부분을 보고 그녀는 시와 책을 기쁨으로 가득 채운다.
낮에는 노래를 부르며 술을 마셔야 한다. 청춘은 귀국의 동반자다.
즉, 팔협에서 오협을 지나 낙양 방향으로 향양으로 내려간다.
부용탑에서 신지안에게 작별을 고하다
첸장의 밝은 달은 큰 나무들 속에 숨어 있고 긴 강은 새벽이 아니며 낙양으로 가는 긴 길은 몇 년에 이번 만남은
장씨가 "가을바람은 서로 대접하지 않고 낙양에 먼저 온다"고 말했다
왕완의 "고향 책은 어디로 갈 수 있는가, 낙양으로 돌아가라" ,
모두들 강남이 좋다고 하는데 관광객들만 "그는 장강 남쪽에서 늙었다"
왕창링
우에 들어가다 춥고 비오는 밤 강 건너,
밝은 빛 속에서 손님 추산구를 배웅합니다.
낙양 친척과 친구들이 서로 물어보면
옥 항아리 속에 얼음 조각이 있다
원시이를 인터뷰했지만 맹호연을 만나지 못했다
낙양의 재능 있는 학자 강릉을 인터뷰하면서 사람들은 매화가 너무 일찍 핀다는 말을 들었다. 천
유명한 도시에는 마녀가 많고, 베이징과 뤄에서 청년들이 태어난다. 그들의 칼은 천 금의 가치가 있고, 그들의 옷은 아름답고 산뜻하다… 유명한 수도로"
북망반에 오르고 멀리 낙양산을 바라보다. 낙양은 너무 외로워! 궁궐은 모두 불타버렸어...-조지의 "영시를 보내다"
나포에는 첩 미가 있는데 하늘에는 눈이 날리고 맑은 하늘이 보인다...-이백의 "팔감시"
물 낙양(洛陽)의 딸 이름은 모초(玉府)라 한다. --양무제 시대의 악보
나의 북쪽에는 꽃과 나무가 있고, 남쪽에는 알록달록한 배들이 있다. 장강의 물이 만발하고, 난초와 풀이 피어나고, 봄이 봉황탑으로 들어옵니다. >
누가 옥피리를 뤄시 전역에 조용히 날리나요? 이 밤에 누가 부러진 버드나무 소리를 들을 수 있겠습니까? , 그리고 고향에 대한 사랑을 느끼지 않을 수 없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 리바이의 "낙양에서 봄밤에 피리를 듣다"
베이망반 계단을 오르며 머뭇거리며 이야기를 나누고 글을 쓰는 사람들. 만뤄의 황궁은 크고 작다... - 정시이(Zheng Shiyi)의 "북망에 올라 징뤄로 돌아가다"
나는 전쟁 중에 태어났고 평화의 기쁨을 모른다. 오늘 낙양, 나는이 구름의 괴로움을 느낍니다 ...-Wei Yingwu의 "Guangde Zhongluoyang"
언제 Luocheng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까? 이제 눈 속에서 작별 인사를하지 마십시오. , 드디어 구름이 서로를 쫓고 있습니다. - Liu Yuxi의 "롯데에 대한 술취한 대답"
낙양은 이제 꽃과 산으로 가득 차 있고, 산과 강에는 봉황이 비쳐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황제는 봄에 용을 깎는 행운을 누린다. 정원 담...-장지
낙양 동동의 과거를 회상하며 자오추에서는 천진대교 남쪽에 식당을 짓고 노래하고 웃었다. , 그리고 너무 취해서 오랫동안 왕자를 내려다 보았습니다. --이백의 "옛 여행을 회상하고 조원을 군대에 보내다"
백옥 남자의 가족은 누구입니까? ? 차로 천진을 건너다 동쪽 도로의 꽃을 보고 낙양 사람들은 충격에 빠졌습니다... 이백의 "낙양로" 저자: 221.15.80.* 2005-6-30 21:18 이 성명에 답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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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답글: 당나라 시인 이씨의 탄생지 백-낙양
자북산 기슭
승객의 여행은 푸른 산 밖이고 배는 푸른 물 앞에 있습니다. 조수는 잔잔하고 제방은 넓으며 바람은 불고 돛은 늘어져 있다.
하이리가 태어나고 밤이 지나고 강춘은 노년을 맞이하고 있다. 고향 편지는 어디서 구할 수 있나요? 안낙양으로 돌아가다
원진에게 답하다
구양수
봄바람은 세상 끝까지 닿지 않고, 땅에는 꽃이 없다. 2월의 산악 도시.
폭설 아래 나뭇가지에는 아직 오렌지가 남아있고, 찬 천둥소리에 죽순이 돋아나려고 합니다.
밤에 돌아오는 기러기 소식을 들으면 고향이 그리워지기도 하고, 새해를 맞이하면서 사물의 아름다움을 느끼게 된다.
저는 한때 낙양의 꽃 손님이었습니다. 야생의 향기가 늦어도 불평 할 필요는 없습니다.
건흥삼시
오늘 걱정이 되네요.
형님들은 일하는 방식이 다르네요.
나는 삶과 죽음을 모른다.
먼 길은 말할 것도 없고.
침략자들이 흩어지자마자,
배고픈 것과 추운 것은 언제나 서로 마주하게 될 것이다.
돌아갈 샤이먼은 없는 걸까?
호랑이와 늑대를 두려워하세요.
구름 속의 거위를 올려다보세요
새도 움직입니다.
활기찬 성장에는 뿌리가 없는 것이 아니라,
강풍을 타고 표류한다.
날씨는 춥고 수천 마일 떨어진 곳으로 떨어지고 있습니다.
나는 결코 고향에 돌아가지 못할 것입니다.
커지는 예전 살던 집을 그리워한다.
3년 동안 문과 골목은 텅 비어 있다.
희망은 전쟁이 일어날 것이라는 것입니다.
관동에는 군대와 전차가 가득합니다.
인생은 얼마나 오래 갈 수 있나요?
항상 이동 중이에요!
낙양에 있을 때
친척들과 친구들이 서로 쫓아다녔어요.
동교로에서 손님을 보내고,
난산(Nanshan Mountain)을 관광하세요.
연기와 먼지가 긴 강을 막고 있고,
나무 깃털이 틈새로 자라난다.
와인을 짊어진 자리를 뒤돌아보니, 어찌 하루만에 돌려주지 않을 수 있겠는가?
남편은 고귀하고 강인한데,
비참한 아내는 아름답지 않다.
--Du Fu
작별 인사가 싫다
Luocheng은 4천 마일 떨어져 있고,
Hu Qi는 5년 동안 운전했습니다. 아니면 6년.
풀과 나무는 썩어가고, 칼 밖에는 옛 강물이 전쟁으로 막혀 있다.
달빛 속을 걷고 밤에 일어서면서 향수병을 느끼는데,
구름을 바라보며 하얀 하늘에 잠든 남동생이 생각난다.
하양이 승리할 것이라는 소식을 듣고 시투는 유옌을 꺾고 싶어 안달했다.
두보의 세상 끝까지의 여행
세상 끝까지 돌아오지 못한 노인은 황혼녘 동쪽 강을 바라보며 울부짖는다. 용유강(龍九河) 수원지에는 농사를 짓지 않았다.
호기병과 강군이 바수에 입성했다. 으르렁거리는 파도가 하늘로 솟아오르고, 바람이 나무를 뽑았고, 흰머리 독수리가 앞으로 날아가고 백조가 뒤로 날아갔다.
낙양에 9번이나 편지를 보냈지만 10년 동안 내 살과 피에 대한 소식은 없었다.
보살남
낙양의 봄은 아름답고, 낙양의 인재들은 외국에서 늙어간다.
버드나무가 위왕의 제방을 어둡게 하고, 이 순간 마음이 혼란스럽다.
봄에는 복숭아 꽃과 푸른 물, 물 위에서 목욕하는 원앙.
찬희는 싫지만 당신은 모른다.
---웨이좡
유물을 찾으러 위안을 방문했지만 만나지 못했다
낙양의 인재들을 방문하다가 강릉으로 유배되었다.
매화가 일찍 핀다고 들었는데 왜 이렇게 봄인가.
옥집에 봄
병 앞에서 복귀 날짜를 말하려 했으나 춘롱이 아무 말도 하지 못한 채 그것을 삼켰다. 열광, 그리고 이 증오는 바람과 달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이탈의 노래를 개조하지 마십시오. 노래는 당신에게 긴장하는 방법을 가르쳐 줄 수 있습니다. 당신은 모든 꽃을 봐야 합니다. 낙양, 그러면 봄바람과 작별하기 쉽다
당나라 시인 이백 소개
이백 이백(701~762)은 당나라의 시인이다. 당나라. 예의는 Taibai이고 이름은 Qinglian Jushi입니다. Mianzhou Changlong (현재 Jiangyou, Sichuan) 출신입니다 (Sichuan Jiangyou에있는 Li Bai의 고향 인 Longxiyuan의 컬러 사진 참조). 그의 아버지 Li Ke의 인생 이야기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리바이칭은 전성기 시절 집안이 부유했고 자선 활동을 좋아했습니다. 일부 현대 이백 연구자들은 그의 아버지 리커가 서부 지역에서 사업을 통해 부자가 되었다고 추측하지만 결정적인 증거는 없습니다. 생활: 이백은 젊었을 때 유교 고전과 고대 문학, 역사의 명작 외에도 다양한 과목을 공부했으며 수백 종의 사상 서적을 탐색했으며 "검술에 능숙했습니다"( "형주 서"). 한과 함께"). 그는 일찍이 당시 유행하던 도교를 믿었고, 산과 숲에 은거하여 불멸을 추구하고 도교를 배우는 것을 좋아했으며, 동시에 공헌을 하고 싶다는 정치적 야망도 갖고 있었다고 주장했다. "관연의 말을 응용하여 황제의 기술을 구하고 그의 지혜를 발전 시키십시오. 그는 기꺼이 조수로 봉사하고 큰 성취를 이루기를 원합니다."( "맹 샤오 푸의 문서 전달에 대한 대 수산의 답변") "). 한편으로는 저승의 은인이자 불멸자가 되어야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군주의 보좌관이자 신하가 되어야 하는데, 이는 세상에 태어나는 것과 세상에 합류하는 것 사이에 모순을 만듭니다. 그러나 WTO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조국에 관심을 갖는 것은 그의 삶의 사상의 주류였으며 그의 작품의 진보적 내용을 형성한 이념적 기반이었다. 이백이 촉에서 젊었을 때 지은 시는 극히 드물지만 <대천산 도사 순회>, <아미산 월가> 등의 시는 뛰어난 재능을 보여주었다. 이백은 25~26세쯤 촉나라 동쪽으로 여행했다. 그 후 10년 동안 장강(長江)과 황하(黃河) 중하류의 여러 곳을 돌아다니며 안록(지금의 호북성)에서 당고종의 재상 서우시의 손녀와 결혼했다. ) 그래서 그는 오랫동안 안루에서 살았습니다. 나중에 그는 런청(지금의 산둥 성 지닝)으로 이사했습니다. 이백은 당시 일반 선비들처럼 과거에 응시하여 관직을 얻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 산에 은거하여 폭넓은 사회적 교류를 통해 명성을 쌓고 황제의 인정을 얻으려고 노력하였다. 일반적인 규칙에 따라 승진하는 대신. 개원 18년(730)경, 정치적 장래를 위해 노력하기 위해 장안에 도착했으나 실망하고 돌아왔다. 천보 원년(742), 우진공주 등의 권유로 현종의 부름을 받아 장안으로 불러 한림서원에 들어가 문필 초안 등의 일에 참여했다. 이백은 처음에는 흥분하여 변화를 일으키고 싶었지만 현종 말기에는 정치가 점점 부패하고 어두워졌고 이림복은 권력을 장악하고 점차 궁정에서 퇴폐적인 지배 집단을 형성했습니다. 반복적으로 배척과 박해를 받았습니다. 리바이는 천성적으로 정직했고 어둠의 세력을 아첨할 수 없었기 때문에 중상과 비방을 받았고, 장안에 머문 지 2년도 채 되지 않아 사임하고 베이징을 떠나야 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이백의 시 창작은 더욱 성숙해졌고 그의 대표작으로는 『장안행』, 『항강자』, 『무기곡』, 『촉가는 길은 어렵다』, 『자정』 등이 속속 등장했다. 오송', '고대풍·다', '먼지를 날리는 자동차', '길은 험난하다', '량원음' 등. 리바이는 장안에서 좌절을 겪고 우울해졌습니다. 그 후 11년 동안 그는 계속해서 황하와 장강 중하류를 유랑하며 "세계를 여행하며 시와 술에 적응했다"(유전백의 "한림학자 이준걸의 기록") 당나라'). 그는 여전히 국정에 관심을 갖고 있으며 법원에서 다시 임명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천보 3년에 이백은 낙양에서 두보를 만나 지금의 하남과 산동의 여러 곳을 여행하고 함께 여행하며 술에 관한 수필을 쓰며 친분을 쌓았습니다. 중국문학사의 이야기. 두 사람은 이듬해 헤어지고 다시는 만나지 못했지만 서로를 추모하며 깊은 애정의 시를 썼다. 천보 14년에 안시의 난이 일어나 이백은 현성(현 안휘)과 녹산에서 은둔 생활을 하고 있었다. 이때 현종은 16번째 아들 리용왕(永王) □을 산난동로, 영남로, 건중로, 강남서로의 사신이자 강릉목사로 임명하여 장강 중부 지역을 보호하고 관리하는 책임을 맡았다.
이백은 반란을 진압하고 민족 단결을 회복하려는 염원으로 용왕막부의 사업에 참여하여 그의 군대를 강릉에서 동쪽으로 이끌었다. 뜻밖에도 이 □는 수종의 명령을 거역하고 자신의 세력을 확장할 기회를 이용하려고 하였고, 그 결과 수종은 그를 제거하기 위해 군대를 보냈다. 이백도 이 일로 유죄 판결을 받아 순양(지금의 장시성 주장)에 투옥되었고 곧 야랑(현재의 귀주성 퉁즈)으로 유배되었습니다. 다행히 그는 도중에 사면을 받고 59세에 동쪽으로 돌아올 수 있었다. 말년에는 강남(Jiangnan) 지역에 살았다. 61세가 되었을 때 태위 이광비가 군대를 이끌고 린화이에서 안시 반군을 공격했다는 소식을 듣고 북쪽으로 가서 군대에 합류하여 적을 죽이려 했으나 도중에 병이 나서 돌아섰다. 이듬해 그는 총수당도(지금의 안후이성) 현 행정관인 이양병(梁陽况) 자택에서 병으로 사망했다. 안시난 이전 이 시기의 대표작으로는 『천모이별의 꿈』, 『남성전』, 『추운 밤에 술을 마시는 왕에게 답하라』, 『고문』 등이 있다. 별똥별 같은 깃털', '술에 들어가려다', '북풍 여행', '멀리 이별', '쉬안저우 시에 □ 탑 이별 학교 비서 서윤' 등 안시 난 이후에는 '고대 바람'이 있다. : 서쪽으로 연화산으로', '용왕동순시가', '여산가로 여시로' 어서주' 등. 문학 창작: 이백의 시 중 다수가 유실되었으며, 그 중 900개 이상의 시가 오늘날에도 풍부하고 다채로운 내용으로 남아 있습니다. 이백은 평생 동안 국정에 관심을 갖고 국가에 공헌하고자 했으나 어두운 현실에 불만을 품었다. 그의 59개 『고대 양식』은 이런 점에서 대표적인 작품이다. 후기 당현종 정치의 어두운 부패가 대대적으로 폭로되고 비판되었으며, 이는 출구 없는 능력자들의 슬픔과 분노를 반영했다. 첫 번째 시는 아가서의 '아름다움' 전통을 계승하면서 분명한 의미로 시작하며, 현실을 배려하는 창조정신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이별』, 『열두 개의 추운 밤에 혼자 술을 마시는 왕에게 답하라』 등의 장에서는 권력의 장악과 국가 운명의 위기에 대한 고민을 표현하고 있다. 안시의 난이 일어나자 그는 적을 죽이고 나라에 봉사하고 두 수도를 되찾기 위해 리막부에 합류했다. 그는 "고래 도롱뇽을 죽이고 낙양의 물을 맑게 하겠다고 맹세했다" Xianghao'), 'Bian'('왕용동순찰가' 제11부). 이 열렬한 애국심은 결코 사라지지 않습니다. 유배에서 돌아온 뒤에도 안시의 난이 끝나지 않았기 때문에 “한밤중에 네다섯 번씩 한숨을 쉬며 종종 대국을 걱정했다”(“반란 후 천인류예랑이 옛 여행서를 회상하여 선물했다”). Jiangxia Wei의 현인 Liangzai에게 "). '죽음의 노래'에서 그는 자신의 정치적 야망이 실현되지 못한 것을 안타까워하며 자신을 '하늘에서 파괴된' 로새에 비유했다. 그의 작품에 대해 Li Yangbing은 그것을 "많은 말과 풍자"( "초가집 서문")라고 불렀고 Wu Rong은 그것을 "바람을 찬양하는 방식을 잃지 않고 고양되고 고양적"이라고 불렀습니다. 가시"( "선월집 서문"). 그의 시가 국정에 관심을 갖고 어두운 정치를 풍자하고 있음을 지적합니다. 이백의 "월복귀 축하 보냄" 필적 석각 이백은 나라에 공헌하고 봉사하기를 열망했지만 영광과 부를 부러워하지 않았으며 "종, 북, 음식, 옥은 비싸지 않다고 믿었습니다." 충분해요"("진진지우"). 큰 공을 세운 후에는 전국시대의 위대한 학자 노중연(魯忠蓮)의 본을 따라 아무 보상도 없이 물러나야 합니다. 그는 지위와 부를 위해 권력자들에게 아첨할 수 없었지만, "밖으로 나갈 때는 제후들을 동등하게 대했고, 도망칠 때는 자기 둥지를 내려다보았다." 겨울밤의 쑤이저우 자양 선생님 식당의 인셴성산')). 그는 “소나무와 편백나무는 외롭고 꼿꼿하여 복숭아와 자두처럼 아름답기 어렵다”(고풍 12장)고, “왕자는 술에 취하면 달이 밝아진다”고 선언했다. "과거 여행을 회상하고 Qiaojun Yuan을 군대에 보냄"). 그는 현종후기에 형성된 퇴폐적인 지배세력을 더욱 경멸했으며, 현종을 혼수상태에 빠진 은나라 주왕에 비유하고(고서 51장), 오만하고 포악한 환관들을 도적이라고 비난했다. 고대 스타일). 그는 큰 소리로 노래를 불렀습니다: "안능은 눈썹을 구부리고 허리를 구부려 권력자들을 섬길 수 있어서 나를 불행하게 만듭니다!"("몽유병 천무음 작별") 이 고음의 노래 목소리는 그가 가오를 만들었다는 전설과 같습니다. 리시는 술에 취한 상태에서 부츠를 벗는 등 폭넓은 인기를 얻으며 사랑받았다. Su Shi는 한때 Jin 왕조의 Xia Houzhan의 말을 빌려 Li Bai가 "동료처럼 플레이하고 동료를 풀과 풀처럼 대하며 위엄 있고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위대하다"고 칭찬했습니다 ( "Li Taibai의 Stele Yin Ji"). 이러한 사상적 내용은 도교, 특히 장자(莊子)의 영향을 받은 것이 분명합니다. 장자는 탐욕스럽고 잔인한 통치자를 도둑으로 비난하고, 권력자와 부유한 사람을 썩은 쥐로 여겼는데, 그의 사상은 분명히 이백의 시에서 계승되었습니다. 청나라 공자진은 이백의 시가 굴원과 장주를 통합한다고 말했다. 실제로 이백은 굴원처럼 조국을 사랑하고 암흑 세력을 미워하며 정치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졌을 뿐만 아니라 장주처럼 강대하고 멸시받는 부를 경멸했습니다. 이백의 시에는 사람들의 삶에 대한 관심과 연민이 표현되어 있습니다. 이 내용은 종종 통치자에 대한 비판과 결합됩니다. 그는 사회가 안정되고 사람들이 평화롭고 평온한 삶을 살 수 있기를 바랐기 때문에 사람들의 삶을 파괴하고 평화로운 삶을 파괴하는 부당한 전쟁을 신랄하게 비판했다. "고대 스타일", "깃털은 별똥별과 같다"에서 그는 난자오에 대한 군사 전쟁을 시작하여 많은 군인의 불필요한 희생을 초래한 양궈종을 비난했습니다. 시의 끝에서 그는 권력을 가진 사람들이 유순의 본을 따라 무술을 버리고 문학을 수양하여 평화로운 상황을 가져오기를 희망합니다. 안시의 난이 일어나자 그는 술을 단 자칼처럼 백성을 학살하는 안시 반군 장군들을 화나게 비난하며(<고대풍>, <서연화산>), “흰 뼈가 산으로 변하는 것이 무엇이냐”고 물었다. 서민의 범죄?"("고대풍") 혼란이 있은 후 천년류예랑은 옛 여행을 회상하여 이를 강하위주 양재에게 바쳤습니다.) 그의 월부 시 중 일부는 한나라 고대 월푸의 전통을 계승했습니다. 위육조에서는 여성의 삶과 고통을 성찰하는 것에 주목하고, 실종된 여성의 기억에 주목하면서 정인을 생각할 때 상인 아내, 버림받은 아내, 궁녀들의 한을 함께 썼다. 그의 <우송산 기슭 순니의 집>, <정두호송>, <추포송>, <불이 밝히는 하늘과 땅>은 각각 농부, 뱃사공, 광부들의 삶을 묘사하고 있으며 노동에 대한 그의 관심을 보여준다. 사람들. 이백은 "평생 동안 명산을 여행하는 것이 나의 즐거움"("여산의 발라드가 육시위의 서주에게 보낸 노래")이라고 주장했으며, 자연 풍경을 묘사하는 시를 많이 썼습니다. 그는 산과 강을 사랑하고 찬양합니다.
그의 작품에는 천 리를 향해 으르렁거리는 황하, 산처럼 하얀 파도가 일고 있는 장강, '백 걸음에 아홉 굴곡'이 있는 사천로, 그리고 '절벽과 우뚝 솟은 산으로 돌아오는' 녹산이 있다. 모두 장엄하고 장엄합니다. 그의 『촉으로 가는 길은 푸른 하늘에 닿는 것보다 어렵다』('촉으로 가는 길은 어렵다'), '보지 않으면 황하의 물이 하늘에서 솟아올라 돌진한다. 바다는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건진구'), '황하의 물이 삼천 아래로 흐른다'아이야, 은하수가 하늘로 떨어진 것 같다'('왕로산폭포') 등. 모두 오랜 세월에 걸쳐 전해 내려온 유명한 말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시는 로크를 노래하는 일부 작품과 마찬가지로 그의 영웅적인 야망과 포용성을 표현하고 있으며, 외부에서 비범한 것을 추구하려는 그의 열망을 반영합니다. 그 밖에 "가을 현성북탑 오름", "경정산에 홀로 앉아", "청서강에 그리움" 등의 시는 조용한 풍경을 잘 묘사하고 신선하고 의미가 있으며 그 문체는 Wang Wei와 Meng Haoran의 것입니다. 이백의 시 '황학루가 맹호연을 광링으로 보낸다'의 삽화는 청나라의 광서 판화, '명인의 원고', 명나라 주윤명의 책 이백의 '왕로산 폭포'에서 선택되었습니다. 또한 사랑과 우정에 대해 노래하는 시가 많이 있는데 그 중 일부는 진실하고 감동적입니다. 그는 '티끌과 재가 함께 하길 바라'('창창성')라는 따뜻하고 순수한 사랑을 극찬했다. 그의 월푸 시는 누군가를 돌보는 여성의 관점에서 완곡하고 깊은 사랑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대둑의 노래』, 『멀리 보내는 열두 시』 등 대부분의 장에 아내에게 선물을 보내고 추모하는 내용의 시가 많이 있는데 역시 감상적이다. Li Bai는 많은 훌륭한 기사를 포함하여 많은 작품을 친구들에게 보냈습니다. 일부 시에는 "심정군을 배웅하는 명고가", "열두추위의 심정에 답하라" 등 뚜렷한 정치적 태도가 표현되어 있다. ". "맹호연을 황학루에서 광링으로 보낸다", "두보를 사구성으로 보낸다", "왕창령이 왼쪽으로 가고 용표가 멀리 있다는 소식을 듣고" 등 일상적인 이별과 애증의 표현이 더 많다. , "교군원의 옛날 여행을 추억하다", "군에 입대하다", "왕륜에게 선물하다" 등 깊은 감성과 생생한 이미지, 강렬한 예술적 매력을 담아냈다. 이백의 시 내용에는 일부 봉건적 불순물이 포함되어 있는데, 그 중 대부분은 꿈, 카르페 디엠, 술 취함, 카니발 등 삶에 대한 부정적이고 허무주의적인 사상과 불멸을 추구하는 종교적 미신, 도교 방문, 영약 정제 및 약 복용 등을 조장합니다. . 『고문』 59수에는 이러한 이념적 내용을 표현한 장이 있다. <향양가>, <봄취성> 등 그의 시는 어느 정도 예술성을 갖고 있으면서도 퇴폐적인 느낌이 강하다. 여성과 사랑에 관한 그의 시 중 일부는 저속한 감정을 담고 있습니다. 이백 시예술의 주요 특징은 과장된 기법, 생생한 은유, 풍부한 상상력, 자유롭고 자유로운 장르, 단순하고 아름다운 언어를 사용하여 자신의 열정적인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데 능숙하다는 점이다. 이백은 그의 시에서 과장과 생생한 은유를 많이 사용한다. 그의 시에는 “칼로 물을 자르면 다시 물이 흐르고 슬픔을 풀기 위해 잔을 높이니 슬픔이 더욱 심해지리라”(<쉬안저우 시에 □ 건축 송별학교 비서 서윤>), <백수> 등이 있다. 머리카락은 삼천 피트, 운명은 사람만큼 길다."("구보송") 제15호)는 장안정치활동이 실패한 후의 깊은 고민을 묘사한 유명한 문장이다. 그는 “북창에서 시를 읊고 시를 쓴다면 만 마디 말은 물 한 잔의 가치도 없다”(“십이밤의 추운 밤에 혼자 술마시는 왕에게 답하라”)고 했으며, 자신의 아직 충족되지 못한 재능에 대해 썼다. 황하(黃河)를 건너려고 하는데 얼음이 막혀 눈 덮인 태항산(泰行山)에 오르게 된다.”(행로가 어렵다)에서 관직의 어려움을 썼다. 왕륜이 나에게 준 선물만큼 깊지는 않다”(<왕륜에게 선물하기>)는 친구들 사이의 깊은 우정 등을 글로 담아 독특하고 돋보이는 이미지로 독자들에게 감동을 준다. 그는 글에서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여성, 역사적 인물, 심지어 자연 풍경에도 강한 서정적 색채를 부여한다. 그는 앞서 언급한 촉로와 황하에 대한 찬사 외에도 "연산의 눈꽃은 돗자리만큼 크며 쉬안위안 테라스를 날려 버린다"("북풍 여행"), "바람이 분다. 수만 마일, Yumen Pass를 가로 지르는 "("Guan Feng Xing") "Mountain and Moon")은 모두 과장을 사용하여 평범한 풍경을 묘사함으로써 시 속 인물의 광대한 우울을 돋보이게 합니다. 이런 종류의 시는 리바이의 컬렉션 어디에서나 볼 수 있습니다. 쓰촨성 강유 태백사에 있는 이백의 자(보살) "여자친구"의 삽화. 명나라 완리 40년에 새겨진 "시와 그림"에서 선택 이백 시의 상상력은 매우 풍부하고 놀랍습니다. 그의 "강한 바람이 내 마음을 불고 선양 나무가 서쪽에 걸려 있습니다"( "Jinxiang은 Wei Ba를 Xijing에 보냅니다"), "나는 슬픈 마음과 밝은 달을 보내고 Ye Langxi까지 바람을 따라갑니다"(" 왕장령이 왼쪽으로 이동하고 용표원이 '보내다'라는 말을 들었다는 소식을 듣고 모두 독특한 상상력으로 장안과 시인 친구들에 대한 향수를 표현하고 있다. "량부음", "고풍", "서연산"은 각각 환상을 사용하여 장안에서 겪은 비방과 안시 반군이 중원을 황폐화한 것을 표현합니다. 혼란스럽고 혼란스러운 전설을 통해 현종 말기의 정치적 상황에 대한 고민이 모두 생생하게 나타나고 심오한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촉으로 가는 길은 험난하다"와 "몽유병 천목음유이별"은 신화와 전설을 사용하여 다채롭고 스릴 넘치는 세계를 건설합니다. 『촉으로 가는 길은 험난하다』, 『멀고 멀다』 등의 장에 대해 선인들은 『이상하고 이상하다』(음 □의 『화월영령전』), 『변화하고 복잡하고 조용하다』( 후잉린의 시소우))는 그의 시적 상상력과 풍부한 환상, 문장의 수직과 수평의 변화 등의 특징을 드러내고 있다. 특히 이백 시의 풍부한 상상력은 굴원의 영향이 확연히 드러나는 긴 7자 시에서 두드러진다. 장르적으로 보면, 이백은 비교적 자유로운 형식의 고시와 절구를 잘 썼고, 리듬이 엄격한 시를 쓰는 것을 좋아하지 않았다. 『고대풍』 59수는 그의 5대 고인의 대표작이다. 그들은 Ruan Ji의 "회송시"와 Chen Zi'ang의 "반성시"의 전통을 계승하고 어두운 정치에 대한 불만, 재능을 감상할 수 없는 것에 대한 한탄, 은둔 유랑 불멸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을 널리 표현합니다. 루안과 첸의 작품에 비해 표현이 더 개방적이고 문학적 기품이 더 풍부하다. "재능과 감정을 경쟁하고 카타르시스를 잘한다"(호진형의 "이세동")는 특징이 있다.
그의 월부오선은 한, 위, 육조의 월부 민요의 훌륭한 전통을 계승하고 "정두호송", "우장흥", "등" 등 하층민과 여성의 고통에 주목했습니다. Midnight Wu Song' 등을 단순하고 생생한 문체로 풀어내며 시인의 열정을 쏟아 붓는다. 그의 7자 고대시(월부 7자 시와 일반 7자 시 포함)는 더욱 창의적입니다. 7자 고시에는 7자 문장 외에도 다양한 길이의 잡문도 포함될 수 있으며, 형식이 가장 자유롭고 풍부하고 복잡한 생각과 감정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별", "촉으로 가는 길은 험난하다", "길은 험난하다", "마시려고", "몽유병의 천목음 이별", "쉬안저우 시에 □탑에서 서기 서윤에게 작별" 등, "여산에서 여시까지의 발라드" "우서주(Yu Xuzhou)" 등 유명 작품은 장엄한 이미지, 장엄한 기세, 다채로운 색채로 풍경을 묘사하는 동시에 서정적인 표현은 기복을 뛰어넘고 변화하는, 자유롭고 흥미진진하다. "바람과 비가 날고, 물고기와 용이 변한다", "흰 구름이 하늘에서 솟아 오른다"의 특성, "바람에 따라 변한다"( "당송시")의 웅장하고 독특한 예술적 특성 ). 문학적 기원으로 볼 때, 이러한 유형의 시는 굴원(Qu Yuan)의 작품과 포소(Bao Zhao)의 "여행은 어렵다"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았습니다. Li Bai는 quatrains를 잘합니다. 그의 절구는 남북조의 월복민요를 바탕으로 다듬어지고 개량되어 더욱 세련되게 만들어졌습니다. <고요한 밤의 생각>, <옥계단의 원한> 등 다섯 편의 독특한 작품은 함축적이고 의미가 깊다. 명료하고 간결한 언어, 조화롭고 아름다운 음색, 장면에 대한 서정적인 묘사, 심오한 것에 대한 간결한 설명이 돋보이는 작품이 7대 베스트에 더 많이 있습니다. "황학루가 맹호연을 광링으로 보낸다", "여산폭포를 바라보다" 2부, "천문산을 바라보다", "바이디성에서 조기 출발", "왕륜에게 선물" 등 모두 괜찮다 -알려진 걸작. 당나라 칠자절을 논평할 때 이백과 왕창령이 가장 뛰어나다고 평가되며, 이판용은 심지어 당나라 삼백년의 인물로 알려져 있다. 당나라의 "). 이백의 7운집은 가장 적으며, 시가 10편이 넘고 뛰어난 작품도 거의 없습니다. 70편 이상의 5율 시가 있으며, 그 중 일부는 "징먼에 작별 인사", "친구에게 작별 인사", "가을 쉬안청 시에 북탑에 오르다" 등과 같이 매우 잘 쓰여졌습니다. 깔끔하고 장면이 어우러져 운율시를 많이 쓸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백은 월복시를 잘 배웠고 한, 위, 육조의 고대 월복시를 잘 알고 있었으며 한때 젊은 시인 웨이곡모에게 '고대 월복학'(당기 48권)을 가르쳤습니다. 시"). 그의 컬렉션에는 4권의 웨푸 시가 있지만, 그들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고 그의 뛰어난 업적을 항상 인정해 왔습니다. 예를 들어 명나라의 왕시진은 “태백의 고대 월복은 어둡고 몽환적이며 수직과 수평으로 변화하는데 이는 뛰어난 재능을 지닌 사람들의 결과이다”라고 말했다. : "태백은 월부에서 가장 깊습니다. 고대에는 비교할 수 있는 비문이 없습니다. 원래의 의미를 사용하거나 사례를 수정하여 새로운 것을 생각해 내십시오. 결합하면 분리되고 분리되면 실제로 결합되는 노래는 고대를 모방하는 아름다움이 가득합니다."( "Tang Yin Gui Sign"제 9 권) 당나라 사람들은 이백에게 작사를 추천해야합니다. 고대 Yuefu 비문을 바탕으로 한 시. 가장 뛰어난 업적. 그의 노래 대사와 절구 중 일부는 월부 제목을 사용하지 않지만 여전히 월부 시의 풍미가 가득합니다. Li Bai의 이전 거주지였던 안후이성 Caishiji에 있는 Li Bai의 석조 조각은 Li Bai가 "무죄의 죽음에 곤충을 조각하는" 인장과 문장 조각 스타일에 반대했습니다(고대 스타일, 35장). 그의 시어의 가장 큰 특징은 "무궁화는 맑은 물에서 나오며, 조각은 자연스럽게 제거된다"고 할 수 있다("혼돈 후에 천년류예랑이 옛 여행서를 회상하여 장샤웨이현 양재에게 선물했다") , 이는 명확하고 자연스럽습니다. 구체적인 연주는 언어가 직설적이고 자연스럽고 음절이 조화롭고 매끄럽고 자연스럽고 가짜 장식이 없어 민요의 분위기를 자아낸다는 것입니다. 이는 주로 한(Han), 위(魏), 육조(Six Dynasties)의 월복(Yuefu) 민요에 대한 연구에 기인한다. 그러나 그는 민요의 언어를 연구하고 모방하는 데 그치지 않고, 그것을 더욱 간결하고, 아름답고, 의미 있게 만드는 학습을 바탕으로 발전해 나갔다. 그의 7자 고시는 명료하고 자연스러울 뿐만 아니라, 활기차고 거침없는 언어로도 유명하다. 두보의 시 '봄의 이백을 회상하다'는 이백의 시를 '신선하다', '우아하다'고 칭찬하여 그의 언어 스타일의 독특한 특징을 드러냈습니다. 리바이의 시는 미래 세대에 깊은 영향을 미칩니다. 당나라의 한유, 이화, 송나라의 구양수, 소식, 육유, 명나라의 고기, 청나라의 곡대군, 황징인, 공자진 등 유명한 시인들이 모두 이 자양분을 얻었다. 이백의 시는 다양한 정도로 영향을 받았습니다. Li Bai는 또한 여러 가사를 썼습니다. <준전기>에는 12수, <화안우수시>에는 7수가 수록되어 있다. 그 중 '청평초', '구름은 옷을 생각하고 꽃은 얼굴을 생각한다' 세 가지는 실제로 7자 절구로 당시 음악과 함께 불려지기도 했다. 이백이 쓴 다른 길고 짧은 문장은 그다지 신빙성이 없습니다. 그 중 '보살인(Bodhisattva Man)', '핑린사막연기(Pinglin Desert Smoke is Like Weaving)', '진애(秦寧)를 회상하다(Recalling Qin'e)', '샤오성옌(Xiao Shengyan)'이 가장 유명하다. 백 세대." 그러나 이 두 시는 『이태백문집』의 송본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고, 송나라의 노트에 처음으로 등장하는데, 그것이 이백의 작품인지 여부는 후대에 의문을 불러일으켰다. 명나라 시대에 후잉린(Hu Yinglin), 호진행(Hu Zhenheng) 등은 후대에 의해 거짓 신뢰를 받았다는 의심을 받았습니다. 많은 현대 학자들은 이백이 지었다고 믿지 않습니다. 주된 이유 중 하나는 당나라 초기의 문인 시가 아직 초기 단계에 있었고 문학 체계가 상대적으로 단순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 두 시는 이중 성조를 사용합니다. 대체 운율, 간결한 언어 및 설명이 꼼꼼하고 예술적으로 성숙합니다. 그러나 일부 학자들은 당나라 번영기의 최령친(Cui Lingqin)의 "Jiaofang Ji"가 이미 "Bodhisattva Man"이라는 곡명을 녹음했다는 사실을 근거로 이 두 시가 실제로 이백(Li Bai)이 지은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이 문제에 대해서는 아직 배심원단이 판단하지 않습니다. 이백의 산문은 60여 편이 넘는다. 대련도 많고, 당시 유행했던 병행산문체에서 벗어나지 않는다. 하지만 언어가 더 자연스럽고 유창하며, 그의 시적 스타일과도 비슷한 부분이 있다. 그 중 『한경주와 함께하는 책』과 『도화꽃(제1저자 리』 정원 서문의 봄밤의 연회) 두 권의 저서가 미래 세대를 위해 선정되어 널리 읽혀지고 있다. 이 컬렉션과 당나라가 편찬한 이백 컬렉션의 주석본은 전승되지 않았습니다. 북송 중기 송민추(宋minqiu)는 옛 이백문집을 보충하여 거의 천 편에 가까운 시를 얻었고, 증공(曾功)이 그 순서를 정리하고 일부 시의 제목 아래에 집필 장소를 표시하였다. 나중에 안지지가 이를 수정하여 30권의 "이태백전집"으로 출판했는데, 이 책은 소주에서 판화되어 세상에 "수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후 촉본은 현존하는 최초의 이백 모음집인 소본을 바탕으로 복각되었으며, 원래는 강희 시대에 애서가가 수집한 것이며, 이를 바탕으로 복각한 것입니다. 먀오족 버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원래의 촉본(대략 북송 말기와 남송 초기에 조각된 것)은 현재 일본 징자탕 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으며, 일본 교토대학교 인문학 연구소에서 복사했습니다. 이백문집의 최초 주석자는 남송(南宋)의 양계현(楊秀熙)으로, 이한림문집 25권을 썼으며 주석이 매우 풍부하다. 원나라 초기에 소시는 양의 주석을 삭제 보완하여 『이태백문집 분류 및 보충 주석』 25권을 편찬했는데, 대략적으로 상세하지만 여전히 너무 복잡하고 누락된 부분이 있었다. 명나라 때 호진행은 『이시통』 21권을 썼는데, 일반적으로 고전과 사실에 주석을 달지 않고 가끔 자신의 의견을 덧붙이고 옛 주석의 오류를 반박했다. 청나라 건륭(乾隆) 시대에 왕기는 오래된 주석을 수집하고 보완하고 개정하여 풍부한 선택과 상세한 주석을 갖춘 "이태백 전집" 36권을 편찬했습니다. 마지막 6권 중 1권은 연대기이고, 나머지 5권은 이백의 생애와 작품에 대한 정보를 분류하여 정리한 것이다. 명나라 때 주견은 이백의 시 200여 편을 발췌하여 위작이라고 주장한 『이시론』 두 권을 썼으나 대부분은 추측에 기초한 것이었다. 이백의 『필기』, 『웃는 노래』, 『우아한 노래』 등의 시집 중 후세의 검토를 거쳐 사이비 작가라는 결론을 내릴 수 있지만 시는 20여 편에 불과하다. 청나라 말기 황희□는 왕기가 편찬한 『이태백기』의 옛 악보를 덧붙였는데, 이는 옛 악보보다 더 자세하다.
황은 또한 "이태백 시집 목록"을 집필했는데, 이는 순서가 적절하지는 않았지만 오늘날 굴의원과 주진청이 "집"을 편찬하는 데 매우 도움이 되었습니다. of Li Bai". "주석"은 양계현에서 왕계까지의 이전 주석을 바탕으로 당송대의 관련 시, 주석, 문헌 연구 자료 및 최근 연구 결과를 검색하여 주석으로 보완하고 수정했습니다. 오류; Wang Qi의 주석을 기반으로 합니까?/t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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