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구이저우 전통 민간 음악 예술.
구이저우 전통 민간 음악 예술.
역사의 진화:
치안극의 전신은 구이저우양금이다. 구이저우양금은 구이저우탄사, 진문으로도 불리며, 양금을 주요 반주 악기로, 배역을 나누어 부르는 랩 예술이다.
청대 가경년 동안 주복현의 엄자휘, 도광오 5 년 (1825) 흥의의 장국화 등은 그들의 시에서 계양이 양금 활동을 했다고 언급했다. 현대 여백위는 다년간의 노래 연구를 거쳐 양금이 청대 강희년 동안 구이저우에서 유행하기 시작했고, 지금까지 2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광서년 동안 윈난양금, 쓰촨 양금, 쓰촨 인청, 호남 상덕사현이 잇달아 구이저우에 도입되어 구이저우양금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광서 9 년 (1833), 장발 3, 딩은 계양에 양금' 삼우회' 를 설립하고' 다사' 에서 노래를 불렀다. 이후 광서 11 년에' 문윤악사' 를 설립하고, 직금은 광서 15 년에' 정원악부' 를 설립하고, 안순은 광서 16 년에' 약속다사' 를 설립하고, 비제는 선통 3 년에' 동향오락사' (19) 를 설립했다
192 1 년 전쯤에 준이, 안순, 반현, 동인, 두균일, 의리, 안룡, 독산, 대대, 정풍 등이 거문고를 선보였다. 다년간의 노래 연습을 거쳐 구이저우양금은 점차 성숙해지고 정형화되었다. "구이저우 연주 어휘집" 에 따르면 구이저우 최초의 양금은 메이로 광서 16 년에 편찬된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치안극은 건국 초에 탄생했다.
1950 년 대정 (오늘 대대) 현의 양금 연예인은' 청비반패' 운동에 맞춰 구이저우양금의 곡조를 진강 극본' 빈한' 음악으로 현지 방언으로 공연하며 치안극의 첫 목소리를 냈다. 본 연극은 양금, 삼현, 후금 반주로 희비가 섞인 줄거리를 전달한다. 이 노래의 대사는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워서 대중의 환영을 받았다.
1952 가을, 산시 현 양금 연예인 허우 3, 풍병곤, 이소지, 위 등. 오극 극본' 백일' 을 구이저우양금 창곡과 함께 현지 방언으로 이야기를 들려주며 경극, 천극의 연기와 징소리를 모방하여 성공을 거두고 극이라고 명명했다. 그 후 허우 () 는 구이저우 양금 () 의 전통곡' 동가마 ()' 를 피아노 연극의 리허설로 개편하여 본 현 무신전에서 제 1 회 구향간부 대회를 위해 공연했다. 익숙한 지방방언이 관객의 * * * 소리를 불러일으켰는데, 이 공연은 구이저우 연극권에서 치안극의 탄생으로 여겨졌다.
1954 년 봄, 산시 현에 아마추어 진문극단이 설립되었다. 진문극의 관중 기반을 확립하기 위해 극단은 앞으로 2 년 동안 전 현의 70% 또는 80% 의 향진에서 공연을 하며 보편적인 환영을 받았다. 그 후 그 극단은 인근 금사, 직금 양현으로 가서 관객들의 사랑을 받으며 두 현 양금 연예인의 모방을 불러일으켰다.
진문가 극장과 산시 아마추어 진문극단의 출현은 구이저우성 위원회, 성 문화 주관부의 높은 중시를 불러일으켰다. 1956 년 5 월, 치시현 인민정부는 치시현 진문극단 설립을 승인했고, 구이저우에는 최초의 전문 진문극단이 나타났다.
1957 이후, 산시 () 현 진문연극반 () 의 영향으로 각지에 전공이나 반전문인 진문극반을 설립하고 1959 부터 1960 까지 진문극 두 편의 공연을 열었다. 구이저우지방의 극종으로서, 구이저우시현 진문극단은 일찍이 쓰촨, 성유에 가서 공연한 적이 있다.
1960 년 2 월 구이저우성 위원회는 진문극종을 본격적으로 구이저우극으로 명명하고 구이저우구이저우 () 구이저우 () 극 공연단을 설립했다. 같은 해 5 년째 주 * * 는 구이저우에서 시찰할 때 극단이 연출한' 탁문군 선곡' 과' 서사랑기' 를 관람했다. 같은 해 6 월 극단은 베이징에 가서' 진모매',' 장수매',' 홍기식당',' 여광부행',' 가마 이동',' 예필홍',' 장화' 를 공연했다.
1960 기간 동안 구이저우 () 성 구이저우 극단, 준의시 () 극단, 비제 () 시 구이저우 극단이 공동으로' 반가위',' 재회 후',' 진주탑',' 쌍옥매미' 등 다른 극종의 우수한 연극을 리허설해' 산' 을 창작했다 9 월, 1965, 구이저우성 구이저우극단의' 산이 높다', 준의시 구이저우극단의' 코요녀', 비비시 구이저우극단의' 검사대문',' 잠금 해제' 는 모두 청두에 가서 서남지방 연극 공연에 참가했다.
탄생부터 1980 년 말까지 20 여 년 동안, 치안극은 창작, 개편, 이식, 대량의 연극을 상연했다. 이 가운데 동대가의 우수한 전통극' 진모매' 는 1960 에서 무대 미술영화로 각색됐다. 이순신 사극' 그녀의 향부인' 은 편집 공연 음악 무용 등 방면에서 모두 새로운 수준에 이르렀다.
연극 1979 건국 30 주년 문예공연에 참가하여 문화부에서 수여하는 창작 1 등상, 공연 1 등상을 받았다. 그는 중앙문화부에 중국 전통연극 창작과 공연 1 등상을 수여받았다. 묘족 사극' 장수매' 와' 산 고수장',' 펠트에 피를 묻히다',' 심녀',' 관문' 등 다른 현대 드라마도 있다. 가마이동',' 명주탑',' 삼난신랑' 등 전통극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예술적 특징:
구이저우 희곡 음악은 구이저우양금 랩 음악을 기초로 구이저우의 다른 지역 희곡과 민간 음악을 끊임없이 개혁하고 차용함으로써 점진적으로 발전하였다.
구이저우극 가창곡은 구이저우 방언으로 부르고, 귀양관어와 구이시 관어를 대표해 북방어계와 서남관어에 속하며, 음운조는 각각 뚜렷한 개성을 가지고 있다.
치안극의 기본 창곡은 모두 4 문장판 변종에 속하며, 가사는 칠언십어를 위주로 하고, 꼬리자짝의 규칙에 따라 엄격한 상하구를 형성한다.
산극 창곡은 기본 창조와 다른 창조로 구성되어 판형 변화를 위주로 한 멜로디를 보좌하는 종합 체계를 형성한다.
구이저우양금의 7 가지 상용창곡을 기초로, 기본 창곡을 판변별로 분류하여 다중 시스템 기본 창조 구도를 형성하는데, 여기에는 간양, 이판강, 이황강의 세 가지 유형이 포함된다.
간사한 말투는 간사한 기초 위에서 발전하여 형성된 것으로, 간사함, 고생, 반조 세 가지 창조로 구성되어 있다.
2 판강은 2 판의 기초 위에서 발전하여 2 판과 2 판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천강에는 세 가지 전통적인 치안극 판형 창곡이 포함되어 있다: 이천한 글자, 이천빠른 글자, 이류. 이를 바탕으로 이중 스프링 적판, 이중 스프링 흔들판, 이중 스프링 산판, 이중 스프링 건판, 이중 스프링 후진판, 이중 스프링 강도판 등의 판재도 개발되었습니다.
기타 가창곡으로는 구이저우양금의 일부 단조, 민악과 치극 성악 소재에서 발전하는 신창곡, 합창과 예비창곡, * * * 세 부분이 있다.
Qianzhou 오페라 노래 노래 연결 유연성 및 자유, 연결 유형: 기본 노래, 두 번째 보드 캐비티, 두 번째 스프링 캐비티 연결; 기본 창단과 다른 기본 창단 사이의 연결 (예: 조율강과 이중 스프링강 연결, 이중 판강과 조율강 연결) 기본 창곡과 다른 창곡과의 연결에는 단조, 새 창곡, 기본 창곡으로 분류되지 않는 전통 창곡이 포함됩니다. 기본적인 노래와 합창, 반주와 연결.
치안극의 기악 원천은 세 가지가 있다. 하나는 구이저우양금을 물려받은 전통 음악 브랜드 [8 점] 으로, [8 점] 과 [8 점] 으로 나뉜다. 두 번째는' 작은 문',' 만년환',' 유청련' 과 같이 현재 많이 쓰이는 구이저우방자극패를 흡수하는 것이다. 셋째, 새로운 음악 카드는 특정 상황의 필요를 위해 쓰거나 창조한 것이다.
기악은 현악과 텅스텐으로 나눌 수 있다. 현악은' 유청련',' 파도사',' 동방악' 과 같이 환영, 잔치, 결혼식에 자주 쓰인다. "바람의 돌풍", "긴급 3 강" 등과 같은 곡들은 종종 싸우는 장면에 쓰인다.
고후와 양금은 치안극의 주요 반주 악기로, 다른 오케스트라와 문양을 이루고 있다. 타악기는 이런 연극의 필요에 따라 드럼, 판 (고음), 공, 그릇, 말, 징으로 구성되며 합장, 벨, 저음, 드럼, 정음드럼 등이 있다. 징과 북경은 주로 구이저우방자극의 징과 북경을 흡수하여, 다른 극종의 징과 북경을 차용하고 각색하는데, 여기에는 징과 북 읽기, 징과 북 노래, 징과 북 등이 포함된다.
치안극의 복장은 줄거리와 인물에 따라 디자인된 것으로 현지 민족의 특징을 결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