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두보의 이야기는 사실입니다
두보의 이야기는 사실입니다
⑴ 두보의 생애와 행적에 관한 이야기
두보의 생애와 행적 소개
두보(712-770)는 당나라 시인이다. . 말은 아름답습니다. 그의 조상의 집은 향양(지금의 호북성)이며, 허난성 공현에서 태어났다.
장안에 있을 때 한때 성 남부의 소령 근처에 살았기 때문에 자신을 소령예라오라고 불렀으며 청두에 있을 때 제도 직원으로 추천받았다. 그리고 후세대는 그를 Du Shaoling과 Du Shaoling이라고 불렀습니다.
두보(Du Fu)는 평생 동안 '유교와 관료주의'와 문학적 전통을 지닌 가문에서 자랐습니다. 두보의 할아버지 두심옌(Du Shenyan)은 우황후(吳皇后) 통치 기간에 유명한 시인이자 문족의 일원이었습니다. 공식 케이터링 부서; 그의 아버지 Du Xian은 전 Yanzhou 주지사였습니다. 그는 7살 때부터 시를 공부하기 시작했다. 15살 때 그의 시는 뤄양(洛陽) 유명 인사들의 주목을 받았다. 20세 이후의 그의 삶은 네 시기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유랑기는 현종 개원 19년(731)부터 천보 4년(745)까지 이어졌다. Du Fu는 두 번의 장기 방황을 겪었습니다. 처음에는 강남(Jiangnan) 지역에서 금링(Jinling)과 쑤저우(Suzhou)를 방문하고 저장(Zhejiang)을 건너 연수(Yan River)를 타고 천무산(Tianmu Mountain) 기슭까지 갔습니다. 개원 23년, 낙양으로 돌아와 진사시험을 보았으나 불합격되었다. 다음 해에 그는 Qi와 Zhao 지역에서 두 번째 여행을 시작했습니다. 그는 말년의 장면을 회상했습니다. "Qi와 Zhao 사이의 방탕, 말은 매우 거칠었습니다."( "The Grand Tour") 여행을 하면서 그는 조국의 아름답고 장엄한 산과 강이 강남과 산동의 문화를 흡수하여 지평을 넓히고 지식을 풍부하게 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개원 29년 낙양(洛陽)과 연사(燕師) 사이의 수양산 기슭에 살았는데, 이때 아내인 양(陽)과 결혼하였을 것이다. 천보 3년에 낙양에서 이백을 만나 두 사람은 치루를 여행하고 길을 다니며 친구를 사귀고 시와 수필을 이야기하고 때로는 시사를 토론하며 깊은 우정을 쌓았습니다. 이듬해 가을, 두보는 서쪽으로 장안으로 가려고 했고, 이백은 강동을 다시 방문할 준비를 하고 있었는데, 그들은 연주에서 헤어졌고 다시는 이백을 기리기 위해 감동적인 시를 많이 썼습니다. .
이때 당나라는 여전히 강성했고 창고도 상당히 풍부했습니다. 그러나 현종은 큰 성취를 누리고 국경을 개척하며 많은 인력과 물적 자원을 소비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미 사회에는 불안정의 위기가 도사리고 있습니다. Du Fu는 이것을 예감했지만 직면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등산과 물놀이, 사냥에 대한 노래를 부르며 낭만적인 삶을 살았습니다. 자신의 설화에 따르면 이 시기에 지은 시가 수백 편에 달하지만 전승된 것은 5자시와 5자고시를 중심으로 20여 편에 불과하다. 그중에는 "왕월"과 같은 비범한 작품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말하면 두심연 시대의 유명 시인의 수준을 넘지 못했습니다.
장안 시대 천보 5년부터 천보 14년까지 두보는 장안에 10년 동안 거주하면서 그의 삶과 사상, 창작에 엄청난 변화를 겪었다. 그는 관직을 추구하고 공적을 세울 목적으로 장안에 갔다. 천보 6년, 현종은 문예에 재능이 있는 사람을 교토로 보내 시험에 응시하게 했으나, '달콤한 말솜씨'로 유명한 중서령이림부의 음모로 인해 시험에 응시하게 된다. 검", 아무도 선택되지 않았습니다. Tianbao의 10년 동안 Xuanzong은 "Xuanyuan 황제" Laozi, Imperial Ancestral Temple 및 Heaven and Earth를 숭배하기 위해 세 번의 성대한 의식을 거행했습니다. Du Fu는 Xuanzong이 칭찬 한 세 개의 "Da Li Fu"기고문을 썼고 총리에게 자신의 기사를 검토하고 배포를 기다리라고 명령했지만 후속 조치가 없었습니다. 그는 계속해서 시를 써서 권력자들에게 보내 추천을 받았지만 소용이 없었습니다. 마침내 그는 우경(右臣)의 지위를 얻었고 태수를 이끌고 군대에 입대하였다. 이것은 이미 두보의 장안 체류가 끝나고 안녹산의 난이 일어나기 직전이었다.
현종은 만년에 개원시대에 열심히 통치했던 좋은 정치 스타일을 완전히 바꾸었습니다. 초대 총리는 부패하고 오만했으며, 그의 장군들은 군국주의적이었습니다. 궁전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세금과 부과금으로 점점 더 잔인하게 착취당했습니다. 두보(Du Fu)는 "음식과 의복이 부족"하여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귀족의 저택을 방문하고 "손님"으로 행동하고 시, 와인 및 여행에 동행하고 약간의 자금을 받아야 했습니다. . 동시에 그는 자신처럼 가난한 친구들도 사귀었고 일하는 사람들과 비교적 폭넓게 접촉했습니다. 그의 발자취는 가난한 골목에서 귀족의 정원으로, 누각과 누각이 사치를 다투는 곡장에서 사람을 모집할 때 반드시 지나야 하는 선양교까지 이르렀다. 그는 지배계급의 부패를 객관적으로 이해하게 되었고, 개인적인 배고픔과 추위로 인해 인민의 고통을 이해하게 되었고, 이 두 가지 삶의 전혀 다른 측면이 두보의 시에 반영되었습니다. 천보로부터 11년 후, 그는 "군마차", "미인의 여행", "전성밖", "뒤성밖" 등과 같은 불멸의 명작을 썼고, 새로운 내용과 새로운 내용을 추가하기 시작했습니다. 당시 시의 표현방식. 천보 14년 겨울, 두보는 봉현에 사는 아내를 방문하여 '북경에서 봉현까지의 오백자 오디세이'를 집필하여 '이원의 가난한 시절을 걱정하고, 장의 열기를 위해 한숨을 쉬다", "주문"을 사용하여 "술과 고기 냄새가 나고 길에 얼어 붙은 뼈가 있습니다"는 사회의 날카로운 모순을 요약하고 "문에 들어가면 가족의 상황을 묘사합니다. 호루라기를 듣다 막내아들이 굶어 죽는다." 이는 그의 장안 생활 10년을 요약한 것이며 당나라를 상징하는 것이기도 하다. 번영시대의 마지막 요약이다. 이 시기부터 전해지는 시는 약 100여 편에 달하며, 뛰어난 시는 대부분 5~7자로 된 고대시이다.
좌시의 재직과 유배 기간은 수종에서 덕안재(756년), 건원 2년(759년)까지 이어졌다. 안녹산은 군대를 모은 후 남쪽으로 진군하여 재빨리 낙양과 장안을 함락시켰다. 이때 두보(Du Fu)는 당현종(唐玄宗)이 서수(西朝)로 도망갔다는 소식을 듣고 숙종이 영무(靈球)에서 즉위하였다는 소식을 듣고 가족을 성북의 강촌(强村)에 정착시키고 홀로 북쪽으로 영무로 귀순하였다. , 그는 반란군에 의해 차단되어 장안으로 보내졌습니다.
두보는 거의 반년 동안 도적들에게 갇혀서 엄숙하게 명령받은 수도가 황폐화되고 인명 피해를 입는 것을 보고 당군이 두 차례에 걸쳐 진도와 청반에서 전멸했다는 소식을 듣고 마음이 짠해졌다. 슬픔과 분노를 담아 "첸타오의 슬픔", "슬픈 청반", "봄의 희망", "애장두" 등의 시를 썼습니다.
자덕 2년(757) 4월, 두보는 목숨을 걸고 장안에서 탈출해 숙종의 임시 거처인 봉향으로 가서 좌시이(左師夷)로 임명되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Fang을 구출했다는 이유로 Suzong을 화나게했고 심문을 받았습니다. 8월, 그는 아내를 방문하기 위해 □저우로 돌아와 여행의 황량한 풍경과 빈곤을 묘사한 "북경에서 봉현현에 보내는 오백자 송가"에 비유되는 장시 "북방 원정"을 완성했습니다. 가족의 현재 상황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표현합니다.
올해 9월 당군은 10월 장안과 낙양을 탈환했고, 수종은 10월 말 베이징으로 돌아왔다. 두보도 이때 장안으로 돌아와 여전히 복무하고 있다. 주오 시이. 이듬해 5월, 두보는 조정에서 소종의 신귀족과 현종의 옛 관리들 사이의 싸움으로 인해 화주사공으로 옮겨져 군대에 입대했으며, 장에게 작별 인사를 하지 않았다. an.
전원 2년 봄, 두보는 허난(河南)에 가서 옛 집을 방문하고 돌아오는 길에 관리들의 잔혹한 탄압으로 백성들이 겪는 고통을 직접 목격했다. , "신안관", "동관관", "동관관", "동관관"으로 구성된 6개의 시가 있으며, "신혼이별", "노인이별", " 집에 이별이 없다'. 후세에서는 그들을 '삼관', '삼별'이라고 불렀다.
두보가 화저우로 돌아온 것은 초여름이었다. 이때 관복에 기근이 닥쳐 이복국이 궁정의 전권을 장악하고 현종의 옛 대신들과 방등이 배제되었다. 두보는 가을이 시작된 후 단호하게 관직을 떠났다. 위치를 잡고 서쪽으로 진저우(秦州)로 갔다. Qinzhou에서 4개월도 채 안 된 후 초겨울에 Tonggu로 가서 한 달 동안 Tonggu에 머물다가 Shu로 가는 험난한 길을 떠나 연말에 Chengdu에 도착했습니다.
안시의 난은 당나라의 흥망성쇠의 전환점이 된 사건이다. 정치적으로 황실은 내부적으로는 중앙집권적인 통치권을 상실했고, 외부적으로는 수년간의 전쟁과 자연재해로 인해 티베트 민족의 침략을 저항할 수 없었고, 농촌은 침체에 빠졌으나 지배계급에 의한 인민 착취가 심했다. 이미 인구의 급격한 감소와 생산성 감소를 초래했습니다. 두보 역시 개인적으로 유배, 도둑의 덫에 걸리고, 황제의 청소부로 일하고, 화저우로 강등되고, 황량한 낙양로에서, 친저우에서 생활하고, 인간관계든 촉에 들어가는 등 매우 복잡한 변화를 경험했습니다. 자연환경에는 격차가 크다. 이러한 삶의 체험은 장안대보다 훨씬 풍부하고 어려웠으며, 이로 인해 200편이 넘는 시가 전래되었으며, 그 중 대부분이 두의 시의 걸작이다.
서남유랑 시기는 소종 상원 원년(760)부터 대종 대리 5년(770)까지이다. 11년 동안 두보는 숙중에서 8년, 형(景)과 호남(湖南)에서 3년을 보냈다. Du Fu는 Kuizhou에있을 때 "서남쪽의 하늘과 땅 사이를 헤매고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 "Yonghuai Ancient Relics"). 실제로 그는 청두에서 5 년 동안 살았고 그의 삶은 비교적 안정적이었습니다. 원나라 원년 봄, 청두 서쪽 환화강 기슭에 초가집을 짓고 4년간의 유랑 생활을 마치고 거처를 마련했다. 전쟁으로 떠들썩하고 슬픔에 잠긴 중원을 떠나 목가적인 풍경이 눈앞에 펼쳐졌다. 꽃과 새와 벌레와 물고기 모두가 그를 환대하는 듯 보였고, 그에게 잠시의 안식이 주어졌다. 수년간의 노력과 고민 끝에 그는 또한 무한한 사랑으로 수많은 시를 썼습니다. 그러나 그는 '가을바람에 무너진 초가집의 노래'에서 '집이 수만 있고 가난한 자의 안식처가 있다'는 명구를 불렀다. 전 세계가 그들을 행복하게 만들 것입니다."
원나라 2년 말, 안무는 청두에 와서 성두은과 검중중성을 맡아 두보에게 많은 도움을 주었다. 보영 원년(762년) 7월, 청두의 소음이자 검열관인 서지지가 성두에서 반란을 일으켰고, 두보는 자주(Zizhou)와 랑저우(Langzhou)로 유배되었다.
보영 2년 봄, 7, 8년간 지속된 안시의 난이 끝났다는 소식을 듣고 두보는 너무 기뻐서 낙양으로 돌아갈 희망이 있다고 생각했다. , 그래서 그는 "Wen Guanjun Takes Henan and Hebei"를 불렀습니다. 일곱 가지 리듬이 내면의 기쁨을 터뜨렸습니다. 이것은 Du Fu의 인생에서 가장 행복한 노래입니다. 그러나 그 행복은 오래 가지 못했다. 나라의 혼란스러운 상황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10월에 서방의 티베트인들이 다시 침입하여 장안을 점령한 적이 있다. 왔습니다.”(<아침꽃>) 그는 자신의 정치적 사상을 표현한 시를 많이 썼다.
광덕 2년(764) 봄, 안무는 성두은과 건남계도사로 임명되었고, 두보도 3월에 청두로 돌아왔다. Yan Wu는 Du Fu를 Jiedu의 고문이자 검사 엔지니어링부 구성원으로 추천했습니다. Du Fu는 청두에서 Jiedushi 막부에서 몇 달 동안 살았습니다. 그는 초가집으로 돌아가라고 반복해서 요청했습니다. 마침내 Yan Wu는 그에게 요청을 허용했습니다. 영태 원년(765년) 4월, 안무가 갑자기 세상을 떠났고, 5월에 가족을 데리고 초가집을 떠나 동쪽으로 배를 타야 했다. "5년 동안 촉현을 여행하고 1년 동안 자주에 거주했다"("촉으로 가다")는 두보의 "서남방랑"의 전반부를 끝냈다.
두보는 9월 운안(雲庵)에 도착했지만 병으로 인해 더 이상 나아갈 수 없게 된 그는 이듬해 늦봄 병이 잦아들 때까지 구이저우로 이사하지 않았다. 그는 Kuizhou에서 2년 미만 동안 살았으며 Du의 모든 시의 7분의 2를 차지하는 400편이 넘는 시를 썼습니다. 시에는 귀주의 가난한 노동자들을 찬양하고 이곳의 위험한 산과 강을 묘사했으며 촉안의 혼란과 장안과 낙양에 대한 그리움을 반영하고 친구를 기억하고 추억을 회상하는 시도 많이 있었습니다. 과거. 그러나 말라리아, 폐질환, 류머티즘, 당뇨병 등이 끊임없이 그를 괴롭히는 등 그의 건강은 점점 더 악화되고 있다.
Kuizhou의 기후가 가혹하고 친구가 거의 없기 때문에 Du Fu는 대리 3 년 (768) 첫 달에 협곡 밖으로 나가기 시작했습니다. 3월에 강릉에 도착합니다. 원래는 북쪽의 낙양(洛陽)으로 돌아가려고 했으나 허난(河南)의 군사적 소란으로 교통이 막혀 여행을 할 수 없었다. 그는 강령(江陵)에서 반년을 살다가 몇 달 동안 파출소로 옮겨와 연말에 웨양(岳陽)에 도착하여 『수연행』을 썼는데, 이는 후난 사람들의 고통을 생생하게 반영하고 있다.
달리의 4년과 5년은 두보의 생애 마지막 2년이었다. 그는 고정된 거주지가 없었고 악양, 창사, 항주, 레이양을 오가며 대부분의 시간을 배에서 보냈다. . 그는 대리력 5년 겨울, 장사와 악양 사이의 향강에서 59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그는 죽기 전 36운의 장시 '풍속의 배를 타고 베개 위에 누워'라는 시를 남겼다. 시에는 '전투의 피가 아직도 흐르고 있다. 그리고 군대의 소리는 오늘날까지 계속되고 있다.” 그는 아직도 나라의 재앙을 생각한다. 두보가 죽은 후 그의 관은 43년 후인 원화 8년(813년)에 그의 손자 두사예가 허난성 수양산 기슭으로 옮겼습니다. < /p >
⑵ 두보의 생활경험
두보의 생활
① 유학 및 그랜드 투어 기간(35세 이전) ②장안에 갇힌 10년( 35~44세) ; ③도적에게 잡혀 관직을 맡던 시절(44~48세) ④서남방랑 시절(48~59세)
3. 두보의 사상
"유교를 따르고 관리를 지키라" 그는 집안에서 태어나 어려서부터 유교의 영향을 받아 평생 황제에 대한 충성과 국가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었다. 그리고 사람들.
2. 두보 시 창작
1. 두보 시의 역사적 성격. 안시의 난은 큰 재앙을 가져왔고 시 창작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전쟁으로 피폐해진 삶의 주제는 자연스럽게 시 창작에 들어갔습니다. 이 전쟁으로 인한 큰 파괴와 재난을 가장 먼저 그리고 가장 포괄적으로 반영한 사람은 두보였습니다. 두보는 그의 시를 통해 전쟁 중 많은 중요한 사건과 전쟁 중 인민이 겪은 고통을 생생하고 생생한 이미지로 기록했으며, 전쟁 중 사회생활 전반에 대한 폭넓은 그림을 보여주었습니다. 그의시는 후대에 의해 "시적 역사"라고 불립니다. 두씨의 시는 역사적 사실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사실보다 더 넓고 구체적이며 생생한 삶의 모습을 제시하며 전쟁의 불길 속에 있는 사람들의 내면세계를 한 사람 한 사람 펼쳐내며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을 감동하게 만든다. .
2. 두시 시의 주요 내용 :
①. 애국심과 민중을 배려하는 시 : '봄전망', '세관', '세이별', "정부군이 허난성에서 모병하는 것을 입는다" "허베이성" 등
② 서정시 : '북경에서 봉현까지의 오백가', '가을바람에 부서진 초가' 등.
③ 풍경을 묘사한 시와 사물을 노래하는 시: '봄밤의 즐거운 비', '강가에 홀로 꽃구경', 4편의 '구경', 8편의 '가을 오름', '높이 오르다' , "웨양 타워 오르기"등.
④ 향수병과 우정에 관한 시: '달빛밤', '형제를 기억하는 달밤', '이백의 꿈', 2편의 시, '실종' 등.
⑤ 역사와 고대에 관한 시편 : "촉태", "팔진", "고유 송가"등.
⑥ 그림과 시의 비문: "독수리 그림", "왕재의 산수화와 노래에 대한 희곡", "조바장군에게 바친 그림", "6구경" , 등.
⑶ 두보의 체험
두보는 어렸을 때 오월(五越), 기(氣), 조(趙)를 차례로 여행하다가 낙양(洛陽)에 갔으나 실패했다. 시험을 보기 위해. 35세 이후 장안(長庵)에서 과거에 응시했다가 낙제하여 황제와 귀인에게 선물을 바쳤다. 관직에 오르지 못한 그는 당대 상류사회의 사치와 사회적 위기를 직접 눈으로 목격했다. 천보 14년(755년)에 안시의 난이 일어나서 동관이 여러 곳을 흩어졌다.
건원 2년(759), 두보는 관직을 버리고 쓰촨으로 갔으나 전쟁을 피해 비교적 안정된 삶을 살았지만 여전히 국민과 국사를 돌보았다. 그는 『고등상』, 『봄의 모습』, 『북방탐험』, 『삼관』, 『삼별』 등의 유명한 작품을 남겼다. 대리력 5년(770년) 겨울, 두보는 59세의 나이로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3) 두보의 이야기와 경험에 대한 진정한 확장 읽기:
두보의 업적:
1. 시의 업적
Du 푸의 시 '60권이 있다'는 시는 일찍 소실되었다. 북송 보원 2년(1039년)에 왕주는 1,405편의 글을 18권으로 편찬하여 『두공부집』이라는 제목으로 편찬하였다. Qian Qianyi는 "Du Gongbu Collection 주석"을 편찬했습니다. 두보(Du Fu)는 일생 동안 1,500편이 넘는 시를 썼는데, 그 중 상당수는 '삼관', '세 이별' 등 시대를 거쳐 전해지는 유명한 시들이다. 관리'는 '사호 관리'와 '세 관리'이고, '신안 관리'와 '동관 관리', '삼별 인사'는 '신혼 송별', '노숙자 송별', '노인 송별'입니다. 전해지는 두보의 시는 당시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광범하며 당나라의 가장 뛰어난 시인 중 한 사람으로 후대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두보의 작품은 세상의 황폐함, 시 속의 현자, 글 속의 파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실주의 시의 대표적인 작품이다.
2. 서예의 업적
두보는 서예 창작에 대한 그의 견해가 매우 성숙하고 심오합니다.
기록으로 볼 때 그의 서예는 정서체와 필기체로 작성되었으며, 전체적인 서체는 고고함과 장엄함을 높이 평가하고, 속도, 리듬, 필치, 수묵기법 등을 중시하였다. 당나라 서예가에서도 매우 심오했습니다.
동시에 당나라 관서가들에 대한 칭찬과 조바(曹八)와 장서(張藏)에 대한 평가는 그를 서예사에서 유명하게 만들기에 충분했고, 그의 서예론은 비싸고 얇고 단단하다”는 두보의 서예이론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게 되었다.
⑷ 두보의 인생 경험
한족 자메이라는 이름의 두보(712-770)는 원래 호북성 샹양 출신이었다가 나중에 허난성 공현으로 이주했다. 자신을 소령예라오라고 칭한 그는 당나라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 이백과 함께 '이도'로 알려졌습니다. "Little Li Du"로 알려진 다른 두 시인 Li Shangyin 및 Du Mu와 구별하기 위해 Du Fu와 Li Bai는 총칭하여 "Big Li Du"로 알려져 있으며 Du Fu는 종종 "Old Du"라고 불립니다. .
두보(Du Fu)는 후세에 의해 중국 고전시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고, 그의 시는 '시사(族史)'로 불렸다. 후세들은 그를 두시이(村師夷), 두공부(杜功寶)라고 불렀고, 두사오링(来少寧), 두초당(杭堂庭)이라고도 불렀다.
두보는 '상천', '봄의 모습', '북원정', '삼관', '삼별' 등 유명 작품을 탄생시켰다. 건원 2년(759년), 두보는 관직을 버리고 사천으로 갔으나 전쟁을 피해 비교적 안정된 삶을 살았으나 여전히 서민과 국사에 관심을 가졌다. 두보(Du Fu)는 사실주의 시인이면서도 야성적이고 자유분방한 면모를 갖고 있다. 그의 유명한 작품 '팔선가(八仁史)'에서 두보의 영웅적인 정신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두보 사상의 핵심은 유교적 인정(仁政)이다. 그는 '요순제를 즉위시키고 풍속을 순결케 한다'는 원대한 야망을 갖고 있다. 두보(Du Fu)는 생전에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나중에 유명해지며 중국과 일본 문학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두보의 시는 약 1,500여 편이 보존되어 있으며, 그 대부분은 '두공부문집'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4) 두보의 이야기와 경험에 대한 진정한 확장 읽기
당나라 현종 치세의 당나라는 당시 세계에서 가장 큰 나라였습니다. 하지만 표면적으로는 여전히 강대해 보이는 이 큰 나라에도 이미 타인의 손길 등 여러 가지 이유로 붕괴의 조짐이 보이고 있다. 마침내 당나라는 빠르게 전복의 전환점에 도달했습니다. 즉 "안시 반란"이 발생했습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두보는 권력을 가진 사람들이 민생을 무시하고 자신의 즐거움만 생각한다면 반드시 나라가 패망할 것이라고 생각하여 분노하여 다음과 같은 책을 썼습니다. 나중에 유명한 문집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삼백당시"의 시는 또한 "미인의 여정"이라는 제목의 7자 길이의 고시이기도 합니다.
이 시는 양씨 가문의 화끈하고 사치스러운 삶을 과감하게 풍자하고 심오하게 드러낸 덕분에 진정한 '서사시'가 되었고, 사람들은 이 시에서 '뜨거운'이라는 관용어를 '뜨거운'으로 요약하기도 했다. 그가 매우 강력한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입니다.
⑸ 두보의 생애
1. 청소년기(서기 712~730년)
1. 서기 712년 두보가 공요(姚)에서 태어났다 허난만현(현재의 허난성 정저우시 공이시)
2. 서기 712년부터 717년까지 두보는 공현과 염성(현재의 허난성 낙허시) 사이를 자주 오갔다. /p>
3 , AD 717-730, 두보는 낙양에 정착했습니다.
2. 첫 번째 유학 단계(서기 730~735년)
4. 서기 730년 두보가 순하(지금의 산시성 운성시 이시현)에 도착했고, 그런 다음 수로를 따라 Wuyue 지역으로 이동합니다.
5. Huaiyin
7. Suzhou; p> 8. 강녕(오늘날의 난징시)
9. 서기 735년 공현이 고시에 응시했다.
10. 서기 735년 낙양이 시험에 응시하지 못하였다. 진시 시험;
3. 두 번째 연구 여행 단계 (서기 736-741년)
11. 서기 736년, 한단
12. 연주; /p>
13 , Qingzhou;
14. Mount Tai (중요한 시 "Wang Yue")
15. Luoyang, AD 741; p> 4. 제3차 유학 단계(서기 744-746년)
16. 수양산
17. 서기 744년 초여름, 낙양(이백과의 첫 만남, 중국 시 최초의 쌍둥이 별
18. 왕무산
19. 두보, 리바이, 가오시가 만난 천류(현 허난성 카이펑시 천류진); ;; 두 사람이 마지막으로 만난 때
장안 5년과 10년(서기 746-755년)
22. 서기 746년, 그가 처음 장안에 도착했을 때. , 그는 "주주 팔선의 노래", "20세 위작성에 대한 선물", "어 운율"과 같은 중요한 시를 썼습니다.
23. 서기 751년에 그는 소령, 장안, 그리고 자신을 "소령 예라오"라고 불렀습니다.
24. 서기 752년에 그는 낙양으로 한 번 돌아왔습니다.
서기 755년에 "안시"는 반란'이 발발, 봉현(현재 산시성 웨이난시 푸청현), (중요시 "베이징에서 봉현현에 보내는 오백어 송가")
6. 전쟁과 이주 단계 (756-759 AD)
서기 26년, 백수이(지금의 산시성 웨이난시 백수현)
서기 27년 756년, 옌저우(현재의 복현현) '산시 성 안시);
28. 서기 756년 8월에 그는 체포되어 장안으로 돌아왔다(중요한 시 "봄의 희망")
29 , 757년 Fengxiang은 Zuo Shiyi(후기에는 "Du Shiyi"로 불림)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30. 757년 Chang'an; 758년 화주(지금의 산시성 웨이난시 화현현),
32. 같은 해 낙양과 염시(현재의 하남성 낙양시 연시)가 화주로 돌아왔다. 화주로 돌아오는 길에 두보는 전쟁을 보는 데 익숙했습니다. 사람들이 고향을 떠나는 비극적인 장면은 유명한 시 "삼관", "삼송", "군병차"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팔경';
33. 서기 759년 여름, 화주(중요시 '여름한숨'과 '여름밤의 한숨');
34. 같은 해, 친저우(현 간쑤성 란저우시 천수)
35. 같은 해, 같은 해 계곡
36. 같은 해 말, 청두 , Du Fu's Thatched Cottage
7. Bashu 10년 (AD 759-768)
37. 759-AD 762 AD, Chengdu (중요한 시 "Spring Night Happy Rain" ", "사천 총리"등);
38. 762 AD, Mianzhou (현재 쓰촨성 Mianyang시);
39, 같은 해 Zizhou ( 현재 쓰촨성 몐양시 산타이현)
40. 같은 해에 한저우(지금의 쓰촨성 광한시)
41. 서기 763년, 청두 "안시 반란"이 끝났고 중요한 시 "문관군이 허난과 하북을 회복했다"
42. 서기 764년 초, 랑저우(지금의 쓰촨 성 북동부); 43. 같은 해 청두(중요시 "탑에 오르다"와 "가을바람에 부서진 초가집의 노래")
44. 서기 765년 4월, 자저우(현재의 낙산시, 쓰촨성);
45. 같은 해, 롱저우(현재의 쓰촨성 이빈시)
46. 같은 해에 위저우(현재의 충칭시); /p>
47. 같은 해 중주(현 중주) 충칭시 중현) 중요한 시 《장야서》
48. 같은 해 운안(현 운안) 충칭시 윈양 현)
49. 766-768 AD, Kuizhou (현재 충칭시 Fengjie 카운티), 중요한시 "Climbing High" 8. 마지막 두; 주초(서기 768-770년)
서기 50년, 바이디시, 삼협을 거쳐 바슈를 떠남
서기 768년 2월 징저우;
52. 같은 해 공안현
53. 같은 해 연말에 악양(현 후난성 악양시)의 중요한 시 "수연행" " 및 "악양탑 오르기";
54. 서기 769년, 탄저우(현 후난성 창사시);
55. 같은 해, 헝저우(현재의 헝양시,
56. 서기 770년, 탄저우는 이귀년을 두 번째로 만났고 그의 중요한 시 "장강 남쪽에서 이귀를 만나다";
57. 같은 해 항저우;
58. 서기 770년 겨울, 낙양(현 후난성 레이양시)에서 마침내 두보가 죽은 곳은 어디인가? "레이양 현 연대기"에.
(5) 두보의 이야기와 경험에 대한 진정한 확장 읽기
두보의 사상의 핵심은 유교적 인(仁)정치이다. 요(堯)와 순(舜)의 풍속을 순결하게 하여.” 두보(Du Fu)는 생전에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나중에 유명해지며 중국과 일본 문학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두보의 시는 약 1,500여 편이 보존되어 있으며, 그 대부분은 '두공부문집'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대리력 5년(770년) 겨울, 두보는 59세의 나이로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두보(Du Fu)는 후대에 의해 중국 고전시에 깊은 영향을 미쳤고, 그의 시는 "시사"로 불렸다. 후세들은 그를 두시이(村師夷), 두공부(杜功寶)라고 불렀고, 두사오링(来少寧), 두초당(杭堂庭)이라고도 불렀다.
⑹ 두보의 단편소설.
두보의 단편:
1. 두보는 어렸을 때 장난이 심해서 대여섯 살 때 벤치에 앉지도 못했습니다. 시 한 편도 기억나지 않아 할아버지를 매우 화나게 만들었습니다. 할아버지의 엄격한 규율 아래 두보(Du Fu)는 장난스러운 습관을 버리고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그는 시를 잘 실천하기 위해 한 자루에 연습문제를 가득 담았고, 두보가 유명해진 후에는 “수천 권을 읽는 것은 정신과 같다”는 시 창작 경험을 시로 표현했다.
2. 두보가 어렸을 때 부모님이 일찍 돌아가시고 이모와 함께 살았는데 나중에 그와 이모의 아이들도 같은 병에 걸렸다고 하더군요. 그는 나아지기 위해 침대 동쪽에 누워야 했는데 동쪽에는 침대가 하나뿐이었습니다. 그래서 그의 숙모는 두보를 거기 눕혀 두었고, 그 후 그녀의 아들은 죽었습니다. 이는 두보에게 깊은 부끄러움을 안겨주었고, 앞으로 조국과 인민을 생각하는 그의 사상의 초석을 다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