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 이야기
전통 이야기
역마전 역참, 역전은 초기에 조직된 전파 방식. 우체부 조각상은 가유관 기차역 광장에 위치하여 가유관 위진 벽화묘를 원형으로 한다. 우체부가 손에 간단한 서류 한 부를 들고 있는데, 우마는 사지를 들고 고속으로 질주했다. 이 벽돌 벽화는 중화전국우표수집연합회 1982 년 제 1 차 대표대회에 의해 작은 우표의 테마패턴으로 사용되어 가유관이 중국 정보문화의 요람 중 하나임을 알 수 있다.
진나라와 한 왕조는 완전한 후송 제도를 형성했다. 특히 한나라에서는 배달된 공문이 등급으로 분류되고, 각기 다른 등급의 공문은 전담자, 전문마가 규정된 순서와 시간에 따라 배달해야 한다. 이 서류들을 송수신하려면 반드시 등록하고 시간을 표시하여 책임을 표시해야 한다.
수와 당나라 시대에는 후송 사업이 전무후무한 발전을 이루었다. 당대의 공식 우편 수송선은 도성 장안을 중심으로 사방팔방으로 방사하여 변경까지 직통으로 약 30 리 밖에 역참이 있다. 대당육전' 에 따르면 전성기 전국에 1, 639 개의 역참이 있었고, 우정서비스를 전문으로 하는 2 만여 명 중 역병 1.7 만명이 있었다. 역참은 육상역역, 수상역역, 수로합병의 세 종류로 나뉜다. 각 역에는 역참실, 역마, 역나귀, 역선, 역참을 갖추고 있다.
당대의 역참 일정에도 명문 규정이 있다. 육의 속마는 하루에 6 강, 즉 180 리, 그리고 300 안팎의 알리일, 가장 빨리 500 을 요구하는 알리데이를 걷는다. 보행자는 하루에 50 마일을 여행합니다. 역수 행주, 강 40 리, 강 50 리, 기타 60 리; 좋은 때는 100 부터 150 마일까지 규정합니다. 시인 센삼은' 용산로로 가는 말 판사' 라는 시에서 "한 첩 후, 첩이 성하처럼 탄다" 고 썼다. 평명은 함양, 막과 산꼭대기를 부쳤다. " 여기서 그는 역마를 유성에 비유한다. 천보 14 년 11 월 9 일, 안록산은 범양에서 반란을 일으켰다. 당시 당현종은 화청궁에서 3 천리 떨어져 있었다. 엿새 만에 당현종은 이 소식을 알고 전파 속도가 하루 500 리에 달했다. 당대의 우편 통신의 조직과 속도가 모두 높은 수준에 이르렀음을 알 수 있다.
송대에 이르자 모든 공문과 편지는' 배달' 이라고 불리며' 긴급 배달점' 이 나타났다. 구리 방울 하나가 황급히 승마 호루라기의 목걸이에 묶여 있다. 길에서 뛰고, 낮에 벨을 울리고, 밤에 불을 피우고, 치어 죽은 사람은 책임을 지지 않는다. 말을 위해 쇼핑하고, 사람을 위해 쇼핑하고, 비바람도 막히지 않고, 밤낮을 가리지 않는다. 남송 초년, 항금 장수 악비는 송고종이 12 개의 금메달을 가지고 전선에서 임안을 강제로 소환했다. 이런 금메달은 택배로 배달된 금판이라 급하다고 합니다.
종고, 불꽃놀이, 비둘기, 깃발어, 늑대담배 등도 정보를 전달한다.
현대통신
요약
중국 고대에는 북으로 메시지를 전달했는데, 일찍이 원시 사회 말기에 있었다.
서주가 되자 중국은 이미 비교적 완전한 우편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정치, 경제, 문화가 발전함에 따라 우편 통신이 점차 완비되었다.
삼국 시대에 조위가 우편사에서 가장 큰 업적은 바로 우편령의 제정이었다.
당시대 우편사업 발전의 표지 중 하나는 역참 수의 증가이다.
중국의 원나라에서는 우편 사업이 크게 발전했다.
청대 직임제도 개혁의 가장 큰 특징은' 직' 과' 직' 의 결합이다.
청나라 중엽 이후 현대우편이 건립됨에 따라 고대 우편제도는 점차 도태되었다.
화재가 군사 정보를 전파하다
봉화' 는 중국 고대에 변방 군사 정보를 전달하는 일종의 통신 방식이다. 상주에서 시작하여 명청까지 연장하다. 수천 년 동안 서로 공부하고 있는데, 특히 한대에서. 변방 군사 요새나 교통 허브의 높은 곳에서는 일정한 거리마다 높은 탑을 건설하는데, 흔히 봉화대라고도 하며 봉화대, 잔교, 담뱃불 등이라고도 한다. 게리슨은 높은 무대에서 기다리고 있다. 적들이 침입할 때, 그들은 낮에는 땔나무를 태워' 연기' 로 경고하고, 밤에는 땔나무를 태워' 봉화' (불) 로 신고했다. 한 역에서 봉화를 점화하면, 이웃 역도 잇따라 횃불을 켜고, 하나는 지나가고, 잠시 후, 적정을 보고하기 위해 군대를 파견해 증원을 요청하며 적군을 쳐부수었다.
우리나라 역사에도' 모닥불 제후들' 이 미녀의 비위를 맞추기 위해 모닥불을 함부로 피워 결국 망국을 초래한 이야기가 있다.
주조의 도성 호강은 상조가 멸망한 후 세워진 것으로 역사적으로 서주라고 불린다. 초기에 주왕은 국가 정권을 공고히 하기 위해 자신의 형제, 친척, 영웅을 각지로 나누어 제후국을 세우고 전체 제도를 세웠다. 농업, 수공업, 상업은 모두 어느 정도 발전했다.
기러기에서 온 편지-먼 곳에서 온 편지
"기러기 전서" 의 전고는 "한서" 에서 나왔습니까? "수무전" 의 "수무방양" 이야기. 한 무제 원년 (기원전 100 년) 에 한 대사 소무는 흉노 사자산우에 억류된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그는 용감히 굴하지 않아, 칸이 그를 북해 (지금의 바이칼 호) 의 무인 지역 양치기로 유배했다. 19 년 후 한소제 계승, 흉악한 사나이 화해 결혼. 한나라의 사절은 사납게 와서 소무를 돌려보낼 것을 요구했고, 칸은 거절했지만, 말을 할 수 없었고, 소무가 죽었다고 거짓말했다. 나중에 한소제는 흉노에게 사절을 파견하고, 소무와 함께 흉노에게 사절을 파견한 부사절 상혜, 간수의 도움으로 어느 날 밤 비밀리에 한나라의 사절을 만나 수무의 상황을 한나라의 사절에게 알렸고, 한나라의 사절이 칸에게 "한소제가 상림원에서 사냥을 할 때 기러기 한 마리를 죽였다" 고 말했다. 한 () 은 듣고 매우 기뻤고, 상혜의 말에 따라 단유 () 를 꾸짖었다. 혼자 듣고 크게 놀랐지만 부인할 수 없어, 어쩔 수 없이 소무를 돌려보냈다.
파랑새가 책을 보내다.
중국 고대 선본' 산해경' 에 따르면 조란과 연자 () 라는 세 가지 파랑새가 있다. 그들은 서왕모의 시종이자 사자로 천산을 가로질러 소식을 전하고 길조, 행복, 행복의 좋은 소식을 세상에 전할 수 있다. 서왕모는 한무제 () 에게 편지 한 통을 썼고, 서왕모 () 는 청조 () 를 보내 책을 보냈으며, 청조 () 는 항상 서왕모 () 의 편지를 한궁 성화전 () 앞에 보냈다고 한다. 이후 신화 속에서 파랑새는 점차 새의 왕인 봉황으로 변했다.
남당 때, 대사 이정은 "파랑새는 구름 밖에서 소식을 전하지 않고, 라일락꽃은 빗속에서 구슬프다" 는 시를 썼다. 당대의 이백은 "파랑새 세 마리 때문에 내가 그리움을 갚을 수 있기를 바란다" 는 시를 썼다. 이상은은 시 한 수를 썼다. "펑산길은 없어, 파랑새야, 들어봐! -그녀가 한 말 좀 갖다 줘! "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최는' 파랑새가 언제 지났는가' 라는 시를 썼다.
집서 전달
비둘기 전서는 모두가 잘 알고 있습니다. 비둘기 협회도 있고 장거리 비둘기 비행 대회도 자주 열리기 때문입니다. 비둘기는 장거리 비행 중에 길을 잃지 않는다. 이는 자력과 위도를 느껴서 방향을 판별하는 독특한 기능에서 비롯된다.
비둘기 전서의 정확한 시작 시기에 대해서는 현재로서는 명확한 설이 없지만, 일찍이 당대에는 비둘기 전서가 이미 매우 보편화되었다. 5 대 왕인우' 개원천보유' 라는 책에는' 비둘기 전서' 라는 기록이 있다.' 장구령 소년 때 집에서 비둘기 한 무리를 키웠다. 친척과 친구들과 소통할 때마다 비둘기 발책부에만 올라가 가르치고 날며 투하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나는 아홉 살 때 노예였고, 사람들은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 장구령은 당대의 정치가이자 시인이다. 그는 비둘기로 편지를 배달할 뿐만 아니라, 비둘기에게' 비노' 라는 좋은 이름을 지어 주었다. 이후 신비둘기는 송원 명청시대 사람들의 교제 생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 왔다.
연 교류
우리가 오늘 오락에 사용하는 연은 고대에 비상통신 도구로 중요한 역할을 했다.
일찍이 춘추말년에 노국의 숙련된 장인이 패전 (즉, 루반) 을 패한 적이 있다고 한다. "죽목을 깎는 것은 까치인 줄 알고 3 일 후에 날았다." 대나무로 만든 날으는' 목까치' 는 연의 전신이다. 동한 때 채륜은 제지술을 발명했고, 사람들은 대나무 꼬치로 틀을 만들고 종이로 바르면' 종이 연' 이 되었다. 5 대 때, 사람들이 종이 연을 만들 때, 그 위에 대나무 초소를 매었다. 바람이 대나무 호루라기를 불면 연처럼 들리기 때문에' 연' 이라는 단어가 생겼다.
최초의 연은 군사적 필요를 위해 만들어졌으며, 주로 군사 정찰이나 정보 및 군사 정보 전달에 사용되었다. 당대에 이르러서야 연은 점차 일종의 오락 장난감이 되어 민간에 퍼졌다.
등대
등대는 고대 이집트의 봉화에서 기원했다. 세계 최초의 등대는 기원전 7 세기에 지어졌으며, 다니엘 해협의 바바 곶에 거대한 종탑처럼 서 있었다. 당시 사람들은 등대에서 땔나무를 태우고 그 불로 항로를 인도했다.
기원전 280 년에 고대 이집트인들은 톨레미 2 세 필라델프 왕의 명령에 따라 이집트 알렉산드리아 도시 맞은편에 있는 팔로스 섬에 등대, 높이 85 미터, 주야로 목재를 태우고 화염과 연기 기둥을 내비게이션 표지로 삼았다. 페로스 등대는 고대 세계 7 대 기적 중 하나로 꼽히며 1302 년 지진으로 파괴되었다. 9 세기 초 프랑스인들은 길렌트 하구의 외과 수술지인 Douang Reef 에 등대를 세웠고, 지금까지 두 번이나 재건되었다. 기존 등대는 16 1 1 에 지어졌습니다.
오래된 등대 속에서, 이탈리아의 리오나 등대는 아직도 사용되고 있다. 이 등대는 1304 에 건설되어 석두, 높이 50 미터로 건설되었다. 미국 최초의 등대는 17 16 에 세워진 보스턴 등대입니다. 이후 1823 년 렌즈 등대, 1858 년 전기 등대, 1885 년 처음으로 연약 지반에 등대, 1906 년 1 위를 지었다 1850 년, 세계에는 1570 개의 등대만 있었고, 1900 년에는 9400 개로 증가했다. 1984 년 초까지 다른 발광 신호를 포함해 등대 수가 55,000 개를 넘어섰다.
통신탑
18 세기에 프랑스 엔지니어 클로드 채프 (Claude Chappe) 는 정보 전송 속도를 높이기 위한 실용적인 통신 시스템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 이 시스템은 파리와 릴 사이에 230km 떨어진 몇 개의 통신탑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탑들의 꼭대기에는 가로대가 장착된 나무 막대가 세워져 있는데, 사람들은 밧줄의 조작으로 나무 막대기를 회전하고 흔들어서 다양한 각도를 형성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두 개의 수직 팔은 수평 크로스바의 양쪽 끝에 설치되며 회전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각 탑은 나무 막대기를 통해 192 가지 다른 구조를 형성할 수 있고, 인근 탑은 망원경을 통해 192 의 의미를 나타내는 정보를 볼 수 있다. 이렇게 하면 230km 거리 내에서 2 분 안에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18 세기의 프랑스 혁명 전쟁에 대한 공로를 세웠다.
신호기
선상에서 신호기를 이용해 통신한 지 400 여 년이 되었다. 현수막 전파의 장점은 매우 간단하다. 따라서 현대통신 기술이 상당히 발달한 오늘날에도 이런 간단한 통신 방식은 여전히 보존되어 단거리 통신의 중요한 방식이 되고 있다. 로고 커뮤니케이션에서 신호 플래그는 단독으로 사용하거나 조합하여 다른 의미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보통 깃발을 걸어 가장 긴급하거나, 가장 중요하거나, 가장 자주 사용하는 내용을 나타낸다. 예를 들어 A 자기를 걸면 "우리 배 밑에 잠수부가 있으니 천천히 내 배에서 멀리 떨어지세요" 라고 말했다. O 자 깃발을 걸어 "물에 빠진 사람이 있다" 고 말했다. W 깃발을 걸어 "우리 배는 의료지원이 필요하다" 는 등의 말을 했다.
깃발어
15- 16 세기의 200 년 동안 함대의 지휘관은 총을 쏘거나 항해하여 그의 배를 지휘했다. 1777 년 영미 함대 사령관인 하우 해군이 신호수첩을 인쇄하여 신호서 작성의 첫 사람이 되었다. 나중에, 해군 제독인 포팸 경은 몇 개의 깃발을 속기 글자로 사용하여 완전한 깃발어 자모를 만들었다. 1805 년, 넬슨 경이 트라팔가 전투를 지휘했을 때, 죽기 전에 보낸 마지막 신호는 16 호 포프한 깃발어: "적에게 접근하여 가까이서 싸우라."
18 17, 영국 해군 대령 Mariette 가 국제적으로 공인된 최초의 영숫자 번호를 편성했다. 방도 총 40 면의 신호기를 가지고 있는데, 그 중 글자기 26 면, 디지털기 10 면, 대체기 3 면, 응답기 1 면이다. 깃발에는 연미형, 직사각형, 사다리꼴, 삼각형 등 다양한 모양이 있습니다. 깃발의 색상과 패턴도 다릅니다.
응답자: 열성적인 사용자 | 20 10-5-6 17:48 | 보고
주선왕이 죽은 후, 그의 아들 기공니가 즉위, 즉 주유왕이었다. 주유왕은 어떤 국가 대사에도 관심이 없고, 먹고 마시고 노는 것만 알고, 사람을 보내 미녀를 찾아다닌다. 보진이라는 대신이 있는데, 그는 유왕을 훈계했다. 주유왕은 듣지 않을 뿐만 아니라 바오 청 (Bao Zheng) 을 감옥에 가두었다.
보준은 3 년 동안 감금되었다. 짱 댁의 사람들은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하여 짱 () 를 만회하려고 한다. 그들은 시골에서 아름다운 소녀를 사서 그녀에게 노래하고 춤을 가르치고, 그녀에게 옷을 입히고, 은둔한 왕에게 바쳐 그녀에 대한 칭찬을 보상했다. 이 소녀는 가족의 손바닥 진주이고, 그녀의 이름은 이입니다.
왕우가 칭찬을 받았을 때 매우 기뻐서 그는 칭찬을 했다. 그는 짱 을 매우 좋아하지만, 짱 는 궁전 이후 줄곧 우울하고, 한 번도 웃지 않았다. 왕우가 최선을 다해 그녀를 웃겼지만, 그녀는 웃을 수가 없었다.
주유왕은 공주를 웃게 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나 1200 금화의 상을 받게 된다는 상을 제시했다.
곽곡사부라는 아첨꾼이 있는데, 그는 주유왕에 대해 한 가지 생각을 가지고 있다. 원래, 개 의 공격을 방지하기 위해, 저우 왕조 는 Lishan (이 산시 Lintong 남동쪽) 지역 에 20 개 이상의 봉화대 를 건설했다, 몇 마일마다 하나 있다. 개가 짖으면 첫 번째 관문을 지키는 병사들이 모닥불을 피운다. 두 번째 관문 병사는 불꽃놀이를 보고 모닥불을 태웠다. 이렇게 모닥불이 연이어 타오르고 있다. 부근의 제후가 보면 군대를 파견하여 구할 것이다. 곽석부는 주유왕에게 말했다. "지금 세계는 평화로워요. 봉화대는 이미 오랫동안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폐하와 황후를 며칠 동안 여산에 초대하고 싶습니다. 밤이 되면 우리는 모닥불을 켜서 부근의 제후들에게 보여 주자, 이것은 큰 속임수가 될 것이다. 황후는 이 많은 병마를 만나면 반드시 웃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주유왕은 손뼉을 치며 말했다. "잘됐네요. 그렇게 하세요!"
그들은 여산에 올라 여산의 모닥불에 실제로 불을 붙였다. 이웃 제후들은 이 경보를 받고 개가 짖는 줄 알고 빨리 병마를 유인하여 구했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그곳에 도착했을 때 개병의 그림자도 없었고, 산 속의 음악소리와 노랫소리만 모두 놀라 멍해졌다.
왕우가 사람을 보내 그들에게 이것은 모든 사람에게 매우 어렵다고 말했다. 여기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단지 왕과 공주가 불꽃놀이를 해서 놀았을 뿐입니다. 너희들
우리 집에 갑시다!
장객은 그가 속았다는 것을 알고, 분노를 억누르고 돌아갔다.
나는 그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모르지만, 나는 산 기슭에 병마 몇 마리가 오는 것을 보고 너에게 어떻게 된 일인지 물었다. 왕우가 자세히 그녀에게 말했다. 아첨하며 정말 웃었다.
칭찬의 웃는 얼굴을 보았을 때, 왕은 곽석부 1200 금화를 주었다.
왕우는 칭찬을 좋아했고, 후에 그는 아예 황후와 왕자를 폐지하고, 찬양을 황후로 세우고, 찬양의 아들을 왕자로 삼았다. 원래 황후의 아버지는 심국의 제후였다. 그는 소식을 듣고 개를 연결시켜 호경을 공격했다.
왕우는 개가 습격했다는 소식을 듣고 놀라 허둥대며, 얼른 여산의 모닥불을 켜라고 명령했다. 모닥불은 확실히 타올랐지만, 주지사들은 지난번에 속았기 때문에 그들을 무시했다.
봉화대는 낮에는 짙은 연기를 내뿜고 밤에는 촛불을 켰지만 지원군이 오지 않았다.
개 병사 가 도착했을 때, 호 우물 병마가 많지 않아, 가까스로 잠시 저항했고, 개병에게 낙화유수를 맞았다. 개군의 군대는 조수처럼 도시로 몰려들어 주유왕, 곽석부, 보사에서 태어난 부보를 죽였다. 웃지 않는 칭찬도 가져갔다.
이때 제후들은 개 영진이 정말 호강에 진출했다는 것을 알게 되자 연합하여 많은 사람들을 데리고 구조하러 갔다. 군벌의 군대가 오는 것을 보고 개군 수장은 부하들에게 주나라 여러 해 동안 축적한 귀중한 재산을 깡그리 약탈하고 불을 놓아서야 철수하라고 명령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벌, 군벌, 군벌, 군벌, 군벌, 군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