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인감각의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입니까?

인감각의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입니까?

첫째, 공평한 통일. 이것은 가장 기본적인 점이며, 밀폐 배치가 대칭을 이루도록 하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그러나 획은 지그재그로 공간을 채울 수 없고, 활자처럼 딱딱하지도 않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획이 너무 많은 사람은 그 복잡성을 의식하지 못하고, 획이 너무 적은 사람은 그 희소성을 의식하지 못한다. 중국, 인도, 유명 예술가 중 많은 훌륭한 작품들이 있어 자세히 알 수 있다. 둘째, 조밀한 통일은 인면 획수의 차이가 큰 인쇄에 대해 옛사람들은 때로' 넓고도 쉽게 움직이고, 촘촘하고 촘촘하지 않다' 는 방법으로 대하며, 많은 획을 많이 차지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고, 적은 획에 여러 지위를 부여하여, 밀도가 더 강하고, 인상적이다. 때때로 우리는 이체자와 번체자를 조정하여 인위적으로 밀도 (예: 만, 없음, 1 등) 를 안배하여 서로 통일시킬 수 있다. 셋째, 교묘하고 서투른, 두껍고 얇은 도장 스타일은 다양성을 제창해야 하며,' 교묘한' 과' 서투른' 은 두 가지 다른 스타일이다. 그러나' 스마트' 에 대한 추구는 잃어버리면 안 된다.' 서투른' 에 대한 추구는 잃어버리면 안 된다. 인쇄에서 교묘한 글자가 많으면 졸렬하고, 졸자가 많으면 교묘하다. 전통 예술에서' 미' 는 좋은 단어가 아니며 종종 비하어로 쓰인다. 작가는 자신의 작품이' 너무 아름답다' 고 평가받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도장의 두께는 작가의 서예와 금석학과 관련이 있다. 모조인과 명인중 선 두께의 자연 처리는 더 많은 관심과 분석을 해야 한다. 4. 추가, 빼기, 복복은 전체 인쇄를 적절하게 하기 위해, 어떤 글자는 증감해야 할 때도 있지만, 한 번의 인쇄는 글자 단위로 증감하거나, 빼거나, 너무 많은 획을 증감할 수 없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증감은 글자의 뜻을 방해하지 않고, 전서체를 잃지 않는다. 증감 후 다른 단어로 바꾸거나 증감할 필요가 없다면 자멸할 수 있다. 도장에 중복된 글자가 있는데, 보통 두 점으로 대체한다. 만약 그것들이 연이어 나타나지 않는다면, 유사성과 단조로움을 피하기 위해 인감을 바꿔야 한다. 5. 이동, 호응, 즉 글자가 한가할 때 채울 수 없거나, 한 글자의 획이 평평, 정사각형, 직선을 만들 수 없을 때, 글자의 위치를 확대하고, 글자의 획 위치를 이동하여 전체 인쇄의 기세를 넓힐 수 있다. 이곳의 호응은 주로 구도에서 같은 두 부분 (공간 포함) 을 의미하며, 인위적으로 다른 역할을 하는 것을 강조한다. 일반적으로' 대각선 메아리',' 맞은편 메아리',' 구불한 메아리',' 붉은 메아리' 등이 있다. 6. 어떤 글자체는 정사각형이고, 어떤 글자는 둥글고, 어떤 글자는 구부리고, 어떤 글자는 곧다. 구도에 맞추기 위해 단일 문자를 방원 문자로 사용할 수 있지만 모든 것은 인쇄된 문자를 봐야 한다. 같은 내용의 경우 연속 인쇄가 필요하면 글꼴을 변경하거나, 증감하거나, 글꼴 구조와 위치를 조정하거나, 인쇄 테두리를 늘리거나, 장르 스타일을 변경하거나, 주홍색 등을 바꿔야 합니다. , 이것은 동일하지 않습니다. 몇 개의 평행선이라도 두께, 길이, 우여곡절, 좌절, 경사에 변화를 해야 답답하고 침체된 국면을 돌파할 수 있다. 일곱째, 산재, 붓으로 때론 비칙을 깨기 위해, 글씨가 괄목할 때, 획은 왕왕 기세에 따라 신축되고, 상하관절은 연결되어, 기관에 도달한다. 그러나, 이 방법은 자멸하지 않도록 신중하게 사용해야 한다. 때로는 백자 인쇄에서 자질구레한 획이 너무 많거나 평행선이 너무 많아서 문자를 "펜" 으로 처리하여 전체 인쇄가 혼탁해지기도 한다. 서화의 결합은 서화의' 수묵침투' 에 해당하지만, 왕왕 어느 정도 끝나곤 한다. 주변이 팽창하는 것을 막아야 할 뿐만 아니라, 마음대로 실현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마음이 편협한 것을 유지해야 한다. 인쇄할 때는 명장의 필법을 배우는 데 주의해야 한다. 여덟, 빨간색, 빈 인감 공백, 흰색 텍스트에서 빨간색, Zhu Wen 은 빈 이라고 합니다. 특히 흰색 글자는 큰 붉은색을 남기면 독자들에게 강한 인상을 줄 수 있다. 도장이 네모난 곳을 중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예를 들어, 집을 짓기 전에 문과 창문의 위치를 ​​결정해야하며, 원고를 설계 할 때 빈 공간을 계획해야합니다. 이런 예는 고대 도장과 명가 중에서 결코 드물지 않다. 아홉, 클러치, 변형은 너무 비좁은 사람들을 분리하여 메신저를 분산시키는 것이다. 조합은 그 글리프들을 너무 느슨하게 연결해서 말이 적다는 느낌을 주지 않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언어명언) 그러나 일관된 클러치가 있으면 좋겠다, 분리되지 않고, 비좁아지지 않는다. 어떤 글자의 획은 다르고, 선도 다르므로, 글자체의 일부 위치를 변경하여 정사각형이나 정사각형으로 만들어야 통일된 조화를 이루고 신선함을 줄 수 있다. 10, 문자, 문자 도장 문자는 일반적으로 위에서 아래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배열되지만, 때로는 레이아웃의 필요에 따라 번잡하고 간소한 문자를 대각선으로 대칭으로 배열하여 시계 반대 방향으로 문자를 처리하는 순서를' 문자' 라고 합니다. 경우에 따라 단일 숫자를 쌍수처럼 균형 있게 배열하거나 간단하고 복잡한 텍스트 하나 또는 두 개의 간단한 단어를 하나의 단어에서만 처리하는 것을 "조합 텍스트" 라고 합니다. Xi. 고대에 인감서 이외의 글자를 인쇄할 때,' 원야',' 용문 20 품',' 한간' 등의 자료를 참고하여 금석 재미를 느낄 필요가 있다. 외국 문자를 인쇄해도 한자 구조 개조를 해서 다른 사람과 하나가 되도록 해야 한다. 전통 재료와 명작을 많이 읽는 것이 중요하다. 12, 테두리, 경계는 창작에서 판화의 형태를 바꾸기 위해 고대 도장의 형식에 따라 도장에 다양한 유형의 테두리와 경계를 사용할 수 있다. 주진 () 형식으로 한인자나 송원자 () 를 기입하는 것은 부런 () 이 아니라 전통적인 전서 체계와 일치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13, 10 시 10 시 10 시: 1. 획이 많고 글자 수가 많은 도장은 평화롭게 배열해야 한다: 2. 획이 적고 글자 수가 적은 도장은 침착하게 배열해야 한다. 스퀘어 펜 스퀘어 캐릭터는 완전해야합니다. 4. 볼펜이나 볼펜을 곧게 펴야 합니다. 5.? 의지할 데가 없는 사람은 상당히 떫다. 획이 같은 글자는 촘촘하고 불규칙하게 배열해야 한다. 7. 다중이라는 단어는 유연해야 한다. 8.? 글자의 가로나 곧은 획은 힘차게 새겨야 한다. 9. 주문은 일반적으로 아름답게 조각해야 한다. 10. 보통 백화문은 간단하게 새겨야 한다. 십파: 1. 획은 정사각형이고, 꺼린다. 2. 획이 돌아서면 미끄러지는 것을 피한다. 단어 수가 적으면 대충대충 해서는 안 된다. 4. 글자 수가 너무 어지럽다. 아름다운 욕망을 피하십시오. 질투와 광기; 7. 획은 가늘고 가늘다. 8. 획이 뚱뚱하고 비대하다. 9.? 굽힐 때 노각을 피하십시오. 10. 한 글자의 시작은 날카롭고 끝도 날카롭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