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일신교의 전통은 매우 극단적이다.
일신교의 전통은 매우 극단적이다.
첫째, 20 세기 전반기의 고대 이집트 문명 연구
고대 이집트 문명은 세계 문명의 필수 불가결한 부분이며, 초기의 일부 세계통사 저작에 관련되어 있었지만, 당시에는 엄격한 전문화가 없었다. 20 세기 전반기에 고대 이집트 문명의 연구는 전문 분야로 시작되었을 뿐만 아니라 근동 고대 문명의 범주에 포함되었다. "근동" 을 전체적으로 연구하여 "근동" 역사에서 이집트의 지위를 밝혀냈다.
1. 고대 이집트 문명의 전문 저서를 연구하다
20 세기 상반기에는 고대 이집트 문명을 연구하는 두 편의 중요한 저작이 있었다. 첫 번째는 G E. 스미스의' 고대 이집트인과 문명의 기원' 으로 19 1 1 에서 처음 출판되었다. 스미스는 원래 해부학자이자 인류학자였다. 그는 인류학과 고대 이집트 문명 연구를 결합하여 미라와 이집트 문명사에 관한 많은 책을 출판했는데, 그중 가장 중요한 것은' 고대 이집트인들과 문명의 기원' 이다. 크게 두 가지 설이 있다. 하나는 문명이 이집트에서 기원했다는 것이다. 첫 번째는 이집트 문명의 외향적 전파이다. 이 책에서 저자는 "문명의 본질적인 요소가 실제로 이집트에서 시작되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고 강조했다. "사실 이집트는 문명의 창조자이다." "세계 문명에 대한 그녀의 실제 공헌에 따라 이집트는 인류학의 전당에서 특히 두드러진 자리를 차지해야 한다."
스미스는 문명이 이집트와 이집트 문명에서 기원한 중요한 지위를 충분히 확인했을 뿐만 아니라 이집트 문명의 전파에 관한 이론이나 가설도 제시했다. 19 년 말과 20 세기 초에는 전파 이론이나 확산 이론이 일부 유럽 인류학자들에서 상당히 유행했다. 그들은 세계의 모든 문화가 한 센터나 여러 센터에서 외부로 전파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문화 전파의 다른 요소는 완전히 간과하고 있다. 전파 이론의 대표로서 스미스는 이집트가 가장 오래된 문명이라고 여러 차례 강조했다. 세계의 다른 모든 문명은 이집트의 전파 또는 확산의 결과이며, 적어도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이집트 문명의 영향을 받는다. 인류학자로서 스미스는' 인종의 전파는 동아프리카에서 기원한다' 고 강조했다. 아랍인, 남페르시아인, 다른 어떤 민족이든 그들의 신체적 특징은 원시 이집트인들과 매우 비슷하다. [1] 스미스는 "서유럽의 신석기 문화 ...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이집트에서 시작되었는데, 이 시기의 석제품은 이집트 제 6 왕조 이전의 고적에서 모방한 것이다" 고 거듭 강조했다. [2] 메소포타미아의 관개 농업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는 수메르의 관개 농업이 이집트에서 왔다고 생각했다. [3] 인간 관습과 예술에 대해 언급하면서 저자는 "이집트는 문명의 발명가로서 신앙, 관습, 장례 예술의 형성에서 주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고 지적했다. [4]
스미스는 이집트 문명 전파의 원인과 경로에 대해 "구리 등 광물을 찾는 것이 문명 전파의 주요 원인 중 하나가 되었다" 고 생각한다. "구리의 경제적 가치에 대한 인식이 이집트인들을 해외로 나가 귀중한 광산을 찾게 한 것은 광물 개발 과정이 되면서 이집트 문명이 전 세계로 확산되었다." [5] 또한 그는 선원과 이민 활동이 교류에서 작용하는 역할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스미스의 전파 이론에 따르면, 12 노선, 즉 이집트에서 크레타, 시리아, 남아라비아, 수메르, 인도 등을 포함한 이집트의 초기 문화 전파에 대한 로드맵을 그릴 수 있습니다. 엘람과 터키에서 시작된 전파 노선은 심지어 중국까지 뻗어 있다. [6]
스미스는 20 세기 초 전파학파 중 범이집트주의의 주요 대표 중 하나로 근동 간, 근동과 유럽 문명 간의 문명 전파와 영향을 연구하는 데 큰 기여를 했다. 1930 년대 이후 이 학파의 영향력은 점차 감소했다. 그 이유는 전파학파가 극단적으로 독단적인 범이집트주의로 전문 역사학자와 이집트 학자들에게는 시장이 거의 없고, 이 관점의 목적론이 너무 짙다는 비판을 받았기 때문이다. 일부 학자들은 심지어' 중심과 외곽의 개념' 을 버리고 인간 문명의 다중심 성장 이론으로 대체해야 한다고 주장하기도 한다. [7]
20 세기 상반기에 고대 이집트 문명을 연구한 두 번째 중요한 저서는 A. Morai 의' 나일강과 이집트 문명' 이다. 이 서예문은 원래 1926 년에 출판되었고, 이어 영어와 중국어 번역본이 있어 오그든 편집장의' 문명사' 시리즈에서 중요한 저서가 되었다. 이 책은 민속학의 관점에서 고대 이집트 문명을 논술했기 때문에 이집트의 사회생활과 정치제도를 논술할 때 작가는 "종교를 허브로 삼는다" 고 말했다. [8] 모레는 이집트 왕권에 대해 신성함을 강조했다. 그는 상당히 많은 지면을 써서 이집트 왕의 칭호, 왕의 즉위식, 사드르 축제를 소개했다. 그러나 그가 정치발전사에서 사용한 용어들, 특히 일부 전문 용어의' 현대화' 경향은 신중하게 대해야 한다. 예를 들어, 그는 제 6 왕조 말까지 유럽에서 독재주의가 봉건 제도로 진화했다고 생각한다. [9] 중국 12 왕조부터 신왕국 제 20 왕조까지' 국가사회주의' 가 되었다. [10] 오크헨나탄 개혁 당시 파라오는' 제국주의' 등을 추진하려 했다. [1 1]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일강과 이집트 문명' 이라는 책은 종교와 민간 전설을 바탕으로 정치, 예술, 문학을 연결시켜 고대 이집트 문명의 진화를 깊이 설명하고 일반 역사 저서에서 보기 드문 풍부하고 재미있는 내용을 제공한다.
2. 고대 "근동" 문명의 고대 이집트 문명 연구.
고대 이집트 문명 자체에 대한 전문 연구 외에도' 근동' 문명의 일부인 고대 이집트 문명에 대한 연구도 계속되고 있다. 고대 이집트 문명에는 적어도 세 편의 중요한 저작이' 근동' 문명의 연구에 관련되어 있다. 첫째, 씨족에서 제국까지: 고대 동양의 사회조직은 프랑스 학자 A. Morai 와 G. David 가 공동 저술했다. 이 책은 1923 년에 출판되었고, 1926 년에는 영어로, 1936 년에는 중국어로 번역되어' 근동 고대사' 라는 이름을 붙였다.
씨족에서 제국까지' 는 오그든이 편집한' 문명사' 시리즈의 또 다른 역작이다. 그 주요 내용과 관점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첫째, 저자는 문명의 발원지가 지중해 남동부 지역, 즉 나일강에서 메소포타미아에 이르는 지역을 지적한다. 기원전 4000 년 또는 그 이전에 시리아나 메소포타미아에는 인간의 발자취가 없었으며, 이때 이집트인들의 역사는 이미 시작되었다. [12] 여기서 저자는 이집트 문명의 조숙함을 강조한다. 둘째, 이집트 문명의 형성에 대해 저자는 청동기 시대 공업의 생산이 문명 형성의 상징이라고 생각하는데, 음표와 표의 부호를 결합한 문자의 생성은 문명 형성의 또 다른 상징이다. [13] 셋째, 국가 형성에 대해 저자는 이집트 신왕조, 호루스의 추종자, 메니스의 통일에 대해 이야기했다. 저자는 이집트 국가 통일의 모델을 제공했다: 노암-두 왕국-통일 왕국. [14] 넷째, 이집트 민족의 기원에 대해 저자는 전 왕조 시대 아시아 민족 침략론을 반박하며 이집트인들이 지중해인종에 속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다섯째, 저자는 오크헨나탄이 종교 정책에서 시행한 일신론이 제국주의라고 생각한다. [16] 이 책의 일부 제법은 완벽하고 정확하지는 않지만 근동 고대사를 연구하는 중요한 저작이다.
또한 "아들" 의 두 가지 중요한 작품이 있습니다. 채드는 영국의 유명한 고고학자이자 마르크스주의자이다. 그는 인류 역사 발전에서' 동일성' 이라는 개념을 세우고 유물주의로 역사 발전 과정을 설명하려고 시도했다. 그의' 근동' 고대사에 대한 대표작은 고대 동양에 대한 새로운 탐구와 인류가 자신을 창조한 것이다.
"고대 동양의 새로운 탐사" 는 1934 에서 처음 출판되었고, 이후 여러 차례 재판되었으며, 프랑스어와 러시아어 번역본이 있다. 이 책은 이집트와 메소포타미아의 초기 문명을 중점적으로 소개하고 인도와 유럽 문명의 기원을 토론했다. 초기 이집트 문명의 경우, 이것은 고고학을 기초로 한 것으로, 선사 시대 이집트에서 문명에 이르기까지 역사를 형성하는 저서 중 하나를 체계적으로 논술하였다. 이 가운데 저자는 이집트 선사 문화를 바다리 문화, 암라 문화, 그레이스문화의 세 단계로 나눈다는 점을 강조해야 한다. 저자는 고고학에 대해 상세히 논술했을 뿐만 아니라 고고학 자료에 근거하여 사회 빈곤, 사유제, 노예제 형성 문제를 밝혀냈다. [17] 저자는 Amra 와 Grce 사이의 문화가 중단되었는지 여부에 대한 논란에 대해 "뚜렷한 단절이 없다" 고 생각한다 [18]
이 책은 또한 몇 가지 역사적 이론 문제를 다루고 있다. 일부 학자들은 종종 정복자 문화를 정복된 땅으로 전파하는 것을' 민족 이주' 라고 부른다. 채드는 이런 이주론에 반대하고 민족 문화 자주발전의 기본 이론을 고수한다. [19] 채드는 이집트 초기 문명의 기원에 대한 연구에 큰 기여를 했지만, 그의 논술 중 일부는 여전히 받아들이기 어렵다. 예를 들어 소위' 메소포타미아 군주제와 국왕 매장식은 이집트 파라오의 군주제를 채택했다. " [20] 그는 심지어 파피루스가 이집트인이 수메르인으로부터 "차용" 한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는 또한 바퀴가 달린 차와 도륜이 수메르에서 인도로, 인도에서 서아시아의 오렌트 강 지역으로 전파되었다고 강조했다. [2 1] 이 관점들은 모두 그의' 교제론' 사상을 보여준다. 사실, 문명 간의 상호 작용과 영향은 필연적이며, 어떤 중심이나 여러 중심의 문명으로 문명의 확산과 확산을 결정할 필요가 없다. "고대 동양의 새로운 탐구" 에서 채드는 처음으로 선사 인류가 음식 채집 경제에서 식품 생산 경제로의 전환과 도시 문명의 두 가지 중대한 인류 혁명, 즉 신석기 혁명과 도시 혁명을 논술했다. 모두 수공업과 무역의 출현으로 인한 것이다.
공자의 또 다른 중요한 작품은' 사람이 자신을 창조했다' 로 초판은 1936 에서 여러 차례 재판되었다. 중국어 번역은 "고대 문화사" 라고 불린다. 이 책의 중점은 근동에서 선사시대부터 문명시대까지의 세 가지 혁명, 즉 신석기 시대 혁명, 도시 혁명, 인간 지식 혁명을 논의하는 것이다. 채드는 상당한 편폭을 써서' 식량채집자' 의 생산활동과' 식량생산경제' 의 개념을 설명했다. 전자에서 후자로의 전환은 인류가 수렵에서 농목으로의 진화이다. 그는 이런' 인류경제 변화' 를 사람들이 자신의 식량 공급을 통제할 수 있도록 하는 변화를 제 1 차 혁명이라고 부른다. [22] 이런 관점은 어느 정도 일리가 있다. 둘째, 채드는 도시 혁명 문제에 대해 이렇게 지적했다. "제 2 차 혁명은 자급자족하는 많은 작은 마을을 인구가 많은 도시로 만들었다. 이런 도시는 선진 공업과 대외무역으로 재배되어 정식으로 한 나라를 형성했다. " [23] 마지막으로 채드는 인간 지식의 혁명을 "문자와 수학의 기원, 무게와 측정의 표준화는 시간상의 혁명과 일치한다" 고 주장했다. [24] 여기서 채드는 특히 정신노동과 육체노동의 대립을 언급했다. [25]
채드의 선사 시대가 문명으로 바뀌는 과정에서 세 차례의 혁명 이론은 중요한 과학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거의 반세기 동안 학계는 그의 신석기 혁명에 의문을 제기했다. 미국 학자 브루우드는 심지어' 신석기혁명' 이 아니라' 농업혁명' 이라는 개념을 제시했다.
둘째, 20 세기 후반 고대 이집트 문명 연구의 확장
고고학과 역사학 연구가 진행됨에 따라 20 세기 후반에 이집트 문명에 대한 연구가 더욱 관심을 불러일으켜 대량의 저작이 생겨났다. 반세기 동안의 이집트 문명 연구는 주로 두 가지 성과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첫 번째는 고대 이집트 문명을 더 넓은 분야에 통합하여 연구하고 이집트 문명의 지위를 재검토하는 것이다. 이른바' 더 넓은 분야' 는' 근동' 문명 연구를 바탕으로 지중해 문명 연구의 새로운 분야로 뻗어 이집트와 그리스 로마 문명을 연결시켜 세계화의 관점에서 고대 이집트 문명을 평가하는 것이다. 둘째, 이집트 문명 연구의 새로운 분야를 계속 넓히는 동시에 고대 이집트 문명 특집 연구가 계속 심화되면서 고대 이집트 문명 연구 특집 저작들이 생겨났다.
1. 지중해 문명의 새로운 시야에서 고대 이집트 문명 연구
20 세기 후반에 고대 이집트 문명은 세계 문명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충분한 인정을 받았다. 게다가,' 지중해 지역 문명' 은 새로운 연구 분야로서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다.
"지중해 지역 문명" 또는 "지중해 세계사" 에는 이집트, 메소포타미아, 아시아, 크레타, 그리스, 로마 등 지중해 연안과 섬의 일부 문명이 포함된다. 이 새로운 시각에서 이집트, 그리스, 로마 등 국가와 지역에 대한 개별 연구뿐만 아니라 지중해 주변의 동서양 국가들을 연결시켜 지중해 지역을 하나로 삼아 그 지역 국가 간의 문명 교류를 연구하는 것이 거의 반세기 동안 문명 연구의 새로운 과제였다. 이와 관련하여 특히 주목할 만한 두 편의 작품이 있다.
첫 번째, C 프리먼의' 이집트, 그리스, 로마: 고대 지중해 문명' 은 1996 에 출판되었다. 프리먼은 이집트, 그리스, 로마를 한데 모아 3 대 문명 간의 연계를 반영했다고 강조했다. 현대학자들이 심도 있게 탐구하고 연구하는 문제이며 새로운 연구 분야를 개척했다. [26] 이 책의 주요 특징과 논점은 다음과 같다.
첫째, 이집트를 그리스 로마와 연결시켜 각 시기의 주요 사건에 대한 논평을 제공하고 문화와 사회사의 발전을 강조하며 작가의 판단의 근거를 보여 준다. [27]
두 번째는 3 대 문명의 역사와 근동, 이다라레아, 크레타, 페르시아를 포괄하며 문명 지역의 경제, 문화, 종교, 역사적 배경을 포괄하는 모든 것을 포괄하는 내용이다.
셋째, "동양화" 와 그 중요성을 강조한다. 만약' 헬레니즘화' 가 전통개념이라면,' 동양화' 라는 단어는 O Murray 가 1980 년에 제기된 이후 광범위한 호응을 받았다. 프리먼은 이른바' 동양화' 는 그리스인과 동양민족이 몇 세기 동안 지속된 교류의 결과라고 생각한다. 고대 "근동" 의 이 문명들은 서로 격리되거나 외부로부터 격리되지 않았다. [28] 저자는 이집트가 지중해 세계에 통합되는 것이 그리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생각한다. 그리스에 있어서 이집트는 지혜의 원천이며, 어떤 사람들은 이집트가 그들 자신의 문명의 발원지라고 생각한다. [29] 그러나 작가는' 동양화' 를 강조하면서 그리스 문화의 본토성과 문명 간의 상호 교류를 소홀히 하지 않고 강력한 로마도' 동양의 충격' 을 받았다고 제안했다. 로마는 동양 전쟁의 전리품을 많이 가져왔을 뿐만 아니라 풍부한 동양 문화도 가지고 왔다. [30]
넷째, 고대 이집트 문명사를 체계적으로 간략하게 묘사했다. 책 30 장, 고대 이집트는 3 장밖에 차지하지 않는다. 저자는 이집트인들이 기원전 3 100 년 통일국가가 출현하기 전에 이미 문명을 세웠다는 것을 정확하게 확인했다. [3 1] 그는 시크소스 시대를 높이 평가하며 "이집트 문화가 풍부한 시기" 라고 생각한다. [32] 저자는 이집트의 업적을 요약하면서 상대적으로 독립적이지만 필연적으로 외부 세계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33] 저자는 이집트 역사에 대한 논술이 너무 간략하고 전혀 새로운 것이 없다고 말해야 한다. 그러나 이집트를 지중해 문명의 일부로, 지중해 문명을 전체적으로 논의하는 것은 가치 있는 일이다.
다섯째, 작가는 고대 지중해 문명을 기원 600 년으로 제한했다. 이 책의 마지막 두 장의 제목은' 신유럽의 탄생, 395-600' 과' 비잔틴 제국의 진화' 이다. 프리먼은 전통적인 로마제국이 디오클레티아누스 시대가 끝났으며, 이 책은 디오클레티아누스 이후의 로마 역사를 이어갔다고 지적했다. 작가는' 후고전시대' 이론을 채택하여 기원 600 년을 고대 세계의 종말일로 선택했다. 이렇게 하는 것도 로마의 수세기 동안의 장기 통치가 서구 세계에 미치는 영향을 보여주기 위해서이다. [34] 유감스럽게도 저자는 알렉산더가 기원전 332 년에 이집트를 정복하고 이어지는 이집트 역사를 그리스 로마 역사의 일부로 간주하는 고대 이집트 역사의 하한선을 기본적으로 유지하고 있다. 이는 저자가 아직 고대 이집트 문명을 독립적이고 완전한 체계로 삼지 않았기 때문에 고대 이집트 역사와 로마 제국의 새로운 종말 시간을 통일하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지중해 지역 문명에 관한 또 다른 중요한 저서는 버나르의' 흑아테나' 로, 세 권의 책으로 광범위하고 심오하여 읽기가 어렵다. 그것은 65438 년부터 0987 년까지 영국에서 출판되었다. 이 책의 제목에서 이집트와 그리스의 관계를 알 수 있다. 이 책의 출판은 그 특별한 학술과 사회적 배경을 가지고 있다. 만약 20 세기 전반기에 영제국주의가 확장됨에 따라 스미스의 이집트' 교제이론' 이 한때 유행했다면, 20 세기 후반에 아프리카 중심주의가 출현했을 것이다. 이 이론은 초기에 미국 흑인과 아프리카 지식인들이 제기한 것이다. 아프리카 중도파의 눈에는 고대 이집트가 흑아프리카 문명이며, 이집트는 많은 고전 세계 문화 유산의 기원으로 여겨진다. 흑아테나' 의 출판은 즉각 사람들의 흥미를 불러일으켰고 격렬한 논쟁을 벌였다.
이 책의 시작은 그리스 역사 연구의 고대 패턴과 아리안 모델을 설명하고 이어서 작가는' 수정 모델' 을 제시했다. 흑아테나' 는 기원전 2 100- 1 100 년 동안 고대 이집트와 레반트 문화의 그리스 문화 차용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버나르는 에게 해 문화에 대한' 근동' 의 영향이나 이집트가 그리스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세 기간으로 나누어 구체적으로 논술했다.
1 클라이맥스는 기원전 2 1 세기로 거슬러 올라간다. 중앙 왕국 시대에 이집트는 크레타 섬과 유럽 대륙을 포함한 외국과 광범위한 관계를 맺고 있었습니다. 크레타 섬 벽화 속 황소의 이미지와 그리스 신화 속 황소의 전설은 모두 이집트 소 신문투신과 관련이 있다. [35] 그리스 테베의 유적은 첨탑 피라미드라고 한다. 테베 스핑크스의 전설도 이집트의 영향에 대한 잘 알려진 예이다. 에게 해 지역에서 신앙하는 양두신은 이집트 신 아몬이다. 양은 이집트 종교에서 아몬의 형상이기 때문이다. [36] 전설의 아테네 창시자 당코 롭스는 이집트인이다. [37] 이것들은 이집트가 그리스 문명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할 수 있다. [38]
고대 이집트가 그리스에 미치는 영향의 두 번째 고조는 히크소스 시대였다. 이 시기에 종교가 그리스에 미치는 영향은 그리스 신화 속 포세이돈 등 신에 대한 숭배에 집중되었다. 저자는 히크소스가 이집트의 세스를 숭배한다고 생각한다. 이집트 신화 중 세스의 역할은 그리스 신 포세이돈, 아테나는 이집트의 신 기사였다. [39] 일반적으로 그리스어가 기원전 17- 16 세기에 형성된 것으로 여겨지는데, 그 인도 유럽어 구조와 기본 어휘는 비인도유럽어계와 관련이 있다. 저자는 대부분의 어휘가 이집트인과 시임에서 나왔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이집트인과 시임이 정복되고 그리스에서의 장기 통치와 일치한다. [40]
이집트가 그리스에 미치는 영향의 세 번째 고조는 기원전 15 세기 중반의 이집트 18 왕조에 나타났다. 이 기간 동안 이집트는' 근동' 지역에 강대한 제국을 세우고 에게 해 지역의 조공을 받아들였다. 기원전 12 세기에 도리안인들이 침공했고, 그들의 후계자, 고전 그리스 시대의 그리스인들은 이집트인과 페니키아인의 후손으로 여겨졌다. [4 1]
또한 저자는 아테네, 콜린스, 테베에 세워진 이집트 신전과 신전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이집트 종교가 로마에 미치는 영향은 그리스보다 많다. 로마에서 하드리아누스 황제는 특히 이집트 신을 믿었으며, 심지어 자신이 좋아하는 안티오크 신을 이집트 신으로 만들려고 했습니다. [42]
버나르는 그리스 로마 문명이 아프리카, 특히 이집트에서 기원했다는 많은 자료를 찾아보았는데, 적어도 그리스 로마 문명이 이집트의 영향으로 발전했다는 것을 시사한다. 그가 발견한 자료와 관련 논거는 어느 정도 신빙성이 있지만, 다소 억지스럽다. 그래서 이 책도 비판을 받았다. 어쨌든, 이 저작은 그 중요한 가치가 있다: 그것은 유럽 중심주의에 또 다른 비판적 저작을 제공한다. 동양문명, 특히 아프리카 문명의 역사적 의의를 재현하는 것도 눈길을 끈다.
2. "세계화" 역사의 관점에서 고대 이집트 문명에 관한 연구
미국 학자 L S Stavri Anoos 는 1945 이후 세계는 글로벌 통합의 새로운 단계에 접어들었다고 지적했다. 역사는 이런 새로운 상황을 반영해야 할 필요성이 갈수록 절실해지고 있다. [43] 영국의 당대 저명한 역사학자 제프리 바락로 (Geoffrey Barraclough) 는' 현대사학의 주요 추세' 라는 책에서 "글로벌 역사관 (즉 국가와 지역의 경계를 넘어 전 세계의 역사관을 이해하는 것) 을 세우는 것이 주요 특징 중 하나라는 것을 깨달았다" 고 강조했다. [44] 바락로의' 글로벌 역사관' 은 세계사를 세계적인 시각으로 바라보는 것이다. [45] 는' 민족역사를 위해 싸우는 것' 이 아니라 서구 역사를 중심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국가, 지역, 문명 간의 차이와 상호 작용과 영향을 연구하는 것' 이다. [46] 세계화 역사관의 저서 중 가장 대표적이고 바락로가 유일하게 추앙하는 것은 스타블리와 아노스의 저작이다.
스타블리 아노스는 당대 미국의 유명한 역사학자이다. 그는 세계 역사에 관한 많은 저서, 특히 세계통사를 가지고 있다. 스타블리와 아노스는 소개의 시작 부분에서 이런 세계사의 주요 특징은' 어느 나라나 지역의 역사가 아니라 전 세계의 역사를 연구하는 것' 이라고 밝혔다. 글로벌 시야가 필요한 이유는' 서구의 역사와 비서성의 역사를 확인하는 것' 이다. 세계적 안목으로만 각 시대의 각 민족이 서로 영향을 미치는 정도와 이런 상호 영향이 결정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47] 바락라우는' 세계통사' 에 대한 평가가 높아서 이 저작이 토인비의 역사 연구와 견줄 만하다고 생각한다.
세계통사는 두 권으로 나뉜다. 이 글은 1500 년 전 세계 고대 문명에 대해 간략히 논평했다.
첫째, 최초의 문명은 나일강이 아니라 수메르에 있었다. 기원전 3500 년경에 수메르는 문명으로의 전환을 완료했으며, 이집트 문명은 기원전 3000 년경에 시작되었습니다. [48]
둘째, 문명이 형성한 상징은 도심, 국가의 정권, 공부나 세금, 문자, 사회계급이나 등급, 거대한 건물, 각종 전문 문리 등이다. 그러나, 작가는 모든 문명이 이러한 모든 특징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라고 강조했다. "이집트 문명은 마야 문명처럼 도시가 없다. 클릭합니다 [49]
셋째로, 고대 문명은 메소포타미아, 이집트, 크레타, 인도, 중국이다. [50] 그러나 저자가 그리스 로마의 고전 문명을 고대 문명 유형에 포함시키지 않았다는 것은 이해하기 어렵다.
넷째, 이집트 문명의 출현은 메소포타미아 문명 때문이다. 그러나 저자는 또한 "이집트인들이 창조한 문명은 결코 수메르 문명의 복제가 아니라 자신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고 강조했다. " [5 1]
다섯째, 이집트 문명은 안정적이고 보수적이지만, 결코 고정불변한 것은 아니다. [52]
여섯째, 헬레니즘 시대에 동서양 문명은' 하나가 되었다',' 역사상 형성된 동서 독립 모델을 깨뜨렸다',' 문명 세계 전체를 하나의 단위로 취급한다' 는 생각이 들었다.
스타블리와 아노스의' 세계화' 역사관은 전통적인 서유럽 중심론을 깨고 사람들에게 새로운 시야를 주었다. 세계화의 관점에서 저자는 고대 이집트 문명의 연구에 대해 몇 가지 중요한 논점을 제시했다. 그러나 저자는 결국 이집트학자가 아니다. 그는 이집트 문명이 수메르 문명보다 늦게 형성되어 기원전 3000 년에 형성되었으며 이집트에는 도시가 없다는 견해를 더 논의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아노스 스타블리의' 세계통사' 출판 전후 비슷한 세계문명사 몇 편이 소개될 만하다. 랄프, 번스 등의' 세계문명사' 초판은 1955 년에 속속 개정되었고, 제 8 판은 199 1 년에 출판되었다. 세계 문명사의 중요한 가치는' 전 세계' 이론에 있다. 저자는 각 민족이 문명 과정에서 서로 이익이 된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정치적, 경제적, 문화적 상호 의존적입니다. 게다가, 그들은 또한 인간과 다른 모든 생물의 존재를 보장할 책임이 있다. [53] 저자가 서남아와 북아프리카에서' 문명' 의 원시 기초를 강조하고 인도와 중국의 영향을 언급하지만 제국주의 열강의 중국 침략을' 상업 왕래 추구' 라고 부르는 것은 당연히 불합리한 것이다. 또한 * * * 자본주의와 파시즘을' 전체주의' [55] 라고 부르는 것은 분명히 서로 다른 이데올로기를 혼동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세계 문명사에서 고대 이집트 문명의 지위는 어떠한가? 저자는 이집트와 수메르 문명을 가장 오래된 문명이라고 부른다. 그러나 제 5 판과 제 8 판에서 이집트와 수메르의 장은 거꾸로 배열되어 있다. 저자의 이후의 경향은 메소포타미아가' 역사의 제 1 장' 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56] 저자가 이집트 문화를 높이 평가했다는 것은 확실하다. 오크헨나탄의 종교 개혁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는 이것이 "유보된 일신교" 라고 조심스럽게 말했다. [57]
세계화의 관점에서 또 다른 중요한 저서는 A 토인비의' 사람과 지구 어머니: 서사성 세계사' 로 1976 에서 처음 출판되었다. 이 책은 세계적인 시각에서 세계 문명사에 대한' 파노라마적 검토' 를 통해 인류 문명의 지역 유형, 기원, 발전과 진화, 문명 간의 교류를 묘사했다. 이 작품은 토인비가' 역사연구' 라는 책에서 제기한' 문명론' 의 구체화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에서 토인비는 수메르 문명, 이집트 문명, 올메크 문명, 시리아 문명, 그리스 문명, 인도 문명, 중국 문명, 중미 문명, 안데스 문명, 비잔틴 문명, 서구 문명 등 세계 역사를 82 장으로 나누었다. 토인비의' 문명의 중심' 과 그의 이전 논점은 매우 가치가 있다. 그는 15 세기에 서유럽인들이 문명의 중심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기 시작했다고 지적했다. 20 세기에는 주도적 역할이 미국으로 옮겨졌지만, 다음 장의 문명센터에 관한 역사에서 주도적 역할은 미국에서 동아시아로 옮겨질 수 있다. [58] 저자는 이집트 문명의 역사적 지위에 대해' 제 2 의 오래된 지역 문명' 으로 간주한다. 저자는 수메르 문명이 파라오 문명에 영향을 미쳤다고 생각하지만 이집트 문명 자체의 개성을 지적했다. 그는 "상형 문자는 이집트인들의 발명품일 뿐이다. 웅장한 대형 석두 건물도 이집트의 발명이다. 이집트 피라미드 디자인의 완벽함과 건축의 정밀함은 비길 데 없는 것이다. [59] 토인비는' 지역문명 간의 관계' 라는 주제로 수메르, 시리아, 팔레스타인 간의 관계를 논술했다. 여기서 그는 야만인 (Hixos) 의 침입으로 "전통적인 내성이 호전적인 외국인 혐오감을 낳고 있다" 고 말했다. 그 결과 이집트인들은 외부인들을 추방하여 팔레스타인과 시리아로 돌아갔다. [60] 소위 이집트인의' 외국인 혐오' 가 서아시아에 대한 전쟁을 초래한 것은 정확하지 않다. 우리는 그것의 경제적, 정치적, 역사적 사회적 배경을 탐구해야 한다.
셋째, 20 세기 후반 고대 이집트 문명 연구의 새로운 성과.
20 세기 후반에 고대 이집트 문명의 연구 분야가 확대되었을 뿐만 아니라, 더욱 미묘하고 심도 있는 다각적 논의로 초기 이집트 문명을 연구하는 전문 저서와 체계적인 이집트 문명사 전문 저서가 등장했다.
1. 여러 각도에서 초기 이집트 문명의 독특한 전문 저서를 연구하다.
고고학이 발전함에 따라 최근 몇 년 동안 이집트 초기 문명의 성과가 점점 더 주목을 받고 있다. 두 대표 작품은 초기 이집트 문명의 전문 저서가 될 수 있다. 첫 번째는 B.J. 테리그의' 초기 문명: 링크에 있는 고대 이집트' 입니다. 이 책은 저자가 19438 년 6 월 6 일부터 0992 년 4 월까지 카이로 미국 대학에서' 초기 문명인 고대 이집트' 의 네 가지 강연을 근거로 쓴 것이다. 이집트 과학자들이 이집트와 다른 초기 문명의 비교 연구에 종사하도록 장려하고 고대 이집트 연구를 비교 인류학 수준으로 회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자는 고대 이집트와 다른 초기 문명의 유사점과 각각의 독특함을 고려하기 위해 6 가지 초기 문명을 비교 연구했다. [6 1]
고대 이집트 문명 연구의 몇 가지 이론과 학설을 언급할 때 필자는 먼저 인류학을 접했다. 그는 인류학자들이 문화 상대성 이론을 크게 받아들였지만, 오랫동안' 역사 특수주의' 를 고수했다고 생각한다. 20 세기 초 F. boas 는 "모든 문화는 대부분의 우연한 역사 발전의 독특한 산물이다" 고 말했다. [62] 1960 년대에 인류학자들은 문화 생태학 추세와 사회 인류학 신세기 이론의 계발로 전통적인 역사 일원론을 포기하고 인간 행동의 다문화 법칙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했다. 이 점에서 언급할 만한 것은 문화 생태학자 J. Steward 이다. 그의 생태이론은 다문화 중 * * * 에 대한 연구를 강조하지만 특징의 중요성을 간과했다. [63] 또한 저자는 "과정 고고학" 과 "후과정 고고학" 에 관한 이론도 언급했다. 이러한 견해는 사회인류학자들의 큰 영향을 받았지만, 많은 고고학자들은 과정 고고학자들이 과학과 역사, 진화와 역사, 사회과학과 인문학 사이의 구분이 무효이고 오도적이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포기해야 한다. 우리는 초기 문명의 차이와 유사성에 관심이 있는 차일드, 프랭크 포드, 웨이트포드와 같은 이전 세대의 학자들의 견해를 따라야 한다. [64] 저자는 초기 문명의 특징에 대한 비교 연구가 고대 이집트를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고대 이집트의 독창성은 다른 모든 초기 문명을 이해하는 데도 똑같이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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