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 무술과 산다의 차이점
전통 무술과 산다의 차이점
전통 무술과 산다 사이의 차이점 중 하나
중국 권투의 이론적 연습과 운용은 어떻습니까? 천도 자연의 법률과 규정을 준수하다. 내합: 내외기관의 인격? 무술 공방은 가장 수월하고 포괄적인 기술, 기교, 쿵푸이다. 내외기관의 능력, 기교, 노력은 모두 같은 공방의 협조로 이루어졌다. 그 기동 중 공방의 변화는 곳곳에서 내면의 규칙과 규칙을 반영하고 있다. 소위? 원시 종교를 바꾼 적이 없습니까? 。
현대 산다는 서구 권투도 아니고 중국 전통 복싱 무술의 구현도 아니다. 산다 선수의 무대에서의 표현과 기교를 보면 공방 수단의 운용은 단편적인 타법으로 드러난다. 몸, 팔다리 분리, 정신, 생각, 기, 몸법, 걸음걸이, 수단으로 구성된 내적 공방 방식도 각기 다르다.
이른바 강유합제의 발력 수준은 선배가 말한 것과 비슷한가? 28 은 산수야? 계층, 즉 딱딱하고, 부드럽고, 자신의 음양이 불균형하다.
전통 무술과 산다의 차이점
결론적으로, 산다 이론 체계가 불완전하기 때문에 쿵푸를 연습하는 기술적 목적이 명확하지 않다. 격투, 격투기, 권술 무술의 각종 외적인 수법을 받아들였지만 산다 선수에게는 없었다. 동화 같은가요? 일정한 틀이 없으면 어떤 공방 방법도 코치와 운동선수의 추측과 상상력에 전적으로 의존한다. 그래서 사용할 때, 몸의 각 방면의 명칭이 정말 떠오르는가? 흩어졌어? 。
위의 대체적인 분석에서 볼 수 있듯이 중국 전통 권술에서 무술과 산다의 격투기는 같은 것이 아니라 쿵푸의 예술 환경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렇다면 무술과 중국 전통 권종 산다의 본질적 차이는 무엇일까? 서로 비교해 봅시다.
이론체계가 다르다: 중국 전통권술은 무술에서 중국 문화의 결정체이며, 그 이론은 중국 전통문화를 기초로 한 것이다. 특히, 권법의 이론, 방법, 기술, 공덕을 이경 이론으로 밝히고, 주먹 연습과 주먹 사용의 규칙, 규칙, 법칙을 확립한다. 더 나아가' 도덕경' 이론을 이론 경전으로 삼아, 유인하여 배양하는가? 권투? 예술 환경 황제내경을 비롯한 일련의 한의학 이론은 권술, 쿵푸, 인체의 각 방면의 관계를 숙지하여 설명하고 권술 헬스, 깨달음, 지혜의 방법, 결과, 생화학을 천명하였다. 손자병법' 에서 권법 공방을 유도하는 전략 전술 원칙: 중국 불교 이론을 포함한 제자백가학설은 전통 권술의 배양과 활용을 유혹하고 있다. 따라서 중국 전통 권술은 심오하고 심오한 신술 학문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권투를 연습하려면 반드시 철이 들고, 법에 따라 기술을 연마하고, 기술에 따라 기술을 써야 한다.
전통 무술과 산다의 두 번째 차이점
중국의 현대 산다 (Sanda) 는 서구 스포츠의 패턴과 일부 사람들의 주관적 견해와 열망에 따라 한데 어우러진 격투기 운동이다. 그 이론 체계는 아직 확립되지 않았으며, 그 실천 내용과 전투 형식은 여전히 유치기의 표현 단계에 있다.
-응? 숨 쉬어? 배양 방식이 다르다. 전통 권투? 제심단전 덕윤의 몸? 법의 경우 먼저 자신의 내공을 수련하는 것을 목적으로 심단천의 역호흡을 수련해야 한다. 무술에 쓰인다면, 반드시 하나씩 수련해야 합니까? 공기가 복부에 들어가고, 공기가 복부를 쏘고, 공기가 터지고, 음장이 안쪽으로 돌아가나요? 마지막으로, 내기의 의도적인 호흡 운동에 이르면, 온몸의 호흡을 통해 기운을 북돋워 내공이 역세를 하는 방법으로 외공방수의 사용을 결정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중국 전통권술을 연습할 때 기심단천쿵푸가 성숙함에 따라 복부의 폐호흡 기능의 가로줄은 쿵푸의 진보에 따라 줄어들고 폐호흡을 나타내는 가로줄은 모든 내공 수준에서 치골로 줄어든다.
따라서 쿵푸의 예술적 조건에 따라 전통 쿵푸는 능숙함, 전문가, 숙련, 숙련, 숙련의 다섯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네가 쿵푸에 정통하면 너는 성공할 것이다. 격렬한 공방 변화에 처해 있을 때, 당연히 숨을 참지 않고, 숨결이 충만하여 피로하지 않고 장시간 무술을 연습할 수 있다. 한편으로는 복부가 뒤로 숨쉬는 시간을 보여줬고, 현실주의 무협을 부르는 것이 가장 에너지 효율적이어야 한다는 것을 분명히 했다
산다 선수들은 이런 특별한 연습방법이 없기 때문에 복부의 폐호흡선은 상복부다 (여러 차례 좋은 순위를 획득한 산타선수를 관찰했는데, 호흡선은 배꼽 위에 2 인치 정도밖에 안 된다). 그래서 산다 공방에서 숨을 참거나, 호흡 곤란, 숨을 쉴 수 없는 상황이 생기기 쉽고, 장기간 전투를 견지하기 쉽고, 피로하기 쉬우며, 주먹의 효력을 충분히 발휘하지 못한다. 근본 원인은 현대 산다가? 에센스 집중? 일종의 단련 방식.
전통 공방 기술이 권투에서 운용되는 것은 신, 지, 기, 힘, 모양, 마음의 통일이 서로 지배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여 유용하다. 형식은 허실이 뚜렷한 약한 무골 쿵푸 예술 환경을 간청하고, 공방 변화는 직발자구 () 를 만들고, 부드러움 () 은 강강 () 을 가지며, 형세에 따라 변하고, 형세에 따라 사용한다. 직립, 바퀴, 중토 위치 무시, 음양으로 적을 피하고, 손으로 안정시키고, 힘을 주어 공방 시간을 자연스럽게 하는 등 몸의 자세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응? 손눈 자세, 어깨, 팔꿈치, 손목, 엉덩이, 무릎? 곳곳에서 규칙을 말하고, 수시로 시간을 본다. -응? 자랑하고 움직이고, 차고, 던지고? , 트릭과 말하기 기술, 법은 예술 환경을 볼 수 있으므로 친숙할 때부터 공방 변화를 자연스럽게 만들 수 있다.
산다 중 공방 수단의 운용은 손발만 있는 타격으로 드러났고, 운동선수 몸 안의 규칙 틀은 중국 전통 권법의 각 방면에서 똑같이 조화로운 냄새가 없다. 예를 들면 자세, 보법, 수단, 상호 공방의 변화는 힘의 대결과 상단, 바이어스, 투투, 항쟁으로 드러난다.
전통 복싱 공방 강조? 힘, 모양, 음양의 단결? ,? 복내에서는 숨을 연습하고, 외근골은 연습하나요? 내외합력, 즉 내공과 체력의 조화 이용은 절묘한 권세로 이어졌다. 구체적인 방법에는 강신복과 역신복의 두 가지가 있다. 같은 수법으로 서로 다른 예술적 효과, 강유합제의 기교와 수법이 곳곳에서 드러난다. 몸법, 수단, 걸음걸이, 안팎 겸수, 온 가족의 쿵푸 예술을 동원하는 것은 범죄와 싸우기도 하고 사람을 다치게 하지도 않는 것이 특징이다.
산다 선수 내부와 외부의 연습과 운용에는 차이가 없다. 그들의 연습 방법은 무엇입니까? 물리적 형태로 공방 방식을 직접 단련하고 공방에 직접 쓰나요? 자신의 체력과 힘, 그리고 주관적으로 사용하는 힘과 속도에 의지해야만 공격과 수비 방법에 적용할 수 있다.
외적인 몸매의 어떤 느슨함은 중국인들이 진정으로 강조하는 유연성을 반영하지 못하며, 여전히 강체의 운용에 속한다. 산다 코치와 운동 선수의 불복종 때문에? 연습하지 않으면 스스로 고생을 사서 하지 않는가? 이것은 전통 권투 연습의 규칙이기 때문에 산다 선수들이 채택한 공방 방식은 분수를 파악하기가 쉽지 않고 중용을 이룬다.
전통 권법은 어떻게 연습했습니까? 공방 전술이 제한되어 있고, 변화가 무궁무진한가? 。 -응? 한 손은 여덟 손이 되고, 여덟 손은 한 수가 되는가? 변화의 법칙? 한 손에는 여덟 손, 한 손에는 여덟 손? 반면에, 두 가지 방법 모두 적용됩니다. 권투 공격과 방어? 철거? 법, 쌍방은 모두 철거 개조의 예술에 더 능숙하다.
전통 권법의 기술, 수법, 수법, 주먹 자세, 연습, 운용은 모두 차이가 있다. 좀 연습해 봐, 많이 변했어? 그거? 연습과 사용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이용 법칙을 배양하다.
산다의 공방 수단은 연습성과 유사성을 반영하고, 공방 수단을 어떻게 연습하느냐는 것이다. 변화무쌍한 사용 방식이 거의 없거나 전혀 없어 전통 권투 선수들이 산다 경기를 관람하는 데 매력이 부족하다.
전통 권투가 공방 수단을 강조하는 것은 무슨 소용이 있는가? 손을 보지 않으면 손을 보면 안 된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응? 사람을 때릴 때는 손을 볼 수 없지만 손을 보면 꼭 있어야 한다. -응? 모두 법률이 암수를 모집하는 것이라고 하는데, 그것은? 주먹 한 대, 정말 한 줄? 그래서 법적으로 한 세트의 법을 모집할 수 있다.
다리법의 발차기, 스윕, 체크, 걸기, 발차기, 점, 블록, 걸림돌은 모두 카메라용이며, 다리법에서는 결코 간단한 발차기, 점, 발차기, 걸림돌이 없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다리 반쪽이요? 분명히, 상대는 깨지기 쉬우니, 자신은 반드시 바꿀 수 없다.
산다 선수들이 사용하는 수단과 발차기법은 모두 명백하게 쓰이고, 상수단과 하각법에는 내재적인 유기적 연계가 없고, 공방의 선후와 리듬을 따지지 않고, 맹목적으로 가속력을 발휘한다. 산다에는 씨름법이 있어 운동선수의 피상적인 이해와 친숙함을 표현했다. 전통 권투의 레슬링 방법은 무엇입니까? 타격, 차기, 자르기, 걸림돌 구분, 간단한 팔꿈치, 떨림 등. , 껴안고 찢어서는 안 되며, 각종 씨름 방법의 사용은 순식간에 완성해야 한다.
전통 무술과 산다의 차이점
위의 구체적인 방면의 분석을 보면 중국 전통 권법의 공방 방식이 현재 유행하는 것과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현대 산다? 스포츠의 경기 내용은 이론, 방법, 기술, 장점, 실천 운용 등에서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그러나 모든 격투 방법이 맨손으로 산다에 종사하는 활동가와 코치라면 전통 권법의 이론, 방법, 기술, 공덕, 전통 권법 수련과 운용의 방법과 원칙, 공방의 방법, 변화와 운용의 규칙을 완전히 융합할 수 있을까? 이식? 산다를 향해 나아가며, 산다 선수의 공방 기술과 기교를 제고하면, 산다 경기의 품질 수준을 민감하고 향상시키고, 산다 선수의 내적 공방 기술, 규칙과 규칙, 공방 방법과 방침을 운용하는 내용을 풍부하게 할 수 있으며, 이 현대 격투 운동이 더 높은 수준으로 발전하도록 보장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